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소-찻잔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컵을 찾았습니다. 바로 다이소에서요. 색상도 두가지로 해서 부부가 사용할려구요. 가격도 하나당 1000원. 우리 부부 차 마실 때 애용하는 컵이 되었어요. 적극 추천합니다.
프라임12345
김장 살것인가 할것인가 ? 그것이 문제네요
참고로 저는 조금 샀는데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출처 [르포] 매경헬스 김장 30포기 실제비용 54만원…'만들 것인가 살 것인가' 30포기 재료비 54만원, 배추보다 비싼 ‘금(金)춧가루’ 배추 등 채소는 정부의 김장 수급 안정 대책 등 영향으로 가격이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한국물가정보가 발표한 11월 중순 배추 가격은 1포기당 4000원이었지만 실제 구매가격은(17일, 인천) 1포기 2600원 꼴이었다. 20포기 기준으로 8만원을 예상했지만 이보다 많은 30포기를 7만9000원에 구매했다. 무우, 쪽파, 대파, 마늘 등 속재료들도 발표된 물가정보와 비슷했다. 이러한 필수 채소 재료들을 제외한 재료들은 지역마다, 집집마다 달리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발표된 정보와 실제 김장 비용은 비슷했다. 그런데 유독 비싼 가격에 눈이 가는 재료가 있다. 고춧가루다. 고춧가루는 주재료인 배추보다 더 비싸다. 배추는 전체 김장 비용에서 15%를 차지하지만 고춧가루는 38%를 차지했다. 김장철이 되면 배추 가격이 얼마나 올랐을까 가장 먼저 걱정하지만 사실상 고춧가루 가격이 전체 김장 비용을 좌지우지 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김장 비용은 예상과 현실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다만 단순히 비용만 생각해서 ‘이 정도 비용이면 김치를 사먹는 것보다 김장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소요되는 시간과 체력적인 부담은 김장 비용처럼 간단하게 계산되지 않는다. 배추를 절이는 시간은 꼬박 6시간이 넘게 소요된다. 그냥 두고 있을 수 없고 시간에 맞춰 뒤집어줘야 한다. 무우, 쪽파, 대파, 갓 등 부재료는 세척부터 써는 것까지 만만치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 절여진 배추에 속을 채우는 일은 상상을 초월하는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 배추 한 포기를 4조각으로 자르면 30포기가 총 120개 조각이 된다. 조각마다 하나하나에 속을 채워야 한다. 한 조각의 배추의 배춧잎 하나씩 들어 골고루 속을 채워야 하는데 이것을 꼬박 120번 반복한다. 실제 두 명이서 30포기 배추 속을 채웠더니 4시간이 걸렸다. 결국 하루에서 이틀은 종일 김장에 쏟아부어야 한다. 김장 다음 날 근육통과 몸살은 덤이다. 단순 재료 값으로 계산하면 한 포기당 1만8000원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김치보다 저렴할 수 있지만, 여기에 시간과 노동력은 포함되지 않는다. 어떤 가정은 김장이 명절만큼 중요한 큰 행사다. 가족들이 모여 일년동안 먹을 김치를 만들고, 굴과 돼기고기를 준비해 먹으면서 추억을 만드는 자리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보다 ‘효율’과 ‘기회비용’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은 김장을 하지 않는 것이 ‘미덕’이 되어가고 있다.
마음그릇
묵음김 활용하기 좋은 김무침
명절에 큰 김이 많은 분량으로 들어왔는데 개별포장이 안되어 있을 경우 항상 절반 이상이 묵은김이 되어 눅눅해진다. 구워먹는것도 한계가 있어서 요즘은 김무침을 해먹는다.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아서 밑반찬으로 좋다. 하지만 김의 특성상 오래 냉장고에 두는 건 좋지 않을듯. 한번에 10장 정도만 만들면 작은 반찬통 한개에 들어갈 정도라 2-3일이면 먹을 수 있다. 재료 : 김10장. 진간장 2T. 국간장 1T. 설탕 1/2T. 매실청 1T. 참기름 1T. 깨소금 1T. 맛술2T. 다진마늘1T. 다진파 1T. 만드는 방법 : 1. 김 10장을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 잡내를 날린다. 2. 마늘과 파는 잘게 다져준다. 3. 그 외 양념재료를 다 섞어준다. 4. 클린팩에 김을 집어넣고 잘게 부숴준다. 5. 큰 볼에 김과 양념을 조금씩 나눠 넣으면서 무쳐준다.
미여니70
가만 생각해보니
주말에.. 그리고 오늘 빨래돌리고 나왔어야했는데.. 깜빡했네요 으악 오늘 집에가서 바로 돌려야겠어욬ㅋㅋㅋ 으앙 내 정신..
구룸구룸
물마셔요
일어나면 바로 마셔줍니다 공복의 물한잔 오늘도 한잔 마시고 시~~~~작
쉬림프
김장김치엔 역시 수육이 쵝오!
요즘 날 더 추워지기전에 김장 김치 많이들 하시죠~ 힘들어도 해놓으면 너무 맛있는 김치가 꿀맛^^ 김치에 수육고기삶아서 바로 먹음 입에서 사르르녹고 넘 맛있네요~ 오늘 힘들지만 냉장고에 김치가한가득~뭔가 뿌듯함이..
펄신
김장 김치에는 수육이 최고죠...ㅎ
친구가 김장 김치를 1통 주었네요...ㅎ 마트에서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사서 삶아서 김장 김치와 함께 먹었네요...^^ 역쉬 김장 김치에는 수육이 최고네요...^^ 바로 먹을 김치라 소금을 적게 넣어 짜지 않고 맛이 좋았습니다...ㅎ 저희 집은 김장김치에 굴과 젖갈을 넣어 조금 짜게 담는데, 친구네는 소금을 적게 넣어 짜지 않고 맛이 좋네요...ㅎ 지금이 배추나 무우 등 채소류가 제일 맛이 좋은 시기인지라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아도 넘넘 달고 맛있네요...ㅎ 저녁식사는 김장김치와 수육으로 맛나게 먹었네요...ㅎ
바다사랑태양
다이소 신생아용 면봉 추천합니다
다이소에는 면봉도 종류가 정말 많아요! 그 중에서 제가 잘 사용하는 면봉을 추천드리려고해용 바로 마이비 신생아용 면봉이에요 신생아용이라고 하지만 얇고 부드러워서 어른인 저도 사용하기에 너무 안전하고 편하더라구용 다이소 면봉 종류 중에서는 가격은 3천원으로 비싼편(?)이지만 300피스로 가성비가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얇고 부드러운 면봉을 찾으신다면 다이소 마이비 신생아용 면봉 추천추천 왕추천합니다
딩웅
다이소 의자양말 추천합니다..
다이소에서 여러가지 물건을 이용하는데요~ 이번에 산건 바로 의자양말이예요!!! 원랜 다이소에서 의자 아래에 붙이는 스티커???같은거를 의자 아래에 붙여놨었어요 그런데 은근히 그게 잘 떼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아예 의자다리양말로~~~ㅎㅎ 요건 안 벗겨지고 좋아요!!! 특히 소리가 적어서 가장 마음에 들어요 ㅎㅎ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랄라러랄
내돈내산)다이소 존슨즈베이비 오일
다이소 제가 정말 애정하는 곳인데요 하나 부터 열까지 다 맘에 들고 하나둘씩 담다보면 ㅎㅎㅎㅎ만원이 훌쩍 넘어가요 그중에서 저는 존슨즈베이비오일을 꼽아봤어요 요즘에 가장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여서요 날씨가 건조하니 크림 로션으로 바디를 관리하기가 힘들었는데 다이소 갔다가 계산대 앞에서 바로 겟 했네요 ㅎㅎㅎ 로션과 섞어 바르면 건조함이 확실히 줄어들거든요 다이소 내돈내산 추천 합니다
주안맘0413
김치미나리 삼겹살
삼겹살 하면 김치가 빠질 수 없죠. 다이어트 레시피에 올려도 되나 싶지만 맛있으면 0칼로리라죠~!? 그리고 김치, 삼겹살과 궁합이 좋은 채소가 있습니다. 바로 미나리 입니다. 향긋한 미나리 향이 돼지 기름과 합쳐지면 맛과 향 시나지가 큽니다. 이미 많은 삼겹살 집에서 미나리를 제공하더라구요. 미나리가 억세지 않을까 싶지만 돼지기름에 볶으면 야들야들해 지고 상추에 삼겹살, 볶은 김치, 미나리 쌈 싸먹으면 궁합 제대로입니다. 일단 고기를 굽고, 어느정도 구워졌다 싶으면 김치는 삼겹살 옆에, 미나리는 삽겹살 위에 얹으면 됩니다. 구워진 고기에서 나오는 열기로 미나리가 익고 고기를 먹다보면 고기와 김치와 미나리가 한데 어우러지며 황홀한 맛을 냅니다. 집에서도 간편히 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평송가성
김치찌개가 최고!
김치를 활용한 요리가 뭐가있지 생각하자 마자 바로 떠오른 것은 김치찌개!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어렸을 땐 참치를 넣은 김치찌개가 좋았는데... 나이가 드니 돼지고기 넣은 김치찌개가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적당히 비계가 붙은 돼지고기에 뽀얀 두부 넣고 신 김치를 넣어 푹 끓여요. 김치국물도 넣구요. 그러연 칼칼하고 뜨끈한 김치찌개 완성입니다.
기분좋은아침햇살
다이소 브러쉬 한 손에 쏙~
다이소 브러쉬 진열대에 가면 정말 많은 종류가 있지요 그것 중에 택한 건 바로 요거네요 저는 큰 빗 보다는 그리고 꼬리빗 종류 보다는 이런 브러쉬를 선호하는데요 요개 사이즈가 한손에 쏙 들어와서 머리말리고 빗질해주기 딱이네요 저는 이거 만족해요. 아이꺼랑 제꺼 사서 각자 따로 써요 1000원이면 너무 싸고 좋아요. 나무 브러쉬는 빗다보면 망가지는데 오히려 이런 플라스틱류가 더낫네요.
산들바밤바
달님과 별님
어제밤 불토를 즐기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하늘을 보니 밝은달 바로옆에 유독 반짝이는 별하나 목성 이라고 하던데 참 밝으네요
그냥한번1
오이참치비빔밥은 마이너스 칼로리 라고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 = 식품 자체의 칼로리가 낮고, 소화에 필요한 칼로리가 높아 체내에 칼로리가 적게 남는 식품. 대표적으로 양배추, 오이, 샐러리,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많이 아실텐데 오징어, 닭가슴살, 참치, 두부같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도 소화과정에서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채소만 마이너스칼로리 식품인줄 알았는데 참 다행스럽지 않습니까? 그럼 요 재료들만 모아 먹으면 저칼로리 식단이 되는거죠. 요즘 유행하는 양배추볶음덮밥이나 오이비빔밥도 바로 마이너스칼로리 식단이 되는거죠. 그 중 오이참치비빔밥은 불도 안쓰고 완전 간단. 오이 반 개 먹기 편한 크기로 썰기 + 참치 작은 캔 기름 빼기 + 간장+ 다진마늘+식초+참기름 밥은 현미밥이면 더 좋습니다. 오이 대신 양배추를 채썰거나, 참치 대신 두부나 닭가슴살을 구워 넣어도 좋습니다. 맛있게 드십쇼!
랄랄ㄹ
다이소에서 비누사요♡.♡
내사랑 도브 비누~♡ 향도 너무 좋고 성분도 좋아서 애용해요. 다이소에서도 도브 제품을 파는데 저는 비누랑 바디워시를 자주 사요. 인터넷가하고 비슷한가 싶다가도 같은 개수면 다이소가 훨 싸더라구요. 택배기다리는 시간도 아까운데 다이소가면 바로 겟해서 좋아요ㅋㅋ 10분거리 다이소로 레츠고~^^
58로가즈아
김치 레시피 - 김치찌개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생각하면 처음으로 바로 떠오르는게 김치찌개죠~~ 오늘 저녁으로 먹었어요..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두부를 넣고 싶었는데 냉장고에 없었어요..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바나나좋아
김치활용 레시피 김치보쌈이쥬
김치 활용 레시피입니다~ 김장 김치하면 떠오르는 그것 바로 삼겹살이쥬 김치하고 삼겹살만 잘 삶아주면 맛있는 김치보쌈 완성이쥬
박초랑
오늘 저녁은 싸이버거
운동하고 바로 싸이버거를 먹었네요. ㅡㅡ 역시 주말에는 식단관리 하는 게 너무 힘든 거 같아요. 그래도 ㅋ 싸이버거 앱테크로 먹어 무료로~ 그래서 더 맛있었던 거 같네요.
valor314
다이소 멀티수납백 이거 정말 물건이에요.
캠핑갈때 반드시 챙기는 다이소 멀티 수납백 소개할게요. 윗쪽에 고리 달려서 텐트안 어디에나 걸수 있고요. 칸칸이 그물망으로 나눠져서 그때그때 필요한 물품 바로바로 보고 꺼내쓸수있어요. 짐 쌀때도 다 챙겨넣어 착착 접어 지퍼 잠그면 들고 가기도 간단하답니다.
쨋든럽
저칼로리 천사채 활용한 뚝배기불고기
뚝배기불고기에 절대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당면인데요. 당면 칼로리가 어마어마 하잖아요. 혈당도 빠르게 높여서 다이어터에겐 정말 안좋은 식재료인데요 그럴때 당면대신 천사채를 활용해보세요 천사채를 당면화 하면 (식소다+끓는물) 당면과 거의 비슷한 식감과 맛을 구현해낼 수 있어요 100g 칼로리가 10 도 안돼서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식품이랍니다!!
메로나두개
다이소 야채보관통
다이소에서 산 야채보관 통이에요 안에 바구니가 들어있어서 물 빠질 여유공간이 있어요 야채를 넣으면 바닦에 바로 닿지 않아 야채 물러짐이 덜해요 그렇다고 아주 오래 보관 되는 건 아니에요 물빠짐 덕분에 조금 덜 무른다는 거지요 투명통이라 안이 보여서 열어보지 않고도 내용물을 볼 수 있는 것도 좋아요 야채 보관통으로 저는 잘 사용하고 있어요
롱쎌
각설탕이 몇개~
예전 직장에 바나나우유 기업에서 나와서 시판용 바나나우유 만드는 방법을 시연하면서 보여주었는데 각설탕이 8개나 들어갔어요!! 진짜 놀랐던 기억이 남아있지만 너무~ 맛나다보니 끊을 수가 없었어요!!🤣
킹로또
오늘 러닝 시작해요
오늘 불금을 위해 러닝을 바로 시작합니다 이 노래로 출발해보아요 오늘 컨디션 좋아요 달려봅시다!
구룸구룸
곤약젤리 칼로리 엄청 낮아요
제가 다이어트 할 때 마다 즐겨 먹는 간식이 바로 곤약젤리 입니다 다른 과자나 사탕 젤리 보다 칼로리가 훨~~씬 적어요 그렇다고해서 맛이 떨어지지 않고 정말 맛있죠 냉장고에 넣어서 음료수 대용으로 시원하게 먹어도 정말 좋아요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에도 좋습니다 추천이용
소수민족
두부조림
오랜만에 두부조림해봅니당^^ 직접 만드는 손두부사다가 하니 너무 맛있네요^^ 다이어트로 매일 삶아먹다 색다르게 반찬용^^ 즐건 저녁되세용~
천하무적챈진
다이소 스텐배수구망 조아조아🩷🩷
깔끔한 싱크대를 원하는 누구나에게 추천템!! 사이즈도 대중소 있어서 집 싱크대 배수구 사이 확인 후 구매 가장 작은 사이즈는 매장마다 구비 안되어 있어서 있는 매장에서 보고 5개 바로 구입!! 매장에 구비 안되어 있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입가능하나 가격은 좀 더 비싸요.
The1
맛있는 저칼로리 당근라페^^
당근은 100g당 34칼로리로 다른 채소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프랑스식 당근절임 샐러드인 당근라페는 100g당 70칼로리로 곁들여 먹는 음식에 따라 저칼로리 식사를 하실수 있어요~ 만들기 쉽고 칼로리 낮은 당근라페 너무 맛있어요~ 홈메이드 맛있는 브런치로 드셔보세요~ 당근을 채썰어 소금 반스푼에 20분간 재어둡니다. 이후 물이 생긴걸 꾹 짭니다. 머스터드1,레몬즙1,꿀1,올리브오일2, 후추톡톡으로 버무린 후 냉장고에서 1시간이상뒀다 드세요. 바로 드셔도 맛나지만 하루지나 드시면 더 맛있어요~ 일주일간 냉장보관 가능합니다. 한동안 당근라페 물리도록 드시게 될겁니다ㅎㅎ 빵에 올려드셔도 맛있고 김밥에 넣어도 맛있어요~ 당장 당근 채썰러 가세요~~~
착한놈
키토 다이어트에는 키토김밥
키토 다이어트의 핵심은 저탄고지!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건강항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것! 그러나 매번 맛없는 키토 음식만 먹는건 다이어트가 지속 되기 어렵다고 생각해요. 그럴때는 속세 음식과의 타협점 바로바로 키토김밥! 다이어트 하면 김밥이 왜 이렇게 먹고 싶은지 ㅋㅋ 저만 그런가요? 하지만 칼로리가 살벌해서 고민이 많이 되는데 키토김밥은 밥 대신 달걀을 써서 칼로리는 줄이고 탄수화물 섭취더 줄이고 단백질 섭취는 늘리는 좋은 음식!!! 그리고 일단 보기 좋은 떡 처럼 넘 이뻐요. 강추 드립니다.
해쭈주
키토김밥 양배추 가득~
키토 음식을 가장 쉽게 접하는 게 바로 키토김밥이 아닌가 싶습니다. 달걀2개에 양배추 채썰어넣고 소금간. 그리고 두껍게 지단으로 부쳐내고요. 밥 없이 김 위에 지단부터 깐 다음 야채들 위주로 맘에 드는 재료 올립니다. 김밥 말듯 돌돌 말면 끝! 정말 맛있고 배부른 한끼가 되죠
꿀빛
[저칼로리 음식] 소고기 샤브샤브는 사랑이에요.
제가 생각하는 저칼로리 음식 하면 떠오르는 딱 한가지는 바로바로 소고기 샤브샤브랍니다. 완전 사랑하지요. 다이어트 할 때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유일한 음식인 것 같아요. 소고기와 야채 가득의 조화는 완전 환상이에요. 포만감도 좋고 맛은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이지요. 영양소 또한 두루 갖춘 음식이 아닐까해요. 라이스페이퍼 한장에 소고기와 버섯, 각종 야채를 얹어 먹으면 완전 행복해요. 소고기 샤브샤브처럼 포만감도 좋고 다이어트 할 때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인 것 같아요.
우리아들2
소통왕 참여했어요
잊어버릴까봐 바로 참여 인증서 보냈어요
수수깡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