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양배추 참치 볶음'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양배추 참치 볶음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점심은 플라워 카페에서 도시락으로 점심 챙김

가게 출근하니까 기운이 갑자기 뚝 떨어져서 얼른 점심 차려 먹으려고 했지만 힘이 없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고 게우 점심 차리기 시작했어요.  사실 어제 만든 리코타 치즈를 샐러드에 넣으려고 했는데 우리 큰외삼촌하고 소통에 문제가 생겼는지 두 개 다 근처에 있는 꽃학원 쪽으로 가져가 버리셨어요. 그래서 리코타 치즈가 없더라고요. 엄청 서운했네요. 그 섭섭한 마음과 허기짐으로 냉장고에 있는 팽이버섯과 양파를 볶았어요. 그래서 샐러드 만들어서 점심 차렸어요. 견과류, 구운 버섯 샐러드, 양배추 계란전, 현미칩 입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담고 요거트드레싱(수제 요거트, 발사믹식초, 유자청 조금) 만들어서 먼저 좀 뿌리고 당근 파프리카 양배추라페 담고 가게에 있는 방울토마토와 팽이버섯 양파 볶음도 듬뿍 담고 가게에 있는 냉동블루베리랑 블랙올리브도 뿌린 다음에 요거트드레싱 조금 더 뿌리고 시리얼까지 뿌려서 마무리했네요. 배고팠으니 좀 푸짐하게 넣었답니다 현미 칩은 25g 정도 되는데 저게 98kcal로 무당에 건강식이라 탄수화물로 먹어도 될 거 같더라고요. 반찬이 없어도 되니까 도시락으로 편했답니다. 이거 맛있게 먹고 수박도 먹었네요. 그런데 마그네슘 먹는 걸 까먹었어요. 마그네슘은 집에 와서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플라워 카페에서 도시락으로 점심 챙김

아침은 샐러드, 계란야채전, 잡곡밥 한상

어제 아침에 견과류를 좀 많이 먹어서 걱정했지만 점심을 그나마 급빠 식단으로 잘 지켜서 다행히 1.2kg 빠졌답니다. 다시 일반 식단으로 돌아왔네요.  오늘은 잡곡밥을 먹어야 될 것 같아요. 내 잡곡밥도 너무 오래됐고 엄마가 해놓는 쌀밥(쌀밥이래도 냉장고에 넣어놔서 저항성 전분은 됐으니까 그나마 낫겠죠?)도 먹어버려야 될 것 같고 특히 엄마가 만든 오뎅볶음도 너무 오래돼서 먹어야 된답니다. 먹어 치우는 사람은 나밖에 없으니까🤭 거기다가 양파를 써버려야 할 거 같아서 야채계란전을 만들었어요.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샐러드, 야채 계란전, 잡곡밥과 잡곡밥과 반찬입니다. 당근을 다 써가지고 며칠 전에 온 당근을 기계로 먼저 채 썰었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토마토 넣고 햄프씨드 뿌리고 양배추라페 더하고 애사비드레싱 골고루 뿌리고 건자두2개 더해서 만들었어요. 오늘은 깔끔하게 그릭요거트는 넣지 않았구요. 시리얼은 까먹었답니다.😅 샐러드 한 4분의 3 먹고 나머지 야채에다가 밥 비벼 먹을 생각이었어요 야채믹스에 있는 양배추와 야채들 그리고 당근, 아삭이고추에 양파 섞으고 계란을 더했는데 한 3개 섞으니까. 아직도 채소가 너무 많아서 계란 4개 섞었답니다. 소금은 조금 더하고 후추 톡톡 넣은 다음에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 더해서 전으로 지졌어요. 밀가루 없는 야채계란전 느낌이라 단백질가득 건강식입니다.  두툼하고 커서 달걀 1개 분량식 4등분 했어요. 오늘 아침 단백질 분량이고 두툼하고 지짐 냄새까지 좋네요~ 내 잡곡밥과 양이 너무 작아서 엄마 쌀밥도 조금 더해 같이 데웠고요. 어묵볶음과 김치, 고추 장아찌 무침도 2개도 같이 차렸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 4분의 3 먹은 다음에 샐러드 조금 남은 거에다 밥 더해서 비벼서 야채 과일 비빔밥으로 해서 반찬이랑 먹었네요. 이렇게 푸짐이 먹고 나서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겼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샐러드, 계란야채전, 잡곡밥 한상

달걀 간식과 소고기볶음 저녁

요새 단백질에 완전 진심이에요! 간식으로는 구운달걀 2개와 토마토+오렌지 주스 반컵 먹고, 저녁으로는 소고기볶음과 쌈채소, 현미밥 먹었어요 좀 배불렀는데, 단쉐도 먹었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달걀 간식과 소고기볶음 저녁

점심은 볶음밥 시켜먹었어요~

짜장 듬뿍 볶음밥 먹었네요~

트렌스미션님의 프로필 이미지

트렌스미션

점심은 볶음밥 시켜먹었어요~

계란말이와 멸치볶음 도시락으로 🍱

언니들과 함께 모여서 점심 먹으려고  각자 한 가지씩 도시락  반찬을 준비해  오기로 했네요. 햄과 시금치,당근 넣어서 삼색 계란말이  견과류 넣어서 멸치볶음 했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계란말이와 멸치볶음 도시락으로 🍱

양배추오픈샌드위치

양배추를 가득넣고 전을 두툼하게 만들었어요 ㅎㅎ 햄도 살짝 중간에 끼워주기 요거트는 블루베리 없어서  올리브유만 뿌려서 먹어주기.... 원래 좋아 하는 맛이라서 좋아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양배추오픈샌드위치

참치캔 샀어요

참치캔 20개 샀습니다  찌그러지지 않고 잘 도착했습니다 

오와둥둥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와둥둥

참치캔 샀어요

새우볶음도 먹었어요

새우볶음은 제가 먹고 싶어서 해달라고 요청 했어요. 아스파라거스랑 브로콜리랑 굴소스 넣고 볶았는데 간단하면서 맛있네요 손님 초대 음식으로도  간단해서 좋을것 같아요

로블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블ㅎ

새우볶음도 먹었어요

내과 의사가 추천한 “양배추를 보약처럼” 먹는 방법?

내과 의사가 추천한 “양배추를 보약처럼” 먹는 방법? 양배추, 알고 먹으면 최고의 자연 보약입니다 양배추는 단순한 채소가 아닙니다. 내과 의사들이 직접 추천할 만큼, 위장 보호와 면역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천연 보약입니다. 특히 양배추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비타민U 같은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거나, 스트레스로 위장이 약해진 현대인들에게 양배추는 꼭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매일 소량이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위 건강은 물론, 전신 면역력까지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위장 보호를 넘어 만성질환 예방까지 돕는 양배추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단순한 위 보호를 넘어 다양한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 속 설포라판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노화를 늦추고,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데도 기여합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순히 배를 채우는 채소가 아니라, 몸속 독소를 정화하고 대사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강력한 자연식품인 셈입니다. 양배추를 보약처럼 먹으려면 ‘조리법’이 중요합니다 양배추의 건강 효과를 제대로 얻으려면 조리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삶거나 볶으면 비타민U, 설포라판 같은 주요 성분이 쉽게 파괴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살짝 데치거나 생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데칠 때는 끓는 물에 30초 이내로 짧게 데치고, 샐러드로 먹을 때는 너무 얇게 썰기보다는 조금 도톰하게 썰어 식감을 살리면 영양소 보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조미료를 최소화하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몸이 달라집니다 양배추는 하루 한두 번 소량이라도 꾸준히 먹을 때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특별히 많이 먹을 필요는 없고, 매끼 반찬으로 조금씩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위 점막 보호, 소화 개선, 면역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보약처럼 먹고 싶다면, 이렇게 실천하세요 하루 한 번은 생양배추 샐러드로 먹기 → 생으로 섭취하면 비타민U와 항산화 성분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30초만 살짝 데친 후 반찬으로 추가하기 → 최소 조리로 소화 부담은 줄이고 영양소는 지킬 수 있습니다. 양배추 주스를 아침 공복에 한 컵 마시기 → 위 점막을 보호하고 하루를 가볍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와 브로콜리, 케일을 번갈아 가며 섭취하기 →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고르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섭취 시 조미료와 소금을 최소화하기 → 나트륨 과다를 피하고 자연스러운 맛으로 장기 섭취가 가능합니다. ==================================== 양배추 잘 먹으면 보약이 따로 없다고 해요~ 몸에 좋은지는 당연히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잘 챙겨먹는게 제일 중요하죠~

Popcorn님의 프로필 이미지

Popcorn

마늘쫑 새우볶음

마늘쫑 건새우볶음은 맛있는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습니다.  마늘쫑은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 합니다.  건새우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철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영양가있는 요리입니다.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마늘쫑 새우볶음

양배추쌈은 맛씨앗젓갈~톡톡

양배추는 삶아서 먹으면 너무 달고 맛좋아요  양배추도 좀더 많이 먹게 되는것 같아요  위장에도 특히나 좋다는 양배추 삶아서 맛씨앗젓갈과 함께~ 날치알에 해바라기 씨앗이 가득.. 입안에서 톡톡 터지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양배추쌈은 맛씨앗젓갈~톡톡

토요일 아침만 일반식으로

안녕하세요! 최강수인입니다. 토요일 아침은 일반식으로 준비합니다. 계란3개 풀어서 당근 대파 다져 넣고 참치액젓1숟가락 으로 간해서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렸다가 다시 1분 돌리면 간편하고 쉽게 계란찜 완성됩니다. 꼭 두 번 나눠서 돌려주셔야 해요! 얼른 닭갈비 구워서 멸치볶음에 오이 얼갈이 김치로 아침 먹어요. 계속되는 봄비 이젠 그만 내렸으면 좋겠네요!

최강수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최강수인

토요일 아침만 일반식으로

오늘 저녁은 오징어볶음

오늘 저녁식사로 매콤하게 오징어볶음 해서 덮밥으로 먹었어요 오징어 2마리인데 생각보다 양이 적어서 아쉬웠어요 오징어와 야채를 볶다보면 물이 생기기 마련인데 감자전분가루를 넣으면 볶음양념이 꾸덕해지고 물기없이 양념이 잘 배어들어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셔요^^ *오징어효능* 다양한 건강 효능을 지닌 오징어는 풍부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어요 또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유리하며,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심혈관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B12, 비타민 E, 셀레늄,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도 좋아요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항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우리 식단에서 효능 좋은 해산물 중 하나이지요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오늘 저녁은 오징어볶음

점심은 플라워카페에서 매운탕

오늘도 어머니 면회 10시 반쯤 마치고 조금 걷다가 11시에 대한외래 직원 식당에서 점심을 사 먹을 생각이었답니다. 그런데 아침이 1시간 정도 늦어져서 아직 배가 그렇게 고프지 않고 또 오늘 직원식당이 메뉴가 잡곡밥이 아니고 쌀밥이고 메뉴도 그렇게 막 땡기지 않았어요. 그래서 걸으면서 치과병원 직원식당을 가볼까 해서 둘러봤는데 거기는 6,600원 정도 하는데 식판에 나오고 메뉴는 한가지고 오늘 메뉴가 쌀밥에 제육 볶음과 반찬들 그린샐러드 준다는데 딱 그렇게 땡기진 않더라구요.  배도 살짝 부르고 이참에 좀 굶어볼까? 그런 생각을 하면서 잠깐 치과병원에 앉아 있다가(살짝 졸았어요) 점심 장사 하러 우리 플라워카페에 갔고11시 50분쯤 도착했네요.  오늘 꽃 배달이 있었는데, 그건 취소가 됐고 점심 장사는 조용해서 거의 내가 하고 우리 큰외삼촌과 이모는 먼저 점심 드시고 나는 나중에 차려 먹었네요. 어제 이모부가 매운탕을 만드셔서 오늘까지 남은 거 데우고  잡곡밥 반그릇 담고 김치 빼고 야채가 없어서 대추토마토와 블루베리, 견과류까지 같이 차렸어요. 옆에 있는 물은 오자마자 피곤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먹었는데 밑에 조금 남겨 있는 거에 그냥 물을 더한 거랍니다. 레몬물이라 애사비물은 아니에요.  우리 외삼촌도 매일 미니 토마토를 꼭 드셔서 가게에 거의 있어서 오늘 저도 그거 먹었네요. 먼저 견과류 먹고 대추토마토와 블루베리 먹고~ 매운탕 건데기 위주로 담고 잡곡밥 반 그릇과 양배추 물김치, 갓김치와 여러 가지 김치를 뺐답니다. 김치는 통채 있지만 조금만 먹고 양배추 김치 위주로 먹었답니다. 매운탕이 싱거운 편이고 끓일 때 물도 많이 더했거든요. 안에 있는 파와 야채 감자 위주로 먹었구요. 생선은 조금 있었지만 그것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 먹을 때쯤 손님도 오시고 여러 가지 일이 있다가 코사지 배달도 있어서 그거 끝내고 다시 가게 오니까 마그네슘을 안 챙겼네요. 이제야 챙겨 먹었어요.ㅋ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플라워카페에서 매운탕

저녁, 불고기볶음밥과 오이소박이

✔️ 깻잎 / 불고기볶음밥 / 깻잎무침 오이소박이 조카들과 밥 먹었는데 전쟁 같은 시간이었어요ㅋㅋ 사진 제때 못 찍어서 쵸큼 지저분하네요🤣🤣 언니 존경스러워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불고기볶음밥과 오이소박이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안동찜닭

점심은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안동찜닭 먹었어요. 안동찜닭과 당면사리, 잡곡밥 반그릇, 팽이장국, 어묵야채볶음, 콩나물무침, 깍두기, 양배추샐러드 3접시 입니다. 오늘도 양배추샐러드는 3접시 챙겨 왔어요. 양배추 샐러드 2접시는 오리엔텔드레싱이랑 레몬드레싱 뿌려서 가져와 내 견과류 더해서 제일 먼저 먹고~ 야채 먹고 단백질 먹어야 되서 우선 밥은 옆에다 잠깐 놔두고 안동찜닭 안에 닭고기부터 먼저 먹었답니다. 닭고기 먹으면서 반찬으로 가져온 양배추 샐러드도 같이 먹었어요. 닭 1토막과 감자와 당면을 남겨놓고 이젠 밥을 가져와서 감자 뿌셔서 밥에도 비비고 나머지 반찬들하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국물과 안동찜닭 양념과 뼈만 남기고 싹 다 먹었답니다. ㅋㅋ 마그네슘까지 생겨서 점심 식사도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안동찜닭

아침은 견과류, 샐러드에 잡곡밥 한상까지

200g은 빠졌는데 이것도 오차범위에 있는 거라 조용히 넘어간답니다. 안찐게 어디예요? 어제 저당 아이스크림도 먹었는데 라라스윗 비싸지만 하나 먹으면 살찔 걱정까지는 안 해도 될 거 같애요. 아침 차리려고 부엌 가서 냉장고 뒤지다가 엄마가 만든 시금치나물이 아직도 있다는 거를 이제야 발견했네요. 그땐 금방 먹을 거라 생각했는데 며칠 정신없다 보니까 까먹었어요.  엄마가 그때 해놓은 북어구이에 시금치나물, 어묵볶음까지 다 빼서 잡곡밥 한 상까지 레몬물과 견과류, 샐러드랑 같이 차렸습니다.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오이 3색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넣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오렌지 3분의 1개 얇게 썰어 펼쳐놓고 구운가지도 같이 담았답니다. 가운데 양배추라페 올리고  데친두부 6개 더하고 애사비드레싱조금 두부 위에 뿌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도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은 모처럼 그릭요거트나 차지기소스도 안 넣었어요. 그러고 보니 브로콜리나 딸기가 없네요. 그 두 개는 그릭 요거트 찍어 먹으면 더 맛있거든요. 모처럼 없으니 깔끔하게 먹네요. 처음은 밥을 비벼 먹을 생각이었는데 반찬이 많아지면서 그냥 야채 다 먹고 두부까지 다 먹었답니다  아직 냉장고에 남아있는 내 잡곡밥 데우고 북어양념구이, 어묵볶음, 시금치나물, 양념고추장아찌 2개, 갓김치까지 내서 한상 차렸어요. 처음에 식탁에다가 상을 차려 사진은 찍지만 막상 먹을 때는 거실에서 먹거든요. 거긴 공간이 부족해서 견과류와 샐러드 먼저 먹고 잡곡밥과 반찬 가져와 맛있게 먹는데 시금치나물은 좀 이상했어요. 아까워서 어느 정도 먹다가 아무래도 이상해서 그만 먹고 버렸네요.😅 그래도 양념 북어 구이는 다 먹었고 가져온 반찬은 잡곡밥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그래서 너무 배불러요☺️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우리 라떼는 저번에 닭삶은것 마저 남은 것 데워서 사료랑 줘서 아침 먹이고 저도 얼른 준비해서 나왔어요.  오늘은 날씨가 더 좋네요.  오늘 좋은 소식이 있기를...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견과류, 샐러드에 잡곡밥 한상까지

저녁, 바나나크라페와 치즈닭볶음탕

저녁, 바나나크라페와 치즈닭볶음탕 없던 약속이 급하게 잡혔는데 배고픈 상태로 갔더니 계속 먹었어요😅 크라페 아이크림토칭 추가하고 닭볶음탕에 치즈 잔뜩 얹었네요 👍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바나나크라페와 치즈닭볶음탕

쑥털털이와 닭볶음탕

산에 가서 중간에 간식으로 쑥털털이를 먹었어요. 시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건데 진한 쑥향이 나며 너무 맛있고 든든했어요. 이건 저녁에 딸을 위해서 만든 닭볶음탕입니다. 딸이 오면 반갑긴 한데 야채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와 식성이 달라 항상 뭘 해줘야 하나 고민이에요. 점심 때는 간고등어, 두부 가득 된장찌개에 달걀찜을 했고 저녁에는 닭볶음탕을 했어요. 다 맛나게 먹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들풀지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풀지기

쑥털털이와 닭볶음탕

저녁은 김치볶음밥~

저녁은 간단하게 김치볶음밥으로  해결했어요~ㅎ 다른반찬이 필요없지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저녁은 김치볶음밥~

고추장 소고기볶음

고추장 소고기 볶음  얼마 전 고추장 소고기 볶음을 만들었는데  다 먹고 또 만들었어요.

미주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주장

고추장 소고기볶음

오늘저녁 닭볶음탕

오늘 저녁메뉴로 닭도리탕? 닭볶음탕? 만들어서  식구들이 맛있게 먹었어요 (저는 다이어트중이라 저녁 금식중)  매콤, 칼칼한 맛에 국물에 닭고기 찍어서 잘 먹어서 뿌듯하네요~^^ 모두 맛저하세요 닭고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여러모로 이로운 식품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근육 건강, 면역력 강화, 심혈관 건강 등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꿈꾸는세상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시꿈꾸는세상

오늘저녁 닭볶음탕

아침은 맛있게 먹었으나... 인생은 어렵다.

200g 빠져서 61.0kg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레몬물과 견과류, 그릭과일샐러드 만들고 김치찌개가 아직도 남았고 다른 식구들은 안 먹을것 같아서 잡곡밥과 돼지고기김치찌개, 데친양배추와 반찬 차렸답니다. 먼저 레몬물과 견과류 먹고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팽이당근양파볶음과 데친양배추 쫑쫑 썰어 넣고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1개, 오렌지 반개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3개 넣고 건자두3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데친 양배추는 너무 많이 데쳐져서 식감이 안 좋아서 먹어 치우라는 엄마 말에 샐러드에 넣고 애사비드레싱을 데친양배추 듬뿍 넣었답니다.  브로콜리과 딸기부터 먹기 시작해서 오렌지 토마토 먹고 밑에 야채까지 다 먹으니 확실히 배가 부르네요. 보통 때보다 데친 양배추가 더 있어서 양은 더 많았어요. 잡곡밥 반그릇 데우고 돼지고기김치찌개 남은 거를 데우고 데친양배추 나머지도 다 내고 시금치나물과 고추장장아찌무침도 같이 차렸어요. 밥까지 푸짐히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네요. 이렇게 여유 있게 아침 먹는 게 계속 지속될 줄 알았어요. 밥 먹고 조금 쉬고 있다가 이모한테 전화 받기 전까진요😔 엄마가 너무 아프시다고 응급실 가야 되니 얼른 와야 된다고 하셨어요. 급체로 그런 적이 몇 번 있기 때문에 짐직 예상하고 저는 준비해서 나갔어요.  서울대병원 응급실에서 엄마를 만났을 때 어떤 상황인지 유추해보려고 했는데 방금 전 상황도 기억 못하시고 계속 물어보는 게 심각한 상황이네요. 😨 CT찍어보고 뇌출혈이라는데😰 시술받고 나오면 중환자실로 가라는데 🥺 사람일은 한치앞도 모르는것 같아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맛있게 먹었으나... 인생은 어렵다.

팽이버섯 가득한 제육볶음~

막둥이가 좋아하는 팽이버섯 가득 넣어줬어요ㅎㅎ 원래 학원 가기 전에 밥을 먹거든요 근데 오늘은 친구랑 놀겠다고 학원 다녀와서 밥을 먹겠다고 했어요 8시에 늦게 와서 제육볶음 맛있게 먹었어요 팽이버섯을 좋아해서 넣어줬더니  아주 맛있게 먹으면서 엄마밖에 없다네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팽이버섯 가득한 제육볶음~

아침은 견과류와 샐러드, 잡곡밥과 돼지고기김치찌개

어제 점심을 좀 간단히 먹어서 500g 빠졌네요. 이틀동안 400g씩 늘어서 이러면 급빠해야 되는데 싶었는데 다행이에요.ㅎㅎ 오늘 아침은 양배추라페 만든다고 아침 준비가 늦어졌거든요. 큰 그릇까지 나왔기 때문에 그것들 설거지 하고  8시 20분부터 샐러드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그릭요거트샐러드까지 차리니 8시 46분이네요. 그릭요거트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데친양배추(양배추 일부를 데치셨는데 나 채썰어준다고 한눈 팔아서 너무 많이 데쳐서 맛이 없어져서 얼른 먹어버리자고 샐러드도 넣으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넣었는데 너무  달큰해요😅) 파프리카(시간 줄이려고 모처럼 사과는 생략) 팽이당근양파볶음 넣어 섞고 햄프씨드 더하고 양배추라페 넣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린 토마토 2개, 오렌지 반개, 펼쳐놓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1개(오늘은 딸기도 생략했는데 엄마가 드시고 싶다해서 6개 씻어서 엄마 5개 드리고 나 1개만 샐러드에  넣었요.) 넣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먼저 레몬물이랑 견과류 맛있게 먹고 샐러드도 맛있게 먹는데 처음엔 그릭요거트랑 양배추라페 많아서 몰랐다가 아래 야채 많은 부분으로 갈수록 맛이 심심해서 알았답니다. 또 드레싱 안 뿌린 것을😆 어젠 그냥 먹었지만 오늘은 데친 양배추가 제법 있어서 조금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애사비드레싱 조금 뿌려서 먹었네요. 그거 뿌렸다고 맛있게 들어가는데 요즘 자꾸 까먹었네요. ㅋㅋㅋ  그런데 여유를 너무 불였는서 샐러드 다 먹고 밥 챙겨 먹을때 보니까 한 시간이 지났네요.  잡곡밥이랑 엄마가 아침에 만든 돼지고기김치찌개랑 어묵볶음, 시금치나물, 고추장아찌무침 차렸어요. 밥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저 김치찌개 다 먹었답니다. 나는 엄마가 하는 김치찌개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까다로운 우리 동생은 엄마가 해준 김치찌개 맛없다고 한두 숟갈 먹었다는데😆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확실히 시간이 늦었네요. 아침 맛있게 먹고 새벽에 보기 시작한 '안나'를 이이서  계속 보면서 땡겨서 견과류 조금만 먹으려고 갖고 왔는데 3편정도 보는동안 견과류를 한 통을 거진다 비웠답니다. 또 견과류를 이렇게 많이 먹었으니 점심으로 쳐야 하는데😮‍💨 이럴 때 의지가 약한 나를 책망해 보지만 고치기 쉽지가 않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견과류와 샐러드, 잡곡밥과 돼지고기김치찌개

양배추라페 만들기(당근 추가)

어머니가 잠이 안 오셔서 6시때 일찍 일어나는 바람 오늘 양배추  채썰고 바로 양배추라페 만들 수 있었어요.  라페 만들 때 가장 힘든 과정이 채써는 것과 소금에 절인 거 꽉 짜는 과정인데 기계로 채썰면 훨씬 쉽게 접근이 가능하거든요. 그런데 채써는 기계가 나는 아직 미숙해서 엄마한테 많이 도움을 받아요. 엄마하고 나하고 스케줄이 안 맞을 때도 많아서 채써놓고 하루 이틀 어쩔 때 4~5일 미뤘다가 만드니까 양배추가 말랐는데 오늘은 바로 채썰어 바로 소금에 절였더니 자 절여지고 만들기 좋았어요. 바쁜 5월 되기 전에 양배추라페 만들어서 다행이네요. 한번 만들면 한 달정도 먹으니까 든든해요😁 채 썰고 재봤는데 2.2kg이나 되더라구요. 이것도 엄마 드실 양배추 데칠 것 빼놓고 잰 거라 이번 양배추 정말 컸었네요. 하긴 보통때보다 비싸서 5000원이나 했었답니다. 양배추 무게재서 소스들 계산했네요. 다 똑같이 했는데 알룰로스 2T를 넣었답니다. 안 바꿔놨네요.😅 홀그레아 머스터드와 애사비도 올리브오일도 새로 샀답니다. 라페 만들 때 가장 많이 쓰는 것 같아서 애매하게 있으면 사놨더니 이번에 모자라지 않게 만들었네요. 양배추는 소금 3T를 골고루 뿌려서 10분 절여야 되는데 조금 더 시간을 줘서. 13분 정도 절인 것 같네요. 절인 양배추는 장갑 끼고 꽉 짜서 무출 연기에 넣고 소스도 그전에 만들어놨어요. 꽉 짠 양배추에  소스를 뿌려서 간을 보니 생각만큼 짜더라고요. 저번에 채친생당근 더했네요. 양배추라페 만들고 간이 맞으면 그대로 먹으면 되지만 만약에 짜다면 생당근을 추가하면 되더라고요. 그런데 추가 안 할 때가 거의 없네요. 10에 9은 추가 했어요.😅 저렇게 초록색 큰 통에가 가득 담아 놓고 바로 먹을 거는 따로 담았답니다. 양이 많아서 2개에다 나눠놨네요. 어머니가 채 썰어 주시고 옆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그나마 빨리 끝낼 수 있어요 있었어요. 한 시간이면 정말 순조롭게 끝냈네요. 설거지까지 조금 더 걸려서 마무리했어요.  양배추라페 가득 있으니 샐러드랑 샌드위치랑 걱정 없어서 든든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양배추라페 만들기(당근 추가)

오늘의 채소찜 먹어요!

채소찜, 브로콜리 양배추 비트 단호박 토마토  두부부침 삶은계란 버섯볶음 부추김치 열무김치 배추김치 열무물김치 병아리콩밥 은행 생들깨 밥을 자꾸 늦게 먹어서 오늘은 일찍 먹어봤어요! 오늘 아침도 파이팅입니다!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오늘의 채소찜 먹어요!

양배추 애그스크램블🍅

양배추. 당근. 피망. 양파 넣고 달달달 볶아 주다가 계란 두 개를 톡🥚🥚 위에 찰토마토 올려주고🍅 표고버섯은 고기 같아요 🌱 비타민 U의 주요 효능 👉🏼위 점막 보호: 위를 보호하고 손상된 부분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줘요. 그래서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에 좋답니다. 👉🏼소화기 건강: 위장의 염증을 줄이고 소화를 도와줘서 속이 편안해질 거예요! 👉🏼항산화 효과: 세포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효과까지! 💪 양배추, 브로콜리 같은 채소를 먹으면 비타민 U를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어요. 🌿 위가 자주 불편하신 분들께 꼭 추천드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양배추 애그스크램블🍅

삼겹살볶음

삼겹살 굽고 채소 넣고 양념 넣어 볶음 반찬으로 뚝딱 한끼  저녁 마무리~~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삼겹살볶음

저녁은 김치 볶음이요😆😆

저녁 묵어야지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솜씨 발휘하신 ... 신랑님 김치볶음은 진짜 말모말모 정말 최고거든요 👍 시댁에서 가져온 김치 짜투리 다 넣었데요 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저녁은 김치 볶음이요😆😆

일단 감자채볶음 하기🎶

감자 채썰어서 감자채볶음 합니다😊💕 살짝 탄듯이 익은게 좋아서 바짝 익혀요~ㅎㅎ 양념은 허브쏠트로 헀어요 그랬더니 후추 안뿌려도 되겠네요^^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일단 감자채볶음 하기🎶

저녁은 볶음밥으로 🎶

저녁준비해요♡ 볶음밥용 야채 사왔었거든여~ 야채랑 햄 넣고 볶음밥 하려구 일단 볶았으여 💕 야채볶음으로 둘째는 그냥 주고 저희는 볶음밥으로 해서 묵계용ㅎ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저녁은 볶음밥으로 🎶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