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8기2일차

7월25일 날씨맑음 공복혈당    저녁으로  김치볶음밥에  후식으로 팥빙수1개 먹었는데  짜고 달고  ᆢ 그래서일까 공복인데   혈당수치  높다 운동은  동네산책과 홈트20분쯤 했는데도  혈당이높아서   낼부터는  식초에탄물좀 마셔봐야겠다 ㅋ

매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직이

혈기챌8기2일차

혈당일기 8기 2일차

저녁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전복구이, 김, 솥밥, 양배추 샐러드 저녁식후 30분 유산소 타바타 15분 홈트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일기 8기 2일차

7월 25일 (목) | 혈당일기 8기 3일차

날짜 : 2024.07. 25  혈당측정 시간 : 저녁 식후 오늘은 모임이 있어서 제육볶음을 먹었어요 식전으로 떡도 주셨지만 조용히 거절~ 후식 수박도 거절. 그덕에 혈당을 지켰(?)네요  

림프님프님의 프로필 이미지

림프님프

7월 25일 (목) |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 25일 혈당일기 8기-3일차

7월 25일 아침 공복혈당 7:31측정 67 새벽 5시에 일어나 공복운동을 했다. 새벽에 오랫만에 공복 러닝을 했다.  수분보충을 신경써서 했더니 어지럽거나 하진 않았다. 저혈당 조심하자.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점심-삼계탕 저녁-현미밥, 버섯볶음, 가지볶음

가을이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을이엄마

7월 25일 혈당일기 8기-3일차

파프리카와 당근 외~

오늘도 야채 한그릇 먹었어요~ 파프리카와 양배추 오이는 생야채이고 당근이랑 브로콜리 줄기는 익힌거에요  발사믹 글레이즈 뿌려 먹으니 맛있네요 

하늘바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늘바래기

파프리카와 당근 외~

나만의 식이요법과 홈트로 혈당 다이어트법

당색화혈소 수치가 6.7이어서 당뇨약을 먹어야  된다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충격을 받아서 식이요법과 홈트  스트레칭과 하루 만보 이상을 걸은지 45일차 입니다. 공복 혈당 수지가  135정도 나왔는데 최근에서 95~98사이로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저녁 식사후 혈당  수치도 126이 나왔어요 아점에는 양상추.양배추.파프리카.오이. 구운 가지.찐계란 1개.토마토 반개씩을 꾸준히  먹었어요. 저녁에는  볶은 귀리와 찰현미,찰보리를 넣어서 잡곡밥을 먹고 염분을 최대한  자제 하고 있습니다. 혈당 수치도 내려 갔지만 의도치 않게 다이어트도 되어서 체중이 8 kg감랑 되었어요. 당뇨는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중요 한것 같아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나만의 식이요법과 홈트로 혈당 다이어트법

7월 25일 (목) |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2024.07.25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후 내용 : 아침은 아이스아메리카노에 크루키먹음! 점심은 컵누들먹고 간단한 에너지바 ! 저녁은 양곱창 먹음! 볶음밥도 조금! 이번주도 혈당 화이팅!

듀듀링님의 프로필 이미지

듀듀링

7월 25일 (목) | 혈당일기 8기 4일차

7월25일 목요일 혈기챌 8기 3일차

공복혈당: 125 오늘 아침식사는 김치찌게와 김 멸치볶음 오뎅볶음으로 귀리밥과 식사하고 30분정도 걷고 점심식사는 해물짜장에 잡곡밥넣고 비벼먹은후 30분 공원에 볼일이 있어서 산책하였다. 너무 더워서 운동은 시원한 곳에서 해야겠다. 이번주는 감기로 인해 식후 30분정도만 걸을예정이다.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7월25일 목요일 혈기챌 8기 3일차

매콤 제육볶음 만들어보기!

집에와서 해봤습니다  매콤한게 맛은 괜찮더라구요 ~

숲속의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숲속의나무

매콤 제육볶음 만들어보기!

07.25(목)혈기챌8기 2일차

식단:삶은계란 1개.두유먹은후  혈당입니다. 식단:차돌된장찌개.밥.감자채볶음.떡갈비. 정말 날이 작년보다 더 더운것 같아요.그나마 더운것은  견디겠는데ᆢ습한게 힘드네요.습하니 걷는것도 전 힘들어요 습도가100% 물속에 있는듯해요.잠이 잘들어야될텐데.갱년기라서 올이 올랐다내렸다.더웠다추웠다그러네요

지니1024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1024

07.25(목)혈기챌8기 2일차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25일 저녁 식후 1시간 지난 혈당. 쭈꾸미 볶음과 계란말이로 저녁 먹었음.  식전에 유산소 운동 1시간 했음.

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필마

혈당일기 8기 3일차

복달음은 재료비 10290 원으로 세 번 먹을 분량을 만들었어요

홈플에 순살닭고기 한 팩 카드할인가 10290 원 주고 사서 닭갈비양념해서 양배추와 양파 많이 넣고 고구마와 풋고추도 넣고 볶았어요. 30cm 웍에 거의 가득찬 양이 됐어요. 오늘 저녁에 먹고 두 번 정도 먹을 양이 남았어요. 날씨가 더워 이렇게 한꺼번에 해서 김냉에 넣어두고 다음 끼니때 데워만 먹으면 편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복달음은 재료비 10290 원으로 세 번 먹을 분량을 만들었어요

7월 25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1.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 점식식후 4시간후 3. 섬취음식 :  흰밥 100g, 추어탕 건더기만3숟가락, 돼지고기볶음 3젓가락, 후라이드치킨 종이컵 1개, 오이무침 2조각, 아삭이고추 무침 1개반 4. 내용 :  점심먹고 20분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걸었어요. 날씨가 더운지 땀이 많이 나더라구요.     그래도 치킨을 먹고 흰밥을 먹었는데 식후2시간부터 후두두둑 떨어져서 비비빅 한개 먹었어요. 그런데. 4시 이후에 또 떨어져서 보리튀밥과자 여러개 먹었는데. 지금 이시간에 또 떨어지네요.  날씨가 더워서 그런건지 호르몬 변화인건지 알 수가 없어요.  황기엿 2알이랑 석류 콜라겐 하나 먹었어요.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7월 25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 25일 (목) 혈당일기 8기 4일차

- 날짜 : 2024.07.25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식전 야채를 챙길 틈이 없어서 스타벅스에 가서 샐러드를 사와서 드레싱 없이 먼저 먹었어요. 그리고 15분 뒤에 원래 하는 식사를 했답니다. 반찬 만으로는 부족했는지 밥 먹고 체리랑 방울 토마토도 조금 먹었어요. 보통 일반 식사전에만 과일을 먹는데 오늘은 못참고 식후에 먹어버렸네요. 다행히 혈당은 안정적으로 나왔어요. 점 스타벅스 콥&화이트 샐러드 ------------------------- 해초무침 콩나물무침 고추장멸치볶음 ZERO 낭장망 어린멸치 볶음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50g 체리 3알/방토 3알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7월 25일 (목) 혈당일기 8기 4일차

7월 25일 혈당 기록 8기 4일차 인증

7월 25일 식후 1시간 혈당 144mg/dL 후덥지근한 날씨에 불쾌지수도 막 올라간다. 이럴땐 매운음식이 딱이다. 그래서 주꾸미볶음을 선택. 야채랑 비벼먹으니 정말 좋고 수치도 그럭저럭.

아침향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침향

7월 25일 혈당 기록 8기 4일차 인증

점심은 이모랑 샐러드와 잡곡밥

우리 플라워카페도 평일점심시간은 바쁘거든요. 그래서 12시부터 1시까지는 열심히 커피 팔고 1시 되서 집에서 샐러드 할 거랑 오늘 아침에 한(산책 나가기 전에 압력밥솥에 앉혀놓고 나갔어요) 잡곡밥만 가져왔었거든요.  그거 차려서 이모랑 먹었어요 샐러드는 더한 거 없이 가져온 거 그대로 접시에 담았어요. 배추 2개 정도만 밑에 깔고 오이 당근 파프리카 수박 사과 토마토 자두2개와 양배추라페 담고 견과류와 시리얼은 작은 비닐봉지에 담아와서 위에 뿌렸어요. 양배추라떼가 듬뿍 있고 야채가 작아서 드레싱은 안 뿌렸네요. 다른 과일는 좀 썰었는데 자두를 통으로 놔둬서 하나씩 먹었답니다. 오늘 자두도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이모가 우리 가게에 있는 시리얼을 넣고 싶다고 그러시는 거예요. 저는 여기는 못 넣는다고 앞접시에 빼서 거기다 넣어서 드시라고 그랬네요. 이모가 샐러드 좀 덜어서 바삭하고 달콤한 시리얼 섞어서 먹고 맛있다고 하시네요. 누가 맛있는 거 모르나요? 설탕이 많이 가미 되서 그렇지.😅 제가 잠시 볼 일 보고 있는 사이에 이모는 가게 있는 거의 쌀밥 수준의 잡곡밥 조금으로 배추에다 싸느시고  일어나셨어요.  전 집에서 아침에 한 잡곡밥 한통 갖고 와서 데워서 먹었네요. 오늘 잡곡밥은 여러 가지 섞여있는 잡곡 2컵에 귀리 1컵 렌티콩 1컵 넣고요. 그 렌트콩의 1컵의 5분의 1을 흰쌀을 넣었답니다. 그래서 흰쌀이 정말 쬐끔 들어갔어요 지금까지 흰쌀과 잡곡을 1대2정도 했었는데 이번에 변화를 많이 줘봤어요. 밥도 많이 담아진 거 같고 얼마 먹을지 몰라서 반 덜어서  먹기 시작했지만 다 먹고 남겨진것도 마저 다 먹었답니다.  오늘 유난히 배가 고프네요. 아침에 빵도 10시에 든든하게 먹은 것 같은데도 점심 되니 또  배가 고파요. 플라워 카페에 반찬도 우리 어머니가 보통 하시거든요. 그래서 무생채랑 배추김치 호박나물 이런 거 대부분 집이랑 크게 차이는 없죠. 맛있어요. 대체로 너무 맛있어서 탈이죠😅 집에서 가지고 온 배추 싸먹었는데 저염의 쌈장은 없어서 무생채나 배추김치를 밥이랑 같이 싸 먹어도 맛있어요.  이런 비율의 잡곡밥은 처음인데 렌티콩이 굉장히 크게 작용했던 것 같애요 렌티콩의 약간 팥 같은 질감이 전체적으로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좀 푸석푸석해서 그렇지 넘기기가 불편하진 않았어요. 콩이 좀 더 많은 느낌. 그런 것들이 있어서요 전체적 맛있었어요.  그런데 이모께서 잡곡도 5가지 이상 섞지 말라는 얘기를 전문가가 했다고 그러시더라고요. 저는 지금 엄청 많이 섞은 걸 먹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거 다 먹으면 생각해 봐야 될 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이모랑 샐러드와 잡곡밥

7월25일(목)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2024.07.25(목) -혈당 측정 시간:AM05:25 공복 -내용:아침 기상후에 바로 측정했구요 어제는 마지막 식사가 15시 전이었으니 역시 12시간 이상 공복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입니다 어제 아침은 마지막 남은 요플레에 자두1개, 오이, 견과류 먹었구요 늦은 점심으로는 아임닭 닭갈비 볶음밥 먹었어요 이것도 살짝 매콤하더라구요  지난번에 캐시딜에서 10개 셋트로 산 아임닭 닭갈비볶음밥 매일 먹고 있는데 이게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는것 같아요 물론 인바디를 안재서 모르지만 물론 근육도 같이 빠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7월과 8월까지 분발해서 혈당도 내리고 체중도 내리고 해야겠어요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7월25일(목) 인증하기 - 혈당일기 8기 4일차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 많은데…주의해야 할 식품은?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 많은데…주의해야 할 식품은? 서로 잘 맞지 않는 약과 음식이 있다. 함께 먹으면 상호 작용으로 약효를 떨어뜨리거나 위험할 수 있다.  미국 건강·영양 매체 ‘잇디스낫댓(EatThis, NotThat)’ 자료를 토대로 궁합이 맞지 않는 약과 음식을 정리했다. 자몽= 이 과일은 항히스타민제가 든 알레르기 비염약, 스타틴 계열 고지혈증 치료제,  칼슘 채널 차단 방식의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해롭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자몽은 약의 혈중 수치를 과도하게 높인다. 예컨대 칼슘 채널 차단 방식의 고혈압약을 자몽 주스와 함께 먹으면 혈압이  과하게 낮아지거나 신장(콩팥)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  약 복용 전 1시간, 복용 후 2시간 이내엔 자몽이 든 음식을 피하는 게 좋다. 시금치= 와파린 등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는 사람에게 해롭다.  녹색 잎채소에 풍부한 비타민K 때문이다. 혈액 응고 효과 탓에 약효를 떨어뜨린다.  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파슬리 등도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는 환자가 유의해야 할 채소다.     바나나= 이뇨제 성분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위험하다.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 탓이다.  함께 먹으면 몸속 칼륨 농도가 지나치게 높아져 고칼륨혈증이 생길 수 있다.  심장이 과하게 뛰거나 심하면 심장마비가 올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시금치를 비롯해 고구마, 연어 등도 칼륨이 많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치즈= 일부 항우울제와 함께 먹으면 부작용을 유발한다.  모노아민 산화효소 억제제(MAOI)가 주성분인 항우울제와 치즈 속  티라민이 만나면 심각한 고혈압이나 뇌출혈을 야기할 수 있다.  티라민은 와인, 초콜릿, 아보카도뿐만 아니라, 김치나 된장 등 한국의 발효 식품에도 들어있다.     술= 상식이지만, 약 먹을 때 절대 술을 마시면 안 된다. 우울증, 당뇨, 감기, 불면증 등  거의 모든 약이 알코올과 상호 작용하면 부작용을 유발한다. 알코올과 약이 섞이면 부작용이 심각해진다. 소염 진통제는 위출혈, 간 손상을 유발한다.  혈압약은 탈수로 인한 신장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수면제는 호흡 곤란으로 저산소증을, 항우울제는 혈압이 높아지고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 많은데…주의해야 할 식품은?

혈당일기 8기 4일차

일. 자.     2024년 7월 25일                 점심식사 1시간뒤 채혈 혈당수치.        124 점심식사를 닭볶음탕먹고 30분 가량 산책을 한후 혈당수치를 쟂더니 나쁘진 않았다. 저녁에는 가볍게 먹고 헬스장에가서 운동해야겠다.

빠담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빠담소리

혈당일기 8기 4일차

혈기챌 8기 4일차

7/25 (목) 점식식후 측정한 기록인데 정상이에요 점심/김치찌개.두부조림.멸치볶음.콩자반 식사후에 실내자전거 30분 운동했어요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지은이5088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은이5088

혈기챌 8기 4일차

목요일 아침 과일도시락과 모자이크에서 빵

800g이 빠졌지만 어제 속이 안 좋아서 화장실 5번 간 거기 때문에 빠진 것 같아요. 이런 건 다시 돌아가잖아요. 지금 61.5이긴  한데 이거 내 몸무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일 늘어날꺼라  너무 실망할 거 같거든요. 오늘도 오전은 좀 괜찮고 오후엔  비가 왔다갔다 할 모양이라서 얼른 과일 도시락만 싸서 라떼랑 산책 나왔답니다.  삼청공원가서 싸온 과일도시락(토마토2, 자두1, 수박 양배추라페 견과류 조금) 먹었어요 라떼가 이것저것 가고 싶은데로 가서 천천히 걸었더니 시간이 많이 지체되서 사실은 그냥 집에 갈까도 생각을 했는데 예전에 가봤던 모자이크 안국점이 원래는 10시에 시작인데 오늘 보니까 9시부터 오픈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바꿔서 들어가서 빵 사 먹었답니다.  올리브치아바타랑 동그란큰빵과 레몬케이크 사서 치아바타랑 식사빵 두 쪽만 먹고 나머지는 싸달라 그랬어요. 특히 레몬 케익은 내가 저번에 먹었을 때 너무 맛있어서 엄마 드리려고 산 거였거든. 근데 빵을 데워주면서 직원분이 내 치아바타 한쪽을 흘렸다고 바닐라 마들렌을 하나 주시더라고요.(개이득😅) 전 빵시킬 때 음료를 안 시키거든요. 이런곳은 음료도 비싸고 그 돈으로 하나라도 다른 빵 더 먹어보고 싶어서요. 그냥 얼음물 달라고 하고요. 오늘도 빵 3가지나 샀답니다. 그럼 괜찮지 않을까요? 지금 보이는 거 제가 다 먹었어요. 물론 라떼를 쬐끔 주긴 했는데 라떼가 안 먹어서 제가 거의 다 먹었는데 치아바타 살짝 구워서 줬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여기 치아바타에 후추맛도 났어요. 그래서 살짝 매운향이 스치다 사라지는데 전 그게 매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라떼가 싫어했나?😆 집에서 막 나았을 때 라떼에요. 이때는 뾰로통이 보여서 얘가 산책을 더 할지 말지 몰랐답니다. 사실 요즘 아직 라떼 눈치를 봐서 들어가자면 들어가려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그런 데로 산책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경학공원에서 성대옆에 사유의길를 통해 와룡공원 길까지 올라갔답니다. 그 길이 약간 숲길이라 혹시 라떼가 무서워하지 않을까 했지만 인적도 없는곳이라 잘 올라가더라고요. 여기저기 냄새도 맡고 좋아하는 거 같았어요. 단지 오늘 너무 습해서 더워해서 그렇지 삼청공원에서 누나 과일도시락 먹을 땐 얌전히 있다가 조금 내려가서 저렇게 벤치에 앉아서 저를 딴히 쳐다보더라고요. 이뻐서 사진 한 장 찍어주고 간식 주고 얼른 가자고 했네요. 공원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북촌이고요 북촌에 제일 많이 사진 찍는 명소에 왔어요. 오늘은 왠지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라떼한테 사진 찍게 포즈 취하라니까 아예 엎드려 버렸답니다. 이곳이 저렇게 멀리 남산도 보이고 이쁜데 라떼는 엎드려  찍었네요. 아쉬워서 그냥 풍경사진님도 찍었어요. 모자이크와서 치아바타랑 똥그란 빵 두 조각 먹고 나머지 동그란 빵 대부분이랑 레몬케익은 포장했어요. 똥그란 식사빵이 제법 커서 집에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여러 번 먹을 수 있을 것 같애요. 제가 호밀빵을 찾았는데 100%는 아니라고 그러니까 섞였나 봐요. 맛은 거친 게 딱 식사빵이었어요. 직원분이 실수했다고 미안하다고 갖다준 바닐라 마들렌이에요. 이것도 또 3천원가량 하거든요. 다양한 맛보는 거 좋아하는 저한테는 이득이었습니다. 고맙다고 했죠☺️ 오늘 습도까지 높아서 진짜 땀 많이 흘리고 갔거든요. 너무 더워서 여기 실내 있으면 안 되냐니까 그러라고 하더라고요. 안쪽에 자리 잡았답니다. 라떼가 있기에는 불편한 그냥 얇은 나무의자라 앞에 동그란 의자를 좀 받쳐줬네요. 라떼는 밑에서 요렇게 앞발는 보조의자에 놔두고 있었답니다. 빵냄새도 나고 그러니까 약간 흥분했는데 막상 빵을 주니까 아직 낯설어서 그런지 잘 안 먹더라고요. 나중에는 치아바타는 조금 먹었어요. 오픈한 지 아직 많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빵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저한테는 충분했답니다. 소금빵도 맛있겠지만 치아바타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치아바타 골랐는데 치아바타도 올리브 있고 치즈도 있었거든요 치즈가 눈에 가긴 갔는데 올리브 골랐고 정말 맛있게 먹었지만 다음에 치즈가 먹고 싶네요. 전엔 정신이 없어서 몰랐는데 실내가 천장이 되게 높더라고요. 여기는 전체적으로 한옥 카펜데 실내는 또 새로 건물을 얹은 거라 좀 달랐거든요. 인더스트레얼 감성에 저렇게 천장이 높은지 이제 봤네요 우리 앉은 쪽 자리도 위에가 저렇게 높답니다. 그리고 우리 자리에 앉아 보면 유리창문으로 한옥 처마가 또 보이거든요. 그 감성도 좋은데 그 사진을 못 찍었네요😅 오늘은 너무 여유가 없어서 30분만에 먹고 얼른 일어나서 또 빨리 걸어서 집으로 왔답니다. 제가 12시까지  플라워 카페근무하러 가야 되거든요.  10시 반에서 11시 10분 쯤 도착했으니 뭐 우리 라떼랑 빠른 걸음으로 온 거죠. 라떼도 더워서 힘들어 보이죠?  라떼는 이제 집에서 푹 쉴 거예요. 누나는 나가서 일해야 우리 라떼 맛있는 것도 사주고 이렇게 산책하면서 맛있는 빵집 가서 쉬기도 할 수 있겠죠?ㅎㅎ 누나는 사람이니까 괜찮아~~  집 와서는 우선 식사빵은 우선 냉장고에 넣어놨구요. 레몬 케이크랑 마들렌을 빼서 레몬 케익은 좀 특이하게 생겼죠? 전체적으로 얇게 설탕물 같은 게 덮여 있는데 단맛이 나긴 하지만 금방 사라진 맛이라 그럴까? 전체적으로 많이 달달지 않아요. 그런데 안에 레몬껍질 그런 게 박혀 있어서 되게 고급스러운 단맛이 나고 먹기 좋아요. 그래서 사 왔는데 엄마는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랑 맛의 평가가 많이 다르신 분이거든요. 콩다리를 조금 떼어내고 있는 것을 반 나눠놨어요. 두개로 나눠놔서 엄마랑 동생이랑 하나씩 집어먹으라고 했는데 뭐 어쩔지 잘 모르겠네요. 하도 호불호가 강한 사람들이다. 이 꽁다리는 제거랍니다. 저도 맛은 꼭 보고 싶으니까요. 저거 냉장고 넣어놨다가 내일쯤 먹을 거예요. 열량은 제법이 있는데 밥으로 먹으면 너무 작고😅 그래도 먹을 거예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목요일 아침 과일도시락과 모자이크에서 빵

혈당 일기 8기 4일차(2)

날찌:2024년 7월 25일 13시 14분 혈당 측정:105 아점 식사후 2시간 40 분 후 측정 섭취 음식:찐계란 1개,파프리카.가지반개. 케일.양배추.양상추.ㅌᆢ마토 반개 비교적 식후 두시간이 넘었어도 안정적인것 같음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 일기 8기 4일차(2)

점심 한끼 먹어 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볶은 계란과 브로콜리를 이용하는 볶음밥 입니다 귀리 밥을 넣어서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들 맛있는 점심 드세요🩷

구룸구룸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점심 한끼 먹어 봅니다🩵

혈당일기8기 3일

식사 :  잡곡.미역줄기볶음.샐러드.버섯볶음 혈당 : 30분첵

붕붕아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붕붕아아

혈당일기8기 3일

7월 25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 07. 25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40분 후 내용 :  오늘 점심 메뉴는 파비빈을 넣은 밥에 육재장, 돈까스, 상추나물, 멸치볶음를 먹었습니다. 수영 끝나고 집오면 넘 배가 고파 폭풍 흡입을 하는것 같아요. 배도 부르고 나른하게 이제 좀 쉬어야겠네요.

myjung9770님의 프로필 이미지

myjung9770

7월 25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인증

혈당일기 8기 3일차

어제 저녁 바질스파게티. 닭가볶음밥 조금. 단백질바..슈갈로젤리. 쫀드기 1봉  아침 일어나자 쉐이크 한잔 마시고 당체크 당 정상이라 다행이다

워니뚱님의 프로필 이미지

워니뚱

혈당일기  8기 3일차

된장찌게&오이지 무침

오늘 아침은 된장찌게랑 오이지 무침을  해서 신랑이랑 어머님 아침 챙겨 드리고 전 어제 저녁에 안 먹은 카레를 양배추에  올려서 먹었어요~^^ 카레를 어제 저녁에 식구들만 해주고  전 참았다가 아침에 먹으니 아주 맛있네요 ㅎㅎㅎ 모두 맛있는거 챙겨드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육수 끓이고 건져내고 된장 풀어서 갖은 채소 두부넣고 끓여줍니다~^^ 된장찌게의 효능도 알아볼까요?👌 -출처: 네이버 건강 팔복- 오이지는 걍 썰어서 고춧가루 참기름 깨만  넣고 무치면 끝이지요 🥒  이제 오이지 효능도 알아볼까요?👌

나쁜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쁜엄마

된장찌게&오이지 무침

7월 25일(목)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2024, 7. 25.(목)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경과 내용: 아침식후 2시간 경과후 측정한 수치입니다. 아침 메뉴는 미역국, 김, 쏘시지, 감자볶음, 김치, 멸치볶음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오늘 저녁은 소식하고 운동을 하려합니다.

뱀사골반달곰님의 프로필 이미지

뱀사골반달곰

7월 25일(목) 혈당일기 8기 4일차

가지에 양파 듬뿍 넣어 먹었더니… 몸에 변화가?

가지에 양파 듬뿍 넣어 먹었더니… 몸에 변화가?   가지가 보랏빛을 내는 것은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이다.  항산화 효과가 큰 플라보노이드계 색소로 포도에도 많은 영양소다.  몸속에서 다른 음식을 통해 들어온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혈액-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가지가 요즘 상점에서 자주 보이고 있다.  가지는 볶음, 절임, 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맛을 내어 먹을 수 있다.  식감이 부드럽고 칼로리가 낮아 짜지 않게 하면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다.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등 건강에 좋은 영양소들이 많다. 가지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쪄서 먹었더니… 영양 및 항산화 효과 크게 증가     학술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가지의 조리 방법에 따른 영양 및 항산화 특성을 연구한 논문이 실렸다. 가지를 끓이기, 전자레인지 조리, 찌기 등 여러 조리 방법을 설정하여 요리  한 후 몸의 산화(손상)를 줄이는 항산화 및 영양 특성을 분석했다.  그 결과 찐 가지에 항산화 효과 뿐만 아니라 총폴리페놀 함량, 클로로겐산과 칼슘 함량 등이 늘어났다.  쪄서 먹는 게 영양 및 항산화 효과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라색 성분이 핵심 영양소…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억제   가지가 보라색을 내는 것은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이다.  항산화 효과가 큰 플라보노이드계 색소로 포도에도 많은 영양소다. 몸속에서 다른 음식을 통해 들어온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혈액-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에 이어 심장-뇌혈관질환 예방에 기여한다.  짜지 않게 조리하면 고혈압 환자의 혈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운동할 때 근육 경련 잦은 경우… 가지가 도움되는 이유?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가지는 스코폴레틴(Scopoletin)과 스코파론(Scoparone)이라는  근육 경련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신경 안정에 영향을 주고 근육 경련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동할 때 근육 경련이 잦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뇨 효과도 있어 몸이 잘 붓는 사람의 부종 완화 효과를 낼 수 있다.  양념을 제외한 가지 자체는 열량이 매우 맞아 체중 관리에도 기여한다. 양파와 살코기 넣어 먹었더니… 중성지방 줄여 혈관 건강에 기여   가지는 고지방식품과 함께 먹었을 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억제한다는 보고가 있다.  역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양파를 넣어 볶음 등으로 만들면  살코기 등 고지방식품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가지를 조리할 때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넣으면 리놀산과 비타민 E의 흡수율을 높이고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가지는 꼭지만 제거하여 껍질째 먹기 때문에 깨끗이 씻는 게 중요하다.  물에 담가두면 떫은 맛이 줄어든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님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가지에 양파 듬뿍 넣어 먹었더니… 몸에 변화가?

7월 25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7월 25일 목요일 아침식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아침메뉴로 감자채볶음 . 김자반.브로콜리볶음. 열무김치. 자두2개 짜게 먹지 않고 간식도 조심해가면서 관리중입니다

지은할아버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은할아버지

7월 25일 혈당일기 8기 4일차

공복 운동후 식사 🍅순두부계란찜

공복 운동후 식사 🍅순두부계란찜 웨이팅이 길어진 순부두 오늘 살려 줍니다~^^ 순두부 한봉 다 넣고 계란 2개 양배추 넣고 간해서 전자레인지에로 익혔어요. 그다지 맛? 있진 않아요. 심심한 순두부와 계란에 간을 많이 하지도 않았어요. 아침식사 가볍게 속 편하게 먹아 줍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순두부계란찜

7월25일(목) 혈당일기 8기 4일차

날짜 : 2024.07.25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식사는 특별한 식단 관리는 안 했습니다  애호박찌게에 멸치볶음, 콩자반에 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즐거운 하루되세요 

서해태백산3QUGB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해태백산3QUGB

7월25일(목) 혈당일기 8기 4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