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그릭요거트에 꿀넣었어요
그릭요거트에 꿀을 뿌렸어요~ 장이 튼튼해 진다고 하네요 오이랑 노란 파프리카 바닥에 깔고 옥수수 어제 삶은것 알만 톡톡 까고, 두부 구웠어요(소금도 안넣고 그냥 굽기만...) 삶은 계란 돌리고, 견과류 같이 넣어 줬어요
뽀봉
당뇨가 의심 필수 체크사항과 당뇨 예방 습관 5가지 정리
1. 식곤증이 심하면 당뇨를의심해봐야 한다. (다음 다뇨 다식은 당뇨의 엄청난 의심요인) 2. 식사할때 야채를 먼저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할 수 있다. 3. 당뇨의 직접적인 원인은 단음식을 먹는 것도 맞지만, 내장지방이 더 직접적인 원인이다. 4. 당뇨가 아니더라도 혈당스파이크가 있는 사람은 결국 당뇨로 진행하게 된다. 5. 식 후 혈당이 140이 넘지않아야 정상 (당뇨 검사 정상 1공복혈당 100미만 2식후 2시간. 140미만 혈당 3당화혈색소5.7미만) (당뇨 진단 1. 공복혈당126이상 2.식후 2시간혈당 200이상 3.당화혈색소 6.5이상) 6. 고위험군 1.비만 2.고혈압 3.유전 4.당뇨전단계 5.임신성당뇨 7. 당뇨 예방하는 식단관리 - 탄수화물 1)첨가당 - 빵과자아이스크림 탄산 최소화 2)천연당 - 과일 우유 3)복합당 - 밥 잡곡밥, 콩밥 등 통곡물로 먹자 식이섬유 - 채소, 해조류, 과일껍질. 과일 껍질이 당뇨의 약이다 - 단백질 - 많이 먹어도 됨. 두부 계란 흰자, 살코기 - 지방은 많이 먹으면 안됨. 나쁜지방 대신에 좋은 지방으로 먹자 치킨 삼겹살, 빵과자 아이스크림 버터 등 조심하기 좋은 지방 오메가3 오메가9 8. 당뇨 전단계면 체중감량에 빨리 돌입해라. (식단, 운동으로 내장지방 뻬기. 이거에 따라 약을 먹느냐 안먹느냐 달라져있음) 9. 당뇨예방 챌린지 식사 후 15분 걷기! 15분 걷는 것 만으로도 혈당 스파이크 많이 예방할 수 있음. 단 15분만 걸어도 당뇨예방에 효과적임. 맨날 현미밥에 이상한애들만 먹고 살순없음 당뇨 걸리면 몸상태 최악인데 운동하란 소리가 개소리로 들림 이미 대사증후군 정도는 보너스로 달고 가는데 약먹으면 약 부작용 오고 당은 잘 안떨어지고 몸은 축 처지는데 뛰라는 소리하면 죽여버리고 싶겠지만 뛰어야 함 ㅋ 적당히 먹고 운동하는게 제일 좋음
야고
8월19일 혈기챌 10기 1일차
8월19일 월요일 식후2시간 혈당체크 했어요 계란버터간장밥 먹었어요 만보걷기 했어요 내일도 화이팅
아하하하ㅋ
혈기챌10기 1일차
오전11시40분 아침식후1시간40분후 혈당체크167 오전10시 열무비빔밥
붐뿜
혈기챌10기 1일차 공복혈당 102
어제저녁 7시쯤 불고기와 야채듬뿍 보리비빔밥.복숭아.자두 운동은 식전에 30분 가볍게 근력운동 함 며칠전부터 근력운동 위해 헬스 시작 !!
셰어
카레
카레 해놓으면 참 좋아요 계란 두부도 추가했지요 ~
애플짱
새우튀김은 1인당 3개 드세요
새우튀김 이 맛난것을 1인당 3개 너무하시네요 ㅋㅋㅋㅋ 같이 먹는 직원이 헐 새우튀김을 안가져온겁니다 두부 많이 먹겟다고... MZ랑 제가 뭐라 했죠 ㅋ 가져와서 우릴 줘야지!!!!! 구내식당 매일 맛나지만, 오늘도 맛나게 점심 했네요
뽀봉
월요일 미역국과 잡곡밥
200g 줄었어요. 요즘 한 5일 정도에 계속 조금씩 빠지고 있어요. 원하는대로 이고 드디어 표준으로 막 접어들었는데도 좀 불안한 느낌이 드네요😅 안 빠지고 왔다갔다 할 때도 답답하했는데 잘 빠지고 있는데 뭔가 불안한 느낌이 드는지? 그런 마음과는 별개로 1인샐러드 푸짐하게 만들었네요😆 야채믹스와 배추 쏭쏭 썰어 놓고 당근 오이 이제 파프리카 대신에 아삭고추를 썰어 넣었으며 양배추라페 추가하고 과일은 사과 자두 토마토마리네이트 마저 다 넣고 캠벨포도 씻어서 몇 개 넣네요. 소스는 토마토 마리네이트에 소스가 자작히 있어서 그것 부었답니다. 토핑으로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까지 완성. 저 작은 접시는 포도씨가 빼놓을려고 챙겼어요. 이렇게 혼자도 푸짐하게 챙겨 먹고 잡곡밥 반과 미역국 건더기만 두부전 2개까지 반찬과 밥도 맛있게 먹었죠. 오늘이 모두의 아침밥 챌린지 마지막 날이어서 밥도 잘 챙겨 먹었는데 내일부터 밥 매일 챙겨먹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요. 그거 챙겨 먹는다고 손해 본 게 몇 개는 있거든요😆😁 아침에 샐러드도 하기 전에 내가 직접 끓인 미역국입니다. 우리 엄마 생신이거든요. 어머니는 아침부터 꽃시장 가신다고 아침은 못 차려드렸지만 퇴근하고 점심때라도 미역국에 밥 드시라고 끓였놨어요. 내가 12시쯤 출근해서 미리 아침에 했어요~ 물론 인증 사진 카톡으로 보냈답니다. 예전에 미역국 잘 끓였는데 한 1년간 국을 안 끓여서 모처럼 하니 맛이 있을지 좀 걱정했답니다. 난 괜찮은데 엄마가 먹기에 좀 싱거울 수 있을 거 같아요. 우리집은 미역국 끓이면 훨씬 많이 끓여 가지고 몇끼는 먹는데 요즘은 조금씩 만들어 그때그때 먹자주의라 조금만 끓였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당첨자 발표]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3회차😍
맛도 잡고, 체중도 잡자! 🩷 지니어터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시리얼💙 궁금하다면? 🔽BEST 게시글 모음🔽 클릭하고 보고가세요~👀 🥣다이어트 시리얼💙 내돈내산 리뷰 BEST 7 다이어트+헤이씨리 프로틴 그래놀라 시리얼 추천!!👍 다이어트 시리얼 오! 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추천해요! 다이어트 중 최애 간식❤️당제로!통곡물 시리얼 다이어트중에도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시리얼 [풀무원 통그래놀라 저당 귀리 앤 넛츠] 설탕.팜유 없는 다이어트에 좋은 시리얼 <마켓오 오!그래놀라>추천해요. 네이처패스 치타 촘스 시리얼 다이어트 시리얼로 추천 [다이어트+시리얼] 압착귀리로 만든 그래놀라가 톡톡!! 노브랜드 블루베리 그래놀라 🎉다이어트 지금이지 (DIET, NOW EASY!)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리워드는 참여 인증 설문지에 적어주신 '내 추천 코드'로 발송됩니다. 🧡BEST 게시글 당첨자 명단 🧡 냥식집사 멋지게살아야나야 복근아로미 켈리장 쿄쿄84 odell86 skyjhj0407 💙 일반 게시글 당첨자 명단 💙 2민트홀릭 선물부자 지매 58로가즈아 성실한라떼누나 지원유진 건강하자으니 성아진 지호이모 건강한코코아 셰인 진니어트트 건빵맛과자 소나무1234 쪽쭈리 건행하기 솔트1 초긍정파워 고구마피자맛있어 숑숑이야 쵸코파이팅구 교차편집 수경2 치노카푸 구룸구룸 숨은꽃처럼 코코유키 굳트 숫자 탐새 귀요미왔당 슈비므네 태거니 그냥지나 시나몬66 털보꾸기 기춘이530707 시아81 토마토4랑 김범기 신혜 톨탱이 깨개갱 써니ㅋㅋ 트레비라임 깽별 ㅇㅅㅇ지니 티얼그레이 꼬마법사차차 아무도 파랑하트 꽃봉지 아하하하ㅋ 파인솔 꽃이뻐 아핫 파인호랭이 나님120 안녕하세요 평송가성 난괜찮아용 안델라 포메다둥이네 날씬캔디아줌마 안레몬 풀에버 냥냥써브 안정희 피코 다욧화이또 애플짱 하늘바래기 달리자고고고 앨리젼 하늘이12 달콤한게으름 얌이얌이 한소래미 담율로 어라라 한주연 당근쥬스쪼아 어트지니요 해설사 도정훈 여니솔이맘 해피혀니 두부닷 여리나 행복한집2 두유냠냠 영선이302 행복한집3 딸기와의행복 영영이야 행뽁햐 딸기초코 영잔디 헤일리1 딸기초코몽 영진왕빠 현유리 람라미 예픈공주 혬2 로사0712 오늘도 화이팅요 호롱이 마고할미 왕관쓴토끼 홍의새 마루와함께 외계마녀 후빠 만두콩맘 용용 agnes0117 만캐쉬원해요 우곰이 Cliff 망고나무무 우리아들2 cogo092 매직이 우리화이팅 dasomyy 맥지 우블리에 dhwhl777 머랭22 울트라돼지런 diane0807 멋진나라 워니뚱 GUNDDAM 멍청이2 워니s Heej 멍청이3 워터멜론 hongek58 뭔소리야 유지녀 jjung2 미주장 윤성맘 k2023 밍키199 융형 Kint 바다사랑태양 은경이 kookies 바다속고양이 은유랑 lemon21 박상목 이거분 myjung9770 밴드닥터 이닝지아 neplos 뱀사골반달곰 이하린80 olivekkk 보글보글 인생이여만세 Oracle 보기라린 인생중 purepkb 보이윤 임삼미 roh69 복있는여자 자수민 s9424103 부짱 자스민꽃 sara1298 뷰리플 잘될 seabuck 블리비 조인순 so2 빵슈니 주안맘0413 ssul0115 산곡동미녀삼총사 주여니2 stopjiji 샤바댕 지금이순간7 valenti86 서나얌 지도 wrinkle zntkskzlzy 🚨집계 제외 대상자 안내🚨 1. 글 작성 최소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2. 지니어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게시글을 복제한 경우 4. '내 추천 코드'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은 경우 5. 구글폼 내 링크를 잘못 기재한 경우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저당 아이스크림
여름이라 덥기도 하고 식단관리하면서 아이스크림 먹는것도 부담되서 멀리하다. 그래도 가끔 달달한 게 먹고 싶으니 컬리에서 딱 찾은 당류 0g 아이스크림. 초당순두부+국산유크림을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이라 적당히 달고 부드럽기도 하고 두부라 고소하기까지. 제로가 맞나 싶을정도로 맛있어요.
The1
8월 18일 혈당일기 9기 7일차
측정사진 2. 측정시간 : 취침전 3. 섭취음식 : 저녁시간에 두부갈아만든 콩물과 실곤약으로 만든 콩국수 4. 내용 : 며칠내내 모임이라는 핑계로 얼마나 먹었는지 살이 2kg이나 쪘어요 ㅠㅜ 뺄때는 그렇게 안빠지면서 찔때는 얼마나 빠른지 다이어트를 해야겠기에 저녁은 콩국수로 먹었어요 실곤약이 칼로리가 없기에 다이어트에 제격이지만 단백질이 필요하니까 콩국수로ㅎㅎ 더우니 1석 2조였어요 지난번에 콩국수 먹으면서 주사했다가 저혈때문에 고생했기에 오늘은 주사없이 먹었어요 대 성공이네요 담에도 종종 먹어야겠어요 며칠 많이 먹었다고 뱃속에서 음식 넣으라고 천둥이 치지만 오늘은 그냥 자려구요 모두 굿밤되세요
연완이맘
당뇨일기9기14일차인증
날차:2024.08.18 시간:22시22분 내용: 아침은 사발면 점심은 한식 저녁은 비빔밥. 간식은 팥빙수 . 운동은 걷기와 캐홈챌 로 대신함
만보만보만보만
혈당일기9기7일
오늘의공복혈당 123. 어제 저녁으로 컵누들 찜닭 1개 비빔밥 먹었는데 먹고 바로 자서 혈당이 좀 튀었다. 오늘은 꼭 만보 이상 걸으려고 노력해야지!!건강한 내가 될 수있도록 다시 노력해야겠다! 아자!!!
효오잇
“나이 들어서도 우유를 쭉쭉”…중년 이후 자주 먹으면 좋은 식품?
나이가 들어도 꼭 영양제 챙겨드시고 식습관 신경 써야겠어요 우유도 저지방 요즘 저는 먹고 있어요~ 몸에 좋은거 잘 챙겨서 드시고 무더위 조심하세요 나이 들수록 입맛이 변하지만 우유는 어릴 때처럼 꼭 챙겨 마시는 게 좋다. 50대 이후에 유제품을 자주 먹어야 칼슘을 풍부하게 섭취해 뼈가 약해지는 걸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칼슘은 근육과 신경, 혈관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영양소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 등의 자료를 토대로 나이 들수록 먹으면 좋은 식품을 정리했다.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나이가 들수록 면역 체계는 약해지기 마련이다. 브로콜리, 방울다다기양배추, 콜리플라워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십자화과 채소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설포라판은 면역 세포를 깨워 세포를 손상시키고 병을 유발하는 독소와 더 잘 싸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채소, 오트밀 등 섬유질 식품=과일이나 채소, 오트밀, 견과류, 콩류 등에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에 좋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하루 권장량은 50세 이상 남성의 경우 30g, 여성은 약 20g이다.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아몬드, 호두, 캐슈넛, 피칸,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는 노화 방지 효과가 크다.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심장 질환, 뇌졸중, 제 2형 당뇨병, 신경성 질환이나 일부 암을 예방,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연어, 고등어 등 생선=연어, 고등어, 다랑어, 청어, 양식 송어와 같이 기름이 많은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먹는 것이 좋다. 뇌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인 DHA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충분히 섭취하면 기억력과 새로운 것을 배우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생선을 먹지 않는 사람이라면 해조류, 호두, 아마씨, 치아시드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달걀, 살코기 등 단백질 식품=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나이가 들면서 겪는 자연스러운 근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 파우더 대신 달걀, 살코기, 유제품과 같은 ‘진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라. 블루베리=블루베리는 체내 염증을 줄여주는 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 DNA가 손상되는 것을 줄여주고 뇌세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는 열을 가할 경우 폴리페놀 성분이 감소하기 때문에 신선한 생 블루베리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우유, 요구르트 등 유제품=유제품에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골다공증, 결장암, 고혈압 위험을 낮춰줄 수 있다. 우유나 치즈뿐 아니라 요구르트(요거트), 쌀음료나 두유, 두부 등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50세 이후 하루 칼슘 권장량은 1200㎎이다. <출처 코메디닷컴>
우리화이팅
전복장 만들었어요~♡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을 다 먹은뒤 간장이 아까워서 전복 사다가 찜기에 찐후 손질해서 전복장 만들었어요. 며칠 지나서 먹으면 될것같아요. 비리지도 않고 적당히 간간하고 맛있을것같아요~^^
딸기와의행복
교촌치킨
배민 5천원 쿠폰 쓰려고 주문했네요 요즘 계속 허니콤보만 시키다가 레드콤보가 땡겨서 반반콤보 시켰어요 근데 한동안 안먹다 먹어서 그런가 간장이 좀 짜네요 워낙 간 안된 요리만 먹다가 먹어서 그럴수도 다 먹진 못했네요 남은건 나중에 에프 돌려 먹어야죠
훔훔
혼밥
다들 나가고 혼자 저녁먹어요. 귀찮아서 냉장고 털어 어린싹 비빔밥 했어요
생강꽃
일요일 만보걷기 💙이만보
일요일 만보걷기 💙이만보 마트에서 양배추 큰거 한통사고 집에 들어왔어요. 오늘 먹은게 계란 2개와 과일이라 배가 고프네요. 두부 조림 만들어야 겠어요.
레몬그린
혈기챌 9기 7일차
날짜 : 2024.8.18. 측정시간 : 점심 식후 혈당 내용 : 7시 아침을 간단하게 먹고, 점심에 고추장 불고기 비빔밥을 먹었어요. 밥 먹은 후 1시간 정도 지난 다음에 측장했는데 생각보다 혈당이 잘 나왔네요. 정상 혈당인 것 같아요. 아침 공복혈당이 높게 나오고 평소엔 괜찮은 것 같아요.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혈당관리 화이팅!! 할거에요.
사라짱777
일요일 아침 맛있게~~
100g 줄었어요. 이건 줄었다고 할 수도 없을 만큼의 차이지만 실제로 안 쪘기 때문에 너무 좋은 거랍니다. 어제 아침을 빵을 그렇게 많이 먹었잖아요. 그런데 왜 안쪘는지는 사실 저도 잘 모르겠네요. 빵은 다음날도 영향을 줘서 오늘도 조심하긴 해야 돼요. 그래도 오늘 안 늘어서 기분 좋네요. 오늘은 어머니 교회 가시는 날이기도 하고 저도 동묘시장을 갈 생각이라 아침 밥 먹고 나갈 생각이랍니다. 캐시워크 팀워크의 6천보 보상받는 날이라 일찍 나가면 보상을 확실히 받겠지만 못 받으면 말지 생각하고 아침을 좀 여유롭게 캐시홈트 4개나 하고 감정일기까지 쓰며 조금의 여유를 부리며 아침 준비했네요(그래서 6000보 9시 20분쯤 했는데 보상 못 받았어요😅) 차지키소스수박샐러드를 또 듬뿍 만들어서 어머니랑 아침 시작했어요. 어머니가 샐러드는 조금만 드신다고 해서 접시 사이즈도 좀 작은 걸 쓰긴 했지만 만들고 보니 또 푸짐하게 나왔네요. 그래서 샐러드가 많이 남은 상태로 어머님 벌써 밥 차려드시고 저도 밥 먹을 시간도 빠듯해서 밥을 차릴 때 남은 샐러드까지 같이 놨두었네요. 그리고 샐러드 남은데 밥 같이 비벼 먹었답니다 샐러드에 오리엔탈 드레싱 뿌려서 맛있었어요. 물론 견과류랑 시리얼이 좀 씹히긴 했고 그것도 살짝 단맛도 돌지만 그런데도 괜찮더라고요. 내밥이 찰기는 없고 여러 가지 곡물이 있고 콩도 많이 씹혀서 샐러드 볼에 들어가는 현미밥 같은 느낌😁 두부전 2개는 찐 꽈리고추랑 어제 고기 먹고 남은 파채랑 싸서 먹었답니다. 이렇게 먹어도 참 맛나네요. 고기 대신 두부. 두부가 밭에서 나는 고기잖아요 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
8월 18일 혈당일기 8일차 인증
어제 늦은 저녁을 된장찌개를 넣고 비빔밥을 먹었다. 피곤해서 늦잠을 자고 늦게 혈당을 쟀다.
개별꽃
혈당일기 6일차
공복혈당87 어제 점심은 간단히 비빔밥. 저녁은 가볍게 생선찜.. 밤에 소화시키려 열심히 걷고 간식.야식은 안먹었어요.. 수치가 괜찮네요
삼삼동동
상추대 무침🍽
어머님은 안과를 서울 제기동으로 다니십니다~^^ 가시는 날엔 경동시장에서 반찬 할 야채를 사서 오시는데요~^^ 이 시기에는 상추대를 사오신답니다~^^ 그럼 겉입 떼어서 상추대 손질해서 상추대 먼저 데치다가 겉잎 슬쩍 넣다 빼서 씻어서 먹기좋게 잘라서 꽉 짜주고 청양고추 대파 송송 썰어주고 볼에 고추장1 설탕2 집간장1 마늘 넣고 섞어주고 상추대랑 썰어놓은거 넣고 무쳐줍니다. 참기름과 깨소금 넣고 마무리 해 줍니다~^^ 쌉싸름한 상추대를 데쳐서 무치면 쌉싸름한 맛이 사라지고 오독아삭 씹는 맛이 맛있습니다~^^^ ※상추대는 잎에 비해 쓴 맛이 강하지만 그 안에는 입 못지않은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등이 있고, 항산화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나쁜엄마
가지덮밥
오늘은 가지가 많이 들어 왔으니, 이전에 있던 가지 전부 볶음밥으로 가고 통통한 부위만 간장에 살짝 데쳐요 덮밥의 완성은 노른자맞죠 ? 2일전에 만든 미역냉국도 숙성이 잘되었네요.
뽀봉
소고기장조림
일주일 밑반찬으로 소고기 장조림 만들었네요 홍두께살 사서 우선 핏물 빼고 40분 정도 삶아 놓고 체에 걸러 불순물 기름 제거하고 간장 설탕 파 양파 마늘 올리브잎 넣고 맛간장 만든 다음.. 계란 10개 삶아 깐 다음 우선 계란 넣고 한소끔 끓이고 그동안 찢어놓은 소고기 넣어 한번 더 끓여주고 청양고추랑 파는 썰어 계란 소고기 병에 담은 후 맨 마지막 위에 얹고 그 위에 간장물 부어주고 식으면 냉장고로 고고~~
목표사십구
김치찌개
훈제 삼겹 남은거 있어서 한팩 구워서 넣고 두부 올려서 찌개 끓여요~ 덥지만 간만에 찌개라 맛있겠어요
불곡산
더운날 시원한 미역냉국 드세요 (레시피공유)
통풍에 미역이 좋다고 하네요 김이나 미역 같은 해조류에는 약알카리성 식품으로 통풍의 주된 원인인 요산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죠 요산배출을 위해서 충분한 물과 섭취하면 더 좋다고해요 미역냉국 더운여름에 별미죠 통풍도 예방하고, 시원하게 더위도 날려요 재료: 미역, 양파, 청양고추, 깨소금, 당근, 파프리카 (야채는 다양하게 넣어도 좋아요 ) 양념: 국간장조금,소금, 참치액젖. 식초. 설탕, 고추가루 ㄴ 전 참치액젖 음식 할때 많이 사용하는데, 볶음요리에도 일품이네요 냉국비율유명하네요 : 6416 (생수600cc, 설탕 4스푼, 소금 1스푼, 식초 6스푼) 미역은 충분히 미역이 푹 잠길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미역은 금방 불어버려서 물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해요 통은 상관없어요 밑바닥에 야채를 일부 깔아주고 , 위에 미역을 얹어 줘요 그리고나서 , 남은 야채들을 위에 또 올려주죠 육수가 잠길정도로 넣어준후 , 취향에 따라서 깨소금 하고 고추가루 , 마늘을 넣어줘요 마늘이 들어간 음식은 하루 있어야 숙성이 되요 ~ 다음날 너무 맛난 음식으로 변신이죠 ㅋㅋ
뽀봉
아점은 샐러드
아점으로 먹은 샐러드 사실 이거랑 같이 사각김밥도 만들었는데 드는 순간 다 분해되어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다는 ㅠㅠ 그냥 김밥도 칼 대는 순간 다 분해돼서 그나마 쉽다는 사각김밥 만들었는데 대체 왜 그것마저 분해되는 것인지 ㅠㅠㅠ 암튼 조금먹은척 샐러드 사진만 올리지만 두부랑 스팸으로 사각김밥도 만들어먹었슴다
훔훔
아침밥
오늘은 카레 만들었어요. 어제 목살 샀는데 구이로 먹고 남아서 카레에 썰어 넣었습니다~ 두부조림은 살짝 맵게 만들었는데 잘 먹네요. 오늘도 무지 더운 날씨네요^^; 끼니 잘 챙기시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
아침에 '이것' 먹으면, 점심·저녁 덜 먹어 살 빠진다
아침에 '이것' 먹으면, 점심·저녁 덜 먹어 살 빠진다 한희준 기자 님의 스토리 아침에 '이것' 먹으면, 점심·저녁 덜 먹어 살 빠진다© 제공: 헬스조선 아침에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침식사는 중요하다. 잠든 몸을 깨우고 에너지를 주는 것뿐 아니라, 하루 동안의 음식 섭취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호주 시드니대 연구팀이 평균 연령 46세 성인 9341명을 조사한 적이 있다. 영양과 신체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단백질 섭취와 일일 칼로리 섭취량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비교·분석했다. 그 결과,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한 비율이 높은 그룹은 다른 그룹에 비해 하루 동안 총칼로리 섭취량이 낮았다. 하루 첫 식사에서 적은 양의 단백질을 먹은 참가자들은 전반적으로 음식 섭취량이 많았으며 간식을 더 많이 먹었다. 이들은 주로 포화지방, 설탕, 소금 또는 알코올이 많이 들어 있는 칼로리 높은 간식을 주로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단백질을 권장량(체중 1kg당 0.8g)대로 챙겨 먹은 이들은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의 양이 적었다. 첫 식사에서 적은 양의 단백질을 먹으면 몸에 필요한 단백질량을 채우기 위해 간식을 더 찾기 때문으로 연구팀은 분석했다. 사람은 단백질에 대한 식욕이 강한 편이다. 아침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사를 하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돼 하루 종일 간식 등 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아침에 먹기 좋은 단백질 식품은 계란, 요거트, 두부 등이 있다. ============================= 아침에 삶은달걀 먹고 있는데; 2개 여서 그런가요 점심은 그냥 구내식당으로 밥은 적게 먹게 되죠 저녁전에 간식으로 한알 더 챙기거나, 요즘 요거트 맛나니까. 요거트를 챙겨도 좋겠네요
뽀봉
아침은 조금 늦게
아침을 조금 늦게 준비해서 슬로우 슬로우~~ 양배추라페 계란말이 김치 가지구이 가지 먹기좋게 썰어 벌집칼집내고 구운 후 위에 간장 양념과 청양고추 파 마늘 올려 졸여주면 끝~~ 마지막에 참기름한두방울씩 올려주면 향도 그만 ^^
목표사십구
혈당일기9기12일차
8월17일 공복혈당 어제 늦게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비빔밥을 억었더니 혈당이 더 올랐다 아뿔사 앞으로는 일찍 자야겠다
꼬마꼬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