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기록10기_2일차
날짜: 2024.8.24 혈당시간: 아침공복 내용:아침에 기상해서 바로 혈당체크 기록입니다. 오늘 아침은 간단하게 계란이랑 호박 넣고 볶음밥을 먹었어요.요즘 스트레칭하니 몸이 가볍네요
silver43
혈당일기 10기 5일차 인증
2024.08.24 공복혈당 전날 저녁 식사로 낙지볶음 부추전 유지드레싱샐러드 고등어구이 아침에 일어나서 4천보걷기 하고 헐당을 측정했는데 혈당수치가 107나왔네요
안녕하세요님
8월 24일 (토) | 혈당일기 10기 6일차
날짜: 2024.08.24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후 내용 : 아침은 베이글+아메리카노 점심은 계곡에서 오리불고기+볶음밥+라면 저녁은 점심을 많이먹어서 팥빙수만먹음! 내일은 좀더 건강식을 먹어야겠다 이번주도 혈당 화이팅!
듀듀링
혈기챌 10기 3일차 인증
8.24 자기 전 혈당기록입니다. 아점으로 샌드위치, 저녁으로 양배추쌈과 두부구이 먹었어요. 요즘 과일이 넘 맛있어서 간식으로 사과, 복숭아를 먹어서 살짝 걱정이 되었는데 저녁에 좀 오래 걸었더니 그나마 수치가 나쁘진 않네요. 내일은 더 혈심히 관리해야겠어요.
공양미
혈당기록 10기 2일차 인증
저녁 식후 2시간 혈당입니다 저녁메뉴는 참치쌈밥입니다 참치 기름을 쬑 뻬고 야채를 듬뿍 넣어 쌈을 먹었더니 스파이크가 없군요
구라72
혈당기록챌린지 10기 6일차(8월24일)
8월24일 토요일 점심식후 2시간혈당 118 점심으로 어제 불고기먹고 남은것으로 볶음밥을 해서 먹었다. 밥양은 많이 안먹어서 식후에 실자만 20분정도 탔다. 혈당이 118정도로 운동을 하니깐 확실히 도움이 된다
언제나행복
혈당일기 10기 6일차
날짜 : 8.24 측정시간 : 저녁식후 아~ 이제 해지니까 선선 시원하네요 ㅎㅎ 처서지나니 너무 좋아요 시원시원 저녁으로 새우볶음밥 만들어먹고 포카칩 먹었는데 햇감자 최고 맛나요ㅎㅎ 산책하며 만보도 채웠답니당 건강이 최고에용
지니업트
8월24일 혈당일기10기 6일차
공복혈당98 저녁에 제육볶음과 쌈무 깻잎 먹었어요 혈당이 100을 안넘어서 다행이네요 내일도 혈당관리 잘 해야겠네요.
sara0904
내 몸 안에 ‘도둑’이 산다고? [생활 속 건강 Talk]
내 몸 안에 ‘도둑’이 산다고? [생활 속 건강 Talk] 심희진 님의 스토리 국내 골다공증 환자 120만명 육박 골절 전까지 알아차리기 어려워 평소 칼슘 섭취와 운동으로 관리해야 우유에 칼슘 대량 함유...줄넘기도 도움 골다공증은 가장 흔한 대사성 질환으로,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쉽게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나이가 들면서 뼈가 서서히 소실됨에 따라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골절이 발생한다. 문제는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지 잠복 기간이 길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자신이 골다공증 환자라는 것을 자각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골다공증이 ‘조용한 도둑’이라 불리는 이유기도 하다. 이에 전문가들은 뼈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제공: 매일경제 뼈는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흡수와 생성이 일생에 걸쳐 끊임없이 일어나는 조직이다. 전체 뼈의 70% 정도는 유전적으로 결정되고 나머지 30% 정도는 환경적 요인에 의해 좌우된다. 통상 몸 안에 뼈의 양이 최대로 많은 시기는 20대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여성에 비해 뼈의 양의 많지만 연령이 늘어나면 누구든 뼈의 양이 감소한다. 하정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는 “남성의 경우 골소실의 상당 부분이 음주, 운동 부족 등 좋지 못한 생활습관 때문”이라며 “여성에게서의 골소실은 폐경 이후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현저히 증가하는데 폐경기 초반 5년간 특히 많이 발생한다”고 말했다. 5일 질병관리청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골다공증 환자는 올 들어 12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2018년 97만여명에서 24%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기준 골다공증 환자를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이 112만여명으로 약 94.4%를 차지했다. 남성은 7만여명(5.6%)으로 집계됐다. 문제는 골다공증 환자의 10%만이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90%는 방치돼있다는 점이다. 치료를 시작한 뒤 이를 꾸준히 유지하는 경우도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 역시 계속 지적되고 있다. 하 교수는 “골절은 한번 발생하면 또 다른 골절로 번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며 “특히 대퇴골 골절이 발생되면 1년내 10명 중 3~4명이 사망하게 되는데, 이는 여느 고형암 못지 않은 치명률”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골절을 예방하기 위해 환자들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골다공증의 치료제로는 매일 복용하는 제형부터 일주일에 한번 복용하는 제형, 한달에 한번 복용하는 제형, 6개월에 한번 피하에 투여하는 제형, 1년에 한번 투여하는 제형 등 다양하게 마련돼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제공: 매일경제 약물 치료에 의존하기 보단 일상생활에서 뼈 건강을 위해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하 교수는 “적절한 강도로 하루에 최소 30분이상, 주 3회이상 운동하는 것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며 “특히 가벼운 줄넘기나 가볍게 뛰는 유산소 운동과 같은 체중부하 운동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낙상을 예방하기 위해선 균형감각과 근력을 증가시키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다만 고령의 골다공증 환자는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오히려 낙상을 부추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대한골대사학회에 따르면 50세미만의 성인은 하루 1000mg의 칼슘을, 50세이상은 1200mg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칼슘은 우유와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에 많이 포함돼있다. 특히 우유 1컵에는 무려 224mg의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한잔의 우유를 섭취하는 것은 뼈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 비타민D는 장에서 칼슘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50세이상의 성인은 하루 800IU의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D는 고등어, 참치, 연어 등 기름진 생선이나 치즈 등에 많이 포함돼있다.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도 비타민D 합성에 도움이 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팔다리를 충분히 드러내고 30분정도씩 햇빛에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서 필요로하는 대부분의 비타민D를 만들 수 있다. 하 교수는 “골다공증은 소리없이 다가오는데 50세부터 발병률이 눈에 띄게 증가한다”며 “100세 시대인 만큼 인생의 절반을 위해 골절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 골다공증 소리소문 없이 오는군요 우유를 좋아 하시는 분은 우유 .. 아니면 비타민 d 라도 챙겨야 겠어요 50세 부터 발병률 눈에 띄가 증가?? 무섭네요 . 뼈에 구멍이 생기는 거잖아요
뽀봉
8월24일 토 혈당일기 10기 6일차 인증
날짜 20240824 혈당측정시간 점심식후 1시간 내용 점심에 배가 별로 고프지 않아 두유 하나만 먹었다 저녁은 밥 3뷰의 2공기와 감자볶음 진미채 버섯볶음 김치 이렇게 건강하게 먹었다 나중에 퇴근하고 배가 안고팠으면 좋겠다
엽댕2
다이어트용 저당레피) 👼🏻천사채면 떡볶이 🍝
다이어트용 저당레피) 👼🏻천사채면 떡볶이 🍝 100그램에 6칼로리 천사처럼 가벼운 천사면으로 그동안 먹고 싶지만 참은 떡볶이 만들었어요. 천사채 당면화한 면 (다시마 진액으로 만든 저당 식재료) 떡국떡 조금 양배추 듬뿍 어묵 2장 삶은 계란 고추가루 고추장 카레가루 스테비아 후추 넣고 만들었어요. 오늘은 먹고 싶은것 먹고 쉬어요.
레몬그린
혈당일기 10기 1일차
늦은시간 점심밥 김치햄볶음밥 먹고 간식 먹고 근력운동좀 하다가 혈당 쟀는데 높게나왔네요... 처음 해봐서 내일은 공복에 아무것도 안하고 해봐야겠어여
민채민
혈당일기 10기 6일차
8월 24일 토요일 아침/시리얼.살읁계란 점심/닭볶음팅. 보리밥.멸치볶음.열무김치 점심먹고 소화시킬겸 계단오르기 운동함 식후 혈당 안정적임
삼성맨
혈당일기 10기 5일차
8월 24일 토요일 아침공복 혈당 , 아침식사후 3시간 후 혈당 저녁식사 밥, 멸치무침, 오이지, 멸치볶음. 아침식사 오이, 옥수수 오이와 옥수수는 당이 거의 없는 듯
치이카
아침 식단~~
묵은지 씻어서 갖은 야채 넣어넣고 볶음밥 했어요. 밥이 애매하게 남아서 오늘은 이렇게 아침식사 챙겼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seabuck
혈당일기 10기 4일차
점심식사 전에 측정한 혈당수치 96 오늘 아침 메뉴는 야채볶음밥 아침엔 간단하게 집에 있는 야채들을 때려놓고 간단하게 볶음밥을 만들었다. 버터로 볶고 약간의 소금으로 간을 하면 자극적이지 않고 풍미가득히 먹을 수 있어 좋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아침이었다. 주말이라 오늘 식단을 어찌 관리해야할지 걱정이 되지만 (늘 주말이 걱정이란 말이지 ㅎㅎ) 그래도 폭주하지만 말자는 생각으로 스스로 노력하는 주말이되자!
오버더레인보우
8월24일(토)혈당일기 챌린지 10기 6일차
날짜 : 2024.08.24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후 내용 : 아침식사 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식사는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돼지 앞다리살 두부 묵은지 김치찌개에 오이지와 미역줄거리 볶음 실치볶음으로 식사를 하옇어요 혈당 측정 기록은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8월24일(토)혈당일기 챌린지10기 6일차
날짜 : 2024.08.24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아침식사는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애호박 두부 된장찌개와 잔멸치 꽈리고추 볶음 가지 계란전과 콩나물 무침에 식사를 하였고 혈당 측정 결과는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서해태백산3QUGB
토요일 아침 집에서 편히
200g이 빠졌어요😃 사실 어제아침을 샐러드와 크림치즈 넣은 쪽파 프레첼 샌드위치 먹고 베이글도 거의 1개 먹고 다녀오셔서 간식(견과류 조금더,포도)을 먹고 점심도 샐러드 챙겨 먹어서 찔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빠져서 조금 의아하긴 했어요. 다 이유가 있는 거겠죠? 물론 안 쪘다고 너무 방심하면 오늘 찔 수 있으니 아직은 조심해야 된답니다. 어저께 베이글 3등분 한거 2개가 남았거든요. 이거를 냉장고에 오래 놔두는 게 아무래도 부담스러워서 오늘 먹어버릴려고 마음먹고 있었고요. 꽃이 많이 빠져서 원래는 어머니 쉬는날이지만 오늘만 특별히 새벽 꽃시장 가시는 바람에 혼자 아침 챙겨 먹어야 했거든요. 그래서 집에서 아침 챙겨먹고 산책 나가려고 준비했어요. 샐러드에 야채(야채믹스 당근 오이 아삭이고추)와 과일(방울토마토 사과 자두 수박 포도) 넣고 차지키소스 수박에 올리고 찰옥수수와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 이렇게 풍성한 샐러드 해서 포도부터 내가 혼자 다 먹었답니다. 그래서 샐러드 먹는 데도 시간이 좀 걸려요. 샐러드 다 먹고 베이글도 먹기 시작해요. 어제 다녀와서 베이글은 다 냉장고에 넣어놨기 때문에 아침에 반 갈라 전자랜지에 조금 데우고 양배추라페를 넣어서 양배추라페 베이글 샌드위치로 변신했는데 이것도 참 맛있었답니다. 이번에 만든 양배추라페가 좀 짜서 생당근을 좀 넣어 간을 맞췄거든요. 그래서 소금빵베이글에는 순수한 양배추라페 만 넣고 에브리띵베이글에는 당근이 같이있는 양배추라페 로 넣어서 만들었어요. 런던베이글뮤지엄에 에브리띵 베이글에 당근라페 넣어 만든 샌드위치가 있더라구요. 그거를 모티브 삼았답니다😅 아마 맛은 내가 훨씬 삼삼할 거에요. 걔들은 당근라페가 굉장히 짭짤하면서 맛이 강하던데 ㅋㅋㅋㅋㅋ 물론 시판 되는 게 더 맛있긴 하겠죠. 소스도 있었을 테니까 나는 양배추라페만 넣었거든요. 그래도 라페가 맛있어서 충분히 맛있었답니다. 이렇게 밥 먹는데 시간을 쓰고 이제 나가볼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벌써 어머니는 꽃시장 갔다 오셨더라고요. 아직 안 나갔냐고 그러시면서 그냥 같이 산책 나가자고 그러셔서 얼른 라떼랑 산책나갔어요
성실한라떼누나
8월 24일(토) 혈당일기 10기 6일차
날짜: 2024. 8. 24(토)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경과 내용: 아침식후 2시간 경과후 측정한 수치입니다. 아침으로 소고기김치볶음밥. 계란국, 삶은닭걀 1개등을 먹었습니다. 그런데로 수치도 만족합니다. 주말이라 저녁 약속이 있어서 술한잔 할것 같습니다. 내일은 혈당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준비해야겠습니다.
뱀사골반달곰
어제 먹고 맛있어서 또 끓이는 중인 샤브샤브
샤브샤브 끓이고 있어요 집에 있는 야채 다 넣고 끓여요 필수는 버섯, 고기인듯하고요 쓱배송으로 싸게 사서 여기저기 넣어 먹고 있어요~ 다이어트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육수는 시판 육수 사다 했었는데 비싸서 그냥 멸치육수진하게 내고 참치 액젓 넣으니 식당 맛 비슷하네요
수수깡7
8월24일 토요일 혈당일기 4일차
날짜 8월24일 토요일 혈당 아침식전 내용 양배추 당근라페 위주의 식이섬유 섭춰후 다행히 혈당수치 100을 넘지 않아 식이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겠다
엥두
혈기챌 10기 6일차
8월 24일 토요일 공복혈당 : 83 어제 저녁 처갓집 치킨 후라이드반, 양념반 시켜서 반정도 먹고 산책 30분 하고 잤음 치킨 먹기전에 양배추부터 먹어주고 치킨무는 안먹음! 음료도 제료음료로 한잔 마셔줬다 의외로 치킨이 혈당이 좋구나.. 정신건강을 위해서 가끔 먹어주는것도 괜찮을듯
지뉘어수
🍀옛날 참기름 향 가득
옛날 참기름 500ml 4100 kcal 참기름을 좋아해서 요리할 때 참기름을 자주 넣어서 먹는 편이에요👍 각종 나물 무침, 비빔밥, 볶음밥 해서 먹을 때 참기름 빠지면 섭섭하지요? 참기름 350ml 랑 500ml 중 350ml는 조금 작은 것 같고 보통 500ml를 조금 더 잘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 주말 왠지 참기름 향 가득 한 요리를 하게 될 것 같아요~
ssalcong초코
상의+마지막 먹은 음식
블루 양배추 그럴싸.하군
야고
혈당일기 10기 4일차
날짜:8월23일 측정:저녁식사후 오늘은 늦은저녁으로 현미밥, 깻잎무침, 비엔나소시지볶음, 계란찜, 김으로 맛있게 잘먹은후 1시간후 측정~~ 식후 정상수치~이대로 쭈욱 관리해보자^^
지니천사0307
혈당일기 5일차
날짜:2024.08.23. 비오고 갬 혈당측정시간:아침 먹고 3시간후 내용:볶음밥, 계란국, 김치, 단무지무침 출근해서 냉커피 한잔 마시고 너무 더워서 물을 계속 마셨어요.어제 혈당이 좀 높게 나와서 오늘 식단조절 신경썼어요.결과가 괜찮네요 ^^
systle10
8/23 혈당일기 10기 3일차
8/23 혈당일기 10기 3일차 인증 식사:계란볶음밥. 치킨강정 시간: 저녁 식사 2시간후 오늘 식단은 볶음밥에 강정~ 오늘 또 야채가 빠졌네.... 낮에 토마토샐러드먹긴했지만 매식단에 야채가 들어있어야 되는데 조금 아쉽다. 혈당은 나름 수치가 괜찮으나... 아마 다이어트엔 도움이 안되겠지. 낼은 꼭 잘 챙겨먹자
롤로레
10기 혈당일기 5일차
8/23 점심겸저녁먹은후에 점심을 못먹어서 저녁을 일찍 먹었어요 중간에 간식으로 조각케익과 우유를 먹었지만! 너무 배가 고파서..오늘 점심 겸 저녁 메뉴는 매콤한 오징어볶음과 흑미밥 그리고 야채도 같이 싸서 먹었습니다
지니z
혈당일기 10기 5일차 인증
8월 23일 금요일. 아침-초코파이,우유 점심-야채볶음밥,유부된장국,파인함박조림,푸실리샐러드,볶음건파래 저녁-쌀밥,닭미역국,어묵볶음,비빔면
freeday
8월 23일 혈당 기록 챌린지 10기 2일차 인증
혈당측정 일자: 2024.8.23 혈당측정 시간: 아침식사 2시간 후 섭취 식단: 현미식빵 1조각, 계란후라이, 슬라이치즈, 우유, 양배추 샐러드 운동: 계단 오르기 10분, 걷기 40분
아름다운세상2
혈당기록챌린지10기 5일차(8월23일)
8월23일 금요일 아침식후2시간혈당 96 오늘은 아침먹기전에 운동을 다녀와서 아침을 먹었다. 식후 2시간이 좋다. 따로 운동은 안해도 샐러드를 먹으면 식후혈당이 좋은 것 같다. 양배추를 먼저 먹으면 혈당에 좋다고해서 지금은 양배추먹고 달걀먹고 사과, 토마토, 단호박의 순으로 먹고 있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다.
언제나행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