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시댁에서~
우리아기 백김치 가지러 시댁에 다녀왔어요 울 아기가 어머님 백김치를 좋아해요ㅎㅎ 집에오는길에 고구마 한박스, 배라 쿼터 아이스크림, 뚜레쥬르 롤케익 사주시고 밑반찬6가지, 등갈비김치찜, 근대두부된장국, 임연수, 문어 싸주셨어요ㅎㅎ 당분간 반찬안해도 되겠어요^^
어느멋진날29
맛있는 단호박 레시피
단호박을 넣은 솥밥이예요 솥밥을 좋아하는데 단호박까지 넣으니 더 맛있네요 쌀을 깨끗하게 씻어서 솥에 넣는데 넣기전에 솥에 참기름을 바르면 눌러붙지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쌀을 넣고 밥을 해서 뜸들이기전에 단호박과 나물, 버섯을 밥위에 넣으면 단호박솥밥 완성이예요 단호박의 특유의 단맛을 잘 느낄 수 있고 밥이랑 잘 어우러져서 맛있어요 양념간장에 비벼 먹어도 꿀맛이예요
hnlovejs
프로틴보조 드링크 더단백
빙그레 제품. 친환경 테트라팩 포장재에 1팩 250ml 기준, 달걀 3.6개의 단백질이 들어있어요. 제 입에는 좀 달아서 커피라떼에 섞어 마셔요. 우유단백질이 들어있어 그런지 라떼와 합이 좋은거 같아요. 평일엔 출근하기 30분 전에 마시고 도보로 20분 걸어 출근. 주말엔 운동 30분 전에 마시고 1만보 걷기해요. 고기 파가 아니어서 평소 자주 먹는 두부, 우유, 계란이나 가끔 먹는 생선만으론 단백질 보충이 부족한 느낌이거든요. 운동 전엔 이걸로 좀더 잡아주려고 해요.
에쁜이
단호박찜 추천해요.
단호박은 자체로 맛있어서 요리가 별거 없다고 생각해요. 잘 쪄서 살짝 이렇게 저렇게 해먹으면 될텐데요. 단호박찜 추천합니다. 1. 일단 전자렌지 활용해서 대충 익혀주세요. 2. 다음에 팬에 오일 두르고 살짝 익히고 간장, 설탕, 물 넣어서 살짝 쫄여주세요. 3. 색깔 예쁘게 되면 드세요. 깨 같은 거 쳐서 드시면 더 좋겠지요. 맛난 단호박 더 맛있게 드세요.
청초롱
[식단정보] 야채가득 밥상🥗저녁 돌돌말이 🥓대패삼겹만 구웠어요
[식단정보] 야채가득 밥상🥗저녁 돌돌말이 🥓대패삼겹만 구웠어요 양배추 치커리 샐러드에 오리엔탈 소스를 넣고 돌돌말이 가벼운 대패 삽겹살을 구워 올려 먹어요. 냉털 브로콜리두부무침과 알배추된장찌게 방풍나물 석박지 쌈등.. 고등어 구우려다 주말이라 다시 넣었네요^^ 오늘 야채가게 또 다녀왔어요. 요리는 내일 다시~~⛳️
레몬그린
마이밀 뉴프로틴 리뷰
다이어트할때 근력유지때문에 근손실 빠질까봐 단백질섭취가 중요한데 보조식품 찾던도중에 두부,닭가슴살,계란이 질리거나 간편하게 먹고싶을때 마시면 좋습니다. 맛도 그렇게 비리지않고 담백한 우유보다는 조금 진한 두유먹는거같아서 좋은것같습니다. 한번드셔보세요 ~~
탱이짱
묵사발
도토리묵은 양념간장에 그냥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묵사발 만들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도토리묵 오이 상추 김치 김가루 냉면육수 이렇게 넣고 설탕식초를 입맛대로 가미해요
울트라돼지런
단호박 오리고기찜 간단 레시피갑니당!
단호박 미니사이즈로도 오리고기찜 가능 합니다!! 다이어터에게 단호박은 냉장고 속 필수 아이템인데요~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심지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는 저만의 단호박오리고기 레시피 갑니다- 준비물:단호박(미니도 좋아요),훈제오리고기,양배추,양파,통마늘,모짜렐라치즈,소스 준비물:굴소스,진간장,소금,후추,올리브유,유사시 알룰로스(호박이 맛이 없는 호박일때) 너무 초간단해서 레시피라고 할것도 없지만 1.단호박은 채반 올린 찜기에 살짝 쪄서 (미니는 센불 끓을때 넣은 기준 10분, 큰 호박은 15분)꺼내 오각형 뚜껑 칼로 뽁 하고 뜯어주고 속은 작은 수저로 과감하게 파주고~(혹시나 호박이 너무 맛없는 호박이다 할땐 속에 알룰로스 발라서 단맛 살짝 코팅해주는 팁) 2.후라이팬에 올리브유 한바퀴만 휙휙 둘러 통마늘 편으로 썬것 부터 볶아 마늘향 올려주고 양파,양배추 넣고 볶을때 소금간 약간,후추 살짝-야채 숨죽으면 바로 훈제오리고기도 넣어주고 굴소스 반티스푼 넣고(훈제오리고기에 이미 간이 되어있음) 볶다가 볶은 재료들 한쪽으로 밀어두고 불세게 올려서 진간장 한스푼을 약간 태우듯이 끓여서 풍미를 살리고 다같이 다시 볶음 총 볶는시간은 10분 내외 3.이제 단호박안에 볶은재료 꾹꾹 눌러담기 미니사이즈라 재료가 남아도 문제없음 단호박 바깥에 둘러도 되니 우선 후라이팬 대기 단호박위에 모짜렐라 치즈 덮어서 에어프라이어기에 160도 8분만 살짝 돌려주기(꺼내서 상태보고 온도나 시간은 가감하면 됩니다) 4.접시에 볶은 재료빙두르고 가운데 단호박 올려서 칼로 피자자르듯 잘라 먹으면 달콤짭잘 풍미가득한 단호박과 오리고기 야채의 삼박자로 밥반찬도 좋고 그냥 먹어도 포만감 느껴지는 한끼요리가 됩니당!! 단호박이 떨어져서ㅎㅎ장바구니 담으러 가봐야겠네요~!! 다른분들 멋진 레시피 구경해서 단호박 요리로 주말 식탁 맛지게~꾸며 볼게요~! 다들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고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빈빈빈
[식단정보] 오늘은 🌼캐시털& 냉털
[식단정보] 오늘은 🌼캐시털& 냉털 파주까지 가서 감악산타고 오느라 오래 걸렸어요. 따님은 캐시털어서 뿌링클치킨🍗 참치도 먹다 남겼네요^^ 저는 냉털 비빔밥에 계란후라이~ 따님이 남기신 고추참치 멋지게 올렸어요. 비빔밥이 완벽해진 느낌입니다👍😊 오늘 고생해서 금새 다~~🥹 ✏️식사 다들 맛나게 하셨죠? 이건 경치좋은 감악산 정상에서 점심^^ 일찍 움직이느라 만두 쪄서 갔어요.
레몬그린
19일 저녁
돼지불고기에 버섯 가득 넣었어요 두부김치도 처음 해봤어요 참치랑 김치 달달 볶았는데 맛있게 잘 되었더라고요 대상포진 걸린 우리 신랑 먹고 얼른 나으라고요ㅜㅜ
어느멋진날29
[식단정보] 냉털입니다💛어깨가 아파서요
[식단정보] 냉털입니다💛어깨가 아파서요 귀리 보리 병아리콩 쌀이 믹스된 잡곡밥에 짜장과 강낭콩을 올렸어요. 짜지 않지만 입맛 돌아요^^ 양배추 짜지 않은 참치두부쌈장 브로콜리두부무침 치커리겉절이까지..입니다. ✏️저녁식사 맛나게 하세요^^
레몬그린
단호박 호두조림
단짠단짠 단호박 호두 조림요리 정말맛있어요. 단호박을 잘라서 볶아요. 간장 올리고당을 넣고 약불에 볶으면서 조려요. 기호에 따라서 호두등 견과류 넣으면 더 맛있어요. 다이어트해야 하는데 이렇게 요리하면 더먹게되는게 함정.. 한끼 챙겨먹으면 아주 든든해요.
밤하
돼지 불고기
양파갈아넣고 간장, 맛술, 다진마늘, 올리고당으로 돼지불고기 양념 재워놨어요 집에 먹을반찬이 별로 없네요^^;;
어느멋진날29
아파트 야시장
1년에 한번씩 하는 아파트 야시장 너무 재미있어요 동네 축제같이 사람들도 많이 모이고 동네주민들 화합의 의미로 야시장을 여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에어바운스, 바이킹, 다람쥐통, 4d극장 먹거리도 다양하고 볼거리도 가득했어요^^ 저희는 저녁으로 냉면을 간단히 먹고 구경간거라 제가 좋아하는 닭강정 사왔어요 아기는 마늘간장 잘라서 주고요^^ 맛있네요~!
어느멋진날29
단호박조림 반찬 조아요!
달콤짭짤매콤 라나도 놓치지 않은 단호박조림 이에요 단호박 간장 고추 다시마 필요해용 요거요거 볶볶 삶삶 해먹음 얼마나 맛나게요~ 여러분도 당장 도저언!
Jiny77
나만의 급진급빠 노하우
살 빨리 빼기에는 뭐니뭐니 해도 음식조절이 제일 직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음식조절해야 할 때 일반식 대신 먹기 좋은 메뉴 소개해드립니다. 유부초밥에 기본밥양1/2+물기뺀두부+오이로 속을 채워주고 일반 소세지 대신에 닭가슴살 소세지 먹으면 든든한데 일반식보다 칼로리는 훨씬 낮아서 좋아요!! 먹는 것 만큼 참는 것이 힘든 것도 없지만 적게 먹는게 급진급빠에는 최고인거같아요.
jungsh
오늘 저녁반찬
오늘 고기 굽는데 기본 반찬이 없어 두가지 추가로 만들어 봤어요 오이무침과 두부조림~ 사실 고기만 먹는 아들래미에게 무쓸모 반찬이긴한데ㅎㅎ
울트라돼지런
[식단정보] 🍀닭곰탕과 방풍나물 무침
[식단정보] 🍀닭곰탕과 방풍나물 무침 컬리에서 보내온 닭두마리중 한마리를 삶아서 껍질 지방 뼈 제거 하고 야채를 더해서 먹기 편하게 닭곰탕으로 끌였어요. 맛은 소고기 무국처럼 간장베이스 양파 무 팽이버섯 마늘 파.. 치아교정중인 아들 먹기 편하게요😊 제가 먹고 싶은건 방풍나물 무침~ 오늘 야채마트가서 사온거죠 득댐~^^ 손이 많이 가지만 저는 나물 반찬이 너무 좋아요. 고추장된장양념으로 무쳤어요. 밥이랑 먹으면 감동~
레몬그린
추석급찐급빠 단백질 식사
추석 급찐급빠엔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기를 추천해요.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고 근육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요. 인슐린은 지방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면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지요. 단백질 쉐이크, 달걀, 두부 등으로 식단을 바꿔요. 시간이 없을 땐 단백질 쉐이크로 간편하게 식사 대체해도 좋을 것 같아요.
행복한집3
내돈내산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할때 진짜 간식 너무 먹고 싶어요 먹고는 싶은데 살찔까봐 무섭고 참다가 참다가 결국 터지게 되는것 같아요 그럴때 먹으면 최고일것 같아요 양은 적지만 두부랑 쌀가루로 만들어서 건강에 좋을것 같아요 칼로리도 적고 단백해서 너무 좋네요 포인트로 바꿔 먹을수 있어서 최고입니다
건빵맛과자
[내돈내산]입이 심심할 때는♡익사이클 바삭칩
익사이클 바삭칩은 CJ에서 햇반과 두부를 만들고 남은 깨진 조각쌀과 콩비지 부산물로 만들어진 푸드 업사이클링 과자에요. 콩비지가 들어가서 단백질이 7g이나 들어있어요. 일반 과자는 단백질 함량이 거의 없지요. 익사이클 바삭칩 과자는 중량 45g, 칼로리는 185kcal이며 식이섬유도 5g이나 들어있어요. 그리고 밀가루가 적게 들어간 콩비지쌀과지요. 익사이클 바삭칩은 이름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이여 쌀과자의 바삭함이 느껴지는 과자에요. 누룽지와 뻥튀기를 합친 고소한 과자라 뻥튀기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이지요. 그리고 대기업이 만든 친환경 과자 중 현재까지 제일 호응이 좋대요. 입이 심심할 때 익사이클 바삭칩으로 심심함을 달래보세요. 진짜 맛있어요.
우리아들2
급찐급빠 프로젝트는 진행중
대식가인 저는 추석연휴 때 마구마구 먹었더니 3킬로 불었어요. 운동모임사진에서 찍힌 제 모습을 보고 충격먹었어요. 배도 나오고 허벅지살도 접히고 음.. 정신차려!! 추석 전 운동했던 만큼 다시 하고 있어요. 오전에는 운동모임, 주2회 배드민턴, 주2회 고강도운동 빠지지 않고 가기. 오후에는 만보이상 걷기. 저녁에는 주2회 헬스를 하고 있답니다. 워낙 많이 먹기에 이만큼 안하면 다시 찌더라고요. 그리고 간헐적단식 16시간하고 있고 밥대신 두부를 먹어요. 반찬을 갖춰서 두부를 먹기도 하고 그냥 두부만 먹기도 해요. 먹을 때는 즐거웠는데.. 힘들게 뺀 살 다시 찌고 다시 빼려니 으아.. 그래도 열심히 해서 건강하려고요.
키작은모나리자
[식단정보] 🌼야채가득 건강한 짜장밥
[식단정보] 🌼야채가득 건강한 짜장밥 오늘의 픽 건강요리😊 춘장으로 만든 제대로 짜장입니다. ✏️염분 줄이고 야채 고기 충분히 넣은 건강 레시피입니다 힘들게 운동하시면서 건강 식단은 필수에요. 🌻재료는... 양파 양배추 당근에 천연감미료 애호박 팽이버섯 다섯가지 야채를 풍부하게 넣었어요 만만하게 냉털해서 건강하게 짜장밥 짜장면으로 드실수 있죠^^ 저는 잡곡밥+두부와 비벼 한끼 합니다. 불금 맛있는 저녁 하세요
레몬그린
오늘 아침
오늘 아침 간단히 두부와 김치로 먹었어요 저칼로리 두부, 밥 반공기 식단으로 건강 챙깁니다
걷기와
된장찌개
아침은 된장찌개에 밥 비벼서 먹으려구요 어제 저녁에 먹다가 남은 된장찌개ㅋ 호박이랑 두부 넣으면 무조건 맛있죠^^
쉬림프
[식단정보]오늘의 아침은^^🐶노랗게 물들었네🎶
[식단정보]오늘의 아침은^^🐶노랗게 물들었네🎶 🍅 양파양배추 순두부 넣은 계란찜이에요 토마토가 비싸서 주문을 못했어요 계란2 순두부 반봉 양배추양파.. 그리고 미니귤 2개 작지만 맛은 제가 좋아하는 새콤과 달콤이 살아있는맛...🍊 뜨겁게 후후 다 먹었어요 😊 🍠그리고 동시에 만든 고구마계란빵 병아리콩도 넣었어요 어떤 맛일까요? 🍠방금 김이 모락나고 계피향이랑 단향이 나는 빵을 지금 방금 잘라서 한입했어요 ㅎㅎ 콩심은데 콩난다 병아리 콩맛이 섞여 있네요 단탄의 결합!! 고구마는 단호박 보다 질감이 뻑뻑해서 우유도 소량 넣어요 뜨거운 기운과 빵내음이 솔솔.. 그래도 한조각으로 끝🌻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몬그린
가지볶음
가지는 안토시아닌성분이 있어서 암예방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네요 어머님이 보내주신 가지로 반찬 만들었어요 일단 물넣고 찜기에서 5분정도 쪘어요 전 너무 물컹한건 싫어서 살짝만 쪘네요 가지 생으로도 드시더라구요 가지 잘게 찢어서 파송송, 마늘 반스푼,간장 반스푼, 소금 한꼬집 넣고 조물조물~ 마지막으로 들기름이랑 깨소금넣고 살짝 버무리면 맛있고 아삭아삭한 가지무침 완성입니다 아침밥 거르지 마시고 챙겨드세요^^
쉬림프
급찐급빠는 걷기와 식단관리로!
추석연휴동안 급찐 살을 빼기 위한 나만의 팁! 별거없어요ㅋ 우선 열심히 걸어요! 저녁먹고 실내자전거도 열심히 타요 사실 운동만으로 빨리 빼기는 어려운것 같아요! 식단까지 같이 해주면 효과가 더 좋은것 같아요 아침, 점심은 일반식 적당히 먹고 저녁은 가볍게 먹어요! 방울토마토, 사과, 오이, 두부 등 가벼운 식단으로 먹고, 되도록이면 6시반 안에 식사 마무리하면 효과가 있는것 같아요 모두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
늘봄봄
추석 급찐급빠는 공복유지!
여러 다이어트를 해 봤어요. 한약, 양약도 먹어보고, 원푸드, 굶어도 보고, 수지침도 맞아보고 최근엔 간헐적 단식에 저탄고지까지 해 보았습니다. 그 중 효과 있다! 싶은 것을 딱 하나 고르라면 저탄고지를 추천하고 싶어요. 정확히는 저탄만 해도 됩니다. 탄수를 줄이기만 해도 몸이 가벼워지고요, 많이 줄이면 정말 쭉쭉 빠집니다. 저는 올 해 초 몸이 안좋아서 식이조절과 운동 중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처방 전 단계까지 나와서 의사선생님께서 탄수를 먹지마라 하시더군요. 밥, 빵, 면 모두 끊어도 우리가 먹는 야채나 두부, 김치 등등에도 탄수는 존재합니다. 저탄고지를 너무 극단적으로 할 때가 있었는데요~ 너무 힘들어서 방향을 바꿨어요. 전 밥은 안먹을 수 있는데 빵순이라 빵은 못 참겠더라구요ㅋ 그래서 가끔씩은 먹고 싶은 거 조금씩 먹어 주면서 탄수를 확 줄였습니다. 그 나머지는 단백질과 지방으로 채우는건데, 기름을 일부러 퍼먹을 필요는 없고 요리할 때 자연히 사용하는 정도를 섭취하면 됩니다. 대신 올리브유, 들기름 같은 신선한 기름을 사용했어요. 두부구이, 삼겹살구이, 치킨튀김도 먹구요, 돼지국밥도 즐겨 먹습니다. 뭘 먹어야 하나 겁내지 마시고 탄수를 끊어보세요. 끊어도 알게모르게 탄수는 섭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급찐급빠 시작해볼까요~! 아직 살로 가지 않은 단계에서 금식이 필수예요! 배터지게 많이 먹었다~~ 싶으면 먹은 후 16시간 정도 금식! 16시간에 수면하는 시간을 포함하니 깨어있는 6~7시간만 좀 참고 견뎌내요. 물은 마셔도 되지만 되도록 다른것은 안 마시는 게 좋아요. 그 후 매우 중요한 첫 끼니!! 처음 위장에 넣는 것은 바로 살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 탄수는 안됩니다! 단백질이나 지방을 먹어주어야 살로 안가요. 지방을 먹으면 살이 찔 것 같지만 살찌우는 주범은 바로 탄수라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견과류로 시작해도 좋고, 생야채와 닭가슴살이나 달걀프라이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이 첫끼니만 조심해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조심할 것은 드레싱이나 배달치킨 등은 안돼요. 양념은 첫 끼에서 제외하세요. 그 다음부턴 저탄수를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탄수를 끊는다는 게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저 독한년 소리 듣고 성공했어요. 1년 정도 동안 10키로 빠졌습니다. 가능하다면 운동도 추가해보세요. 전 걷기만 했습니다. 몸이 아주 가볍고 체력도 좋아졌어요. 더 추가한다면~~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사과식초를 식사 중에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야채, 단백질과 지방, 탄수 순서로 식사 순서를 지키면 더 효과가 좋을거예요. 지금 마시는 사과식초와 입이 심심할 때 먹는 간식 젤리입니다. 시작한 초반엔 힘들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나만의 방식도 생겼고 익숙해져서 어려움을 크게 못 느껴요. 중간중간 치팅데이도 있구요~ 모든 게 그렇지만 꾸준히 할 수 있는 정신력이 중요합니다^^ 모두 급찐급빠 성공하시길 바래요~~~^^
김강쥐
감자볶음
명절음식 먹다먹다~~ 이젠 반찬도 하기 구찮아서 미루다미루다~~~ 진짜 반찬 없어서 된장찌개 끓이고 남은 감자 들기름에 휘리릭 볶았어요 평소 소금간 하는데 전 찍어먹다 남은 간장넣고 볶았네요
쉬림프
[식단정보]오늘의 아침은^^🐶
[식단정보]오늘의 아침은^^🐶 어제 남은거 털어서 먹어요 🍅 두부참치김치 볶음밥(할라피뇨참치) 샐러드 과일 스프와 고구마빵 스프와 빵만 먹어도 배부른데 많이 차려졌네요 가을이 성큼~ 아침햇살이 너무 아름다운 화요일 아침이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몬그린
[식단정보] 🐷무수분 한방수육 그리고..🥬
[식단정보] 🐷무수분 한방수육 그리고..🥬 냉털이 끝나 다시 채우기 뭐있나 보니 수육고기 알배추 두개 남았어요 늦기전에 싹쓸이 해야죠 알배추 먼저 배추무된장국 시원하게 끓이고 만만히 먹을 반찬 무생채 만들었어요 오후 다되서 고기가 별로 땡기지는 않지만 처리해줘야해서 무수분한방수육.. 이방법으로 수육 만들었죠 알배추랑 무생채랑 된장국이랑 찰떡 궁합이죠 ✏️무수분한방수육은.. 물에 된장 간장 월계수입등을 넣고 끓이는 방식이 아닌 아채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익혀요 이방법이 다양하게 맛있어요 조미료 필요 없는 요즘식 레시피에요 요리 해보시면 알겠지만 파 양파 사과 마늘 이런 육수가 곧 단맛 감칠맛 이거든요 암튼 야채과일 더하기 간장 맛술 거기에 특탄의 맛에 조력하는 쌍화탕류로 맛을 살렸어요😊 🌻맛있는 저녁 드세요
레몬그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