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4월22일 혈당일기 5일차
측정일자 : 2024.4.22 (월) 측정시간 : 저녁식후 2시간뒤 혈당 102mg/dl 저녁메뉴 잡곡밥 두부 김치찌개 양배추초절임 김..두부 위주의 저녁식사로 두시간 혈당 수치가 괜찮은것 같다~
오이공주
저녁
신랑이랑 저녁 먹어요^^ 두부김치랑 샐러드 멸치볶음 그리고 화이트와인 ㅋㅋ
당근쥬스쪼아
혈기챌 1기 5일차 인증
4월22일 저녁식사후 30분 산책후 측정 족발, 쌈야채, 순두부찌개 요즘 너무 잘먹고있다ㅎㅎ 오늘은 수치가 평소보다 나왔다. 산책,식단으로 혈당관리를 해야겠다.
별사랑천사
혈당체크 1기 2일차
저녁식후 1시간 지나서 체크 저녁식단 : 흰죽, 후리가케, 딸기, 파래무침, 고춧잎 김치, 배추 숙주찜, 간장 소스. 나름 신경써서 챙긴 저녁먹고 유산소 30분!!
콩콩89
4월22일혈당일기1기 6일차인증
4월22일 오후 1시8분.점심식후 점심 비빔밥 비빔밥의 반만 먹어서 혈당이 적게 나온것같다 소화도 안되고 더부룩해서 다먹지 못했다 바쁜 업무로 입맛도 없다
피타
저녁은 두부김치
앞다리살 사다 김치 넣고 볶았어요 맵다고 딸아이는 딸기라떼랑 먹어요 ㅎㅎㅎㅎ
당근쥬스쪼아
다이어트는 거북이처럼 간다!
지니어트의 미션과 함께 계속 다이어트를 진행중 입니다. 찌고 빼고를 반복하다가 점점 수치가 상향화되가는것을 느끼고 위기감이 크게 왔거든요. 여름에 빠졌다가 다시 겨울동안 도로 찌우고..날이 막 더워지기 전에 어느정도 지방을 정리하기 위해 진행중 입니다. 가끔씩 위기가 있지만 장기전으로 보고 뚝심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기간 : 4. 9 ~ 4. 21 감량 전 : 75.7kg 감량 후 : 74.9kg →0.8kg 감량 1차목표 : 73kg 살이 빠지면 몸 전체적으로 빠지기에 뱃살도 미비합니다. 2주전과 비교해 복부도 조금씩 슬림해지고 있긴 합니다. <식단> ->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식단도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식사를 더 신경써서 하려고 합니다. 살을 찌게 되는게 군것질이 큰 요인이었기 때문에 군것질을 거의 줄이고 먹더라도 늦은시간 대신 낮에 조금 먹었습니다. 식사는 양배추와 두부식사, 그리고 닭가슴살을 자주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소화에도 좋고 부담이 없고 두부와 닭가슴살을 단백질 식사라 잘 챙겨먹고 있습니다. 안하던 요리까지 스스로 하면서 점점 요리도 배우고 있어서 다이어트 때문에 1석2조의 효과도 보고 있네요 ㅎㅎ 아래와 같은 고구마빵과 닭가슴살 버섯야채 볶음도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니 다소 늦은 시간에 먹더라도 허기만 살짝 채우고 배고픔이 유지되니 심리적으로도 위안이 되는 좋은 식단 입니다. 고구마빵은 간식처럼 식사 대신 먹고 버섯야채볶음은 닭가슴살, 새우, 새송이버섯, 야채를 볶아 저녁대신 챙겨먹으니 좋았구요. <운동> -> 저번에 이어서 꾸준히 런닝을 하고 있습니다. 1주일에 4~5회 이상 회당 5km이상씩 편한 페이스로 무리 없이 뛰어주고 있습니다. 30분까지는 탄수화물이 소비되고 이후부터 지방이 연소된다고 해서 편한 페이스로 시간을 점점 늘려나가려고 합니다. 엄청 더워지기 전에 시간을 점점 높여주려고 합니다. 런닝의 경우는 다이어트효과 이상으로 높은 정신적인면에서 긍정적 효과가 크기 때문에 강추하는 운동 입니다. 아주 천천히 라도 좋으니 좋은 음악 들으면서 조금씩 거리를 늘려나가며 뛰시면 일상생활에 활력이 더해지는걸 체감하시게 될겁니다. 매일 운동일지를 지니어트 게시판에 게시하며 스스로 책임감을 심으려고도 하고 있구요 ㅎㅎ 집에서는 1주일에 2~3회 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캐시딜에서 판매하는 튜빙밴드 가성비 좋습니다. 색깔줄이 여러개 있는데 자신의 힘 강도에 따라 줄을 추가해가면서 근력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할수 있어 좋아요. <조언> -> 정말이지 다이어트는 긴 싸움이네요 군것질에 워낙 빠져있어서 끊는게 어려워요. 그렇다 보니 어느정도 눈으로 감량의 체감이 느껴져야 마음이 점점 강해집니다. 눈으로 체감이 안될때 가장 마음이 약하므로 초반만 잘 버티면 점점 얼굴살, 뱃살등 보기싫은 살들이 빠지면서 더 잘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쌀밥과 빵, 설탕 등 단것 줄여주고 점점 생활속에 하나씩 건강하게 바꿔나가면 좋을듯 합니다^^
치노카푸
혈당일기 1기 5일차 인증
4월22일 공복 혈당 8시간이상 후 아침 식사전 혈당이 왔다갔다 조절이 안되고있다 당뇨인의 공복혈당으로는 나쁘지않지만 이것도 꾸준하지못해서 늘 조바심이 난다 아침식사로는 야채 토마토 치즈 계란 하나 두부 120g먹을 예정이다
으샤으샤홧팅
혈당일기 1기 2일차 인증
늦은 아침을 먹어서 아침먹구 2시간 후입니다 ㅎ 아침에는 두부를 계란에 부친 두부전? 이에요 일부러 밥은 안먹고 간 약하게 한 두부전에 바나나 하나 먹었어요. 넘 귀차나소..바나나 안좋지만 ㅎ
티얼그레이
점심
혼자먹는점심 간단하게 간장계란밥 먹었어요
주안맘0413
4월22일 월 혈당일기 1기6일차
날짜 2024 04 22 혈당측정시간 점심 공복 내용 어제 저녁에 배가 고파서 계란후라이와 토마토 4개를 먹고자서 혈당이 높은거 같다 점심은 양배추쌈과 된장국에 있는 두부를 먹어야겠다
엽댕2
아침 식후 2시간혈당 5
아침ᆢ7시9분 잡곡밥 70ㆍ두부ㆍ고등어ㆍ상추ㆍ엄나무순 운동ᆢ스퀏 50개 식후 2시간 20분후 수치ᆢ153 식단은 착해서 운동 안해도 좋은 수치 나올텐데 스퀏 50개가 너무 과한듯 운동이 심해도 수치가 오르더라구요 그래도 식단이 착했기에 걱정은 안됨ㅎ
수국이
4월22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1기ㅡ7일차 인증🍀🧡
4월22일 공복혈당ㅡ105 어제 비빔밥 먹고 식후혈당도 정상이었는데 오늘 공복혈당도 좋게 나왔다 역시 한식을 먹어줘야 혈당도 좋게 나오는구나를 체험했다 열심히 식단조절 할께요
세림혜수기
아침, 요거트와 계란후라이 두부부침
#요거트 플레인요거트2 생들깨 크리스피병아리콩 호두 코코넛칩 마카다미아 매실청 생강대추청 크랜베리1 블랙베리2 블루베리1 #아침 요거트 / 흑임자죽 계란후라이 계란후라이 무채무침 돌나물물김치 깍두기 배추김치 위가 안 좋아요ㅠ 노간식(노가공식품, 노밀가루), 노탄산, 노커피를 한달간 실천하려고요 속이 한번 쓰리니 별거 안 해도 계속 쓰리네요
더달달
4.22월]혈당일기1기4일차
4월22일월요일 아점식사전공복혈당121mg/dl 오늘아침 공복혈당 최고네요;;; 어제밤 10시에 망고스무디랑 몽쉘케이크먹은 여파가 이렇게 어마어마 할수있다니 놀랍고 충격적이네요;;; 이래서 관리라는건 너무도 중요한가봅니다 반성하자.. 오늘 아점은 생선구이랑 순두부찌게 먹기로했는데 밥은 반만먹어야 겠어요 정신차리고 나쁜간식안먹고 저녁7시이후에는 금식해보자!!!오늘도 화이팅!
어묵손가락
4월22일 혈당일기 1기 6일차 인증
2024년4월22일 공복혈당 아침은 과일 주스 고구마 점심은 콩국수 저녁은 비빔밥 오늘아침도 열심히 운동하고 공복혈당을 쟀는데 수치가 여전히 높네요ㅜ 100아래로 떨어졌으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님
4/22 공복혈당 107 / 혈당기록 4일차
주말동안 여행가서 호텔뷔페며 간장게장정식 한정식등 엄청 먹었더니 역시 공복 혈당이 높게 나오네요 적게먹고 운동이 답인줄은 아는데 ㅠㅠ
셰어
월요일 아침 금식
어제 점심을 3시에서 4시 때 먹고 저녁은 안 먹었답니다. 그리고 새벽 2시부터는 금식이었거든요. 오늘 10시에 CT찍거든요. 6시간금식 오늘 아침 몸무게를 재보니 100g이 늘었네요.ㅠㅠㅠ 힘들게 13000 보 걷고 배 고파 점심을 거하게 비빔밥을 집에서 먹고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았더니 이게 저녁 많이 먹고 가만히 있었던 거랑 같은 효과를 줬나봐요 안 빠지는 건 상관없는데 계속 찌는 건 좋지 않아서 이 방식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일찍 점심을 먹고 움직였어야 되는데 생각을 잘못했네요. 다음부턴 안 그러면 되죠 뭐😆 지금은 금식이고 CT 찍고 집에 오면 점심먹을텐데 집에서 먹고 그때부터 좀 열심히 걸어야겠어요. 오후에 모임도 있고 다시 부지런히 움직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전 마음 챙김하면서도 좀 몸이 무겁고 생각은 많았는데 우리 라떼는 엄청 잘 자네요🙂 라떼야 너라도 잘자서 정말 다행이야
성실한라떼누나
4월 21일 (일) / 혈당일기 1기 3일차
-날짜: 2024.04.21 -혈당측정시간: 잠들기 전 -내용: 잠들기전 체크 저녁으로 두부김치를 먹고 후식으로 그릭요거트로 만든 바스크 케익을 먹었습니다. 알롤로스를 넣고 만들어서인지 혈당이 잘 오르지 않았네요. 주말에 먹고 싶은 것들 먹었으니 평일은 또 잘 관리 해야겠습니다.
강곰돌
수산대전에서 구매한 냉동 꽃게로 백종원 꽃게 된장찌개!
안녕하세요? 캐시딜에서는 국내산 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구매한 냉동 꽃게로 된장찌개를 끓여봤습니다. 레시피는 제가 좋아하는 백종원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으니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산 속이 꽉찬 서해 손질 꽃게* https://geniet.page.link/8bFx *구매 인증* 이제 백종원 꽃게탕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냉동꽃게 2마리, 무 1토막, 양파, 애호박 각각 1/2개,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고춧가루 1, 간 마늘 1, 시판된장 3.5, 참치액 2, 소금 0.5T *꽃게 손질* 우선 칫솔을 이용해서 냉동 꽃게를 꼼꼼하게 문질러주면서 씻어줍니다. 특히 배딱지 부분에 삼각형 모양은 배설물이 있으니 더욱 신경써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게딱지를 뜯어서 아가미 부분을 떼어내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먹기 좋게 잘라주면 됩니다. 재료가 준비되면 냄비에 무, 양파를 넣은 후 고춧가루, 간 마늘, 국간장, 소금으로 간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캐시딜에서 맛있는 우리 수산물 드시면서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시아81
4월 21일 혈당일기 1기 3일차 인증
저녁 8시에 저녁식사를 마치고 3시간 정도 지났네요. 현미밥 순두부 나물반찬으로 먹었구요 아침겸점심으로 카레를 먹고 난후 두번째 식사입니다. 어제 늦게까지 술과 기름진 안주에 라면으로 마무리 한 다음날이라 한끼는 안먹었어요. 지금 딱 잠자기 좋은 컨디션~~
minminn
4월21일 4일차 인증
오늘은 계란찜과 미억줄기,우엉볶음,순두부국이 나왔는데 특히 계란찜이 너무 맛있었다 두시간후 혈당체크를 했다
난초777
혈당기록 / 1기 / 1회차
2024-04-21 1.혈당측정시간대 12:53pm : 첫번째 사진은 공복혈당이고 09:59pm : 두번째 사진은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에 측정한 기록입니다. 2. 섭취식단 점심은 비빔밥 반그릇, 콘칩 1봉, 카라멜콘과 땅콩 1봉, 버터파이 1개를 먹었네요. 아침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오전에 일을 많이 해서 그런지 보상심리 때문에 식사를 조절하지 못했네요ㅠ 그래서 저녁메뉴는 오나오만 먹기로 했어요. 근데 이미 입이 터져버려 그런가 뭔가 모자란 것 같아서 새우만두 6알도 먹어버렸어요. 후..오늘은 실패한 것 같네요ㅠ 식단관리 너무 어려워요. 앞으론 혈당체크해가면서 꾸준히 관리해볼게요! 반성하고 갑니다.
밀루땡땡
하루 한끼 샐러드
거꾸로 식사법도 얘기하고 주변에 많은 관리방법이 있을텐데 저는 주에 3-4번은 저녁을 샐러드로 먹으랴고 노력하고 있어요! 시켜먹기도 하고 만들어먹기도 하는데 편하게 시켜 먹을 땐 단백질이 들어간 샐러드를 먹어요! 그리고 샐러드만으로 너무 배고프면 달걀이나 밥3-40g 두부 이런거 추가해서 먹는데.. 엄청 체계적이진 않지만 그래도 ㅋㅋ 요즘 혈당 얘기가 많이 나와서 조금 신경 쓰는 중입니당!
신혜
4월 21일 (일) | 혈당일기 1기 5일차
날짜: 4월21일 측정시간대: 저녁식후 2시간후 9시18분 내용: 저녁으로 김치찌개와 도토리묵을 먹었는데 간장을 많이 찍어 먹어서인지 좀 높게나왔다. 싱거운 음식으로 소식해서 관리좀 해야겠다.
vovo2
4/21 혈당일기 1기 4일차
임당산모입니다! 오늘은 먹고 싶었던 순두부찌개와 모두부 세트를 먹었어요^^ 너무너무 맛있게 먹고 식후 2시간 혈당도 112로 목표치에 도달해서 기분이 좋네요! 만삭이라 이제 며칠 안남았는데 그때까지 최선을 다해볼게요! 임당산모 화이팅!
리사86
게 살 밥 🦪
암꽂게 내장과 알만 골라서 게살밥 참기름과 간장만 넣으면 그냥 끝납니다 문어숙회 암꽂게 찜 스테이크 취나물 과 두릅도 초장에 푹~~ 엄마의 주특기 : 돌미나리+돗나물 물김치
뽀봉
4월21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1기ㅡ6일차 인증🍀🧡
4월21일 저녁 식사후 2시간 혈당 ㅡ118 저녁으로 야채가득한 비빔밥을 먹고 식후 혈당 체크 정상으로 118 나왔다 식후혈당은 매번 정상으로 안심이 된다
세림혜수기
숯불 닭갈비~~
간장맛. 잘 모르겠고. 그냥 맛있네요~~~ 소스도 많고. 깻잎도 짜지 않았어요~
동남이쁜이
아침 식후 2시간혈당 4
4월21일 (일) 식후 2시간혈당 140 아침ᆢ잡곡밥50ㆍ상추ㆍ계란찜ㆍ두부ㆍ 콩나물ㆍ김치조금 식후운동ᆢ스퀏 30개 시간 다 되갈쯤 한 운동이 좀 과한듯 이식단은 운동 안해도 잘 나오는데 너무 많이한듯요 ㅅ
수국이
간단히
간단하게 미나리 비빔밥 만들어 머거요 스팸구이랑
송쩡
🍱 삼각김밥 두가지
🍱 삼각김밥 두가지 기사식당 간장 불고기와 저번에 싸게 데려온 쏘세지 볶음 두가지 넣고 만들었어요. 8개 만들었네요 아이들 두개씩 제껀 잡곡밥 넣고 두가지맛입니다. 등산 가서 먹으려구요. 비는 안온다고 하네요.
레몬그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