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통밀빵'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통밀빵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통밀빵 만들다 난으로 둔갑한 건강빵

비건빵 만들어 달라는 요청으로 오늘은 버터 빼고 뭘 넣어야하나 고민하다 집에 아몬드 두유가 있어 테스트 겸 넣어봤어요 적당히 반죽하고 1차 1시간 발효 후  1인용 모닝빵으로 만들려다  쫙 밀어서 난으로 한번 구워봤는데... 대박 맛있네요~ 반 갈라서 계란하나 넣고 민들어 놓은 라페 넣고~~ 간식용으로 딱 좋아요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통밀빵 만들다 난으로 둔갑한 건강빵

먹고싶은건 먹자구요

전 탄수화물 러버에요^^ 특히 빵이라면 정신 못차려요 이케 사랑하는 빵을 못먹으면 무슨 사는 재미가 있겠어요. 전 하루 한끼는 빵으로 식단을 구성해요. 전에 통밀빵과 밀가루 빵으로 혈당 체크를 했는데 별반 다르지 않더라구요. 통밀 그 자체는 혈당을 올리지 않아도 갈아버리면 밀가루와 같이 혈당을 상승시킵니다. 단독으로 빵만은 먹지 않구요.  채소 50% 지방20% 탄수화물 30% 구성이라면 혈당 걱정 없이 맛나게 먹을 수 있어요.

비인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비인스

먹고싶은건 먹자구요

클린한 식단으로 관리하는 혈당관리 방법

예전 글에도 많이 언급했었지만 전 달달이를 아주 좋아합니다. 특히 초코 아이스크림 과자등등 간식거리를 완전 좋아해요. 쉬는날에는 항상 달고 있을 정도예요. 매번 이렇게 먹다가 제가 요즘엔 조금 심하게 먹었네..?? 할때는 급관리에 들어갑니다. 예전에는 관리 같은거 없었어요. 그냥 막 먹었었죠.    매년 건강검진할때도 항상 모든 수치가 정상일정도로 건강했는데 작년에는 공복 혈당이 경계수치로 뜨면서 처음으로 심각성을 느꼈어요.. 공복혈당이 101 이었는데 다른분들에게는 그정도는 괜찮은 수치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저한테는 공포의 수치로 다가오더라구요.. 그때부터 조금씩 신경을 썼던거 같아요.. 완전히 끊어버리는게 제일 좋은데! 그게 마음처럼 막 쉽게는 안되더라구요..ㅠ 그래도 조금씩 줄여나가는 중입니다. 저는 '식단'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관리는 주로 식단으로 하면서 운동도 같이 했어요!   1️⃣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산 줄여보기 혈당 관리할 때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하얀 음식'인데요. 흰 빵이나 밀가루, 설탕 같은 삼백 식품은 섬유질과 비타민B 함량이 낮은 반면에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고혈당을 불러오는 음식이에요.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 탄수화물은 포도당도 높이고 인슐린 저항성까지 만들어내서 당뇨 환자에게 악영향을 끼친다고 해요. 그래서 최대한 탄수화물을 피해주면서 건강한식사를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답니다. 그래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주로 먹었었고 현미, 귀리, 통밀빵 등의 곡물과 렌틸콩, 검은콩 등의 콩이 들어간 음식들로 챙겨 먹었어요.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인스턴트 음식이나 탄수화물 섭취도 최대한 줄였어요.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정말 사랑했어요. 포화지방은 인스턴트에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한순간에 확 줄이는 건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도 매일 먹는 동물성 기름이나 포화지방 섭취량 등등 모두 다 줄여나갔어요. 기름에 튀기고 볶는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쉽고 인슐린 저항성도 높여서 당뇨식단으로는 최악입니다. 그래서 일단 배달 음식부터 끊고 쌀밥 대신 현미밥과 잡곡 위주로 먹기 시작했고 저녁은 될 수 있으면 고구마나 바나나, 삶은 계란, 샐러드 등으로 가볍게 먹어주려고 했어요. 또 해조류나 버섯, 토마토, 양배추 등이 좋다고 해서 이런 재료를 많이 섭취하려고 했답니다. 어쩌다가 고기가 너무 먹고 싶은 날에는 오리고기를 먹기도 했는데요.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포화지방은 피하지방의 필수 성분으로 의외로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지방도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를 하기 보다는 적당량 먹는 것이 좋다고 해서 정말 먹고 싶은 날에만 먹었었어요. 원래 몸에 좋은 건 쓰고 해로운 건 달다고 하잖아요. 단 건 멀리하고 쓴 걸 찾아 먹으려고 했답니다.. 2️⃣ 견과류 매일 챙겨 먹기 알려져 있다시피, 견과류는 '지구의 선물'이라고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견과류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건 물론,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죠. 아울러, 두뇌 건강에도 좋아서 노인이나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 뿐 아니라 수험생에게도 좋은 식품이기도 하고요. 그 외에도 비타민E가 풍부해 탈모 예방에도 좋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미국의 영양학회지까지 언급된 논문 내용도 참고해서 봤어요. 그중 눈에 띄던게 바로 16주간 아몬드가 충분한 식단은 인슐린의 감수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전단계 범위 안에 있는 성인에게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있게 감소 시켜준다는 결과였어요. 당뇨에 추가로 동반되기 쉬운 질환이 바로 고지혈증, 고혈압 인데요. 그래서 당뇨 식단 전에 견과류 15알 정도 꾸준하게 챙겨 먹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간식으로도 먹어줬어요. 견과류마다 갖고 있는 영양소가 조금씩 다르 기 때문에 한 가지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여러 종류를 선택하는 게 좋다는 제 나름의 원칙을 세우고 있는데요. 그리고 다른 하나로 많이 먹지 않는다'라는 원칙도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견과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 강식품이지만 과잉으로 섭취하면 좋지 않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는 것이죠.  매일 적당량을 섞어서 먹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하루 견과류 라고 검색하면 간편하게 1팩씩 포장되어 나온 제품들이 다양해서 알맞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혹 보면 요거트볼이나 베리류가 들어가 있는게 있는데 저는 그런거 없는 오리지널 견과류만 들어있는걸로 먹었어요. 견과류만 들어있는게 종류는 많이 없는데 잘 찾아보면 있어요. 아무쪼록 저처럼 혈당 수치 저하를 도모하고 계신분들께 견과류 선택의 원칙 두 가지를 다시 요약할께요. 1. 한 종류만 먹는게 아니라 여러 종류를 골고루 먹는다. 2. 많이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기에 하루에 한주먹정도의 적은 양을 먹는다.   3️⃣ GI지수 낮은 식품 활용하기 혈당 스파이크라고 들어보셨나요? 혈당 스파이크는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치솟아 극심한 피로와 졸음이 몰려오는 현상으로 혈당 스파이크 증상이 심하다면 당뇨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올라가요.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GI 지수 낮은 음 식을 먹는것이 좋아요. GI 지수란 당지수로 섭취한 음식이 체내에 흡수될 때 얼마나 빠르게 혈당이 올라 가는지 참조할 수 있는 지수에요. GI 지수 낮은 음식이 건강에도 좋고 당뇨에도 좋아요.     실제로 많은 당뇨 환자들이 GI 식품 차트를 많이 활용하고 있었어요.  앞에서 말한 견과류도 GI지수가  20점대에 있어서 낮은 편인데요. 여기에 야채, 콩류, 닭과 소 육류의 살코기 부분, 생선까지 GI지수가 모두 다 낮더라고요.   저의 식후 혈당이 가장 높을 때가 점심식사 이후였는데요. 이 때 야채, 씨앗, 견과류, 닭가슴살, 소고기, 샐러드 등등 조합해서 많이 먹어줬어요. 그리고 밥은 꼭 잡곡밥으로 먹었어요. 백미대신에 현미, 보리, 통밀 같은 곡물로 밥을 지어 혈당을 낮췄답니다. 4️⃣ 그리고 운동!   식단이 중요하지만 운동도 정말 중요해요. 본인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는 적어도 5-10%의 체중을 감량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되도록이면 새벽이나 아침 산책을 하면서 많이 걸으려고 노력을 했었어요.   그리고 보통 식후 30분이 지나면 서서히 혈당이 올라가는데요. 밥 먹고 30분 정도 지나고 나서는 20~30분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이 오르는 걸 방지할수 있는 적절한 당뇨 관리법입니다.   건강은 정말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거 같아요. 지금 당장 건강하다고 방심하지 말고, 건강할수록 지금 이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유지하고  더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거 같아요. 우리 모두 화이팅 해요. ^^

앙칼진애미나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칼진애미나이

클린한 식단으로 관리하는 혈당관리 방법

혈당일기 2기 9일차

5월10일 점심 식후 2시간 후 혈당 120 통밀빵, 단호박찜에 꿀 발라서 야채쥬스 1잔

cofl님의 프로필 이미지

cofl

혈당일기 2기 9일차

금요일 아침 야외에서

아침에 일어나 보니 300g 빠져 있긴 해서 편하게 아침 루틴하고 오늘 일찍 라떼랑 산책 나갈라고 도시락을 준비해서 서둔다고 했는데 8시에 나갔네요. 집에서 야채를 한 통 준비하고 과일이 다 안 들어가서 과일도 한통 담아놓고 어제 저녁에 동생이 야식으로 치킨윙을 시켜서 먹었더라고요 남은 것 중에서 4개만 튀김옷 발라가지고 담고 통밀빵 살짝 데워서 챙기고 그릭요거트까지 챙겼어요. 그래서 먹을 때 이렇게 펼쳐놓으니까 제법 많이 갖고 왔더라고요😅 우리 라떼도 아침 안 먹어서 사료 가져와 라떼 아침부터 먹이고 저도 순서대로 야채 먹고 치킨 먹고 빵 먹고~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야외에서

점심은 가게에서 베리샐러드와 빵

라떼랑 같이 나와서 가게 잠깐 놔두고 나는 동작수업 듣고. 편의점에서 샐러드 하나 사와서 왔어요. 베리앤베리 미니샐러드인데 감자 퓨레도 들었고 스트롱베리 드레싱에 딸기크런치무슬리도 건블루베리까지 베리가 이것저것 담아 있네요. 여기에 집에서 당근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리 챙겨온 거 듬뿍 얹으니 근사한 샐러드가 됐어요. 오늘 빵은 감자와 치즈가 들어 있는 통밀빵이구요. 오늘은 빵 찍어 먹을려고 그릭요거트까지 집에서 챙겨왔답니다. 어제 점심보다 좀 더 풍성한 점심 식사가 됐어요. 비슷하게 먹는 거니까 더 맛있으면 좋잖아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가게에서 베리샐러드와 빵

5월8일(수)혈당 일기 챌린지 2기 10일차 인증

날짜 : 2024.5.8.(수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공복) 내용 : 오늘도 공복 혈당이 높아 지속적으로 관리            필요성을 느낌. 오늘도 소식하고 운동함           아침식사는 통밀빵과 두유 점심은 유부            우동, 저녁식사는 김밥으로함.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5월8일(수)혈당 일기 챌린지 2기 10일차 인증

오늘 건기챌.

어제산 통밀빵과 오이고추킹크랩샐러드. 매운어묵바로 아.점 해결. 비오니까 커피 한잔 해야죠. 일욜 행복하세요.

biki님의 프로필 이미지

biki

오늘 건기챌.

5월 5일(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오늘의 아침은 차리기 너무 귀찮아서 통밀빵4개 라떼 오렌지1개입니다 ㅋㅋ 크림치즈+딸기잼 조합 너무너무 좋아해요 ㅋ 딸기쨈은 저당설탕 넣고 제가 직접 만든거예요 ㅋㅋㅋ 야채 단백질 안먹고 바로 당 흡수해서 좀 높을꺼라 생각했는데.. 두구두구 2시간 후 혈당 141!! 이 정도면 선방했쥬 ㅋ 오늘은 비가 와서 집콕입니다 ㅋㅋ

해리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해리맘

5월 5일(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금요일 아침 장충단공원에서 샌드위치

어제 한낮 햇살이 너무 더워서 오늘은 새벽에 일어나자마자 빨리 준비해서 라떼랑 나갈려고 준비했어요 아침에 200g에 쪘었는데 소식이 있어서 화장실 갔다 오니까 다시 200g에 빠졌서 😅 유지(다행이죠?ㅋㅋ)  마인드 키도 하고 플챌도 하고 아침에 먹을 샌드위치도 얼른 만들어 준비했더니 아침 시간이 금방 한 시간 가네요. 6시 50분 쯤에 라떼랑 집에서 나왔답니다. 남산타워를 목표로 열심히 걸어갔어요.  장충체육관쯤에 장충당 공원에 있어서 거기서 싸운 샌드위치랑 야채 펼쳐서 먹기 시작했답니다. 그래도 야채(당근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리) 준비하면서 양배추라페랑 견과류 오렌지, 사과와 방울토마토도 하나씩 넣었구요. 통밀빵샌드위치는 야채랑 양배추라페와 닭가슴살과 치즈와 갈릭소스까지 넣어서 엄청 맛있었어요. 아침에 이르기도 하고 시간이 없으니 라떼도 아침은 못 먹거든요. 라떼 아침도 챙겨와서 옆에서 먹고요 누나 샌드위치 먹을 때 닭고기랑 빵도 먹고 싶어 해서 좀 나눠줬어요 장충단공원에서 아침 먹은 벤치. 어느 정도 먹고 화장실 가서 준비하고 본격적으로 남산 올라갈려고 해요. 먹었으니 힘내서 으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장충단공원에서 샌드위치

5월 3일 혈당일기 2기 3일차

5월 3일 금요일. 오전 9시5분. 아침 토마토, 통밀빵, 두유 식사후 혈당. 여전히 높은 혈당이다. 운동과 식사조절을 좀더 해야겠다.

건강하루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강하루

5월 3일 혈당일기 2기 3일차

5월 2일 혈당일기 1일차 인증

5월 2일 혈당일기 1일차 2024년 5월 2일 측정시간 - 저녁식사 전 아버지가 당뇨로 고생하시고 나도 이제 조심해보고자 혈당측정기를 구매하면서 혈기챌이란게 있어 처음 혈당 기록을 측정해봤다 오늘 식사는 아침 아메리카노 1잔 간식 닭가슴살 너겟 두점점심 흑미밥 2숟갈 김치찌개 건더기위주로 돈가스 4점 시금치나물 조금 오이고추무침 50g정도 오후 5시쯤 돈까스 2점 오이고추 1개 중간중간 물 많이 마시고 헛개차 하나 마심  저녁 식사전이라 저녁식사로는 통밀빵에 그릭요거트 바르고 당근라페 올려서 2장먹고 자야겠다😅

썩수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썩수지

5월 2일 혈당일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2기 2일차

2024.5.2.  아침 식후 1시간 혈당 단호박찜 1쪽, 통밀빵1쪽, 우유 반잔, 커피 혈당 수치는 무난 식후엔 기본 30분정도는 움직인다. 효과 있는 듯.

cofl님의 프로필 이미지

cofl

혈당일기 2기 2일차

샌드위치

통밀빵이라 혈당을 천천히 올린대요/ 넘 맛있어요*__*

58로가즈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58로가즈아

샌드위치

저당케찹,저당잼

제가 딸기라떼를 좋아하는데 시중 카페에서 파는것들은 너무 달아 당뇨인 제게는 부담이될수밖에 없는데  이브랜드에서  나오는 저당쨈에 우유를 섞어 마시면 나름 딸기라떼가 됩니다. 딸기라떼 한잔에 통밀빵으로 브런치 가끔 하면 기분전환도되고 좋아요. 아아들은 저당 케첩으로 요리해주고 있어요.

이니퍼플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니퍼플

저당케찹,저당잼

4월30일(화) 혈당 일기 2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4.39.(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가족모임으로 많이 먹어 혈당이             높아 걱정했는데, 공복 혈당이 약간 떨어져            아침식사은 저 칼로리 통밀빵과 두유로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로 소식 예정.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4월30일(화) 혈당 일기 2기 2일차 인증

당근라페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단백질과 섬유질 위주의 식단을 하려 합니다.  그 중 가장 자주 해 먹는 것 중 하나가 당근라페예요.  레시피가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여러번 만들다보니 은근 간편하더라고요.  활용도도 높아서 한번 만들 때 많이 만들어두고 여러날 먹고 있어요.  당근, 올리브유, 소금, 홀그레인머스타드, 설탕, 레몬(레몬즙, 발사믹, 각종 비니거 대체 가능), 후추, 알룰로스(당 조절을 위해 설탕 대신 사용)가 필요합니다 1.채 썬 당근을 소금에 절여준다 2.10분 후 물기를 짜주고 다른 양념들을 넣어서 버무린다 3.냉장고에서 최소 2시간 숙성 후 먹는다! 저는 김밥안에도 많이 넣어먹고 통밀빵이나 통밀또띠아에 각종 야채들 넣고 샌드위치로 만들어서 먹어요 김밥 만들때엔 밥을 아주 얇게 깔고 샌드위치를 만들 때도 통밀빵을 사용해서 저탄수, 저당우로 혈당안정에도 도움이 되는 듯 해요 추천합니다

챠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챠피

당근라페

일요일 아침 말바위에서

오늘은 몸무게 유지했어요. 어제 돼지고기 수육 많이 먹어서 조금 걱정했서 저녁을 간단히 먹었는데 다행이에요. 오늘 일요일은 29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체감상 여름 날씨라고 해서 아침산책 하려고 홈트도 안 하고 아침도 안 먹고 얼른 7시에 라떼랑 나왔는데 생각보다 해가 빨리 떴네요. 와룡공원에서 말바위까지 올라가서 근처 평평한 돌에 앉아 아침 먹었어요 한통이 야채들(당근 파프리카 오이 양배추라페) 넣고 올리브 치즈 통밀빵 하나 챙기고 그릭요거트(+알룰로스 견과류) 그리고 조금한 스푼하고 포크도 챙겨왔답니다. 먼저 야채들 다 먹고 빵을  쪼개서 그릭요거트에 발라 먹으려구요 야채는 라떼가 안 먹었지만 통밀빵하고 그린요거트는 라떼도 좋아해서 거의 나눠 먹었답니다 이렇게 경치 좋은 데서 먹었지만 배고파서 그런지 밥 먹는데 집중하고 여유부릴 시간은 없었네요. 이 자리를 참 좋아하는데 역시 오늘도 사람이 많아서 기다렸다가 겨우 앉아 먹었어요  제가 가방에 뭘 하도 갖고 다녀서 방석을 안 챙겼거든요. 돌이라 찬데...  라떼는 이렇게 짊어지고 다니는 가방에다가 앉아있어요 그렇게 많이 싸오지도 못했는데 라때랑 나눠 먹었더니 아무래도 좀 허전에서 멀티 단백질바 미니 하나 더 먹었어요. 이걸로 힘내서 좀 더 걷다가 들어가려고요. 와룡공원 올라오기 전에 잠시 쉬면서 간식먹고 포즈 잡은 라떼.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 말바위에서

토요일 아침 밥반그릇

아침에 일어났니 400g이 다시 빠졌어요. 어저께 고구마 땜에 걱정했는데 다행이에요.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그런데 오늘 10시에 라떼 미용 예약을 해놔서 아침이 좀 빠듯해가지고 홈트를 두 개밖에 못했어요. 플랭크 홈트만 하고 얼른 나가서  샐러드 만들어서 엄마랑 ^^~ 시간이 안 돼서 통밀빵 먹을라다가 밥 조금 있어서(반그릇보다 적게) 그냥 그것만 먹었어요. 반찬도 나물과 김 정도만 빼가지고 얼른 먹었네요. 벌써 다 먹으니 아쉬웠지만 엄마가 동생이랑 아침으로 먹으려고 옆에서 돼지고기 수육하고 있기 때문에 미용하고 점심에 수육에 맛있게 먹을려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아침 밥반그릇

점심은 가게에서 수제 샌드위치

요가 수업 마치고 우리 가게 가서 내가 집에서 싸온 닭가슴살 통밀빵 샌드위치와 검은콩두유 점심으로 먹었어요. 견과류도 한줌내서 먼저 먹고 너무 뚱뚱해서 랩에 꽁꽁 싸맨 샌드위치 풀어서 우적우적 먹었네요. 속을 넘쳐 먹을 때 좀 떨어지기도 했서 접시에 받치고 먹었답니다😅 매번 해먹는 샐러드에 들어가는 야채들 거의 다 넣어요 양상추 당근 파프리카 오이와 사과 그리고 시판 닭가슴살 반(50g정도), 치즈, 양배추라페, 갈릭소스까지 듬뿍  넣었답니다. 속만 보면 빵이 더 커야 될 거 같죠?😆 집에서 만들 때 사진이에요. 야채 밑에 깔고 사과도 깔고 훈제닭가슴살(100g)을 반 썰어서 데워서 넣고 소스 바르고 치즈와 양배추라페 듬뿍 올렸더니 야채가 여기저기 삐져 나오고 덮어지지도 않더라구요 종이 호일로는 감당이 안 돼서 랩으로 쌌어요. 이렇게 싸고 한 번 더 썼답니다. 내가 욕심을 너무 부렸나 싶었는데 먹어보니 맛은 있었지만 채소를 조금 덜 넣어도 될 거 같긴 해요. 하긴 채소를 더 많이 먹으려고 이렇게 계속 넣긴 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가게에서 수제 샌드위치

수요일 아침 치킨으로

아침에 일어나니 200g 늘었답니다. 그럴 줄 알았어요. 그래도 생각보다 덜 졌다고 생각하고 또 열심히 해야죠. 약먹고 시간이 여유가 있진 않았지만 홈트하고  아침 샐러드에서 엄마랑 같이 먹고 어제 저녁에 동생이 치킨윙 양념반 후라이드 반으로 시켜 먹었거든요. 그래서 엄마도 저녁으로 먹고 그래도 6개나 남아서 어제 저녁에 먹을 순 없고 오늘 아침에 먹기로 했어요.  사실 난 뼈있는 한 마리가 훨씬 좋거든요. 뼈발라 먹을 것도 많고 다리 가슴 날개 다 먹을 수 있어도 좋은데 우리 동생이 시키면 윙으로 시키는데 여전엔 저도 윙도 좋아해서 불만은 없었어요. 그런데 다이어트 시작하니 윙만 있는게 별로네요. 치킨 튀김옷을 벗겨내면 먹을게 너무 없어요ㅠㅠ 어머니는 어제 치킨을 드셨으니까 밥드신다고 어제 해놓은 귀리밥과 나물 반찬 드셨고 저는 치킨에다 배추랑 (어제 두부 볶아 아침에 섞어 만든) 두부쌈장에 양배추라페까지 차렸어요. 저렇게 윙에서 치킨껍질 대부분 발라내고 배추에다가 쌈장이랑 마늘하고 양배추라페 얹어서 먹었어요 양이 작으니까 더 많이 푸짐하게 먹을려고요. 오늘은 이것만 먹고 나가는데 사실 작긴 작더라고요. 통밀빵 한조각이라도 먹을까? 생각은 했는데 설거지할 것도  있고 우리 라떼도 밥 먹여야 되니까 움직이고 나니까 먹을 생각이 밀렸네요. 점심에 먹을 샌드위치를 통밀빵으로 만드니 지금 빵먹는게 부담되기도 하거든요.  오늘 11시 요가수업이라 시간 여유가 없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수요일 아침 치킨으로

빵 한조각만

배고픔에 통밀빵 한조각 먹고 자전거라도타야겠습니다 ㅎㅎ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빵 한조각만

나만의 꾸준한 혈당 관리

나만의 꾸준한 혈당관리의 시작은 산후 다이어트 이다 10년차 다이어터이자 꾸준한 습관화된 혈당 관리 달달구리도 좋아하지만 워낙에 슴슴함 것을 좋아해서 구황작물이나 조리 과정이 적은 음식들을 좋아하고 즐겨먹는다 기본 양배추 오이 당근 야채도 좋아하고 간식마냥 집어먹는다 통밀빵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뭐가 들어가는지 아니까 안심도 되고 구수함 조절도 돼서 좋다 사먹는 통밀 호밀 빵들도 적은 함유량이 아닌 80% 이상의 통밀 호밀 함유도 시큼함을 즐기면서 먹는다 이 건빵은 정말 오랫동안 즐겨ㅜ먹었는데 현재는 택배 판매를 하지 않아 못먹고 있다 ㅠㅜ 무가당 카카오 가루와 바나나 요거트 조합은 어떤 것도 이길수 없다 ㅋㅋ 일상에서 일부러가 아니라 슴슴하고 자연 그대로에 가까운 음식을 즐기고 있다 그리고 젤 좋아하고 10년 이상 이어오고 있는 것 운동이다 예전에 헬스장도 꾸준히 다녔고 얼마전까지 야외로 뛰기도 하고 10년 이상 홈트로 거의 매일 1시간 30분씩 운동한다 땀흘리는 것 싫지만 운동으로 흠뻑 젖으면 그렇게 개운할 수 없다 아마 내가 움직일 수 없을 때 까지 이 꾸준함은 계속 이어 질것이다

현유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유리

나만의 꾸준한 혈당 관리

4월21일(일) 혈당 일기 챌린지 1기 7일차 인증

- 날짜 : 2024.4.21. -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공복) - 내용 : 어제 저녁 친구들 모임이 있어 고기을 많이    먹어 혈당이 높을 것으로 걱정을 했는데, 채소를    많이 곁들여 먹어서 그다지 높지 않아 다행이고    오늘 아침식사는 통밀빵과 두유로 할 예정입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4월21일(일) 혈당 일기 챌린지 1기 7일차 인증

오늘 저녁은 토마토스튜

울아저씨는 제육볶음 해주고 따님과 나는 토마토스튜로 저녁 먹었네요. 한상에 모여서 다른메뉴로 저녁식사합니다..ㅋ 토마토 스튜에 깜빠뉴나 바게트나 통밀빵을 곁들이면 더더욱 좋아요

파인호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호랭이

오늘 저녁은 토마토스튜

당뇨병 극복위한 건강식과 운동

1. 아침식사는 통밀빵과 두유  2. 점심식사는 호박죽과 김장김치 3. 저녁식사는 잡곡밥과 순두부찌개및 채소 오늘의 하루 식사는 상기내용 처럼 당뇨식으로 먹고 있으며, 매일매일 약간씩은 다르지만,  저염식과 당뇨 관리 차원으로 식사를 하고 운동 또한, 매일 아침은 스트레칭 위주로 오후에는 산행 또는 걷기 실천을 하고 있으며, 저녁식사 후는 최소 1시간정도 걷기를하여 하루 2만보 이상  실천하고 있어서, 그러므로, 혈당 200이상 높았던 치수를 150이하로 조금씩 낮추고 있습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당뇨병 극복위한 건강식과 운동

점심은 가게에서 엄마랑 닭가슴살 샐러드

라떼랑 산책겸 울 꽃가게에 가서 라떼 가게에  놔두고 11시에 하는 동작수업 끝내고 얼른 롯데 영프라자 가서 살 거 사고 명동 가서 동생 좋아하는 총무김밥 사와서 집에 있는 동생에다 갖다 주고 집에서 야채와 닭가슴살 통밀빵 챙겨와서 라떼 기다리는 가게 가서 엄마랑 같이 점심 먹었어요(라떼는 통밀빵 좀 나눠줬네요. 닭가슴살이 훈제라 그건 짜서 못주고요) 야채믹스는 씻어야 돼서 씻어놓은 배추하고 상추와 파프리카등 야채랑 챙겨온 드레싱으로 샐러드 한접시 만들고 닭가슴살과 빵은 한 20초 데워서 놔뒀네요. 이렇게 각각 접시에 담은 거는 사실 샐러드 먹고 단백질인 닭가슴살 먹고 빵 먹고 이럴려고 했는데  엄마가 보더니 닭가슴살을 샐러드에 넣어서 먹자고 해서 닭가슴살샐러드로 맛있게 먹었어요 통밀빵도 기존에 샀던 것보다 부드러운 거라는데 맛이 괜찮았어요. 엄마도 좀 드시고 우리 라떼도 먹었죠. 아직 먹기전에 찍은 사진인데 라떼는 살짝 데운 닭고기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저렇게 쳐다봤을 거예요. 근데 닭고기는 훈제라 너무 짜서 안주었거든요. 처음엔 꼬라서 빵도 안 먹다가 누나가 샐러드 다먹고 빵이라 먹을래 하니까 그제서야 누나가 씹어준 빵 먹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가게에서 엄마랑 닭가슴살 샐러드

혈당관리

남편이 당뇨진단을 받은 후 식단과 운동을 같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식단관리로 백미, 설탕, 밀가루를 줄이고 있습니다. 백미와 믹스커피를 현미와 원두커피로 바꾸고 아이스크림, 빵을 거의 끊고 빵이 먹고 싶은 때는 통밀빵을 먹으려고 합니다. 남편이 면을 좋아해서 국수는 끊기가 힘들어 먹기는 하는데 숙주 등 채소를 많이 넣어 면의 양을 줄이고 있습니다. 혈당관리를 위한 보조 식품으로 파바빈과 여주가루도 챙겨먹고 있습니다. 여주가루는 아침 샐러드에 섞어 먹고  파바빈은 현미밥에 넣어 먹습니다. 여주가루 들어간 아침샐러드 :  소스는 그릭요거트 파바빈 들어간 현미밥에 채소 위주의 반잔 야채반 면반 국수 운동은 만보걷기로 하고 있는데 매일 꾸준히 만보 걷기를 하고 주말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이만보이상 걷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 결과 저는 혈당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남편도 당뇨약을 먹고 있지만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잘 관리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roh69님의 프로필 이미지

roh69

혈당관리

보리호밀식빵

로컬푸드에서 구매한 보리통밀빵 지역마다 판매하는지  우리지역에서만 판매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가격은 5500원 식빵크기로 9장 들었어요 저당으로 표기되어있진 않지만 혈당을 빨리 올리지않고 즐겨먹는 빵입니다 샌드위치를 만드는 재료 보리호밀식빵. 매실잼. 양배추등 샐러드. 슬라이스과일.

heracchang님의 프로필 이미지

heracchang

보리호밀식빵

통밀식빵 샌드위치

통밀식빵에  재료  삶은계란  상추 슬라이스햄 오이  양파가 들어갑니다  양파  오이는 다져   키친타올로 물기제거해줍니다   삶은계란은 먹기좋게  다져주구요 통에   재료를 넣고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줍니다 통밀빵위에  상추깔고  버무린 오이 양파를 올리고  그위에슬라이스햄을 올림니다  그위에 통밀빵을  얹으면  맛좀은저당간식입니다

예픈공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픈공주

통밀식빵 샌드위치

간식

통밀빵이 맛있네요♡ 쨈이랑 같이 ㅎ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간식

점심은 가게에서 야채와 빵

오늘 11시에 명상수업이 있어서 10시 때 라떼랑 같이 나가서 라떼는 가게 맡겨놓고 수업 듣고 와서 심부름 해드리고 가게에서 점심 챙겼네요 집에서 빵이랑 야채랑 요거트랑 챙겨왔어요 계피꿀통밀빵 큰거 1개(2개가 한묶음으로 있었는데 저번에 이모랑 나눠 먹고 남은 하나) 냉장고에 보관하다 오늘 가져와서 데워서 준비하고 집에서 간단히 한통에 오이와 당근, 콜라비, 양배추라페까지 같이 넣고 먹을 때는 견과류까지 뿌려서 샐러드로 딱. 아침에 양송이채소볶음 남은것과 꿀과 알룰로스 추가한 그릭요거트도 쟁반에 가게 냉장고에 있는 방울토마토까지 씻어서 놔두니 괜찮은 한상이 됐네요. 야채는 어머니랑 나눠 먹고 빵은 엄마 한쪽만 먹고 나머진 제가 먹었답니다. 물론 속 안 들어있는 부분으로 우리 라떼도 조금 주었네요. 특히 라떼가 그릭요거트를 좋아해서 그린 요거트 발라 조금 줬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가게에서 야채와 빵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