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기록챌린지 10기 4일 인증

날짜  : 2024.08.22 (목)   혈당측정시간  : 공복상태에서 운동후 6:50am    저녁에는 나물종류로 비빔밥 먹고  홈트운동하고 아침 공복상태에서 당수치가 123mg/ml . 운동하면 그래도 떨어지겠지하고 2시간동안 계단오르면서 만보걸었다 결과는 122mg/ml.  조급한 맘 없이 꾸준히 운동 해야겠다

고모2님의 프로필 이미지

고모2

혈당기록챌린지 10기 4일 인증

마약 계란장

계란 삶아 식혀 두고 양념장 준비합니다. 물 간장 올리고당 레몬즙  양파 부추 대파 청양고추 . 야채는 잘게 다져 양념장에 붓고 계란 넣어서 먹어요. 따뜻한 밥에 비벼 먹으면 더 맛있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마약 계란장

등교전 아침밥~~

오늘은 간장 불고기랑 콩나물 무침했어요 이번주 급식이 제육볶음인데 3일째 같은 반찬이라네요 ㅠㅠ  잘 안먹을거 같아 아침이라도 먹이려고  서둘렀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님의 프로필 이미지

seabuck

등교전 아침밥~~

8.22.혈기챌 10기 4일차.

8.22. 금요일.  날씨 ㆍ 맑음. 혈 당체크시간  ㆍ 아침식전  7시 30분.  아침   식전  혈당  95  입니다. 새벽   산책  마치고  물 한잔   마셨습니다. 어제 저녁 식사는  갖은  반찬  넣고 비빔밥으로  먹었습니다.

환ᆢ님의 프로필 이미지

환ᆢ

8.22.혈기챌 10기 4일차.

8월22일(목)/혈당일기 10기 2일차

날짜:2024.8.22. 혈당측정시간:아침기상후 공복 내용:오늘아침 기상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야채 잡곡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삶은  감자 한개와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8월22일(목)/혈당일기 10기 2일차

8월22일(목) 혈당일기 10기 4일차

날짜 : 2024.08.22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전  내용 : 아침식사 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를  늦게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순두부 맑은 찌게와 묵은지 볶음. 잔멸치 꽈리볶음. 오이무침에 먹었어요  혈당 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님의 프로필 이미지

민서니PNBDN

8월22일(목) 혈당일기 10기 4일차

(음식조절)당질+지방+단백질+비타민+무기질

음식 조절  1.체내에서 저장할수 있는 에너지량 2.체중 60kg 경우 3040칼로리 3.영양 관계를 잘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 4.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소는 다음과 같다.  1) 당 질  1.주식인 쌀, 빵, 국수 등 2.체내에서 소화되어 혈당으로 분해 되어 소장에서 흡수 3.흡수된 포도당은 혈액으로 운반되어 과당이 되어서 간장이나 근육내 에서 저장 4.남는 포도당은 지방으로 비축된다.  5.사람의 체중이 느는 요인은 당질을 지나치게 섭취하기 때문 6.운동할 때 이 근육과 간장에 있는 산소로 산화하면서 에너지를 내는 것 7.당질이 산화하는데 1g 당 4칼로리의 열량을 냄 2) 지 방  1.당에 비해 소화나 흡수가 늦어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에는 속도가 늦다.  2.에너지의 비축에 필요한 물질로서 당의 섭취가 많으면 지방에 전화가 발생한다.  3.스테미너 증강에는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된 맥아유, 콩기름 등이 효과가 있다 4.지방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에 비해 배 이상의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5.에너지가 많이 필요시 많이.섭취하는것이 좋다. 6.여기에 많다는 것은 적당량을 말한다.  7.지나치게 소화 곤란할 정도까지 섭취해서는 물론 안되겠다.  3) 단 백 질  1.근육을 구성하는 영양소로서 체내에 들어가서 아미노산으로 분해 되어 흡수된 후 다시 근육, 조직이나 피부, 머리카락 등을 구성한다.  2.생체에 꼭 필요한 것은 필수 아미노산은 약23종 3.8종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으므로 체외로부터 섭취 하여야 한다.  4.쇠고기, 돼지고기, 어패류, 우유, 계란, 두류 등이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5.일반적으로 동물성 2: 식물성 1 의 비율이 바람직하다.  4) 비 타 민  1.에너지원은 아니나 인간의 생리작용에 윤활유 역할을 하며 체내에서는 생성되지 않으므로 음식물에서 섭취하지 않으면 안된다.  2.비타민 A, D는 피부 점막의 저항력, 뼈의 형성에 필요하며 치즈, 버터, 계란 노른자, 녹황색 채소에 포함되어 있다.  3.비타민 B1는 초성 포도산을 분해 하는 효소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초성 포도산이나 젖산이 빨리 누적되어 지속력을 잃는다. 효모, 배아, 땅콩, 콩류, 돼지고기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4.비타민B2는 성장을 촉진하고 세포내에서의 산화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B6는 근육을 긴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5.비타민 C는 B와 같이 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연골, 건 혈관의 탄성을 보호 유지하는 작용을 하고 산화환원의 중계역할을 한다. 주로 야채인 시금치, 무우청, 상추, 양배추에 많으면 될 수 있으면 날로 먹는 것이 좋다.  6.비타민 E는 산소의 이용을 높이며 혈류를 왕성케 하고 혈관이나 근육의 탄력을 유지하므로 장거리 선수들은 특히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인삼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5) 무 기 질(미네랄)  1.인 . 칼슘, 청분, 망간, 아연, 코발트 등이며 편식하지 않고 여러 식물에서 고루 섭취함이 좋다.  특히 유색꿀 (밤. 모밀)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6) 염 분  1.운동시 많은 땀을 흘리다. 2.보통 2리터의 땀에서 6~8g의 염분이 없어지므로 이의 보충을 고려하여야 한다.  3.우리의 식생활은 염분이 많은것에 특색이 있다. 김치, 깍두기, 젓갈, 국 등 기준치 이상의 섭취를 하고 있어 별로 문제가 없다. 4.외국에 나갈때는 별도로 준비하여 섭취해야한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음식조절)당질+지방+단백질+비타민+무기질

혈기챌 10기 1일차 인증

8. 21. 자기 전 혈당기록입니다.   점심은 샌드위치, 저녁은 두부구이와 된장찌개 먹었어요.  식후에는 30분 이상 걸었구요.   평소와 비슷한 수치가 나왔네요. 

공양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공양미

혈기챌 10기 1일차 인증

오늘도 채식과 단백질 챙기기

오늘도 건과류 토마토 닭가슴살 오이 깻잎두부찌게등 가벼운 식사로 시작 계란도 챙겨요

사랑합니다4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랑합니다4

오늘도 채식과 단백질 챙기기

혈당일기 10기 2일차

8월 20일 수요일 입니다. 점심은 12 시경 서리태 콩을 갈아서 시중에 파는 두부면으로 콩국수를 해 먹었습니다. 서리태 국물에 두부면이라 혈당이 거의 올라갈 일이 없네요. 2시간 지나 측정만 혈당은 88 입니다.

HL님의 프로필 이미지

HL

혈당일기 10기 2일차

혈기챌10기 2일차

일자  8/21   08:40 저녁식사 2시간후 잡곡밥, 고추장두부찌개,가지무침, 계란말이, 깍두기 새벽부터 내리던 비가 오다 안오다하더니 더 습하고 덥다..열대야 현상이 극치를 달한다. 그래도 오늘밤에는 운동을 다녀왔다. 8키로 걷기. 오운완을 달성해서 기분이 좋다. 그러나 나의 혈당은 헬이다. ㅠㅠ

풀에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풀에버

혈기챌10기 2일차

혈당일기 10기 3일차

8월 21일 저녁 후 아침 두부찌개 먹고 점심 삼겹살 먹었습니다 점심을 너무 많이 먹어서 저녁은 오이랑 닭가슴살 쉐이크 등을 먹고 잰 혈당입니다 모두 화이팅이요!!

후빠님의 프로필 이미지

후빠

혈당일기 10기 3일차

혈당 기록 챌린지 10기 2일차

20240821 수 저녁식후 105 오늘은 산채비빔밥 일이바빠 십분만에 먹었내여 좋은밥에 안좋은 식사법..

신자유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신자유인

혈당 기록 챌린지 10기 2일차

아롱사태 장조림 완성했어요.

어제 사태 덩어리째로 삶아 두었다가  오늘 아침에 간장과 마늘 넣고 졸이려고 했는데 파바 오픈런하고 댄스 갔다 오니 너무 더워서 저녁에 만들었어요. 그냥 사태는 고기결대로 잘 찢어지는 데 이번 고기는 젤 맛있는 아롱사태네요. 한 접시 정도는 수육으로 먹게 썰어두고 나머지는 먹기 좋게 썰었어요. 간장과 생강술과 꿀 넣고 엄마가 며칠 전 하안~~소쿠리 까 주신 마늘도 두 줌 넣고 고추도 넣고 30분 정도 중불에서 졸였어요.  연세 드신 분들은 특히 단백질 반찬이 꼭 필요해서 이렇게 해 두면 든든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아롱사태 장조림 완성했어요.

비오는날 얼큰 순두부~😘

비도오고 습하고 너~무 덥네요ㅠㅠ 이열치열 이네요ㅎㅎㅎ 끓일땐 너무 더워서 땀이 줄줄ㅠㅠ 먹을땐 에어컨 키고 시원하게 속을 달래주었네요ㅎㅎ 얼큰하니 맛있네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비오는날 얼큰 순두부~😘

애들은 저녁먹고 복숭아 🍑

두부부침 맛나먹고 복숭아 썰어묵어요~~^^ 아 진짜 달고 맛있더라구용 ㅎㅎ 전 세조각만^^ 애들 챙겨줍니다 🤣👍👍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애들은 저녁먹고 복숭아 🍑

3일차인증

8월21일 수요일   날씨:흐림 혈당측정시간:석식2시간후 식후 혈당  125 석식식단:채소 비빔밥 간식:없음 혈당 수치가  오래간만에  정상근사치가 나왔다 내생각으로는 석식후 먹은 당뇨약 때문인거 같다  아무튼 이정도를 계속 유지해야 하는데... 나야 식단관리나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는거 밖에 없다

재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재털이

3일차인증

혈당일기 10기3일차

8/21  저녁 먹은 후..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짜장면을 먹었다 양파,감자,양배추,당근,호박등 야채가 들어간 짜장소스에 면은 두부면으로 대체 하여 칼로리는 많이 낮아지는 살짝 건강한 맛이었다

지니z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z

혈당일기 10기3일차

수요일 만보걷기 🌸 만천보

수요일 만보걷기 🌸 만천보 아침에 걷고 오늘도 차로 이동 했어요 마트만 들러서 숙주와 단호박 꽈리고추 사서 왔어요. 내일은 숙주 무침과 꽈리고추 무침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저녁은 🍆기지비빔밥으로 먹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수요일 만보걷기 🌸 만천보

[빈혈]“어지럽고 늘 피곤해”... 아침에 달걀 먹은 후 커피는 언제?

카페인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군요~ 빈혈로 철분제 드시고 계시다면 식후 1시간 이후 드세요. ✔️어지럼증만 치료하면 된다?... 심각한 질병 징후일 수도 빈혈은 어지럼증만 고치면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도 있다. 빈혈이 의심되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빈혈이 왜 생겼는지 철저한 검사가 더욱 중요하다.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 없이 빈혈 치료를 먼저 하면 빈혈의 원인이 된 질환의 진단을 늦춰질 수 있다. 이는 오히려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질병관리청 자료).     ✔️동물성 단백질 속 철분, 식물성보다 흡수율 3배... 달걀, 살코기, 우유 등 빈혈은 말 그대로 몸에서 적혈구가 부족한 것이다. 평소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예방할 수 있다. 고기를 전혀 먹지 않으면 철분 부족으로 빈혈이 생길 수 있다. 철분은 주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통해 섭취하게 된다. 동물성 단백질에 든 철분이 식물성보다 3배 가량 흡수가 잘 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붉은 살코기, 간, 달걀 노른자, 굴, 우유, 유제품, 두부, 두유, 녹색 채소, 해조류 등이 있다. ✔️달걀, 고기 먹을 때... 비타민 C 많은 채소-과일 곁들이는 이유? 신선한 채소-과일에 많은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돕는다. 달걀은 다양한 영양소가 많은 완전 식품이지만, 비타민 C는 없다. 골수에서 피를 만들 때 필요한 비타민 B12 및 엽산도 빈혈에 좋은 영양소다. 비타민 C는 조리 과정에서 파괴되기 쉽다. 생것 그대로 먹는 게 좋다. 시금치, 연근, 파슬리 등은 자체에 철분 뿐 아니라 비타민 C도 많아 철 결핍성 빈혈에 좋다. 비타민 B12는 동물성 식품을 먹을 때 섭취할 수 있다. 엽산은 시금치, 연어, 땅콩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커피, 녹차, 홍차 철분 흡수 방해... 식후 1시간 이후 마시는 게 좋아 철분은 빈혈 예방 외에도 에너지 생산, 면역력, 근육 유지, 뇌 기능 증진 등에도 관여하는 중요 영양소다, 몸에 부족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주의할 점은 커피, 녹차, 홍차 등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한다는 것이다.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사람의 경우 마시지 않는 게 좋다. 커피를 굳이 마실 경우 식사의 철분 음식이 소화된 1시간 이후에 마시는 게 좋다, 음식에 포함된 영양소 흡수력은 개인 차가 크다. 30분 만에 흡수되는 사람도 있지만 1시간 정도는 기다리는 게 안전하다. 커피는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있다. 약을 먹을 때 커피 섭취를 자제하는 것과 같은 이유다. 김용 ecok@kormedi.com

쿄쿄84님의 프로필 이미지

쿄쿄84

[빈혈]“어지럽고 늘 피곤해”... 아침에 달걀 먹은 후 커피는 언제?

8/21(수)비오니까 점심은? 라~~면🍜

비오니까 라면이 먹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건면으로 끓이는데  여기에 양배추/계란/연두부도 같이 넣어서 끓였어요~~넘 맛있네요😁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8/21(수)비오니까 점심은? 라~~면🍜

혈당일기10기 2일

혈당체크 : 식사2시간 메뉴 : 잡곡.미역국.두부조림.미역줄기볶음.오이

붕붕아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붕붕아아

혈당일기10기 2일

맛점 하셨죠?

오늘도 우체국 구내식당에서 5천원으로 한끼를 해결하였네요 제육쌈 두부국 든든하게 맛있게 잘 먹고왔네요 저녁엔 간단히 먹구 줌바수업 다녀오려구요

산곡동미녀삼총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산곡동미녀삼총사

맛점 하셨죠?

8월 21일 (수) | 혈당일기 10기 2일차

- 날짜: 2024.08.21 - 혈당 측정 시간: 점심식사 2시간 이후 - 내용: 점심식사는 귀리밥.두부김치.오이반개             저당 두유 1개를 먹었다              운동은 스텝박스 30분했다            날이 더워서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줄줄             샤워 후 30분 휴식하고 측정 했다

dbhhj님의 프로필 이미지

dbhhj

8월 21일 (수) | 혈당일기 10기 2일차

점심은 두부도넛 😀

오늘 제 점심은요 ~~ㅋㅋ 요거랑 단백질쉐이크 에요🤣🤣🤣👍 페디하러 나가야해서 운동하고 씻고나왔는데 배가 고파서 안먹음 안되겠더라구요>< 호다닥이라도 대충 먹어봅니다 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점심은 두부도넛 😀

8/21 혈기챌 10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8.21 측정시간 ; 오전 공복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 쳘당체크를 했다! 아침식사는 간단하게 미숫가루를 우유와 함께 타서 먹었다. 점심에는 나물이 있어서 비빔밥으로 먹었다!!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nulsom님의 프로필 이미지

nulsom

8/21 혈기챌 10기 1일차 인증

8월 21일 혈당일기 10기 2일차

2024년 8월 21일 수요일 후덥지근한 날씨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30분후 혈당 측정 결과 ~  105mg/dL 내용 ~ 오늘의 점심은  순두부계란찜과  사과 반쪽 그리고 두유.  순두부 계란찜 포만감 최고, 고소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인듯. 자주 만들어먹어야할듯. 만보 걷기 완료,  이제 홈트 1세트만 하고  책 읽자. 모두모두 즐거운 오후 되세요.

우리아들2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아들2

8월 21일 혈당일기 10기 2일차

호불호 갈리는 음식 50개

어디 보자 닭발.고기비계.소 생간 노노 ㅋ 돼지 껍데기.홍어회  먹을기회가 없었음 막창,대창 순대허파 선지 해장국.간장게장. 어릴때는 다 잘먹었는데 나이 먹으니 가리는게 늘어남 ㅋ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호불호 갈리는 음식 50개

8월 21일 혈당일기 10기 3일차

날짜  : 2024. 8. 21 시간 :  아침 식후 1시간  내용  : 어제 저녁에 열무비빔밥으로 간단하게 먹고 아침은 사과, 양상추, 토마토를 넣고 샐러드를 만들어서 요거트랑 먹었다. 운동겸 집안 청소 좀 해놓고 혈당체크. 오늘도 건강한 수치에 만족하며 하루를 시작..

까꿍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까꿍스

8월 21일 혈당일기 10기 3일차

혈기챌 10기 3일차인증

날짜  : 2024.08. 21.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 어제저녁 비빔밥을 몽땅 먹었다. 그리고 산책을 했다. 오늘 아침 혈당이 108 나왔다. 지금은 비가 많이 와서 산책을 못하고 집에서 스트레칭을 해야겠다.

카타리나60님의 프로필 이미지

카타리나60

혈기챌 10기 3일차인증

8월21일(수)/혈당일기 10기 1일차

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힌쌀밥에 순두부찌게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운동으로 테니스 복식게임 4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8월21일(수)/혈당일기 10기 1일차

혈당일기10기2일차

기상해서 물한잔마시고 재었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그쳤네요 운동 다녀와서 아침식사는 순두부찌게에 김이랑 먹어야겠어요 군것질 줄이려고 노력중이예요 잘 관리해야겠어요

문탱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문탱맘

혈당일기10기2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