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김치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치볶음밥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김치를 잘게 잘라서 준비핮니다 팬에 볶아주고 고추장 간장 설탕으로 간을 합니다 밥을 넣고 계속 볶아 주면 됩니다 여러분도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에이비씨디이
저칼로리의 대표 샐러드요
신선한 양상추 듬뿍 넣고 맛살 조금 넣어주고요 소스는 들깨 ,식초, 간장, 들기름 넣은 소스를 적당히 뿌려줘요 아삭 신선하고 포만감도 있어요 시판소스는 칼로리가 좀높은편이라 소스 만들어 먹는거 적극 추천요 단맛은 좀 덜하지만 맛나요 아침식사대용으로 자주 해 먹어요
연완이맘
묵음김 활용하기 좋은 김무침
명절에 큰 김이 많은 분량으로 들어왔는데 개별포장이 안되어 있을 경우 항상 절반 이상이 묵은김이 되어 눅눅해진다. 구워먹는것도 한계가 있어서 요즘은 김무침을 해먹는다.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아서 밑반찬으로 좋다. 하지만 김의 특성상 오래 냉장고에 두는 건 좋지 않을듯. 한번에 10장 정도만 만들면 작은 반찬통 한개에 들어갈 정도라 2-3일이면 먹을 수 있다. 재료 : 김10장. 진간장 2T. 국간장 1T. 설탕 1/2T. 매실청 1T. 참기름 1T. 깨소금 1T. 맛술2T. 다진마늘1T. 다진파 1T. 만드는 방법 : 1. 김 10장을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 잡내를 날린다. 2. 마늘과 파는 잘게 다져준다. 3. 그 외 양념재료를 다 섞어준다. 4. 클린팩에 김을 집어넣고 잘게 부숴준다. 5. 큰 볼에 김과 양념을 조금씩 나눠 넣으면서 무쳐준다.
미여니70
🌼살찌고 싶은날 아침💛
🌼살찌고 싶은날 아침💛 매운갈비찜 야채와 양념에 두부랑 밥 볶았어요. 날이 흐리니 매콤달달 맘가는데로 먹어요😊
레몬그린
볶음밥은 역시 김치볶음밥
김치는 그냥 먹어도, 찌개해서 먹어도, 비빔국수해서 먹어도 맛나죠. 김치전은 말해 뭐해요. 그중 볶음밥은 역쉬 김치볶음밥. 정신없이 먹다가 사진을 찍어 꼬라지가 이렇지만 너무 맛나요. 신김치는 설탕 살짝, 간장 살짝 섞어서 같이 볶으면 더더 맛나요. 김가루 조금 뿌리면 저세상 맛.
쓰리채맘
김치로 만든 김치전 레시피~
김치를 활용한 "김치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먼저, 밀가루와 물을 섞어 부드러운 반죽을 만든 후, 다진 김치를 넣고 섞어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부어 동그랗게 펴 부친 후, 양파와 대파를 손질하여 토핑으로 올려주세요. 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섞어 만들어 부친 전에 소스로 먹으면,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김치전은 가족과 함께 나누기 좋은 맛있는 안주로 어울립니다.
슈퍼스티셔스
저칼로리 음식 곤약면
밀가루를 좀 멀리하기 시작하면서 아쉬운게 파스타가 맛이없다는 겁니다... 일반 곤약면이나 두부면은 맛이 좀.. 그런데 어떤업체에서 칼집이 나있는 곤약면을 팔더군요 소스가 잘 배어서 훨 맛있어요. 해초곤약면...은 그냥 그랬어요 너무나강렬한바다향.. 칼로리 없고. 부가재로 이빠이 넣어서 채소맛으로 먹는 ㅎㅎ 곤약면요리 !
솔트1
김치 레시피!
안녕하세요? 제가 소개해드릴 김치 관련 레시피는 김치찜입니다. 먼저 재료로는 김치, 돼지고기, 대파, 양파, 마늘, 간장, 설탕, 고춧가루를 필요로 합니다. 준비한 돼지고기는 적절한 크기로 썬 뒤 냄비에 넣어 조리합니다. 돼지고기가 푹 익으면 양파와 대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간장,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고 김치를 추가합니다. 뚜껑을 덮고 중불로 약 20분간 끓여줍니다. 김치찜이 끓이기 좋은 시각적이고 향긋한 상태가 되면 완성입니다. 맛있는 김치찜을 즐기세요! 감사합니다
시아81
김치볶음밥
가장 즐기는 레시피는 뭐니뭐니해도 김치볶음밥! 김치를 가위로 잘게 다진 다음 후라이팬에 기름넣고 볶다가 스팸이나 참치 양파 좀 다져넣고 고추가루 설탕 간장 약간 넣고 밥넣고 잘 볶은 뒤 계란후라이 얹으면 개존맛 김치볶음밥!
앤드류사이먼
김치로 최고요리는 김치볶음밥!!
김장김치로 맛있게 밥 먹고 남은건 김치볶음밥 해먹으면 완전 꿀맛!! 그 자체. 준비물은 김치, 콩나물, 계란, 고추장, 참기름, 양파, 토마토 파스타 소스, 치즈, 스팸, 대파, 간장, 설탕, 물, 밥, 후춧가루 .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맛을 위해선 이정도는 감수해보시게요! 시작!! 김치를 잘게 잘라주시구요 김칫국도 살짝 적셔줍니다. 김치국이 키포인트! 후에 볶아주시면 되세요 대파 양파 스팸 계란후라이 잘게 썰어주시는디 특히 스팸은 아주 잘게잘게 썰고 다져주세요 그 후 같이 볶아주시면 파에서 수분이 나오면서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소불로 달달 볶아주며, 설탕을 넣어주세요 반스푼만용 자글자글해지고 조려지면 고추장 넣어주세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맛이 더 깊어진답니다 파에서 나온 물들이 조려지면 밥을 넣고 이제 본격적으로 중불로 볶아줍니다 식은밥이면 더 좋아요 참기름과 후춧가루 투하!! 해주시고요 치즈도 썰어서 군데군데 뿌려주세요 마지막 계란도 비벼주면 끝!!! 김치는 역시 뭐다? 김치볶음밥이다!
위자둥
묵은지 등갈비 김치찜+김장김치와 수육
<묵은지 등갈비 김치찜> 재료:등갈비 500g(2~3인분) 묵은지 1~2포기(본인 기준에 맞게) 다진마늘1큰술,간장3큰술,참치액젓2큰술 설탕2큰술,물엿2큰술,후춧가루 2티스푼 굴소스 1큰술(선택),고춧가루3큰술 육수재료: 다시마2장,월계수잎 3~4장 대파꼭지 ✨️등갈비는 컷팅이 되어 있는것을 구입 하시는게 편해요✨️ 1. 등갈비는 흐르는 물에 핏줄이나 비계를 제거하며 세척한다. 냄비에 물을 붓고 육수 재료를 넣고 끓인다. 2.육수물이 끓기 시작하면 등갈비를 넣고 삶는다. 팔팔 끓으면 3~5분정도 더삶는다. (너무 많이 삶으면 고기가 질겨질수 있으니 주의할것) 3.고기가 삶아지는 동안 양념 재료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 둔다 4.고기를 꺼내어 찬물에 한번 헹군다 (고기 삶은 육수는 버리지 말것!) 5.미리 만들어둔 양념을 고기에 버무려서 20~30분 정도 재운다 (양념이 고기에 베이게 해요) 6. 고기삶은 육수 500미리에 김치를 꼭지부분을 썰지 않고 통째로 넣는다(졸여지면서 흐트리짐 방지) 7.김치가 육수와 조금씩 졸여지면 양념에 재워놓은 등갈비를 넣고 센불에 조리한다. 8.양념이 팔팔 끓어오르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김치와 고기가 냄비 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준다. 9. 20분정도 졸였을때 김치와 고기 상태를 확인후 본인 취향에 맞게 더끓이거나 불을 끈다. 10. 대접에 담아 맛있게 먹는다. 취향에 맞게 조리 마지막에 들기름을 한술 살짝 넣어도 맛있어요. <김장 김치와 수육> 저는 요리 하는것을 좋아해서 요리할때 저만의 레시피로 만들기도 하는데요 보통 수육하면 하얗고 깔끔하게 삶아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조금 다르게 삶아서 먹어요. . . 재료: 갓담근 김장김치,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육용 1KG,양파한개,고추장1스푼,된장1스푼, 정종100ml,월계수잎3~4장,통후추 조금 1.돼지고기 앞다리 살에 두꺼운 비계는 정리하고 살짝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내준다. 2.냄비에 물을 한컵 넣고 고추장1스푼, 된장1스푼을 물에 녹인후 고기와 육수 재료를 넣고 고기가 충분히 잠길만큼 물을 넣고 끓인다. (양파는 반으로 갈라서 넣는다) 3.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약30분 정도 더삶는다. 4.고기의 익힘 정도를 보고 건져서 한김 식힌다. 5.고기를 먹기 좋게 썰어서 접시에 담고 위에 고기삶은 육수를 조금 끼얹는다. 6.갓담근 김장 김치는 세로로 길게 잘라서 먹어야 제맛!!수육을 싸서 맛있게 먹는다.
툐리부인
오늘의일기-♡
*식단* ✔️아침 : 아메리카노, 샌드위치 ✔️점심 : 닭가슴살순두부그라탕, 호박차, 고구마1 ✔️저녁 : 김치치즈볶음밥 ✔️간식 : 카페라떼, 단쉐, 자몽네이블오렌지 *운동* ✔️런닝머신 96분
58로가즈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김치가 들어간 제육볶음
김장하고 나서 수육도 먹긴 하지만 가끔씩은 다른 걸 먹고 싶어질 때도 있어서 제육볶음을 해 먹었습니다. 1. 고기, 김치, 야채 등 재료를 잘 손질해서 썰어줍니다 2. 고추장 2스푼, 간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요. 3. 고기가 익어가면 설텅을 더 넣고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4. 야채와 김치를 넣고 볶아요 5. 잘 익혀줍니다 맛있는 제육볶음이에요!
호롱이
무나물
저녁 준비합니다 무나물 볶았어요 무 채치고 들기름에 볶다가 마늘 넣고 국간장 한스푼 소금 한꼬집 넣고 볶아줍니다 키포인트 들깨가루죠 듬뿍 두스푼 넣고 볶다가 파랑 깨소금 넣어주면 맛있고 고소한 무나물 완성입니다
쉬림프
김치찌개가 최고!
김치를 활용한 요리가 뭐가있지 생각하자 마자 바로 떠오른 것은 김치찌개!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어렸을 땐 참치를 넣은 김치찌개가 좋았는데... 나이가 드니 돼지고기 넣은 김치찌개가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적당히 비계가 붙은 돼지고기에 뽀얀 두부 넣고 신 김치를 넣어 푹 끓여요. 김치국물도 넣구요. 그러연 칼칼하고 뜨끈한 김치찌개 완성입니다.
기분좋은아침햇살
김장김치로 스팸김치찌개
스팸을 위생봉지에 넣고 맨손으로 으깨어 쥡니다. 후라이팬에 기름 넣지 않고 악불로 볶아줍니다. 김장 김치와 파를 썰어 볶아요. 물을 넣고 새우젓, 다진마늘, 간장, 고춧가루를 넣어요. 푹 끓여주면 맛읐는 스퍂김치찌개가 완성됩니다. 갓 지은 밥에 한그릇 뚝딱 먹을 수 있어요.
행복한집2
방어회. 맛있어서 역시 0칼로리^^
오늘 방어회를 주문해서 받아 남편이 가시를 제거하여 담았습니다. 야채를 사서 간단히 쌈장과 초장, 간장과 쌈야채에 싸서 한입 먹으면 풍미가 장난 아닙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하죠!! 지금 제철인 방어. 다욧식품으로 추천합니다^^
미르윤
11월 25일 식단정리
아침은 변함없는 샐러드네요 점심은 집밥으로 양배추쌈도 먹었어요 저녁은 두부가득넣은 북엇국만 먹었습니다
언제나행복
김치 레시피 - 김치찌개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생각하면 처음으로 바로 떠오르는게 김치찌개죠~~ 오늘 저녁으로 먹었어요..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두부를 넣고 싶었는데 냉장고에 없었어요..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바나나좋아
김치를 활용한 김치찜
먼저 재료로는 김치, 돼지고기, 대파, 양파, 마늘, 간장, 설탕, 고춧가루를 필요로 합니다. 준비한 돼지고기는 적절한 크기로 썬 뒤 냄비에 넣어 조리합니다. 돼지고기가 푹 익으면 양파와 대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간장,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고 김치를 추가합니다. 뚜껑을 덮고 중불로 약 20분간 끓여줍니다. 김치찜이 끓이기 좋은 시각적이고 향긋한 상태가 되면 완성입니다
뭉치꾸미
김장김치는 쌀밥과 함께^^
어김없이 김장철 입니다. 김장김치는 준비한대로 수육과 쌀밥으로 먹는게 역시 최고입니다. 늙은호박 삶아넣고 다시마, 채소, 버섯 채수 끓여 고춧가루 풀고 간장, 소금, 채식조미료, 꿀, 마늘, 생강 다진것, 파와. 갓 썰어넣어 양념을 준비하여 맛있는 김장 김치를 준비해서 한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치노카푸
김치활용레시피
김치활용 음식으로 김치찌개를 만들어봤어요 맛있는 묵은김치로 멸치 새우 파 무등으로 육수를 내고 그 육수에 김치를 넣고 20분 끓인다음 삼겹살을 넣고 20분 더 끓이고 그다음 양파랑 두부를 넣음 아들이 젤 좋아하는 김치찌개가 완성됩니다
태발2
보리밥한상
보리밥한상. 된장찌개 양념게장 간장게장 제육볶음 옆에 있는데...요거만 찍어놨네요 ㅎ
애니홀릭
[식단정보] 🌼싱싱한 나물 먹는날? 🧑🍳
[식단정보] 🌼싱싱한 나물 먹는날? 🧑🍳 당일 무친 나물은 참 맛있어요. 취나물 한봉지는 무치니 한끼 분량밖에 안되네요. 포항초 시금치도 아주 맛있어요. 새우탕 돌솥에 보글보글 끓여 살려냅니다. 호두멸치 볶음 브로콜리두부무침 잡곡밥.
레몬그린
점심 먹어요
어제 저녁 메뉴였던 순두부찌개 물 더 넣고 쫄면 사리 넣었어요. 그냥 쫄면사리라 얇아서 금방 익어 간단요리에요 맛은... 전 맛있는데 ㅎㅎㅎ
당근쥬스쪼아
김치찌개
김치찌개용 고기로 삼겹살보다는 앞다리살을 이용해 보았는데 우선 저렴한 가격에 맛도 있어서 앞다리살을 추천합니다 기름지고 보다 풍미를 느끼려면 고기를 삶을 때 삶은물을 그대로 이용하는게 맞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선 삶은 물을 한번 버리고 조리하시면 됩니다 대파, 양파, 쪽파, 다진 마늘, 국간장 한큰술, 고춧가루, 멸치액젓, 신김치를 넣고 고기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1시간 이상 넣고 끓여줍니다 밥하기 귀찮은 1인가구는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계란후라이나 찜이랑 같이 먹으면 몇끼는 뚝딱입니다^^
고신가
계란..
간장게장 남은 간장 너무도 아까워 누군가 추쳔해준 노른자를 간장에 띄워서 하루 숙성시켜봅니다 내일은 맛나게 비벼볼래요
선구자239
11월 23일 식단정리
제 식단에 없어서는 안될 샐러드는 아침에 먹었어요 점심은 배추 닭가슴살 오므라이스로 저녁은 두부호박된장찌로
언제나행복
[저칼로리 국] 바지락 미역국를 소개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고기 미역국을 많이 먹는데요. 소고기 미역국을 먹으면 어느정도 칼로리가 있어요. 미역에 대해 알아 볼까요? 다시마목 미역과의 한해살이 바닷말로 외국에서는 거의 먹는 지역이 없고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먹는 음식입니다. 미역은 영어로 seaweed인데요. 우리말로 하면 바다 잡초입니다. 그만큼 외국에서는 미역을 바다에서 자라는 잡초 정도로 보고 있어서, 식용으로 활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역은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적 효능이 뛰어납니다. 미역 칼로리는 100g당 11.3kcal로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훌륭합니다. 미역에는 칼슘이 100g당 153mg으로 우유보다 풍부한데요. 또한 식이섬유도 4.75g으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해조류에 많은 요오드(아이오딘)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미역국을 칼로리를 낮게 끓이면 다이어트 음식으로 됩니다. 저는 가스를 틀고 열이 올라올때 불린 미역을 볶아요. 어느정도 볶다가 다진마늘을 넣어요. 그 다음에 물을 넣고 부어요 그리고 소고기 대신 바지락살을 넣었어요 넣고 오래도록 끓이면 바지락과 미역의 만나면 국물이 환상의 맛이 나요 다이어트 할때는 흰밥은 아니됩니다. 현미밥으로 드셔야 합니다. 흰밥으로 드시면 칼로리 폭탄이 됩니다. 현미밥과 같이 드시면 칼로리가 높지 않아요. 국물을 드시고 싱거우면 약간의 국간장을 넣어요
슈롭
[내돈내산]키토다이어트 "키토월남쌈"
365일 "다이어트는 언제나 숙제" 다이어트에는 체중감량을 해야하는데 굶지 않고 잘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 최근에 열풍을 불고 있는는 식단 방법중 하나인 키토 다이어트!! 키토(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지방 섭취를 늘리는 대신 탄수화물, 단백질 섭취량을 줄이는 식이요법으로 "저탄고지" "당질 제한식"이라고도 불려요. 지방 70%, 단백질 20%, 탄수화물 10%의 비율로 제한해서 섭취하게 되요!! [저의 내돈내산 키토다이어트 식단은요!!] "키토 월남쌈" + 재료 : 참치캔(지방), 계란(단백질), 버섯, 호박, 상추(야채), 월남쌈페이퍼(탄수화물) + 부재료 : 올리브유, 간장 참치 사용할때 라이트 사용안해요 (지방이 중요하니^^) 볶을 때 올리브유로 볶아요. 계란을 기름과 함께 볶으면 지방율이 올라간다고 해요!! 달걀은 스크램블로, 버섯과 호박도 올리브유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간 따로 하지 않아도 되요. (참치에 간이 되어있어요) 월남쌈 페이퍼 깔고, 상추 위에 계란, 호박, 참치, 버섯 올려주세요. 이제 돌돌 말기만 하면 끝!!! 입니다. 너무 간단한 음식이죠? 참치에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소스가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간장에 올리브유 넣어 찍어드세요!! 맛은요? 월남쌈페이퍼의 쫄깃한 맛과 참치의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 달걀의 부드럽고 고소한맛, 호박의 아삭한 식감과 버섯의 쫄깃한 식감!! 너~~무 맛있어요. 건강,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챙길 수 있는 "키토 월남쌈" 키토 월남쌈 먹고 다이어트 해보렵니다^^
비비안2
저녁 식단
그냥 두부랑 양배추 크랜베리 조금 올리고 참깨드레싱 뿌렸어요
당근쥬스쪼아
황태국
어쩌다 사장 보면서 오늘은 시원한 황태국 끓이기로 했습니다 황태 살짝 씻어서 먹기좋게 잘라주고 무도 나박나박 썰어줍니다 냄비에 들기름 두르고 황태랑 무 넣고 볶아줍니다 전 이때 국간장을 조금 넣고 볶아주네요 물부어 한소끔 끓으면 마늘 넣고 마지막으로 파 넣어주면 시원한 황태국 완성이요 전 아직 파 넣지않은 상태랍니다ㅋ
쉬림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