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식단정리
아침 점심은 치킨과 샐러드 저녁은 북어두부국먹었어요
언제나행복
김치로 김치찌게~~맛나요
가끔은 남이 해준 김치찌게 먹고 싶을때 있는데 오늘은 김치레시피 작성도 할겸 주말 아침 만들어 저녁까지 해결했어요 잘하지는 않지만 저만의 김치찌게는 처음 보다 맛나고 깊은 맛이라기 보다는 깔끔하고 시원하게 끊이고 먹으면 먹을수록 맛나요^^ㅎ 1.기름진게 싫어 비게 없는 살코기 위주로 돼지고기 뒷다리 볶다가 2.김치 넣고 같이 볶습니다. 3.고기 익으면 물을 붇고 4. 다시마 넣고 끊입니다 5. 끊으면 소금으로 간을 보고 익은김장김치를 넣었을때는 첫번째 설탕넣고 ㆍㆍ끊었을때 간을 소금으로 맞춥니다 6. 파를 넣고 땡고추 넣고 끊ㅇㅣ면 완성 파넣기전에 팽이버섯이나 두부도 넣을때 있어요
이슬이슬이슬
어묵김치국 추천해요
김장 하고 나면 묵은 김치 남잖아요? 벌써 다 드셔서 없나? 시원하게 김치국 끓여먹으면 좋습니다. ~ 일던 멸치 다시마 육수 준비해 주시구요 ~ 어묵과 김치 적당히 썰어 준비해 주세요 ~ 김치는 살짝 양념 털어서 물기 꼭 짜주세요 ~ 어묵, 김치 넣어 한소끔 끓여줍니다. ~ 간은 국간장 써주시고 마지막엔 당연히 파죠.
jwa
김치볶음 겨울에 딱이져
김장 하고 나면 묵은김치 남잖아요. 그동안 아끼느라 못 먹은 묵은김치로 신나게 요리 해먹으면 얼마나 좋게요. 사실 김치볶음이야 너무 간단해서요. ~ 파기름 좀 내고 들기름, 식용유로 볶습니다. ~ 양념은 설탕, 매실청으로 신맛 좀 잡아주고 진간장으로 간도 맞춰주세요. ~ 취향 따라 참치도 넣으면 좋을 듯 해요. 맛있게 볶아서 햅쌀밥에 툭 얹어 비벼먹으면 꿀맛이겠져?
청초롱
김치활용요리 끝판왕은 역시 김치찌개!!
오늘 김치찌개를 보글보글 끓여먹었습니다. 냉장고에 오랫동안 잠들어있던 김치를 꺼내보았는데 정말 찌개해먹기 좋을 정도로 쉬었더라구요 ♥ 바로 두부를 사와서 참치김치찌개를 해먹었습니다. 별다른 조미료없이 이미 김치에 모든 간이 배어있었기때문에 따로 양념을 넣진 않았구요, 김치와 물 그리고 참치, 두부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내었습니다 : ) 좀 더 칼칼한 맛을 내기 위해서 청양고추도 넣었네요. 입맛이 없었는데 김치찌개 먹고 입맛이 확 살아네요 >_<
매화나무
점심 식단
로메인상추 루꼴라 두부 토마토 흑임자참깨드레싱 무화과깜파뉴 크림치즈 당근라페 두부가 확실히 포만감이 있어요 두부나 양배추에 뿌려먹으려고 참깨드레싱 샀는데 좀 짜네요 마켓컬리에서 배송 받은 무화과깜빠뉴 두조각 잘라 토스트기에 구워 크림치즈 바르고 당근라페 올렸어요 완전 맛나요^^
당근쥬스쪼아
다이어터에게 최고의 김치레시피
다이어터들은 아무래도 탄수화물이 잔뜩들어간걸 먹기는 부담되는법 ㅜㅜ 좋아하는김치를 맛잇게 잘먹을수있는 최고의요리는 두부김치 인거같아요 김치를 맛나게볶아서 잘삶은 두부랑 먹어주면 을매나맛잇게요 ㅎㅎ 최고로 좋아해요 오늘도 해먹을거에요
가비안
점심 다들 뭐드시나용 ㅎㅎ
다들 주말 마지막 점심 뭐드시나용 ㅎㅎ 저는 참치야채비빔밥 먹어보려구해용 다들 맛점하세요😘
구룸구룸
김치는 사랑입니다.
김치는 뭘해먹어도 좋은거 같아요.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두부김치 김치전 그중에 두부넣어 만든 김치천이 좋아요 쉽고 맛나는 김치전 여러분도 도전해주세요.
남아뿡
고삼이 점심 "차슈덮밥"
너무 많아 먹다 질려 냉동실에 구석에 있던 트레이더스에서 산 통삼겹바베큐 얇게 썰어 살짝 구운후 물, 간장, 설탕, 맛술, 마늘, 양파, 파 넣어 조린후 고기 넣고 조금만 조려요. 많이 조림 짜요 계란 노른자 중앙에 올리다가 터졌어요 ㅠㅠ 설글프다. 간단요리 완성!! 10분 걸린 듯 보쌈 남은 걸로 해 먹는게 더 맛있긴 해요 이건 좀 햄 같은 느낌이고 좀 짜더라고요
당근쥬스쪼아
파김치를 활용한 레시피
부모님께서 파김치를 많이 만들어 주셔서 빨리빨리 활용하고자 이를 활용한 레시피를 따라해 보았습니다. 1. 훈제오리를 복다가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계속 볶아주기 (오리에서 기름이 나오므로, 기름은 필요 없음.) 2. 파김치 적당량을 넣고 볶아주되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 3. 부추를 듬뿍 넣고 후추를 쳐서 마무리 부추무침을 곁들이기 위하여 설탕 반스푼, 고추가루 한스푼, 간장 한스푼 반을 넣어 만들기 아주 맛있습니다. 한 번 따라서 만들어드셔 보세요~!^^
셰인
건기챌 4일차
인증했어요 하루종일 먹었더니 양심상 저녁은 두부에 양배추쌈 싸서 먹으려구요 당근은 에피타이저ㅋ 모두 맛저하세요 건기챌 인증 잊지마시고요
쉬림프
묵은지콩나물국
육수를 멸치.북어.다시마.야채.버섯넣고 우려 김치넣고 콩나물 넣고 대파.청양고추.양파조금 참치액젓.고추가루 넣고 끓임 끝. 두부.어묵 추가해도 좋음. 이런 추운날 먹음 속이 풀리고 얼큰하니 아주 좋습니다.
biki
갱시기? 를 아시나요? ㅎ
경상도인들의 소울푸드 맞죠? 동네 마다 레시피가 조금씩 다르지만 저는 오늘처럼 코끝야린 날씨엔 친정엄마 갱시기가 그렇게 생각나요. 몸이 안좋아지시고 음식맛이 제일 먼저 달리지더라구요. 티는 낼수없지만 지금도 엄마밥이 젤 맛있지만 어릴때 먹었던! 식어도 맛난 엄마갱시기! ㅋ 저는 아무리해도 그맛이 안나요 ㅜㅜ 그래도 계속 도전 ㅎ 1.멸치육수든 아무육수에(멸치가젤맛있음ㅋ) 2.익은김치 넣고 끓이다가 콩나물, 찬밥, 떡국떡 넣고 3.소금 또는 국간장으로 간하면 끝! 4.젤 중요! 불끄고 챔기름 한바뀌 꼭 돌려야함! ㅋ ㅋ 꼭! 저흰 꼭 가래떡을 넣었어요~ 사진엔 가래떡 먼저 먹어버려서 ㅋ ㅋ ㅋ 없네요. 콩나물 많이많이 넣고 국물 거의 없이 빡빡하게 먹는걸 좋아해요 ㅎ
쑤지담정
청국장찌개
오늘 저녁메인은 청국장찌개네요 오아시스 청국장에 표고두부양파호박 보글보글 끓여 쌀밥에 슥슥
울트라돼지런
김치고등어조림
제가 자주 김치로 해먹는건 김치 고등어 조림인데요. 사진은 반정도 푸고서 남은거라 형체가 좀 그렇네요^^; 김치를 고추가루없게 씻은 후에 약간의 물에 다시마랑 버섯, 간장, 올리고당 조금 넣고 푹푹 오래~ 쪄주면되요. 무엇보다 5살 아이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맵고 좋아요. 고등어도 매일 기름에 먹다가 이렇게 쪄먹으면 비린내 안나고 좋더라구요^^
바다속고양이
김치 묵채국
얼마전에 할머니께서 직접 도토리묵을 쒀서 주셨어요. 묵이 얼마나 탱글탱글 맛있어 보이던지. 멸치 육수 다신 물에 국간장으로 간하고 묵을 채썰어 담아요. 묵채국에 화룡정점은 역시 새콤하게 잘 익은 김치죠. 고명으로 김치와 김 뿌려주고 양념장 올려주면 끝.~ 식감이 얼마나 좋은지 묵채국 2그릇이나먹었네요. 음~ 맛있게 먹으면 살 안찐다는 말을 믿어볼랍니다.~
경이로운다이어트
김치참치 볶음~!
묵은지로 김치참치볶음 만들었어요 김치가 너무 시어서 씻어주고 물에 살짝담가놨어요 기름 살짝 두르고 김치넣고 마늘 간장 설탕조금 넣어 볶아주고 물 살짝 넣고 푹 끓여주고 마지막에 참치 넣어줬어요 밥이랑 이것만 먹어도 맛나네요 좀싱겁게해서 김싸먹어도 맛나요
ckj8425
추운 겨울도 거뜬히 이길 파김치장어전골!
김치로 만든 맛난 요리란 김치전, 김치볶음밥, 김치찌게, 등등 말로 다할수 없지만! 오늘은 특별히 추운 날씨에 보글보글 끓여 몸보신할수 있는 '파김치장어전골' 을 소개할게요. 먼저 껍질쪽부터 초벌구이한 장어를 고추장베이스 양념을 발라 한번더 바싹하게 구워주세요. 맛을 좌우할 잘익은 파김치를 오모가리 그릇 중앙에 예쁘게 담아주고, 두부로 가장자리를 깔아준 다음, 두부위에 구운 장어를 살포시 얹어,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맛술, 다진마늘을 잘 푼 채소육수를 자박하게 부어서 액젖으로 간하고 보글보글 끓여 내기만 하면, 한겨울 추위도 거뜬하게 견딜 보양식 파김치장어전골이 완성됩니다.
쨋든럽
냉장고 털어서 키토식단 해요
요즘 저탄고지 키토 다이어트 도시락이 유햍이죠? 하지만 알뜰살뜰 주부들애겐 사먹는 도시락 부담이죠. 저는 냉장고를 털어서 키토식단 먹어요. 두부를 끓는물에 데치고 신선한 겉저리김치와 같이 먹어요. 그리고 상추를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죠. 모두 화이팅
쭌애
간단한 간식
퇴근후 운동가기전 간단하게 요기하고 만보채우러 가려구요 어제 사온 제주황금향 과 생두부로 요기하고 나가렵니다
그냥한번1
오늘처럼 비 오는날엔 김치전이 제격이죠.
김치는 요리에 활용도가 정말 높아요. 그냥 먹어도 물론 맛있지요. 돼지갈비 김치찜을 해 먹어도 맛있구요. 두부랑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고 김치찌개를 해먹어도 맛있구요. 오늘처럼 비가 오는 날에는 김치 부침개가 제격이죠. 전 부치는 냄새 폴 폴 풍기면서 김치전 해먹으면 운치있죠. 말가루에 김치만 썰어 넣고 부치면 되니까, 정말 쉬워요.
고래사
김치로 만드는 꿀꿀이 반찬
김치로 우리집 꿀꿀이들 반찬 만드는법. 참 다양하고 많죠.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김치국, 김치전, 김치김밥, 김치 비빔밥, 그냥 아무음식이나 김치자만 넣으면 침줄줄이네요. 저는 오늘 김치고등서찜을 가져왔어요. 반찬 없을때 이거 하나면 만사형통. 레시피. 무위에 고등어 위에 김치 올리면 끝. 고등어가 잠겨서 안보이네요. ㅋㅋ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 되세요!
방울공주
키토 다이어트 꿀템
키토 다이어트 꿀템. 최고의 꿀템 중 두부가 빠질 수 있나요? 두부는 만인이 아는 식물성 단백질 대표니까요. 거의 매일 먹는 두부하고 그리고 또 하나의 잇템. 생오이와 계란 참치부침. 정말 제게는 환상의 조합인데, 하 이걸 어쩌나. 밥이땡기네. 저탄고지인데, 오늘만 어떻게 안될까요? ^^*
소율공쥬
키토 다이어트 꿀템
키토 다이어트가 뭔지 몰라서 검색해봤어요. 저탄고지류의 식단으로 다이어트 하는 거더라구요. 저탄고지에서 저탄과 고단백비타민 건강 꿀템. 다들 잘 실천하고 건강 챙기시겠지만, 오늘 제가 가져온 건.. 짜잔... 두부살짝 조리고, 배추 살짝 데친 조합입니다. 고단백 고기능성 건강식품이쥬! ^^* 모두들 건강하셔요.
아이언멘붕
김치활용 맛 반찬
저는 김치 없이 못사는 사람이어요. 회사 식당에 중국산 김치가 올라오면 별로 퍼가는 사람 없지만, 저는 한스푼 크게 퍼 담습니다. 김치는 아쉬워도 중국산일망정 없으면 안됩니다. 유산균이 부족해선지...ㅠ.ㅠ 오늘 레시피랄 것 없지만, 제가 집에서 먹는 김치찌개 가져왔습니다. 김치와 두부와 소금만 있어도 되고, 김치가 맛나면 김치만으로도 끝내주는 최고의 반찬! 생각하니 또 군침나네요.
아이언멘붕
남은 전넣어 끓인 전김치찌게
파김치를 익혀서 찌게로만드니 은근 별미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잇던 두부 넣고 추석에 급냉 해둔 전이랑 멸치육수 랑 파마늘 소금 넣고 찌게로 끓여먹엇어요^^
쪽쭈리
키토 식단
요즘은 아침 한끼는 키토식으로 먹고 있는데요 양배추와 당근을 기본으로 하고 버섯이 있다면 추가한 다음 후라이팬에서 익혀준 다음 마지악에 계란을 풀어 저어주면서 익힙니다 다 익으면 그릇에 덜어 발사믹 소스를 뿌리고 맛있게 냠냠 😋 오늘은 두부도 있어서 같이 먹었어요
워니s
김치찌개 최고
김치요리 중 최고봉은 김치찌개에요 돼지고기, 참치, 햄, 소세지, 어묵, 두부 등 어떤 부재료와도 잘 어울려요 입맛 없다가도 김치찌개 냄새 맡으면 입맛이 돌아와요 김치찌개 먹는 날은 밥 2그릇이 기본이에요 남은 국물에 밥 볶아먹어도 맛있고 라면 사리 넣어도 맛있어요. 추울 때 국물 요리 최고!!
쏘쏘라
김치메밀전
메밀김치전 해봅니다. 김치를 그냥 넣어도 되는데 아이가 매운걸 잘 못먹어서 씻었는데 배추가 아닌 김치라서 간이 딱 좋아요. 간장이 없어도 되구요. 그냥 김치전보다 메밀이라 전이라도 더 즐겁게 먹게 됩니다. 아 . 그리고 백김치도 되는데 그건 약간 새콤해서 같은 김치라도 또다른 맛이 나긴 합니다.
워터멜론
뭐니뭐니해두 김치요리는 김치찌개죠~
저희집은 김치요리 자주 해먹는편이에요~ 김치찌개 참치넣고 참치찌개 갈비넣고김치 갈비찜도해묵죠ㅎㅎ그래두 많이 해서먹고 즐겨먹는건 돼지고기넣고 파넣고 두부넣고 끓인 찌개(김치돼지고기찌개)에요^^ 김치에 간이있어서 저는 국물간할때 다시마 멸치로 육수내서 해요~
내캉니캉
돼지고기넣은 김치찌게
저는 고기넣은 김치찌게는 이렇게 만들어요 파와 돼지고기 들기름 살짝 넣어 먼저볶아줍니다 파향이 스며들어 고기잡내도 덜나고 좋아요 어느정도 익으면 김치를 통째로넣고 물 마늘 약간의다시다를넣어 푹 끊여줍니다 두부도있음 넣어주세요 맛있는 김치찌게 넘 맛나요
예픈공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