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시장에서 장보세요
식비 10만원 정도는 절약 되는 듯 해요 29000원 어치로 야채 수북하게 사왔어요 ㅎ 토마토 포기상추 아삭이 고추 양파 브로콜리, 머위대, 근대, 적근대, 양배추 등등이요 양배추한통에 2500원 줬어요
수수깡7
소소한 아점!
오늘은 휴일이라, 콩나물국에 반숙 소시지부침 감자채볶음 등으로 소소하게 아점을 먹었습니다 ~
숲속의나무
좋아하는 재료로 계란찜
계란 삶는거 대신 좋아하는 재료- 양배추 토마토 넣고 한끼 뚝딱 계란찜으로 아침 해결~~ 양배추가 파 대충 쫑쫑 썰어서 계란. 2개 대충 휘져어 함께 넣고 후춧가루 소금 쬐금 넣고 그 위에 토마토 썰어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4-5분 돌려주면 끝~~
목표사십구
4/4금 식단일기
아침, 채소찜 두부 점심, (삶은계란 견과류), 새싹비빔밥 저녁 야채볶음밥 물 0.75L 잠자기 전 배고프네요 👍 그럼 적당히 잘 먹은 것 같아요
더달달
이번 달에 국내에도 출시되는 해외 전용 불닭볶음면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라면은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감사하며살자
불금 맛난거 드세요~
저녁 가볍게?ㅎ샤브샤브 먹었어요 또띠아에 싸먹는 타코도 맛있고 마무리 볶음밥은 말뭐해요ㅎㅎ 배가 많이 불러서 운동 가야겠어요ㅎ 빡시게 운동 하고 올게요~♡♡
제벌
맛나게 식사^^
걷기운동 다녀와서 오늘도 맛나게 식사했어요 김치찌개와 마늘장아찌, 브로콜리, 가지볶음등등 맛나게 묵었어요^^
어트지니요
냉이 김밥을 소스에 푹!! 포만감 👍
봄냉이 ~ 추운 겨울을 지낸 나물이라것 뿌리에 영양분이 가득이네요 ~ 오늘 냉이를 아주 많이 다듬었네요 쌉쌀하고 향긋한 냉이는 잃었던 입맛을 찾아 준다고 하네요 풍부한 비타민은 피로회복에도 좋고, 칼슘이 풍부해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먹어주면 좋아요 나른한 봄철 춘곤증에도 도움이 되고, 원기회복도 된다고 하네요 소스는 그릭요거트에 땅콩버터-> 찍어서 먹으니, 포만감도 👍👍👍 탄수화물은 넣지 않고, 양배추와 계란으로 넓게 부쳤어요 시금치, 당근, 냉이만 넣어서 돌돌 말아 줬네요
뽀봉
아침은 두부샐러드와 흑미곤약밥
1.1kg 어제 아침에 찐 거 다 빠지긴 했는데 어제 아침도 간단히 먹고 거의 못 먹어서 너무 배가 고팠답니다.🤣 오늘 아침엔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와 흑미곤약밥 먹었어요. 견과류랑 레몬물 먼저 먹고~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토마토3개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3개, 데친 두부6개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먼저 야채 판정도 먼저 먹고요. 그다음에 두부랑 야채 좀 먹고 조금 남겼답니다. 햇반에서 나오는 흑미곤약밥 데우고 엄마가 가게에서 가져온 두부전 호박전 조금과 갓김치 좀 냈어요. 아침 조금 남겨놓은 거에 흑미곤약밥 비벼서 야채 비빔밥으로 반찬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다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운동가기전 에너지 충전
오늘은 근력운동하는날.... 지치지 않게 단백질 충전해요 속을 보호해주는 양배추즙과 홍삼한포 운동의 근육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레몬수와 바나나 챙기고 운동 출발합니다..
장보고
어리굴젓과 갈치속젓만 있으면 끝!!!
속초에서 장보기 어리굴젓과 갈치속젓만 있으면 끝!!! 볶음밥에 청국장에 먹었더니.. 다른반찬이 없어도 그냥 꿀맛인데요 ~ 젓갈 많이 먹으면 안되는데 ㅠㅠ 너무맛좋아요
뽀봉
목요일 아침밥
아침에 아이들 버섯 볶음이랑 굴비 만들어 줬어요. 굴비는 가시 제거 된 거라 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 잘 먹고 갔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seabuck
요즘 히트친 애순이 정식
요즘 학교 급식에 애순이 정식까지 나왔대요 ㅎ 금명이가 좋아하는 보리콩밥부터 양배추, 오징어뭇국, 조기구이까지 영양사 센스가 너무 좋아요 ㅎ 저도 학교 급식 먹고 싶네요
로블ㅎ
마늘쫑 볶음
마늘쫑은 남편이 아주 잘 말랑말랑 부드럽게게 먹기좋도록 볶았어요
마음그릇
🥩 소불고기 보글보글 꿇였네요.
소고기 양념해 놓고 양배추와 당근,대파, 양파,팽이버섯,새송이 버섯,느타리 버섯과 육수에 꿇이고 마지막에 불려 두었던 당면을 넣고 팔팔 꿇였네요. 채소에서 육즙이 나와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하네요 🥩 소불고기 효능 단백질 공급원: 소불고기는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형성과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에 섭취하면 특히 좋습니다. 철분 함유: 소고기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군: 소불고기에는 비타민 B12와 B6가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 대사와 신경계 건강에 기여합니다. 면역력 강화: 양념에 사용되는 마늘, 생강 등의 재료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재생과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정수기지안맘
이른 저녁 먹고 단백질 챙겼어요
5시 30분 이전에 야채볶음밥(+소고기) 먹고 6시반쯤에 두유요거트(+대두단백분말), 삶은계란 1개 챙겨먹었어요 이때쯤 단백질을 챙겨먹어야 든든하네요
더달달
한 접시로 충전하네요.🍽
양배추와 양상추,적채 , 사과도 채썰어 그릭요거트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소금 한 꼬집 넣어서 소스 만들어 드레싱하여 주고, 딸기와 냉동 블루베리, 찐계란으로 단백질까지 담아서 한 접시로 해결했어요.
정수기지안맘
어제와 오늘 아침밥
아이들 아침밥이에요~ 어제는 아침에 참치 김치찌개 끓였구요 치킨너겟 구워서 같이 상 차려줬습니다 오늘은 미역국을 끓였어요. 계란 말이 안에 김 넣어 달라고 해서 이렇게 만들었어요. 아침에는 날씨가 맑았는데 오후 되니까 흐려지네요. 저녁에 비 예보가 있있더라구요. 조금 추워지는 거 같아서 따뜻한 차 한잔 마시려고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seabuck
아침 기본식단(불고기샐러드)
200g 빠졌어요. 요즘은 잘 빼지도 못하네요. 몸이 아파서 움직이질 못해서 그러는지 잘 안 빠지네요 레몬물과 견과류, 불고기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차렸어요. 불고기는 그제 동생이 엄마 먹으라고 시켜준 건데 숯불향이 나서 엄마는 그대로 남긴걸 오늘 빼서 재보니 86g 이고 뜨거운 물에 담갔는데 아무래도 짤 것 같애서 물에 한 번 끓였고 메추리알은 그냥 먹어버렸어요. 워낙 좋아하는 거라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생고구마 채썬사과 데친양배추 채썰어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미니토마토 3개 썰어 넣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양배추라페 불고기 올리고 딸기1개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아침은 맛있게 먹었는데 아무래도 시리얼도 많은 거 같고 그런 것들이 살찌게 하나 생각도 들었답니다. 미주라토스트는 차지키소스(마지막) 듬뿍 올리고 건자두 조금과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샐러드 다 먹고 미주라 먹을 때도 맛있게 먹었는데 차지키소스가 마지막이랑 만들어야 되는데 요즘 컨디션이 안 좋아서 또 언제 만들지?😑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먹어서 아침 식사 완료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접시 다이어트, 이게 그렇게 좋다던데?
— 요즘 핫한 “접시 다이어트” 완.벽.정.리! — 요즘 다이어트 커뮤니티나 유튜브에서 자주 들리는 단어, 바로 접시 다이어트(Plate Method Diet)! “정해진 접시만 잘 채워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칼로리 안 재도 된다고?” 저도 처음엔 반신반의했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하면서도 꽤 과학적이더라고요. 접시 다이어트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접시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실제 꿀팁과 함께 정리해봤어요 1️⃣ 접시 다이어트란? "접시 다이어트"는 한 끼 식사를 접시 하나에 맞춰 구성해서 칼로리나 영양소를 자연스럽게 조절하는 방법이에요. 📏 핵심 구성은 딱 세 가지! 🥬 1/2(50%)은 채소 🍗 1/4(25%)은 단백질 🍚 1/4(25%)은 탄수화물 이렇게만 채워 먹으면, 굳이 칼로리 계산 안 해도 균형 잡힌 식사가 가능하고, 자연스럽게 과식을 막을 수 있어요. 2️⃣ 접시 다이어트가 요즘 핫한 이유? 지켜야 할 규칙도 적고, 외식할 때도 활용 가능해서 ‘꾸준함’이 강점이에요. ✅ 복잡한 계산 없이 눈대중으로도 가능 ✅ 외식, 집밥 모두 적용 가능 ✅ 탄단지 비율 자동 조절 → 폭식 방지 ✅ 지속 가능성 Good! 3️⃣ 접시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전 팁💡) 🍴실전에서 이렇게 해보세요!🍴 📌 STEP 1. 접시 하나만 준비! 평범한 접시도 OK (지름 20~25cm 정도) 📌 STEP 2. 눈으로 채워보기 (구성 비율 기억🤔) 1/2 채소🥗: 양배추, 오이, 파프리카, 샐러드 등 1/4 단백질🍳: 닭가슴살, 계란, 두부, 생선 등 1/4 탄수화물🍠: 고구마, 현미밥, 퀴노아, 통밀빵 등 📌 STEP 3. 구운 거, 찐 거 위주로! 튀김보단 구이 or 찜이 포인트에요 🙌 소스는 최소화, 대신 허브나 향신료 활용해 보세요! 4️⃣ 접시 다이어트 효과는? 📉 체중 감량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가 가능해져, 과식이 줄고 체중이 서서히 감량돼요. 💪 체지방 감소 + 근육 유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때문에 근육 손실도 방지돼요. 🧠 식사에 대한 스트레스 감소 무게를 재거나 칼로리 계산 안 해도 되니 ‘먹는 스트레스’가 줄어요. 🩺 건강 지표 개선 콜레스테롤, 혈당 등 건강 수치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는 연구도 있어요. 5️⃣ 주의할 점도 있어요! ❌ 양이 너무 적으면 NO! 비율은 지키되 양은 나에게 맞게 조절 ❌ 채소만 몰빵 금지! 단백질, 탄수화물도 꼭 채우기 ❌ 소스 조심! 칼로리 숨어 있어요 💡 나에게 맞는 탄단지 비율을 감안해서 유연하게 조절하는 것도 중요해요. 접시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의 시작점” 같아요. 복잡한 다이어트가 부담이었던 분들에게 딱 맞는 접근이 아닐까 싶어요. 혹시 나만의 접시 다이어트 레시피나 꿀조합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우리 모두 건강하고 맛있게, 오래 가는 다이어트 해봐요💪
디토합니다
4월 1일 저녁식후혈당
4월 1일 화요일 저녁식후혈당 182mg 아침공복 98mg 저녁은 참치샐러드김밥 반줄 쫄면 소량 식후 산책 30분 식후 혈당 그러나 너무높네요
알비나2
아침은 봄나물로
아침식단은 봄나물로 쑥된장국,냉이고추장무침,머위쌈,취나물로 가지와당근은 찜기에 쩌서 조선간장,참치액으로 간하고 올리브유로 마무리 달큰향이 맛나네요.
쉬리107
매실장아찌 활용해봤어요
요리는 대부분 엄마가 하지만 저도 한번씩은 하거든요^^;;냉장고에 매실장아찌가 자리만 차지하고 있어서 어떻게 활용할까 하다 고추장 멸치볶음할 때 넣어봤어요~중간중간 상콤한 게 씹히니 의외로 맛있네용
stopjiji
야채그득한 모밀국수
점심에 거하게 먹었더니 그닥 식욕이 없더라구요 가볍게 모밀 먹으러 갔는데 모밀보다 야채가 하나가득.. 양배추랑 오이먼저 먹었더니 아삭하고 좋네요 얼음동동 시원하게 저녁 먹어요~
장보고
아침 기본식단(두부샐러드)
300g이 늘었어요. 집에 거의 내내 있고 겨우 만보 걷고 견과류 간식 먹었으니 이럴 수도 있겠죠.😅 아침은 견과류와 레몬물,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로 차렸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채썬사과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데친양배추 채썰이 섞고 햄프씨드,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데친두부5개 방울토마토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넣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오늘은 야채부터 먹고 거의 마지막에 두부 먹었는데 이때부터도 배가 좀 부르더라고요. 사실 오늘 고기( 엄마가 어제 시켜먹고 남은 것) 넣어서 샐러드 만들 일이 있었지만 오늘 살이 쪄서 그건 다음으로 미뤘어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건자두 조금과 딸기 반개씩 올렸답니다. 미주라 먹을 땐 오이도 아삭거리지만 레몬도 씹히는 게 맛있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쭈꾸미 손질후 얼렸어요.
쭈꾸미를 사서 손질해서 얼렸어요. 샤브샤브나 주꾸미 볶음을 해먹을 예정입니다. (꿀팁)
미주장
아침은 족발샐러드와 미주라토스트
100g은 빠져서 거의 유지랍니다. 다행이라고 생각했지만 오늘은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생활이 흐트러지니까 식단이 지켜질 것 같지도 않고. 어제 족발 먹고 남은 게 있어서 그거 마저 써서 족발샐러드 하고 오늘은 미주라 토스트로 탄수화물을 챙깁니다. 먼저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먹고 족발은 남은 게 130g 이라 이거 다 넣었습니다. 오늘은 그냥 많이 먹자가 됐네요. 이렇게 재고 따뜻한 물에 많이 담가놨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놓고 ㄷ 배추 상추도 펼쳐놔서 그 위에 족발 썰어 넣고 애사비드레싱 1T 뿌렸어요. 그리고 브로콜리 옆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놓고 가운데 데친양배추와 양배추라페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어제보다 더 풍성하게 됐네요. 족발도 더 많구요. 야채 반 정도 먼저 먹고 이렇게 배추하고 상추에 족발과 무생채도 더해서 싸먹었어요 미주라 토스트엔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건자두랑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족발이 있으니까 샐러드도 시간이 더 걸렸네요. 미주라 토스트 먹을 때 확실히 배가 좀 불렀지만 이것까지 먹고 싶었답니다. 몸에 힘이 없고 허하니까 자꾸 먹을 게 더 땡기는 거 같애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점심 맛있게 드셨지요 전 구내식당에서 좋아하는 양배추쌈이랑 쑥국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오후 시간도 잘 지내 보아요~!!!
꽃이뻐
맑은 백합조개탕... 무수한 영양분 덩어리 🧅
맑은 조개탕 끓였네요 쌀뜨물로 끓여서 더 감칠맛도 좋고, 시원한 맛은 뭐 .... 말로 표현이 안되죠 ~ 어제 저녁에 달달한 볶음 쭈꾸미 볶음밥에 늦은 아침 챙겨요 ~ 너무 시원한데요 피로는 그냥 풀어 지겠어요 ㅎ 1. 빈혈증상 개선 / 간 건강 백합조개에는 철분이 풍부해 적혈구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적혈구는 체내 각 조직으로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빈혈증상이 완화되고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타우린, 베타인, 비타민B12 성분은 간세포 활성화를 돕고, 간의 피로회복 및 기능 개선에 작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알코올 분해를 도와 음주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 기력보충 타우린이나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속 노폐물과 중성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동맹경화 등 심혈관 관련 문제들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그리고 타우린, 글리코겐, 단백질 등의 여러 성분들이 가득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체내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력회복 및 피로를 풀어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뼈 건강 / 이뇨작용 백합조개 속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해 뼈의 건강상태를 전반적으로 증진시킵니다. 골밀도가 강화됨면 골다공증과 같은 뼈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 노폐물을 함께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이 잘 뭇는 증상이 있다면 부종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항산화작용 / 다이어트 백합에는 셀레늄이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항산화성분은 몸 속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산화를 억제해 세포 노화방지 및 탄력적인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백합조개의 칼로리는 100g 당 74칼로리 정도로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아미노산,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뽀봉
양배추 당근 라페
라페는 저녁에 만들어 아침식사로~~~
dog020705
아침식단(🍎🍓🫐🥚🫘)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찐계란과 병아리콩 귀리 삶아서 단백질 가득하게 담아봅니다. 든든하게 먹고 나와 산행 준비하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족발샐러드와 오트밀밥
다행히 700g 빠져서 60대로 겨우 턱걸이로 들어갔답니다. 몸무게도 걱정스럽고 온몸의 힘도 없고 요즘은 우울하답니다. 금요일날 저녁에 동생이 갑자기 족발 먹고 싶대서 엄마가 사 와서 저녁에 먹었거든요. 토요일은 너무 안 빠져서 못먹고 그나마 오늘 족발 넣어서 샐러드 만들었답니다. 잡곡밥도 해놓은 게 없어서 오트밀로 밥해가지고 같이 차렸어요.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족발샐러드, 오트밀과 무생채 차렸네요. 족발은 남은 거 반 정돈데 100g이 되더라구요. 많아 보이지도 않는데 벌써 80을 넘어가서 이것만 빼고 짜다는 엄마 말에 뜨거운 물에 한참 담가놨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섞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놓고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배추와 상추 위에 족발 썰어 놔두고 애사비드레싱 1T 뿌렸어요. 건자두 2개랑 시리얼까지 더했는데 사과를 그제서야 발견했어요. 사과는 깎으면서 하나 먹고 한쪽만 따로 넣었네요. 우선 야채 위주로 반이상 먹고 배추에 양배추라페 족발 올려서 싸먹고 상추에도 족발하고 양배추라페 무생채도 넣어서 먹었답니다. 오트밀은 뜨거운 물 넣고 전자레인지 한 30초 데었답니다. 그리고 좀 놔두니까 밥처럼 되더라고요. 족발까지 다 먹고 야채 좀 남은 거에 오트밀 올려서. 저렇게 비볐네요. 비벼서 무생채랑 맛있게 먹었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