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5379415님의 옥수수밥 리뷰
점심에 일반식으로 먹은 지니5379415님의 옥수수밥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지니5379415
리뷰1009
조회수 12 작성일자 26.06.01
옥수수밥 만들기 쉬워요
우선 쌀은 깨끗이 씻어 마른불림을 해두고, 물은 쌀 분량에 맞춰 준비합니다.
옥수수는 통조림이면 물기를 충분히 빼고, 생옥수수라면 알을 떼어 준비합니다.
냄비/솥에 쌀과 물을 넣고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 익힌 뒤, 옥수수와 버터(선택)를 넣어 뜸을 들입니다.
뜸 단계에서 쪽파, 깨 등을 더해 마무리하면 고소한 풍미가 살아납니다.
#일반식 #점심

1인분(200g)
300kcal
옥수수밥
4.9(리뷰 48개)
·식단기록1천+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