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음식리뷰 레시피 (갈비탕)
구정 때 갈비찜을 하고 남은 갈비가 있어서 집에서 만드는 갈비탕을 시도해 보았다 1 갈비탕 2 3 3~4인분 4 소요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5 재료리스트 다시마 양파 대파 통후추 국간장 멸치액젓 소금 마늘 당면을 물에 불려놓는다 6 갈비에 물2리터를 넣고 다시마 양파 대파 통후추를 넣고 1시간 정도 우려낸다. 10분뒤에 다시마를 먼저 건져내고 끊기 시작하면 불순물을 제거해 준다. 야채를 건져낸다 국간장 3스푼 멸치액젓 2스푼 마늘 한스푼 넣고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당면과 파로 마무리한다. 7 달걀 지단을 부쳐서 고명으로 얹으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다 난 깜빡하고 지단을 못했다 그리고 갈비는 참소스에 찍어먹는다
사비나67
동태탕
1번 레시피명ㅡ동태탕3번 인분ㅡㅡ3인분 4번소요시간ㅡ1시간 5번재료리스트 동태1마리 호박50그람 무50그람 대파10그람 마늘5그람 고추장50그람 고추가루20그람 간장10그람 다시다3그람 6번조리단계 동태는깨끗이씼는다 무는나박나반썬다 호박도나박나박썬다 대파도1썰치로썬다 냄비에양념자을풀고끓으면무 호박넣고동태넣고 마늘넣고끓인다 약한불로끌인다음마지막청 양고추대파넣으면끝 7번조리팁 약한불로천천히 조미료첨가
황레지나
동태탕
레시피명ㅡ동태탕3번인분ㅡㅡ3인분 4번소요시간ㅡ1시간 5번재료리스트ㅡ동태200그람 무50그람호박50그람대파10그람마늘5그람고추가루20그람고추장30그람청양고추10그람간장10그람 6번조리단계ㅡㅡ동태는깨끗이씻는다 무는나박나박썬다 호박도나박나박썬다 대파는1쎈치로썬다 냄비에고추장과고추가루를풀어끓으면호박무넣고동태넣고끓으면파마늘 다시다넣고1시간정도끓인다 7번조리팁 조미료 넣고은근한불에끓인다
황레지나
불고기전골 레시피
설탕을 사용하지않은 소고기전골 레시피입니다 소요시간 1시간(고기 재우는 시간 포함) 재료 소고기(불고기용) 300g 버섯, 당근 적당히 고기 양념 진간장 3큰술 맛술 1큰술 스테비아 1.5큰술 대파 반 대 마늘 3쪽 참기름 1큰술 레시피 (1) 분량의 양념재료 간장, 스테비아, 대파, 마늘, 참기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불고기용 소고기에 분량의 양념을 조물조물 묻혀 재워둔다.(30분정도) (3)당근, 버섯을 썰어 준비한다. (당면, 양파 등 다양한 재료 활용) (4)전골냄비에 재운 고기를 담고 당근과 버섯을 올리고 잘박하게 고기가 잠길 정도의 물(500ml)을 부어준다 (5)국물에 취향껏 간을 한다. (진간장, 쯔유, 참치액 등등) (6)국물이 끓고 고기가 다 익으면 먹는다. 조리 팁 불고기 전골은 단짠단짠한 양념한 고기에 슴슴하게 간이된 달콤한 국물이 별미인 음식인데요. 단맛이 꼭 필요하다보니 자칫하다가는 칼로리가 너무 높은 음식이 되기 쉽습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해서 칼로리를 낮춰 봤습니다. 흔히 다진 마늘과 파를 양념에 사용하는데 저는 국물에 둥둥 뜨는게 싫어서 믹서에 갈아 사용했구요. 국물 간은 취향껏 짜지않고 달콤하게 맞추는게 중요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모밀국수 장국이라고 시중에 나와있는 간장을 사용합니다. 아주 적은 양을 넣어도 맛이 있어요.
Tree11
오늘 반찬들
오이랑배 고추장,소량의 액젓에 무치고,쑥갓,두부무침,호박시금치새우젓볶음,취나물,양배추.
쉬리107
선재스님 당근 국수 레시피
1) 레시피명 (요리명) 선재스님 당근국수 2) 리뷰 인증 사진 및 레시피 과정 사진 3) 인분 / 수량 1~2인분 4) 소요 시간 레시피 총 소요시간 : 20분 5) 재료 리스트 당근 2개 국수 1~2인분 간장 2큰술 6) 조리 단계 당근은 깨끗이 씻어 가늘게 채 썬다 끓는 물에 국수를 삶은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둔다 팬에 당근을 넣고 중불에서 살짝 볶는다 그릇에 삶은 국수 당근을 넣고 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7) 조리 팁 당근을 얇게 썰수록 식감이 더 부드럽다 불을 너무 오래 쓰면 당근이 흐물해지니 살짝 아삭함 남기는 게 포인트! 조미료 쓰지말고 간장으로만 양념하기 당근의 은은한 단맛이 정말 국수와 조화가 끝내줍니다
쭈꾸미복근
어린잎 채소 비빔밥
어린잎 채소와 나물 듬뿍 밥조금 비벼 점심 든든하게 먹었어요.
쩡♡
(음식리뷰레시피) 시금치나물
1) 레시피명(요리명) : 시금치나물 2) 리뷰 인증 사진 및 레시피 과정 사진 3) 인분 / 수량: 5인분 4) 소요시간 레시피 총 소요시간 : 20분 5) 재료 리스트 시금치 3~500g 당근 20g 소금 1t 참기름 1스푼 간장 1스푼 통깨 1스푼 마늘 1t 6) 조리단계 시금치를 다듬어 준비해 준다. 냄비에 물과 소금 1스푼을 넣고 끓으면 시금치를 데쳐 준다.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빠르게 헹궈 물기를 제거해 준다. 시금치, 소금, 간장을 넣고 버무린다. 채썬 당근과 참기름 통깨를 넣고 무쳐 준다. 7) 조리팁 시금치를 데칠때 소금을 넣으면 시금치 본연의 색이 선명하게 나옵니다. 시금치의 뿌리 부분에 단맛과 영양이 가득합니다. 제거하지 마시고 같이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소나무1234
당근과 양파 듬뿍 부추 겉절이
가는 부추가 부드러워 맛과 영양 가득하네요. 부추와 양파,당근 채썰어 간장과 고춧가루에 참기름과 깨 뿌려서 저녁식사로 준비했어요. 부추겉절이는 부추의 비타민·식이섬유· 알리신 등으로 면역력·소화·혈액순환·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정수기지안맘
스위치온 2주차 허용식단 궁금해요
작년에 스위치온 다이어트 했었는데 허용식품이 많이 있음에도 더 빼보겠다고 무리하다 2주하고 그만두었습니다ㅠㅠ 두부와 야채, 그릭요거트 까지는 아는데 그 이상의 배 채울만한 허용식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엔 성공하고 싶어요!!!
그레인
싱싱한 꼬막 양념장으로
제철이라 맛과 영양 가득한 꼬막 해감해 탱글탱글한 육질이 살아있게 삶아서 간장 과 고춧가루,마늘, 참기름,통깨,쪽파 양념 장 끼얹어 맛있게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칼로리는 낮추고 감칠맛은 살린 다이어트 장칼국수 레시피
레시피명 (요리명) : 장칼국수 리뷰 인증 사진 및 레시피 과정 사진 인분 / 수량 : 1인분 소요 시간 레시피 총 소요시간 : 20분 재료 리스트 : 칼국수면 1인분(다이어트 시 통밀면이나 곤약면) 물 800ml 멸치 다시마 팩 1개 고추장 1큰술 된장 0.5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애호박 1/4개 감자 1/2개 대파 약간 조리 단계 : 냄비에 물과 멸치 다시마 팩을 넣고 10분간 끓여 육수를 만든다. 육수가 우러나면 다시마 팩을 건져내고 고추장과 된장을 채망에 걸러 잘 풀어준다. 단단한 채소인 감자와 애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고 한소끔 끓인다. 면의 전분기를 살짝 털어낸 후 냄비에 넣고 면이 익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인다.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 칼칼한 맛을 내고 대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조리 팁 : 일반 밀가루면 대신 통밀면이나 두부면을 사용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인 건강한 다이어트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야기
(질문) 식단하실때 보통 단백질은 어떻게 섭취하시나요..?
저는 식단하면 떠오르는 단백질은... 계란이나 닭가슴살? 돼지고기 뒷다리살 , 두부정도 떠오르는것 같은데.. 이걸로 빙글빙글 돌려서 먹다보면 엄청 질리잖아요.. 단백질 섭취하면서 운동해야 근손실도 최소화하고 좋다고듣긴했지만.. 안질리고 맛있게먹을수있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저것들 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할만한 단백질 있을까요?
쿠보
음식리뷰
설날 나물로 비빔밥해서 멋었어요
박아림
[레시피]저당 우엉조림
✔️레시피명: 저당 우엉조림 ✔️리뷰 인증사진 및 레시피과정사진 ✔️인분/수량: 4인분 ✔️소요시간: 30분 이상 ✔️재료리스트: 우엉2대, 올리브오일, 물, 진간장, 맛술, 알룰로스, 참기름, 깨소금,식초 ✔️조리단계: 우엉은 채썰어 식초물에 담가 갈변과 아린맛을 빼준다. 끓는물에 식초를 넣고 5분 정도 데쳐준다.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념을 넣어 중불로 졸여준다. 국물이 자작해지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둘러준다. 깨를 뿌려 마무리 한다. ✔️조리팁: 물엿이나 조청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을 낮춘다. 우엉은 식초에 담궈 아린맛을 빼는것이 관건, 다시한번 물에 살짝 데쳐 식초 물을 빼준다.
지니어트인
단호박갈치조림으로 저칼로리지만 단맛 충분히❤
랑군이 올겨울 두번이나 몸살이 왔다갔네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단호박을 이용해서.. 단호박갈치조림을 만들어 나름 영양보충을 시켰네요.. 만21년차 주부이건만.. 여전히 요리를 잘하거나.. 쉽게 생각하여 뚝딱뚝딱 해내는 제가 아니다보니.. 항상 어렵고 부담스럽지만.. 재료를 변경하여 해보면서 제가 할수있는 요리를 만들어가네요^^;;; ㅋㅋ 온가족이 갈치조림을 좋아하는데.. 가지고 있던 무..가.. 바람이 좀 들었더라구요ㅜ 부지런히.. 알뜰하게 보관도 잘해야하는데 그걸 못해서요^^;;; 고민하다가 단호박 사둔거로 대체해봤어요ㅋㅋㅋ 일단은 저는.. 본래 다른걸 하기위해 단호박을 사둔거라 미니가 아니라 큰거에요ㅎ 먼저 단호박을 베이킹파우더 이용하여 깨끗히 씻어서 준비했구요.. ㅈㅔ 손힘으로는 단호박 썰기 힘드니.. 전자렌지에 돌려 살짝 말캉하게해서 항상 하던대로 뚜껑용으로 자르고 안에 씨를 파냈네요 근데 그때 급 생각나더라구요. 미니단호박이 아닌 큰거라서.. 한꺼번에 다 사용을 못한다는거를요ㅋㅋㅋ 얘를 어찌 썰어야하나.. 생각하다가.. 저기.... 모양이 좀 이상하죠? ^^;;ㅋㅋㅋㅋㅋㅋ 다~ 사용하기에는 많고.. 옆으로 세로로 썰어 초승달모양 그런식으로 자르기에는.. 남은거 사용하기에 불편할꺼같아서 (단호박훈제오리찜을 할꺼라) 그냥 위를 썰되.. 좀 두껍게 썰었네요! 샤브용처럼 단호박이 얇으면 익은후 단호박이 다 부스러질꺼같아서 도톰하면 집어먹기 좋게요ㅎㅎ 나중에 한줄 더 썰어서 넣었어요! 껍질채 넣으면 영양도 더 좋고.. 익은후에도 덜부서져요! 저는 저희가족 먹을양이므로 4인용으로 나름.. 한다고 한거네요ㅋㅋ 시간은.. 재료만 준비하면 끓는건 금방이기에 대충 30분이면 될꺼같아요. 전 손질된 갈치다보니 단호박 자르는거에 시간이 좀 걸렸을 뿐이에요. 여유있게 40분? 재료와 양념장으로는.. 일단은 갈치와 단호박! 그리고.. 사진에도 있는데.. 고추장 1안되게, 고추가루2(저는 매운고추가루라서 1했어요), 다진마늘 1, 간장 2+, 미림1+, 후추가루 조금, 그리고.. 양파 있어서 조금, 다진대파.. 끝? 아.. 바람들었지만 일단은 무ㅋ 바람이 든 무우여도 아쉬우니깐 좀 깔아주고ㅋㅋ 갈치깔고 위에 단호박 올려준후.. 만들어둔 양념장을 2/3쯤 발라줬네요~ㅋㅋ 물은 자작하니~(저는 쌀뜨물요) 끓으면 양파썰어둔거랑 다진대파 왕창넣고 양념장 남은거 탈탈 털어넣고 살짝 더 끓인 후 끝!!! 손가락 두께로 썰어둔 단호박이라 집어먹기 넘편하고.. 정말 달콤하더라구요ㅎㅎ 랑군이.. "단호박이 원래 이렇게 맛있는거였어?" 라고 해서 넘 뿌듯했던거있죠ㅋㅋㅋㅋ 확실히 단호박이 조림 간의.. 단맛을 다 내주어서 국물맛도 좋더라구요ㅎ 이번엔 갈치가 아닌 단호박이 주인공이었네요ㅋㅋ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높고 100g당 66kcal로 저칼로리라서 다이어트식품으로 아주 좋답니다❤ 게다가.. 노란색! 베타카로틴의 대표라..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을 예방해준대요! B1,2뿐만아니라 C, E까지 가득이라 감기예방에도 좋고 뭣보다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준대요! 또.. 단호박의 팩틴성분은.. 위장기능을 활성화시켜주니 위염및 위궤양뿐만 아니라 암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과 붓기빼는데도 도움을 준다하니 잘활용하면 넘 좋을꺼같아요.. 버뜨.. 뭐든 과하면 안좋은거 아시죠? 뭐든 적당량!이 중요하죠.. 팁이랄껀 없지만.. 해야한다면...... 단호박을 손목과 손 아프니.. 힘으로 하지말고 렌지에 돌려서 살짝 좀 익히면 쉽게 자를수 있으니.. 울 주부님들 몸 아끼자구요~❤
난괜찮아용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단호박고등어조림
1.레시피명 단호박고등어조림 2.이미지 3.인분/수량 1~2인분 4.소요시간 20분 5.재료리스트 단호박 1통 고등어 1마리 양파 1개 청고추 2개 국(양조)간장 2큰술 마늘 1큰술 6.조리단계 -단호박을 잘 세척해서 찜기에 미리 쪄둡니다, 전자렌지에 5분 정도 돌려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내장을 손질한 간고등어를 준비합니다 -단호박을 바닥에 깔고 간고등어를 얹은 후 물을 자박하게 넣고 팔팔 끊여줍니다 -양파와 청고추를 넣어서 조금더 끓입니다 -간장과 마늘을 넣고 간을 맞춘 후 조금 더 끓여줍니다 -고등어에 양념이 잘 베이면 완성입니다 7.조리팁 -애호박을 초벌로 쩌두면 요리 시간을 훨씬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애호박은 달큰한 맛이 있구요 애호박 대신 겨울무를 사용하면 달큰하면서도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켈리장
단호박 소갈비찜
단호박 소갈비찜 입니다. 신랑 생일이라 손님초대 요리로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요리를 생각하다가 다이어트 하는 신랑을 위해 준비한 요리예요. 단호박은 찌고, 갈비찜은 별도로 만들어서 가운데 넣은 맛잏는 단호박 갈비찜 입니다. 3~4인분 준비 소요시간 1시간 재료 - 주재료 (단호박, 소갈비) 추가재료 - 갈비양념 (간장, 알룰로스, 마늘,파,등 준비) 조리단계 1.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서 채반에 올려서 20분정도 찌기 2. 갈비찜 준비 보이는 기름들은 모두 제거해줍니다. 소고기는 고기 자체에도 기름이 들어 있어서 보이는 기릏들은 함께 넣을 필요가 없어요. 물에담가 두었던 갈비를 끓는물에 끓여서 한번 버린후 양념해둔 양념장을 넣고 30분이상 끓여줍니다. 한참 끓이다보면 나오는 기름들은 계솤 걸러주어요. 꿀팁으로는 -> 갈비찜이 느끼할수 있으니 청양고추나 고추가루를 넣어 매콤하게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줄수있어 더욱 좋아요. 다이어트를 위해 설탕대신 알룰로스 사용해요 그리고 갈비찜 기름이 많이 나오니 먹기전에 미리 만들어놓고 밖에서 한껏 식힌후 위에뜨는 기름을 싹~ 걷어내주면 깔끔하고 덜 느끼하게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완성된 호박은 위아래 잘라내고 8등분으로 8조각을 예쁘게 잘라서 펼쳐주어요. 그리고 그위에 완성된 갈비찜을 푸짐하게 올려주어요. 그러면! 짜잔!!!~ 이렇게 근사한 손님초대요리가 완성이 된답니다. 많은 재료가 들어간것도 아닌데 아주 근사한 생일상 메인요리가 되었어요^^
지니5368308
맛점들 하세요
전 명절 나물에 참치 넣고 비빔밥 먹었어요 든든하네요 점심 드셨나요
영진왕빠
오늘의 음식
오늘 건강한 것을 먹을가요 건강한 비빔밥 어떤가요 비빔밥 드시고 힘내세요
영진왕빠
맛있는 육회 비빔밥
미나리랑 육회 맛이 많이 나서 좋았습니다.
뀰뀰난
나물 골고루 넣은 비빔밥으로
성묘 하고 와 고사리 ㆍ고구마 줄기ㆍ도라 지ㆍ시금치ㆍ토란 ㆍ아삭아삭한 콩나물 나물 골고루 넣어서 고추장 없이 참기름 넣고 비벼서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정수기지안맘
떡국
멸치다시마육수에 떡국떡과 두부 등 넣어 떡국 끓였습니다
오와둥둥
맛점들 하세요
전 산책하고 와이프가 명절나물과 참치 넣고 비빔밥 먹었어요 점심 드셨나요
영진왕빠
비빔밥
간단히 무생채와 야채 넣어 비벼 먹었어요 된장찌개와 함께 ~
애플짱
뜨끈뜨끈한 김치찌개로
두부 듬뿍 넣은 뜨끈뜨끈한 김치찌개로 점심 식구들과 맛있게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청국장찌개
청국장 된장 야채 두부 가득 넣어 끓였습니다 국물이 걸죽하고 진하고 맛이 좋습니다
오와둥둥
아침식단
고강도 미세먼지가 있으니 방역마스크 쓰고 외출하셔요. 귤 사과 바나나 계란 장마 두부는 김치와 같이 먹고 두유에 블로콜리 양배추 장마 바나나 갈아서 아침 먹어요.
최강수인
저녁은 청국장
저녁은 청국장찌개 끊여서 맛있게 먹었어요 손두부 호박 버섯도 넣었는데 먹고 찍었더니 두부만 보이네요^^
들꽃7
김치찌개 보글보글 꿇였네요.🥘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육수에 돼지 앞다리 살,묵은지,두부 듬뿍 넣고 대파 송송 ~썰어 서 마무리하고 보글보글 꿇였네요.
정수기지안맘
된장찌개
된장찌개 끓여 손두부 호박 버섯 청양고추 넣어 맛나게 먹었어요
애플짱
점심🍱
점심은 한식으로 먹었어요 순두부국, 콩나물, 햄과양배추볶음,깍두기,김무침 반찬들이 맛있어서 잘 먹었엉요
들꽃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