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입술이 갈라진다고? 거칠어진 입술 보습과 립밤 활용법 8
겨울에는 입술이 튼다.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실내 환경 때문에 입술이 쉽게 갈라지고 트는 거다. 겨울철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입술 각질 제거, 꼭 해야 할까? 입술이 하얗게 일어나거나 갈라진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각질 제거다. 하지만 강제로 뜯어내면 상처가 생기고 오히려 더 심하게 갈라질 수 있다. 살살살, 부드럽게 제거해야 한다. 우선 따뜻한 물에 적신 면봉을 입술 위에 올려 10초 정도 두자. 그리고 부드럽게 문지르면 각질이 자연스럽게 벗겨진다. 부드러운 칫솔로 가볍게 문지르는 방법도 있다. 💥보습력 좋은 립밤 선택하기 립밤을 바르면 번들거릴까 봐 꺼리는 이들이 많다. 물론 자꾸 까먹는 이유도 있다. 하지만 발라야 한다. 우리 입술은 작고 소중하니까… 우선 좋은 립밤을 골라야겠지? 무색, 무향 제품이 무난하니 좋다. 번들거리는 느낌이 싫다면 유분감이 적은 립밤을 선택하자. 자연 보습 성분인 꿀, 시어버터, 코코넛오일 등이 포함된 제품이 보습력이 뛰어나니 참고하자.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이 필요하므로 SPF가 포함된 제품이면 더할 나위 없다. 💥립밤 바르는 올바른 방법 입술이 심하게 건조하다면 그냥 립밤을 바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을 알면 보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입술을 살짝 마사지하듯이 바르자. 건조함이 심할 경우 립밤을 바른 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자. 입술 중앙부터 바른 후 옆으로 넓히면 된다. 참 쉽죠? 이렇게 수시로 덧발라 주자. 💥립밤을 언제 발라야 효과적일까? 립밤은 생각날 때마다 바르는 게 좋다. 몇 가지 상황만 기억하자. 세수 후, 외출 전, 식사 후, 취침 전에만 발라줘도 늘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자기 전에 립밤을 듬뿍 자기 전에 립밤을 평소보다 두껍게 바르고 자면 아침에 촉촉한 입술을 만날 수 있다. 립밤이 없다면 바세린을 얇게 발라도 좋다. 💥입술이 심하게 건조할 때 응급처치 방법 따뜻한 물에 적신 면봉으로 입술을 적신 후 립밤을 바르면 흡수력이 높아진다. 오일 성분이 있는 립밤을 사용하면 즉각적인 보습 효과가 있다. 알로에 젤이나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건조함이 완화된다. 💥겨울철 물 많이 마시기 입술이 건조한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몸에 수분이 부족해서다. 하루 1.5~2L 이상의 물을 마시고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면 수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비타민 B 충분히 섭취하기 입술이 갈라지는 이유 중 하나는 비타민 B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비타민 B는 계란, 견과류, 생선, 바나나, 브로콜리, 시금치 등에 많으니 챙겨 먹자. 출처:GQ
냥식집사
장청소 해주는 아침 금사과
장청소를 쓰싹쓰싹 잘해준다는 사과는 아침에 챙기죠 오늘 삶은계란과 단감... 샤인머스켓까지 입가심으로 ㅋㅋ 잘먹었네요 사과의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다이어트에 좋고 장 청소에 기여한다. 또한 펙틴은 위액의 점도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내보내어 급격한 혈압 상승을 억제한다.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줄여 동맥경화 등 혈관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뽀봉
사과 🍎
아침에 사과 먹었어요 아삭 달콤하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예지영준맘
혈당 관리, 아침밥이 답이다! 건강한 아침 식사 가이드🍽️
아침 식사가 혈당 관리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신가요? 특히 당뇨병 환자나 혈당 관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아침 식사를 어떻게 하느냐가 하루의 혈당 변화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한 혈당 관리를 위한 아침 식사 원칙과 좋은 음식,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 아침을 거르면 혈당이 위험해요! 오랜 공복 후 아침을 거르면 혈당이 낮아져 있다가, 첫 끼에 갑자기 혈당이 급격히 오를 가능성이 커집니다. 점심 이후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여 대사증후군 위험과 당뇨병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인슐린 감수성이 낮아지고 당뇨병 위험도 증가할 수 있어요. ⏰ 언제 먹어야 할까요? 아침 식사 시간도 중요해요! 아침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언제 먹느냐도 혈당 조절에 영향을 줍니다. 아침을 너무 늦게 먹거나 저녁을 늦게 먹는 습관은 혈당 관리에 좋지 않아요. 아침은 8시 이전에, 저녁은 7시 이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 피해야 할 음식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고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음식이 좋아요. ✔ 단백질 &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음식 삶은 달걀, 그릭 요거트 + 견과류, 두부나 연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채소 위주의 샐러드, 잡곡밥, 현미밥 ✔ 고체 형태의 음식 (천천히 씹을 수 있는 것) 고체 형태의 음식은 소화가 천천히 되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방지 ❌ 아침에 피해야 할 음식 혈당을 급격히 올리거나 소화가 빨라 금방 허기를 느끼게 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 고구마 (공복에 먹으면 속 쓰림 & 혈당 급상승 가능) 🚫 과일 주스 (과당이 많고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혈당을 빠르게 올림) 🚫 단순당이 많은 빵 + 잼 (한두 시간 후 혈당이 급격히 떨어짐) 건강한 혈당 관리를 위한 아침 습관 정리 ✔ 아침을 꼭 먹는다!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 있음 ✔ 오전 8시 이전에 아침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 위주로 선택한다. ✔ 과일 주스, 고구마, 단순당이 많은 빵은 피한다 ✔ 저녁은 늦지 않게, 오후 7시 이전에 먹는 것이 이상적 🥣🥣🥣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언제,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올바른 아침 식사 습관을 실천하면 당뇨 예방과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건강한 하루를 위해, 내일 아침부터 좋은 음식으로 든든하게 시작해보세요! 🍽️
geniet
미온수
미온수 한잔 마시며 밤새 건조해진 몸에 수분보충했어요
인생이여만세
아침 견과류, 닭고기샐러드, 미주라토스트
800g이 빠졌는데 어제 점심을 최소한으로 먹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먹을까봐 일찍 자서 기운이 채워진 것 같기도 하고요.😁 근데 예상보다는 좀 많이 빠져서 유지가 쉽진 않겠지만 오늘도 조심히 해야줘😅 아침에 견과류와 레몬물, 닭고기 샐러드, 차지기 소스 얹은 미주라토스트 2개로 아침 차렸어요. 먼저 견과류 먹기 시작하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반팩 상추,깻잎 쫑쫑 썰어서 넣고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피망 체썬사과 체썬단감 체썬밤 섞고 브로콜리 가장자리에 펼쳐 놓고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팽이버섯전 체썰어 올리고 닭고기(차례때 쓰인 백숙 닭인데 살만 야금야금 라떼 주다가 뼈가 많이 남았길래 살은 라떼용으로 빼놓고 내가 발라 먹으려고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물빼고)도 올렸어요. 애사비드레싱 2.5T 닭고기 위주로 뿌리고 전체적으로도 뿌린 다음에 건자두2개 더했어요. 닭 손질한다고 정신이 거기 팔려 있어서 햄프씨드와 시리얼은 넣을라곤 했는데 까먹고 안 넣네요. 오늘은 넘겨도 되죠😁 그런데 막상 차려보니 차지키소스가 저게 끝인데 미주라 토스트에 넣어야 되서 샐러드 위에 차지키소스 거의 다 미주라 토스트로 올렸어요. 그래서 샐러드에는 차지키소스가 거의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브로콜린 찍어 먹을 게 없었지만 그런데로 먹었답니다. 오늘은 드레싱도 많아서 브로콜리는 그냥 먹어도 맛은 있더라고요. 맛있게 야채부터 다 먹고 마지막에 먹을거라 남겨둔 건데 어머니가 원래 차지키소스 얹은 미주라 토스트를 좋아하시진 않거든요. 그런데 오늘 조금 몸이 안 좋다고 약을 먹어야 되는데 밥을 안차려서 이걸 드신다고 하더라고요. 1개 드렸더니 드시고 1개 더 드셨네요😅 샐러드 닭고기만 거의 남았을 때입니다. 밑에 야채가 조금 있고요. 뼈가 한 80% 랍니다. 이렇게 뼈에서 조금 남은 닭고기살 발라먹는 거 좋아하거든요. 그렇게 먹고 다시 미주라 토스트도 2개 갖고 와서 아까 다 먹기 전에 양배추라페랑 야채 얹어서 준비해 놔서 먹었어요. 이것도 맛은 좋지만 미주라토스트가 딱딱하니까 야채들이 떨어졌거든요. 차지키소스가 맛도 좋지만 그런 면에서는 미주라토스트랑 찰떡이거든요. 차지키소스 또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 먹고 오늘 아침도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모닝홈트
화요일 아침에도 상쾌하고 개운하게 스트레칭 해주기 완료요~~ 건강 잘 챙기시는 오늘 되세요!!
다시꿈꾸는세상
공복에 미온수 마셔요.
날이 정말 춥네요. 포트에 꿇인 물에 정수기 물 한잔으로 수분충전 합니다. 첫 물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탄력을 높 여주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맑은 피부 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정수기지안맘
스트레칭
아침에 시원하게 스트레칭 해줍니다
해바라기
점심 집들어와서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오늘 아침에 400g 쪄서 일주일 사이에 한 1kg 정도 살이 붙었거든요. 조금씩 붙어서 그냥 조금 덜 먹으면 되겠지 하다가 어제 너무 많이 먹은것에 놀라며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침은 평소 식단으로 먹고 점심은 아주 최소한으로 아몬드브리즈언스위트 하나 먹어요. 만보도 걷고 왔고 홈트도 아침에 했으니 그냥 지금부터 좀 푹 쉬려구요.
성실한라떼누나
메밀온소바 & 메밀찐만두
점심으로 메밀로 된 온소바와 찐만두 먹었어요. 추운 날 뜨끈한 국물을 먹으니 좋네요. 면도 만두도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남편은 얼큰한 게 먹고 싶다고 선지해장국 먹었어요.
들풀지기
마카다미아
까는것이 쉬어서 도구를 이용해서 아침에 한 3알 정도는 빨리 까고 먹을수 있어요 통마카다미아라서 보관도 좋은거같아요
뽀봉
유산균
아침에 공복물과 함께 먹는 락토핏으로 장건강도 같이 챙기네요 과립으로 먹기 편하고, 입에서도 잘 녹아요
뽀봉
스트레칭
아침에 시원하게 스트레칭 해줍니다
해바라기
공복에 미온수 💦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 마셨어요.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여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체중 감량을 돕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네요.
정수기지안맘
2월2일(일) 저녁식사 이후
김치순두부찌개, 고구마전, 해물경단 등 해서 저녁을 먹었다. 산에 다녀와서 먹으니 더 꿀맛이다. 먹고 나서도 가만있지 않고 40분 정도 걷고 들어 왔다.
프라임12345
단백질 쉐이크 밀팜 바바리안 푸드 소개합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몇년전부터 먹어온 단백질 쉐이크 밀팜의 바바리안 푸드 소개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라면 특유한 맛이 느껴져서 보통 거부감이 느껴지실텐데 바바리안 푸드는 살짝 달달한 미숫가루맛으로 질리지 않는 보충제라고 할수 있어요 단백질 8 탄수화물 2의 배합으로 단백질에 귀리 보리 현미등 건강한 곡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장 스푼 1스쿱이면 20g단백질을 섭취할수 있답니다 설탕은 하나도 없고 인공 착향료도 없으며 무 합성향료 무착색료 무 보존제라 믿음이 가네요 먹는 방법은 100~250ml 물이나 우유에 내장 스푼으로 하나 넣으면 되는데 쉐이크통에 물먼저 넣고 그다음 쉐이크 넣고 쉐킷쉐킷 흔들면 잘 풀어지고 완성 고소하고 맛좋은 단백질 보충제 마시기도 편하네요 저는 우유와 물을 섞어서 먹는게 맛이 좋더라구요 오늘 아침에도 맛나게 한잔 타먹고 단백질 보충 했습니다 ~ 음식만으로 적정량 단백질 섭취 하기가 솔직히 힘든데 단백질 쉐이크로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면 좋을꺼 같아요 ~
애플짱
늦게 들어온 신랑은 비빔밥 🥢
밥을 좋아하는 신랑이 늦게 귀가했어요 평소같으면 뭘해주지 걱정하는데.. 명절 끝나고 냉장고에 음식들이 많아요 나물들 잘 넣고 들기름 약간 넣고 계란 후라이 하나면.. 고추장 넣고 비벼서 소고기무국이랑 한그릇 뚝딱요
우리화이팅
국산콩 두유
이롬 두유 하나 마셨어요 무가당이라 담백해서 좋네요
감사하며살자
내일부터 최강 한파 온다…서울 체감 영하22도, 호남엔 폭설
오늘 저희 동네는 흐렸지만 눈도 많이 넣고 춥지 않았어요 다음주엔 체감 영하 22도라니...😵 호남에는 폭설이 예상되고 전국적으로 매우 춥다고 하니.. 건강 조심하세요~ 옷 따뜻히 입으세요~ 새해 첫 절기인 ‘입춘(立春)’에 들어서는 3일부터 강력한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4일에는 서울의 체감온도가 올겨울 들어 가장 낮은 영하 22도까지 떨어지겠고,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폭설이 쏟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내일(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2일 밝혔다.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에 강력한 한파가 나타나는 건 한반도를 가운데에 두고 ‘서고동저(서쪽의 고기압과 동쪽의 저기압)’ 기압계가 형성되면서 북쪽 냉기의 통로가 열렸기 때문이다. 이를 따라 북극 인근에서 흘러 내려온 찬 공기 세력이 한반도까지 유입되면서 기온을 크게 떨어뜨릴 전망이다. 3일에는 찬 북서풍을 전면에 맞는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12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찬 공기가 전국을 점령하는 4일에는 기온이 전날보다 5~10도가량 더 떨어져 경기 북부는 -17도, 강원 대관령은 -20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추위가 절정에 이르는 4일에는 체감온도가 -22도까지 내려가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추위를 느낄 수 있다. 올겨울 서울의 체감온도가 가장 낮았던 건 지난달 9일에 기록한 -18도였다. 체감 -20도 안팎에 이르는 한파는 5일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일부 지역에 내려진 한파특보도 전국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낮 기온도 오늘(2일)보다 10도가량 떨어져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로 낮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의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추위에 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파는 주중 내내 이어지다가 주말에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점차 풀릴 것으로 보인다. ━ 호남에 최대 15㎝ 폭설 “구조물 붕괴 대비” 충남과 전라 등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는 많은 눈이 예고됐다. 찬 북서풍이 서해를 지나면서 해기차(따뜻한 해수와 차가운 공기의 온도 차이)에 의해 눈구름대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3일 밤부터 4일까지 전북 서해안과 전북 남부 내륙에는 5~10㎝의 눈이 내리겠고, 많은 곳은 15㎝ 이상 쌓이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충남 서해안과 광주·전남에도 3~8㎝의 눈이 예상된다. 제주도의 경우 3일 오전부터 산지를 중심으로 최대 20㎝ 이상의 폭설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모레(4일) 오전부터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전남 서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3㎝의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구조물 붕괴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했다. <출처 중앙일보>
우리화이팅
저녁메뉴 따뜻한 묵국수 🍜
저녁메뉴 따뜻한 묵국수 🍜 아침에 묵을 사와서 양념장도 만들고 김치도 썰어놓고 청국장도 준비해서 끓였어요. 동전 육수 넣고 간단히 끓여서 묵국수 오랜만에 먹네요.
레몬그린
안개
아침에는 안개가 잔뜩 꼈었는데 지금은 좀 흐리지만 안개는 걷혔어요 안전운행해야 겠어요
숨은꽃처럼
아침 사과🍎
아침에 사과 먹어요 사과 좋아해서 매일 먹는 과일 이네요
들꽃7
모닝홈트
상쾌한 하루를 위한 시작~ 오늘 아침에 모닝홈트로 시작했어요 커뮤니티 접속이 안되어 늦은 인증 합니다
다시꿈꾸는세상
미온수 한 잔 마셔요. 💦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으로 수분 챙겼어요. 첫 물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탄력을 높 여주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맑은 피부 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정수기지안맘
02월01일(토) 혈당일기
오늘도 아침 기상 후 측정했습니다 정확히는 점심 기상후 측정했네요 오늘은 너무 일어나기가 힘들어서 아침에 눈떴다가 다시 잠드는 바람에 점심 기상이 되었습니다 어제는 저녁으로 햄김치찌개를 먹었는데 다행히 공복혈당이 100을 넘지는 않았지만 아침부터 배탈이 나서 혼났네요 오래된 김치라 그런건지 너무 자극적이라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점심내내 고생했어요 너무 짜고 맵고 이런 음식은 피해야겠어요 -날짜:2025.02.01(토) -혈당 측정 시간:PM12:36 공복 -혈당 수치:93
켈리장
(단백질프로틴)cj얼티브프로틴쉐이크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cj에서 출시한 얼티브프로틴 음료입니다. 저는 밤맛 쉐이크를 선택해서 먹고 있는데요, 바밤바보다는 더 달고 녹진한 맛?(이장우배우가 잘 쓰는 말이죠 😄) 식물성단백질 블렌딩으로 비건인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인 듯 해요. 저는 비건은 아닙니다만...😂 저는 저녁을 퇴근하고 5시30분 정도에 먹는데 7-8시 되면 살짝 허전 할 때가 있어서 과자나 야식 대용으로 먹어요. 그럼 위에도 부담없고, 아침에 붓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쵸코맛. 쌀밥맛도 있던데 밤맛을 다 먹고 나면 쌀밥맛도 먹어 보고 싶더라구요. 식물성단백질21g 필수아미노산 8종 L아르지닌 1790mg를 함유하고 있어요. 탄수화물은 1g미만. 당류 0g 지방 3.3g 단백질 21g 나트륨320mg
라라스칼렛
*오늘 저녁은 온기정에서~😀
2월 첫날이 주말이라 여유롭고 좋아요~~ 스타필드에서 저녁해결도 했구요. 그러나!!! 주말이라 사람 많긴하네요.😆😆 저녁은 온기정에서 텐동세트, 큐브스테키동 세트 먹었어요. 맛은있었지만 큐브스테키동 저는 별루였어요. 스테이크 너무 질겼어요ㅠㅠ
냥식집사
커피한잔
아침에 일어나 커피한잔 마셨어요 피곤함과 졸음을 달래내요
알비나2
영하 18도 '입춘 한파' 온다 🥶
지난주에 너무 춥고 눈도 많이 왔는데 오후되면서 저희 동네는 눈이 녹기 시작했어요 중간중간 그늘은 아직 미끄럽고 눈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녹고 있어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다음주에도 춥다고 하네요 다음 주는 '봄이 온다'는 입춘이라고 하는데.. 또다시 한파가 시작 된다고 하니 건강 관리 잘하세요 운동도 너무 추울땐 조심하시고 옷 따뜻하게 입으세요~ 다음 주는 '봄이 온다'는 입춘(立春, 2월 3일)으로 한주가 시작되겠으나 강추위가 예상된다. 시베리아·북극발 찬 공기가 지속해서 남하하며 최저기온은 -16도, 체감온도는 -20도 대까지 내려가는 곳이 있겠다. 전라권엔 최대 20㎝의 폭설도 예보돼 한파·대설 '이중고'에 대한 대비가 요구된다. 31일 뉴스1에 따르면 주말 이후 한반도는 '서고동저'의 기압 배치가 예상된다. 서쪽에서 대륙 고기압 영향으로 찬 북서풍이 불며 기온이 다시 크게 떨어지겠다. 월요일인 2월 3일 기온은 아침 -10~2도, 낮 -4~6도로 평년(최저 -9~0도, 최고 3~9도)과 비슷하거나 곳에 따라 약간 낮겠다. 주말(2월 1~2일)에 비해 기온이 4~7도가량 내려가는 것이다. 화요일인 2월 4일부터는 기온이 더 내려간다. 아침 기온은 -16~2도, 낮 기온은 -5~8도가 예보됐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11도까지 내려가겠고 △파주 -16도 △춘천 -15도 △춘천·충주 -14도가 예상된다. 공상민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서울의 경우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물 것"이라고 밝혔다. 4일 중부지방 낮 기온은 대부분 영하권으로 △서울·인천·춘천 -5도 △파주 -6도 △세종·원주·충주 -4도 △청주 -3도 △대전 -2도 △강릉 -1도 등이 예보됐다. 체감온도가 1~4도 더 낮은 걸 감안하면 전국 체감온도는 최저 -20도, 서울 -15도 아래로 내려갈 가능성이 있다. 이번 한파는 수요일인 2월 5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공 예보분석관은 "목요일인 2월 6일 이후에는 상공의 한기가 분리되고 일시적으로 서풍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4~6일 찬 북서풍 영향으로 전라권을 중심으로 최대 20㎝의 많은 눈이 내릴 수 있다. 수도권 등 그 외 지역은 일단 대체로 맑겠다. 한편 주말인 2월 1~2일에는 명절 연휴부터 이어진 한파가 일시적으로 가시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회복하겠다. 대신 곳에 따라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날(31일) 밤 전라·경남 서부·제주에서 시작한 비나 눈은 토요일인 2월 1일 새벽 충청·남부 전역으로 확대되겠다. 2월 1일 오전에는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내륙에도 비나 눈이 내리겠다. 눈은 2월 1일 오전 그치기 시작하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은 밤까지, 경상권과 제주는 일요일인 2월 2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강원 남부 내륙 5㎜, 충청권과 울릉도·독도 5~10㎜, 광주·전남과 부산·울산·경남 5~30㎜, 전북과 대구·경북 5~20㎜, 제주 20~70㎜다. 눈으로 쌓일 경우 경기 남부 내륙과 강원 남부 내륙, 충청권, 전남 동부 내륙, 경북 서부 내륙, 경북 북동 내륙·산지에 1㎝ 내외, 전북 동부와 경남 서부 내륙에 1~5㎝가 예보됐다. <출처 스마트투데이>
우리화이팅
샐러드
비가 내리는 아침에 간만에 늦잠을 자며 게으름을 즐기고 있어요. 그래도 먹긴 해야요. 샐러드 먹었어요.
들풀지기
*자외선차단챌 9Day
아침에 달바 톤업 선크림 바르고 인증!! 집앞에 잠깐 다녀올때 편하게 바르기 좋은 달바 톤업 선크림 입니다.^^
냥식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