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 기본식단
1.4kg이 빠졌어요. 노력해서 뺐는데 어제 62kg대까지 가니까 다시 찔까봐 무섭네요. 조심해야 하는데... 아침 시간도 없고 해서 어제랑 똑같은 기본식단으로 준비했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오렌지 반개와 딸기1개놔두고 팽이당근볶음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리고 두부8개 데쳐서 올렸어요. 두부는 좀 많이 먹어도 되지 않을까 했더니 8개는 조금 많았던 모양입니다. 살짝 버겁더라고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와 건자두 조금 딸기 반개씩 올렸네요. 샐러드 다 먹고 미주라 먹을 때쯤 엄마가 갑자기 하나 달라고 해서 1개만 먹었거든요. 그래서 하나 더 만들어왔답니다. 이번엔 차지키소스만 올리고 아몬드 피칸 호두를 하나씩 올렸네요. 다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도 완료했답니다. 이렇게 잘 챙겨 잘 먹었는데 오늘은 배가 아프더라고요. 아침으로 보통은 배가 아프지 않았거든요. 화장실 가서 설사를 했더니만 온몸에 힘이 빠지네요. 내가 뭘 잘못 먹었나? 두부가 많았나? 조금은 이해가 안 됐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방귀로 알수 있는 몸의 건강상태
무취에 가까운 방귀만 건강에 이상무!!! 냄새도 냄새 인데, 일반적으로 무엇을 먹고 , 소화가 되고 있냐에 따라서도 방귀의 냄새는 바뀌는것 같은데요 .. 계란, 고구마 이런것 먹으면 독한 방귀 냄새도 나던데..ㅎ 그것 말고 위에있는 냄새를 보면 평상시에는 안맡아본 냄새 인듯 하네요
뽀봉
단기간 다이어트에는 탄수화물제한식!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365일 다이어트를 하고 살긴하지만 단기간 다이어트 할때는 탄수화물 최소화하는 타이트한 식단관리가 효과최고 입니다! 닭가슴살, 계란등으로 단백질채워주고+식이섬유는 꼭챙겨줍니다. 한번씩 너무 뭐가땡기거나 입이터질거같을때 고구마 반개정도 추가해서 먹으면 당도 어느정도 채워지고 포만감도 채워져서 만족감 느낄수 있어요! 장기간에는 타이트한 식단 지속 어렵지만 단기간에는 운동이나 다른 다이어트들 다 해봤지만 칼로리제한, 탄수화물제한 식단을 해주는게 효과 제일 좋았습니다! 장기간은 건강해칠수 있으니 단기간으로만, 건강한 다이어트 합시다!
서나얌
아침 기본식단(차지키소스 만듬)
1.2kg이 쪘어요 🤣 어제 안 먹던 과자를 세 봉이나 먹었으니😆 거기다 아침밥에도 내가 먹고 싶은 양념게장에 샐러드엔 곶감도 하나 넣었거든요. 어제는 찔수밖에 없었네요. 사실 아침에 졸립고 몽롱해가지고 반성도 안 하고 그냥 넘겼답니다. 오늘 그냥 급빠하자 싶었죠😅 그렇다 하더라도 항상 아침은 잘 먹으니까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챙겨 먹었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탄수화물로는 차지기 소스를 얹은 미주라 토스트 2개😁 시간이 없어서 음식을 빨리 차려야하거나 여유가 없어서 음식을 빨리 먹어야 할 때 그리고 칼로리가 딱 계산되서 적정량을 잘 조절할 수 있는 있어야 할때 가장 많이 챙겨 먹는 식단이랍니다(그리고 보니까 오늘은 저 3가지가 다 속했네요) 아침에 차지키소스를 만드는 바람에 두부는 구울 시간이 없어서 데쳐서 넣었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와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와 딸기 펼쳐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 더하고 데친두부 7개 올리고 두부엔 애사비드레싱을 조금 더했답니다. 그동안 내가 힘이 부쳐서 오이 2개 있는데도 차지키소스 만드는 걸 미루었더니 오이 하나가 상했네요( 너무 아까웠어요. 오이가 지금 예전에 비해서 비쌌거든요) 같은 비닐이 있었는데 하나는 버리고 그나마 괜찮은 것을 얼능 씻어 깎아 채 썰어서 차지키 소스 만들었답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소금에 절여서 양념하는 게 그나마 나을 것 같더라고요. 근데 오이가 1개라 135g 정도였어요. 원래 그릭요거트 100g에 오이 185g이 레몬액과 올리브오일 1T씩 들어가는 거거든요. 오이가 75%정도 있는거라 중요한 올리브오일이나 레몬액은 3분의2 T 정도 넣고 다른 것도 줄였는데 그릭요거트는 100g 할랬는데 좀 더 담아졌네요. 120g 했답니다. 소금 조금 넣어서 9분만 절여가지고 꽉 짠 다저ㅇㅔ 올리브오일 레몬액 알룰로스 레몬제스트 마늘 건조 바질 넣고 섞고 그릭요거트까지 더했답니다. 그릭요거트가 많은 건 양이 늘지는 않고 좀 더 부드러운 차지키소스가 되더라고요. 저렇게 미주라토스트 2개 얹혀놓고 나머지는 킵~ 건자두 쪼끔하고 딸기 하나씩 올려서 이쁜 미주라토스트가 됐네요. 샐러드 다 먹고 먹는거라 차리고 30분만에 미주라 토스트 먹어도 맛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단기간 다이어트 - 식단관리
저는 단기간으로 살을 빼야 할때는 식단을 먼저 조절하는데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아메리카노를 마시고요 점심에는 고구마와 과일을 저녁에는 닭가슴살을 먹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시간이 날때마다 걷기 운동을 해주는데요 이렇게 일주일정도 관리를 하다보면 1kg 정도는 빠지더라구요 이정도만 되도 바지 입을때 한결 수월해 진답니다^^
jjung2
수요일 아침식단🍇🥚🍠🍎🥜
수요일 아침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챙겨 먹어요 사과3/1,고구마, 포도, 땅콩버터, 따뜻하게 삶은계란 두개 먹어요 포도는 하트 레드 샤인머스켓 이라고 포도가 하트 모양이에요
들꽃7
2025년 3월 19일 수요일 아침 8시6분 아침 식후 190mg/dl
2025년 3월 19일 수요일 아침 8시 6분 아침 식후 190mg/dl 어제 교회에서 고구마전 먹음 아침식후 혈당 아침 공복 혈당이 아님
v과일천사v
아침이 아점이 되버림
500g이 쪘는데 어제 밤에 견과류를 좀 먹고 그 견과류 먹어서 과자 한두 개 더 먹었던게 그렇게 된 것 같기도 하고 사실 잘 모르겠어요. 그냥 몸이 아프니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네요. 아침은 너무 늦게 일어났고 그나마 9시 후반에 부엌에 나왔으니 얼른 준비했지만 10시 14분 지나서 차려 먹기 시작했네요. 견과류와 레몬물, 샐러드 먼저 차렸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저당딸기드레싱 2T 더하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 딸기 오렌지 펼치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도 맛있게 먹었는데 샐러드 다 먹고 이제 밥을 먹어야 했거든요. 근데 배가 좀 아픈 거예요 그래서 화장실 갔다가 좀 앉아 있다 잡곡밥이랑 양념게장 배추김치 갓김치 차려먹었더니 한참 지나서 11시 반쯤 먹게 됐네요. 내가 워낙 양념게장을 좋아해가지고 오늘아침에 먹으려고 일요일요일부터 기다렸던 거거든요. 다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길 때 보니 12시더라구요. 거의 점심식사시간이네요. 아침이 늦어지니 완전히 아점이 돼버렸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카레 100인분 만들었네요
경로당에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한 끼라도 대접해 드리려고 간단한 점심식사를 준비했어요. 눈도 오고 추워서 따뜻한 카레라이스로 마음을 같이 하는 분들이 모여서 하니 힘든 일도 즐겁게 하네요. 돼지고기,양배추,새송이 버섯,고구마,양파,당근 야채 듬뿍듬뿍 넣어서 정성껏 꿇였네요.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힘들었던 것들이 확 달아나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식단(🥪🥚🍠🧃)
아침은 간단하게 챙겨 먹고 있어요 고구마반개,깜빠뉴, 구운계란두개,야채쥬스로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먹어요
들꽃7
혈당 스파이크 피해가는 식단
근데 고탄수화물인 고구마는 감자와 위치가 바뀐 것 같네요
감사하며살자
의외의 고탄수화물 식품
고구마와 바나나의 탄수화물 함량이 생각보다 많이 높네요
감사하며살자
한 접시로 아침식단
양배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사과와 한라봉,딸기 3알 썰고,양상추, 브로콜리 쪄서 준비했어요. 찐계란과 고구마에 치즈 올려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 기본식단(견과류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유지했어요. 너무 좋았답니다. 어제 아침 먹고 시리얼 간식 많이 먹어서 점심도 안 먹었어요. 그럼에도 하나도 배가 안 고프니까 찔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다행이긴 하지만 이러지 말아야 해요😬 밥 막 먹고 간식을 과하게 먹었으니 혈당도 올라갔을 거고 탄수화물만 먹었으니 얼마나 안 좋았겠어요. 그리고 비슷한 경우에 찐 적도 있답니다.😮💨 아침은 시간도 별로 없는 관계로 가장 잘 먹는 조합: 견과류와 레몬물,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차려 먹었어요. 고기와 도가니 94g 재서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샐러드에 넣었답니다. 도가니샐러드는 (어제 갑자기 점심은 안 먹게 되서 점심으로 만들었던 샐러드 도시락으로 만들었어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채썬단감 햄프씨드 양배추라페 애사비드레싱 1T 넣은 야채들 접시에 담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딸기 방울토마토 오렌지 펼치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데친 양배추와 미나리 썰어 놓고 그 위에 도가니 올리고 애사비 드레싱 조금 넣고 할라피뇨도 몇 개 더 했어요.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네요. 우선 샐러드 먹기 전에 샐러드에 있는 그릭요거트를 미주라 토스트에 바르고 2개는 딸기, 하나는 오렌지를 올렸어요. 미주라 토스트 하나가 좀 부서졌네요. 원래 바삭한 거라 잘못하면 그럴 수 있는데 맛에는 별 차이가 없답니다. 모양은 좀 찌그러졌지만.ㅋㅋ 그렇게 만들어 놓고도 견과류 먹고 샐러드 야채부터 먹고 도가니까지 다 먹고 나서 제일 마지막에 토스트 먹어서 8시 10분에서야 먹었어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답니다. 오늘은 시간도 없었으니 간식도 안 먹었고요.ㅎㅎ
성실한라떼누나
🍛콜리플라워 카레 🥕🧅🍄🟫🍠 🥦
저녁은 야채 가득 넣어서 카레 한 솥 가득 꿇였네요. 당근,양배추,새송이 버섯,고구마,양파,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콜리플라워 듬뿍듬뿍 넣어서 카레 가루에 강황 1스푼 넣어서 꿇였더니 맛있는 한 끼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점심 먹어요~
쌈채소나 김치에 우렁쌈두부, 삶은계란, 훈제란 넣어서 쌈 싸먹었어요~ 탄수화물은 미니고구마 2개 먹었어요! 배부르네요😆
더달달
아침 견과류 도가니샐러드 잡곡밥한상
1kg 빠졌답니다. 어제 점심 적게 먹고 노력해서 뺀 거라 기분은 좋아야 되는데 유지가 잘 될까 걱정하고 있었네요. 비가 오고 날이 흐리면 기분이 좋지는 않았어요. 어제 정말 배가 고프지만 그냥 잤거든요. 아침에 잘 먹어야지 하면서요. 아직도 남아 있는 도가니 넣어서 샐러드 만들어서 아침 차렸어요. 아침 애사비물(물+에사비+탄산수 조금)과 견과류, 도가니샐러드 먼저 차렸어요. 레몬물이 조금 지겨워 애사비를 물에 타고 탄산수 조금 더했는데 레몬물이 더 낫네요. 애사비물은 잘 안 먹히더라고요.😅 아침에 도가니를 100g이나 꺼냈답니다. 원래 붉은 고기는 80g이지만 고기는 조금 있고 도가니만 많아서 이 정도도 해도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도가니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썰어 넣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딸기 방울토마토 오렌지 반개 펼치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양배추라페 올리고 양배추라페 위에 도가니이 올렸어요. 도가니에는 애사비드레싱 조금 뿌렸답니다.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마무리했어요. 오늘도 이쁘게 맛있게 만들어 맛있게 먹었거든요. 분명 약간 배도 차는듯 느껴졌고요. 그리고 잡곡밥 조금 데워서 집에 있는 반찬이랑 먹었네요. 배추김치는 안 먹었고 배추무침, 무채김치, 파김치, 양배추와 미나리 쌈 이렇게 먹었어요. 이렇게 잘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는 완료했답니다. 그렇게만 먹었다면 아침 먹고 점심까지 잘 먹었을 텐데... 또 앉아서 TV 보면서 견과류 반통과 시리얼도 3분의1 통 먹었답니다. 통이 길어서 양도 많답니다. 이건 나중에 3분의 1분의 먹고 다시 채우는 거예요. 이렇게 기존 시리얼(저당 시리얼)과 볶은카무트, 볶은통밀, 볶은귀리를 섞어 둔 거지만 저당에 잡곡이래도 칼로리는 높거든요. 밥 두세 공기 먹은 거랑 거의 매한가진데 그것도 탄수화물만 간식으로 먹었으니😮💨 오늘 점심에 먹을 샐러드 도시락 싸놨는데 내일 먹게 생겼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식단🥚🍓🍠🍎🧃
일요일 늦은 아침으로 먹었어요 사과3/1, 딸기, 고구마반개, 야채쥬스 삶은계란1개,구운계란1개 오늘도 좋아하는 과일 과 계란으로 챙겼어요
들꽃7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어저께 조심했음에도 불구하고 300g 밖에 안 빠졌답니다. 어제 아침 먹고 견과류 먹은 게 너무 영향이 컸어요. 오늘도 점심은 간단히 먹어야 될 거 같애요.😅 아침은 산책 다녀온 다음에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준비했네요. 우선 레몬물과 견과류 천천히 꼭꼭 씹어먹고~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체썬단감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두부5개 올리고 가운데 양배추라페와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넣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딸기랑 방울토마토가 똑 떨어졌는데 오늘 아침에 장 봤지만 배달시켜서 이때는 없었답니다) 브로콜리부터 그릭요거트에 찍어서 꼭꼭 씹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어제 미주라 토스트 2개만 먹어서 허전해 가지고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었기 때문에 오늘은 3개나 준비했답니다. 이주라 토스트의 차키 소스 올리고 관자도랑 오늘은 딸기가 없어서 아몬드나 호두, 마카다미아를 하나씩 올렸네요. 근데 막상 먹을 때는 엄마가 하나 드신다고 그래서 2개만 먹었네요. 이거 2개만 먹어도 괜찮았기 때문에 3개 안 먹은 게 다행이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아침식단(🥚🍓🍠🍎)
토요일 아침도 간단하게 먹었어요 사과3/1, 딸기, 고구마 반쪽 삶은 계란 두개로 아침 챙겼어요
들꽃7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1.4kg이나 쪘답니다🤣 어제 점심까진 잘 먹었지만 집에 와서 그렇게 견과류 시리얼도 왕창 먹고 아이스크림까지 먹었으니 당연한 결과랍니다. 오늘 좀 노력을 해야겠지만 이만큼은 못 뺄 것 같네요. 아침에는 기본식단인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차렸어요. 근데 오늘따라 레몬물이 먹을 때마다 턱턱 걸리더라고요. 몸이 좀 이상한가 생각도 좀 들었답니다🤔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오늘 아침에 만들었어요)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딸기 방울토마토 천혜향 놓고 가운데 팽이버섯볶음과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두부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오늘은 레몬물을 먹을 때도 이상하더니 샐러드 먹을 때도 그렇게 편하지 않았답니다. 뭔가 좀 이상했어요? 그래도 좀 먹다 보니까 괜찮긴 컨디션 계속 바닥이니까 먹을 때도 영향을 끼치나 봅니다.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랑 건자두 쪼끔, 딸기 반개씩 올렸네요. 이렇게 미주라 토스트만 먹었으면 정말 좋았는데 그러고도 좀 서운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견과류를 가져와서 먹다 보니 또 한 통은 다 먹었답니다. 어제 그렇게 먹어놓고 또 그렇게 땡겼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점심부터 조금씩 먹을 거라 보상심리인가란 생각도 좀 듭니다. 그리고 나서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겼어요. 미주라 토스트 먹고 후에 먹은 견과류까지 아침식사겠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또! 간식으로 폭식
동작 수업 마치고 점심 먹고 가게 와서 잠시 쉬었는데 사실은 성북구청 근처에 식자재유통센터 야채와 과일 사려고 했어요. 하지만 힘도 하나도 없고 발도 너무 아퍼서 도저히 갈 자신이 없더라구요. 그냥 라떼랑 집에 들어갔는데 70분이 넘게 걸렸네요. 내가 너무 힘에 부쳐서 중간에 계속 쉬었답니다. 우리 라떼도 좀 질려하는 거 같죠? 겨우 만보 넘겨서 들어왔답니다. 그리고 완전히 폭식을 했네요. 우선 내 견과류 담아는 반통 다 먹 씨리얼도 반통이 있었는데 그것도 반이상 먹었어요(엄청 양이 많은 거라 합니다) 아 그리고 고구마 말린 것도 열개이상으ㄴ 먹은 거 같네요. 그리고 아이스크림 먹었어요. 타로 밀크티바 체리마루바 녹차마루바 찹쌀떡아이스 인절미도 먹었네요. 이렇게 아이스크림까지 먹어서 너무 많이 먹었답니다. 하지만.. 그러고 싶었으니까 먹었겠죠?🤣 몸이 아프고 처지니까 감당이 잘 안되네요. 내일은 정말 하루 종일 자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잡곡밥과 나물들
100g 빠져으니 거의 유지네요. 아침 점심은 잘 먹고. 저녁 간단히 먹고 유지라니 어제는 잘 챙겨 먹은 거 같아요.😁 오늘이야말로 견과류와 두부샐러드 먹고 잡곡밥과 나물반찬들, 양배추와 미나리 삶아서 쌈까지 챙겨 먹었답니다. 반찬은 다 엄마가 하신 거거든요. 엄마도 이번에 신장이 더 안 좋아졌다고 진단에 잘 챙겨 먹겠다고 마음먹고 아침부터 쌀밥과 반찬해서 아침 챙겨드셨어요. 그래도 샐러드는 나만 먹었네요. 우선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 샐러드 먼저 차렸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채썬사과 체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딸기 방울토마토 천혜향 놔두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팽이버섯볶음 양배추라페 데친두부5개 올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오늘 시리얼은 안잊어먹었네 하면서 견과류 먹고 샐러드 먹고 있는데 어쩐지 심심해서 생각해보니까 드레싱을 안 뿌린 거 있죠😝 그냥 먹을까 했지만 오늘 야채믹스랑 배추가 많아서 저당딸기드레싱 조금 더했어요.ㅋㅋ 천천히 꼭꼭 두부까지 다 먹고 나서 잡곡밥 반그릇 데워서 나물 반찬과 삶은 양배추, 미나리랑 두부 쌈장이랑 먹었어요. 나물은 고사리나물 깻잎나물, 파래무침, 무생채가 있었네요. 이것를 화요일과 수요일 아침에도 먹으려했는데 시간이 안 돼서 못 먹고 나갔었거든요. 삶은 양배추에 미나리까지 넣어 쌈싸먹으면서 엄청 푸짐하게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할 때 꼭 알아야 할 ‘숨은 칼로리 함정’
다이어트 중인데 살이 안 빠진다면, 혹시 ‘건강한 음식’이라 생각하고 먹었지만, 실제론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을 먹고 있진 않나요? 요거트, 샐러드, 견과류처럼 건강한 음식도 잘못 먹으면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예상보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과 대체법을 소개할게요! 1️⃣ 건강식으로 착각하기 쉬운 고칼로리 음식 🥗 첫째, 샐러드 드레싱 • 건강한 샐러드도 드레싱에 따라 칼로리가 폭등할 수 있음 • 마요네즈, 시저드레싱, 허니머스타드 → 설탕과 지방이 많음 ✅ 대체법: 올리브오일 + 레몬즙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둘째, 플레인 요거트 & 그래놀라 • 무가당 요거트라도 토핑(꿀, 시럽, 그래놀라)이 문제 • 일반 그래놀라는 설탕과 기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 많음 ✅ 대체법: 무가당 요거트 + 견과류 + 블루베리 🥜 셋째, 견과류 & 아몬드버터 •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이지만 고칼로리 식품 • 한 줌(약 30g)만 먹어도 150~200kcal ✅ 대체법: 소량 섭취, 무가당 제품 선택 2️⃣ 칼로리가 예상보다 높은 음식 & 피하는 법 🥯 첫째, 통곡물 빵 & 저탄수화물 빵 • 통밀빵도 버터, 꿀, 시럽이 들어가면 칼로리 증가 • 저탄수화물 빵도 치즈, 크림 등으로 칼로리가 높을 수 있음 ✅ 대체법: 오트밀, 삶은 고구마, 현미밥으로 대체 🍹 둘째, 건강 주스 & 스무디 • 과일 주스는 과일의 당분만 남고 식이섬유가 부족 • 스무디도 우유, 요거트, 시럽이 들어가면 칼로리 급상승 ✅ 대체법: 생과일 그대로 먹기 / 무가당 코코넛워터 활용 🍚 셋째, 곡물바 & 에너지바 • 다이어트용 곡물바도 설탕과 식물성 기름이 많이 포함됨 • 한 개만 먹어도 300kcal 이상 될 수 있음 ✅ 대체법: 직접 만든 오트밀바 / 삶은 달걀, 견과류로 대체 3️⃣ 다이어트할 때 ‘숨은 칼로리’ 줄이는 팁 🍽 첫째, 라벨 확인 습관 들이기 • 제품을 사기 전 칼로리 & 당류 함량 체크 필수 • ‘저지방’ ‘고단백’ 표시에도 숨은 설탕과 지방 확인 🥄 둘째, 음식량보다는 성분과 조리법에 집중하기 • 적은 양을 먹더라도 고칼로리 소스가 많으면 다이어트에 방해 • 튀기거나 버터를 많이 사용하는 음식은 피하기 🍵 셋째, 음료는 물, 무가당 차, 블랙커피로 바꾸기 • 건강 주스, 라떼, 달달한 차는 설탕 덩어리일 가능성 높음 • 물 + 레몬, 탄산수, 허브티 등으로 대체 🍽️🍽️🍽️ 칼로리를 줄인다고 무조건 적게 먹는 것보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훨씬 중요합니다. 건강식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성분을 꼼꼼히 체크하며 똑똑한 식단을 만들어보세요! 😊💡
geniet
저녁은 배고파서 간단히
저녁수업까지 마치고 엄마랑 같이 집에 들어왔답니다. 너무 배가 고파서 그냥 못잘것 같아 저녁도 간단히 챙겨 먹어요. 견과류, 단백질바 미니, 당근과 생고구마,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단백질바 미니라 양은 작죠? 견과류에는 물이 필요할 것 같아서 물도 1잔 같이 차려서 먼저 견과류랑 물 먹고~ 그리고 아몬드 브리즈랑 같이 당근 먹고 단백질바 먹고 생고구마까지 먹었네요. 그래도 이거라도 먹어서 조금의 허기가 가셨답니다. 점심을 12시대 먹고 먹은 거 없으니 배가 고프네요. 이제 집에 들어왔으니 더이상 움직일은 없어서 최소한으로 챙겨 먹었는데 이 정도만 먹어도 괜찮았으면 좋겠네요. 더 이상 간식만 안 손댄다면 유지 정도 되지 않을까요?ㅎㅎ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도가니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다시 200g이 줄었어요. 조금씩 줄어서 목표치(60.4이하)에 오니 좋네요😄 아침은 레몬물 견과류, 도가니 넣은 샐러드와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도가니 수육과 뼈국도 있는데 나는 도가니 수육만 담고 고기도 있지만 도가니가 많이 보이니 89g 뺐어요. 먹기좋게 잘라 팔팔 끓인 물에 살짝 넣었다가 뺐답니다. 금방 부드러워지고 작아지더라고요. 너무 오래 놔두면 쪼그라들까 봐 빼서 체에 바쳐 식혔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체썬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T 넣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 딸기5개, 브로콜린 놔두고 브로콜린 옆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가운데 팽이버섯볶음과 양배추라페 랑 도가니 올렸어요. 도가니에는 애사비드레싱 조금 뿌리고요. 건자두2개 넣고 시리얼를... 이제 사진 보니까 안 넣었네요😆 먹을 때도 몰랐나 봐요ㅋㅋㅋ 아침에 바쁘니까 가끔씩 까먹는답니다. 시리얼을 아무리 덜 달게 한다고 이것저것 섞었어도 통곡물이라도 열량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당분도 있으니까 빼먹으면 좋죠.ㅎㅎ 아침식사때 식감이 달랐을 텐데에 도가니 먹는다고 그것도 잘 몰랐네요.ㅋㅋㅋㅋㅋ 아직 나물 반찬이 몇 개 있어서 오늘이야말로 탄수화물은 잡곡밥과 나물 차려 먹을랬지만 또 시간이 없네요. 수업들으러 10시대 나가기 전에 9시대 라떼 산책시켜야 하거든요. 결국 미주라토스트 2개 꺼냈네요. 전 미주라 토스트가 가장 빨리 차리고 빨리 먹는 간편식에 속해요. 차지키소스 올리고 딸기 하나씩 토핑으로 올리는 것으로 섭섭함을 달랬죠.ㅎㅎ 먹기 시작해서 30분 지나서 미주라 토스트 먹는데 이거는 금방 먹으니까 거의 식사는 끝이거든요. 저렇게 조그만 미주라에 딸기 하나를 통째로 올리다니 나한테는 플렉스랍니다 😘 칼슘과 마그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식사 완료 그리고 거의 바로 준비해서 라떼랑 9시 25분에 나왔는데 10시까지 들어가야 돼서 좀 마음이 급했거든요. 근데 우리 라떼도 별로 산책할 생각을 안 했어요. 금방 볼일 보고 들어가는 코스로 가더니 들어가자고 하는 거예요? 누나 마음을 어찌 알고 오늘은 미세먼지 나쁨에 날도 꾸물거려서 얘도 움직이기 싫은가봐요.😉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채소찜!
요새는 계속 9시에 아침을 먹게 되네요! 하루의 첫 음식으로 뭐부터 먹을까 혼자 생각해보는데 오늘은 당근을 먼저 먹어요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두부, 고구마 + 뽕잎무침, 톳두부무침, 멸치볶음, 오징어볶음 흑임자죽, 애사비물 이 순으로 먹어야겠어요!
더달달
[단기간 다이어트] 역시 식단 조절이 짱이에요!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저는 단기간 다이어트 중에 가장 효과를 많이 본 건 아무래도 식단 조절이었어요~ 특히 급찐은 급빠로 다스려야 한다는 철칙... 2주 안에 빼지 못하면 체지방이 된다는 얘기를 듣고 꼭 일주일 안에는 빼려고 노력해요🙌 11시쯤 아침 겸 점심으로 일반식 1/3-1/2 정도 허기만 채울 정도로 영양을 채워주고 저녁식사는 4시에 삶은 달걀(혹은 닭가슴살)찐 고구마(혹은 단호박) 그리고 야채류는 양배추나 파프리카, 오이, 방울 토마토 등으로 질리지 않도록 변경해가면서 먹어요 간식은 일절 먹지 않고 4-5일 정도 이런 루틴으로 하다보면 1-2키로의 급찐은 쑥 빠지더라구요^^ 물론 이건 급찐 급빠일 때의 얘기고 저는 1년 반째 다이어트 식단 조절로 다이어트 중이기 때문에 이 정도 의 감량이지, 아예 처음부터 이렇게 시작하시는 분들은 훨씬 더 잘 빠질거라고 생각합니다😊 10-30대 젊으신 분들은 더더욱이요~~~^^ 다이어트는 역시 식단이 최고인 것 같아요! 칼로리 앱으로 탄단지 계산하면서 단백질을 많이 섭취 하되, 골고루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제가 저녁에 먹었던 식단들 참고하시라고 몇 장 올려볼게요~ 모두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코코유키
[당첨자 발표]🎉2월 2차 등급제 결과 발표☘️
[NOTICE] 📢등급제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지니어트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자동 집계 됩니다😊 의미 없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유저분들은 운영진 모니터링 후 당첨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에 따른 등급 변경 및 리워드 지급은 금일 내 순차 적용됩니다 -------------- 🎖️2월 2차 등급제 결과를 발표합니다🎖️ 등급 적용 기간 : 3/11 (화) - 3/24 (월) 당첨자 명단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지니 (5명) 🥇 뽀봉 애플짱 야고 장보고 정수기지안맘 🥈 Lv. 4 지니 (15명) 🥈 냥식집사 미주장 저스트영 들꽃7 성실한라떼누나 제벌 들풀지기 수수깡7 지니5367242 마음그릇 인생이여만세 한소래미 머랭22 자스민꽃 tradingcom 🥉 Lv. 3 지니 (40명) 🥉 2민트홀릭 뿜뿜 어싱 지니5209323 가즈아요 사랑혀니 여리나 지니5269242 감사하며살자 서나얌 영진왕빠 지니5436233 냥이키우기 셰인 예지영준맘 쩡♡ 더달달 숲속의나무 오와둥둥 차칸청춘 레몬그린 신혜림 워니s 켈리장 로블ㅎ 아침햇살77 워터멜론 프라임12345 목표사십구 아카시아잎 이하린80 현유리 불곡산 안레몬 준이할미 호식이두마리치킨 뽀글사랑 알비나2 줄리아언니 zcolc ❤️🔥 Lv. 2 지니 (70명) ❤️🔥 64박옥련 쉬림프 충주요정 기춘이530707 슈가블링 치노카푸 꼬마꼬마 식탐왕양주 코코유키 꼼꼼엄마 신금숙비전 토끼7777 꽃이뻐 앵두정원 폼폼 꿈이룸♡ 얌이얌이 풀에버 날씨니 어라라 해바라기 내캉니캉 어트지니요 향기음악 뇌순이 언제나행복 훔훔 늘봄봄 여니솔이맘 biki1013 다시꿈꾸는세상 영영입니다 Bommm 대박e 올란도 CabinCrew 동그라미1 우리아들2 dhir 라미에뜨 우화맘 jeonghee 로오스엔 워니뚱 juyeon 모노 유미쿠키맘 k2023 모짜 자연하이 KKK용식이22 보통아이 잘될 milktea 블리비 재털이 seabuck 빠담소리 젴톨 stopjiji 삼손 좋은거야 v과일천사v 수경2 지니5186397 ZGMF 숨은꽃처럼 진니어트트 숫자 찌르버드 ✨ Lv. 1 지니 (170명) ✨ ㄱㅈㅁㄴ 밍키199 이야기 코로세움 가나슈 바다속고양이 장겨울 티끌모아큰티끌 가득히 박상목 죠니어터 파인호랭이 개나리영란 밤톨이군 주렝 포메다둥이네 건강하자으니 백향과 주안맘0413 플린 고구마러버 베베2022 주여니2 피코 고요 병점 주횬 피타 구운감자 보이윤 쥬쥬얍 하늘바다해인 귀염그잡채S2 복희님 지금이순간7 하루잘지내자 그냥지나 뿌듯한마음 지니5205932 함께네 그린라이 뿜뿜이할매 지니5247589 행복한예은 기르밍 산곡동미녀삼총사 지니5265595 행뽁햐 김밥말아 생강꽃 지니5376069 헤로10 깐징짱 섥ᆢ 지니5403890 호롱이 깨개갱 성아진 지니5423106 후리지아3270 꽃찡이 세엘리 지니5457527 후빠 나나나이쁘니 센스공주 지니5459346 히오 나는무너 소나무1234 지니5468847 af 나쁜엄마 수국이 지니5472195 byhahn 날씬한돌고래 쉬리107 지니5502742 cogo092 남산골선비 슈롭 지니5509280 diane0807 낭만자객한량 슈퍼울트라호이 지니5511259 dnffl 냥냥써브 스카이지니 지니5513947 dodohae 동해물이 시아81 지니5513959 EUNJU9220 둥이치킨 쌍둥맘0304 지니5514053 fen 따르 써밋1 지니5514393 fluffybear 딸기와의행복 아가리다이어터 지니5515459 gee11 라라빈솜 아르스루바토 지니5517305 GUNDDAM 라라스칼렛 아이리스23 지니5518489 Heej 랑이아 안델라 지니5518665 HEREUN 레드12 알차게💕💕💕 지니5519073 hyesuk100 로다리 얄티 지니5519347 jiniy 로또년 어슬렁 지니5521960 jjung2 로앰 연어 지니5522690 loverosa 로즈마리2002 연탄이 지니5525888 Oracle 만캐쉬원해요 열정가득 지니봄날 raintree 맥지 영잔디 지도 SKY0118 모카모카붕어빵 오늘도만보 진3짱 ssul0115 몽서 옹동 쨋든럽 SZ 무협지 와독 쪽쭈리 ymittang 뭉치꾸미 우리화이팅 청포도톡톡 zntkskzlzy 뭔소리야 운동싫으다 쵸코파이팅구 미바챌 울산뺀질이 케이비2 🎉2주 간의 등급제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200g 빠졌어요. 어제 좀 많이 늘어서 덜 빠진 거지만 그걸로 만족은 한답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식단 잘 지켜서 조금만 빠지면 좋겠네요. 아침에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먼저 차렸어요. 사실 이거 먹고 잡곡밥 데워서 어제 엄마가 갖고 온 나물에 먹을 생각이었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이것만 먹고 준비해서 외출했어요. 아침에 두부 조금 남은것 올리브오일에 굽고 팽이버섯 2봉도 볶았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체썬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5T 넣고 찐고구마 조금 추가하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 구운 두부 6개, 브로콜리 딸기 두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볶은 팽이버섯, 차지키소스 조금,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오늘따라 그릭요거트가 어제부터 만들어서인지 유청이 덜 걸러져서 되게 부드러웠답니다. 딸기에 찍어 먹으니까 크림같았어요. 알룰로스도 있어서 달달하니 기분 좋게 먹었네요. 그렇게 천천히 셀러드를 먹었는데 배도 살짝 부르고 시간이 별로 없어서 밥을 먹으려는 걸 포기해 버리고 나갈 준비했네요. 우리 라떼 산보도 조금 시키고 근력운동도 가려니 여유가 더 없더라고요. 아침에 좀 더 일찍 일어나면 되는데 그게 요즘은 그렇게 힘드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당뇨 가족력이 있다면? 미리부터 할 수 있는 혈당 관리 습관
가족 중에 당뇨 환자가 있다면 나도 위험할까? 걱정될 수 있어요. 하지만 당뇨는 유전보다 생활습관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미리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당뇨 예방을 위한 식습관 잘못된 식습관이 당뇨병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하지만 조금만 바꿔도 혈당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탄수화물 줄이고, 저GI 식품 선택하기 • 흰쌀, 밀가루 대신 현미, 퀴노아, 고구마 섭취 • 당지수(GI)가 낮은 채소 & 단백질과 함께 먹기 🍬 설탕 섭취 줄이고, 건강한 대체재 사용 • 단 음료 대신 무가당 차, 탄산수 마시기 •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같은 천연 감미료 활용 🥗 균형 잡힌 식사로 혈당 안정 유지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 식이섬유 포함 •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 소량씩 자주 먹기 2️⃣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운동 습관 운동은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특히 20~30대부터 꾸준히 운동하면 혈당 관리뿐만 아니라 심혈관 건강까지 지킬 수 있어요! 🏃♂️ 유산소 운동 (주 3~5회, 30분 이상) • 빠르게 걷기, 러닝, 수영 등 지속적인 움직임이 핵심 • 식사 후 10~15분 가볍게 걷기 → 혈당 상승 억제 효과 🏋️♀️ 근력 운동 (주 2~3회, 20~30분) • 스쿼트, 푸쉬업, 덤벨 운동 등 근육량을 늘리면 혈당 조절 효과 증가 • 근육이 많을수록 탄수화물 대사가 원활해져 당뇨 예방에 도움 🧘♀️ 스트레칭 & 요가 (매일 10분) • 혈액순환 촉진 & 스트레스 해소 → 혈당 안정화 효과 🚶♂️운동이 어렵다면 일상에서 활동량 늘리기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 이용하기 등 작은 습관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3️⃣ 20~30대부터 실천하는 당뇨 예방법 혈당 관리는 꾸준한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당뇨 가족력이 있더라도, 미리 관리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 식사 습관 조절 • 탄수화물 & 당류 섭취 줄이기 • 식이섬유, 단백질이 포함된 균형 잡힌 식사 🏃♂️ 규칙적인 운동 습관 만들기 • 유산소 + 근력 운동 병행 • 하루 30분만 움직여도 혈당 조절 효과 UP! 📏 체중 & 허리둘레 관리하기 • 복부 비만이 당뇨 위험을 높이므로 정상 체중 유지 • 체중이 증가하면 식단 조절 & 운동 강화 🌙 수면 & 스트레스 관리 • 잠 부족하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 → 하루 7시간 이상 숙면 • 스트레스가 심하면 혈당 상승 → 명상, 취미 활동으로 조절 ☘️☘️☘️ 당뇨는 미리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가족력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발병하는 것은 아니며,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오늘부터 작은 변화로 건강한 혈당 관리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
geniet
운동전 간식
운동가기전에 간식으로 고구마 먹고 계란은 냉장고에 둡니다
마음그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