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식사~~
설거지하고 다른 일 하다보니 시간이 늦었네요 모두 맛저 하셨죠 ~^^ 오늘은 북어국에 빨간 양념제육볶음 계란찜 밑반찬으로 먹었어요
예지영준맘
샌드위치
오늘 간식입니다 양배추랑 파프리카 듬뿍 계란 후라이 하나 넣고 치즈 듬뿍 발라서 먹었어요 역시 맛있네요
쉬림프
다양한 봄나물과 해산물을 먹으며 "봄맞이 다이어트"를 즐겨봐요.
1. 하위주제선택 (식단, 운동, 후기) 봄맞이 식단과 운동 및 후기 2. 본문 내용 봄철에는 몸이 나른해지고 기운도 없어진다고 들 말하지만, 봄철 식단과 운동을 통해 활기차 고 즐거운 봄을 보낼수 있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함유되어 있는 봄 나물과 해산물을 통해 점심 한끼를 아주 잘 챙겨 먹으면 하루종일 든든하고 몸도 가뿐해져 서 생활하는 즐거움이 느껴져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니, 어찌 건강하지 않겠어요. 기쁘게 먹고 즐겁게 운동하니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다양한 봄맞이 식단 (취나물) - 혈액순환개선: 칼륨, 엽산, 비타민B12등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강화: 비타민A,C.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고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을 예방합니다. - 피로해소: 비타민 B1,B2, B6 등이 피로감을 줄이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함 - 소화기능개선: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하 게 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 피부건강유지: 비타민C, E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합니다 (야생 불미나리) 불미나리는 특히 간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야생에서 자란 불미나리는 사람손을 거친 채소가 아니므로 약성이 좋음.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장의 기능을 도와 대사를 촉진함은 물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탈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 또한 뛰어남. (머위나물) 골다공증예방, 변비예방에 좋음. 머위는 비타민A를 비롯 비타민 B1과 B2와 칼슘 성분이 많은 알카리성식품으로 골다공증 에 좋으며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 하면 변비 예방에 좋음. (쭈꾸미 샤브샤브와 볶음) 쭈꾸미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단백질, 타우린,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C, 아연, 철분 등이 많이 포함됨. 또한 항산화효과, 소화건강개선, 뇌 건강지원, 체내 독소 배출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쭈꾸미는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유리한 식품임. (바지락 쑥국) - 쑥: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을 도움, 혈압을 낮춤, 해독 및 간 기능 보호 작용, 시력개선작용, 항염/소염 작용으로 염증 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 통증을 완화하는 진통 작용이 있음, 향균 및 항진균 작용 으로 감염 예방을 도울 수 있음, 생리불순, 냉종, 하혈등 여성 질병완화를 도움, 면역력 증진 작용, 구충작용, 소화 를 돕는 작용, 진정작용, - 바지락: 칼슘, 철, 인, 비타민B군이 풍부, 타우린 성분이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대 도움을 줌 (노지 달래장) 면역력강화, 소화개선, 항산화작용, 다이어트 효과 * 달래를 쫑쫑 썰어서 고충가루, 진간장약간, 꿀약간을 널고 버무린다 * 콩나물밥, 무우밥, 등에 비벼 먹거나 김에 싸서 먹습니다 (소고기 볶음밥) 오분도밥, 같은소고기, 당근, 파, 죽염 , 참깨, 들기름, 참기름 * 단백질을 많이 보충하고 싶을 때 아주 좋답니다 ■ 봄맞이 운동 (유산소 운동) - 아름다운 꽃이 만개한 공원을 즐기면서 걷기운통을 하고 있음 * 혈압 및 체중을 감소 - 헬스장에서 천국의 계단을 30분정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무리하지 않게 탄다. - 요가를 함으로써 유연성과 근력강화를 시킴 (하체근력운동) - 캐시홈트 운동 프로그램중 내게 맞는 하체 운동을 선정해서 날마다 동작을 따라하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3. 나의변화 해마다 꾸준히 봄철이면 제철나물 및 해산물등 을 섭취하므로써 다양한 영양섭취를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봄철 새로운 식단을 접하므로써 식탐도 많이 줄어들면서 체력이 가뿐해져 기분좋은 4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 봄철이라 공원에는 다양한 꽃들이 만개를 하여 운동을 할때 기분이 좋아져 몸의 활력소 가 한층더 높아져 운동을 하고 나면 컨디션도 좋아지고, 우울증, 공황장애가 많이 완화되고 있습니다
미주장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전 오늘도 구내식당에서 감사한 맘으로 먹었어요 김치닭복음탕, 마놀쫑멸치볶음, 북어콩나물국 나와서 맛있게 먹었지요 오후 시간도 화이팅 해보아요~!!!
꽃이뻐
맛점들 하세요
전 비가와서 오징어 볶음 먹었어요 양념이 매콤해 맛있어요 점심 챙기세요
영진왕빠
가지와 당근 파프리카 샐러드 🥗 🍆🥕🫑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주고, 🥚 구운계란과 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 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 🫐🍓양배 추와 적양배추 썰어서 들기름과 들깨가루 듬 뿍 뿌리고 🍆🥕🫑가지와 당근,노랑ㆍ빨강 파프리카랑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발사믹 식 초 주르륵 부어서 새콤한 맛을 넣어서 먹네요.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려서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팽이버섯전
소고기미역국 팽이참치버섯전 오이무침 으로 저녁상 마무리
목표사십구
아침은 병아리콩,찐계란과 두부 들깨드레싱
양배추와 적채,치커리에 🍊새콤달콤한 천혜 향과 🍓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 🍎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주고 🥚찐 계란과 🫘병아리콩은 삶고, 두부 들기름에 부쳐서 단백질 가득하게 담아봅니다.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려서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샐러드랑 잡곡밥과 김치찌개
어제 아침 간단히만 먹었더니 1.6kg 빠졌어요. 다행이긴 한데 어제 갑자기 찌는 게 더 문제겠죠? 갈수록 참아왔던 걸 못 참고 먹게 되니까 몸무게가 엉망진창으로 왔다 갔다 하네요.😮💨 아침엔 샐러드에 잡곡밥과 남은 김치찌개 마저 먹어요. 우선 레몬물과 견과류, 샐러드 먼저 차려서 먹었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데친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와인식초드레싱 1.5T 넣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린과 토마토 3개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와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4개 넣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샐러드까지 맛있게 먹고~ 잡곡밥과 남은 김치찌개 데우고 홍어 2점, 초장, 갓김치까지 차려서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쑥국 김치 볶음밥
봄철 별미 쑥된장국입니다 맛나네요
수수깡7
오늘의 음식
오늘 맛있는거 먹을가요 맛있는 참치 주먹밥 어떤가요 참치 주먹밥 드시고 힘내세요
영진왕빠
짜장밥
요즘 감자 맛있어서 냉장고 야채 싹쓸어서 짜장밥으로 해결~~ 감자 소고기 양파 양배추 당근 버섯
목표사십구
아침 찐감자,계란,견과류🥔🥜🥚🥒
양배추 썰고 찐계란과 껍질째 따뜻하게 쪄서 감자에🥔🥜🥚 아몬드랑, 오이🥒 노랑ㆍ빨 강 파프리카랑 같이 먹었네요. 아침 공복에 찐감자 먹으면 공복에 부담 없는 탄수화물, 속편한 든든한 포만감에, 혈당 급상승 걱정 없는 비타민C,피부와 면역력에도 좋고 변비직빵이네요.. 찐감자 +견과류+찐계란=감자의 탄수화물과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만나 공복에도 속 편한 에너지원으로 좋아요.
정수기지안맘
아침밥
아이들 미역국에 오징어 볶음 만들어줬어요 아침에 꽁치 김치찌개 끓였는데 맵다 그래서 아이들은 미역국 줬습니다. 하루 종일 비가 오네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seabuck
저녁
미국식 중화요리 먹었어요 오렌지 치킨이랑 볶음면인데 맛있네요 후기 좋아서 궁금했는데 단골되려구요
냥냥써브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떡볶이와 홍어
200g 늘었지만 그 정도야 뭐~~ 하고 지나갔어요(어제 점심으로 아이스크림 먹었으니까 어쩜 당연하겠죠?) 오늘 아침에 견과류, 두부샐러드 그리고 어제 엄마가 한 떡볶이에다가 갖고 오신 홍어도 좀 먹었어요. 조합이 좀 특이하죠?ㅋㅋ 우선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차려서 먼저 먹었네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넣고 가장자리에 토마토3개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4개, 두부 5개까지 올린 다음에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랑 브로콜리 그릭요거트 찍어서맛있게 먹기 시작했어요 엄마랑 동생이 먹고 남은 떡볶이 다시 데우고 홍어도 두 점 정도 잘게 잘라서 초장이랑 같이 먹었네요. 떡이 한 4개 정도 있었지만 떡이 작은 게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그래도 어묵도 많고 충분히 달고 짜서 떡볶이 맛 진하게 느꼈답니다. 몇 개월 만에 먹었는데 맛있게 먹었네요.ㅋㅋ 칼슘과 마그네슘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구내식당에서 김치볶음이랑 좋아하는 시레기국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저녁에는 뭘 먹어야 맛있을까요~ 저녁 뭐 드시나요
꽃이뻐
🥪 통밀빵에 계란패티는 2개 ㅋㅋ
욕심 가득부리는거죠 ㅋㅋ 남편은 케찹을 넣어 달고 해서.. 전 그냥 설탕만 조금~ 통밀빵이 좀 고소하기는 해요 !!! 계란은 양배추, 당근, 양파를 넣어서 2겹으로 해주면 그렇게 맛이 좋아요 ~~~
뽀봉
아침식사 ( 🍎🫐🍓🥗)
양배추와 양상추에 호두 견과류와 🫐🍓냉 동 블루베리와 달콤한 딸기랑 사과에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찐계란으로 🥚 단백질까지 담아서 한 접시로 해결했어 요. 남편도 아침 사과 🍎 챙겨 주네요.
정수기지안맘
운동가기전 간단히
일주일만에 근육운동 갑니다.. 오늘은 강도를 높여야겠어요.. 루틴처럼 양배추즙과 근육 피로도를 줄여주는 홍삼한포 운동 에너지원 두유와 바나나 챙기고 운동 출발해요..
장보고
시금치국과 쌈과 젓갈에 ㅋㅋ
양배추 갈치속젓에 먹는것을 아주 좋아해요 야채도 ㅋㅋ 조금만 찍어서 먹어야 겠지만요 속까지 시원한 시금치국은 뭐... 밥말아서 먹어도 이맛은 꿀맛이죠 ~
뽀봉
한 접시에 담아 왔어요.(🍆🫑🥕🍓🫐🥚🍎)
양배추와 적양배추,로메인 채썰어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가지,노랑ㆍ빨 강 파프리카,당근 올리브오일에 중불에서 볶 아 발사믹식초 붓고🍆🫑🥕사과에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찐계란과 달콤 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네요.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상승해, 올리브오일이나 들기름에 볶 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정수기지안맘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구내식당에서 순대볶음이랑 오이무침, 소고기무국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오후 시간 화이팅입니다~!!!
꽃이뻐
아침 견과류, 샐러드, 밥과 김치찌개
300g이 늘었어요😅 뭐 특별히 더 먹은것 같지도 않은데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오늘 아침은 견과류와 샐러드 그리고 잡곡밥과 김치찌개 먹었네요. 우선 레몬물 견과류 샐러드부터 차렸어요. 샐러드는 아침믹스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담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 딸기 2개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오늘 그릭요거트에는 까먹고 아무것도 안 뿌렸답니다. 딸기와 브로콜리부터 그릭요거트에 찍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렇게 샐러드 다 먹고 잡곡밥과 김치찌개, 삶은 양배추, 파절이, 맛김 차려서 먹었네요. 아침에 엄마가 동생이랑 먹으려고 김치찌개 해서 그때 나는 샐러드 먹고 밥먹을때는 벌써 다 먹고 일어나셔서 내것만 차려서 먹었어요. 우리 집 김치가 상당히 매워서 매콤한 김치찌개와 맛있게 먹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간단하게
위를 보호해준다는 양배추즙과 홍삼 챙기고 어제밤 푹 삶은 병아리콩에 고소한 리코타치즈 얹고 베이글 반쪽에 로메인과 치즈넣어서 아침 든든히 먹고 출근합니다..
장보고
매콤 저녁식사!
오늘은 오징어볶음 콩나물국 만들어 매콤하고 시원하게 저녁 먹었습니다 ~
숲속의나무
오늘의 아침밥
아침에 버섯볶음 만들고 치킨너겟 구워서 줬어요 국물은 사골 국인데 소금간 하고 파 조금 넣었습니다 멸치를 사다놨는데 아직 반찬 못 만들고 있어요 내일이나 주말에 시간 되면 만들어 볼까 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seabuck
돼지 주물 주물 상추쌈 🐖🥬
돼지 앞다리살 양파랑 대파 넣고 주물럭해서 아삭아삭한 상추와 양배추 쪄서 경로당 어머 니들 점심 준비하고 함께 하는 시간이네요. 숙주나물과 🥒 오이무침, 열무김치도 함께 하는 점심시간이네요.
정수기지안맘
점심~
오늘 점심은 제육볶음 과 계란찜 알배추에 매콤한 제육올려 한쌈 한후 계란찜으로 입가심 ^^
예지영준맘
점심에 왕창 먹으려구요
배가 너무 너무 고파요 점심시간에 컵라면 하나에 냉동볶음밥 한봉 털랍니다 이 정도는 먹어줘야 배가 찰거 같아요 ㅜㅜㅜㅜㅜ
2민트홀릭
아침은 기본식단(두부가지샐러드)
600g이 빠졌다는데 이유가 없거든요. 굳이 몸무게가 내 맘대로 안 되는데 빠질 때도 애매하네요. 아침은 기본 식단입니다. 사실 잡곡밥을 먹을까 했는데 좀 더 자는 바람에 시간이 없어가지고 미주라토스트 차렸네요. 레몬물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입니다.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어머니가 아침에 해주셨어요) 구운두부6개, 구운가지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2개 넣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랑 브로콜리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면서 야채부터 맛있게 먹고 거의 마지막에 두부 먹었네요. 미주라 토스트에는 그릭요거트 바르고 알룰로스로 조금 더한 다음에 건자두랑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차지키소스 하려고 오이까지 사다놨지만 아직 시도를 못했네요. 진짜 부지런하면 했을텐데 그죠?😆 그래도 미주라 맛있게 먹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식단 과일,견과류,오리알,브로콜리 🥦 🫐🍓🍎🥗
양배추에 호두 아몬드 견과류와 오리알과 브로콜리 찌고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주고, 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어서 먹으니 든든하네요.
정수기지안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