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유산소운동 팁 - "아침 공복 걷기"
저는 아침 일찍 일어납니다 5시 30분 정도에 일어나 이것 저것 준비하고 6시 전에는 집을 나서는데요 걷기가 좋은점은? 집을 나서자 마자 바로 운동이 시작된다! 배우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운동중에 이런 저런 생각을 할 수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아침 일찍 1시간 30분 정도 꾸준히 걷고 있습니다 덕분에 4월 초부터 10월초인 지금까지 8킬로그램 뺐네요 😊 키 175, 몸무게 78.5👉70.5
꿀벌사장
치팅데이 맛집 등촌샤브칼국수
추석에 기름진 음식들을 계속 먹다보면 생각나는건 바로 빨간국물 아닐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등촌샤브칼국수입니다. 빨간국물에 미나리와 버섯이 듬뿍 들어간 샤브샤브를 먹고 있으면 느끼했던 속이 확 풀리는 느낌입니다. 샤브샤브 먹고 칼국수+볶음밥까지 해먹으면 정말 든든한 한끼 식사! 세트로 시킬꺼면 3명에 2인세트 추천드려요. 칼국수에 볶음밥까지 다 포함되어있어 배가 엄청 부릅니다. 버섯좋아하면 야채추가 해도 굿굿굿
jungsh
식후 걷기!
식후 혈당이 많이 오르니 잠깐 걷는것먼으로도 혈당이 많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확실히 따로 유산도 할필요없이 식후 20분 30분 걷기로 충분한것 같아요. 웨이트나 맨몸운동은 밥먹기 바로전이나 먹고 3시간이후에 할려고 하네요 사진은 등산간 기념!
이이영
광풍에 이어 비가 오네요~~
아침에 흐리지만 꽤 맑은 공기 마시며 9천보 걷고 들어왔는데 1시간 전쯤에 갑자기 웬 낙엽을 다 일으키는 광풍이 불면서 바로 비가 오기 시작하네요~~ 이상기후가 맞긴하네요~ 예전엔 보기 어려웠던 현상인 것 같아요~ 조금 두렵고 어떻게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함께네
치팅데이 기념, 요즘 저의 최애 맛집 소개합니다~!
명절연휴에 치팅데이 기념? 연휴 기간 동안 고생한 기념? 으로 저의 요즘 최애맛집 소개합니다!! 바로 춘천 우두동에 위치한 부안집인데요! 고기가 아주 맛있고, 상차림도 깔끔하게 잘 나와서 요즘 아주 잦은 횟수로 방문하고 있어요~ 그리고 인원수대로 시키면 에이드를 공짜로 먹을수 있어요! 아이가 함께 가기때문에 에이드는 항상 아이에게 양보합니다 ㅎㅎ 달달하면서도 아이들이 먹기 딱 좋은맛이더라구요! 김치찌개가 기본 반찬에 포함이라 더 시켜먹지 않아도 되서 좋구요, 쫀득살이라는 메뉴가 좀 생소했는데 고기가 아주 이름처럼 쫀득거리고 맛이 좋네요!! ^^
머랭22
유산소 운동에 가장 효과 좋은 계단걷기!
유산소 운동에 가장 좋은 운동은 바로바로.... 계단오르기입니다! (계단내려가는거는 무릎에 아주아주 안좋아요 비추합니다!!) 계단오르는 운동만큼 유산소 운동에 좋은운동도 없다고 생각해요!! 쉬운거같지만 오르다보면 숨이 차고 운동이 아주 제대로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오르다보면 점점 어지러워서 한칸을 두칸으로 올라가기도하고 그래요 ㅎㅎㅎ 계단을 잘 보면서 올라가야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계단오르기 추천하면서 다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응원합니다!
머랭22
치딩데이기념 대림동 동해반점 소개
다른거 다 필요없이 명절 폭식을 하고도 내가 중국집을 찾은 이유는 바로 이 탕수육 때문이다 찹쌀탕수육이니 꿔바로우니 언젠가부터 뭔가 변형된 탕수육들이 판을 치는 세상에서 제대로된 전통 탕수육을 맛볼수 있는곳!! 저 투명한 소스하며 풍부한 야채들과 어우러진 고기튀김의 맛은 참 먹어도먹어도 질리지 않고 꾸준히 생각나는 맛이다 짜장면 짬뽕은 물론 다른요리들도 훌륭한 우리동네 맛집 긍안 좀 유명해지길 바래~~
subma
걷기가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
나만의 유산소 운동은 바로 걷기입니다. 가을 날씨라서 걷기 딱 좋아요 걷는 것이 가장 쉽게할수있는 유산소 운동이라고 생각들어요. 무엇보다 만보걸으면서 포인트도 적립하고 건강도 챙기고 일석이조!!! 걷기로 모두들 건강 챙겨요~~
찰떡쫀득
유산소운동 하루 만보 무조건 걷기
살면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건강이지요. 나이가 들면서 더 건강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전 비가오나 눈이오나 무조건 하루에 만보이상씩 걷는답니다. 크게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 될지 모르나 소화 잘되고 몸이 가벼워 짐을 느낀답니다
모모는철부지
만보인증^^
추석지나고 바로 욜심히 운동ㅜㅜ 신나게 먹고 찐 살들과 이별을 위해!! 저녁에도 또 신랑과 나가려구요ㅜㅜ
천하무적챈진
가장 쉽지만 잘못하면 몸 망가지는 유산소운동
가장 쉬운 유산소 운동.. 바로 걷기가 아닐까요!? (사진은 캐시닥에서 퍼왔습니다.) 하지만 걷기도 잘못하면 몸 망가지는거 한순간이더라구요. 예전에는 하루에 3만보씩 꾸준히 걸었습니다. 하지만 무릎, 발목이 어느 날부터 산발적으로 아프더라구요. 매번 아픈게 아니라 이따금씩 아팠던지라 무리해사 계속 걸었고 한동안 무릎 때문에 정형외과 신세를 지곤했죠. 지금은 월 기준 일평균 2만보 안쪽으로 걸으며, 편안한 운동화 필수로 신습니다. 적게 걸을 땐 만보, 어쩌다 3만보 넘는 날도 있고.. 걷기를 줄였다 한들 아직도 많이 걷는 편이어서 살이 찔 겨를이 없습니다. 하루에 권장 걸음수는 8천보라고 하네요. 8천보는 한 시간 반정도 걸으면 채워집니다~ 일상 생활 걷는 걸음도 있으니 한시간 정도만 짬 내서 걸으면 쉽게 유산소 운동할 수 있습니다. 걸을 때 노래를 들으면 한결 걸음이 가볍습니다. (오늘 출근길에 들은 국가스텐의 돌덩이) 보통은 노래를 듣는데 가끔 노래 없이 그냥 걸으면 평소 듣지 못했던 소리들이 들려 신선합니다.
평송가성
유산소 운동의 베이직은 걷기 운동이죠 !
보통 유산소 운동하면 걷기 운동이 대표적이더라구요 요새 날씨도 좋아서 실외걷기를 하기 좋더라구요 밤산책하면 선선하고 시원해서 딱입니다 ! 연휴동안 푹 쉬고 다시 다이어트 시작하려고 하는데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볍게 시작하기 좋은게 바로 걷기죠 자전거나 기타 유산소가 있지만 가장 접근하기 쉬운 게 걷기 같아요
여리나
유산소 운동으로 자전거가 효과가 좋았어요:-)
9월 중순부터 날씨가 안더워진 이후로 전 직장인이여서 출퇴근으로 원래는 대중교통을 이용했었는데. 추석 일주일전부터 저희 아파트 앞에 바로 따릉이가 있어 ( 제 자전거는오래된 방치로 인해.. 수리맡겼어용ㅠ) 따릉이 자전거로 출퇴근하니까 자연스레 자전거 + 걷기로 유산소운동이 되니 굉장히 좋은거 같아요ㅎㅎ 바람도 선선하고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고, 강제로 부지런해지기까지하니, 자전거 수리 끝나면 본격적으로 장거리 자전거 유산소운동을 해볼 생각입니당ㅎㅎ 날씨가 너무 추워지기전에 자전거만큼 좋은 유산소운동은 없는거 같아요:-)
읁읁
추석에는 전이죠!
추석음식으로 전을 뺄 수 없죠!! 저희 집은 추석에 특색있는 꼬치를 만드는데 꽈리고추, 오징어, 버섯 이렇게 세개로 꼬치를 만듭니다. 오징어의 씹는 맛 꽈리고추의 알싸함의 조합이 아주 맛있어요!! 추석 남은 배추로 배추전도 해먹었습니다. 오늘로 연휴가 끝이네요..수목금 다시 현생으로 돌아가봅시다!!
혬2
근력 운동 시작!
오늘의 근력은 윗몸 200개 팔굽혀펴기 100개 삼두 컬 60개로 상체만 하겠습니다 바로 근력 운동 출발!!
구룸구룸
치팅데이는 역시... 마라엽떡 ❣️
대유행하던 마라엽떡...! Sold Out만 바라보기를 수어차례, 드디어 먹어볼 수 있었어요!! 마라니까 안 맵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덜 매운 맛인데도 엽떡 특유의 싸한 매운맛은 있더라구요. 시켜드실 땐 우삼겹 추가 꼭 잊지 마시구... 꿔바로우 사이드까지 챙기면 말모조합입니닷 ㅎㅎ
은은0
유산소 걷기(숲길, 오르막 다양하게^^)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가 가장 좋지요. 특히 가을에는 상쾌하고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로 걷기가 더 즐거운 계절인거 같애요. 만보걷기 9개월차에 나름 유산소 걷기 팁이라면~ 만보의 거리와 시간에 맞는 나의 코스를 만드는 겁니다. 저는 저희 집 가까운 호수공원 한바퀴를 기본으로(8천보 정도되네요) 해서 중간에 오르막코스도 넣고 호숫가 데크코스, 계단 등을 넣어 적절하게 만보를 완료할 수 있는 코스를 만들었어요. 그냥 걷기 말고 더 재미있고 운동강도도 늘리려고요. 요렇게 걸으니 코스도 저에게 맞는 최적의 코스가 되고 시간도 1시간 30분가량, 가끔 호수공원에서 여유부리고 쉬면 금방 2시간이 지나더라고요. 요렇게 한바퀴를 돌고 오면 유산소 운동 클리어! 건강도 챙기고 나름 힐링의 시간도 되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예전에 찍었던 것 중에 괜찮은 곳 몇 군데 코스랑, 자연 속의 만보로 최적인 호수공원 사진 몇 개 남깁니다.
산들바밤바
치팅데이 마카도스시
아들이랑 맘껏 먹어보기로하고 간 마카도스시 사실 아들은 상무초밥 연어광팬인데 추석 담날에도 하는곳이 있어서 12시에 방문 다행히 줄은 안서고 바로 입장 다양한 연어가 있고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주셔서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많은 접시는 못먹었네요 담엔 둘이서 50접시 도전해봐야겠어요^^
태발2
치팅데이 기념 석촌동 회전초밥 맛집👀🙆♀️
추석 연휴에 치팅 데이로 회전초밥 집으로 갔습니다:) 맛도 맛있지만 가성비가 좋아서 자주 가는 맛집이에요 직원 분들도 친절하시고 바로바로 앞에서 초밥을 만들어서 신선하고 골라먹는 재미도 있어요 석촌동에 석촌호수 근처로 "스시올라" 회전초밥집 이에요 가성비 넘넘 좋아서 강추합니다:)
모모냥냥
명절 피로를 운동으로ㅡ
명절 전 부치면서 틈틈 만든 인형이에요. 너무 노동만하면 지치거든요. 기름 묻은 손 얼른 씻고 야금야금 만들어요. 노동도 쉬고 정신도 쉬고 오래전 이코노미스트에 한국의 인구절벽에 대한 기사가 있었는데요 한국의 젊은 여성들 ㅡ 이 스마트하고 멋진 여성들이 결혼하고 불고기 양념재는 그런 일에 흥미가 있겠냐는 뭐 그런 투의 내용도 있었던걸로 기억해요. 이 기사를 놓고 다들 한마디씩 하는데요 모임 구성원들이 여성학, 다문화연구,외조 잘하기로 이름난 분, 이런분들이어서 기사에 대한 긍정적인 평과 함께 ㅡ양성평등 실현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인 인구급감해소, 결혼에 대한 장려책이 될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는 영국기자라 정확히 짚지 못한 부분이 불고기 양념재는거라고 묘사했는데 ㅡ사실은 전 부치기. 여자라면 결혼해서 며느리라면 판사든 검사든 의사든 사장이든 스타든 명절에 시댁에 있다면 바로 후라잎팬 앞에서 전을 부치는거ㅡ 저도 ㅡ 시댁에 가져갈 전을 5시간 부쳐서 가져갔어요. 혼자 최선을 다한다고 고추전, 꼬지전, 육전, 생선전. 그 피로가 오늘에야 좀 풀리는듯. 맛은 있는데.... 참.
scholat
치팅데이 기록, 낙곱새
해운대에서 즐겨먹는 낙곱새. 강추해요. 부산역 바로 앞에 있는데 강추합니다~
땡그리요
엄마생신 기념! 곤지암 궁뜰 한정식♡
곤지암 궁뜰 발효밥상 한정식! 친정엄마 생신기념으로 곤지암 궁뜰 한정식에 다녀왔어요 한달전에 예약했었는데요 가보니 재료소진으로 당일 손님을 더 받지 않고 있더라고요 예약을 미리했던거라 앉으니 음식이 바로바로 나오더라구요 어느새 건강에 좋은 발효음식이 한상 가득 차려졌어요 흑임자죽을 에피타이저로 시작했어요 여기는 씨간장으로 음식들을 만들더라고요 새콤달콤한 간장이에요 씨간장은 발효효소가 있어서 음식을 소화하는데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되요 씨간장은 오래되고 종가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귀한 간장이에요 반찬도 산해진미 골고루 여서 각자 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먹어도 되니 누구의 입맛도 고려하지 않아도되서 좋아요^^ 한옥도 너무 예쁘고 음식도 정갈하며 건강식으로 한상가득♡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쉿!! 이건 비밀인데 발효효소가 들어가서인지 배변활동에 너무 좋아요^^
어느멋진날29
유산소운동으로 걷기운동이 최고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건 바로 걷기운동! 저는 걸음수 채우며 앱테크도 할 수 있어 좋고, 상쾌하게 공기 마시며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좋고 장점이 많은 걷기운동이라 적극 추천이요!! 공원에서 주로 걷는데 요즘 같은 가을 날씨에 딱이네요! 유산소 효과로 최고인 걷기 운동 함께 해요 :-)
요롤레이
걷기운동이 노화예방효과 있다는데 편백나무숲길에서의 맨발걷기효과는?
제가 하는 유산소 운동은 아주 다양하답니다. 걷기는 기본이구요 요가, 필라테스, 탁구, 수영, 등산 , 자전거, 마라톤 등 기술하다보니 참 많기도 하네요. 물론 이 운동을 모두 매일 할 수는 없지만 요가 등 스트레칭은 안전한 운동을 위해 빠지지 않고 실시하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답게 가능한한 좋은 산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선호합니다. 주말에는 인근 편백숲길에서 한시간 남짓 맨발 걷기를 하고 있는데 운동 덕분인지 족저근막염이 사라졌습니다. 편백나무숲길 맨발걷기운동 효과는 면역증강, 항염, 스트레스감소, 혈압조절 등 건강에 유익한 점이 너무도 많은듯합니다. 제가 걷는 이곳에도 암환자분들이 꽤 많이들 이용하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발에 상처가 있는 경우나 관절이 안좋으신분들은 직접적 부하로 관절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저의 편백숲길 영상은 이곳을 참고 해 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AJFoywuu0g4?si=V7eK89QU129baqN6 그리고 생활속에서는 무조건 걷자입니다. 우리나라 당뇨환자와 당뇨전단계에 있는 사람이 무려 35%를 넘는다고 합니다. 전단계에서부터 합병증은 진행될 수도 있다고하니까 혈당 오르는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먹으면 무조건 걷자입니다. 식후 바로 걸으면 혈당스파이크도 예방되고 당뇨로의 진행도 예방하거나 늦추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간헐적단식을 하는 경우에도 운동이 오토파지를 훨씬 빠른시간에 가능하게 한다는 것 아시고 계시지요 제가 이곳 커뮤니티에서 몇번 언급해서 여기선 더 이상 언급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편백숲길 같은 곳은 아니어도 가급적 좋은 산소를 마실 수 있는 곳에서 걷기 운동 규칙적으로 실천해봅시다. 그리고 함께 더 건강하게 더 젊고 활기찬 내일을 열어갑시다.~~^^
여울햇살
추석음식 자랑해용~~
올해 결혼하고 첫 지내는 명절이에요!! 시엄니랑 형님이랑 열심히 부친 전 자랑합니댜 ㅎㅎ 종류도 개수도 많아서 좀 힘들었지만...ㅠㅠ 다만들고 나니 넘나 뿌듯해요!ㅋㅋ 동그랑땡이랑 고추전 속을 소고기로 만드는것도 별미네용
뽀로리야
[치팅데이] 🐷정릉동 현지인 맛집 "불타는 돼지🐽"
동네맛집!! 현지인 맛집!! 줄서서 먹는 고기집💞 "불타는 돼지🐷" 이름부터 범상치 않죠?? 사진리뷰 894개.. 동네에 맛집인데 리뷰가 엄청나죠? 자 그럼 이제 불타는 돼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치는 정릉역에서 나오자 마자 바로 있어요. 버스정류장 내려서도 바로구요!! 외관은 이러해요! 간판에 돼지들이 춤추고 있어요~~ 오래됨을 느낄수 있는 빛바랜 간판이죠?? 찐 맛집으로 오래됫음을 알려주는 느낌이에요~~ # 오픈시간은 오후 5시에 열어서 22:00까지에요!! # 휴무는 월요일입니다. 주차공간는 1곳 밖에 없어서 대중교통으로 오시는게 편해요🥲 여기서 대기안하는 Tip : 오픈시간 5시에 맞춰가시거나, 5-6시 사이는 조금 여유있어요!!😃 저는 그렇게 가서 먹네요 ㅎㅎ 고기집은 술이랑 같이 먹기에 언제 빠질지 모르고, 테이블당 2시간 제한은 있지만.. 밥먹으러와서 2시간 기다리면 진빠지잖아요😰 먼저 메뉴는요 📌생오겹살 17000원 📌생목살 15000원 📌돼지갈비 16000원 가격은 비싼편은 아니에요! 처은 갔을땐 메뉴판만 보고 비싼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나오는거 보시면 아 적당한가격이다 싶었어요~ 그리고 요새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이제 이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반대편 벽에는 대기자명단 쓰는 곳이 있어요. (두시간 시간제한은 대기하는 사람이 있을때만이에요) 내부에 테이블은 6개입니다. 저 원형 테이블이에요. 들어와서 먹을땐 거의 저랑 한팀 정도 있는데 조금 먹다가 뒤돌아보면 항상 꽉차 있어요 ^^ 기본 상차림은 야채쌈이랑, 마늘, 쌈장, 파절이, 소금, 와사비까지 이렇게 나와요, 여기도 숯불에 고기를 굽는 그런 고기집이에요. 자 드디어, 고기사진 나옵니다♥️💚 저는 오겹살(200g / 17000원) 3인분을 시켰어요. 남편과 저 두명이지만..? 제가 오겹살 러버거든요~~ 특히 여기 돼지갈비도 괜찮지만 제가 느끼기엔 오겹살이 최고!! 오겹살을 시키면, 돌판위에 두부, 김치, 새송이버섯과 팽이버섯, 양파, 오겹살 이렇게 얹어서 나옵니다. 고기는 초벌을 해서나와서~굽는데 시간이 덜걸려요^^ 그리고 초벌해서 육즙을 가둬 진짜 씹을때 그 매력이 터집니다🤭 고기는 초벌해서 나오면 직원분이 직접 다 잘라주시고 줄세워주세요~~ 전 고기 잘 못구어서.. 이런 곳 너무 선호해요 고기를 야채들을 정갈하게 줄지어주신뒤, 파채도 올려주세요!! 파 구워먹으면 엄청 달고 맛잇잖아요... 이게 불타는 돼지의 신의 한수 !!! 근접샷으로 들어가보죠! 🥩고기..저 육즙팡팡에 도톰한거 보이시죠...? 얼른 먹고싶은 비쥬얼 두부랑 버섯이랑 김치랑 양파도 넘 잘익고 있어요 이 야채들과 쌈싸먹으면 고기의 맛이 더 UP UP😭🫶 양배추 절임에 조금 찍어서, 먹어요! 먹을때마다.. 육즙 펑펑 팡팡 💥💥💥🔥 이 근방에서 오겹살은 여길 못따라와요 먹으면서 오늘 저녁 메뉴선택의 탁월함을 칭찬하며 다음주를 힘내보자며 남편과 으쌰으쌰했네요~~^^ 마지막으로.. 아시죠?? 우리 고기집에서의 국룰 볶음밥이요⭐️ 양념 잘된 밥을 고기기름에 볶을뿐더러 남은 고기를 잘게 잘라서 넣어주시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주룩 !!!!!!!! 안맛있을수 없죠????ㅠㅠㅠㅠㅠ 마무리가 깔끔하쥬❤️ 이렇게 먹고 남편과 저는 배를 두드리며 나왔어요🤭 사실 여기 소개할까말까 망설였는데.. 그래도 좋은 맛집은 공유하고 싶네요🩷 가족들과 즐거운 명절 되셨나요? 남은 연휴 푹 쉬시면서 충전의 시간 가져요🙏
도낑이
치팅데이- 이바돔감자탕 상무점
시댁식구들과 다녀온 후 점심 메뉴 고르다가 어제먹은 음주를 해장 할 겸 선택한 감자탕!!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 맛있게 먹을수 있어서 바로 예약하고 갔습니다 기본 감자탕과 등뼈찜을 시켜서 12명이 맘편히 먹고 왔어요 며느리들 고생 덜시키려고 선택한 남표니의 결단에 감사함을 전해봅니다.
에디따74
치팅맛집 미라탕
제가 다이어트시에도 못 참는 아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마라탕과 꿔바로우의 조합이예요.ㅋ 닭가슴살 샐러드 먹다보면 그렇게 자극적인게 땡긴답니다. 동네 맛집 홍마방 마라탕 뿌시러 갔습니다. 옥수수면 후루룩에 쫀득한 꿔바로우 함께라면 스트레스 확 날려버리고 다이어트 계속 할 수 있어요. 다들 다이어트 화이팅이요. ^^
jinijin
춘천 김유정역 '감자니'아이스크림
김유정역 바로앞에 감자니 라는 아이스크림 맛집이있어 들렀어요^ 치팅데이에는 달달한 디저트지요😆 벌꿀이 벌집채로 올려있어서 달콤하고 씹는재미까지 느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플레인 딸기맛 블루베리맛 아포카토 맛이있어요^^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타러 가실때 들러보세용
rommy
추석에는 튀김이죠.
추석하면 어렸을 때부터 튀김이 제일 먼저 떠오르고 기대됐어요. 고구마튀김을 좋아했는데.. 요즘에는 오징어튀김이 좋네요. 이번에는 엄마가 몸이 좋지않아 조금만 재료 준비했어요. 사먹어도 될텐데... 언제나 음식 준비하는 엄마가 참 대단해요. 튀김하면 바로 먹는 재미도 있고 힘들지만 재미있게 수다떨면서 하는거 같아요. 언제나 제 담당이 튀김... 다하고나니 뿌듯합니다. 저희집은 남는 음식이 없어요. 왠만해서는 해놓은 음식, 튀김 등을 말끔하게 다 먹거든요. 직접해서인지 왠만해서 명절에는 계속 만든 음식 위주로 먹어요.
꼬목
치팅데이기념, 해운대 중동 해운대부산횟집..
저는 아침마다 만보 걷기 운동을 합니다 시작해서 오늘까지 335일 째 이어서 걷고 있어요 매일 하니 내일이면 하루 더 더해져서 올라가겠네요~~ 그걸 말씀 드리려고 하는게 아니라요 걷는 코스 중 한 횟집을 지나치게 됩니다 다른 곳에서 보지 못한 이집의 특색이 하나 있습니다 사진 보이죠? 제가 여름, 겨울없이 아침 여섯시 집에서 출발을 해서 같은 시간을 지나게 되는데 항상 매일 같은 시간대에 같은 사항을 목격 합니다. 보이시죠? 네... 저분은 겨울, 여름 할 것 없이 매일 어항 청소를 하십니다 어제 글을 쓰다가 혹시 잘못 보았나 싶어 오늘 한번 더 확인 해보니 역시 오늘도 변함 없이 청소를 하네요~ 한번은 지나가다가 힘들게 “ 제가 어항 청소하시는 것도 좋지만 어항안을 한쪽벽과 바닥에 파란색으로 도색을 하면 좀 더 깔끔해 보이지 않을까요? 그러면 어항 청소를 덜 하셔도 될거 같은데요”? 하고 여쭈어 봤어요.. 답이 참 순수 하시더라구요.. “도색을 하면 페인트로 칠해야 하고 물에 항상담겨져 있겠죠.. 녹아서 무슨 성분이 나올지도 무르는데...... 회는 달리 가공하지 않고 손님이 바로 먹는 음식인데 그럴 수 없다”는 겁니다.. 당연한 얘기라 ‘다른 말을 못하고 알겠다’ 하고 지나치고 말았지만 이분 ‘참 양심적으로 가게를 운영하시는 구나’ 하고생각을 하고 매일 지켜보는데 오늘도 예외없이 어항청소를 하시네요~ 이 양심가게를 소개 합니다.. 해운대 부산횟집(051-731-8033)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28(1층) 앗~~ 그러면 그렇죠... 집안엘 들어가봤는데 벽면온통 연예인 사인이 가득합니다 저렇게 얀심껏 영업하시는 분이 소문 안날 리가 없죠 인터넷 이름을 검색해보니 수십 수 백분의 글과 사진이 맛집으로 올라와 있군요~~ 보시라... 이렇게 많으신분들이 맛있다는 후기가 있는데 여기에 무슨 더 할이있고 맛집소개 부연설명이 필요 할 까요? 부산의 관광지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주변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오시면 맛 보고 가세요~~ 이렇게 많으신 분들이소개 해준 맛집을 제가 더 추천해야 별 의미는 없지만 저도 양심껏 영업하시는 분 집을 맛집으로 추천 드려 봅니다.. 코로나가 쓸고가고 일본 방사능이 어떻게 여건을 조성 할지 모르겠으나 저렇게 양심적으로 장사 하시는분, 영업하시는 그날 까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마음 변하지 마시고 아름다운 장사하세요~~
아침햇살77
추석엔 초간단 산적꼬치
저희집은 식구가 적어서 추석음식을 그렇게 많이 장만하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꼬치산적은 꼭 만들어요 워낙 만들기도 간단하고 또 한번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먹을수 있어서 꼭 만드는 편이예요 이상하게 꼬치산적은 추석같은 명절이 아니더라도 땡길때가 있더라구요 가끔씩 생각날때는 자주 만들어 먹곤 하는데 정말 질리지 않는 음식이예요 넣는 재료에 따라 맛도 풍부해지구요 저희집 추석음식중에는 꼭 빠질수 없답니다
켈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