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그릭요거트로 간단하게 식사 해결
그 그릭요거트만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그릭요거트에 제철과일과 견과류 등을 곁들여서 먹습니다. 꼭 제철 과일이 아니어도 냉동 블루베리나 바나나 등을 곁들여도 좋아요 이렇게 먹으면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좋고 무엇보가 그릭요거트만 먹을 때보다 적당한 포만감도 들어서 한끼 식사로 충분하더라구요.. 만드는 시간도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자주 해먹는 것 같아요.. 특히 과식한 다음날 몸이 무겁거나 할 때 이렇게 먹으면 참 좋아요!^^
오잉12
저녁은 조금 일찍 샐러드😅
양배추라페 만들고 배가 많이 고파졌어요. 한 3~4시에 요거트볼이나 만들어 먹을라 그랬는데 그때까지도 못 참겠더라고요. 그래서 양배추라페와 수박 듬뿍 넣은 샐러드 만들어서 먹었네요. 방울토마토를 통으로 넣고 초당 옥수수 통에 조금 남았길래 그것도 다 넣었어요. 물론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 넣은 드레싱은 원래 월남쌈 드레싱에 사과 식초랑 할라피뇨 더 넣었던 거거든요. 여기에 이번에 산 애사비 1T 더 넣었서 만들어봤어요. 맛은 있더라고요. 수박이 먹고 싶었는데 많이 먹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2시 때 저녁을 먹어서 어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결국 한 6시쯤 간식을 조금 먹었네요. 견과류 한줌과 말린 고구마 조금 먹었어요(어제 고구마 쪄서 냉장고 넣어놨다가 오늘 말리고 있거든요. 고구마가 너무 많이 쪄지는 바람에 말리기도 어렵네요. 이번 고구마 말리기는 실패각) 아까 점심때 들어와서 씻기 전에 캐시홈트 2개 하고 플랭크도 했어요. 어차피 홈트 하면 다시 땀이 나니까 씻기 전에 하는 게 더 좋더라구요. 오늘은 스쿼트도 하고 운동은 할만큼 했네요. 오늘 만천보 걷고 마무리 하려니 이 정도 운동은 해야겠더라고요. 아침에 생각은 아침산책으로 만보 정도만 하고 해 지고 오후쯤에는 라떼랑 30분 정도 간단하게 걸을 생각이었지만 양배추 라페 만들고 샐러드 먹고 어머니까지 퇴근하고 들어오실 때가 되도 발도 너무 아프고 온몸이 쳐지는 게 오늘 더 나가는건 무리일 것 같애요. 오늘은 만천보만 하는 걸로 마무리합니다. 그렇게 마무리할 줄 알았는데 라떼가 전과 다르게 낑낑거리드라구요. 오늘 12시 때 들어오고 그 뒤로 안나가고 더웠는지 물도 많이 마셔서 혹시나 하고 7시반에 잠시 같이 나갔답니다. 그랬더니 오줌을 제법 싸더라고요(얘가 분명히 처음에는 실내 배변을 했거든요. 근데 제가 거의 매일 산책을 시켜주니 4개월 이상은 밖에서만 일을 봅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볼일 보고 나서 더 어디 가자고 안 하고 근처만 쪼끔 돌고 간식 먹더니 바로 집 쪽으로 방향을 틀더라고요. 그래서 한 300보 걸었나보네요.😆 하긴 나도 아까 다 샤워하고 쉬다가 막 자려고 하던 참이라 화장도 안 하고 옷도 집에서 입던 옷 대충 입고 나갔는데 울라떼가 눈치챈것 같기도 하네요😜😚
성실한라떼누나
6월 14일 / 혈당일기 5기 4일차
- 날짜 : 6월 14일 (금)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식후 1시간후 - 내용 : 오늘은 아침 식후 1시간후 혈당측정을 하였다 아침에 요거트와 견과류 바나나를 먹고 간식으로 빵을 조금 먹고 1시간후 혈당 측정을 했다. 혈당수치는 어제와 비슷한 120이 나왔다. 좀더 정상적인 혈당수치를 위해 신경써야 겠다.
건강하자으니
6/14일 혈당일기 5기 4일차
날짜 : 24. 06 14 혈당측정시간 : 아침 공복 내용: 저녁. 견과류 오이. 볶음밥 상추 김치 고기 7점 점심. 쌍추쌈밥 아침: 쑥현미떡 2개 우동도 땀나게 했는데 왜 높은건지ㅜㅜ 고기랑 탄수화물 탓인가? 오늘은 좀 더 신경쓰야겠어요
투호
그릭요거트
딸기와 견과류와 그릭요거트 같이 먹으니 맛있네요
마음그릇
6월 14일 (금) | 혈당일기 5기 5일차
-2024년 6월 14일 -혈당측정 점심식후 두시간 -점심에 사과반개+팽이버섯+양상추+삶은계란+발사믹소스넣은 샐러드, 그릭요거트50g 견과류한줌 클린하게 먹어서 따로 식후 걷기는 못했지만 두시간혈당 착하게나옴! 저녁에도 열심히~
서나얌
혈당기록챌린지 5기 5일인증
아침 8시반에 과일 견과류 쌈채소 먹고 두시간후 측정 점심을 가볍게 먹고 이른 점심을 먹고 출근 하려면 중간에 운동을 하지 않을 수 없네 더워서 그런지 공원에 사람이 많이나와 심심하지 않아 좋다
펭딱이
아침에 요거트
아침에 요거트에 견과류, 바나나와 함께 간단히 먹었어요. 지난번에는 요거트에 견과류만 넣어 먹었더니 좀 심심한 거 같아서 이번에는 바나나와 함께 먹으니 포만감도 있고 좋더라고요.
건강하자으니
6/14(금) 혈당일기 5
금일 오전 식사 2시간 후 혈당입니다. 106 나왔네요 오전에는 요거트와 견과류, 감자 하나를 먹었습니다. 오늘은 운동도 좀 더 하고 샐러드도 만들어 먹구 하려구요 건강한 하루 되세요 ~ 화이팅 !
밍키199
6월14일(금) 혈당일기 5기 4일차
2024년 6월14일 아침식후 1시간뒤 매일아침은 순수서리태콩가루만 정수물에 타서 설탕 꿀 첨가없이 한잔이랑 샐러드야채에 닭가슴살,견과류,구운계란,파프리카,사과반개를 먹는다~ 먹고난후 1시간뒤 혈당 체크해봤다~ 오늘도 무지 덥지만 저녁먹고 걸으러 나가야겠다~~
안개꽂한다발
혈당일기 5일차
조금 떨어짐 공복혈당 아침은 견과류 블루베리 그릭요거트 점심은 샐러드 먹을 예정
앵두정원
둘째의 아침
오늘도 사과 반쪽과 요거트에 견과류 영양 가득 건강한 아침 챙겼습니다.
루시안
(혈당 공부)6. 당뇨병 예방-조절을 위한 아침 vs 저녁 운동
1.아침 vs 저녁 운동의 장단점 2.당뇨병 예방-조절을 위한 혈당 관리할때는 아.점.저.중 3.저녁 운동이 가장 좋다. 4.과체중,비만인 사람은 저녁 운동이 혈당 관리에 가장 좋다. 5.저녁운동은 6.오후 6시~자정까지 '저녁 그룹'으로 나누며,저녁 운동시 7.일일 혈당 수치가 모두 유의미하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남 8.혈당 조절을 잘 못하고 비만인 사람에게 더 강하게 나타남 9.저녁 운동은 늦어도 취침 2시간 전에는 끝내야 한다 10.아침 공복 운동은 저혈당 쇼크가 올 수가 있다 11.물을 마신 후 약간의 견과류 등을 먹고 운동하는 게 좋다.
야고
저당레시피로 그릭요거트 샐러드
저당 레시피로 그릭요거트 샐러드 만들어 먹어요. 샐러드 먹을때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었는데 당류가 좀 걱정되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양상추나 적상추, 파프리카 등 다양한 야채들과 냉동 산딸기나 베리류 그리고 견과류 등도 넣어서 그릭요거트를 함께 해서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한 저당 레시피로 그릭요거트 샐러드 공유 합니다.
건강하자으니
6월13일(목) 혈당일기 5기 4일차
-날짜 : 2024. 6.13(목)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아무리 못걸어도 하루 6000보는 넘기자는 생각으로 오늘도 6000보는 넘겼다. 종일 컨디션이 안 좋아 저녁 입맛이 없어 식사를 평소의 절반정도 하였다. 간식은 평소대로 삶은 계란과 견과류, 토마토 그리고 떡1쪽 먹었다.
superjob
그릭 요거트 샐러드
솔직히 그릭요거트를 많이 즐겨먹지는 않는데요 식단 조절할때나 속이 불편할때 이렇게 한끼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요. 레시피는 정말 간단해요. 과일과 채소 견과류 그리고 좀 허기 진다싶으면 이날처럼 수제소시지를 조금 썰어 넣구요 다른 소스대신 그릭 요거트는 뿌려줘요 저는 간식을 잘 안먹어서 대부분 식사대용 샐러드로 즐겨먹는 편이에요. 속도 편하고 다음날 몸도 가벼워지는 느낌이라서 한끼식사로 추천합니다
seabuck
벌써 여름인데 맘대로 안되네요..ㅠ
벌써 여름인데 맘처럼 쉽게 빠지지않는 몸무게가 원망스럽네요...그래도 꾸준히 열심히 하면 빠지겠죠... 더워도 버스타지않고 출근할때도 걷고 퇴근할때도 걷 는걸로 운동 대체합니다. 아침은 요거트와 견과류 점심은 초밥 5~6개정도 저녁은 야채와 반찬위주로 먹는데 한번씩은 조금 푸짐하게 해서 배우자와 함께 식사합니다. 살찌우기는 쉬운데 살빼기는 왜이리 힘든건지...
작은구름
6/13일 혈당일기 5기 3일차
날짜 : 24. 06 13 혈당측정시간 : 아침 공복 내용: 저녁에 비빔국수 조금 만두 2개 그외는 야채랑 견과류 간식 : 쑥떡먹고 점심은 짠 닭볶음 아침: 야채볶음밥 국수영향인지 아침공복 수치 별로임 운동도 30분정도 땀흘렸지만 결과는 엉망ㅜㅜ
투호
6월 13일 (목) | 혈당일기 5기 4일차
날짜: 2024.06.13 혈당측정시간: 식후 2시간 내용: 점심에는 치아바타 두조각과 블루베리와 견과류를 넣은 그릭요거트를 먹었어요. 식후2시간 혈당수치는 124mg/dL이 나왔네요. 저녁에는 간단하게 닭가슴살과 토마토를 먹을 예정입니다.
미니미썬가드
점심은 가게에서 샐러드 사와 먹음
라떼랑 산책 나가서 조금 돌아다니다가 가게에다 라떼 놔두고 11시 동작수업 들으러 갔어요. 12시쯤 가게 와서 점심을 먹고 움직이려고 가게 근처 신선식탁이라는 곳에서 샐러드 사와서 차렸어요 가장 기본인 신선 샐러드를 시켰고요. 녹색 채소에 찐달걀 하나, 방울토마토 2개 올리브, 옥수수 정도 들었구요 바게트2쪽도 주네요. 드레싱은 바질드레싱으로 골랐는데 맛이 있어서 저당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갖고 다니던 견과류가 없어서 땅콩만 조금 넣어서 먹었네요. 맛있게 먹었는데 채소가 녹색만 있어서 좀 심심했어요. 전 정말 다양하게 넣는데 밖에서 그렇게 다양한 거는 쉽지 않네요. 하여튼 점심도 잘 먹었답니다. 아침 산책할 때 성균관대 옆 샛길로 올라가서 고려대 사이버대까지 연결되는 길을 처음 가봤어요😁 대학에서 나가면 바로 북촌로라 거기서 그늘 찾아가며 창덕궁까지 쭉 내려왔네요. 창덕궁 가니까 라떼가 저렇게 포즈를 잡아줘서 1장 찍었네요. 거기서 율곡터널 지나서 다시 대학로로 왔어요.
성실한라떼누나
그릭요거트로 건강한 간식드세요
그릭요거트 전엔 만들어 먹기도 했는데 요즘은 잘 나와서 사다 먹고 있어요 그릭 무가당으로 꼭 구입하고 여기에 사과 계란 블루베리 견과류 넣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간식이죠 코코넛칩 몇개 올려 식감 좋게 먹어도 좋아요 혈당도 안올리고 건강한 간식입니다^^
애플짱
견꿀그릭요거트♡레시피
그릭요거트를 인생에서 첫 경험한게 올해에요! 요플레나 주구장창 먹었었지 사실 그릭요거트는 관심없다가 이사람저사람이 다이어트에 좋다구하니 급관심가지구 먹어봤죠 어쩜 요렇게나 상큼깔끔한 맛일수가 있는지 왜 다들 다이어트에는 그릭그릭하는지 알게되었지요 저도! 조잡하게 여러가지 넣지않고 그릭요거트에 간단하게 꿀넣구 견과류 조금 뿌려주구 먹으면 환상의쓰리조합을 맛볼수있있어요 이렇게 만들어 통밀빵이나 통밀베이글에 발라서 따뜻한커피와 함께먹으니 좋드라구요 영양분가득한 간단한 한끼로 해결할수있습니다.
어묵손가락
혈당일기 5기 2일차
-혈당 측정시간 : 아침 -내용: 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섭취 식단 : 망고요거트 . 견과류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애플냉장고10년식
6월 13일 (목) 혈당일기 5기 4일차 🌱
날짜 ㅡ 2024.06.13. 혈당 측정 시간 ㅡ 기상후 공복 내용 ㅡ 어제는 단팥빵에 커피도 마셨지, 밥도 많이 먹었지, 오어토마토견과류 샐러드까지만 먹었어야 했었는데 저녁에 냉모밀에 돈까스까지 아주 배부르게 먹었다 😢😢 배불러 소파에서 잠깐 졸땐 아찔하기까지. 계단오르내리기하고 저녁엔 아.아로 깔끔한 마무리! 진짜 딴건 몰라도 배불리먹고 조는건 아닌것 같다. 그런일 없도록 반성해야지. 이긍!
달달한일상
목요일 아침은 밥 먹고 산책
200g은 빠졌지만 좀 아쉬운 결과랍니다. 어제는 점심을 두유하고 단백질바로 간단히 먹고 저녁은 물만 먹어서 한 300~400g 정도는 빠져야 그제로 돌아가는거든요. 그런데 점심 먹고 어지러워서 집에서 쉬는 동안 견과류 한 통 다 먹고 동생과자 부스러기까지 챙겨먹는 바람에 이렇게 200g만 빠졌어요. 안 좋은 과자 안 먹고 200g 빠졌으면 좋았을 텐데 결과가 이렇게 되니 더 빠질 수 있는데 괜히 간식에 눈 돌려서 아쉬운 결과가 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건 알죠. 그때 그때마다 워낙 변수가 많은 거니까요. 물론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어쨌든 빠진 거고 아침은 또 잘 챙겨 먹어야죠. 오늘도 덥다니 새벽에 산책나갈까? 잠깐 생각했지만 집밥이 먹고 싶어서 얼른 엄마랑 먹으려고 샐러드 준비했어요. 오늘 샐러드는 그릭요거트와 외삼촌이 주신 브리치즈 조금추가해서 맛깔나게 만들었답니다. 아침에 어머니가 브로콜리도 삶아 주셔서 넣고 어제 모처럼 야채믹스도 사서 추가했더니 푸릇푸릇함이 가미된 평소의 샐러드가 됐네요. 엄마와 동생 밥은 엄마가 미니압력솥을 하셔서 아직 안 됐을 때 저는 냉장고 잡곡밥 얼른 데워서 맛있게 먹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아침에 어머니가 일찍 일어나셔서 숙주 나물과 가지볶음도 그새 해주셨거든요. 그리고 동생을 위해서는 동그란 햄 달걀에 무쳐 전하고 남은 달걀은 소금 후추도 없이 후라이로 저 주셨어요. 저는 그거랑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내가 가공육을 되도록 피해서 사실 햄전이 남았지만 엄마가 다 드셨답니다. 동생이 또 아침에 밥맛이 없어가지고 안 먹었거든요🤣 하여튼 뽁잡한 우리 집 아침은 엄마하고 나만 밥 맛있게 먹고 끝냈답니다. 나는 밥 먹고 치우는 거 도와드리고 얼른 준비해서 8시 반쯤 라떼랑 나왔어요. 벌써 햇볕이 따갑네요. 24도라는데 햇볕 비치는 데는 한낮 같은 느낌이 살짝 들기 시작해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4일차
6/14 아침식사 한시간 반 후 혈당 :102mg/dL 오늘도 아침식사 후 한시간 반 혈당을 쟀다. 먹은건 땅콩버터 바른 사과, 요거트에 시리얼, 견과류 넣은것이었다. 시리얼이 달아서 요거트가 집에서 만든거라 당 첨가 안했는데도 충분히 달았다. 그래도 수치는 좋은 것 같다. 공복 혈당만 문제.
도정훈
혈당일기 4일차
공복혈당 좀 처럼 낮아지지 않아서 속상 아침은 견과류 그릭요거트 그래도 열심히 음식 조절 해보자.
앵두정원
혈당일기 5기 1일
6월 12일 점심전 혈당 아침 양배추채 상추 오이 병아리콩 닭가슴살 치즈 견과류 넣은 샐러드 간식 삶은달걀 토마토 우유 배고프다
bluesea
그릭요거트ᆢ 다음 이름은 뭐라 지어야 할지ㆍ
야채ㆍ과일ㆍ견과류ᆢ거기에 훈제오리를 곁들어서 그 위에 그릭요거트와 녹차가룬들 뿌려서 건강식 한끼 ~~먹었답니다
곤냥이나와
혈당기록 5기 2일차 인증
아침 공복 혈당인데 너무 높게 나왔네요 전날 자기전에 견과류와 방토를 너무 많이 먹고 잤나봐요. 과일도 조심해야겠어요
구라72
저녁은 간식먹다 물
힘들어서 일찍 들어오고 약간에는 머리도 어지러우니까 뭐가 자꾸 땡겼어요😅 안 먹어야 되는데 내 견과류통을 손대고 그 결과 한통을 다 먹었답니다. 먹을 생각이 전혀 없었으니 사진도 못 찍었어요. 그걸로도 안 되서 엄마 동생이 남긴 과자부스러가도 먹었어요🤣 새거 안먹은걸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할까요?😂 안되겠단 생각에 라떼랑 30분이라도 잠깐 산보나갔다 왔네요. 그러니 이제 더 이상 안 먹고 물로 저녁을 때웁니다. 근데 저녁을 물만 먹었다고 할 수가 없겠죠? 오늘 저녁은 물과 견과류 한주먹정도네요. 차라리 조금 배고플 때 요거트 볼 만들어서 먹을 걸 그랬어요. 왜 아까는 그럴 생각이 들지 않은지? 아까도 11600보였는데 나갔다 오니 13000보가 됐네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움직이니까 나도 좀 나은 것 같고~ 우리 라때도 아침산책만 다녀왔으니 짧게나마 저녁 산책 한 것이 좋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이제 더 배고프기전에 빨리 자면 될 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
6월 12일 (수) / 혈당일기 5기 1일차 인증
날짜 : 6.12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전 내용 : 오늘 아침은 그릭요거트+견과류 점심은 회사 직원들과 더워서 찜닭 배달해서 먹기! 밥대신 당면먹음! 저녁은 친구랑 샤브샤브먹기로함! 오늘도 정상! 이번주도 화이팅!!!!
듀듀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