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잔멸치볶음(ft:해바라기씨)

견과류가 떨어져서

블리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블리비

잔멸치볶음(ft:해바라기씨)

단백질 쉐이크로 근손실 예방! (호두.아몬드.율무차)

제품명:담터 호두.아몬드.율무차 칼로리:85kcal 단백질:3g 당류:6g 추천(or비추천)하는 이유 :고소한 견과류가. 씹혀서 온가족이 모두 누구나 휴대하기 간편한 스틱이라 따뜻한 물에 타서 한잔 마시면 속이 든든한걸 느낍니다.아침대신 저는 즐겨마십니다.

jeongh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eonghee

단백질 쉐이크로 근손실 예방! (호두.아몬드.율무차)

혈당일기9기 6일

8월14일 저녁식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양상추 오이 병아리콩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단호박 옥수수 점심-밥 감자국 고등어구이 톳무침 계란찜 배추김치 자두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9기 6일

저당엔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요즘시대엔.. 어린아이부터해서.. 정말 당뇨환자들이 많죠.. 저또한.. 돌아가신 친정아빠께서 평생을 인슐린주사를 놓으시고 관리하시던 4~500을 넘나들던 고당뇨환자셨던지라.. 가족력을 항상 생각하고 유념하면서 생활하고 있어요.. 또한 그만큼 그에 해당하는 저당 제품들도 많고  뜨고있는거 같아요.. 다이어트 또한.. 평생의 숙제마냥 함께하는 시대네요ㅎ 당뇨와 체중조절중 식단에서 가장 쉽게 접할수있는건.. 뭐니뭐니해도 요거트같아요 그냥도 먹고 콘푸라이트로 간단히 먹고.. 견과류랑도 먹고.. 과일넣어서도 먹고.. 샐러드소스로도 만들어 뿌려서먹고 말이죠ㅎ 처음엔 그냥 요거트였었는데.. 어느날.. 어느순간부턴.. 그릭요거트가 짱이라지요ㅎ 전.. 수제로 요거트와 그릭요거트 만들어먹는데 이게.. 대부분 잘되는데.. 여름엔 날씨때문인지 확실히 더 잘 안되요;;; 이때는 시중표를 이용해주는게 스트레스줄이고 맛도 있구 좋아요ㅋㅋㅋ 많고많은 그릭요거트 중.. 그 중 제가 추천드리는거는..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에요. 어차피 내돈내산이라면.. 저당에.. 고단백이라면 더할나위없겠지요? ^__^ 다른 브랜드의 그릭요거트에 비교했을때 영양정보따져보니 가성비가 아주 좋더라구요. 보이시죠? 100g당.. 열량은 90kcal 밖에 안되고 당류는 1.8g 으로 겨우 2% 밖에 안되고.. 거기에 단백질은 7g 으로 13% 나 된답니다! 또.. 유당 0g 인.. 락토프리 제품이라.. 유제품먹으면 속이 안좋으신 분들도 OK !!! 최고지요ㅎㅎ 온라인, 오프라인 시중 아무 마트에서도 구입도 쉽고.. 중요한건 할인도 자주하더라구요 ^___^ 꿀만 넣어도 너무너무 맛있는데.. 몸에 좋은 견과류, 과일과 함께면.. 요걸로 한끼를 먹어도 든든하고.. 맛있답니다! 또.. 요 그릭요거트에.. 마요네즈나 올리브유와 꿀, 레몬즙 조금씩 넣으시면.. 샐러드소스로도 최고랍니다ㅎㅎ 좋아요 ^______^

난괜찮아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난괜찮아용

저당엔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오늘은 견과류와 블루베리 아침에 못먹어 밤에 후식으로 먹어요

마음그릇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음그릇

그릭요거트

“나이가 원수?”…중년에 살 빼기 더 힘든 이유?

“나이가 원수?”…중년에 살 빼기 더 힘든 이유?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해외 여행을 하면 서양의 중년 여성들 가운데 비만인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그들의 젊을 적 사진을 보면 날씬한 여성들이 많다. 동물성 지방 섭취가 일상인 서양 여성은 갱년기에 몸매의 큰 변화를 겪는다.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살이 급속히 불어난다. 우리나라도 고열량-고지방 섭취가 늘면서 비만 여성이 늘고 있다.   갱년기 여성의 숙명… 허리 굵어지고, 근육 줄어든다   여성이 폐경기에 접어들면 허리는 굵어지고, 근육은 줄며, 피하지방은 점점 늘어난다. 피부는 얇아지고, 유방은 크기가 줄며 처진다. 관절이나 근육이 뻑뻑해져 관절통과 근육통이 생기기도 한다(질병관리청 자료).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면서 겪는 정상적인 노화 과정에 살이 찌는 것도 포함된다. 따라서 식습관 관리가 필수다. 젊을 때처럼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음식을 먹는다면 걷잡을 수 없이 살이 찔 수 있다. 근육 늘려야 몸속 열량 충분히 사용… 근력 운동이 중요한 이유   살을 빼려고 걷기를 자주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고 하소연하는 사람이 있다. 식사량을 줄였더니 배가 고파 음식을 먹으면 체중이 쉽게 늘고, 잘 줄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몸에 근육이 부족해 음식의 열량을 충분히 쓰지 못하는 경우다. 남은 열량이 쌓여 당뇨병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나이 들면 근력 운동이 중요하다. 근육을 늘려야 식사를 통해 몸에 들어온 열량을 충분히 사용해 혈당을 관리하고 살을 뺄 수 있다.   기름진 음식 덜 먹는데 뱃살 그대로…“잡곡밥으로 바꾸세요” 살이 붙는 것은 기름진 음식 때문만은 아니다. 포화지방을 줄여도 탄수화물 음식을 좋아하면 살빼기가 힘들다. 아예 먹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다.  몸속에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는 통곡물 섭취를 늘리라는 것이다. 혈당 조절에도 좋다. 쌀밥 위주에서 잡곡밥, 빵도 통곡물빵이 건강에 이롭고 살도 잘 빠진다. 잡곡이 소화가 안 되면 쌀밥을 먹어야 하지만 양은 줄이고 소금에 절이지 않은 채소를 많이 먹는 게 좋다.   심장–뇌 혈관 질환 예방 가장 중요… 내 혈관 지키는 방법은?   갱년기는 몸매 관리보다 심장-뇌혈관 질환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물론 살이 빠지면 혈관 관리에도 좋다. 특히 뇌혈관이 막히는 뇌졸중(뇌경색-뇌출혈)은 생명을 위협하고 몸의 마비, 언어-시력 감소 등 장애가 남을 수 있다. 젊을 때 혈관을 보호하던 여성호르몬이 사라지면 혈관이 망가지는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잡곡, 콩류, 생선, 견과류, 해조류 등을 자주 먹어 혈관을 지켜야 한다. 단 음식도 확 줄여야 한다. 단 맛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다이어트는 물 건너 가고 혈관도 나빠진다. 갱년기에는 몸의 변화에 맞춰 마음도 변해야 한다. ==================== 나이가 드는것도 서러운데,  근육량이 쭉쭉 빠지고, 샬들이 뱃살 위주로 살이 찐다고 하네요  뱃살 운동 훌라후프라도 돌려야 하나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나이가 원수?”…중년에 살 빼기 더 힘든 이유?

혈당일기 9기 7일차

8월 14일 수요일 맑음 아침 공복 측정  아침으로 그릭 요거트와 견과류, 달걀후라이를 섭취하였으며 저녁에는 1시간 가량 걷기 운동을 하였으며  수분을 충분히 마시고 휴식을 취했습니다.

골말님의 프로필 이미지

골말

혈당일기 9기 7일차

목덜미, 엉덩이, 종아리… ‘뒷모습’만으로 어디 아픈지 안다

목덜미, 엉덩이, 종아리… ‘뒷모습’만으로 어디 아픈지 안다 신소영 기자 님의 스토리 목덜미, 엉덩이, 종아리… ‘뒷모습’만으로 어디 아픈지 안다© 제공: 헬스조선 뼈나 근육의 건강 이상은 겉으로 드러나기 쉽다. 특히 뒷모습만 봐도 의심할 수 있는 질환들이 있다.     ◇납작한 엉덩이, 척추·무릎 질환 위험 근육 없이 납작한 엉덩이는 허리와 무릎 질병 위험 신호다. 엉덩이가 납작하면 척추 주위 근육도 대부분 빈약한데, 그러면 운동 중에 생기는 충격이 허리와 무릎에 그대로 전해진다. 또 엉덩이가 납작할 경우 골반과도 마찰이 잘 일어나, 궁둥뼈 주위 점액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점액낭염이 발생하기도 한다. 엉덩이 근육은 평지를 걸을 때보다 계단을 오를 때 더 자극받는다. 꾸준히 계단을 오르면 엉덩이 근육이 자연스럽게 강화되면서 힙업이 될 수 있다. 이때 엉덩이에 힘을 주면 효과는 배가 된다. 등과 허리, 어깨는 곧게 펴고 아랫배는 안으로 집어넣은 느낌으로, 엉덩이에 힘을 준 상태에서 발뒤꿈치가 바닥에 닿게 걸으면 된다. ◇빈약한 종아리, 근감소증 신호 중장년층에서 종아리가 빈약한 사람은 근감소증일 확률이 높다. 근감소증은 노화나 운동량 감소로 근육량과 기능이 감소하는 것으로, 65세 이상에서 잘 나타난다. 도쿄대 노인의학연구소에 따르면 양쪽 엄지와 검지를 각각 맞대 넓게 만들어진 원으로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위를 감쌌을 때 원이 종아리 둘레보다 커 헐렁하게 공간이 남으면 근감소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근감소증은 낙상, 골절을 유발해 사망 위험을 2~5배 높일 수 있어 위험하다. 근육 감소를 예방하려면 고기, 생선 등 동물성 단백질과 콩, 견과류 등 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D도 함께 보충하는 게 좋다. 발뒤꿈치 운동을 하는 것도 종아리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양손을 벽 혹은 의자에 의지하고 몸은 수직으로 세운 후 발뒤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반복하면 된다. 1세트에 10번씩, 3세트를 하면 된다.     ◇양쪽 다른 어깨·골반 높이, 척추측만증 의심 뒤에서 봤을 때 양쪽 어깨 높이, 골반 높이 등이 심한 차이를 보인다면 척추측만증일 수 있다. 척추측만증 환자는 허리가 C자형 또는 S자형으로 휘어지면서 골반이나 어깨 높이가 달라진다. 이로 인해 몸이 한쪽으로 치우쳐 보이기도 한다. 가벼운 척추측만증은 앞에서 봤을 때 차이가 없지만, 심해지면 허리를 90도로 숙여 어깨 높이를 관찰해보면 차이를 알 수 있다. 변형이 심하게 되면 호흡 운동에 영향을 줘 폐 기능이 떨어질 수 있고, 나이가 들면서 척추에 퇴행성관절염을 유발할 수도 있다. 척추측만증이 있다면 폼롤러 스트레칭이 도움된다. 흉추·요추 근육을 이완시켜 자세를 교정하고 통증을 덜어준다.     ◇라운드 숄더, 목 디스크 위험 양쪽 어깨가 동그랗게 말린 ‘라운드 숄더’라면 목 건강이 나쁜 상태다. 라운드 숄더가 있으면 목을 뒤로 많이 젖히고, 등도 굽게 된다. 이로 인해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목·어깨 주변 통증을 유발하는 근막통증증후군이 잘 생길 수 있다. 특히 오래 앉아서 일하는 사람이나 수험생, 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이 겪는 문제다. 라운드 숄더를 완화하려면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게 좋다. 가슴을 펴고 어깨를 뒤로 모아 아래로 내려서, 날개뼈 뒤쪽과 겨드랑이 아래쪽 근육을 수축시키는 동작을 5초 동안 유지한다. 이를 10회 이상 반복한다. 등근육(승모근, 광배근)을 단련하는 운동을 병행하면 더 좋다. =================== 전 라운드 솔더 라고해서  어깨도 그러한데 약간의 거묵목도 있거든요  전 목디스크보다  허리통증으로 꽤 도수를 오랫동안 받은거 같아요  요즘 날개뼈운동 열심히 하죠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목덜미, 엉덩이, 종아리… ‘뒷모습’만으로 어디 아픈지 안다

8월 14일 (수) ㅣ혈당일기 9기 3일차

- 날짜 : 8월 14일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전 - 내용 : 오늘은 점심식사 전에 혈당 측정을 했어요.  오늘 아침은 어제 늦은 시간까지 먹은 맥주와 피자때문에 두유와 견과류 아이스카페라떼를 마시고 점심 식사 전에 혈당측정을 했더니 혈당 수치는 107이 나왔어요, 식전 수치인데 좀 높게 나와서 어제  식단관리 못한 저를 반성하네요  오늘은 더 열심히 운동해야겠어요

agnes0117님의 프로필 이미지

agnes0117

8월 14일 (수) ㅣ혈당일기 9기 3일차

점심은 수박차지키소스샐러드와 검은콩두유

1시 40분쯤 집에 들어와서 집에 있는 오이 하나로 차지키 소스 만들어서 수박차지키소스샐러드와 검은콩 두유 1잔 점심으로 먹었네요. 먹고 나서 견과류를 좀 더 먹긴 했어요. 그게 그렇게 먹고 싶더라고요. 울 라떼랑 먹긴 했지만 또 간식을 먹었네요 😆😅 저번에 수박에다 차지키소스만 넣은 걸로 부족할 것 같더라고요. 다녀오니 배가 너무 고팠거든요.  야채 믹스만 밑에 깔고(다른 야채들은 오늘 아침에 다 떨어뜨린 관계로) 사과 한 쪽과 자두의 3분의 1, 방울 토마토, 양배추라페 얹은 다음에 수박 중앙에 놓고 차지키소스 올린후 견과류까지 마무리하니 보통 해먹는 샐러드가 있네요. 야채 믹스에 애사비 드레싱도 조금 뿌렸답니다. 그리고 전에 만들어둔 검은콩두유 반 따르고 나머지는 물로 채웠어요.  오늘은 성북구청 근처에 식자재유통센터에서 우리 집과 우리 가게 장봐서 배달 시키고 중부시장 가서 땅콩도 사 왔답니다. 그곳을 다 걸어다녔고요. 그랬더니 집 들어가기 전에 16900보를 걷긴 했네요. 어제 건조바질 사서 차지키소스를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레몬즙과 올리브오일 알룰로스 건조바질을 소금에 10분 절여서 꽉 찬  오이에 양념 해주고 그릭요거트100g 섞어주면 됩니다 맛은 확실히 뭔가 바질향이 나면서 좀 더 맛있어지긴 했어요. 맛있음이 더해진 느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수박차지키소스샐러드와 검은콩두유

헬시딜 네츄럴밸리 에너지바 트레일 믹스바

헬시딜에서 구매한  네츄럴밸리 에너지바 트레일 믹스바~~~ 바쁜 아침 식사 대신 그리고 밤에 배고플 때 먹어요..ㅎ 단맛이 없어서 그렇지만.... 당이 적게 들어가서 혈당관리에도 좋죠...^^ 크랜베리와 건포도와 견과류가 들어간 에너지바입니다... 에너지 바 한개 당 8g의 곡물이 포함되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중관리에 좋은 에너지바입니다... 박스 안에 개별포장된 35g의 트레일 믹스바가 48개 들어있어요...ㅎ

바다사랑태양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다사랑태양

헬시딜 네츄럴밸리 에너지바 트레일 믹스바

단백질쉐이크🥤랩노쉬슬림쉐이크 로스팅흑임자🥤

제품명 : 랩노쉬 슬림쉐이크 로스팅흑임자 칼로리: 165kcal 단백질: 20g 당류 : 1.1g 식이섬류 : 7g 여러종류의 단백질 쉐이크를 먹어봤지만, 대부분 우유나 두유에 타 먹어야 맛이있고 맛이 있는 쉐이크는 당함량이 높거나 식이섬유가 첨가되어 있지 않다. 랩노쉬 단백질 쉐이크는 물을 타서 먹는 쉐이크임에도 불구하고 맛이 있어서 자주 애용한다. 파우치에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 맛조절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단백질도 20g으로 고함량에 저당제품이며 무엇보다도 고식이섬유라서 자주 애용하는 쉐이크이다. 물에 타서 먹는 단백질쉐이크중 특유의 프로틴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견과류와 함께 한끼 식사로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서 강력 추천해본다.

나는너의별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는너의별

단백질쉐이크🥤랩노쉬슬림쉐이크 로스팅흑임자🥤

수요일 아침 삼겹살 샐러드와 잡곡밥 곁들임

500g이 쪘지만 그럴 줄 알았다고 해야 되나?🤣 갑자기 너무 빠진거라 늘 줄 알았거든요. 그래도 어저께 간식으로 먹은 견과류가 좀 더 찌게 한 것 같긴 해요😅 안 먹었으면 이럴 때 어떻게 되는지 보는데 좋았는데 제가 참질 못했네요. 그래도 힘들었으니까 그러려니 합니다. 오늘도 다시 노력하면 되겠죠?😁 토요일날 저녁쯤에 엄마랑 동생이랑 삼겹살 먹고 한줄과 반정도 남겨놨었거든요. 어쩌다 보니 수요일 오늘까지 남아 있어서 오늘은 먹어야 될 거 같아서  삼겹살 샐러드 했답니다. 야채 맥스 밑에 깔고 배추도 넣는데 부드러운 부분만 쌈싸먹게 그대로 놔두고요. 당근 파프리카 오이 넣고 양배추라페 잘 어울리니까 넣고 과일은 사과(저번에 먹어보니 사과는 돼지고기랑 어울리더라구요) 넣고 애사비 드레싱 뿌린 다음에 토핑으로 그린올리브와 할라피뇨 생마늘 잘라 넣었어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삼겹살과 팽이버섯 구운 거를 올렸답니다. 보통 샐러드 먹고 밥을 또 챙겨 먹는데 고기를 제법 넣은 샐러드라 밥은 조금만 먹을 거라 같이 차렸어요. 밥차리면서 두부쌈장이랑 마늘을 더 냈네요 배추쌈 먹을때 더 추가하면 맛있겠죠?😄  이 푸짐한 밥상을 엄마랑 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엄마는 밥은 하나도 안 드셨어요. 밥 먹기 싫으시대요. 저만 잡곡밥조금 챙겨먹었네요. 밥 먹을 때 샐러드에 남은 야채를 넣고 고기 한 점에서 넣어서 비벼 먹었는데 되게 맛있더라고요. 느끼하지 않는 삼겹살 한상 아침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어제 잘 때부터 덥다고 엄마 되게 힘들어 하셨거든요. 그래서 에어컨 온도를 조금 더 내려서 자서 라떼까지 시원하게  잘 잤단다.  아침에 스트레칭 하나하고 스쿼트하고 마무리 스트레치까지 했어요. 플랭크도 얼른 하나하고 사진도 찍었답니다. 라떼랑 7시 20분쯤 산책 나왔어요. 오늘은 라떼가 조금은 더 걸었답니다. 오늘은 36분 정도 산책했어요. 막 나왔을 때 해가 구름 속에 있어서 이뻐 보여서 얼른 찍었답니다. 한 5초 후에는 해가 탈출해서 아침부터 쨍쨍 비쳤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수요일 아침 삼겹살 샐러드와 잡곡밥 곁들임

혈당일기 9기 6일차

8월 13일 화요일 맑음  아침 공복 측정  아침으로 가볍게 그릭요거트와 견과류, 달걀후라이를 섭취하였으며 저녁에는 1시간정도 걷기 운동을 하였습니다.

골말님의 프로필 이미지

골말

혈당일기 9기 6일차

저녁 물(20,000보)

저녁은 물로 합니다. 아까 점심 먹고 견과류를 먹어서 더 먹으면 안 되거든요. 그리고 그거 먹어서 그런지 배도 안 고프네요. 4시쯤인가 비가 엄청 오더라고요. 잠깐 오다 멈춰서 6시40분에 저녁산책 시작했어요. 바닥이 좀 젖어 있답니다 말라가고 있으니까 괜찮더라고요. 아무래도 비 와서 낮보다는 온도는 떨어졌는데 습하긴 했어요. 그래서 땀을 엄청 흘렸답니다.  8시에 들어왔네요 겨우 이만보 살짝 넘겨서 들어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 물(20,000보)

이마트 치킨 역시 없군

견과류를 여친님이 가져가시는 바람에 마트 고고 이시간에 있으리가 없지 다음 기회에 혈당을 위해 양배추 한통 사고 대충 장보고옴 저녁은 양배추 쪄먹어야겠음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이마트 치킨 역시 없군

혈당일기9기 5일

8월13일 점심식후 2시간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오이 병아리콩 블루베리 토마토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점심-밥 무국 순대볶음 배추김치볶음 깍뚜기 상추무침 간식-수박 강냉이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9기 5일

이 증상’ 잦다면 혈당 조절 안 된다는 뜻…당뇨병 진행 막으려면?

혈당이 비정상적인 상태일 때는 ‘다음·다갈·다뇨’, 즉 ‘3다(多) 증상’이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혈당이 잘 조절되지 않을 때 몸에서 나타나는 여러 이상 신호들이 있는데, 무심결에 지나치기 쉬운 데다 방치하면 당뇨병으로 진행될 수도 있는 만큼 평소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다. 어떤 증상을 주의해야 하는지, 당뇨병으로 이어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혈당 조절이 잘되지 않으면 식곤증이 찾아올 수 있다. ☆☆혈당 조절이 안 된다는 신호 3 ☆1. 식곤증 식곤증은 소화를 위해 혈액이 위장으로 몰리고, 뇌에 공급되는 혈액이 줄어들면서 집중력 저하와 졸음이 발생하는 현상을 말한다. 그런데 고탄수화물 식사를 한 후 졸음이 심하게 몰려오거나, 남들에 비해 식곤증 증상이 유독 자주 발생하는 편이라면 혈당 조절이 잘되지 않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 사람은 식후 혈당이 급격히 상승한 뒤, 인슐린 분비가 과도하게 일어나 혈당이 빠르게 떨어지면서 저혈당 상태로 이어지기 쉽다. 이때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서 극심한 졸음과 피로를 경험하게 되고, 식곤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외에 저혈당의 또 다른 증상인 현기증, 두통 등이 동반된다면 혈당 조절 문제로 인한 식곤증을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2. 심한 감정 기복 극심한 감정 변화를 겪거나 이유 없이 예민해지는 것도 혈당 조절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하면 뇌에 포도당이 과도하게 공급되면서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물질 분비량이 늘어나고, 차분하게 감정을 유지하지 못하면서 금세 흥분하거나 짜증을 내는 모습을 보일 수 있다. 그러다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면 뇌가 필요한 에너지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게 되고, 교감신경계가 과도하게 활성화된다. 이때 심장이 빠르게 뛰면서 예민해지고, 불안감이나 우울감이 드는 등 감정 기복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3. 눈이 침침한 느낌 혈당이 제대로 조절되지 않으면 시력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혈당이 높아지면 눈의 수정체가 포도당을 흡수해 점점 부풀어 오르는데, 이로 인해 수정체의 굴절력이 변화하여 시야가 일시적으로 흐려지고 눈앞이 침침하게 느껴질 수 있다. 혈당이 다시 안정되면 수정체도 정상 상태로 되돌아오지만, 급격한 혈당 변화가 반복되는 경우에는 수정체와 시력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고혈당 상태가 장기간 유지되면 얇은 미세혈관이 쉽게 손상되는데, 망막의 미세혈관이 손상되면 망막에 부종이나 경미한 출혈을 일으켜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 제가 혈당 수치하고 매시간마다 사투하고 있어서 혈당에 관한 정보를 많이 찾고   당뇨병으로 진행하지 않게 혈당 관리해야…방법은?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편이라면 아직 당뇨병으로 진단받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언제든지 당뇨병으로 진행될 우려가 높은 만큼 평상시 혈당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할 때는 혈당을 급격히 높이는 △정제된 탄수화물 △가공식품 △설탕이 함유된 음료 등의 섭취를 줄일 것이 권장된다.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 △채소류 등을 많이 먹고,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할 때는 △등 푸른 생선 △닭고기 △견과류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들은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혈당은 과도하게 높이지 않고, 심혈관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한데, 특히 매 식사 후 가벼운 걷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혈당이 가장 높아지는 시간대는 식후 30분~1시간 사이인데, 이때 혈액 속 포도당을 소비하면서 혈당이 치솟지 않도록 조절하는 효과를 내는 것이다. 또한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어 간에서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비만할수록 인슐린 요구량이 늘어나고 췌장 기능이 떨어져 당뇨병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당뇨병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혈당을 관리하는 것과 동시에,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는 혈당을 체크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어떤 증상이 나타났는지, 혈당 수치는 어땠는지 등을 수시로 기록해 두면 혈당을 관리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기록이 있으면 당뇨병으로 진행한 이후에도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는 만큼, 혈당 확인과 기록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안세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제가 매시간마다 혈당 수치히고 사투를 벌이고 있어서 혈당에 관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혹 불편하시는 분은 보시지 마시고 비추천 누르지 말아 주세요.부탁 드려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이 증상’ 잦다면 혈당 조절 안 된다는 뜻…당뇨병 진행 막으려면?

혈당 컷! 시그널 9회차 저당소스(올리브유)

제가 혈당 관리 할려고 선택한 저당 제품은 올리브유 입니다. 혈당 관리에 항상 거론이 되므로  일단 검증이 되었으니 선택 이마트.식자제 마트.노브랜드 가격 비교시 노브렌드가 가장 좋음 먹는 방법은 앙배추.견과류에 소스로 뿌려먹은 다음 10분후 본 식사를 합니다. 올리브유는 항상 거론되는 저당 소스이니 추천합니다. 열가하면 식용유되오니 열은 멀리하시길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혈당 컷! 시그널 9회차 저당소스(올리브유)

점심은 샐러드와 초코오나오

 점심때 커피집을 잠깐 알바할 일이 생겨가지고 점심도시락을 싸 갔거든요. 오전 10시에 운동나갈 때 도시락 벌써 싸서 가게 들려서 냉장고 넣어놓고 걷기운동 다녀왔답니다. 12시까지 한 2시간 열심히 걸어서 만보이상 해놓고  우리 플라워카페에서 바로 일하고 점심 먹고 머리정리하러 갈 예정이었거든요.  커피집일 열심히 하고 끝낼쯤에 먼저 머리하러 간 엄마한테 연락이 와서 내앞에 예약됐던 사람이 갑자기 취소를 했다고 빨리 오라는 거예요. 가져왔던 도시락을 그대로 챙겨가지고 얼른 미용실로 가서 머리했네요. 전 앞사람 땜에 3시 예약이었는데 일찍하면 저야 좋죠. 마치고 바나나랑 아몬드유 사고 홈플에서 야채믹스랑 동생 과자까지 사가지고 집에 들어왔어요. 집에 오니 2시 14분은 됐네요. 가져갔던 도시락으로 고대로 집에서 차려 먹였네요. 그래서 샐러드는 좀 더 간소하게 됐고요. 배추 당근 파프리카 오이 양배추라페 넣고 수박 찰옥수수 견과류 그린올리브 정도 썰어놨네요. 집에 와서 애사비 드레싱도 뿌렸답니다. 초코오나오도 준비한 아몬드브리즈와 그릭요거트에 불린 아 초코오트밀 넣고 사과랑 자두 그리고 방금 산 바나나 1개 다 썰어 놓고 견과류 시리얼 찰옥수수도 올렸네요. 밑에 초코가 안 보여서 좀 비벼 봤는데 비벼도 토핑이 위에 많이 보일 정도로 많답니다. 저는 항상 토핑을 너무 많이 넣나봐요😅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것만 딱 먹었으면 정말 좋았는데 또 먹고 나서 견과류통에 손을 가져갔네요. 한 반통 있던 거 다 먹었나봐요😆 며칠 잠잠하다 했더니 또 견과류를 간식처럼 먹는 버릇이 나왔나 봐요. 옆에서 엄마는 내가 사온 과자 드시고 있으니까 저 과자 먹는 거보단 낫겠지 하고 먹었겠죠? 😂😅 미용실까지 갔다 집에 돌아오니까 14500보를 걸었네요. 오늘은 조금 더 더웠어요😅 다녀와서는 아침에 한번만 했던 플랭크1분 한번 더 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샐러드와 초코오나오

내돈내산 32회차🛍️헬시딜 추천 편(천호 자두푸룬 식이섬유 스틱)

이미 다이어트 성공한지라 굳이 땡기는건 없는데.(다이어트 식품은 맛이 없음 ㅋ) 이벤트 참여도 해야하고 운동 전.중.후 먹을 에너지젤 구매함 내 생각에 에너지젤 인줄 알았는데 갑자기 변비 이야기가 나옴 난 변비가 없지만.변비에 좋은면 뭐 더좋음 식이섬유 먹어서 나쁠건 없으니 어제 운동 전혀 안하는 최고 권력자가 놀러와서 나 운동 할때 먹는거라고 자랑했더니 내 허락도 구하지 않고  그자리에서 하나 냅따 까먹음 그러더니 천호 자두푸룬 식이섬유 스틱   gs한달 출석해서 받은사탕같은거   견과류 한통 린스 가져함 저 스틱 냅따 가져가는거 보면 추천 합니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내돈내산 32회차🛍️헬시딜 추천 편(천호 자두푸룬 식이섬유 스틱)

공복 혈당 체크

앙배추랑 견과류 사러 가야겠다.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공복 혈당 체크

단백질 음료 리뷰

제품명 올라 스포츠 프로틴 코코아 칼로리 85kcal 단백질 15g 당류 0g 무난하고 평범한 코코아 음료맛입니다. 처음 먹을 때는 약간 팁텁했는데 두번째 마실 때부터는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프로틴 음료와 바나나 조합으로 아니면 견과류와 함께 자주 먹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원하게 먹는 게 훨씬 맛있는 것 같습니다. 당류가 0g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so2님의 프로필 이미지

so2

단백질 음료 리뷰

고단백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견과맛~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도 아침밥을 꼭 챙겨 메는 편이에요. 되도록 야채 썰어놓고 견과류 가득 뿌린 소스도 얹고 단백질 곁들이고 잡곡 가득한 밥으로 챙겨 먹죠. 그러다 정말 바쁜 날은 프로틴 쉐이크로 아침을 대신해요. 물이나 저지방우유만 타서 마시면 되니까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 가능하니까요.  제가 추천하는 건 CJ제일제당에서 나온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인데 특히 견과류 맛이 제 원빅예요. 고구마나 바나나, 초콜릿 맛도 있는데 전 단맛이 덜한 견과류맛이 입에 맞아요. 현미, 대두, 귀리 등 통곡물이랑 볶은콩과 캐슈넛 분말도 섞여 더 고소한 맛이에요.  단백질 17g과 식이섬유 5g를 비롯 비타민도 가득해서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랍니다. 물이나 우유 양에 따라 진하게 또는 묽게 마실수도 있어요. 50g 205kcal라 밥을 먹은것 같은 포만감이 드니 든든해요. 곡물로만 빻아온 미숫가루보다 훨씬 영양가 있있고고소한 아침 완성이랍니다. 가끔은 공부하는 바쁜 딸램의 야간 간식도 되더라구요. 오늘도 이 한잔으로 활기차게 시작합니다~  화이팅!

파랑하트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랑하트

고단백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견과맛~

단백질쉐이크 일동 오늘도 프로틴

며칠전 헬시딜에 소비기한 25.1.1  이길래 오늘도 프로틴 6통 구매했네요. 한통 10일치니 매일먹음  2개월. 가끔 먹어도 4개월동안은 먹을수 있을거 같아서요 1회 섭휘량에 열량 140kcal  단백질 15g 킬슘 350mg  마그네슘 156mg  단맛은 프락토올리고당 3g.변비개선 혈당등에도 좋아요. 생수에 탔는데 고소하맛있맛있음.저한텐 살짝 다네요 단맛 중화 겸 서리태가루와 견과류를 더 추가해서 먹으니 맛도좋고 더 든든하네요

셰어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어

단백질쉐이크 일동 오늘도 프로틴

화요일 아침 든든하게~

체중이 갑자기 800g 줄어서 체중계가 잘못된나 싶었네요. 그럴 이유가 없는데 내일까지 체중 변화 봐야 할것 같아 오늘은 판단 유보. 오늘은 또 라떼가 13분만에 들어오네요. 하긴 오늘 제가 조금 더 늦게 일어나 7시 40분쯤 나가서 햇살까지 비추니 걷기 싫은가봐요😅 들어와서 나혼자 아침 챙겼네요. 어머니는 새벽 꽃시장 가셨거든요. 수박 3분의 1 남은것까지 마져 깍둑썰기 해놓고 야채와 과일 수박까지 잔뜩 넣은 샐러드에 차지키소스와 요거트드레싱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나 혼자 먹으니까 작게 만들어야 되는데 양배추라페 넣고토핑으로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까지 넣으면 이게 1인분지 2인분지 헷갈릴 만큼 푸짐한 양이 나온답니다. 분명히 접시가 좀 작으니까 작겠죠?😆 이것도 맛있게 다 먹었어요. 요즘은 모두의 아침밥 챌린지때문이라도 아침밥으로 꼭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어제 우리 외가쪽 제사가 있어서 고사리나물 숙주나물 애호박나물까지 있어서 잡곡밥 더 맛있게 챙겨 먹었답니다😁 양도 딱 내가 한 번 먹을 만큼 남아서 다 먹어치웠네요. 사실 어제 점심을 솥밥을 한그릇 다 먹어서 오늘 살찔 줄 알았거든 그래서 아침에 스퀴트도 하고 앞뒤로 스트레칭 하고 몸무게를 쟀답니다. 아침 시간은 라떼산책 일찍 시킬려고 서둘러서 스트레칭 하나만 있지만 시간만 되면 이렇게 3세트가 저에겐 좋더라구요 그렇게 시간을 지체하다보니까 7시 47분에 나왔어요  햇빛에 눈도 못 뜨고 날름거리는 라떼가 귀엽긴 한데 미안했답니다. 그래서 1장 더 찍어줬는데 아까 그 모습도 귀여워서 2장 다 올립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든든하게~

혈당일기 9기 4일차

아침 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아침식단 : 삶은 달걀, 당근, 오이, 복숭아, 견과류 아침 먹고 유산소 1시간 실내 자전거 30분 탐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일기 9기 4일차

다이어트 시리얼 - 그래놀라 카카오 호두

일단 이 제품은 너무나도 맛있습니다. 몸에 아주 좋은 견과류인 호두가 가득가득 들어있는 점이 너무 좋고요~ 또한 비타민 A, B1, B2, B6, C, D, E 등 거의 모든 비타민이 들어가 있고, 엽산, 나이아신, 철분, 아연 등도 가득가득 들어가 있습니다. 더불어 그래놀라가 들어가 있어서 식감이 좋고 우유에 타 먹었을 때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과식을 하지 않게 된다는 점이 다이어터 들에게 너무 좋은 씨리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이 500g에 이마트에서 8000원이 넘어서 부담되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몸 건강을 위해 드셔보세요~!

셰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인

다이어트 시리얼 - 그래놀라 카카오 호두

혈당일기 9기 5일차

8월 12일 월요일 맑음  아침 공복 측정  아침으로 그릭 요거트와 견과류, 달걀후라이를 섭취하였으며 아침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서 먹고 있으며 저녁에는 1시간 정도 걷기를 하였습니다.

골말님의 프로필 이미지

골말

혈당일기 9기 5일차

혈당일기 9기 7일차

2024. 08.15 더웠어요. 오전 11시 25분 측정 (식후 2시간 반 지난 후 ) 오트밀과 견과류를 먹고 두 시간이 지난 후 측정했다. 요즘 혈당은 안정적으로 가고 있는데 자꾸 먹을 것이 땡긴다. 절 참아내고 있지만 한번씩 아무 생각없이  엄청 먹어댄다.ㅎ 너무 더우니까 음식하기가 귀찮아 대충 떼우고 있다. 이러다 당수치 확 올라야 정신 차리겠지?~~~

은유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유랑

혈당일기 9기 7일차

다이어트 시리얼 포스트 그래놀라 카카오호두 맛있어요

다이어트 시리얼로는 포스트 그래놀라 카카오호두 추천해요 포스트에서 나오는 그래놀라 시리얼 종류가 다양한데요 저는 견과류를 좋아해서 카카오 호두를 선택했어요 30그램에 134칼로리 제품이구요 단백질 비타민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바삭한 그래놀라에 호두가 들어있어서 씹는 식감이 재미있어요 뭐든 많이 먹는건 도움이 안되니까 적당량을 먹어야하겠죠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본인 입맛에 따라 고르면 될거 같아요 저는 견과류가 좋아서 호두를 선택했지만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를 사서 혼합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털보꾸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털보꾸기

다이어트 시리얼 포스트 그래놀라 카카오호두 맛있어요

다이어트 시리얼 켈로그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그래놀라

제품: 켈로그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그래놀라 열량: 100그램 당 438칼로리 추천사유: 저는 초코를 좋아하는데요 다이어트 하면서 초콜릿을 먹을수는 없잖아요 대용품을 찾다 알게된 시리얼이에요 이름처럼 다크초코가 들어가 있어서 초콜릿 먹는 느낌은 내지만 그냥 초콜릿은 아니니까 그나마 부담이 덜해서 먹고 있어요 그래도 초콜릿은 초콜릿이고 칼로리가 아주 낮기만 한건 아니니까 양은 조절을 해야겠죠 그래서 저는 시리얼에 견과류를 추가해서 먹어요 그럼 초콜릿양은 좀 줄이고 건강한 지방을 먹을 수 있거든요

윤성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윤성맘

다이어트 시리얼 켈로그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그래놀라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