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대파김치
삼촌네서 직접 기른 대파를 잔뜩 보내주셨다고 엄마가 대파로 김치 만들었어요~ 근데 이거 생각보다 엄청나게 맛있어요ㅜㅜ 삼겹살이랑 두부 환상의 조합입니다 ㅋㅋ
천하무적챈진
🔥김치를 위한 🐷돼지고기 묵은지김치찜🥘
🔥김치를 위한 🐷돼지고기 묵은지김치찜🥘 차가운 날씨에 점심 메뉴로 제일 군침 도는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을 만들었어요. 🔥백종원 레시피 처럼 파마늘을 기름에 먼저 볶고 고기를 먼저 넣고 맛술 소금 후추 0칼로리스테비아를 넣고 단맛을 입혀주고 잡내도 잡아줬어요. 💛그리고 짠맛을 순화해줄 애호박 반개 양파한개반 새송이버섯 그리고 식물성 콩단백질 두부를 듬뿍 넣어 줬어요. 🥹식당에서 돼지고기김치찌게를 먹을때 두부가 두개 세개 이렇 잖아요. 고기한점 두부 한점 먹기가 참 양이 부족해요. 👩🍳내입맛데로 듬뿍 넣은 🐷돼지고기 묵은지김치찜💛 팔팔 끓는 모습 조차 입맛 당겨요^^ 국물이 많지 않게 자작하게 끓였어요. 두부 두부와 고기랑 김치랑 척척~ 이렇게만 먹어도 좋아요💛
레몬그린
매콤한 고등어 김치찜입니다.
김치를 활용한 고등어 김치찜이네요. 재료는 김치, 고등어, 대파, 무, 양파, 양념재료입니다. 양념재료는 고추가루, 간장, 마늘, 설탕, 된장, 고추장이네요. 우선 고등어를 깨끗하게 손질합니다. 무를 나박썰어서 냄비 제일 아래에 넣어줍니다. 무위에 김치와 고등어를 올려주고 양파를 올려줍니다. 양념 재료를 뿌려주고 냄비에 물을 넣어 주네요. 물이 줄어들때까지 끓여주고 대파 넣고 조금만 더 끓여주면 맛있고 영양가 많은 고등어 김치찜이 완성됩니다. 한끼 반찬에도 푸짐하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쌀쌀한 날씨에도 맛있는 음식입니다.
k2023
소고기무국
저녁으로 두부넣고 소고기무국 끓여 먹었어요
보통아이
든든한 키토 간식
부리또입니다 밀가루가 아닌! 두부21% 아담한 크기임에도 하나 먹고 나면 든든합니다 두부라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 만만한 크기에 두 개 먹고 하나만 먹을걸!!! 했었어요 ㅎㅎ 저 충분히 먹어야 직성 풀리는 식성입니다 ㅎㅎ 완전히 해동된 후 팬에 기름 없이 낮은 불에서 구웠습니다
오우야야
김치로 활용하는 맛있는 김치우동
뜨끈뜨끈한 겨울엔 김치우동이 제맛이죠 인기있는 투다리 베스트 메뉴가 김치우동인데 매번 밖에 나가서 사먹자니 여간 귀찮더라구용 ㅜㅜ 일단 김치를 볶아서 설탕이랑 고춧가룰 뿌리고 물을 넣어 간장과 조미액젓으로 간을 맞춥니다 그다음에 준비한 우동사리와 어묵, 버섯, 쑥갓을 넣어주면 왠만한 김치우동 저리가라 맛있습니다~~^^!
jhyun

참치김치볶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김치요리중 하나는 참치김치볶음 입니다. 밥에 비벼 먹거나 두부랑 같이 먹음 너무 맛있어요. 김치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후 들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넣은뒤 볶다가 참치캔 기름까지 넣어 볶아줍니다. 김치 자체가 짜기 때문에 참치하나만넣고 볶아줘도 간단하게 맛있게 즐길수 있어요.
사랑혀니
내돈내산 키토 샐러드
키토라는 뜻을 이번에 이벤트 참여하면서 확실하게 알게되었는데, 최대한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높인 식단을 말하네요! 두부김밥인데요, 시제품에는 잘 팔지않아 밥을 두부로 대체하여 만든 김밥이랍니다. 밥대용으로 먹을 정도로 두둑하게 배가차요!! 두부는 이걸로 사용했습니다. 보들보들 부드러워서 목구멍으로 잘 넘어가더라구요!! 추천드립니다~!😊😋
jhyun
[내돈내산] 야미키도 인조이밀 도시락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려면 우선 밥을 제일 우선으로 줄여야된다고 생각해요. 야미키토 도시락은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탄수화물비중을 낮춰서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아래 보시듯 1일 기준치의 고작 7%이니 이정도면 준수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5분만 돌려먹으면 되니 회사나 집에서 간편식으로 먹기에 좋구요. 한가지 맛만 먹으면 약간 물릴 수 있는데 다양한 맛이 있어서 번갈아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가지가지 두부면 그라땅'이 좋긴했어요. 단점으로 꼽자면 아무래도 건강식이여서 그런지 단가가 좀 나가긴 합니다. 네*버에서 개당 7,900원인데 확실히 도시락치고는 비싼 거 같아요ㅜㅜ 그래도 키토다이어트 제품 찾으시는 분들께는 좋은 선택지 같아서 소개드렸보았어요. 감사합니다.
neplos
단언컨데 가장 간단한 김치요리 김치볶음밥
집에 먹을게 없는데 뭔가 차려는 먹야겠다 생각이 들때 가장 좋은 요리가 바로 김치볶음밥이 아닐까합니다. 레시피도 간단하고 요리시간도 짧아서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게 큰 장점인 요리라고 생각해요. 대략적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김치를 잘게 썰어준다 (이미 썰어져있는 김치라면 귀찮을시 생략가능) - 양파와 대파가 있다면 같이 기름에 김치를 볶아준다 (역시 재료가 없다면 생략가능) - 간장을 넣어볶아준다. 여기서 기존재료와 달리 간장만 따로 볶는 고급진 스킬을 쓰면 더 좋아요 (하지만 생략가능) - 재료가 잘 익으면 밥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준다. - 참기름이나 깨소금이나 김가루를 곁들여주고 맛있게 먹는다. 가능하면 계란후라이도 한 개 추가한다. 전 초간단 요리를 선호해서 요렇게 먹으면 물론 맛은 그냥그냥 무난합니다. 원래 파기름을 먼저 내어서 볶으면 맛있고, 밥은 가급적 식은 밥에 질지 않다면 더 좋습니다.
neplos
김치요리의 대표 김치찌개
요즘같이 추운계절에는 뜨끈한 국물이 최곤데요 그 중에서 얼큰한 김치찌개가 젤 좋더라구요 우선 목살에 마늘,생강,맛술,후추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놔요 냄비에 넣고 볶다가 김치넣고 김치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볶아준답니다 물을붓고 한참 끓이다가 파랑 두부넣고 조금 더 끓이면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이에요 온가족이 좋아해서자주 해 먹게되는 메뉴에요
연완이맘
만만하고 무난한 김치볶음밥😀
김치만 맛있어도 80프로는 완성되는 김치볶음밥입니당. 정말 쉬워서 자취생들도 자주 해먹는 음식이고 아마 첫 요리를 김치볶음밥으로 시작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ㅎㅎ 햄이나 고기 닭가슴살 소세지등을 불에 볶다가 김치도 같이 볶고 밥을 적당량 넣은 후 간장이나 소금 등으로 간을 하면 완성이에요! 기호에따라 파나 치즈 계란등을 얹을 수 있어요 전 쪽파랑 후라이를 얹었어요 넘나 맛있네요 다들 맛있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붕어빵러브
김치 레시피_김치찜
<김치찜 > 제가 소개할 김치 요리는 김치찜 입니다. 배추김치에 물을 넣고 졸인 찜 요리로, 다른 반찬 없이 이 요리만 있으면 밥한그릇 뚝 딱 할수 있는 밥도둑 입니다. 재료 :돼지고기 김치 양파 청양고추, 대파, 고춧가루, 다진마늘 , 생강가루, 후춧가루 된장, 국간장, 설탕 김치찜 맛집에서 먹는 맛을 내고 싶다면 식용유도 살짝 들어가면 더 맛있어요. 칼칼한 맛을 더하기 위해 청양고추도 썰어넣어주고, 색을 내기위해 고춧가루도 넣어주면 칼칼하고 맛좋은 김치찜이 된답니다.
주안맘0413
김치는 역시 돼지고기 김치찜!
김치는 역시 푹 고아서 김치찜이죠! 김장김치보단 묵은지가 훨씬 맛있긴 하지만요 ㅎㅎ 돼지고기 두껍게 썰고 김치 넣은 다음 간장, 고춧가루, 설탕 등으로 간만 맞추면 너무 쉬워요 오래 끓일수록 맛있어용
곰공공
김치찌개
요즘 날씨가 춥습니다. 이때쯤 김장을 많이들 하십니다. 김장김치를 활용해서 만들 레시피는 김치찌개입니다. 저는 그냥 육수에 김치와 대파를 넣고, 두부를 넣고 끓입니다. 그리고 어묵을 넣어주고 살짝 끓입니다. 마지막에 참치를 넣어주기도 하고, 혹은 혼자 먹을 때 별미로 계란을 넣어주기도 합니다. 계란을 넣어주면 쓴 맛이 없어지더라구요!
숲속의나무
참치김치찌개
김치에 참치를 넣고 푹 끊여요 마지막에 두부까지 제일 좋아하는 찌개입니다 찌개를 안 좋아하는데 참치김치찌개는 너무 좋아요 특히 겨울되면 신김치가 많아져서 더욱 맛있어요
천갱
김치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저는 김치를 볶아서 종종 먹어요 볶은김치에 밥만 싸서 먹어도 든든한 한 끼가 되더라구요 요즘에는 볶은 김치랑 두부를 같이 먹어요. 두부집에 가서 야들야들한 두부에 김치를 싸서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김치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추천드려요
요롤레이
저녁^^
로메인 상추 브로컬리 계란 2개 크랜베리 조금 발사믹 식초 등갈비간장조림 2대 로매인상추라고 해서 샀는데 그냥 청상추 같아요. 식감이 다른듯.. 브로컬리는 오랫만에 사봤어요. 로컬푸드에서 보니 상태가 너무 좋아보여 구입했는데 데칠때 소금을 좀 많이 넣었나 ㅠㅠ 짭짤해져서 영~~ 크렌베리는 냉장고 한 귀퉁이에 있더라고요 ㅎㅎ 누가 거기 짱박아놨니!!! 나름 달콤해서 기부니가 좋았어요^^ 애들 저녁으로 해준 등갈비 2대 가져다 먹었더니 넘나 배부른거~~~ ㅎㅎㅎ
당근쥬스쪼아
다이어트 식단-고구마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어려운게 바로 식단 조절 인데요. 결혼전에는 한달내내 닭가슴살만 먹은적도 있었는데 지금은.. 잘 실행이 안되네요. 그래도 살을 빼야 하므로 선택한게 고구마,두부,오트밀,미역,닭가슴살 특히 요즘 고구마를 오전,저녁으로 먹으니 속도 편하고 좋더라구요 . .
툐리부인
김치 이용 레시피) 김치 콩나물 국
평소에 신김치로 자주 해 먹습니다~^^ 1.멸치 육수를 낸다 2. 김치를 썰어 넣는다 3. 콩나물도 넣는다 4. 두부를 넣는다 5. 대파도 넣고 액젓으로 간한다 따뜻하게 끓여서 밥과 먹으면 맛있습니다
수수깡7
김치레시피
신랑이 김치찜을 좋아해서 자주 해먹어요 아주 신김치는 아니라서 씻지않고 김치를 그대로 넣고 양파랑 대파 물을 넣고 간장 설탕 마늘 소주로 양념한 다음 30분정도 푹 끓여줍니다. 깊은 맛이 안나면 참치액젓 조금 넣어줘요 오래 끓일수록 맛있는거 같아요
워니s
[식단정보] 🧑🍳오늘의 요리 🌼새우요리2 🍅건강한🦐새우토달볶음
[식단정보] 🧑🍳오늘의 요리 🌼새우요리2 🍅건강한🦐새우토달볶음 감바스용 중새우가 있어요. 박스로 산 토마토가 마지막 남은게 덜 싱싱해요. 이렇땐 토달볶 찬스~ 손질된 새우를 추가해서 새우토달볶을 만들었어요. 🍅토달볶 : 토마토 달걀 양배추 양파 당근까지 넣어줘요. 건강재료들~ 간장 굴소스 양념입니다🌼
레몬그린
키토김밥 만들어먹어요.
단무지는 통단무지 썰어서 통에 넣어놓구요. 우엉은 3뿌리사서 채썰어서 볶았습니다. (평소에도 식구들이 우엉볶음 좋아해서 자주해요) 당근도 2개정도 채썰어서 볶아놓으면 몇번은 싸먹을수있어요, 상추나 로메인 깻잎은 씻어서 물기 빼고 통에 넣어놓구요. 양배추도 씻어서 물기빼서 채썰어서 통에 넣어놨다가 먹을때 계란 한개 풀어서 지단 부치면 편해요. 어묵이 있어서 간장 물엿 마늘 넣고 길게 썰어서 볶아서 통에 넣어놨어요. 밥은 끝쪽에만 살짝 발라줬어요. 김이 두꺼워서 잘 안붙더라구요. 요새 매일 김밥만 먹고있는데 질리지않고 너무 좋아요.
앵두정원
[식단정보]🌼오늘 아침은💛
[식단정보]🌼오늘 아침은💛 스프 끓이고 냉동실 저장고구마 해동해서 넣었어요. 양배추 두부 호두 샐러드~ 과일입니다^^ 아들은~ 굽네 🌶️고추바사삭순살이랑 계란후라이 🍠고구마 꺼낸김에 고구마 빵도 다시 만들었어요. 양이 좀 넘쳐 뚱뚱해졌어요 ^^
레몬그린
[식단정보] 🧑🍳오늘의 요리 🥘맛있는 새우탕
[식단정보] 🧑🍳오늘의 요리 🥘맛있는 새우탕 냉동 대하를 냉털 할때가 됐어요. 다리 통증으로 등산은 못갈것 같고 이때다~ 해동해서 넉넉히 맛있게 먹을 새우탕을 끓였어요. 손질하기 번거로워서 미루는거 오늘 해치웠네요. 오전에는 먹고 싶은 숙주김치전과 오후 새우탕 만드느라 하루 다 갔어요. 그치만 먹을땐 늘 좋아요😊 🌼새송이버섯 양파 애호박 두부 야채 푸짐하게 넣어서 밥은 조금만 넣어 먹어요. 🧑🍳집에서 하는 요리는 좀 힘들긴 해도 푸짐하게 내 취향 데로라 좋아요. 🧑🍳오전 요리 숙주김치전- 밀가루 최소 계란넣어요.
레몬그린
돌솥 비빔밥
휴일이라 늦은아침 먹고 밖에 잠간 걷다가 보니 점심도 늦은점심 이네요 집에서 차로 25분 걸려서 한그릇 때우고 집으로 갑니다 이제 조금 걸어야 겠네요
그냥한번1
[키토다이어트]🌳닭가슴살과 돼지고기 (오늘 아점)🌼
[키토다이어트]🌳닭가슴살과 돼지고기(오늘 아점)🌼 🌼키토식단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을 줄이며 야채도 풍부하게 구성합니다. 돼지고기 살코기 닭가슴살 계란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 두부도 좋은 재료 입니다. 야채로는 새송이버섯 당근 양파 양배추 파프리카와 과일인 토마토 파인애플 사과까지 건강한 재료들을 가능한 조리방법이 클린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돼지고기+양파+새송이버섯+당근 볶음 💛닭가슴살과 계랑후라이 🌼두부호두양배추 샐러드에 계란 고기 과일 야채
레몬그린
차돌밖이
쌈싸고 먹다남은 배추 썰어넣고 양파도 한개 썰어서 넣고 차돌박이와 함께 간장베이스로 볶았어요 통마늘 얇게 썰어 넣고 마지막으로 통깨 팍팍 뿌려줍니다 오늘저녁 맛있게 먹었네요
쉬림프
오늘 점심
현미밥 반공기 두부 많은 두부김치 계란후라이 연근조리무 2조각 따뜻한 물 아직 간식은 안먹었어요. 11월 말까지 간식 참기 꼭 지키고 싶네요^^
당근쥬스쪼아
[식단정보]🌳오늘 아침은..맛있게 뚝딱💛
[식단정보]🌳오늘 아침은..맛있게 뚝딱💛 냉장고야 부탁해~~ 🥗애정하는 두부호두양배추샐러드와 올리엔탈소스 🍗애슐리 순살치킨과 토마토를 에어프라이에 같이 구웠어요. 따님 먹으라고 샀는데 남았어요. 구우면🍅토마토 맛이 따뜻하고 새콤해져요. 파프리카 사과 파인애플 어제 남긴 떡볶이까지...🧸 추워지면 자연스레 더 먹게 되고 살이 쪄요. 내몸이 계절에 맞춰 적응하는거죠. 맛있는 식사 합니다
레몬그린
어디에나 어울리는 오리엔탈 드레싱
집에 여러 가지 샐러드 드레싱이 있어요 그 중 가장 애용하는 것은 오리엔탈드레싱 이예요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소스죠 100g에 230칼로리 한병에 325g이니까 한 스푼 정도면 34 칼로리예요 단짠 새콤달콤 아들도 샐러드 해주면 잘 먹어요 이번에는 시판용 청정원 거 먹고 있지만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해요 간장ㆍ식초ㆍ설탕ㆍ올리브유ㆍ마늘ㆍ양파ㆍ 참깨 넣어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오늘 아침에도 프렌치토스트와 샐러드에 뿌려 맛있게 먹었어요
피크타임
나만의 초간단 샐러드 소스!! 연두해요~
연두해요~ 연두해요~ 요리할땐 모두 연두해요~이 씨엠쏭 한번쯤 들어보셨죵? 연두하면 천연 요리 에센스로 알고 있는데. 저는 이걸 샐러드 먹을때 드레싱으로 먹어요~ 저만의 특별 초간단 비법 드레싱은 바로!! '연두 한큰술 + 들기름 한큰술' 맛도 궁금하시죠? 간장보다 덜 짜고, 약간 새콤한 맛의 연두와 들깨향과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들기름의 조합!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특유의 맛 조합이 좋아요! *앗, 샐러드할때 생양파 쪼꼼 가미해주면 이 소스랑 딱 잘 어울리더라구요~~ 참고참고!!! 사실 발사믹소스가 똑 떨어져 대체용으로 집에 있는재료로 만들어봤는데 제 입맛이 딱이더라구요~ 그 뒤로는 건강도 챙기고, 맛도 좋은 연두 요리에센스와 들기름으로 샐러드 해먹는답니다~ 제가 만들어 먹은 샐러드 사진 함꼐 공유합니다~ 요즘 다이어트하려고 1일 1샐러드 꼭 챙겨먹고 있는데요~ 먹는순서만 바꿔도 다이어트가 된답니다~ 그래서!!! 식사전에 샐러드로 충분히 배를 채우기! 흔히들 샐러드는 야채위주니까 살이 찌지 않을거라 생각하는데 드레싱이 칼로리가 후덜덜한 것 들이 많으니... 이 점을 가장 주의해야할!! 그래서 !! 샐러드 소스는 연두랑 들기름!!^^ 그리고 뭣보다 요린이인 저는 요리는 뭐든지 초간단 레시피를 선호하는 편이라, 집에 있는 야채를 뚝딱 썰어서 연두 한큰술에 들기름 한큰술 슝슝 뿌려서 샐러드 한끼 뚝딱 먹는답니다~ 가끔 샐러드에 든든함을 더할 과일, 단백질(계란 또는 닭가슴살) 가미해서 먹으면 한접시만으로도 완전 배가 든든하답니다~~ 이 조합에도 연두랑 들기름 드레싱 짱!! 그럼, 모두들 건강하고 간편하고 맛있게!! 다이어트하세요~
프린세스라브라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