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아침에 온 국산콩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이 식사💪 닭갈비
아이 식사💪 닭갈비 어제 저녁에 볶을걸 어제 다른걸 먹었어요 그래서 아침에 양배추 가득 넣고 볶아 줍니다. 남은건 저녁에 먹어도 되니까요.
레몬그린
8월 22일 혈당일기 10기 4일차
날짜 : 2024. 8. 22. 시간 : 아침 식후 30분 내용 : 아침에 감자, 계란, 당근, 양파, 마요네즈 넣고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우유한잔이랑 먹었더니 과식한 것 같다. 혈당수치가 106mg/dL. 오늘은 많은 운동을 필요로 할 것 같아서 실천하러 나서본다.
까꿍스
“온몸에 160방 쏘았다”…사람 쫓아서 공격한 ‘이것’, 물리면 어떻길래?
“온몸에 160방 쏘았다”…사람 쫓아서 공격한 ‘이것’, 물리면 어떻길래? 정은지 기자 (jeje@kormedi.com) 님의 스토리 브레콘에 사는 57세 앤드류 파월은 지난 일요일 말벌 수천 마리가 집에 들어와 그를 공격했던 사건에 대해 언론과 인터뷰했다. [사진=영국 BBC, 더선 등 보도 갈무리] 집에 침입한 성난 말벌들 떼에 무려 160방이나 쏘인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영국 방송 BBC, 일간 더선 등에 따르면 브레콘에 사는 57세 앤드류 파월은 지난 일요일 말벌 수천 마리가 집에 들어와 그를 공격했던 사건에 대해 언론과 인터뷰했다. 그는 말벌에게 무려 160방을 쏘이는 끔찍한 일을 겪은 후 극심한 고통으로 잠을 이루지 못했고, 병원 치료가 필요한 상태다. 앤드류의 집에 침입한 수천 마리의 말벌들은 인근 농장에서 한 농부의 콤바인이 벌집을 건드려 날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말벌들이 집으로 들이닥치자 집 안 샤워실로 피신했지만, 말벌들은 그를 계속 쫓아 옷을 뚫고 온몸을 공격했다. 이웃 친구가 앤드류를 브레콘 전쟁 기념 병원에 있는경상 치료실로 곧바로 데려갔다. 앤드류는 “의식을 잃을 뻔했다. 하늘이 노래져 하얀 빛을 봤을 뿐, 이제 끝이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병원에 간 그는 통증 완화를 위해 아드레날린, 모르핀, 코코다몰을 투여받았다. 빠른 조치가 없었다면 지금쯤 죽었을 것이라는 게 앤드류의 주장이다. 초기 치료를 받은 후 앤드류는 일요일 저녁 늦게 머서티드필의 프린스 찰스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곳 의료진 마저도 그가 말벌에 160방을 물렸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고. 앤드류는 현재 집에서 회복 중이다. 아직 통증으로 인해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있으며, 쏘인 부위가 보라색으로 변하고 있다. 7~9월 국내 말벌쏘임 사고 늘어나…말벌 떼 공격해 오면 빨리 얼굴과 머리 보호하고 20m 이상 이동 현재 국내에서도 벌쏘임 사고에 주의가 당부된다. 추석을 앞두고 벌초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말벌 쏘임 사고가 이맘때쯤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벌쏘임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7~9월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말벌의 독성은 생각보다 훨씬 강하다. 만약 벌 독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벌에 쏘이면 한 시간 이내에 사망할 위험도 높다. 국내 실제 사례를 보면, 사망자의 79%가 벌 쏘임 1시간 이내에 사망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5년간 13명이 벌 쏘임으로 인한 심정지 증세를 보여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를 받았다. 만약 말벌이 떼로 몰려오면 가능한 한 빨리 달려서 안전한 장소를 찾아야한다. 예를 들어 건물이나 차량으로 피신하는 것이 최선이다. 물속으로 뛰어드는 것은 피해야 한다. 물에 들어가도 말벌은 사람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 공격하기도 한다. 여러 겹의 옷을 입고 있다면 옷 한개를 벗어 얼굴과 머리를 보호하도록 한다. 재빨리 낮은 자세로 머리를 감싸고 재빨리 20m 이상 이동하는 것이좋다. 말벌에 쏘였을 경우, 신속히 침을 제거해야 한다. 신용카드나 손톱을 사용해 독침을 긁어 밀어내듯 뽑아낸다. 이때 절대 손가락이나 핀셋을 사용하지 않는다. 더 덧날 수 있다. 침을 긁어냈다면 쏘인 부위를 비누와 물로 세척한다. 부기를 줄이기 위해 얼음찜질을 10분 정도 해주도록 한다.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려워도 긁지 말아야 한다. 식초나 베이킹 소다와 같은 민간요법은 효과가 없다. 일부 사람들은 말벌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 간혹 응급 치료가 필요한 아나필락시스 쇼크를 유발할 수 있다. 아나필락시스의 증상으로는 심한 부기, 두드러기 또는 가려움, 어지러움, 메스꺼움과 구토, 복통, 혈압 강하 등이 있다. 가급적 검은색 계통의 어두운 옷은 피하고, 밝은색 옷을 착용하도록 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말벌은 색상에 따라 다른 공격성을 보인다. 검은색을 입으면 말벌이 자신들의 천적인 곰이나 오소리로 인식하기 때문에 어두운 검정 계통일 때 공격성이 가장 높다. 다음으로 갈색, 빨간색, 초록색, 노란색 순으로 공격성을 보인다. 이에 따라 머리카락이 어두운색이라면 되도록 밝은색 모자를 쓴다. 향수나 향이 강한 화장품, 스프레이 등도 피한다. 벌은 후각이 예민하기 때문에 낯설거나 강한 향기가 자극할 수 있다. =============== 추석을 앞두고 벌초도 많이 하잖아요 말벌의 위협이네요 정말 조심해야 겠어요 보기만해도 무서운걸요
뽀봉
혈당일기 10기 3일차 인증
날짜2024.8.22.목요일 혈당측정시간:08:00 운동후 측정 내용:아침에 닭 죽 한그릇 먹고 운동 한시간 하고와서 측정한 수치는109네요 먹고나서 운동을해야 혈당이 내려가는거 같아요 꾸준한 관리가 필수인거 같네요
향기222
아오리사과 한쪽 같은 반쪽
아오리 사과 한쪽 같은 반쪽 ㅎㅎ 오늘 아침에 챙겼네요
뽀봉
선케어
오늘도 해가 강해서 달바 톤업선크림으로 듬뿍 발라 줬어요 오후에는 비 소식 있다고 하는데 아침에 날씨가 너무 좋네요 ㅎ 오늘도 자외선 차단 꼼꼼히 해주세요
로블ㅎ
북엇국에 두부·콩자반 꾸준히 먹었더니...몸에 변화가?
북어가 닭가슴살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네요~ 두부넣어 북엇국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100g 당 단백질 살폈더니...북어 73.18g vs 닭가슴살 22.97g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북어(말린 명태) 100g에는 단백질이 73.18g이나 들어 있다. '고단백'의 상징 닭가슴살 100g의 단백질은 22.97g이다. 물론 단순 비교할 순 없지만 생선에도 단백질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뼈에 좋은 칼슘이 281㎎, 인은 700㎎ 들어 있다. 다만 지방 3.09g, 열량이 339㎉ 로 다소 높은 편이다. 북엇국에 두부, 달걀 등을 곁들이면 단백질은 더욱 늘어난다. ✔️아침에는 북엇국... 점심-저녁엔 북어 반찬 북어는 국 뿐만 아니라 심심하게 간을 해서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침에 숙취 해소를 위해 북엇국을 먹었다면 점심-저녁에는 북어 반찬을 먹는 방식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북어에는 알코올 성분 분해를 돕는 메치오닌, 타우린 등의 성분이 많다. 콩나물을 곁들이면 더욱 좋은데, 역시 숙취를 줄여주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다. ✔️단백질 많은 콩자반... 중성지방-콜레스테롤 낮추는 데 기여 콩자반의 주재료인 삶은 흑태 100g에는 단백질이 17.87g들어 있다. 상당한 양이다. 생선, 달걀, 육류 등 동물성 단백질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흑태는 단백질 구성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도 7209㎎ 포함되어 있다. 콩자반을 만들 때 너무 달거나 짜지 않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 검은콩은 까만 껍질에 영양소들이 많다. 검보라색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핏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콩의 4배 정도 들어 있다. ✔️단백질도 한 끼에 과식은 금물... 매 끼 적정량 먹어야 나이 들면 자연 감소하는 근육 유지에 관심이 높다. 단백질이 건강의 핵심 단어가 된 느낌이다. 몸에 좋다고 한 번에 많은 단백질을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삼시세끼에 나눠서 적정량 먹는 게 좋다. 닭고기-소고기-돼지고기 등 육류, 생선(북어-고등어 등), 달걀 그리고 식물성인 콩, 두부 등이다. 매 끼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을 알맞게 먹으면 근육 유지에 좋다. 근력 운동도 해야 한다. 공장에서 만든 보충제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단백질이 효율이 높고 안전하다. 김용 ecok@kormedi.com
쿄쿄84
아침에 늦잠잤어요
ㅠㅠ 최소한 6시 30분에 집에셔 출발해야하는데 눈을 뜨니 7시 "으ㅡㅡㅡ앙" 어쩌죠? 일났네요. 세수도 고양이 세수하고 화장품 썬크림만 챙기고 옷도 주섬주섬 우왕좌왕 하다가 7시 5분에 집을 나섰네요 뭐죠? 왜 일어났다가 도로 자는걸까요? 차는 와이리 많은지 .. 그렇다고 다 밀고 갈 수도 없고 그래도 직장도착하니 10분 늦었네요. 엄청 늦지 않아서 다행이였네요. 직장을 제가 오픈하니 혹시라도 누가 기다리곤 있지 않읗까 발을 동동동 일과를 위해 물 한통을 ...
로니엄마
혈기챌 10기 2일차인증
측정시간 : 아침 8시15 공복 혈당 : 97 어제부터 연속 혈당측정기를 달았다. 하루 두번 보정을 해주라는데 아침에 보정하려고보니 143을 찍고있다. 지금껏 처음본 공복혈당수치다 기계가 아직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 어찌되었건 음식섭취후에는 누구보다 혈당이 많이 튀는 몸 임에는 틀림없다. 늘 조심 또 조심해야겠다
여울햇살
8/22(목)아침 공복물 마셔요~~😃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먼저 가글하고 공복물 마시기!!^^ 공복물 마시면서 하루 시작합니다~🩵
냥식집사
8월 22일 혈당일기10기 4일차인증
날짜 2024년 8월 22일 혈당측정시간 오전 5시 35분 아침식후 오늘 아침은 단호박죽을 먹었다 단호박이 몸에도 좋고 아침에 죽이 먹기 편해서이다 아침부터 든든해서 기분이 좋다 오늘의 혈당은 128이 나왔다
피타
가을입문
가을이 아침에는 잠깐왔네요 바로가겠죠? 아침만에라도 살짝맛보는 가을ㅎㅎ
코로세움
아침에단백질먹기
남춘자
아침에물마식
남춘자
8월22일(목) 혈당일기 10기 4일차
날짜 : 2024.08.22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전 내용 : 아침식사 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를 늦게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순두부 맑은 찌게와 묵은지 볶음. 잔멸치 꽈리볶음. 오이무침에 먹었어요 혈당 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호두파이
아침에 커피 한잔 마시면서 호두파이 한조각 먹었어요 ㅎ 파바 호두 파이 호두도 듬뿍 들어 있어 맛있네요
로블ㅎ
모닝커피
오늘은 새벽에 일찍 시작 해서 모닝 커피도 일찍 마시면서 하루 시작 해줬어요 ㅎ아침에는 항상 뜨아로 풍미 깊게 한잔 마시네요
로블ㅎ
비온뒤 아침운동 중입니다,,안개가 많이낀아침,,
64박옥련
혈당일기 10기 2일차
날짜 :8월 21일 혈당측정 시간: 점심먹기전 내용 : 아침에 미역국에 밥 말아서 한끼 먹고 비가와서 운동을 포기할까하다가 그래도 만보걷기를 다녀왔다. 운동을 다녀온 후 혈당측정을 했다
은남매
혈기챌 10기 3일차
일 자. 2024년 8월 21일 아침 식사전 측정 어제 저녁 초밥과 비빔면 측정수치. 91 mg/dL 어제 저녁은 좋아하는 초밥과 비빔면먹고 2시간 산책을 하며 소화를 시켰어요. 아침에 일어나니 바가 억수로 내려 물 1L마시고 홈트 1시간 가량 운동하니 잠이 확깬다. 오늘은 실내운동으로 마무리해야 될 것 같다
빠담소리
8월21일(수) 혈기챌10기 2일차 인증
8월21일(수) 혈당일기 2일차 아침식사-오전8시30분 혈당측정-오전9시45분 아침식사는 어제 저녁 식사때 남은 밥으로 먹었다. 아침에 밥을 잘 먹지는 않는데 남은 밥이 많아서 먹게 되었다. 식사 준비를 할때 남기지 않게 양을 잘조절하는것도 중요할것 같다.
걩이
8월21일_혈당일기10기_2일차
2024.08.21 공복혈당 전날 저녁 모임이 있어 친구들과 술 한잔하면서 족발 골뱅이무침 매운탕을 먹고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혈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104가 나왔어요 술을 마셔서 그런가...수치가 조금 높게 나왔어요
안녕하세요님
혈당기록챌린지 10기 3일차(8월21일)
8월21일 수요일 아침식후2시간혈당 104 오늘은 아침에 출근해서 바로 쟀더니 100이 넘었네요..보통은 95정도 나오는데 확실히 움직이니깐 혈당도 같이 움직이네요 아침을 샐러드 먹기 때문에 비교적 낮게 나오고 있어요
언제나행복
힘들게운동
오늘은 유난히 기운도 없고 아침에는 두통때문에 약도 챙겨먹고 했네요.. ㅠ 다행이 오늘 체육센터 쉬는날이라서 집에서 좀 쉬어야지 했는데.. 아침에 보일러가 고장나버려서 교체한다고 몇시간을 보초서고..ㅠㅠ 힘들게 걷고 왔더니 하루가 이미 다 갔는데 너무 힘드네요 오늘은 일찍 자야겠어요..ㅠ
향기음악
8월21일 혈당일기 10기 3일차
날짜 : 8월 21일 체크시간 : 아침 일어나서 스트레칭하고 공복에 체크 내용 : 건강검진이 있어서 어제 점심 잡곡밥, 닭불고기, 만둣국, 참나물, 죽순볶음, 토란대나물, 배추김치를 먹고 어제 저녁부터 오늘 아침까지 금식하고 물도 못마시고 아침에 스트레칭하고 공복에 혈당을 체크했다. 여전히 주의단계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중에서는 낮은 편이라 기분 좋다.
sara1298
8월21일 혈기첼 10기 2일차인증
2024.8.21 식후혈당 아침에 일어나서 그릭요거트샐러드 토마토주스 치아바타와 올리브드레싱을 먹고 2시간 뒤 혈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104가 나왔네요
용용님
아롱사태 장조림 완성했어요.
어제 사태 덩어리째로 삶아 두었다가 오늘 아침에 간장과 마늘 넣고 졸이려고 했는데 파바 오픈런하고 댄스 갔다 오니 너무 더워서 저녁에 만들었어요. 그냥 사태는 고기결대로 잘 찢어지는 데 이번 고기는 젤 맛있는 아롱사태네요. 한 접시 정도는 수육으로 먹게 썰어두고 나머지는 먹기 좋게 썰었어요. 간장과 생강술과 꿀 넣고 엄마가 며칠 전 하안~~소쿠리 까 주신 마늘도 두 줌 넣고 고추도 넣고 30분 정도 중불에서 졸였어요. 연세 드신 분들은 특히 단백질 반찬이 꼭 필요해서 이렇게 해 두면 든든해요.
러브복동
8월21일 혈기첼 10기 2일차인증
날짜 8월21일 수요일 측정시간 기상후 공복 내용 전날 셀러드랑 고구마먹고 일찍 자서 아침에 일어나서 30분쯤 있다가 측정했습니다 모두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찌니아빠
비오는날 얼큰 순두부~😘
비도오고 습하고 너~무 덥네요ㅠㅠ 이열치열 이네요ㅎㅎㅎ 끓일땐 너무 더워서 땀이 줄줄ㅠㅠ 먹을땐 에어컨 키고 시원하게 속을 달래주었네요ㅎㅎ 얼큰하니 맛있네요~~
제벌
8월21일(수)~혈당일기 10기 3일차 인증
아침에 일어나서 혈당체크 오늘은 추어탕으로 아침을 먹음.. 9시에 요가를 하러 가서 11시20분에 돌아옴. 샤워 후 점심식사..고기수육 그리고 피자한판을 가족4명이서 뚝딱.. 저녁모임에서 황칠오리백숙을 먹었다.
k0mmi
파바 재방
저녁에 줌바수업 다녀오는길에 다시한번 들러봤는데 마침 샐러드 두팩이 남아있더라구요 하나가격에 두팩 구매해서 왔네요 내일아침에 맛있게 냠냠 해야겠어요
산곡동미녀삼총사
혈기챌 10기 2일차
아침에 청국장과 밥을 먹었습니다 점심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김밥에 라면먹었습니다 저녁은 계란후라이에 된장찌개와 쏘주반병 먹었습니다
마이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