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ginger님의 다시마 리뷰
저녁에 일반식으로 먹은 hkginger님의 다시마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hkginger
리뷰589
조회수 11 작성일자 26.06.16
다시마로 육수를 낼 땐 찬물에서부터 다시마를 넣고 불린 후, 불에 올려 끓어오르기 직전 혹은 끓기 시작한 직후에 건져내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 이상 끓이면 다시마에서 감칠맛을 내는 MSG 성분 외에 끈끈한 점액질까지 녹아 나오기 시작해 국물이 탁해지고 텁텁하고 씁쓸한 잡 맛이 우러 나온다고 합니당.
#일반식 #저녁

100g(100g)
19kcal
다시마
4.8(리뷰 206개)
·식단기록2천+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