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프레시안 따끈하게 바로 만드는 떠먹는 집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점심 단호박죽
양배추라페를 만들고 나니 벌써 점심때가 됐더라고요. 만든 양배추라페 넣어서(드레싱 대신) 샐러드 맛있게해서 엄마랑 먹었어요. 다음엔 죽을 먹을 거라 단백질이 좀 모자랐나 싶어서 그릭요거트(알룰로스 추가) 더 내놨죠. 사실 샐러드에 그릭요거트 중간에 딱 넣을랬는데 엄마가 느끼하다고 그래서 빼놨어요. 먹고 싶을 때 찍어먹게요. 결국 엄마랑 나랑 소스 모지랄 때쯤에 찍어 먹었고 특히 사과나 토마토 과일이랑 잘 어울리네요 양배추라페에 이렇게 푸짐하게 만들어놨어요. 든든해요 2주정도는 걱정없겠죠?ㅎㅎ 샐러드 먹고 내가 양배추라페 만드는 중간에 어머니가 단호박죽 스타일러로 만드셔서 어머니랑 같이 먹었어요. 어머니는 단호박죽만 얼른 드시고 일어나셨고 나는 아무리 죽이여도 끼니라고 반찬이 필요하다고 양배추라페랑 아침에 한 감자조림같이 먹었네요. 감자 조림이 맛이 들어서 훨씬 아침보다 맛있어졌어요.
성실한라떼누나
4월 20일(토) 혈당일기 1기 3일차
날짜 : 2024.04.20 혈당측정시간 : 아침 공복 내용: 어제 보단 낮게 나와서 좋네요~ 어제 저녁에 양꼬치랑 꿔바로우랑 마파두부,계란볶음, 짬뽕, 토마토 이것저것 먹긴했는데 적당히 먹어서 그런가봐요. 벌써 삼일차네요. 일주일차까지 고고씽!!
tbjr74hc5k
4/20 토요일 팀워크 리워드~♡
6만보 달성해서 리워드 받았어요 캐시로 바로주니 기부니가 좋으네요~^^ 언능 받으세요~
딸기와의행복
2주간 다이어트 후기 올려요.
Before 4월3일날 찍은거에요. 부끄럽지만 45.8 체중에 비해 복부비만이 심했어요.아래 복부지방을 보심 아실거에요ㅜㅜ 다이어트 기간은 총16일입니다. 다이어트 전 체중 45.8에서 감량후 43.7로 총 2.1kg감량 했네요. 비교를 위해 같은 속옷을 입고 찍었어요.^^ㅎㅎㅎ 4월3일 45.8 기록입니다. After 4월19일 찍은거구요. 식사하기전 화장실 다녀오고 공복에 체중을 쟀어요. 몰랐는데 확실히 전후 사진으로 비교해보니 뱃살이 많이 빠지긴했네요ㅎㅎㅎ 저는 식단을 18-6으로 간헐적단식과 저탄고지 식단으로 다이어트했어요. 공복시간을 18시간 6시간동안 2끼 식사를 하며 공복시간을 꼭 지켰어요. 오후 12시부터 식사 시작으로 오후 6시 전까지 2끼 식사를 마치고 6시 이후에는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아요. 탄수화물 면대신 미역면으로 대체하구요.상추,오이,당근등 채소랑 비빔국수로 먹기도하구요. 주로 간식은 토마토 ,오이 먹었어요. 저탄고지 식단은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을 충분히 먹는 식단이라 주로 풍부한 채소와 지방함량이 좋은 고등어나 연어 삼겹살 우삼겹살등 골고루 먹었어요. 찜기 맨아래에 숙주 깔고 우삼겹과 버섯류 야채 올려서 주로 쪄서 먹고요. 집에있는 채소, 주로 당근 양파 브로컬리 파프리카 양배추등 있는대로 다져서 계란넣고 올리브유 듬뿍 넣고 흰쌀밥 100g 넣고 볶음밥을 주로 많이 먹었어요. 간은 소금,후추가 전부입니다. 그리고 과일은 거의 입에 대지 않는데 베리류는 허용해서 딸기나 블루베리는 먹고 가끔 단게 당길땐 사과 반쪽에 땅콩버터 찍어 먹었어요. 그리고 감량방법중 식단외에 운동은 식사후 쉬지 않고 집안일을 하거나 무조건 바로 만보씩 걸었어요. 식사후 빠르게 걷기운동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제가 실제 꾸준히 하고있고 효과는 진짜 좋으니 해보세요. 그리고 중요한 꿀팁이라면 체중감량에 도움되는것중 하나는 충분한 수면이에요. 잠이 부족하면 성장호르몬과 연결되다보니 비만으로 이어지는 길이구요. 8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과 충분한 수분섭취!!! 식사 30~40분 전이나 식후 애사비 마시는것도 급격하게 혈당오르는걸 방지해줍니다 튀긴음식, 설탕이 들어간 음료수나 아이스크림 정제된 탄수화물 밀가루 음식 ,술 등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은 아예 먹지 않은게 저의 꿀팁입니다.
둠짓
캐시톡 친구구해요 KRXH21T KRCAHK9 (응원보내기는 22시전까지)
캐시톡 친구구해요 KRXH21T 74명 KRCAHK9 76명 (응원보내기는 22시전까지) 받기만하고 답장없음 바로삭제합니다
스캬
최애 음료
편의점에 갔다가 제가 좋아하는 음료 원뿔원 행사 해서 고민 하지 않고 바로 사갖고 왔어오. 진한 생 과일 쥬스 마시는 느낌 이예요.ㅎ 망고맛 너무 맛있어요
로블ㅎ
4월19일(금) 혈당일기 1기 5일차
-날짜 : 24.04.19(금)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인근 수목원 산책을 하였고 오늘 하루 10,074보를 걸었다. 식사는 콩찰밥, 어묵볶음, 된장국, 김치, 계란찜이였고 떨어진 식자재를 사기위해 장보기를 하였다. 간식은 당근, 떡1조각, 견과류를 먹었다. 식사 후 바로 설거지를 하고, 밥을 짓기위해 귀리,보리를 씻어 물에 불려놓았다. 밑반찬으로 깍두기와 어묵볶음을 만들었다.
superjob
혈당일기1기 3일차
날짜:04.19 시간:오후 7시 57분 잡곡밥과 김치찌개 나물반찬으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먹고 바로쟀더니 수치가 높게나왔네요 확인하고 바로 운동하고 왔습니다. 열심히 운동하고 조절하자
베베루나
혈당챌린지1기 5일차
4월19일 저녁식후 3시간후 저녁메뉴. 칼국수 친구들과 일찍 저녁모임으로 바지락칼국수를 먹고 소화도 식힐겸 걸어서 집에 오자마자 바로 측정 역시 걷는것이 혈당관리에 좋을듯..
정쑥이
점심 건너뛰고 저녁 간단히
아침 먹고 나서부터도 몸이 되게 안 좋았고 온몸 여기저기 다 쑤시는 거예요. 오늘은 그냥 집에서 푹 쉬려고 했지만 그래도 우리 라떼 잠깐이라도 산책시켜줄려고 오전에 30분 시켜줬고요. 낮엔 계속 누워 쉬다가 점심은 건너뛰고 오후 5시쯤 라떼가 귀때문에 병원 가야해서 얼른 갔다왔어요 저녁은 카무트검은콩두유와 멀티단백질 미니로 간단히 먹었어요. 우리라떼 귀에 알러지가 올라오면 막 긁어서 저렇게 약을 넣고 붕대를 잠시해주는데 소년 가장 강아지 같죠?😆 집에 가서 바로 벗겨줘요 오늘은 몸이 너무 아파서 결국 만보 못하고 7000보 겨우 넘겼네요.
성실한라떼누나
4월19일(금) 혈당일기 1기 2일차
날짜: 2024.04.19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저녁으로 양꼬치를 먹었다. 18개꼬치랑 꿔바로우 냉면을 먹었다. 단백질을 많이 먹어 배부르다. 오늘도 적당히 잘 먹었다. 내일도 잘해야지
장차
저녁메뉴 🐓닭곰탕 한그릇🍲
저녁메뉴 🐓닭곰탕 한그릇🍲 푹익은 닭에 살을 바르고 바로 밥 말아 먹을수 있게 간 했어요. 파송송 올리고 후추톡 해서 식사합니다. 1키로 짜리 닭이라서 살이 푸짐해요.
레몬그린
4월19일 인증하기 | 혈당일기 1기 4일차
- 날짜 : 2024.04.19 -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이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점심으로 잡곡밥, 오징어초무침, 어묵탕을 먹었어요. 평소보다 혈당이 너무 높게 나와서 놀랬는데ㅜㅜ 밥먹고 바로 브로멜라인 효소를 먹었는데 그것 때문에 당이 확 오른거 같아요. 저녁은 닭가슴살 샐러드 먹어야겠어요. 오늘도 화이팅이요!
행복한연이
구내염에 알보칠이 효과 짱이네요
제가 구내염으로 고생하고 있으니 옆 동료가 알보칠을 추천해 주더라고요.그래서 어제 저녁에 써봤더니 효과가 바로 나타나네요. 연고는 효과도 더디고 이물감이 느껴져서 불편했는데 알보칠액은 좀 따끔하긴해도 바로 개선이 확되니 안쓸 이유가 없더라구요.
지앤혁
4월 19일 혈당일기 5일차
오늘 식사는 집에 남아있는 잔반들 처리했어요 혈당 스파이크 막기 위해 로메인 샐러드 먼저 먹어주고 삼계탕 청국장 두릅 그 외 반찬들 먹었습니다 저는 공복시간 늘리기 위해 후식도 바로 먹는데 오늘은 직접 만든 아몬드가루 참깨쿠키를 좀 많이 먹었어요 먹고 설거지 및 집안일하고 계단오르기도 잠깐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안정적인 혈당이네요
키토렐라
공복혈당5일차
아침먹기전 공복상태에서 검사 어제저녁식사후 운동30분 일어나서 바로 체크했더니 백밑으로 내려갔다 앞으로 쭉 가자~~~
송승환
라방 페레로 아이스크림
어제밤 9시 라방보다가 신제품 출시라길래 바로 10개삿는데 지금 도착한다고 택배 알림 떳네요 로켓배송 칭찬해요👍👍
달나라토끼55
4월 19일 혈당일기 1기 4일차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식후 2시간 후 혈당 측정 결과 : 81 mg/dL 내용 : 아침에 누룽지를 먹어서 혈당 급상승이 우려되어 바로 1시30분 걷고 들어왔지요. 그랬더니만 혈당수치 너무 좋은데요. 역시 혈당 잡는데는 걷기가 최고인듯요. 이제 간식으로 커피 한 잔 마실게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wrinkle
4월 19일(금) 혈당일기 1기 2일차
날짜: 2024. 04. 19 혈당측정시간: 아침 공복 내용: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쟀어요. 100이나 나왔네요ㅠㅠ. 어제 백미밥을 두끼 연속 먹어서 그런걸까요.. 저녁에 김치볶음밥이랑 떡갈비먹고 12시간 지난후의 혈당입니다.
tbjr74hc5k
혈당일기 1일차(102)
어제 저녁에 회식을 했는데 오늘 아침에 이 정도 나오면은 괜찮은 거 같습니다. 도가니탕과 소고기 등 육류를 많이 먹어서 더 많이 나올거라고 생각이 있었는데 참 다행입니다. 먹고 바로 삼십 분 정도 걸어서 이렇게 된 거 같습니다. 다행이네요.
슈빠
음료는 탄산수에 애사비타서 먹기
저는 당뇨 전단계로 관리하고 있는데요 가장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게 바로 과당음료죠 제가 먹는 음료는 제러 음료 가끔 먹고 블랙 커피만 마시는데요 대신 애사비 마셔 혈당조절과 음료의 부족함을 채우고 있습니다 식전 식후 탄산수에 애사비 타고 소금 조금 넣어 마시면 에이드 같이 맛있어요 애사비 중 냄새 나는 것들이 있는데 제가 먹는건 싱큼하니 맛도 좋아요
키토렐라
니봇 에그팡 달걀찜기
크기 보시라고 식빵이랑 같이 찍었어요. 후기에 귀엽다, 귀엽다 하던데 실제로 보니 진짜 앙증맞네요. 돌솥밥 뚝배기 크기에요. 이걸 살까말까 고민하다 (살림 늘리기 싫어서..ㅠ) 후기가 하도 좋기도 하고, 가격도 싸서 질렀습니다. 오자마자 테스트 겸 냉장고에 있던 달걀 2개를 바로 쪄 봤습니다. 차가운 달걀을 찔때는 구멍을 뚫으라고 해서 뚫었다가 낭패를 봤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그냥 넣었습니다. 그리고, 타이머가 실제 시간과 달라서 더 길게 하라고 했는데 눈금 4칸- 반숙, 7칸-완숙 으로 돼 있길래 반숙을 목표로 7칸을 해봤습니다. 근데 완숙으로 잘 쪄졌더라고요. 금도 안가고 예쁘게 쪄졌어요. 반숙하려면 설명서대로 4칸에 맞추면 되겠어요. 무엇보다 신기한 건 찬물에 담그지 않아도 잘 까진다는 거에요. 이것도 은근 귀찮은 과정이거든요. 다 쪄지자 마자 넣어야 잘 까진다고 해서 다 쪄지길 기다렸다가 불끄고 찬물에 담궈야 하니까요. 제가 원래 더 싼 거 사려다가 타이머 있는 요놈으로 결정했는데 이건 신의 한수였어요. 물 붓고 달걀 넣고 타이머 맞춰놓으면 알아서 찌고 꺼져요. 그리고 원하는 상태에 따라 눈금에 맞춰 놓으면 원하는 달걀이 딱 완성돼 있으니 와우~~~!!! 이게 굳이 필요할까 싶어 며칠 고민했는데 아주 뿌듯하네요~~^^ 앞으로 열심히 단백질 섭취 해보렵니다~~^^
노는게제일조아
혈당일기 4일차
날짜 4월18일 측정/점심식후 1시간 오늘 점심은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배고파서 닭안심과버섯과 목심 구이까지 곁들어서 배불리 먹고 쟀더니 많이 나와서 바로 운동 나갔어요. 오늘도 건강히~~
혁혁
4월18일(목) 혈당일기 1기 4일차
-날짜 : 24.04.18(목)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인사동 거리 출사다녀왔고 11,300보를 걸었다. 식사는 잡곡밥, 어묵볶음, 된장국, 김치, 계란후라이였고 촬영 후 스타벅스 카페라떼 1잔 마셨다. 간식은 삶은계란1개, 당근, 떡1조각, 사과와 배 1/8쪽씩 먹었다. 식사후 바로 설거지를 했고 종아리운동 100개 했다.
superjob
오늘의 한끼
오늘의 건기챌은 갈비새싹비빔밥이네요 여기는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와서 점심에 빨리 먹고 좀 쉬고 싶을때 가요 야채와 갈비까지 푸짐해서 밥은 3분의1공기만 비벼요~^^
agnes0117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크림)는 꼭 먹어봐야 할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
체중 조절할 때 먹으면 절대로 안되는 음식은 바로 아이스크림🍦이에요ㅠㅠ 하지만 저에게는 한겨울에도 포기할 수 없는 간식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에 저렴하게 대량으로 저당 아이스크림을 구입했어요! 라라스윗 저당 초코바와 저당을 넘어선! 무당 모나카❤️ 기분 탓인지 단 맛이 덜한 것 같지만 충분히 맛있습니다! 물론 많이 먹으면 안되겠지만ㅎㅎ 그래도 정말 먹고 싶을 때 참지 않긔😊
비비기맘
떡볶이 먹고싶다해서
바로바로 해줍니다ㅎ
담율로
매일 실천하는 나만의 혈당 관리방법
내가 매일 실천하는 혈당관리방법은 바로 매일 만보걷기와 실내자전거 1시간 타기다. 최근들어 혈당이 경계선에 있고 식후 2시간 혈당이 조금 높아서 엄청 신경쓰고 있다. 식후 절대 바로 앉거나 눕지 않고 걷거나 운동을 한다. 출근해서는 어쩔 수 없지만 퇴근 후나 퇴근 전에는 계속 움직인다. 그리고 믹스커피도 아예 끊었다. 몇 십년을 먹었던 그 좋아하던 믹스도 안마시고 관리하고 있으니 당조절이 잘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 오늘 저녁은 샐러드와 삶은달걀을 먹을 예정이다.
블리네
저만의 혈당관리 는?
저만의 혈당관리는 예전 건강프로그램에서 식후 10분 이전에 운동을 해주는게 좋다고 하는 얘기를 들어서 식후 바로 15~30분정도 산책을 합니다. 한 3천보에서 4천보 사이 걷게 되더라구요. 집에서는 사이클을 30분 정도 타구요. 그래야 혈당스파이크를 줄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식후에 바로 앉지 마시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운동 추천해요~ 전 일하는 중간중간 앉아서 뒷꿈치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운동도 자주 합니다. 이 운동이 종아리 대근육이 아니라 소근육을 사용해서 더 혈당 낮추는데 좋다고 합니다^^
핑크라벨
혈당관리법 애사비와 밥먹고 30분 걷기!
아침 공복에 애사비 한스푼과 물을 희석해서 한컵 마셔요! 위가 안좋으신 분들은 식후 바로 한잔 챙겨드셔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밥먹고 바로 앉지마시고 30분정도 가볍게 걸어주묜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할수있어요 ㅎㅎ 저도 밥먹고 30분정도 걸어주고있어요!! 애사비도 좋지만 전 걷는게 더 건강에 좋은것 같아요 ㅎㅎ 소화도 시킬겸 밥먹고 바로 앉지마시고 조금이라고 걸어보아용!
쥬쥬안
과일은 꼭 식전에 먹으면서 혈당관리해요
과일을 정말 좋아해요 이것저것 잘 챙겨먹으려고 하는데요 과일은 잘못 먹으면 혈당관리에 아주 안좋다고 하네요 과일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찾았어요 과일은 식후가 아니라 식전이라고 해요 그걸 안 뒤로는 꼭 식전에 챙겨먹어요 그리고 과일 뿐만 아니라 당이 높은 음식들은 다 식전에 먹고 가능한 식후에 바로 먹지 않으려고 신경 써요
고구마피자맛있어
춘천 명물 닭갈비 구입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캐시딜에서도 타임 세일할때 구입했어요 처음이라 700g 2팩짜리 샀는데 10,500원이었어요 저렴한 가격이었고 아마 주문이 많았는지 13일에 주문했는데 17일에 도착했어요 깔끔하게 배송됐고 신선할때 먹으려고 바로 한팩 꺼내먹었어요 양배추 넣고 밥 볶아 먹었더니 4인 가족 배부르더라고요 양도 좋았고 양념맛도 좋았고 많이 맵지 않아서 아이들 먹기도 좋았어요
고구마피자맛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