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두통이 암 신호일 때… ‘이 증상’ 동반되면 즉시 병원 가야
두통이 암 신호일 때… ‘이 증상’ 동반되면 즉시 병원 가야 최지우 기자 님의 스토리 두통이 암 신호일 때… ‘이 증상’ 동반되면 즉시 병원 가야 두통은 일상 속 흔히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로 대개 스트레스, 피로, 긴장 등에 의해 발생한다. 그런데 때로는 뇌종양을 비롯한 심각한 건강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일반 두통과 암을 나타내는 두통은 어떤 의학적 차이가 있을까? ◇오래 지속되고 통증 점차 강해져 일반적인 두통은 혈관, 근육, 신경 등의 구조적 문제로 발생해 몇 시간에서 하루에 걸쳐 일시적으로 나타난다. 미국 신경과 의사 바이빙 첸 박사는 “두통이 수일 또는 수 주간 지속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된다면 뇌종양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뇌종양은 두개골 안의 뇌와 주변 구조물에 생기는 암을 말한다. 두개골 안에서 종양이 점차 성장하면서 뇌압이 상승해 두통이 나타난다. 이로 인해 두통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양상을 보인다. 특히 뇌종양에 의한 두통은 아침에 두드러진다. 뇌압 증가로 인해 자는 동안 숨을 잘 못 쉬면서 두통이 심해진다. ◇여러 신경학적 증상 동반 일반 두통은 어지러움, 눈 피로 등 가벼운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지만 뇌종양은 두통 외에 여러 신경학적 증상을 동반한다. 종양이 신경학적 기능을 담당하는 뇌 부위를 압박하기 때문이다. 만약 두통과 함께 ▲구토 ▲시각 장애(시야가 흐려지거나 양쪽 눈의 사물이 다르게 보이는 경우 등) ▲언어 장애 ▲보행 장애 ▲망상 ▲경련 등이 동반된다면 뇌종양을 의심해봐야 한다. ◇유의해야 할 다른 신호들 드물지만, 난청 증상도 주의해야 한다. 뇌종양의 일종인 측두골 수막종을 진단받은 환자 중 83.6%가 청력 손상을 겪었으며 이명, 귀 먹먹함, 귀 분비물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는 서울보라매병원 연구결과가 있다. ========= 작년에 두통으로 대학병원에서 정밀 검사까지 받았네요, 아픔이 계속되면 꼭 좀더 큰병원에서 검사 받는것이 좋죠
뽀봉
토달볶
아침으로 먹은 토달볶 어제 해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아침에 전자렌지에 데워 먹었어요 미리 해두면 계란 냄새 날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이제는 한번에 많이 해두고 이틀 정도 먹을까 싶네요
냥냥써브
아침에 바빴어요
5시쯤 계피차 아침부터 따뜻하게 먹으려고 생강마저 까고 편썰어 놓고 계피 씻어서 푸드스타일러에 차모드로 만들기 시작했어요. 한 시간 이상 걸리더라구요. 고구마도 씻어서 쪘어요. 홈트 할 때 중간중간 나와서 다 익은 거 먼저 뺐었네요. 대부분은 냉장고 하루 넣어놨다가 건조기로 말려 간식으로 먹고 너무 얇은 부분만 잘게 썰어서 샐러드나 시리얼과우유에 타 먹을려고 준비했어요 우리 부엌에서 본 설경입니다☺️ 나무에 눈도 눈꽃처럼 초현실적으로 이쁘게 보였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에 따뜻한 레몬수 한잔~🍋
아침 공복에 레몬수 한잔 따뜻하게 마셔줬지요~~^^ 오늘은 첫눈온 날이라서 그런지 마음이 몽글몽글~🩷 주방 창으로 눈오는거 보면서 레몬수 마셔주니 좋았어요~~^^
냥식집사
눈이 엄청 내렸네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창문에선 이미 밤사이 눈이 엄청 내렸네요 그리고 지금도 눈이 펑펑내립니다. 오늘 차를 가지고 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강아지 산책은 할 수 있을지 .... 그래도 한번 밖으로 나가봐서 할 수 있으면 산책을 나가야겠지요? 오늘은 눈이 오니 맘은 갑자기 포근해지는데 차 움직이려면 할 수 있을지가 좀 걱정스럽지 마냥 어린아이처럼 좋군요 오늘도 행복한 날이 될 것 같아요.
로니엄마
*와~~나무가 찢어지겠네요😱😱
아침에도 눈이 많이 와서 놀랐는데 멈추지를 않네요. 무거운 습설이라서 나무위에 눈이 무거워보여요. 첫눈이 이렇게나 많이 올줄이야...🥲 다들 눈길 조심하세요!!!❄️❄️❄️
냥식집사
백미당 아이스크림
이 아이스크림 맛있 다고 하셔서 컬리에서 주문 했는데 아침에 먹어보니 과자도 바삭하고 맛있네요 ㅎ 근데 아이스크림은 상하 목장이 더 고소 한것 같아요
로블ㅎ
아침과일
아침에 과일 간단히 먹고 비타민 충전 합니다
애플짱
스트레칭
아침에 스트레칭 해줍니다
해바라기
모닝빵~
오늘 아침에 모닝빵에 딸기쨈 바르고 치즈 가득 넣어서 먹고 왔네요~~
꼼꼼엄마
아침밥 인증
오늘 아침에도 아침밥 챌린지 인증했어요 간단하게 인증먼저 하고 이것저것 골고루 챙겨먹었어요
꼼꼼엄마
미온수 한 잔 마셔요.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수분 보충합니다. 밤사이 끈적한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네요.
정수기지안맘
설산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눈이 많이 내렸네요 ㅠ 저는 개인적으로 눈은 안 좋아 하는데 설산 보니 멋있긴 하네요. 운전할 생각에 걱정이네요
로블ㅎ
대전 다녀온 아들의 선물
나도 어른이 저랬다면 싫은데 내 자식이 저랬다면 괜찮음 돈도 한정적이었을 텐데 얼마나 먹고 싶었겠음 ㅋ
야고
아침에 눈뜨자 마자 신나는 음원 틀어놓고~♡♡
일찍 눈이 떠져서 여유있게 신나는 음원 들었어용.댄스 음악으로다가~~
우블리에
촉촉한 입술을 위해 샀어요^^
아침에 보니 딸 입술이 건조해서 다 텄더라구요 퇴근길에 새로 하나 샀어요 가지고 다니면서 바르라고 줬더니 좋아하네요~ 날씨가 추워지니 피부도 입술도 너무 건조해요
우리화이팅
재난문자 받으셨죠? 새벽부터 눈 엄청 온대요;;
애들은 첫눈이라고 좋아하는데.. 저는 출근길이 걱정이네요 ㅠ_ㅠ 새벽부터 눈이 오면 땅도 얼고 차량운행도 힘든데.. 걱정이네요 ㅠㅠ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야겠어요 첫눈의 기대와 설레임보다 걱정이 더 되네요~ 모두 내일 옷 따뜻히 입으시고 조심하세요~
우리화이팅
11/26(화)새벽에 첫눈 온데요❄️☃️
경기도에는 새벽에 첫눈이 오려나봐요❄️ 안전안내문자가 왔어요. 운전하시는 분들 조심하셔야 겠네요. 저희 남편도 새벽에 나가는데 걱정되네요.
냥식집사
저녁 식사
저녁 식사 순두부찌개 먹었어요~^^ 어제 먹던 불고기 데워서 먹었어요
수수깡7
물마시기
아침에 물마셔요
한소래미
아침러닝~
비 안오는 아침에 후다닥 나가서 뛰고 왔어요 오늘은 후드에 패딩 조끼만 입고 뛰었는데 땀도 적당하게 나고 좋았어요. 안에 긴팔 두개 입는 것보다는 외투는 조끼 타입이 나은거 같아요 오늘 바람 엄청 부네요~ 퇴근길 조심하시고 모두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
오늘밤부터 전국 눈… 모레까지 수도권 최대 10㎝ 온다
비가 왔다가 개였다가.. 바람도 엄청 불고.. 확실히 춥네요 ㅠㅠ 이제 눈소식까지 있네요~ 오늘 밤부터 눈이 오면 내일 출근길은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최대 10cm이니.. 조심해야겠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옷 따뜻히 입으세요~ 목요일인 28일 오전까지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과 충청권은 26일 밤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27일 출근길에 눈이 쌓인 곳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 두 차례 강수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먼저 전날 시작한 비는 제주와 남부지방은 26일 오전, 중부지방과 전북에선 밤까지 이어지다가 그치겠다. 26일 밤까지 예상 강수량은 부산 20~60㎜, 강원·울산·경남 10∼40㎜, 수도권·충청·대구·경북·제주 5∼30㎜, 호남 5∼20㎜로 예보됐다. 이후 27일부터 28일 오전까지 다시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경북은 28일 오후까지, 경기남부·충청·호남은 28일 밤까지 강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7~28일 예상 강수량은 서해5도·충남권·전북·제주 5~30㎜, 수도권·강원·충북·광주·전남 5~20㎜, 강원·경북·대구 5~10㎜, 부산·울산·경남 5㎜ 안팎으로 전망된다. 26일 오후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비 대신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강원도는 26일 오후부터 눈이 쌓이며 28일까지 5~20㎝의 적설이 예상된다. 수도권과 충청·전북 등도 26일 밤부터 눈이 오면서 쌓이겠다. 28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수도권 3~10㎝, 서해5도 1~3㎝, 충청 1~5㎝, 전북 3~15㎝다. 그밖에 27~28일 이틀간 제주산지 5~15㎝, 경북산지 5~10㎝, 경북·경남 1~7㎝, 전남 1~5㎝, 전북 1~3㎝, 대구 1㎝ 안팎의 눈이 예상된다. 27일 출근길에 수도권과 충북, 전북 동부, 경북 북동 산지에 습기를 많이 머금어 무거운 ‘습설’이 시간당 1~3㎝씩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습설은 건설에 비해 무게가 더 나가 지붕이나 비닐하우스 등에 쌓이면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강원도와 제주 산지는 27일 밤까지 많은 눈이 이어지겠다. 충청과 경북은 29일, 호남과 제주는 30일까지 비나 눈이 올 예정이다. 강수와 함께 강풍도 예고됐다. 현재 인천 옹진과 울산 서부 등에 강풍경보를 비롯해 대부분 해안과 제주, 전남내륙, 경남 서부 내륙에 강풍특보가 내려졌다. 대부분 지역에 27일까지, 경상 해안에는 28일까지, 서해안과 제주엔 당분간 순간풍속 초속 20m 안팎의 강풍이 예상된다. 산지는 순간풍속 초속 25m의 더 강한 바람이 불겠다. 기온은 26일 낮까지 평년 기온 수준을 유지하다가 오후부터 급격히 떨어지겠다. 26일 낮 최고기온은 7∼16도로 예상된다. 그러나 27일은 기온이 아침 최저 영하 4도에서 영상 6도, 낮 최고 2~11도에 그치며 기온 등락폭이 크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예보된 기온보다 더 낮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조선일보>
우리화이팅
기온 더 내려간다네요
오전에 돌풍 불고 비가와서 깜짝 놀랐어요 더 기온도 내려간다고 해요
수수깡7
아침은 야채와 견과류 사과
아침에 야채랑 견과류랑 사과 먹었어요 아침에는 잘 먹히지가 않아서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먹어요
오와둥둥
일어나기 힘들었지만 스트레칭부터~
아침을 여는 스트레칭으로 하루 시작했어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었는데 이불을 박차고 ㅎㅎ 물마시고 운동했어요
오와둥둥
바람이 많이 부네요
강풍주의보 때문인지 바람이 정말 많이 부네요.. 아침에 살짝 비 오고 지금은 개인 하늘에 구름가득한 하늘입니다
저스트영
아침 샐러드와 잡곡빵샌드위치(+잡채)
다시 700g 쪘어요ㅠㅠ 어제 아침은 잘 먹고 어제 점심은 열무비빔밥을 괜찮게 먹었는데 2시반에 배부르게 먹고 배가 안 고파서 저녁을 안 먹었더니만 멍하게 밤까지 안자고 있다가 밤에 배고파서 말린 고구마를 한 통이나 먹었답니다🤣 정말 무슨 뻘짓을 이렇게 했는지 몰라요.😂 이럴땐 찐이유가 어쩌구니 없지만 확실해서 그냥 마음을 먹고 빼야 되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아니고 먹고 싶은 음식 참았다가 먹는 것도 아닌데 간식으로 찌는 게 제일 아까워요. 감기약 때문이라고 탓하고 싶은데 이게 조제 약도 아니고 그냥 약사님이 가볍게 처방해 준 거라서 그건 아닌 것 같아요.😅 아침은 어제랑 똑같이 김치밖에 없는 밥을 또 먹는 게 좀 지겹기도 해서 샐러드에다가 잡곡식빵샌드위치 먹으려고 차렸답니다. 모두의 아침밥 챌린지는 엄마랑 동생 먹는 밥상으로 올렸어요. 우리집 식구 사진이니 괜찮지 않을까요?ㅋㅋㅋㅋㅋ 샐러드 만들어서 차지키소스 올리고 식빵 2개 남은 거는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서 차렸어요. 오늘 콥샐러드는 어제 CU 편의점에서 콥샐러드를 하나 사와서 그거를 바탕으로 집에 있는 야채를 더해서 만들었답니다. 롯데카드에서 6000원 이상 사면 5000원 할인해주는 쿠폰이 나와서 콥샐러드랑 아몬드데이 2플러스1이라 사왔어요. 콥샐러드고 렌치드레싱 있고 170칼로리 라네요 아래에는 양상추와 잎채소가 조금 있고 위에는 큐브 찐 고구마, 큐브 닭가슴살 완숙란 반개와 방울토마토 1개 렌치드레싱이 따로 있답니다. 양상추 씻어 담고 집에 있는 당근 콜라비 파프리카 채썬사과 브로콜리 넣고 완숙란 반개, 큐브닭가슴살, 큐브찐고구마, 방울토마토 올린 다음에 렌치드레싱 골고루 다 넣고 차지키소스(샌드위치에 넣어 먹으려고) 가운데 올리고 햄프씨드 견과류 시리얼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기존 내 샐러드에다가 큐브 찐고구마, 닭가슴살정도 더했는데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고요. 샐러드 2/3 먹고 차지키 소스랑 야채들 듬뿍 올려서 뚜껑 덮어서 샌드위치 만들었어요. 이것도 맛있겠죠?😆😁 제 마지막에 먹으려구요. 전에 내가 만든 잡채가 아직 조금 남아 있었거든요. 오늘 아침에 엄마랑 동생먹는다고 다 데워서 저도 마지막이니 먹어보겠다고 조금 담아왔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 레시피인데 정말 맛있어요. 이정도 먹은 거 괜찮겠죠? 샐러드 다 먹고 잡채 먹고 샌드위치까지 다 클리어 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뜨아 한잔
아침에 일어나서 뜨아 한잔 마셨어요 비오는 날이라서 그런지 커피향이 아침에 좋게 느껴지네요. 이제 아이스는 못 마시겠네요
로블ㅎ
고구마 옥수수죽
아침에 늦잠자서 밥을 못먹고 나왔는데 동료가 짜먹는 고구마 옥수수죽 주네요. 옥수수 알갱이가 씹히고 고구마가 걸쭉해서 두유보다 포만감이 있네요. 간편한데 든든한것 같아요. ^^ 점심 먹고 커피 쏘아야겠어요.
워터멜론
구름 가득했는데... 지금은 해가 쨍 해요 (●'◡'●)
아침에는 비도오고 구름이 가득했는데. 지금은 해가 쨍 났네요. 다른지역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희동네는 해가 났어요.
주안맘0413
밤 같은 아침
아침에 비가 와서 그런지 밤 같은 아침 이네요. 비가 와서 그런지 더 피곤한 아침 시작 이네요. 비오는 날 별로 안 좋아하네요
로블ㅎ
홈트 했어요
아침에 홈트로 시작했어요 오늘은 슬림한 팔 만들기로 스트레칭 했어요
들꽃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