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된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감자된장국~
출근전에 저녁에 먹을 감자 된장국 끓였네요 국은 끓였는데 반찬은 뭘 해야할지...
주니엄마
야채 한가득 초간단 된장찌개
전 정말 요리를 못해요. 보통 엄마 음식이 맛있으면 딸들도 요리를 잘 한다는데 저는 왜 이러는지..식단할 때 극단적인 음식보다는 건강하고 맛있는 자극적이지 않고 가공식품을 최대한 배제하자는 주의인데 그런 부분에서 된장찌개가 최고라고 생각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요리를 못하기 때문에 된장으로 직접 간맞추기는 너무 어려워서 된장찌개 소스를 애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다담 냉이된장찌개를 가장 좋아하는데 이번엔 깜빡하고 추가로 넣을 냉이를 못샀어요. 호박 양파 버섯 무 그리고 두부까지 냄비에 가득채우고 소스는 절반만 넣어서 묽게 끓어요 간이 세면 식후에 디저드가 당겨서 염도에 신경써서 끓어요
Milly
된장찌개
저녁에 먹을 된장찌개를 맛나게 끓였어요
마음그릇
배추 된장국
육수낸걸로 시원한 배추 된장국 끓여요 아침엔 따뜻한 국이 필요하거든요 미리미리 끓여놓기~너무 구수하고 달큰하다ㅎㅎ
울트라돼지런
배추된장국
저녁에 국은 배추된장국입니다 나트륨 섭취때문에 국은 먹지 말라는데 저희집은 국이 필요하네요 뜨끈한 배추된장국에 밥 말아서 먹었어요
쉬림프
내일 아침용 된장찌개
내일 아침 한숟가락 밥 먹고 나가려고 된장찌개도 합니다
마음그릇
배추된장국
쌀뜨물 생겨서 된장국으로 내일 아침국은 결정했어요 배추넣고 된장풀고 멸치육수에 팔팔 끓여줬더니 국물이 시원해요
쉬림프
된장찌개
초딩아들이 사랑하는 된장찌개 먹고 싶대서 급 끓였어요^^ 다들 즐거운 저녁하고 계신가요? 맛있고 행복한 저녁되세요
천하무적챈진
키토 도시락으로 팀키토 수비드 통삼겹 된장 덮밥 추천해요
이번에는 어떤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할까 생각하다가 저탄고지 다이어트 해 보기로 했어요. 키토 도시락을 검색해 봤는데 팀키도 도시락이 눈에 띄더라고요. 팀키토 도시락은 김윤겸 트레이너가 만든 저탄고지 식단 도시락이에요. 도시락 종류는 총 6가지고요. 개당 8500원이에요. 저는 수비드 통삼겹 된장 덥밥을 먹어 봤어요. 음식의 풍미는 살리되 단맛과 자극적인 맛을 줄인 매우 건강한 맛이네요. 키토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추천 드려요.
멍청이2
팀 키토 수비드 통삼겹 된장 덮밥 도시락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키토 도시락 많이 드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저는 수비드 통삼겹 된장 덮밥 도시락을 좋아합니다. 순탄수와 단백질, 지방이 1.7:2.1:6.2 비율입니다. 이 맛 외에 맛도 종류가 다양해 너무 좋네요.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고 다 맛있는 조합입니다. 든든하고 맛있는 건강한 한 끼입니다.
인생중
무청 된장국
시골서 가져온 무로 석박지 만들고 무청으로 된장국 끓였다 쌀뜨물 받아서 끓이니 구수하고 맛좋은 무청 된장국이 되었다
쉬림프
다이어트엔 된장국
채소 많이 넣고 된장찌개 끓여요 두부도 넣음 단백질 보충이 더 될텐데 없네요 춥고 배고파서 장보러 못 가겠어요~^^
수수깡7
된장찌개 맛있게 먹어요
된장 찌개에 나트륨이 좀 많긴 하지만 된장 자체가 발효 음식이고 갖가지 채소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 것 같아요. 무, 감자, 배추, 두부, 양파, 표고버섯 등을 듬뿍 넣었구요. 기름기 적은 부위의ㅡ소고기로 단백질도 첨가했어요~ 여기에 단호박을 좀 넣어주면 감칠맛이 확 올라가요~ 인공조미료 하나도 넣지 않고도 맛있게 끓이누집밥 된장찌개 완전 건강식이랍니다~
미여니70
우거지 된장국
오늘 국은 우거지 된장국 냉동실에 얼려둔 우거지 꺼내고 집된장과 미소된장 섞어서 육수는 멸치육수 맛있게 끓어라 주문걸며 푹 끓이면 된답니다
쉬림프
된장찌개
아침은 된장찌개에 밥 비벼서 먹으려구요 어제 저녁에 먹다가 남은 된장찌개ㅋ 호박이랑 두부 넣으면 무조건 맛있죠^^
쉬림프
된장국
오늘 아침은 된장국이네요 전 된장이랑 미소된장 살짝 섞어서 된장국 끓여요 멸치육수 베이스에 무청 삶은것 총총 썰어넣고 마늘 파 넣으면 끝~ 아침 꼭 챙겨드세요
쉬림프
치팅데이!! 서울숲 난포 강된장쌈밥
추석이니 다이어트도 잠시 멈춤 ㅎ 추석음식도 지겨워질때쯤 서울숲 난포 방문했어요~ 맛집이라 그런가 웨이팅있었어요 강된장쌈밥 감자전 돌문어간장국수 주문했어요 2인3메뉴 ㅋㅋ 거기다 맥주한잔!! 음식은 자극적이지않아서 좋았어요~~~ 배터지게 먹고 서울숲 한바퀴~~~ 오늘부터 다시 열심히 다이어트하려고요!
Ya135
아침엔 된장국 샤브샤브!
아침 운동 걷뛰 1시간 5.7km 하곤 이 기세를 몰아 아침 단식을 해야겠다 다짐했는데 남편이 된장국 끓인다고 재료를 내놨어요. 보는 순간 그래 난 삶아서 먹겠다... 재료 좀 더 넣고 두부, 호박, 버섯, 부추.... 깔끔하고 좋네요. 당분간 이 식단으로. 고정! 님들 속 편한 음식으로 드세요.
scholat
[다이어터의 건강식단]🥘 비오는날엔 애호박된장찌게🍐
[다이어터의 건강식단]🥘 비오는날엔 애호박된장찌게🍐 비가 오고 살짝 추워졌어요 애호박을 좋아해서 산것 깜빡하고 1+1 3천원이라서 또 산거에요 애호박 된장찌게를 시원하게 끓여 봅니다. 캠핑할때 라면을 끓여 먹는데 옆에서 된장을 보글 끓이는 거에요 냄세에 항복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만큼 맛있는 찌게이며 영양도 가득해요 야채 싫어하는 사람도 된장국에 있는건 그냥 먹는거 같아요 🌻 재료는... 된장 두부 애호박 양파 무 팽이버섯 다진파마늘 (청량고추 고추가루(선택입니다) 육수: 다시마 국멸치 모두 건강 재료들이죠? 짜지않게 야채 두부 많이 넣어 끓여서 밥 없이 국만 먹어요 🌻이것은... 제가 얼마 전에 만든 밀가루 없는 애호박 전이에요 눈으로 먹고 맛도 참 좋아요^^👍 😊맛점 하세요
레몬그린
요즘 즐겨먹는 저칼로리 강된장쌈밥 이에요~~
다이어트중에 제일 참기 힘든게 탄수화물인거 같아요~매끼니 야채를 챙겨 먹을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탄수화물도 먹고 싶으면 먹되 꼭~야채와 함께 먹으려 노력중이에요~밥은 현미와잡곡을 섞어서 먹구요~ 강된장안에는 물뺀두부.호박.감자.양파.버섯등을 넣어줘서 국물없이 만들어줬구요~ 언제나 구하기 쉬운 쌈채소와 제철에 많이 먹는 야채중인 오이를 곁들여 먹었어요~ 간도 어느정도 맞으면서 맛도있고 포만감도있고 건강도 챙길수 있어 아주 훌륭한 식사가 된답니다.
오늘도행복하자
단배추 된장국
날이 선선~해지니 국물이 땡겨서 아까 저녁에 먹을 국 미리 끓였어요 간단하고 맛있는 배추 된장국 완성 김치랑 계란후라이 멸치랑 냠냠 하려구요 미리 저녁 준비 해 놔서 든든 이제 설거지만 하면 되는데 드러누워 버렸네요 ㅎ
소라2
된장찌개외 반찬들
된장찌개 부모님이 주신 호박과 감자넣고 끓였어요 감자볶음 양파, 베이컨 넣어서 볶았어요 부모님이 바다에서 캔 조갯살과 호박, 마늘(부모님이 키운) 넣어서 볶았어요 맛난 저녁드세요
아카시아잎
된장 항정살 구이! +덮밥
보통의 고기 요리들이 지겨울 때 자주 해먹는 된장 항정살 구이에요 항정살의 느끼한 맛을 된장이 잘 잡아줘요!! 항정살 300~500그람 1-2인분 정도에 집된장 1.5 스푼, 다진마늘 약간, 간장2/3스푼, 꿀 약간, 참기름(약 2스푼)과 후추 + 소주나 청주 등 술 약간 이렇게 양념 해두면 집에있는 야채랑 함께 덮밥 해먹기도 좋아요!! 덮밥은 항정살과 잘 어우러지도록 간장 약간+참기름 약간 더해 밥위에 뿌려주세요^^
잰잰잰잰
여름보양식은 버섯 된장찌개입니다
여름에도 겨울에도 한국인의 건강식은 된장찌개입니다 돼지고기 갈은것을 냄비에 참기름을넣고 볶습니다 달달 볶은후 각종야채와 된장을 넣고 물도 넣은후 끓입니다 버섯을 특히 많이 넣습니다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입니다 맛도 영양도 최고입니다
별무리속
냉이된장찌개
된장찌개 끓였어요. 엄마가 주신 냉이 냉동 냉이지만 된장찌개 끓였는데 괜찮네요. 어떨땐 냉동냉이 너무 질겨서 먹기 힘든데 이번엔 괜찮았어요. 청양고추 2개 썰어넣었더니 맛있네요.
들꽃향기충남
두부된장국
비오는 날에 생각나는 국물요리로 된장국이 최고입니다. 두부를 많이 넣고 끓인 된장국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는 밥은 먹지 않고 된장국만으로 먹습니다. 된장국을 짜게 끓이면 안됩니다. 삼삼하게 끓여서 먹으면 스프같이 맛있습니다. 재료는 감자,양파,파를 된장을 풀어 끓이면 됩니다.특히 두부는 많이 넣어야 합니다.
pander33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얼큰한 느낌을 줄 수도 있고, 맑은 느낌을 줄 수도 있죠! 두부는 빠지면 안 될 재료고 호박이나 양파 등의 채소들도 꼭 넣어주어야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가지 대표 찌개라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인 된장찌개! 오늘도 먹어보겠습니다.
rkqnwk
두부야채가득 된장국
국물요리로 가장 만만한게 된장찌개지요 저만의 레시피는 야채( 감자 , 양파 , 파 ,느타리버섯 , 새송이버섯, 청양고추)와 두부를 가득 넣어 끓여 먹어요 청양고추는 한,두개는 꼭 넣어주면 된장국의 심심한 맛이 사라져 더 맛있는 된장찌개가 되어요 꼭 넣어주시고요 두부도 많이 넣어주세요 부들부들 두부 넘 맛나요 버섯류는 씹는맛이 있어 식욕이 살아나고 감자는 부드럽고 포슬하니 맛나네요 맑게 끓인 된장국으로 고추가루는 넣지않아요 된장국 비오는날 한끼 어떠세요??
송쩡
구수한 미역된장국
비쥬얼은 볼건 없지만 구수한 미역된장국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역만 넣었는데 다음에는 두부랑 팽이버섯도 넣어봐야겠어요 여름이라 차갑게 먹으니 좋아요
블랙찡
다이어트엔 된장국
국없이 못사는 우리집 바깥양반때매 국을 꼭 끓이게되는데 메인요리는 고기반찬이 있으니 국은 가볍게 먹으려고 해요 제가 젤 좋아하는국은 된장국이예요 다시마멸치육수를 내서 된장을 조금만 넣어도 간이 맞게만들고 두부랑 그때그때 집에 있는 채소듬뿍넣어 만들면 아이들도 잘먹는 된장국이 됩니다
아브로삐삐
시원~ 냉이된장국
한 주 시작하는 이 아침 월요일 잔뜩 비 먹은 몸 같습니다 뭔가 뜨끈 국물을 원하는.. 뭐가 있나... 아하 냉동실에 냉이! 오늘은 간단하게 쌀 씻으며 쌀뜨물 내고 다시마 넣어 국물합니다. 집된장에 고춧가루 조금 끓으면 냉이 한 움큼 넣고 맛있게 맛 더 나라고 마늘 양파 파 좀 보탭니다 밥 반 공기에 냉잇국 이야... 시원합니다! 속과 몸이 풀어지는 느낌이요
오우야야
쾌변을 위한 여름채소 된장국
저는 여름 국물요리로 호박잎 된장국을 자주 먹어요. 근대도 같이 넣거나 아욱도 같이 넣고 된장 베이스로 끓이지요~^.^ 칼로리도 낮고 구수하니 여름철 입맛없을때 최고입니다. 섬유질이 많아 건강에도 좋구요~ 맛은 또 얼마나 맛있게요~~ 시원하니 국물이 끝내줘요. 제가 변비가 있는데 이런 채소된장국 먹으면 다음날 걱정안해도 된답니다~^.^
한방미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