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8월 9일 혈당측정 시간 : 아침공복에 내용:어제 저녁에 비빔밥 한그릇 먹고 또 후식으로 과일이랑 과자를 좀 먹고 잤더니 아침공복 혈당 수치가 살짝 높게 나온듯 하다. 저녁엔 되도록 덜 먹어야겠다.
은남매
8월 9일 금 혈당일기 9기 5일차
집앞 두부집에서 사온 순두부로 12시쯤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워낙 맛있는 순두부이기에 양념장과 함께 배불리 먹었습니다. 혈당에는 거의 변화가 없네요. 1시간 정도 지난 혈당 91입니다.
HL
혈당일기9기5일차
날짜:2024,08,09 혈당측정시간:기상후 내용:전날저녁식사는 두부찌개,열무김치,멸치볶음,콩나물무침입니다 저녁식사후 한시간정도 운동을했으며 더이사먹지않고 잠을잤습니다
재식님
전복밥
동생이 전복을 나눠줬는데 너무 크고 좋네요. 덕분에 전복밥으로 영양보충했어요. 간장에 비벼서 상추에 싸먹었는데 시원한 오이다시마냉국만 해서 같이 먹으니 다른 반찬없이도 꿀맛이었어요.
roh69
8월9일(금) 혈당일기9기 4일차 인증
2024.8.9 공복혈당 전날 저넉 청국장 현미밥 두부조림 노각무침 감자전 식사후 산책 40분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헣ㄹ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99mg/dL입니다
용용님
8월 9일 혈당일기 9기-2일차
8월 96 아침 공복혈당 7:33측정 93 어젯밤에 오징어튀김에 맥주를 마셔버렸다. 새벽운동을 나가 2시간 가까이 땀흘리고 측정한 수치지만 보통때보다 조금 높게 나왔다. 종일 군것질을 안하려고 노력한 하루였닼 아침-연두부, 오이 점심-라면 저녁-현미밥, 순두부찌개
가을이엄마
혈기챌 9기 5일차
8월9일 금요일 저녁식전 혈당 149mg/dl 저녁으로 두부조림1/6모, 잡곡밥1/2, 부추달걀국, 양파가지무침, 우엉조림, 파프리카, 오이무침 먹었는데, 얼마나 오르려나..
동동이고모
저당 양배추라페 만들었어요😁
저번 양배추라페가 거의 떨어져서 오늘 양배추라페 만들려고 마음 먹었답니다. 이게 힘이 좀 들어가지고 큰 맘이 필요하거든요. 며칠 전에 산 양배추 심빼고 다 채칼로 채썰었어요. 다 채칼로 다 하면 좋겠지만 안되는 부분은 칼로 좀 썰었더니 어떤 것 좀 굵게 나온 것도 있어요. 양배추는 2kg정도 나오고 그거에 맞게 재료들도 얼마씩 넣을지 정리해봤네요. 썰은 양배추는 우선 식초(일반사과식초) 6T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깨끗이 씻쳐서 물기 빼놉니다. 어느 정도 물기 빼놓은 양배추를 소금 4T에 10분간 절여 놓습니다. 양배추 절일때 보통 소스를 만드는데, 올리브오일 15T(=>13T) 애사비 8T 홀그레인머스타드 5T 알룰로스 1T 당분은 원래 꿀이나 요리당를 쓸 수도 있는데 저는 저당 양배추라페 만들려고 알룰로스 썼고요. 원래 레시피 상으로는 이거는 취향에 맞는 건데 저도 예전에는 한3~4T정도 넣지만 이번에는 1T만 넣어봤는데 맛은 괜찮은 거 같았어요. 제가 이걸 다른 분들하고도 공유를 했는데 어떤 분들은 당분을 전혀 안 넣어도 상관없다고는 하더라고요. 그 말 듣고 이번에 줄여봤는데 그래도 맛있었어요. 애사비도 건강에 좋은 식초로 레몬즙을 넣기도 하는데 애사비를 사고 나서는 레몬액 대신 애사비를 넣고 있어요. 넣다 보니까 올리브오일(엑스트라버진)이 똑 떨어져서 15T로 넣어야 되는데 13T만 넣었네요. 조금 걱정했지만 만들고 보니까 괜찮더라고요 (이틀있다 먹어보니 조금 올리브 오일이 적은 느낌이 있습니다. 양배추라페가 너무 하얘요) 이때부터는 손에 니트릴장갑을 끼고 합니다. 10분 절인 양배추는 씻지 않고 그냥 손으로 물기를 꽉 짜서 통에 담아뒀습니다. 이때 힘이 굉장히 들어가거든요. 손으로만 하면 너무 힘이 들어서 꽉 짜주는 기구를 사고 싶을 정도예요. 저렇게 다 짜서 놔두고 만들어온 소스를 합쳐서 골고루 무칩니다 그리고 맛을 봤는데 오늘따라 조금 짜더라구요. 이럴 때는 채친 생당근 조금 섞으면 되요. 큰통에다도 담고 바로 먹을 것도 조금만한 반찬통에 담아놨네요. 저렇게 해놓으면 한 2~3주는 잘 먹는답니다. 이렇게 만든 양배추라페는 우선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되게 맛있고요. 양배추라페를 좀 더 많이 넣으면 드레싱이 필요 없답니다. 그리고 샌드위치 만들 때 넣으면 다른 거 별로 없어도 맛있는 샌드위치가 됩니다. 특히 소스를 적게 넣어도 괜찮아요. 갖가지 또띠아나 빵하고도 잘 어울리지만 저는 밥반찬으로도 먹는데 두부전에 되게 잘 어울립니다. 양배추라페 김밥을 만들 수도 있고요. 우선 당이 거의 안 들어가 있고 좀 짭짤하고 올리브오일이 포함되있어서 한번 맛드리면 그 매력에 푹 빠진답니다. 원래 당근라페가 유명한데 양배추라페도 있다고 해서 블로그레시피 찾아 만들어보니 양배추라페가 저한테는 훨씬 더 매력이 있어서 그 후로는 쭉 양배추라페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저렇게 샐러드에 양배추라페를 듬뿍 넣으면 드레싱이 필요가 없어요. 통밀 또띠아 샌드위치인데 재료가 통밀또띠아 계란 상추 양배추라페 햄 체다치즈 들어갔어요. 저는 햄 대신 두부 넣네요. 여기도 다른 소스가 없으니까 양배추라페가 큰 역할을 한답니다. 저렇게 접어서 완성하는 거라 양배추라페를 많이 넣지 말라고 했는데 저는 많이 넣고 먹을 때 조심해서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9회차 저당 /퀴노아 약콩두유
저당 간식으로 미트 체인지의 무가당 퀴노아 약콩두유 100% 국내산약콩 고소한 퀴노아 합성향료및 식품 첨가제가 전혀 없어 믿고 먹을수 있어요 무가당이라 처음에는 무슨맛이야 하겠지만 자주 먹다보면 고소함이 느껴져요 진 배고플때 퀴니아 약콩두유를 마시고 있어요 당뇨 관리 하시는 분이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그리코 요즘 유행하는 두부로 만드는 콩국수 할때도 무가당이라 퀴노아 약콩두유와 두부 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콩국수를 만들면 정말 편하고 맛있는 콩국수를 먹을수 있어요저는 고소함을 더하기위해 땅콩가루 한스픈 넣어서 먹었답니다 퀴노아 약콩두유 구입은 https://naver.me/GsjTwGIS
오로이
4일차인증
8월9일 금요일 날씨:해 석식후 식후 혈당입니다109 석식 식단:비빔밥 간식:빵1개 혈당 수치가 너무 낮다 그동안 측정결과를 분석해보니 채혈피가 적으면 정확한 측정 혈당치가 낮은것 같다 의료 기기 가게에 가서 혈당 측정기를 바꿔와야겠다 정확한 측정을 해야 대책을 마련 할수 있을것 같다
재털이
[실전🍴]혈당 관리 식단 tip 5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 혈당 천천히 오르게 하는 식단 있나요? 🤔 우리가 어떤 음식을 먹든 혈당은 오를 수밖에 없는데요. 급격히 오르는 혈당 스파이크를 피하고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는 것이 혈당 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핵심입니다. 그럼 혈당이 천천히 오르게 하는 식단이 있을까요? 네, 분명히 있어요. 어떤 음식을 주로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며,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어떤 음식과 함께 먹느냐도 우리의 혈당에 영향을 미칩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을 상승시키는 요인에는 음식을 먹는 순서와 속도, 조리법도 큰 영향을 줘요. 🙋♂️ 지금부터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혈당 관리 식단 팁 5 알려드릴게요. ㅡ 1. 식이섬유와 함께 먹어요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로 소화되지 않는 식물성 물질이에요. 식이섬유가 많으면 소화에 시간이 소요되어 천천히 소화되기에 그만큼 혈당 상승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매 끼니 식이섬유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 변비를 예방해 주고 식품첨가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도 하며, 장내 세균의 균형 조절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식사 중 식이섬유를 함께 먹는 방법으로는 정제 탄수화물인 밥을 먹더라도 쌈 채소를 곁들이거나 나물 반찬, 또는 나물과 버섯을 넣은 밥을 먹는 방법 국수에 다양한 채소 고명을 듬뿍 넣어 먹는 방법 등이 있어요. 월남쌈은 혈당 관리에 정말 좋은 식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실제로 한 실험에서 채소를 넣지 않은 비빔면과 채소를 듬뿍 넣은 비빔면을 각각 섭취 후 식후 혈당을 비교했더니 모든 실험 참가자가 채소와 함께 섭취했을 때 혈당이 덜 오른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수치의 차이는 사람마다 조금씩 달랐지만, 생각보다 큰 차이를 보여줘서 식이섬유 섭취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2.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요 음식을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서 천천히 소화되어 영양소가 서서히 흡수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는데요. 여러 영양소 중 단백질 또한 천천히 소화되고 서서히 흡수되는 영양소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포만감까지 주기에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먹는 것만으로도 쉽게 혈당 관리를 할 수 있어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생선, 달걀, 두부, 콩 등이 있습니다. 매 끼니에 단백질과 앞서 소개한 식이섬유를 빠뜨리지 않는다면 혈당 관리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단이겠죠? 3. 식사 순서와 식사 속도가 중요해요 어떤 음식을 먹느냐 뿐만 아니라 먹는 순서와 속도도 식후 혈당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5년 미국 웨일 코넬 의대 연구팀은 같은 칼로리의 동일한 음식을 먹더라도 먹는 순서에 따라 혈당 상승 정도가 달라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이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가장 먼저 먹었을 때보다 마지막에 먹었을 때 식후 혈당이 37%, 식후 2시간 혈당이 17% 낮았습니다. 그 때문에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를 먼저 섭취하고 이어서 단백질, 맨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속도는 음식물을 여러 번 꼭꼭 씹어 먹을수록 천천히 소화 흡수가 되고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식사가 아닌 천천히 음식을 음미하는 식사를 해야 합니다. 4. 단맛 섭취를 조절해요 자주 접하게 되는 배달 음식이나 외식을 하면 혈당이 급상승해서 혈당 스파이크를 경험하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요. 이는 우리 눈에 보이진 않지만 조리된 양념류와 소스류에 숨어있는 당이 많기 때문이에요. 대신, 집에서 직접 조리하게 되면 당을 조절할 수 있어요. 설탕이나 물엿의 양을 줄이고 단맛이 있는 채소를 잘 활용하거나 대체당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혈당을 올리지 않는 알룰로스, 스테비아와 같은 대체당이 많이 있어서 골라서 선택할 수 있답니다. 5. 식초, 레몬,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를 함께 드세요 식초와 레몬과 같이 산이 함유된 식품은 위장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져 전분의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이 서서히 오르게 합니다. 실제로, 2005년 스웨덴의 한 연구에서는 식초를 빵과 함께 먹으면 식후 혈당과 인슐린이 더 천천히 상승한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 식초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는 혈당 관리의 치트키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여기에 함유된 초산 성분이 혈당 상승을 늦추고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최근에는 물에 희석해서 먹어야 하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 뿐만 아니라, 구미 형태로도 출시되어서 향이나 섭취 방법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꼈던 사람들도 거부감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됐어요. ㅡ 이렇게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혈당 관리 식단 팁 5를 알려드렸는데요. 단번에 모든 것을 실천하기가 어렵다면 가장 쉽다고 생각되는 것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
geniet
8/9(금)점심:낙지볶음+비빔밥
남편 휴가라 밍기적 거리 늦점이네요. 혼자먹음 간단하게 챙겨먹는데 ㅋ 먹고싶다는 낙지볶음 먹었네요.날씨가 너무 덥네요. 건강한 금요일 보내세요.
냥식집사
혈기챌 9기 5일차
8월 9일 금요일 운동마치고 들어와 혈당 측정했어요 운동을 했더니 수치가 양호하고 기분도 좋네요 점심은 두부면으로 콩국수 준비했어요 매일 이렇게 당수치가 양호하면 좋겠어요
달콩님
북어국
북어국 맑게 끓여서 점심으로 먹으려고요 국간장, 참치액젓으로 간했습니다~^^
수수깡7
혈기챌 9기 5일차
8/9 금 아침식후 3시간 지나서 측정한 기록입니다 비빔밥을 심심하게 간해서 밥보다 야채를 듬뿍넣어 먹었습니다 혈당은 요즘 잘 유지되고 있네요
행복돌고래
당뇨 초기 증상… 밥 먹고 ‘이 증상’ 겪는 사람 위험
당뇨 초기 증상… 밥 먹고 ‘이 증상’ 겪는 사람 위험 식사 후에는 유독 잠이 쏟아진다. 소화를 위해 혈액이 위장으로 몰려 뇌로 흘러가는 혈액량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런데 과도한 졸림 증상은 업무나 학업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식후 몰려오는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혈당 변화 폭 줄여야 식사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혈당 변화 폭을 줄이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공복인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갔다 떨어지는데 이를 ‘혈당 스파이크’라고 한다. 혈당이 빠르게 오르면 높아진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고, 다시 혈당이 떨어지면서 저혈당 상태가 돼 졸음을 유발한다.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발생하면 피로감이 커질 뿐 아니라 당뇨병 발병 위험도 높아진다. 반대로 식곤증이 당뇨 초기 증상 중 하나이기도 하다.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밀가루, 설탕 등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통 곡물 등 덜 정제된 탄수화물 위주로 먹는 게 좋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나 콩, 두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도 소화, 흡수를 늦춰 혈당 스파이크를 줄인다. ◇단백질 포함한 규칙적인 식사 식사 때 콩, 우유, 생선 등 양질의 단백질을 곁들여야 한다. 단백질은 체내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 피로 회복을 돕는다. 정해진 시각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야 체내 호르몬 균형이 유지돼 피로를 막을 수 있다. 식후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되는데, 인슐린 분비량은 다른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친다. 한편, 과식은 금물이다. 음식을 많이 먹을수록 위로 몰리는 혈액량이 증가해 뇌로 가는 산소량이 줄어든다. ◇카페인 섭취 자제 졸음을 쫓기 위해 커피 등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카페인의 각성 효과로 일시적으로 잠이 깰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 각성 효과가 떨어지면 다시 피로해진다. 카페인 과다 섭취도 조심해야 한다.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면 체내 호르몬 분비 체계와 중추신경이 자극돼 호르몬이 불균형해진다. 심박수, 호흡 등이 증가하며 체내 에너지 소비량이 급증하면 피로를 느끼기 쉽다. ===================== 요즘 혈당 스파이크가 이슈중에 하나인거같아요 식사를 시작하실때는 야채를 꼭 한접시 먹고 시작하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최고인거 같네요 밥을 먹었으니까, 잠이 오는거겠지? 이러한 생각으로 혈당이 점점 나도 모르게~ 위험수위로 올라 갈지도 모릅니다
뽀봉
혈기챌 9기 4일차인증
날짜 ;'24.8.9 혈당측정시간: 아침 식사전 공복에 섭취식단 :아침은 잡곡밥에 순두부찌개, 계란말이, 메추리알조림을 먹었다. 식단관리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 수치가 약간 높다. 신경써야지..걱정만 하지말고 실천하자
푸릉푸릉이
“우연한 순간에…” 실수로 탄생한 음식들의 재미있는 사실 10가지
“우연한 순간에…” 실수로 탄생한 음식들의 재미있는 사실 10가지 taesung1120@wikitree.co.kr (김태성) 음식은 우리의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매일 다양한 음식을 즐기며 살아가지만, 그 음식들이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오늘은 각기 다른 음식들이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 흥미로운 사연을 소개한다. 감자튀김 자료 사진. / aslysun-shutterstock.com 첫 번째, 떡볶이의 유래는 특히 흥미롭다. 1953년 신당동의 마복림 할머니는 중국 음식점에서 가래떡을 짜장면 그릇에 떨어뜨리는 실수를 했다. 예상치 못한 맛을 발견한 후, 고추장과 버무려 팔게 되면서 지금의 떡볶이가 탄생하게 되었다. 간단한 실수에서 시작된 떡볶이가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두 번째, 쫄면의 이야기도 재미있다. 1970년대 한 냉면 공장에서 직원이 사출기 구멍을 잘못 맞춰 두꺼운 면발이 나오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면발을 버리기 아까워 인근 분식집에 주었고, 양념을 넣고 비벼 팔면서 쫄면이 탄생하게 되었다. 실수로 만들어진 음식이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세 번째, 감자튀김의 기원. 한 식당의 손님이 감자튀김이 두껍다고 불만을 제기하자, 요리사는 화가 나서 포크로 찍을 수 없을 정도로 얇게 튀겨냈다. 손님이 예상외로 만족하자, 이 감자튀김은 '사리토가 칩'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뉴잉글랜드 지방의 대표 요리가 되었다. 네 번째, 도넛의 탄생은 특별하다. 한 가정주부가 도넛을 튀길 때 가운데 부분이 익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크로 가운데를 뚫어 조리하자, 도넛이 고루 익어 맛이 좋아졌다. 이 단순한 아이디어가 오늘날 우리가 아는 도넛의 형태로 발전하게 되었다. 다섯 번째, 두부의 유래다. 한 며느리가 콩물을 데우며 몰래 맛을 보던 중, 시어머니가 온 줄 알고 놀라 자리를 피한 뒤 다시 돌아왔을 때, 이미 두부가 되어 있었다. 이처럼 우연한 순간에 탄생한 음식이 우리의 식탁에 올라오게 되었다. 부대찌개 자료 사진. / photohwan-shutterstock.com 여섯 번째, 부대찌개는 한국 전쟁 당시 배고픔을 느끼던 사람들이 모여 끓여 먹었던 찌개에서 시작되었다. 당시에는 미군 부대에서 나오는 소시지와 자투리 고기로 만들어졌고, 지금은 다양한 재료가 추가되어 더욱 맛있는 음식으로 발전했다. 일곱 번째, 육포와 샤브샤브의 기원도 전쟁과 관련이 있다. 몽골 병사들은 식량이 부족할 때 잡아먹었고, 이때 말고기를 말려 만든 것이 현재의 육포이다. 또한 투구에 물을 담아 고기를 살짝 데쳐 먹었던 것이 샤브샤브의 시초가 되었다. 여덟 번째, 와플의 이야기도 재미있다. 1734년 영국의 한 요리사는 아내와 대화에 빠져 고기를 두드리다가 실수로 팬케이크를 두드려 구멍이 생기게 되었다. 이 팬케이크에 시럽을 발라 판매하게 되면서 와플이 탄생하게 되었다. 아홉 번째, 시리얼은 25인분의 밀가루를 반죽하다 망친 켈로그가 버리기 아까워 롤러에 넣고 돌린 결과, 딱딱한 조각들이 생겼다. 이를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자 반응이 좋았고, 이것이 현재의 시리얼이 되었다. 열 번째, 티백의 기원이다. 미국의 자동차 판매업자 토마스 설리번은 고객들이 차를 쉽게 마실 수 있도록 찻잎을 실크 봉지에 담아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어느 날, 급한 손님들이 봉지째로 차를 우려먹는 모습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지금의 티백 형태가 탄생하게 되었다. ----------------------- 우연한 순간을 놓치지 않아서, 쉽게 지나치지 않아서 .. 우연과 실수의 속에서 재미 있는 사실 10가지 떡볶이 좋아하는데, 자장면 그릇에 떨어트려서~~ 이런 실수 ㅋ 재미있는걸요.. 그할머니 지금 이렇게 사람들이 떡볶이를 좋아하는지 알고 계실런지. ㅎ
뽀봉
8월 9일 혈당일기 9기 5일차
8월 9일 금요일 아침:콩나물국.두부구이.멸치볶음.오이소박이 아침식후 혈당 양호합니다 점심은 시원한 콩국수로 먹어볼까 합니다
지은할아버지
혈챌 9기. 4일차
8월9일 금요일 맑음 더운 탓일까. 입맛이 없어 음식이 별로다 어제도 외식 후회한들 또 많이 올라가있다 두부찜이 달달쌨고 후라이드치킨 또한 달았다 전 한조각 고추 콩국물 샐러드 는 전혀 소스없이 먹었는데 식후 운동도 열심히 했지만 꽝이다 꼭 후회하지만 저질려놓고 후회한들 오늘은 이 악물고 관리 잘 해야겠다 식전 124
사랑합니다4
8월9일 (금)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 2024. 8. 9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후 아침식사후 1시간후에 측정한 혈당수치입니다 아침식사는 순두부찌개 알타리김치 오이소박이를 먹었습니다 일찍 아침을 먹고 녹지공원을 1시간 산책하고 왔어요 오늘도 날이 너무 덥습니다
꼬물맘A
혈기챌 9기 5일차
8월 9일 금요일 날씨:맑음 식후 2시간후 측정 어제저녁 두부야채샐러드를 먹고 특별히 간식을 먹지않고 잤다..아침에 우유한잔에 오트밀 가루 3스푼을넣어 쉐이크를 마시고 2시간 후 측정. 결과는 그리 나쁘지않게 나왔다.
뜡이맘
혈기챌9기 4일차 공복 116
어제저녁 두부.김치.홍어.아스파라거스.과일.빵 진짜 한쪽. 점심엔 국수말아 물회 먹었는데.. 점심이 담날 아침혈당 수치까지 영향있진 않을듯한데.. 높게나옴
셰어
혈기챌 2일차
8/9 아침 8:30에 잰 혈당 결과입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같은 시간에 쟀지만 오늘은 아침밥을 가족과 다같이 모여서 먹었습니다. 밥반공기에 소고기 미역국 한그릇, 김치 조금, 두부구이 3조각, 소불고기 200그람정도 먹고 혈당을 바로 재서 조금 높네요 건간하게 한끼 먹어서 괜찮을거 같습니다
조콩만
8월9일(금)/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2024.8.9. 혈당측정시간:아침 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몌뉴는 야채와 두부 계란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과 쑥떡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
혈기챌 9기 5일차인증
날짜 :2024.08.09.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 어제저녁 두부김치와 밥 3분의 1공기 먹고 혈당걱정되어 수박 깍뚝썰기 2쪽 먹었다. 그리고 나가서 30분 걸었다. 하지만 오늘 공복 혈당은 122로 여전히 높게 나왔다. 먹는것도 조절하고 운동도 하는데 뭐가 문제일까?
카타리나60
혈당일기9기2일차
기상해서 뭀안잔 마이고 재었어요 물도 많이 마셔주려고 노력중이예요 운동 다녀와서 아침식사는잡곡밥에 순두부찌개해먹으려고해요 오늘부터 찰보리랑 찰현미 섞어서 밥해먹으려고합니다
문탱맘
8월 8일 목. 혈당일기 8기 3일차
날짜 : 8월 8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내용 : 오늘 일어나서 공복시 측정기록입니다 어제 저녁메뉴는 목살넣은 돼지고기김치찌게 두부조링 오이 밥1공기다 맛있게 먹고 저녁에 포도반송이를 먹었다 포도를 좋아하지만 달아서 많이먹기 부담스럽다
shin3357
8/8 혈기챌 9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08.08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 혈당체크를 했다. 아침은 아오리 사과를 먹었다. 제철과일이라서 그런지 맛있었다. 점심은 일본식 스파게티를 먹었다.면발이 얇고 맛있었다. 저녁은 집에있는 나물로 비빔밥을 먹었다
nulsom
8월 8일 혈당일기 9기-1일차
8월 8일 아침 공복혈당 7:38측정 55 새벽에 조금 늦게 일어나 새벽운동을 포기할까 잠시 망설이다 아무것도 못챙겨먹고 심지어 물도 못챙겨 나가 러닝과 걷기로 18,000보 정도 하고 들어와 혈당을 측정했더니 또 저혈당이다. 심한 탈수증세가 느껴져 편의점에서 물은 사 먹음. 탈수와 저혈당증세가 함께 느껴질때가 위험한 것 같다. 아침-전복죽, 연두부 점심-돈까스 저녁-복숭아, 저녁은 또 굶었네.. 내일 새벽엔 잘 챙겨먹고 나가야겠다
가을이엄마
8월8일 혈당일기9기 3일차
6시 40분 공복혈당 155 저녁 돌솥비빔밥 간식 바밤바 밤에 아이스크림을 먹었더니 혈당이 급상승 역시 야식은 금지해야한다
삼손
8월8일 혈당일기9기 3일차
6시 50분 공복혈당 117 저녁 돌솥비빔밥 저녁을 일찍먹었는데도 혈당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장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