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추석엔 전붙이기
명절에 전부치기는 제가 꼭하는 일중 하나입니다 비싼 소고기지만 예뿌게 부쳐서 바로 한입에 쏙 넣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명절음식 입니다 가장 손이 들어가는 음식중 하나 이번 한가위도 풍성하게 보내고있습니다 연휴가 얼마 안남았지만 즐겁게 보내요 풍성한 한가위되세요
꿈꾸는썬
추석음식 처리하기
일단 먹을만한거는 소분해서 봉지에 담은다음 냉동실로직행해요ㅎㅎ전은 뎁혀먹으면 바로먹을만하니까요ㅎㅎ 과일류는 스무디나 요거트에 같이 넣어먹고 나물류는 볶음밥이 국룰이죠
Jess19
추석음식 준비(동그랑땡)
안녕하세요? 추석 잘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추석 음식은 바로 동그랑땡입니다. 재료:소고기다짐육, 양파 ,당근,표고버섯,파,두부1모 재료가 준비되면 잘게 썬 다음 뭉칩니다. 뭉쳐자 동그란땡을 계란을 묻힌 다음 후라이팬에 구우면 노른 노른한 동그랑땡 완성! 그럼 추석음식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후추 한큰술 소금 약간, 밀가루 좀 많이
시아81
우리집 추석음식은~
바로 LA갈비입니다! 언제부턴가 명절에 우리집에선 동생네 내외가 재워온 갈비를 먹는게 루틴이 되었네요 중불에 자주 뒤집어가며 양념을 조금씩 부워 이쁘게 구우면 아주 맛있습니다!
앤드류사이먼
추석음식
추석때 간단히 부친전이랑 진주삼천포서 바로 떠온 회로 두둑히 배채웠어요.어렵지않게 많지도 않게 가볍게 후딱 먹었네요.추석이라 이것저갓 많이 하면 하는사람도 힘들고 스트레스쌓이는데..간단히 차려서 먹는것도 괜찮더라구요.다같이 부담덜어주는 그런 추석상이였어요.. 모두 건강한추석연휴되세요~^
희망지기
치팅데이 맛집 전어회
추석연휴를 맞아 가족과 찾은곳. 저의 최애 메뉴중 하나인 전어회예요 노량진 횟집의 맛. 가을되며 살이 오른 전어 정말 고소해요. 바로 잡아 회 떠주는 횟집이라 고소해요 간단한 반판이지만 전어가 다했어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행복하세요
걷기와
추석음식 - LA갈비
명절엔 뭐니뭐니해도 갈비죠. 그중 이 LA 갈비는 꼭 먹어줘야 해요. 중간에 뼈도 많고 살도 별로 없는 이 갈비가 명절만 되면 왜케 땡기나 몰라요. 평소에는 전혀 안먹는데 말이죠. ㅎㅎ 이번에도 LA갈비 사다가 전날 저녁에 재서 그 다음날 구우니 너무 맛나요. 저에게 명절하면 제일 떠오르는 음식이 이 LA갈비예요. 전은 많이 아니 거의 안해요. 하면 몇개 먹지도 않고 바로 냉동실행이라 점점 안하게 되네요. 여러분들도 추석에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가족과 행복한 한가위 연휴 즐기세요.
자수민
추석음식 맛있는 전!
추석에는 먹을게 정말 많네요 우선은 죄책감없이 먹고볼래요ㅎㅎ 제가 제일 좋아하는 꼬치전!! 햄 맛살 쪽파 버섯 고추끼우고 밀가루 계란물 묻히고 기름넉넉히 둘러서 구워내면 끝!! 뜨거울때 바로 먹이니 정말맛나네요!! 다들 즐거운연휴 보내세요~~~
제주패스
추석#남은 밤#밤빵 베이커리
추석 차례때 남은 밤,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이왕 깎았으니 그냥 드시나요? 그런 방법도 좋지만! 남은 밤을 설탕에 조린다면! 우리는 맛난 밤빵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1.우유 80g(전자렌지에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 설탕 38g +버터 20g 을 함꺼번에 휘저어 섞어줍니다 2.섞어준 것들에 드라이 이스트 8g을 투척! 3.그리고 강력분 290g을 체로 쳐서 넣어주고 섞어주세요 4.이제 반죽한 것을 30분간 발효 시킵니다(저는 오븐에 있는 발효 기능을 사용하여 발효 시켰어요) 5.발효 되어 나온 반죽을 이리저리 치대며 20번 접어줍니다 6.다시 30분간 발효 7.이제 반죽은 완성 되었구요. 완성 된 반죽을 곱게 펴주고 그 위에 조린 밤들을 박아주고, 펴줍니다 박아 준 밤들과 반죽을 둘둘 말아주고서 6등분을 해주죠. 그리고 틀에다가 3개씩을 각가 넣어줍니다. 8. 넣어준 틀 위에 물 적신, 수건 덮어서 놓아주고 20분간 휴지. 9. 20분 뒤에 수건 걷어보면 반죽이 다소 예쁘게 부풀어 있어요. 부푼 반죽 위에 계란 발라 주시고 170도에 25분간 굽습니다! 10. 완성! 어때요? 남은 밤으로 맛난 밤빵 만들기! 만드는 재미가 있을 뿐더러, 단숨에 남은 밤들이 사라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복희님
기름진 추석 음식 먹은 후에는 라면이 진리죠~~~~
얼큰한 국물이 마구마구 땡기시죠~~~?? 그래서 저희 가족은 오늘 예배 드리고 바로 너구리 라면으로 해장 했답니다^^ 칼칼하고 시원한 너구리 라면 국물이 느끼함을 바로 날릴 수 있게 도와주네요~!! 그리고 라면 먹자마자 아아를 마시니 한끼 완전 잘 먹은 너낌~~*^^* (느낌) ㅎㅎ 이느낌 잘 아시죠?? 모두모두 추석 명절 보내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토닥토닥♡♡♡ 남은 연휴기간도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며 행복하세요~!!
다시꿈꾸는세상
추석음식다먹은 후에는
기름기를 다 내려보내줄수있는 해장국이 딱입니다 아쥬 개운하고 매콤하고 한그릇 금새 뚝딱이네요 ㅋㅋ 추석동안 폰내려놓고 쉴새없이 먹고 이야기하느라 집에 올라와서 보니 찍어놓은게 없네요ㅎㅎ 집에 올라오니 또바로 밖에 나가먹고 배달먹고.. ㅎㅎ 추석동안 너무 행복했어용~~🥲 다들 행복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용
Qwertyu
내돈 내산 전남 무안군 현경면의 장어탕...^^
친구들과 무안에 낚시 갔다가 점심 먹으로 들렀는데 반찬이 정갈하고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ㅎ 장어탕을 주문했는데, 밑반찬으로 장어구이가 나왔네요...ㅎ 살아있는 장어를 바로 잡아 구운 장어라 비린내도 없이 넘넘 맛이 좋았습니다. 밑반찬이 정갈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드디어 메인 메뉴인 장어탕이 나왔어요...^^ 장어탕은 장어를 갈아 넣어 장어를 씹는 맛을 느낄 수는 없었지만, 대신에 전혀 비린내가 없이 구수한 된장국을 먹는 듯한 식감이었습니다....ㅎ 장어탕 못드시는 분들도 거북함 없이 드실 수 있는 시레기 된장국 같은 장어탕입니다...^^ 여수식 장어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약간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비린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강추합니다...^^ 또 다른 식당과 차별되는 점은 바로 식사 후 커피 대신 양파즙을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양파로 유명한 무안이라 양파즙을 음료로 주네요...^^ 혈관건강과 고지혈증에 좋은 양파즙을 공짜로 먹을 수 있어요...ㅎ 물론 커피도 드실 수 있습니다...^^
바다사랑태양
추석 최고의 음식 깻잎전~^^
정말 맛있는 깻잎전 만드는법 추석명절음식 돼지고기 깻잎전 만드는법 인데요 동그랑땡도 만들고 깻잎전도 만들수 있는 동그링땡 깻잎전 레시피에요 깻잎의 향과 식감 그리고 반죽이 진짜 맛있어요~ 깻잎전 만들기 소개할게요 ^^ 재료 돼지고기 200g, 진간장 1작은술, 국간장 1/2 작은술, 소금 한꼬집, 후추 약간 설탕 1/2작은술, 맛술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깻잎, 당근 조금, 양파 1/4개, 대파 머리 1/3개, 표고버섯 1개, 두부 1/4모 부침가루 또는 밀가루, 계란 2개+ 계란 노른자 1개 **돼지고기 다짐육 600g, 진간장 2큰술, 국간장 1작은술, 소금 1티스픈, 다진마늘 1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큰술(깍아서 조금 모자르게), 참기름 1큰술 두부1/2모, 양파 1/2개, 대파 흰부분, 당근 표고버섯 조금씩(제외가능)
로앰
치팅데이 마라탕
천안 불당동 마라탕 라홍* 마라탕에서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다른집들에 비해 땅콩향이 강합니다. 오늘같이 얼큰한게 당기는 날엔 바로 마라탕이지요~ 열량 장난 아니고요 운동한거 도루묵 된다는점~ 그래도 먹었다는 점~ 아하하~ 내일.더 열심히 걸어야겠습니다.
미니김크
오늘도 2만보
저녁먹고 왜이리 졸린지 비몽사몽 누워있다가 이러면 안되겠다싶어 일어나 걸었네요 역시 밥먹고 바로 누우면 속이 넘 안 좋아지네요😵
까망천사
추석 명절에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만드는 하트전...^^
추석 명절에는 여자들이 고생이 많죠. 가족과 친지들을 위해 쉬지도 못하고 음식 만들어 상 차리는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추석 다음날 하트전을 만들었습니다. 하트전은 별도의 양념도 필요없고 만들기도 쉬운데...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서 넘넘 좋아요...^^ 준비물 : 게맛살, 달걀(3~5개), 산적꽂이, 올리브유 간단하죠...^^ 조리 방법은... 1. 게맛살을 반으로 자르고 산적꽂이를 이용해서 하트 모양으로 만듭니다. 2. 계란을 풀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에 만들어 놓은 게맛살 하트를 올려 놓습니다. 3. 계란을 게맛살 하트에 붓고 익히면 끝~~~^^ 접시에 플레이팅할 때 이쁘게 가장자리를 다듬어 주시고, 산적꽂이는 빼 주시면 됩니다...^^
바다사랑태양
추석 명절 대표음식 송편이랑 각종 전이랑
추석 명절 음식하면 단연 송편 그리고 각종 전 대가족인 저희는 송편을 사지 않고 직접 빚는 답니다 가족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송편빚는 것도 추석 명절을 풍요롭게 느끼게 하는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시간은 갓 쪄낸 송편이랑 차한잔 하는 잠깐의 여유시간 어느 떡카페 부럽지 않은 힐링타임!! 잠시의 여유를 갖고 추석명절 음식 2탄 전 부치기!! 주로 육전, 똥그랑땡, 버섯(새송이, 표고) 전을 부쳐요 전 부치는게 손이 많이 가지만 정성을 담아 부쳐내면 뭔가 뿌듯한~^^ 역시 전은 부치면서 바로 먹는 전이 제일 꿀맛인거 알죠? 올해는 육전, 똥그랑땡 위주로 부쳐봤어요~ 끼니때마다 이렇게 한접시씩 먹고 남은 전들은 잘게 잘라서 볶음밥으로 해먹으면 한끼 뚝딱!! 남는 명절음식 처리까지~ 남김없이 완벽해요👍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 연휴 보내세요~~
프린세스라브라바
치팅데이 기념 불광동 맛집 삼오순대국
친구 집이 불광동 지역이어서 불광 cgv에서 친구하고 같이 영화를 봤어요. 그리고 친구따라 영화관 건물 바로 앞에 있는 삼오순대국 집에 갔지요. 삼오순대국은 1986년부터 지금까지 지역 맛집으로 아는 사람은 아는 그런 집이래요. 순대국을 시켜서 먹었는데 뭔가 일반적인 순대국집들과는 달랐어요. 좀 더 토속적이고 역사가 깊은 맛이랄까요? 저는 부속물 좋아하지 않아서 순대를 많이 넣어달라 했어요. 일부러 얘기하지 않으면 순대보다 부속물이 더 많이 나오더라고요. 하여튼 맛은 정말 찐 순대국이었어요. 추천합니다.
멍청이3
추석하면 송편이죠
추석하면 젤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송편이죠 온가족 둘러앉아 누가누가 이쁘게 빚나~내기도하고 그럼 추석에 먹는 대표음식 송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선 칼로리부터 알아볼께요 송편100g에 200칼로리라네요 대략 송편 한개 기준으로 알아보니 깨송편과 콩송편이 좀 차이가 나네요 *깨송편 칼로리 #깨송편칼로리 100g당 깨송편 칼로리는 212kcal 깨송편 한개의 칼로리는 약 56kcal입니다. *콩송편 칼로리 콩송편칼로리 100g당 콩송편 칼로리는 약 200kcal 로 깨송편보다는 조금 낮은 편입니다. 콩송편 한개의 칼로리는 약 50kcal입니다 깨송편보다 콩송편 칼로리가 조금 낮네요 하지만 저는 깨송편파라서~~~깨만 골라먹어요. 이외에도 송편에는 대표적으로 나트륨, 칼륨, 비타민B3(나이아신), 비타민B1 등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편의 대표 영양 송편 대표 영양 성분 송편 100g의 3대 영양소 함량과 구성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각 수치의 일일 필요량, 권장량, 상한량의 기준은 만 18세 ~ 29세의 여성을 기준으로 합니다. 칼로리와 3대 영양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남은 송편은 어떻게 보관할까요? 이번 추석엔 어머님이 거의 다 만들어 놓으셨네요 저희는 가서 먹기만하고 왔네요 죄송하고 감사한 맘뿐이네요 자식 걱정하시는 부모의 마음이 다 그렇겠지요 추석송편 깨송편 완전 좋아요♡
쉬림프
추석에 먹는 깨송편
예전에는 가족끼리 둘러앉아 송편 만드는 재미도 있었지요. 콩, 깨등 다양 재료를 이용해도 깨가 제일 인기가 많았어요.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송편도 떡집에서 사서 먹게되었어요. 올해도 어김없이 송편은 꼭 먹어야죠. 쑥을 이용한 송편이 더 쫀득쫀득해서 맛있어요. 그냥 흰쌀만 이용하면 밍밍해서 싫은데 쑥은 향기도 좋고 식감도 끝내주지요. 속이 꽉~~~~찬 깨 보이시나요? 입에서 살살 녹아요. 떡이라 칼로리가 높지만 추석이니 다이어트는 잠시 멈추고 맛잇게 먹었지요.
우리아들2
추석기념 추석음식편 ♡
추석기념 추석음식만들기😍😍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음식 만들기에 돌입하다!! 명절음식하면 빼놓을 수 없고 가장 첫번째로 생각나는 것!!!! 바로 전!!!!! 전 만들기입니다!!! 가족들 취향에 맞게 전 만들기 시이작~~ 부치고~~부치고~~고소한냄새~~~ 기름기 좔좔 너무 맛있겠쬬!!! 맛있게 먹으면 살도 안찐다죠????(?) ㅎㅎ 추석을 맞이하며 잠시의 포식!!! 추석 이후 우리의 지니어트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면 됩니다~~~지니어트 화이팅 !! 형형 색깔 맛있는 전~~ 갈비~~ 풍성한 식탁~~넘치는 웃음소리~~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___^*
갸갸갸갸
치팅데이맛집 가을엔 새우구이💕
추석에 집에서 오순도순 먹어도 오랜기간 같이 있으니 외식도 해야죠. 집근처 맛집 인천수산대하양식장들러서 새우냠냠합니다. 1시간 대기 기본이라 보심되구요. 너무 정신이 없어요. 그치만 맛있어서! 이해해봅니다. 소소한 팁은 결제후 음식이 준비되니 무조건 입장과 동시에 새우 주문 + 버터새우머리구이 결제를 먼저 하구요. 새우 다 먹은 후 결제영수증과 새우머리 내면 좀 더 빨리 되요. (라면 등등 먹을때도 미리미리 결제 후 영수증) 그리고 맛있게 먹는 팁은 새우가 주황빛이 되면 바로 꺼내세요. 머리 잘라서 모아두고 새우 까먹기. 빨간색이 되면 새우 단맛이 다 빠져요. 주변 테이블마다 다 오래 익혀 먹어서 제가 다 아쉬웠습니다!! 🥲 버터새우머리구이는 새우수염을 한손으로 잡고 새우뿔을 반대손으로 잡은 후 살살 캔뚜껑 따듯이 벗긴 후 수염쪽 손에 잡은 새우를 먹어주세요. 야들야들합니다! 하 또 먹고 싶네요. 경기 김포시 대곶면 약암로 791 1층 https://naver.me/IDBQbsiY
게일
치팅데이 맛집 소개
엽기떡볶이 엽기마라떡볶이예요. 기름진 명절음식 먹고나면 매꼽하게 먹고 싶을때 있잖아요. 그럴때 추천하고픈 음식이예요. 속을 뻥 뚫어주는 매콤한 매운맛이예요. 입속이 얼얼할땐 단무지로 중화시켜 주는것도 잊지마세요. 자매품 꿔바로우도 맛있어요. ㅎ
강제인
치팅데이맛집소개 충북진천 산새가든
어머니 최애 맛집들중 하나입니다. 뭘 거기까지 가서 먹는가 했는데 생신때 가서 먹어보니 고기가 정말 연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진짜 지금도 생각나는건 바로 도토리묵입니다 !! 진짜진짜 맛있었어요.시중에서 파는 그런 묵이 아닌건 당연하구요. 야들야들하고 정말 우리가 이미 고기 많이먹고서 배가 많이 부른 상황인데 다들 이거 먹고 깜짝놀라서 큰 쟁반 다 비웠습니다. 여기서 밥먹고 그 앞에 공원이.크게 있어서 가족산책하구요. 멀지않은 도보거리에 매우 큰 카페가 있습니다. 거기서 빙수랑 커피 먹고 왔는데 참 좋았습니다.
솔트1
추석음식의 필수템 부침개... 먹을수록 살 안찌고 건강해지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이번 추석엔 부침개를 맘껏 먹으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느낌이 있었거든요. 그 부침개의 비법은 바로 밀가루 대신 타피오카 가루와 일반 식용유 대신 아보카도유를 활용하는 것에 있습니다. 제가 만든 부침개는 육전, 동태전, 동그랑땡, 호박전이었는데요 이중 1위는 호박전이었는데요 의외다 생각드실수도 있으시겠지만 어찌나 맛있던지 까무러칠번했지 뭡니까? 물론 다른 부침개가 맛이 없었냐하면 그것도 아니었어요. 육전은 육포같단 얘기도 들었구요 모두 맛있긴했어요 건강하게 만들었는데 모두 맛있다니 이럴수가요 님들도 꼭 호박전 만들어보세요. 1. 호박전 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호박전의 맛있는 비법은 1cm두깨로 썰어 미리 소금간해서 물기는 꼭 짜서 버린 호박을 타피오카 담은 비닐봉지에 담아 흔들어 묻혀 계란에 퐁당해서 엑스타라버진 아보카도유에 부치면 완성됩니다. 2. 동그랑땡은 밀가루와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도 만들수가 있는데요 이것의 비법은 바로 라드유입니다. 라드유가 살찐다고 염려하시는분들 계시겠지만 드신분들은 다 아신답니다. 산폐 염려없이 고온에서도 안전한 기름이라는것을요. 라드유는 특히나 먹을수록 살빠지고 대사량 올려주는 비법의 재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짐육의 핏물 제거 후 미림 대신 와인이나 소주로 비릿내 잡아주구요 각종 양념과 라드유 함께 넣고 동그랑게 모양잡아서 찜기에서 물 끓은 후 7분간 쪄주시면 됩니다. 바로 드셔도 되고 냉동보관해서 도시락 반찬으로 활용하셔도 아주 좋은데요 그땐 아보카도유로 다시 한번 구워드심 너무 맛나고 건강한 맛이랍니다 3.육전과 동태전은 비슷한데요 밑간 과정만 살짝 다르답니다. 동태전은 썰어서 언 상태에서 간을 해서 한시간 이상 실온에 뒀다가 물기빼서 타피오카 묻히고 계란 씌워 부치면 되구요 육전은 핏기부터 잡아준 우둔살등 육전용 고기에 육전용 양념에 쟀다가 타피오카, 계란 씌우기 과정 거쳐서 부치면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전이 완성됩니다. 제가 만든 방법은 다이어트과학자 최겸님의 에리님께서 추천해주신 방법인데 어찌나 맛있고 초간단 방법이었던지 놀라울따름입니다. 매해 큰집에서 함께 전을 부쳤는데 올해 이렇게 만들어갔더니 내년부터 제가 모두 만들어오라는 명까지 받았습니다. 타피오카 전분 지니어트회원님들도 모두 건강하고 맛있는 추석음식 맛나게 많이 드시고 더더 행복한 연휴보내세요. 비법을 알려 준 다이어트과학자 최겸님 유튜브 https://youtu.be/ShmJJwKJi_8?si=Re9CV_TLjbF1_Z37
여울햇살
친구와 함께 추석연휴 멋집 맛집에서 즐거운 시간
경남 밀양시에 위양지라는 저수지가 있어요. 크지 않은 규모라 3-40분 산책 삼아 한 바퀴 돌면 좋더라구요. 저수지를 따라 다양한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서 생태 공부에도 좋다더라구요. 한켠에 있는 완재정이라는 문화재 완재정에도 한번 들러보면 좋을것 같아요~ 저수지 바로 옆에 위양루라는 카페가 있는데 지붕을 기와로 덮어서 무슨 문화재인가 했더니 카페였어요. 2층으로 된 카페인데 주위 경관을 가까이 볼 수 있는 뷰도 멋진 카페였어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밀양까지 가서 저수지 산책하고 나서 이 카페에 들어가서 커피와 빵 디저트를 먹었어요. 포카차 샌드위치가 맛있더라구요. 커피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친구는 따뜻한 카페라떼, 나는 아이스 카페라떼 먹었답니다~ 추석 연휴라 밀양 외곽에는 근처 문을 연 식당이 없어서 점심을 못먹었더니 샌드위치가 정말 꿀맛이더라구요. 입가심으로 치즈케잌까지 먹어줬어요. 추석에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었는데 오늘은 깔끔하게 샌드위치로 한끼 먹고나니 몸도 마음도 가벼운 나들이었어요~
미여니70
추석연휴 치팅데이는 "낭만"
올해 추석연휸 정말 길죠 ㅎㅎ. 차례지내고 명절음식을 매일매일 먹을수는 없어요 저희가족은 집 바로 밑에 있는(청주대앞) " 낭만짚불구이" 에 갔어요. 대표 메뉴인 짚불구이를 시키고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먹었어요. 약간 느끼한 추석음식이 개운하게 내려가는 느낌 ㅎㅎ 한번정도는 맛있는거 먹고 힘내요
쭌애
지금 전만들고 있어요!
지금 전만드는 중이에요 내일 동생 식구들도 다 모이면 같이 먹는답니당 이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건 깻잎전입니다 다이어트 생각하면서 최대한 맛보기는 자제하려는중ㅋㅋㅋㅋ 모두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쿠밍
추석에는 맛있는전!!
추석에는 먹을게 정말 많네요 우선은 죄책감없이 먹고볼래요ㅎㅎ 제가 제일 좋아하는 꼬치전!! 햄 맛살 쪽파 버섯 고추끼우고 밀가루 계란물 묻히고 기름넉넉히 둘러서 구워내면 끝!! 뜨거울때 바로 먹이니 정말맛나네요!! 다들 즐거운연휴 보내세요~~~
ckj8425
오늘 물 2L마셨습니다 5일차 성공
미니 마라톤 뛰고 오니 바로 물 1리터 원샷때려버려서 2리터나 마셔썽요 ㅋㅋㅋㅋ 오늘 새벽에 무조건 오줌보 터질 예정입니다..ㅋㅋㅋ 5일차 물마시기 성공!!
구룸구룸
[추석음식] 즐거운 추석 되세요!
다들 추석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은 명절인지라 여기저기 흩어져 각자 살던 식구들이 하나 같이 한 자리에 모여 앉으니 간만에 집안이 복작복작.... 시끌시끌 거리며 사람 냄새가 나는 듯 합니다. 간만에 보는 얼굴들이 반갑고도 참 좋네요. 하지만 반가움도 잠시, 추석이고 하기 차례상 보기 바빴더랬죠 (다들 그러셨겠죠? ㅎㅎㅎ) 이번 추석 차례상에는 좀 특별한 음식을 하나 올리기로 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꽃게 무침입니다. 본디 제사에 올리는 음식에는 빨간 거는 첨가하지 않는다고는 하나... 재작년 돌아가신 할머님이 좋아하셨던 게 꽃게무침이거든요. 그래서 다들 의견을 모은 바, 할머님 좋아하셨던 꽃게무침을 이번 차례 때 올려보자라는 말이 나와서... 연평도에서 온 꽃게로 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고로 연평도 하면 꽃게가 아닐련지. 게살이 그 어떤 게살보다 연하고, 달기까지 합니다! 얼마나 맛나면 중국 어선들이 몰래 몰려와 연평도 꽃게를 쓸어갔을까요) 양념을 굳이 언급하자면, 고추가루, 간장, 마늘, 고추, 소주(저희는 맛술이 없어서...), 매실액 등등...이었고요. 워낙 꽃게 상태가 좋아서 얼른 만든 양념에 버무렀답니다. 꽃게 무침은 그 전 전날에 했어요. 그래야 맛이 숙성되어서 차례 올리는 날에는 맛이 좋아질테니까요. 사실 요즘 과일이든, 채소든... 뭐든 가격이 많이 올라 비싸서 차례상이라고는 하나 간소하고 간략하게 상을 올렸어요. 상은 이렇게 하되, 식구들끼리 밥 한끼 맛나게 먹는 것에 더 의미를 두기로 하면서요. 다른 지니어터 여러분도 추석 잘 지내고 계시지요? 음식도 음식이지만, 모두들 평안하니 즐겁게 추석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복희님
[치팅데이] 성내동 소리가 있는 주방
안녕하세요? 살다보면 한번쯤 허리띠 풀러매고 먹고 싶은 날이 있죠. 제가 그럴 때 찾는 성내동의 숨은 맛집 바로 "소리가 있는 주방"입니다. 보통 고깃집이나 횟집에 가면 메뉴가 한정되는 느낌이 있어 열심히 먹다보면 약간 메뉴가 아쉬울 때가 있는데요. 이곳은 각종 철판요리를 기본으로 국물요리까지 다양한 퓨전요리를 맛볼 수가 있어 제가 좋아하는 집입니다. (기왕에 먹는 거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고 싶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살치살 스테이크랑 토마토스튜가 맛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밖에서 보면 인테리어는 약간 와인바 같이 생겼는데 안에 들어가면 실제로 그렇진 않고 편안한 선술집 분위기입니다. 맛나고 특이한 요리 먹고 싶을 때 한번 쯤 방문해보시면 좋을 집 같아 짧게나마 소개글 적어보았습니다. 주소: 서울 강동구 강동대로53길 93 1층 소리가있는주방
nepl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