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지2님의 당근 리뷰
점심에 일반식으로 먹은 바라지2님의 당근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바라지2
리뷰2
조회수 17 작성일자 25.11.22
와, 이건 플레이팅 보자마자 '이거 무슨 요리야?' 하고 물어봤던 음식이에요. 마치 고급 비건 레스토랑에서 1인 코스 요리로 나올 것 같은 비주얼! 길쭉하게 구워진 주황색 당근과 하얗고 푸르스름한 대파(아니면 파스닙일 수도요)가 대조를 이루는데, 너무 예쁘죠? 저는 주말에 손님 초대했을 때 이 사진을 참고해서 만들어봤는데, 다들 플레이팅에 감탄했어요.
맨 아래 깔린 흰색 소스는 부드러운 요거트나 리코타 치즈 베이스인 것 같아요. 채소가 뜨거운데 소스는 시원해서 온도 대비가 느껴지니 입에서 재미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저 위에 듬성듬성 뿌려진 홀그레인 머스타드! 이게 진짜 핵심입니다. 구운 당근의 단맛, 대파의 알싸함, 요거트 소스의 부드러움이 머스타드의 톡 쏘는 산미와 만나서 맛의 밸런스를 환상적으로 잡아줍니다. 특히 대파는 겉이 살짝 그을려서 불향이 나는데, 구워지면서 단맛이 확 올라와서 당근만큼이나 맛있었어요. 고기 없이 채소만으로도 이렇게 풍성하고 만족스러운 한 접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요리입니다. 비주얼도 좋고 맛도 복합적이라, 와인 안주로도 정말 강추합니다!
#일반식 #점심

100g(100g)
41kcal
당근
4.8(리뷰 404개)
·식단기록2.2만+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