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8월7일(수)혈당일기9기 2일차 인증
2024.8 7 공복혈당 전날저녁에 도토리묵 간장게장 닭볶음탕 맥주2잔 자기 전에 붕어사만코 아이스크림을 먹고 잤는데 오늘 아침 공복혈당이 105가 나왔네요
안녕하세요님
저녁은 육회
육회 비빔밥으로 비벼먹었네요ㅋ 맛있게 되서 한그릇뚝딱 ㅋㅋ
매직이
8월 7일 (수) | 혈당일기 9기 3일차
날짜 날씨 8월 7일 오전 7시 50분 폭염 무더위 혈당 체크 - 오전 공복 130 음식 아침 밀빵 토마토 주스 그릭 요거트 치즈 한조각 복숭아 한조각 사과 한조각 점심 닭고기 수육 양송이 버섯볶음 저염식 미역국 저녁 낫또 육전 연두부 운동 식후 산책 6155보 저녁에 먹었던 육전 육전 때문인가 깜놀이다 혹시 혈당 체크 다이어리이것이 고장난것이 아닌가 의심 할 정도 심각한 충격이다 운동도 부족했던 탓일 것이다 다시 심기일전해서 화이팅 하자!!
강안2502
8월 7일 (수) | 혈당일기 9기 3일차
-2024년 8월 7일 -혈당측정 점심식후 두시간 - 점심에 비빔밥 먹고 운동도 안했더니 혈당이.. 역시 탄수화물과잉은 혈당에 안좋다ㅠㅠ저녁도 많이먹을거같은데 먹고 가볍게 걷기라도해서 혈당관리해보자 !!
서나얌
혈당일기 9기 1일차
8월 7일 오후 6시 11분 식전혈당 측정 1시쯤 통밀또띠아로 피자를 만들어 먹었다. 세시쯤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마시고 홈트레이닝 30분 했다. 저녁식사는 7시쯤 보리비빔밥을 먹을 예정이다. 혈당관리를 위해 식단관리 잘해야겠다.
알밤2
저녁
비빔밥 먹어요 맛저하세요
서나얌
8월 07일 (수) 혈당일기 9기 3일차
- 날짜 : 2024.08.07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풀무원에서 나오는 두유곤약쌀을 넣고 밥을 해봤어요. 그래서 평소 먹는 양보다 20g 더 먹었는데 혈당이 괜찮은거 보니 양을 더 늘여도 되겠네요. 곤약은 사실 식감도 별로고 그렇지만 많이 먹고 싶고 혈당은 관리해야 할때는 이용해도 되겠네요. 체리는 양심상 1알만 먹었어요. 점 파프리카 50g 오이 50g 당근 50g 체리 1알 홈플러스 국산콩두부 데친거 150g ----------------------------- 콩나물무침 가지애호박무침 노브랜드 크라비 150g + 잇츠베러 마요 20g 1/4 분량 된장찌개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두유곤약쌀밥 170g
run2
8월 7일 혈당 기록 9기 3일차 인증
8월 5일 점심 식후 1시간 혈당 170mg/dL 곤드레밥에 해물순두부로 이른 점심을 먹었다. 아침으로 당이 많은 음식을 먹고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아 이른 점심을 먹어서인가 수치가 완전 스파이크를 때린다.
아침향
양치질 방법 바꾸면 ‘뇌 노화’ 막을 수 있다
양치질 방법 바꾸면 ‘뇌 노화’ 막을 수 있다 양치질 방법 바꾸면 ‘뇌 노화’ 막을 수 있다© 제공: 헬스조선 일상 속 작은 습관 변화만으로도 뇌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뇌 회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체중 조절하기 뇌 노화를 예방하려면 체중 관리를 통해 비만을 예방해야 한다. 비만은 노화를 부르는 대표적인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지방은 우리 몸에서 일정량 이상 증가하면, 세포가 노화의 주범인 산화스트레스와 염증물질을 많이 만들어 낸다. 이는 세포 유전자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줘 면역체계를 약화하고, 암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노화를 일으킨다. ◇양손으로 양치질하기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칫솔질하는 양손 양치질은 뇌 자극 효과가 있다. 본인이 자주 쓰는 손으로 칫솔질을 한 다음, 반대 손으로 다시 한 번 더 반복하면 된다. 손은 신경이 퍼져 있어 뇌와 여러 신호를 주고받는다. 따라서 칫솔질처럼 정교한 작업을 양손을 활용해 번갈아 하면 운동신경, 감각신경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다. ◇발가락으로 가위바위보하기 발가락 가위바위보는 뇌를 골고루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방법이다. 엄지발가락만 세우고 나머지 발가락은 오므리는 것이 가위 동작, 모든 발가락을 최대한 오므리는 것이 바위 동작, 모든 발가락을 쫙 펴는 것이 보 동작이다. 각 동작을 20회씩 반복하면 발가락 근육 발달은 물론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뇌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하고 두뇌 건강에 좋다. ◇춤추기 춤추기도 뇌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춤을 추면 감성이 자극되는 데다, 동작을 외우고 작은 동작을 신경 쓰는 과정에서 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기억 통합력, 학습력, 공간지각력 등이 향상되며, 움직임·균형감각을 담당하는 해마 기능을 활성화한다. 평소 춤을 추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차후 일상생활 수행능력 장애가 생길 위험이 73%나 낮다는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 노화연구소 연구 결과도 있다. ◇통곡물, 채소 챙겨 먹기 뇌 기능을 높이려면 가급적 정제되지 않은 식재료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가 고루 섞인 식단을 먹는 게 좋다. 원재료에 가까운 식품을 먹어야 음식을 충분히 씹어 먹게 돼 뇌 기능이 활성화된다. 음식을 오래 씹어 먹으면 뇌 혈류량이 증가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이다. 저작운동이 활발할수록 귀밑샘에서 노화방지 호르몬인 파로틴이 분비되는데, 뇌 노화를 막고 혈관 신축성을 높인다. 시금치,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 생선 한 토막, 삶은 달걀, 두부 등을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녹색 잎채소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엽산 등 뇌 강화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걀 속 콜린 성분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인지 능력 저하를 막는 효과가 있다. 고등어, 연어 등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은 뇌의 인지기능을 높인다.
뽀봉
류수영 두부조림을 만들어봤네요 😊
어남선생이 갈켜주는 실패없는 레시피 ㅎ 애들이 먹을꺼라 고춧가루는 반숟가락만 넣었어요 더 빨갛게 드시고 싶으면 레시피대로 넣으셔요~ 양파가 카라멜 라이징 되어서 달달해요 양파 싫어하는 애들도 밥에 비벼서 잘 먹었어요! 양파와 파 넣어서 위에 듬뿍 올려줬더니 평소같으면 싫어했을텐데 양파의 달달함 때문에 잘 먹네요..다행 ㅎㅎ 이렇게 또 한끼는 집밥으로 해결해봅니다 어남선생님!!! 감사합니댜 👍👍
우리화이팅
냉동야채
냉동실에 소 분 해서 얼려 놓은 야채 들이 있어서 손쉽게 순두부 끓였어요. 어제 애호박 없는 줄 알고 사왔는데 냉동실에 있길래 이거 먼저 사용 했네요
로블ㅎ
혈기챌 9기 3일차 인증
8/7 수요일 아침:계란장조림.두부조림.멸치볶음. 현미밥.된장국 자두 1개 아침식후 혈당 측정기록인데 양호합니다 매일 유산소운동.근력운동.스트레칭하면서 당수치 정상유지 하고 있어요
행복돌고래
8월7일 수요일 혈당일기9기 3일차
8월7일 수요일 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아침식단:밥(현미.귀리.백미.콩)된장국. 김치.김 계란후라이.두부조림
레드12
혈기챌9기
8월7일 1일차인증 아침 공복상태에서 혈당측정하였습니다 어제 비빔밥을 먹고 걷기운동 1시간하고 들어왔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너무 힘들었어요 이번주도 힘내서 파이팅
왕대박7
수요일 아침 잡곡밥 한상
200g은 빠지긴 했는데 반밖에 안 빠졌네요. 어제 제법 노력했는데 빼기는 이렇게 힘들어요~ 그렇죠? 오늘은 샐러드 먹고 아침을 밥으로 먹으려고 작정을 좀 했답니다. 캐시워크 팀워크에 모두의 아침밥 챌린지가 어제부터 했거든요. 어제는 도시락 싸와서 못 했지만 나도 아침밥을 좀 먹고 싶거든요. 아무래도 아침을 밥으로 먹으면 든든한 느낌이 제일 좋거든요. 요즘 여름에 라떼랑 자꾸 일찍나가다 보니까 그래서 샐러드와 간편한 빵이나 또띠아 종류로 아침을 먹었더니 하루 종일 좀 허전한 느낌은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세계 모든 음식을 도전하는걸 좋아하지만 한 끼는 밥을 먹는 것도 좋아하거든요. 저도 정말 까다로운 것 같아요😆😁 우선 샐러드 만들었어요. 그제 산 야채믹스 3분에1 씻어 넣고 어제 어머니가 삶아준 브로콜리 넣고 어제 볶아놓은 팽이당근파프리카볶음까지 넣고 과일은 토마토 사과 자두 천도복숭아 수박까지 넣어서 요거트드레싱 넣고 토핑으로 찰옥수수와 견과류 시리얼까지 완벽한 풍성한 샐러드를 만들었어요. 엄마가 안 먹는다고 했어도 저는 거의 2인분을 만들었는데 다행히 어머니가 마음을 바꾸셔서 아침에 같이 샐러드 먹었답니다. 엄마랑 같이 먹었는데도 배가 조금은 차는 걸 보면 샐러드 다 먹었으면 밥 못 먹을 뻔 했어요. 왜 샐러드 양조절이 잘 안 되죠? 엄마랑 같이 먹을 2인분을 계속 만들다 보니까 혼자 먹을 때도 양이 작아지지 않네요😆 저는 잡곡밥 냉장고에 넣어서 저항성전분으로 만든거 데우고 어머니는 흰밥 데워서 차렸네요. 어제 어머니가 새로한 파김치와 가지 볶음도 있고 기존에 있는 반찬도 맛있고 내가 그제 한 두부전과 두부를 볶아서 두부쌈장 만든것, 배추까지 더하니 알찬 한상 차림이 됐네요. 마음 챙김 두 번째 사진입니다. 라떼가 이렇게 잘때 엄청 귀엽던데 이게 편한 자세는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앞발 내민 자세도 너무 귀엽죠?😁 아침에 찌뿌둥함 없애는 스트레칭 가볍게 하나 하고 이 챌린지 때문에 아침밥 먹을려고 생각했어요. 뭐 겸사겸사 밥이 먹고 싶으니까 핑계도 있구요. 밥 먹고 라떼랑 8시 반에 산책 나왔는데 라떼가 큰 볼일만 보고 들어가네요😮💨 더운가 봐요. 밥 먹는다고 시간을 1시간 1시간 반 정도 썼서 나왔더니 너무 더운가 봐요. 날도 흐리고 비 올 예보도 있어서 그렇게 덥지는 않았는데 라떼가 그렇게 느낀다니까 뭐 들어가야죠. 라떼 집에 들여보내고 저만 나와야해줘 뭐🙄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2일차
날짜:8월 7일 시간:기상후 혈당:111 물을 많이 마시고 운동을 해도 높게 나온다 정말걱정이 된다 식사로는 갈치 구이 오이 무침 우유 김구이 두부를 주로 먹었다
걷기가좋아
8월7일(수)/혈당일기 9기 3일차 인증
날짜: 2024.8.7.(수) 혈당측정시간대: 공복 섭취식단(음식): (8.6. 저녁시간) 열무비빔밥, 깻잎, 수박 (야식)명태포, 맥주2잔, 과자 내용: 어제 저녁엔 비교적 탄수화물과 지방이 적은 식단으로 잘 먹었는데, 올림픽 탁구 여자 단체전 8강전에 우리 한국이 나와서 그걸 다 보고 자려니 배가 고파서 맥주를 야밤에 먹었더니 오늘 아침혈당이 어제보다 조금 올랐다. 90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목표인데...
핑코스모스
[밀당365] 아무리 운동해도 근육 안 생겨요 뭘 잘못했을까요?
Q. 당뇨병 때문에 근육이 잘 안 생기나요? <조언_조용인 인하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A. 단백질 섭취량 확인하고 매일 운동해야 질문주신 분의 경우, 당뇨병과 노화가 모두 근육 생성 저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뇨병과 근육량은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인슐린 저항성이 높고 고혈당이 자주 반복되면 근육의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해 근육이 잘 생성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노화는 근육 감소의 주된 원인 중 하나로, 노년기에 접어들면 몸에 남아있던 근육들까지도 자연스럽게 빠지기 시작합니다. 고령 당뇨병 환자의 근육 부족은 특히 치명적입니다. 근육이 부족하면 혈당 변동 폭이 커지고 혈당 조절이 어려워집니다. 게다가 근육량이 한 번 감소하면 기초대사량과 활동량이 함께 줄어들어 혈당이 상승하고 근육 감소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낙상 위험 또한 높아지는데, 고령 당뇨병 환자는 뼈가 약해져 있는 상태라서 넘어지면 골절 위험이 큽니다. 골절로 인해 누워 지내다 보면 남아 있는 근육까지 빠져나가는 등 건강이 급격히 악화돼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고령 환자의 근육 생성 및 유지를 위해서는 매일 30분 이상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주 2회 이상 저항 운동을 병행하는 게 좋습니다. 저항 운동은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스쿼트, 팔굽혀펴기 등) ▲덤벨 운동 ▲밴드 운동 등을 말합니다. 현재 신체 기능이 많이 저하돼 있는 경우, ▲누워서 다리 올리기 ▲앉아서 뒤꿈치 들기 ▲서서 발 앞뒤로 흔들기 등 저강도 운동부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근육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단백질 섭취량을 점검해 보세요. 운동만큼 중요한 것은 적절한 영양 섭취입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운동을 해도 근육이 생기기는커녕 오히려 빠지게 됩니다. 단백질은 매일 체중 1kg당 1.2g 가량 섭취하세요. 근육을 만들겠다고 단백질만 먹으면 안 되고, 탄수화물이나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밥이나 면 위주의 식사보다는 ▲쌀에 콩을 많이 섞고 ▲찌개에 두부를 넣고 ▲생선·고기반찬을 먹고 ▲간식은 유제품이나 견과류를 먹는 식입니다. 단, 환자마다 신체 능력과 건강상태 등 여러 가지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화된 대처 방법이 필요합니다. 담당 주치의와 상담을 통해 동반질환과 신체 능력 등에 맞는 운동 및 식사 방법을 계획하세요.
쿄쿄84
혈당일기9기 3일차
8월7일 공복혈당 어제 비빔밥먹었는데도 생각보다 낮았는데 공복혈당도 너무착하네 씨리얼 한그릇먹고 하루시작해야지
또또숑
혈당일기 챌린지 9기 3일 인증
날짜 : 2024.08.07(수) 혈당측정시간 : 공복 돼지갈비찜.달짝지근한 국물이 맛있어서 나물섞어서 비빔밥으로 후식은 복숭아.포도 먹음 그결과 아침 일어나자마자 공복 수치는 136mg/ml 입니다. 운동하려 가야겠습니다
고모2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 2024.8.7. 혈당측정시간 - 아침 7시 공복. 혈당 수치 - 106 내용 - 어제 저녁 식사로 비빔밥 먹었습니다. 혈당기록부터 당뇨 혈당 관리까지 지니어트 앱으로 관리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아름다운세상11
혈기챌 9기 3일차
8월 7일 수요일 날씨;맑음 오늘은 기상 공복수치측정 어젯저녁으로 비빔밥..9시이후에 견과류조금. 피쉬스낵조금먹고 홈트10분하고 잤다..공복시간으론7~8시간 갖은것 같다..오랫만에 100을 안넘겨서 기분이 좋다
뜡이맘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 24년 8월 7일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 일어나자마자 공복시 내용 : 어제 밤에 곤드레 비빔밥 역시 간이 덜 된 야채와 시리얼만 먹어서인지 낮게 나왔다. 단게 너무 땡겨서 아이스크림을 하나 먹었는데 괜찮았어요.알수없는 혈당수치 숙제네.
우화맘
혈기챌 9기 3일차
8월 7일 수 잠자기전 혈당수치 정상입니다 저녁에 비빔밥 먹고 후식으로 자두랑 참외를 먹었는데 수치가 양호해서 기분이 좋네요 모두 회이팅하세요
삼성맨
혈당일기 9기 1일차
오늘 아침 공복에 측정한 혈당수치 94 어제 저녁메뉴는 열무비빔밥 혈당을 잴때마다 당연히 정상이겠거니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이 있기도하다. 잘 관리하고 있다고 나름 생각하지만 게을리하는 날도 역시 있기때문에 늘 방심은 금물인듯 하다. 공복일때의 정상수치는 70~100mg/dL이므로 오늘 나의 수치도 정상. 앞으로 쭉 정상혈당을 위해 열심히 관리하고 운동하자!
오버더레인보우
08.06 혈당일기 9기 1일차
2024.8.6 식후혈당 저녁식사로 간장게장 도토리묵 닭볶음탕 맥주 2잔 마시고 식당근처 산책로를 50분 산책하고 집에와서 식사 후 2시간 지난다음 혈당을 측정했습니다
안녕하세요님
혈당일기9기 2일차
8월6일 마감혈당 저녁으로 비빔밥먹었는데 오를지알았는데 집안일을 열심히했더니 적당한 혈당이 나와서 다행이다 내일도 운동열심히해야지
또또숑
어묵 야채 볶음🍽
어묵 볶음은 당근 양파 기본으로 갖은 야채와 어묵을 썰어 준비해놓고 후라이팬에 식용유랑 들기름에 간장 물엿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야채 넣고 볶다가 어묵넣고 볶아주다가 파를 넣고 참기름에 깨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어묵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줘 성인병 예방을 해주고, 단백질도 있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어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며, 생선살로 만들어져 칼슘, 칼륨 성분이 풍부해 뼈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뼈가 약한 노인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쁜엄마
8월 6일 혈당일기 9기 1일차
날짜: 2024년 8월 6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10시 27분 혈당치수: 292 내용: 해물 순두부찌게와 부채살로 식사하구, 천도복숭아1개, 토마토 1개로, 방웅 토마토 6개로 디저트 하구, 스타벅스 다크로스팅 커피 머그잔 한잔, 스트레칭 운동30분 하구, 만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9기 화이팅^^
haass
멸치 꽈리고추 조림 🍽
밑반찬으로 멸치 꽈리고추 조림을 했습니다. 꼭지를 떼어내고 씻은후 작은거만 빼고 양념이 스며들수 있도록 포크로 찔러 줍니다. 전 포크보단 과도로 찔러줍니다. 냉동실에 중멸치를 수분도 날리고 비린내도 없애기위해 후라이팬에 살살 볶아주고 그릇에 펴서 담아주면서 가루나 불순물은 버립니다. 기름을 두르고 꽈리고추를 볶다가 간장을 넣고 볶아주다가 멸치를 넣고 물엿과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고추가 푹 익을때까지 졸여주다가 참기름과 깨를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결혼해서 이가 좋지않으셨던 시 아버님께서 가장 잘 드셨던 반찬입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배웠던 반찬인데 아버님께서 이가 안 좋으셔셔 푹 졸여주어야 한다고 어머님께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지금은 하늘나라에서 지켜보고 계신 아버님이 생각나는 반찬이네요😔 ※꽈리고추는 혈관 노화와 막히는것을 예방해주고 혈압을 낮춰주고 관절염증까지 억제시키고 식욕 억제 및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 및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멸치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건강에 좋고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핵산 성분은 근육 수축과 이완 작용을 도와 관절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의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나쁜엄마
8/6 혈기챌 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8.06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상태에서 측정을 하면 거의 100이 넘는다! 100 이하로 나올수 있도록 식단 조절을 해야 할것 같다! 아침은 간단한 야채 샐러드를 먹었다. 점심은 나물이 많이 들어간 비빔밥을 먹었다 저녁은 누룽지를 끓여 먹었다.
nulsom
김치찌개
저녁에 먹을 찌개가 없어서 김치찌개 두부넣어 끓여요 큰아들이 맛있다네요
마음그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