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12월29일(월) 공복혈당

공복혈당 체크했어요 오늘은 또 100이 넘었네요 어제 저녁 비빔밥이랑 과자먹은게 영향이 있는것 같아요 ㅠㅠ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12월29일(월) 공복혈당

저녁, 동태찌개 먹었어요~

저녁은 동태찌개 먹었어요~ 동태와 무를 넣어 국물이 시원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두부도 많이 넣었어요! 파와 청량고추를 넣었더니 국물 끝맛이 조금 얼큰해요 후식으로 귤 좀 먹었네요 6시! 제 소화기관들 퇴근시키겠습니다👋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동태찌개 먹었어요~

산에서 먹는 도시락

아침에 달걀말이와 배추나물 해서 밑반찬들과 도시락에 싸 와서 먹는데 너무 맛있네요. 충무김밥은 두부와 새우 섞인 지리멸치를 섞은 것으로 맛도 영양도 챙겼어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산에서 먹는 도시락

저녁은 동태탕🥘

저녁은 무와 두부도 넣고 얼큰하게 동태탕으로 끓였어요. 동태탕인데 동태가 안보이네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저녁은 동태탕🥘

냉이 된장찌개

무와 버섯 두부듬뿍 청양고추 넣어 매콤함을 더해주고 마지막에 냉이로 향을 살려주네요. 맛있게 먹었어요.

쩡♡님의 프로필 이미지

쩡♡

냉이 된장찌개

구수한 콩가루 된장국으로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육수에 애호박과 두부, 양파 듬뿍 썰어 넣고 고소한 생콩가루로 담백 하고 감칠맛을 더해 저녁식사 준비했어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구수한 콩가루  된장국으로

오늘의 음식

오늘 건강한 것을 먹을가요  건강한 비빔밥 어떤가요  비빔밥 드시고 힘내세요  어머니랑 점심 고민되네요

영진왕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오늘의 음식

마이바디 단백질 쉐이크 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에 챙겨먹는 단백질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유도 있고 달걀도 먹고 있고 두부도 잘 챙겨 먹고 있어요. 그런데 음식외에도 단백질을 챙겨 먹으려면 쉐이크 제품이 편하더라고요 맛도 좋기도 하고요 그래서 제가 먹고 있는 마이바디 단백질쉐이크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먹고 있는 단백질 쉐이크는 마이바디단백질쉐이크 제품이에요. 정말 여러가지 맛이 다양하게 있는게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가격 또한 비싸지 않는듯해서 좋아해요. 라떼맛, 초코맛, 바나나맛, 녹차맛, 딸기맛 등등 정말 다양한 맛의 쉐이크가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쿠키앤크림맛 쉐이크를 선택해서 먹고 있네용 ●가격● 가격은 1개에 2만원이 안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1만8천원 정도였던듯 해요  ●용량● 한통은 700g 이어서 양도 넉넉하고요 가격과 비교할때 충분히 지갑이 열릴수있는 가격같아서 괜찮아요.  ●성분● 성분을 보면요 가장 중요한게 단백질 이잖아요 1회분량에 단백질은 11g 포함되어 있어요 1회양은 2스푼 이고요 당류는 4g이라서 부담 없이 먹기에 좋은 제품이에요. 당은 적지만 쿠키앤크림맛이 제대로 살아있는게 가장 기분좋아요. 그래서 운동을 열심히 안해도 자꾸 먹고 싶은 마이바디 단백질쉐이크 랍니다 ㅎㅎ 쿠키앤크림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잖아용^^ ●맛있게 먹기● 맛있게 먹으려면 우유에 타먹을때가 가장 맛이 좋고요 쿠키앤크림 식감을 살리려고 완전히 녹게 되어 있지 않고 알갱이가 씹혀요 우유에 타서 알갱이까지 바삭하니 씹히는 쿠키앤크림맛이 넘 좋네요 전 ㅎㅎ 단백질쉐이크가 요즘은 이렇게 맛도 좋게 나오니 다들 먹나봐요  모두모두 단백질은 꼭꼭 챙겨용^^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마이바디 단백질 쉐이크 후기^^

야채비빔밥

냉장고에 있는  채소 시금치  양배추 당근 표고버섯 5분 찜기에 찐후 잡곡밥에 아보카도기름에 계란후라이2개 들기름 넣은후 쓱쓱 ~^^

물앙골님의 프로필 이미지

물앙골

야채비빔밥

오늘도 두유챙긴♥️

두부부침 에다가 두유 먹으려구용💕 단백질 섭취하기 좋은 조합이네요~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오늘도 두유챙긴♥️

속편한 콩나물 국

집에 냉장고 열어보니 애매하게 남은 콩나물이 보여서, 오늘은 속 편한 콩나물국을 끓였어요. 해장으로도 좋고, 밥 말아 먹으면 한 끼가 든든한 메뉴라 자주 해먹게 되더라구요~! 재료(2~3인분) 콩나물 한 봉(약 300g), 물 1.2L 국멸치 6~7마리, 다시마 1장 다진 마늘 1큰술 대파 1/2대, 청양고추 1개(선택) 국간장 1.5큰술, 소금 약간 후추 톡톡, 고춧가루 1작은술 먼저 콩나물은 다듬지 않고 흐르는 물에 두세 번만 헹궈요. 뿌리까지 먹어야 시원한 맛이 살아서 웬만하면 자르지 않아요. 냄비에 물을 붓고 멸치랑 다시마를 넣어 7~8분 정도 끓여 육수를 내요. 끓는 동안 멸치 비린내 올라오기 전에 건져내는 게 포인트예요. 육수가 준비되면 콩나물을 한 번에 넣고 뚜껑을 닫은 채 중불에서 5분 정도 끓여요. 중간에 뚜껑 열면 비린내 날 수 있어서 참고 꾹 참았어요. 시간이 지나면 다진 마늘을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요. 간은 처음엔 약하게, 마지막에 소금으로 조절하는 게 실패 확률이 적더라고요. 마무리로 송송 썬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1분만 더 끓여요. 후추 살짝, 얼큰하게 먹고 싶을 땐 고춧가루도 조금 넣어요. 불 끄고 나니 김 올라오면서 국물에서 콩나물 특유의 시원한 향이 확 퍼져요. 한 숟갈 떠먹어보니 속이 바로 풀리는 느낌이라 괜히 만족감이 크더라고요. 칼로리 정보(1인분 기준) 콩나물 300g 기준으로 전체 약 90~100kcal 정도라 한 그릇에 약 30~40kcal 수준이에요. 기름이 안 들어가서 부담 없고, 늦은 밤 먹어도 죄책감이 적어요. 밥 말아서 김치 하나 얹어 먹으면 진짜 집밥 완성이에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랑 같이 먹기에도 괜찮고, 감기 기운 있을 때도 자주 찾게 되는 레시피예요.

셰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인

속편한 콩나물 국

다이어트 레시피 칼로리 낮고 맛있는 콩나물 무침

반찬 없을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칼로리는 낮으면서 단백질 보충에도 도움되고 맛있기까지 한 콩나물 무침 만들어 맛있게 먹었어요   콩나물은 깨끗하게 씻구요 냄비에 물을 넣고 삶아요 삶을때 뚜껑을 닫거나 열거나 두가지 다 상관 없어요 대신 뚜껑을 닫고 삶으려면 다 삶아질때까지 뚜껑을 열면 안되요 중간에 뚜껑을 열면 콩나물 비린내 나거든요. 그래서 저는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삶는데요. 그러면 콩나물 비린내 안나요  참깨가루를 빻아놔요  데쳐진 콩나물을 차가운 물에 헹궈줘요, 그러면 아삭한 콩나물무침을 먹을 수 있어요  양념볼에 콩나물, 다진마늘, 고추가루, 참치액, 간장, 참개까루, 파를(생략해도 됨) 넣고 무쳐줘요. 저는 파가 없어서 파는 생략했어요  다 무쳐지면 맛 본후에 마지막에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넣으면 맛있는 콩나물무침 완성이에요. 저는 들기름을 좋아해서 간 보고 난후에 들기름 더 넣어 먹었더 맛있게 먹었어요~ 들기름 말고 참기름 넣어도 되요 우리집에는 들기름만 있어서 들기름 넣고 만들었어요 콩나물 무침을 그릇에 담으로 깨 솔솔 뿌려서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지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다이어트 레시피 칼로리 낮고 맛있는 콩나물 무침

콩나물 볶음 만들었어요

콩나물 볶음 만들었어요  콩나물 무침도 맛있지만 가끔 볶음으로 해도 맛이 좋네요  깨끗하게 씻은 콩나물을 넣고 들기름 간장 마늘 고추가루 파 넣고 볶으면 맛난 콩나물 볶음이 완성됩니당  무침도 좋고 볶음도 좋아요 몸에도 좋은 콩나물 요리 자주 먹고 있어요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콩나물 볶음 만들었어요

다이어트 레시피 콩나물 레시피

콩나물무침은 끓는 물에 2~4분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국간장·참기름·깨로 살살 무치면 아삭하고 감칠맛 있게 완성하였습니다.  콩나물 200~300g을 세척해 준비하고, 물은 200~500ml로 자작하게 잡습니다.  뚜껑은 처음부터 열거나 닫거나 한 가지로만 유지하여습니다.  찬물에 헹궈 여열을 제거하고 채반에 받쳐 물기를 충분히 빼주세요.  국간장 0.5스푼으로 기본 간을 맞추고, 맛소금·참기름·다진마늘·부순깨를 넣어 가볍게 무쳤습니다.  참치액·소금·파·참기름으로 간해도 좋고, 고춧가루를 더하면 빨간 무침이 됩니다. 

그냥지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그냥지나

다이어트 레시피 콩나물 레시피

속풀기에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황태콩나물국

황태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입니다  간을 보호하는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풍부해 해독 작용에도 좋아서 해장국으로도 좋습니다 여기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은 콩나물을 더하면 숙취 해소 효과가 배가되며, 비타민 C도 보충할 수 있어 겨울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됩니다  ​ ​[재료] ​주재료: 황태채 한 줌, 콩나물 200g ​양념: 들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새우젓 ​ [끓이는 법] ​황태채는 물에 살짝 불려 부드럽게 만든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물기를 짭니다. 이때 가시를 좀 가려내는게 좋습니다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황태채와 다진 마늘을 넣어 고소한 향이 올라올 때까지 충분히 볶아줍니다. ​육수물을 붓고 국물이 뽀얗게 우러날때까지 끓입니다  깨끗이 씻은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열고 5분 정도 끓입니다 ​국간장과 새우젓으로 간을 맞춥니다  황태콩나물국은 국물맛이 시원해서 뜨끈하게 먹으면 속도 풀립니다  열량도 적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도 도움됩니다  ​

오와둥둥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와둥둥

속풀기에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황태콩나물국

콩나물 레시피 다이어트 레시피 맑은 콩나물국

다이어트할 때 부담 없이 먹기에 저염으로 만든 맑은 콩나물국이 좋은 것 같아요. 콩나물은 100g에 30kcal밖에 안 되고 콩나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 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다이어트 맑은 콩나물국 레시피는 당연히 저염으로 소금을 넣지 않고 만들어요. 재료는 콩나물 150g, 다진 마늘, 천연 국거리 육수, 비건 저칼로리 다시다, 대파 등이에요. 만드는 법은 먼저 콩나물 손질을 해요. 신선한 콩나물을 사용하면 그 자체로 맛있기 때문에 간을 특별히 많이 하지 않아도 돼요. 그리고 국물은 건강에 좋고 소금이 들어있지 않은 천연 국거리 육수를 사용해요. 아니면 말린 북어를 넣고 끓여서 담백한 국물을 내기도 해요. 거기에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 채 중불에서 5~7분 끓여요. 간은 다이어트이기에 소금이나 국간장을 넣지 않고 비건 저칼로리 다시다 조금과 다진 마늘, 파를 넣어서 마무리해요. 간이 세지 않아 담백하고 깔끔한 다이어트용 맑은 콩나물국이라 좋아요.

임삼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삼미

콩나물 레시피 다이어트 레시피 맑은 콩나물국

🍳간편하게 차리기 좋은 콩나물 덮밥🍚

  콩나물덮밥 레시피   콩나물을 물에 끓여서 삶아주세요.(찬물에 헹궈 3~4분 끓이시면 더 아삭아삭하게 삶으실 수 있어요👍) 큰 그릇에 1인분 양의 밥을 부어주세요. 버섯을 잘게 잘라서 밥 위에 올려주고 그 위에 콩나물 크게 한 줌을 올려주세요.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양념장: 고춧가루1, 간장2, 참기름1, 알룰로스 0.5, 다진마늘 0.5, 작은 고추1, 대파, 깨)  밥이랑 양념장 비빈 다음 계란후라이하거나 수란해서 올려주세요. (여기에 김가루 올리고 반숙 비벼서 드시면 더 맛있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 조금씩 바꿔서 드셔도 되어요.(버섯 대신 > 고기나 가지,애호박 등등으로 )  전 이렇게 집에서 먹기도 하고 도시락 싸서 가져가기도 하는데 양념장이 다하네요^^ 간편 든든하면서 살 빠지는 레시피로 콩나물덮밥 추천합니다^^  ✅아침에 콩나물 삶기도 귀찮다 하시면 밥이랑 재료들 다 렌지에 넣고, 4분 돌려서 쓱쓱 비벼먹어도 간편하답니다  

입맛없엉님의 프로필 이미지

입맛없엉

🍳간편하게 차리기 좋은 콩나물 덮밥🍚

콩나물레시피- 콩나물오징어불고기 만들어봤어요 ^^

우선 콩나물, 미나리, 파, 양파, 오징어, 새우, 우삼겹을 준비해주세요. 양념은 고춧가루2스푼, 고추장2스푼, 간장3스푼, 미림2스푼, 알룰로스2스푼과 마늘1스푼가득 후추를 함께넣어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먼저 기름을 넣고 파를 먼저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고 해산물과 우삼겹을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익은후 양념을 넣고 완전히 볶습니다. 마지막에 미나리와 콩나물을 넣고 숨이 죽을정도만 뒤적야주면 완성이예요 ^^  마지막에 참기름도 살짝 둘러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꼭 해드셔보세요. 야채도 많이 먹을수 있고 매콤 달달하니 맛있답니다 ^^

이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유리

콩나물레시피- 콩나물오징어불고기 만들어봤어요 ^^

다이어트레시피 콩나물 무침^^

평소에 콩나물반찬을 자주 먹는 편입니다.  특히 가장 자주 해먹는게 콩나물 무침 같아요. 동네에서 콩나물 사와서 다듬고 세척해서 오물조물 몇가지 양념으로 간을 맞춰서 먹으면 되니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가 좋습니다. 또 콩나물 식감이 좋다보니 반찬으로 먹기에 더 좋아서 자주 해먹게 되는것 같아요. 아삭하게 먹기 위해서 콩나물을 손질하고 나서 삶아주고나서 찬물에 헹궈줍니다.  그리고 양념으로는 고춧가루, 간장, 소금, 스테이바설탕, 다진마늘, 참기름을 넣고 살살살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 통깨를 넣어주면 맛있게 먹을수 있는 아주 간단한 콩나물 무침이 됩니다^^ 콩나물에 비타민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서 숙취에도 좋고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섬유가 많아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빼놓을 수 없는 반찬인것 같아요!!

치노카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치노카푸

다이어트레시피 콩나물 무침^^

콩나물계란찜

콩나물은 저칼로리 음식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하죠 콩나물을 이용한 밥, 무침, 국 등으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데요 전 콩나물로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재료 : 콩나물 100그램, 계란 3개, 물 120ml, 국간장 1/2큰술, 소금 조금, 참기름 조금, 파, 체다치즈1장 만드는 법 : 콩나물은 씻어 구멍 뚫린 뚜껑이나 랩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1분30~2분 정도 익혀주세요 익힌 콩나물과 파. 치즈를 작게 썰어주세요 3. 계란 3개는 풀어주고 계란에 국간장, 소금, 물을 섞어주세요 4. 전자레인지 용기에 썰어둔 콩나물을 담고 소금, 참기름을 섞어주세요 5.콩나물에 계란을 부어주고 치츠 ,파를 넣어주세요 6.구멍 뚫린 뚜껑이나 랩 씌우고 전자레인지에서 6분 정도 익혀주세요 7. 맛있게 드세요~ 간은 취향에 맞춰 첨가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워니s님의 프로필 이미지

워니s

콩나물계란찜

오징어콩나물국밥 레시피

오징어콩나물국밥 레시피 오징어콩나물국밥은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매력적인 한 그릇 음식이다. 먼저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게 채 썰고, 콩나물은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약불에서 볶아 고추기름을 낸 뒤 오징어를 넣어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 비린 맛을 잡는다. 여기에 물이나 멸치다시마 육수를 붓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5분 정도 끓여 콩나물의 시원한 맛을 살린다.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이면 완성이다. 밥 위에 국을 부어 국밥으로 먹거나 따로 담아 즐겨도 좋고, 김가루나 계란을 추가하면 더 든든하다.

딸기초코몽님의 프로필 이미지

딸기초코몽

오징어콩나물국밥 레시피

백합 미역국으로 🐚🪸

백합 조개 손질해서 미역과 보글보글 꿇여서  담백하고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하네요. 철분·칼슘으로 조혈·골다공증 예방,비타민  B1·B2가 간장 질환 예방과 악성 빈혈·신경  질환 회복에 좋고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백합 미역국으로 🐚🪸

시원하고 감칠맛 도는 아삭한 황태채콩나물무국

다이어트중에는 국물요리를 먹기가 쉽지 않은데 콩나물을 이용하면 칼로리도 낮고 아삭한 식감도 즐기면서 시원한 국물요리를 즐길수가 있어요 저는 콩나물과 함께 황태채와 무를 이용해서 황태채콩나물무국을 만들어 봤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최대한 활용했구요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콩나물의 효능- 콩나물은 비타민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겨울철 비타민 공급원으로도 탁월하구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합니다 -황태채의 효능- 황태채는 단백질의 보고라 불릴만큼 순도높은 단백질이 가득하다고 하네요 100%중 무려 80%가 단백질이며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어 운동후 근육회복, 다이어트중 체력관리에도 좋습니다 고단백 식품이지만 칼로리는 붉은고기나 가공육보다도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적인것 같아요 -무의 효능- 무는 소화 촉진, 기관지 보호, 면역과 신진대사 강화에 좋아요 신진대사를 높여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구요  생채, 무말랭이, 동치미, 깍두기로 먹으면 효소와 비타민까지 챙길수 있습니다 -재료 준비- 콩나물, 황태채, 무 국간장, 마늘, 새우젓, 들기름 대파, 멸치다시마육수 -레시피- 1.메인이 되는 황태채와 콩나물, 무를 준비합니다 황태채는 물에 살짝 불려서 물기를 쪽 빼서 준비해두구요 콩나물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줍니다 무는 나박썰기로 한입에 먹기 쉬운 사이즈로 준비를 해 둡니다 황태채는 본가에서 엄마가 보내주신건데 미리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둬서 요리할때 시간절약도 되고 편하더라구요 콩나물은 집근처 마트에서 구입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정말 가성비 좋은 식재료인것 같아요  무는 지난번에 깍두기 담고 남은거 썼구요 대파는 소소하게 집에서 키우고 있는건데 제 몫을 톡톡히 하네요 겨울내 열심히 잘 먹고 있어요 들기름도 엄마표 들기름이예요 2.육수를 준비합니다 멸치팩과 다시마를 넣고 우려서 멸치다시마육수를 만들어 둡니다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텁텁한 맛이 나기 때문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바로 건져내구요 멸치팩은 조금 더 끓인 후에 건져냅니다 3.냄비에 황태채를 넣고 국간장, 다진마늘, 들기름을 넣고 골고루 볶아 줍니다 4.3번 요리에 무와 멸치다시마육수를 넣고 끓어 오르면 뚜껑을 덮고 무가 익을때까지 15분~2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5.4번 요리에 콩나물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아삭함이 남도록 끓여주는게 포인트예요 6.5번 요리에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대파를 얹어 마무리합니다 저는 예전에 보쌈 먹을때 먹고 남은 양념새우젓이 있어서 활용했구요 양념이 들어가 있어서 조금씩 넣어서 간을 보며 양조절 했어요 7.칼칼한 해장스타일을 원하면 고춧가루나 고추를 넣어도 되구요 이 부분은 기호에 맞춰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고명으로 얹으면 예쁠것 같기는 한데 저는 너무 맵거나 고추는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 패스했어요 -완성- 밥이랑 집에 있는 반찬이랑 해서 맛있는 한끼를 먹었습니다 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국물양을 좀 더 늘려서 드셔도 좋구요 저처럼 건더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건더기도 푸짐해서 아주 좋은것 같아요 건강하고 맛도 좋은 황태채콩나물무국 다들 꼭 한번 드셔보세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시원하고 감칠맛 도는 아삭한 황태채콩나물무국

콩나물레시피 : 다이어트엔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맑은 콩나물국 끓여보았어요

매일 아침시간 출근준비로 바쁘지만 아이들의 아침식사는 꼭 챙기고 있어요. 이중에 후딱 챙길수 있는 국요리는 바로 콩나물국입니다 ^^ 100프로 국내산콩나물이라 성장기아이들한데 더없이 훌륭한 재료는 물론  다이어트 하는 엄마인 저에게 단백질 섭취할 수 어서 더욱 좋아요 미리 코인육수 한알 넣어 팔팔 끓인 육수에 깨끗하게 세척한 콩나물만 넣어 간마늘, 대파, 국간장,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최강 간단한 콩나물국이 완성 됩니다 시원하고 깔끔하게 콩나물국을 먹으면 참 개운하지요 조리시간도 10~ 20분내외로 시간도 오래걸리지않아 바쁜아침 진짜 으뜸입니다~^^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콩나물레시피 : 다이어트엔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맑은 콩나물국 끓여보았어요

초간단 콩나물밥

콩나물200g을 깨끗이씻어요 냄비에콩나물을 넣고 맛술한스푼 넣어요 밥200g 넣고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10분정도 익혀요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콩나물밥이 됩니다. 간장양념장넣어 쓱쓱 비벼먹었어요  두끼정도 먹을수 있더라구요

라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라뿅

초간단 콩나물밥

매콤달콤 낙지볶음&콩나물 레시피!

요즘처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때,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 메뉴가 필요하다고 느끼곤 해요. 저는 이런 순간에 주저 없이 이 낙지볶음과 콩나물 조합을 택하곤 한답니다. 스트레스 받을 땐 매콤한 낙지볶음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아삭하고 시원한 콩나물로 개운함을 더하면 그야말로 완벽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되더라고요. [매콤 낙지볶음 재료 준비]  싱싱한 낙지 2마리 (약 400g)  양파 1/2개, 대파 1/2대, 당근 1/4개, 양배추 조금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기호에 따라 조절)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양념장 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또는 올리고당 1.5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매콤 낙지볶음 레시피] 1.낙지 손질: 낙지는 밀가루나 굵은소금으로 바락바락 주물러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주세요. 머리를 뒤집어 내장과 눈, 입을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2.채소 손질: 양파, 당근, 양배추는 채 썰고, 대파와 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저는 늘 균일한 두께로 썰어야 양념이 잘 배어든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3.양념장 만들기: 위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 숙성시켜두면 더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4.볶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넣어 향을 내주세요. 손질한 양파, 당근, 양배추 순으로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습니다. 5.낙지&양념: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낙지와 양념장을 넣고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낙지는 너무 오래 볶으면 질겨지니, 색이 변하고 탱글탱글해질 때까지만 볶는 것이 중요해요! 6.마무리: 마지막으로 대파와 고추를 넣고 한 번 더 휘리릭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아삭 콩나물무침 레시피] 1.콩나물은 깨끗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2.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콩나물을 넣어 2-3분간 데쳐주세요. 너무 오래 데치면 물컹해지니 주의해야 해요! 3.데친 콩나물은 찬물에 바로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이렇게 해야 아삭한 식감이 살아나더라고요. 4.볼에 콩나물과 모든 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한 조리법으로 이렇게 맛있는 한 상을 차릴 수 있다니, 뿌듯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낙지볶음의 매콤함과 콩나물의 시원함이 어우러지는 이 맛의 조화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꼭 한번 따라 해보시길 바라요! 맛있는 건강 식단으로 활기찬 하루를 보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깨개갱님의 프로필 이미지

깨개갱

매콤달콤 낙지볶음&콩나물 레시피!

[다이어트 레시피] 콩나물에 우엉,소고기 야채 듬뿍 볶음이네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건강에 좋은 뿌리채소 우엉,소고기,표고버섯과 제철 야채를 넣어 아삭하고 쫄깃한 맛과 은은한 향이 가득한 콩나물 우엉 야채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우엉과 야채로 형형색색 일품요리  콩나물 야채볶음" ✅️ 재료 콩나물 300 g  우엉 1뿌리   당근 1개 미나리줄기 한줌    청피망 1개  홍피망 1개 소고기 200 g 표고버섯 6개 ✅️ 양념  간장 1큰술반  설탕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      식용류 불고기 양념   간장 2큰술  참기름1큰술   설탕 1큰술 다진파2 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춧가루  ✅️ 재료 준비   1.콩나물은 머리와 꼬리 부분을 손질해 깨끗이 씻어서 체에 건져 놓습니다. 2.미나리는 연한 줄기만 다듬어 5 길이로 썰어 줍니다. 3.홍피망과 청피망,당근도 5 길이로 채 썰어 준비합니다. 4.우엉은 껍질을 긁어내고 깨끗이 씻어서 5 길이로 가늘게 채쳐서 물에 담가 둡니다. 5.소고기는 등심이나 우둔살을 6 길이로 채 썰어 불고기 양념장에 밑간해 둡니다. ✅️ 조리방법  1.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념한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2. 표고버섯에 간장과 설탕으로 양념하여 볶고 우엉도 간장,설탕으로 양념해서 윤기나게 볶아줍니다. 3.아삭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을 위해서 뜨겁게 달군 센 불에서 소금,후춧가루로 간해 살짝만 볶아내 놓습니다. 4. 당근도 콩나물처럼 볶아줍니다. 5.미나리는 소금간만 해서 살짝만 볶아줍니다. 6.볶은 재료들을 넓은 그릇에 담아 식혔다가  먹을 때 볶아 놓은 재료들을 한데 섞어 담아 줍니다. ✅️  영양 정보  1.콩나물 비타민 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 유익하고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아요. 2.우엉 이눌린·식이섬유·폴리페놀·사포닌 등으로 장 건강, 혈당·혈관 관리, 항산화·이뇨에 도움을 주어특히 혈당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 급상승을 완화해주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3.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혈압 개선, 면역·항암, 뼈 건강,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4.소고기는 단백질·철분·아연·비타민 B12가 풍부해 근육 회복, 빈혈 예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콩나물과 우엉,표고버섯,미나리,당근,소고기를 볶아서 아삭아삭한 식감과 쫄깃한 맛과 야채들의 은은한 향이 풍미를 더해져서 맛도 좋고 영양 가득한 일품 콩나물 우엉 야채 볶음이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 레시피] 콩나물에 우엉,소고기 야채 듬뿍 볶음이네요.

아침식단

좋은 아침입니다! 군고구마 황금향 바나나 당근 연두부  콜라비 파프리카 달걀 음료로 아침  먹어요. 비예보가 있으니 우산 챙기셔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아침식단

김치찜~

묵은지에 들기름 넣어 푹 지져 김치찜 손두부도 함께 먹었어요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김치찜~

다이어트레시피 콩나물국 입니다^^

콩나물국을 좋아해요 맵지 않게 고춧가루와 마늘을 조금씩만 넣어 속이 크게 부담되지 않게 먹고 있어요. 부담 없는 소화: 콩나물은 데쳐서 끓였기 때문에 조직이 부드러워져 생채소보다 소화가 훨씬 잘됩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지요  2. 충분한 수분 공급: 국물 요리이므로 수분 공급에 탁월해요. 위가 쓰리거나 탈이 났을 때 탈수를 막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3. 비타민 U 함유 (점막 보호): 콩나물은 양배추만큼은 아니지만, 위 점막을 보호하고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U와 유사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니 위장에 좋다고 할 수가 있답니다. 물론 콩나물국을 얼큰하게 만들면 자극적이게 되어 오히려 위장에 안좋을수가 있으므로 고춧가루와 마늘을 최소화 해요. 그래서 빨갛게 얼큰한 콩나물국이 아닌 어느정도 최소화하여 살짝 맑은 콩나물국을 끓여 보았어요.  콩나물을 먼저 세척 잘 해주구요. 물에 넣어 데쳐주어요. 데쳐주므로서 식감도 좋아지고 불순물도 빠질수 있으니까요.  냄비에 물을 넣고 양념을 넣어주어요. 고춧가루, 마늘, 간장을 넣고 끓여주고요 끓었을때 콩나물을 집어 넣어주고요 끓여주고 마무리는 파를 썰어서 넣어주면 위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콩나물국이 완성이 되어요^^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다이어트레시피 콩나물국 입니다^^

나만의 콩나물 다이어트 레시피 콩나물 밥

우리 집 식구가 저, 남편, 딸 아이 둘 있는데요. 남편은 나이 50인데 비만이고요. 막내 딸이 중학생인데 몸매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요. 우리 집 다이어트 식단 챙길 때 자주 해 먹는 밥이에요. 간단하게 해 먹기 좋은 5분이면 완성되는 콩나물밥 이에요. 레시피도 간단한 데 정성 들인 거에 비해 맛도 좋고,  영양 성분이 너무나 다이어트에 좋은 레시피 인 거 같아요. 레시피 재료는 1인분에 부추(또는 대파), 콩나물 한 줌, 현미밥 반공기 정도, 간장 3T, 참기름 1T, 참깨 1T, 고춧가루 0.5T 정도 이고요. 냄비 바닥에 콩나물 한 줌을 깔고 현미밥 반 공기를 그대로 콩나물 위에 올려주고 나서, 물을 종이컵 반 컵 정도 넣어주고, 중강불로 5분만 졸여주면 만들어요. 그 기다리는 5분 사이에 부추에 간장 3T, 참기름 1T, 고춧가루 0.5T를 넣고 섞어서 양념장도 만들어요. 먹는 양도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든든하고 아스파라긴산을 포함한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재료인 콩나물 밥이라 요새 잘 해먹는 우리 집 레시피에요.

dhwhl777님의 프로필 이미지

dhwhl777

나만의 콩나물 다이어트 레시피 콩나물 밥

아삭한 콩나물 무침☺️

콩나물 무침을 위해서 콩나물을 가볍게 씻어준비 냄비에 물 100미리정도 넣고 끊기시작하면 소금 조금 넣고 콩나물을 4분정도 삶아요 전 콩나물 비린내 위해서 뚜껑 열고 삶았어요 ✔️삶아진 콩나물은 물기 제거후에 볼에 담고 저염흑마늘 소금으로 살짝만 간해주고 마늘조금, 대파 흰 부분 조금 , 참기름 깨소금 넣어서 무쳐 주면 완성이에요 ✔️아삭한 콩나물이고 간은 살짝 싱겁지만 콩나물에 고소함 이 좋아요 남으면 비빔밥 해서 먹을때 넣어서 먹어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아삭한 콩나물 무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