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오늘 아들 점심은
비빔밥을 해 주었습니다. 오늘 간만에 휴무라 점심도 함께 했네요. 얼마전 한 김치 송송 썰어 상추와 쪽파 그리고 양념장 만들어 맛있게 비벼 먹었습니다^^
미르윤
보말 칼국수
낮에 재활요양병원도 알아보고 홈플도 갔다가 엄마 병실도 가고 너무 바빴어요. 저녁은 최근에 오픈한 보말칼국수 식당에 가서 먹었어요. 면에 톳가루를 섞어서 면색이 바다색이고 엄청 쫄깃하네요. 간장게장도 별미네요.
러브복동
저녁
등갈비간장조림 콩자반 어묵참치김치찌개 성경김 오늘 저녁 메뉴~~^^ 신랑님 맥주 드시네요 ㅎㅎ
당근쥬스쪼아
등갈비 조리는 중~
냉동해 놨던 등갈비 해동해서 간장에 조리고 있어요^^ 평소에 김치 넣고 찜하다가 간장으로 조리니 색다르네요^^
당근쥬스쪼아
2주동안 잔잔하게 하지만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한 경험
집에서 주로 일하다보니 밖에서 많이 활동을 하는 시기와 그렇지 않은 시기 사이에 몸상태나 몸매 차이가 확 심하더라고요. 살찌는 것도 그렇지만 건강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부종도 심한 것 같고 해서 최대한 유산소 위주로 운동 가볍게 진행하면서 이번에 식단을 제대로 하기로 했죠. <다이어트 전: 몸무게 54kg> 그래서 현실 자각을 바로 하고 다이어트에 돌입했어요. 감량 기간은 처음엔 좀 짧게 단기로 2~3주 정도 잡았어요. 감량 전 몸무게는 약 54kg이었고, 목표는 건강하게 2kg만 빼서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자는 것이었어요. 식단은 일단 기본적으로 정제탄수화물(밥빵면)은 최소화했고요. 대신 곤약면이나 두부나 계란, 프로틴바 등으로 대체했어요. 이번에 새로 산 메밀곤약면이 맛있어서 그거로 비벼먹기도 하고 밥대신 먹기도 하고 그랬어요. 일반 지방(적색육류)은 3일에 한번 정도 먹어줬어요. 고기 종류는 상관하지 않았고요. 다른 날에는 닭이나 생선위주로 클린하게 해줬어요. 과식한 날 다음날은 저녁 식사 전까지 22시간 가량 단식만 해줬어요. 운동의 경우 3일에 하루는 유산소근력 섞어서 해주고, 과식이나 음주 다음 날은 운동은 쉬었어요. 근력의 경우 스쿼트 연속 10분+런지 연속10분+와이드스쿼트나 사이드10분 이렇게 30분정도 했어요. 그리고 다른 하루는 중강도 공복유산소로 스텝퍼/걷기 위주로 해줬어요. 약 45분 가량 했고요. 스트레칭은 운동 후 무조건 해줬고, 매일매일 땅콩볼/폼롤러/둘다 진행했어요. 그 결과, <다이어트 후 몸무게: 52kg>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공복 상태를 견디고, 운동까지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상태 유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모두들 다이어트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앨리젼
저탄고지 식단 편 - 카레
고단백 저탄수를 위해 밥 대신 물에 데친 두부를 으깨고, 반숙란을 올립니다. 카레에는 당근, 버섯, 양파, 콩을 필수로 넣고 냉장고 속 재료에 따라 채소는 변경해요. 이번 카레는 당근, 표고버섯, 양파, 레드빈, 감자를 넣었어요. 그리고 카레의 텁텁함을 지우기 위해 과일도 같이 먹어요. 오늘은 딸기🍓
워크어
계단오르기
계단오르기 슈퍼들러 두부 사서 계단 올라왔어요 밥만큼 두부를 먹는것 같아요. 이제 비가 그쳤네요.
레몬그린
다이어트 실 후기!
전 3/18 후 3/25 감량기간: 일주일 딱 뺏습니다 감량전 46.5키로 아랫배랑 중간배가 조금 마니나오고 가스가 엄청 찬 상태 감량후 45.2키로 아랫배는 많이 차이가 없는데 중간배는 마니들어갔고 가스가 다 빠진상태 식단: 아침 곤약젤리1개 두유1개/ 점심 닭가슴살 컵누들 양배추 (배고프면 과일추가) /저녁 일반식(곤약밥 100g 순두부찌개 계란후라이 저당케첩 ) 운동: 만보걷기는 무조건 했고 짐볼 1시간씩 타기 꿀팁: 이번주는 폭식을 한번? 정도밖에 안했던거 같아요 식탐이랑 식욕이 너무 강해서 음식에 대한 집착때문에 아직 폭식이랑 과식은 완전히 못고쳤는데 영양성분이 괜찮은걸로 그나마 과식하고 폭식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무리하게 지방이 많은걸 제한해서 가스찬걸 빼고 더부륙한게 없어지면서 붓기도 많이 빠지더라구요 이번주도 물이리터 넘게마시기도 같이 병행했습니다
조콩만
하루한끼 5일차
낮에 먹은 비빔밥으로 인증합니다
다우니향기
다이어트 후기(현재진행형)
다이어트 2주차이고 현재진행형입니다! 목표는 8키로 감량 1.비포애프터 사진 2. 2주 조금 넘었고 현재진행중입니다 3. 66.9에서 시작 / 여기저기 아주 통통하네요. 붓기도 많은 것 같고 엉덩이살도 장난아님ㅋㅋ 4. 현재 62.9키로 / 4키로 남짓 감량인데도 하체가 많이 빠졌어요 / 저만 보려고 눈바디 사진 찍어놨는데 대충 찍은 사진에서도 감량이 보이네요! 아주 기쁨 5. 식단 시판 다이어트 식품도 많이 사서 먹었지만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확 줄이고 저탄고지했어요. 고기는 먹고 밥은 확 줄이고요. 점심은 그래도 너무 배고프면 안되니 현미밥100g에 고기 위주로 먹었고 포만감 위해 양배추쌈 많이 먹었습니다. 저녁에는 두부 양배추 버섯 등 볶아서 라이스페이퍼에 말아 스리라차 소스 찍어 먹었습니다. 6. 운동 하루 만보씩 걷고 주3회 요가 1시간씩 하고 있어요. 최근에 프로그램 바꿔서 근력운동 많이 들어간 요가로 퐈이팅하고 있습니다. 7.팁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정말 너무 힘든것 같아요. 식단도 정말 어려웠는데 요즘 sns에 간단한 다이어트 식단 너무 많아서 진짜 많이 참고했네요!
보루미
저녁 준비 하나 - 달래된장찌개
달래와 봄동 표고버섯 가득 넣은 건강한 냉이된찌 큰애가 좋아하는 두부도 듬뿍 넣었습니다. 달래 또 캐와야겠어요. 향이 너무 좋아요.
루시안
2주 다이어트 후기
비포 애프터 감량기간 1달 걸렸구요 몸무게는 2키로 감량했어요 50에서 48키로 식단은 하루두끼 두부 콩 식물성 단백질을많이 섭취했고 운동은 생활속 스트레칭만 했어요 꿀팁은 몸이 다이어트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해선 안되구 생활 습관 변화가 좋은것 같아요
서구이쁜이
봄철 달래장으로 입맛되찾기
먹고남은 달래로 달래장만들기 비빔밥 한그릇 순삭
연어귀신
🍽️ 공복운동후 식사 🍗
🍽️ 공복운동후 식사 🍗 양배추 호두 아몬드 두부 계란 그리고 어제 오븐에 구운 닭고기 살 발라둔것 적당량. 청포도 🍇 오리엔탈 소스 올려 든든하게 먹었어요.
레몬그린
2주 다이어트 후기
1일 2식 아침은 든든하게 잡곡밥 점심은 먹고픈거 조금 또는 다이어트 식단 맛있게 먹고 특히 양배추와 순두부 연두부를 즐겨먹고 있어요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한번 에 하는걸로 하루 2번하고 계단을 타고 있어요 하체운동 했구나 느낌이 확 와요 정체구간인지 노력에 비해 덜 내려가네요 먹는걸 더 조절해야할지... 계단 타는거 강력추천합니다
옹동
아침, 보쌈고기와 뽕잎무침 (5/7)
#요거트 플레인요거트2스푼 / 양배추 생들깨 크리스피병아리콩 호두 코코넛칩 마카다미아 매실청 생강대추청 / 건포도4알 + #아침 요거트 / 흑임자죽 [보쌈고기] 두부부침 콩자반 [쑥국] [뽕잎무침] 물김치 깍두기 배추김치 양배추+초장 •밑반찬 많아서 좋았어요
더달달
새벽배송
요즘 매일 소진이 많은 우유와 두부 그리고 필수 유부초밥 새벽배송 참 편해요.
루시안
요거베리 플레인 요거트 스타터 강추입니다!
요즘은 꾸덕한 요거트 만드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아침에 밥을 먹고 가면 속이 불편하다는 고딩이 있어서 꾸덕이 유청분리기를 사서 그릭요거트를 만들고 있는데 매번 비싼 플레인 요거트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도 없고 불가리스를 넣어서 만들기도 번거롭더라구요. 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요거트 스타터는 정말 신세계입니다. 완전 강추입니다. ♡요거베리 요거트 스타터 플레인♡ 프리미엄 유산균 7종으로 건강한 한끼 대용 포만감 업 가벼운 식사 대용 남녀노소 맛있게 즐기는 건강 간식 ♡ 그리스의 대표 건강식은 그릭요거트 ♡ 일반요거트에 유청을 제거해서 단백질이 농축된 고밀도의 형태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중량 대비 단백질, 칼슘, 유산균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있고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단백질과 칼슘이 일반 플레인 요거트에 비해 2~3배 이상 높기 때문에 면역력 면에서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몸에 좋은 그릭요거트 ♡ 특허받은 유산균인 요거베리 요거트 스타터를 이용하면 무첨가, 무설탕 요거트로 매일 아침 가족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견과류와 과일과 같이 먹으면 포만감도 오래가고 더 건강한 느낌이 듭니다. ♡요거트 스타터를 이용해서 그릭요거트 만들기♡ 우유 900ml에+요거트 파우더 1개를 잘 섞어 요거트 메이커을 이용해서 10시간 설정하면 요거트 완성 냉장고에 보관하면 조금 꾸덕해지고 더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만들려면 유청분리기 사용. ➡️ 메이커 없이는 12시간 이상 발효하여 만들 수 있어요. 900미리 우유에 요거트 스타터 1포 넣고 잘 저어주고 요거트 메이커에 넣고 10시간 스타트 순두부처럼 말랑한 요거트가 만들어집니다. 1차 요거트 메이커로 만든 요거트를 냉장고 보관하며 쫀쫀한 요거트가 완성 유청분리기로 4~5시간 이용하면 취향에 맞게 꾸덕한 요거트를 만들 수 있어요. 요거베리 요거트 스타터만 있으면 더 건강한 그릭요거트가 완성되고 매일 아침 아이의 건강한 한끼를 책임지는 요거트 식사대용으로 이렇게 먹으면 하루를 더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책상에만 앉아있는 아이의 장건강에도 좋고 맛까지 좋으니 대만족입니다. ➡️ 건강에도 좋고 가성비까지 좋은 요거트 스타터 추천할만지요.
루시안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의 필수는 식단관리이죠 아무리 운동을많이해도 식단을 안하면 안빠지더라구요 저는 완벽한식단을 매일하지는 않는데 전끼니에 과하게 먹었다거나할때 몸이무거운거같이 느낄때 저탄고지식단을 해요 젤 만만한건 두부부침 들기름에 부쳐서 먹음 진짜 맛있죠 단백질과 들기름까지 추가되니 짱이죠 그냥먹는건 저는 아직은 힘들어 간단한양념장 만들어 조금만 찍어먹어요 그담에 울동네에 맛있는 키토김밥집이있어 종종 사먹어요 계란지단가득에 치즈까지 너무맛있고 한줄만 먹어도 든든하죠 모두들 다이어트 성공합시다
숫자
오늘의 아침, 점심, 저녁 (4/7)
#아침 고구마1 두부청국장 콩자반 브로콜리(초장) 물김치 깍두기 배추김치 양배추+고추장 #점심 잔치국수 물김치 배추김치 •배불러서 졸렸어요 #저녁 메밀쫄면 족발, 보쌈 상추+쌈장, 무쌈, 배추김치, 부추김치 콜라 중간에 기록을 안 하면... 멈춰서서 생각하는 것 따윈 없으니 막 먹네요 누굴 탓하랴.. 왜 기록을 안 했을까요ㅎ 잘 먹었으니 됐다. 피만 되고 살은 되지 말아라🤣
더달달
[캐시딜 : 모듬해물] 비주얼 최고! 해물듬뿍 얼큰짬뽕 & 불맛짜장 라면
캐시딜 해물모듬 캐시딜에서 구매한 품목 중 냉동 해물모듬 소개하려고 해요! 600g x 2팩 제로딜로 구매하여 양도 푸짐했고 냉동보관 후 여러 차례 만들어 먹기 좋아요. 오징어, 자숙 홍합살, 가리비살, 솔방울 오징어, 대롱수염새우살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에서 주말에만 한 번씩 만들어 먹었던, 해물이 듬뿍 들어간 짬뽕라면과 짜장라면이 가장 맛있었어요^^ 해물듬뿍 얼큰짬뽕 라면 레시피는 4인 기준이고 이마트 노브랜드 라면 사용했어요! 해물은 찬 물에 여러 번 씻어서 해동을 시킵니다. 대파, 양배추, 다진 마늘을 준비합니다.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양배추를 볶고 고춧가루 2T, 해물, 맛술, 후추가루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청양고추를 넣은 후 끓는 물을 붓고 라면 스프는 3개만 넣어요. 면 4개를 넣고 끓인 후 마지막에 송송 썬 대파를 넣으면 완성이에요. 양배추에선 불맛이, 해물은 쫄깃하고 국물은 얼큰 시원합니다. 해물듬뿍 불맛짜장 라면 다음은 불맛짜장 라면이에요! 면은 따로 삶고 양파와 대파는 식용유에 볶다가 청양고추도 넣어서 볶아줍니다. 고춧가루 1T, 해물, 맛술, 후추가루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간장 0.5T와 후추를 한 쪽에 뿌린 후 함께 볶으면 불맛이 생깁니다. 짜장소스 4개, 후레이크 4개를 넣고 볶으면서 끓이고 면수를 부어 농도를 맞춰줍니다. 끓는 물에 삶은 면은 건져낸 뒤 짜장 소스를 얹으면 불맛 짜장 완성이에요! 캐시딜로 가끔씩 먹는 라면 더 맛있게 즐겨요! ^^
skyjhj0407
오리고기야채찜 만들어먹어요
평소 샤브샤브 좋아하는 1인으로서,, 집에서 간단하게 푸짐한 야채와 단백질 섭취를 위해, 제가 자주 먹는 레시피를 올립니다. 알배추 몇장과 청경채 2~3개, 숙주를 냄비에 깔고 위에 오리훈제 조금 올리고 물 조금과 쯔유 1스푼 넣고 쪄줬어요! 킥은 소스인데.. 간장1.5스푼, 알룰로스1스푼, 깨소금, 다진마늘과 청양고주 조금씩, 참기름 넣어 만들어줍니당. 별거 아니지만 먹다보면 코박고 흡입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사진은 오늘아침에도 급하게 만들어 먹으며 찍었어오.. 그래서 사진이 이쁘지 않지만 저의 다이어트 레시피로 글 올립니다 ㅎㅎ
뿌구누나
콤부차로 2주간 다이어트 하기
주말만 지나면 불어나있는 몸무게예요ㅋ 살을 빼기 시작한건 3/11일 부터예요. 총 다이어트는 오늘까지 딱 2주네요. 이번에는 콤부차로 관리를 해보았어요~ 하루 3끼는 다 먹고 식단관리는 딱히 하지 않았어요. 그 대신 식전에 콤부차를 먹어줬어요. 처음 먹어본 콤부차였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쿰쿰한게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었는데, 차갑게해서 먹으니까 먹다보니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ㅎ 아침은 간단하게 과일이나 죽 먹어줬어요. 콤부차는 점심과 저녁전에 먹어줬어요. 아침은 그냥 간단하게 먹어서 넘어갔어요~ 점심은 일반식인데 주로 고기를 먹었구요 저녁은 토닭볶음이나 팽이버섯두부부침 으로 먹었어요. 오늘로 끝인데 총 1.9kg 빠졌네요. 식단관리를 딱히 한 것도 아닌데 이정도면 만족해요 콤부차를 식전에 먹으니까 배도 부르고 확실히 식사량이 줄기는 하더라구요. 그래도 2주동안 배가 고프지는 않았어요. 콤부차도 이제 다 먹고 몇개 안남았네요. 마저 다 먹어보려고 합니다ㅎㅎ
앙칼진애미나이
점심은 아침부터 원하던 밥상😁
아침이 샐러드에 빵 한 조각인 탓에 일찍 점심을 시작했어요. 매번 비슷한 샐러드도 지겨우니 4색파프리카 배추쌈4개로 시작😄 배추에 당근 넣고 네 가지 파프리카 따로 배치하고 양배추라페, 견과류 한두 개씩 그리고 할라피뇨도 하나씩 넣었어요. 소스 대신 할라피뇨 국물 포크로 한두방을 떨어뜨리고 한입씩 아삭아삭~~ 그리고 카모투밥 그래도 많이 담아논 거랑 시레기 된장국 데워서 맛있는 반찬에다 먹었답니다. 두부봉 3분의 1 남은 것도 기름없이 후라이팬에 굽듯이 볶아 먹었어요. 이거먹고 라떼랑 산책하면서 출근해서 오후알바갈거예요.
성실한라떼누나
10일간의 기록
14일 58.8 24일 57.4 50이 넘어가니 500g빼기도 힘드네요 직장인이라 점심은 백미 집에선 곤약잡곡밥먹어요 주식단은 두부입니다. 생두부 구운두부 운동은. 걷기가 최고에요. 나름 열심히 해봤습니다
네딸기맘
콩나물밥
콩나물 삶아서 콩나물밥 합니다 간장에 비벼야죠
파인더홀
고단백저탄수 포케
유지어터의 한끼로 포케를 추천합니다. 집에 있는 야채를 넣고 당근라페, 토마토, 아보카도등에 현미밥80g 을 넣어줍니다. 메인으로는 참치, 크래미, 오리고기, 닭가슴살등 원하는걸 추가하고 양파후레이크를 넣어주면 너무 맛나요. 올리브유2 레몬즙1 간장1 다진마늘, 식초1, 알룰로스1로 소스를 만들어 넣어주면 됩니다. 주의점은 재료를 넣다보면 코끼리밥이 될수있으니 양조절을 하셔야해요. 너무 맛있게 다이어트가능합니다
샤르데냐
돼지고기 곁들인두부김치
이규랑
저녁, 고구마와 냉이국
#저녁 흑임자죽 고구마1 증편1 (두부of냉이국) 콩자반 산양유스틱 계란후라이 냉이국 물김치 깍두기 배추김치 •밑반찬순회 [3바퀴] •고구마 넘 맛있어요! 아는 맛이 좋은 거죠. 신기한 맛은 할 말이 더 많겠지만요 단백질이 좀 부족한 듯하여 산양유스틱 먹었는데, 얘도 스틱이라 또 엄청 단백질이 많은 거 같지는 않지만..🤔 안 먹는 것보다 낫겠지 싶어요 + 나중에 어무니가 달걀 깨졌다고 계란후라이 주셨어요 ㅋㅋ잘 먹었어요
더달달
점심, 치킨과 피자
#점심 간장치킨10개정도 고구마피자1조각 포테이토피자 1조각 •홈플러스 당당치킨 맛있어요. 간장치킨은 처음 먹어봤는데 닭강정 같아서 좋았어요 •피자도 오랜만에 넘 맛있었어요!
더달달
저탄고지 식단 소불고기
저의 저탄고지 식단은 소불고기입니다. 만들때 간을 약하게 해서 밥 없이 이것만 먹거나, 쌈채소 곁들어 먹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있고, 포만감도 오래가서 저탄고지 식단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 소불고기 레시피 - 1. 간장에 설탕 대신 알룰로스나 스테비아 넣어줍니다. (스테비아 과다 섭취시 복통 유발하니 주의) 2. 다진마늘, 버섯, 양파, 대파 썰어서 넣고, 참기름이랑 후추 조금 뿌린후 고기를 20분간 재웁니다. 3. 불을 올린후 타거나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서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소푸
초간단 건강한 국수
오늘 점심은 초간단 건강한 국수로 해결했어요 육수알약을 넣어 육수를 만들었고 당근, 버섯, 숙주나물, 청경채 등을 육수에 넣어 고명을 대신 하고 김치만 채썰어 두었어요. 삶아 둔 국수와 육수에 들어간 채소들과 채썬 김치를 얹고 깨소금만 뿌린 후 국물을 부으니 끝이에요. 국물에 간을 조금 하고 김치가 들어 가니 간장을 따로 만들 필요도 없네요. 간단한데 채소 반 국수 반이라 건강에도 좋고 맛도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roh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