체지방 -8kg 감량하신 후기 보고 정말 놀랐어요. 식단과 운동 병행하신 게 인상 깊었습니다.
인바디 먼저 공유할게요~!
처음 운동 시작 시기에는 떡볶이나 자극적인 음식 위주의 식습관, 잦은 외식, 하루 12시간 이상 좌식생활로 58키로에 체지방률이 21kg대였어요
3개월간 피티 받으며 16kg -> 혼자 운동하며
현재는 13kg 유지하고있어요.
피티와 식단을 함께 진행했고
(20회 130만원, 서울 강남 기준)
독한 마음으로 식단을 다잡기 시작했어요. 기본 식단은 닭가슴살, 고구마, 야채를 중심으로 구성했어요. 직장인이지만 도시락을 챙겨다녔고
<바르닭 닭가슴살, 오쿡 닭가슴살볼>
주로 많이 먹었어요!
저녁약속때는 가능한 한 단백질 위주의 식사로 고기, 회를 먹으면서 유지했어요. 물론 직장인이다 보니 100% 철저한 식단은 어려웠어요. 점심약속 자리에서 외식도 하고, 주말에는 케이크나 빵처럼 달달한 걸 먹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날이 있더라도 다음 끼니부터 다시 식단을 리셋하며 ‘포기하지않는 것'을 목표로 했어요.
운동은 초반에 피티 20회를 등록해서 체계적으로 시작했어요. 체형 교정부터 근력운동의 기본을 배우면서 몸의 변화를 직접 느꼈어요. 이후로는 혼자 헬스장에 다니며 운동 루틴을 유지했는데, 요즘은 주 3회 정도 꾸준히 헬스장을 다니며 유지하고 있어요.
피티할때 루틴은 유산소 10분-근력운동50분-스트레칭10분-유산소30분 이였어요!
유산소는 하체한 날은 사이클,
상체한 날은 러닝머신(경사 16도 속도 4) 혹은
천국의계단 속도7 로 하였어요.
또 가장 하체라인 변화를 많이 본 건
<폼롤러 활용 스트레칭> 덕분였어요.
참고한 유튜브 공유해요!
이 영상 중 에이핏 영상 상체, 하체 스트레칭 각각 있는데 운동한 날 마무리로 꼭 해줘보면
3주면 허벅지 사이에 공간이 생겨요..
추천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