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녁 식단~
소금간만 한 야채 찜으로 만든 현미잡곡비빔밥에 두릅과 미역국 념념 친구랑 둘이서 식단 공유하다가 흐지부지 되길래.. 저희 감시해주실겸 같이 식단인증 하실분 모으고있어요! 의지 쩌는 사람오면 좋겠어요 입장조건은 97~ 87년생 여자 입니다. https://open.kakao.com/o/gzUOOZsh 매일매일 아점저 식단 찍어 올려요.. 닭가슴살 양배추 고구마 세가지로만 식단 하시는 분들은 싫어욥~ 골고루 먹고 대부분 건강하게 먹지만 간식, 야식, 정제 가공 식품 (꽈자, 엽떡, 피자, 치킨, 설탕듬뿍음료, 밀가루 등등) 줄이고 싶은 사람 오세요~~~
지니5565678
아침 간단히
우리 플라워 카페에 8시 8분에 도착해서 챙겨온 도시락으로 얼능 아침 차렸어요. 9시엔 배달 가야 돼서 여유가 없었거든요. 가져온 당근과 생고구마 접시에 담고 가게에 있는 냉동 블루베리 담고 견과류는 조금만 더했네요. 그리고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도 같이 차렸어요. 어제 아이스크림 3개와 과자까지 플렉스 해버려서 오늘 아침은 정말 단촐해요. 오늘 내내 저것만 먹을 건데 어제 당분을 플렉스 해버린 거에 대한 책임을 지는 거니까 참아야죠 뭐.🙄🤐 견과류 먼저 물이랑 먹고 당근과 고구마 블루베리 맛있게 야금야금 먹었는데 오늘따라 아몬드브리즈가 영 걸리더라고요. 밥 먹기 전부터 속이 살짝 불편하더니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가 입에서 걸리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먹긴 먹었는데 평소엔 잘 먹던 건데 오늘 되게 맛이 없었어요. 그래도 그거 마시면 좀 더 든든해서 다 마시긴 했답니다. 아침 먹고 칼슘과 마그네슘을 까먹었네요. 아침에는 꽃배달에 있어서 다 먹을 때 시간이 좀 없었더니 챙겨가지고 갔는데도 잊어먹고 일보고 집에 들어와 보니까 생각나서 얼능 챙겼어요. 약이 아니고 영양제니까 이럴 때는 좀 괜찮겠죠?ㅎㅎ
성실한라떼누나
금요일 아침
오늘 아침 9시까지 서울대 병원에 꽃배달 있거든요. 우리가게는 아침에 한 사람들밖에 없기 때문에 알바하기로 했답니다. 도착 배달이 9시라 가게에는 8시 반쯤 가야 했고 시간이 애매해서 아침 도시락 싸서 가려고 마음먹었거든요. 6시쯤 일어나긴 했는데 화장실도 가고 조금 지체하다 6시 20분쯤 돼서야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줬네요. 일어나서 이부자리 정리하려니까 라떼가 왜 벌써 하냐고 째려보는 거 같죠?ㅋㅋㅋ 라떼는 어제도 피곤했는지 엄청 잘 잤답니다. 막상 몸무게를 재보니 1.1kg이나 찐거예요. 어제 아이스크림 3개에 과자에 저녁에 배고파서 견과류까지 조금 더 먹고 잤으니 예견된 결과이긴 한데 오늘 다시 빡세게 식단조절해야겠네요. 시간도 애매하고 어차피 간단히 먹을 거라 도시락 쌌답니다. 당근 생고구마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 그리고 라떼랑 7시 43분에 나왔어요. 어제 저녁에 조금 쌀쌀함이 느껴져서 오늘은 좀 더 챙겨입고 나왔더니 다행이었다. 아침은 좀더 쌀쌀하네요. 최근에 최고 기온이. 24도였는데 오늘은 최고 기온이 18도라니 오늘은 살짝 선선할 모양이에요..우리 아파트 근처에 철쭉이 이쁘게 폈네요. 철쭉은 너무 노골적이고 꽃도 한꺼번에 단체로 펴서 전 그렇게 좋아하는 꽃은 아니지만 화사한 햇살에 화려한 철쭉은 보니 기분이 좋네요.
성실한라떼누나
4/24목 오늘의 식단
아침, 채소찜 / 두부부침 구운계란 / 잡곡밥 점심, 구운계란2개 / 청국장찌개 / 야채비빔밥 간식, 고구마 감자 / 견과류 두유 / 방울토마토 건무화과 저녁, 쌈채소 / 소고기볶음 청국장찌개 / 열무김치 / 현미밥 콜레스테롤 검사를 해봤는데 괜찮길래 계란은 일단 3개를 먹었고, 저녁에 고기 한번 더 먹었어요 간이 좋다고 해서, 돼지 간 1kg 주문해서 소분해서 먹으려고요 금요일에 병원에 가서 빈혈검사 듣고 철분제 먹으면 되겠지요 오늘 하루도 다들 수고많으셨어요! 굿밤되시길 빌어요
더달달
점심 간단하게 챙기네요.(🥑🥒🍠🥚)
점심시간 독서 모임방 언니들과 오리알과 부 활절 구운계란, 찐 고구마,오이, 옥수수 스콘, 달걀과 아보카도 가득한 샌드위치 구워 갖고 가서 맛있게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잡곡밥과 반찬
어제 검진한다고 금식하고 점심 정도만 먹었더니 400g 빠졌네요. ㅋㅋ 오늘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가지두부샐러드, 잡곡밥과 반찬입니다. 오늘 아침 엄마가 가지도 구워주시고 북어양념구이와 명란구이도 해서 조금씩 덜어서 차렸어요. 가지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차지키소스 가운데 크게 올리고 양배추라페 조금씩 더하고(얼마 없어서😅 다시 만들어야 되는데 양배추도 아직 안 샀답니다. 만들 생각하니까 머리부터 지끈거려요. 잠깐 쉴까 생각도 한답니다) 가장자리에 볶은가지 잘라 올리고 오늘 아침 구운 두부 6개 올렸네요. 건자두2개와 시리얼 넣고 마무리했어요. 어제 아침 샐러드 못 먹었다고 오늘도 푸짐하게 만들었답니다. 잡곡밥도 데우고 명란구이 3조각이랑 북어양념구이 대여섯 개와 배추김치, 갓김치 조금, 조미김 아침에 드시고 남은 것 같이 차렸어요. 우선 레몬물과 함께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 맛있게 야채부터 두부까지 먹고 샐러드 야채 좀 남겨서~ 잡곡밥 비벼가지고 반찬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이러고 빨리 준비해서 라떼랑 나가면 오늘도 건강하게 식단 지키면서 하루를 보낼 텐데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계속 밖에 나가서 볼일을 봤더니 오늘 영 움직이기가 싫으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운동가기전 간단하게
고강도 운동은 아니라도 간단하게 두유랑 고구마 챙기고 운동갑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야외서 운동하기 너무 좋겠어요
장보고
점심은 언니의 손맛집 반찬으로
점심시간 식당하는 친한 언니 식당에서 손맛 가득한 반찬으로 든든히 먹었네요. 묵은 고구마 줄기 볶음,머위나물 무침,견과류 멸치고추장볶음,목이버섯 나물,마늘쫑 무침, 도라지 나물에 갓 버무린 배추김치 🍚 🍚 밥 두 공기 싹 비웠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기본식단(두부샐러드)
100g이 줄었네요. 의미 있는 수치는 아니어도 늘지 않은게 다행입니다. 어제 점심을 그렇게 잘 먹었는데 말이에요😄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차렸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와 딸기4개 올리고 데친 두부 6개 넣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를 그릭요커트에 찍어 먹기 시작하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두부은 굽지 못하고 그냥 데쳐서 넣었어요. 그래도 두부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미주라토스트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 조금과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딸기가 너무 상큼하고 예쁘게 있어서 더 먹음직스럽죠? 딸기가 있을 땐 이렇게 예쁜 색감을 넣는데 딸기가 없으면 어쩌나 싶어요. 오늘은 밥 먹으면서 넷플릭스의 대환장 기안장을 봤거든요. 어처구니 없으면서도 재밌더라구요. 뭐 예능으로 보면 재미있지만 전 숙소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거기는 안 갈 것 같은데 그래도 많이 신청했더라고요.ㅋㅋㅋㅋㅋ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그렇게 마무리하면 참 좋았는데 견과류를 조금 더 먹었네요. 뭐가 좀 허전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당첨자 발표] 4월 1차 등급제 결과 발표🥳
[NOTICE] 📢등급제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지니어트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자동 집계 됩니다😊 의미 없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유저분들은 운영진 모니터링 후 당첨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에 따른 등급 변경 및 리워드 지급은 금일 내 순차 적용됩니다 -------------- 🎖️4월 1차 등급제 결과를 발표합니다🎖️ 등급 적용 기간 : 4/22 (화) - 5/6 (화) 당첨자 명단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지니 (5명) 🥇 뽀봉 애플짱 야고 장보고 쩡♡ 🥈 Lv. 4 지니 (15명) 🥈 감사하며살자 영진왕빠 젴톨 마음그릇 자스민꽃 지니5367242 미주장 저스트영 한소래미 성실한라떼누나 정수기지안맘 CabinCrew 안레몬 제벌 tradingcom 🥉 Lv. 3 지니 (40명) 🥉 2민트홀릭 로블ㅎ 아침햇살77 지니5209323 기춘이530707 머랭22 아카시아잎 지니5269242 꼬마꼬마 메론잉 여니솔이맘 차칸청춘 꼼꼼엄마 목표사십구 여리나 치노카푸 꽃이뻐 뽀글사랑 예지영준맘 켈리장 나나나이쁘니 서나얌 오와둥둥 트렌스미션 냥이키우기 셰인 워니s 현유리 들꽃7 수수깡7 워터멜론 Popcorn 들풀지기 숲속의나무 이하린80 seabuck 라미에뜨 신혜림 인생이여만세 u찌니 ❤️🔥 Lv. 2 지니 (70명) ❤️🔥 1만보 뿜뿜 지니5436233 1OOOO 사랑혀니 지니5545208 64박옥련 사비나67 코로세움 고요 생강꽃 코코유키 꿈이룸♡ 소나무1234 풀에버 나쁜엄마 수경2 프카쟁이 냥🫶 숫자 핑크색 늘봄봄 쉬림프 해바라기 다시꿈꾸는세상 슈롭 훔훔 대박e 신금숙비전 ㆍㅡ 더달달 안델라 Bommm 동그라미1 앵두정원 highway032 디토합니다 얌이얌이 jeonghee 따르 어라라 jiniy 딸기와의행복 어트지니요 juyeon 라라스칼렛 올란도 k2023 레몬그린 우리아들2 KKK용식이22 로앰 워니뚱 raintree 로오스엔 입맛없엉 stelar45 모노 자연하이 zcolc 모짜 잘될 ZGMF 몽글 좋은거야 zntkskzlzy 백향과 지니0769089 빠담소리 지니5186397 ✨ Lv. 1 지니 (170명) ✨ 간장게 베베루나 지니5218212 지니5555136 건강하게걷 보기라린 지니5218847 지니5555437 고구마러버 보이윤 지니5239538 지니5557070 곰곰이1 보통아이 지니5245981 지니봄날 굥거니구속 봄에내리는눈 지니5294803 쪽쭈리 귀염지혜 부천남80 지니5296906 찌니어트중 그린라이 비비안2 지니5301588 찌르버드 기다립써 빛나는날 지니5345112 천년제비 기잼뽀 산곡동미녀삼총사 지니5346758 청둥산 기훈2 삼손 지니5352360 쵸코파이팅구 김도용21 상혁엄마 지니5357398 충주요정 김밥말아 성아진 지니5367532 커피앤커피 김성규 세엘리 지니5379429 크림붕어빵 깽별 솔라리 지니5403910 포메다둥이네 꼬마둥 솔트1 지니5426337 프라임12345 꼴통라니 숲의향기 지니5441846 피오나35 나느난 쉬리107 지니5459281 해피몽키 나는무너 시아81 지니5459309 해피이정 나는선우다 써니브이 지니5460634 햄찍 나의 페이스메이커 알비나2 지니5478249 행뽁햐 나이스짱123 어싱 지니5481694 허리팔다리 날씬한엄마곰 어트2398 지니5494764 헤로10 남산골선비 연이잉 지니5502997 호롱이 냥냥써브 연탄이 지니5509425 호현 뇌순이 열정가득 지니5509462 후빠 늘근소나무 영선이302 지니5511120 cogo092 단발그녀 영영입니다 지니5512315 dnffl 달달별 오드리76 지니5517305 genie22 당근쥬스쪼아 옥빛바다 지니5519576 Heej 동남이쁜이 우곰이 지니5521826 KDO88 동양적치즈떡 우빈맘맘 지니5535696 KWK 동해물이 우빠 지니5541467 loverosa 두메 우화맘 지니5541727 Oracle 똥호꺼 울산뺀질이 지니5543781 perfectblu 라라빈솜 위아영 지니5544720 songwha5 로다리 위아영2 지니5545132 ssul0115 루채 이삐콩 지니5545236 stopjiji 루카0320 이야기 지니5545372 SZ 마시몽 임삼미 지니5549225 tommy 미뇽이96 작은자이언트 지니5550695 willow79 바우다 주먹쥐고일어섯 지니5551880 yjk890210 박상목 준이할미 지니5553922 밴드닥터 쥬야랑 지니5554696 🎉2주 간의 등급제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니어트 관련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쪽지로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발생 시 👉🏻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geniet_app@geniet.co.kr
geniet
4/21화 오늘의 식단
아침) 채소찜, 미역국, 두릅 / 삶은계란2, 검은콩/ 밥 점심) 비빔밥(들기름,계란,씀바귀,김치) 배춧국 / 삶은계란1 간식) 토마토딸기주스 / 감자, 고구마 저녁) 비빔밥(들기름,계란,씀바귀,김치,꼬막) 배춧국 / 삶은계란1, 더단백 단쉐 아침에 두부가 없어서 삶은계란을 좀 더 먹었어요. 오늘은 4개나 먹었네요ㄷㄷ 이 시간 외에 다른 건 전혀 먹지 않았네요 딱 이때만, 이것만 먹는 걸 목표로 해야겠어요!
더달달
아침식사 (🍎🍠🥚)
아침 간단하게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찐 고구마와🍠 구운계 란과 찐계란으로 챙겨 주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견과류, 삶은계란샐러드, 잡곡밥
100g 늘어서 그냥 패스~ 이 정도면 유지.😄 오늘 아침은 그동안 닭가슴살과 소시지를 계속 먹어서 계란을 먹기로 했는데 프라이보다 삶기로 했답니다. 계란 2개만 삶아서 견과류, 삶은계란 샐러드에 잡곡밥까지 차렸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올리고 딸기 4개와 계란 완숙(완숙으로 했는데 초반에 계란껍질이 깨지는 바람에 깨끗하게 안 나왔어요. 그리고 11분이라 살짝 덜 익었더라고요) 1개 잘라넣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부터 차지기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먹고 차지소스 위주로 먼저 야채 3분의 2 정도 먹은 다음에 계란 몇 개만 집어먹었어요. 잡곡밥 데워서 갓김치 파김치도 조금 냈어요. 야채랑 계란 좀 남긴 거에 밥 저렇게 더해서 비볐더니 완벽한 비빔밥 한 접시가 나오네요. 이것도 맛있게 다 먹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월요일 아침
양배추즙과 홍삼 먼저 먹고 트리벨리 파프라카와 달걀두개 고구마에 그릭요거트까지 아침 든든하게 먹고 출근합니다..
장보고
아침은 기본식단(닭소시지 샐러드)
200g이 늘어서 그냥 넘어간답니다. 이 정도야 그냥 패스~~ 아침은 기본 식단 챙겨 먹었어요. 샐러드는 닭소시지(청양고추) 샐러드 입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양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1.5T 뿌리고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건자두2개 시리얼 뿌리고 딸기 5개, 닭소시지 청양고추맛 잘라넣어 만들었어요. 오늘은 딸기가 좀 많았답니다. 딸기가 좀 더 먹고 싶었거든요.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구요. 마지막에 소시지는 야채랑 같이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오늘 미주라토스트는 안 부셔져서 너무 좋았네요.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건자두랑 딸기 반개씩 올려서 2개 맛있게 먹었어요. 칼슘 마그네슘 목줄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답니다. 이렇게 먹고 견과류를 조금 더 먹긴 했지만 보통때보다는 간식을 덜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삶은계란
탱탱한 삶은 계란부터 10분 삶아서 반숙~ 촉촉한고구마 1개랑 간단하게 먼저 먹어요 ~
뽀봉
아침 기본식단(닭소시지 샐러드)
다시 300g 빠졌어요. 아침은 기본 식단으로 차렸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닭소시지 샐러드, 미주라토스트는 3개입니다. 소시지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와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가운데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딸기5개 배치하고 한켠에 토마토와 닭소시지(블랙페퍼) 놓고 시리얼과 건자두2개 넣어 만들었어요. 딸기를 그릭요거트 찍어 먹으면서 맛있게 먹고 야채 거의 다 먹고 소시지 먹었답니다. 블랙페퍼 소세지도 맛있었어요. 이번 닭소시지나 닭가슴살이 다 맛있는 거 같애요. 미주라토스트는 제일 위에 있는 부분이 완전히 부셔진 게 3개나 되더라고요. 그 3개를 좀 모아서 위에다 차지기소스 두툼하게 올리고 건자두와 딸기를 좀 더 조각 내서 올렸네요. 먹을 때 그나마 큰 조각이었답니다. 나머진 더 조각 나져 있더라구요. 안부서지면 좋은데 힘을 쬐끔 받으면 잘 부서지네요. ㅎㅎ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봄바람 살랑살랑~
주말 아침 너무나 화창하네요 저녁엔 비소식이 있는데 아침 햇살 바람 최고네요👍👍 즐주 보내세요~ 아침 반숙란 사과 토마토 삶은 꿀고구마도 먹었어요~
제벌
금요일 마무리
라떼랑 나가기 전에 플랭크하고~ 12시 10분에 같이 나갔네요. 막 나가서는 약간 쌀쌀했지만 걷다 보니까 많이 더웠어요. 라떼도 덥겠지만 어제 바로 목욕을 해서 옷 입혔답니다. 라떼는 12시 반쯤 우리 플라워 카페에서 엄마랑 있고 나 혼자 한성대역 아리따움 가서 아이크림 하나 사와서 1시 반까지 다시 가게에 도착해서 1시 반부터 3시 반까지 근무했어요. 그리고 라떼랑 3시 57분쯤 집으로 들어왔네요. 이때가 9,700보~ 4시 10분 쯤 나 혼자 나와서 안과 가서 안약 받아오고 다시 5시까지 가게 가서 5시부터 6시까지 근무했답니다. 오늘은 근무를 좀 띄엄띄엄 했는데 그래도 지금까지 미뤘던 일 하고 근무까지 해서 알찬 하루 보냈네요. 퇴근해서 아파트와서 계단오르기 하고 집에는 6시 25분쯤 도착했답니다. 오늘은 14,300 보 걸었네요. 집에 와서 물 2 컵 더 마셔서 2리터 완료했답니다. 오늘 아점 먹고 쭉 안먹었기 때문에 입안이 좀 썼거든요. 그래서 아까 라떼랑 집에 올때도 말린 고구마 한 3개 정도 먹었고 물 마시면서도 견과류 대여섯 개랑 같이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저녁
연두부랑 군고구마 먹었어요 먹고 아르바이트 갈려구요
유미쿠키맘
아침은 기본식단(닭가슴살 샐러드)
1키로 이상 찔까봐 걱정했는데 300g만 늘었네요. 그래서 다행히 아침 식사는 기본식단으로 먹어요. 어제는 왜 그렇게 못 참고 계속 먹을 걸 찾았을까요? 그래도 너무 마음 놓으면 안된답니다. 다음 날도 영향을 끼치거든요.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닭가슴살 샐러드, 미주라 토스트 입니다. 오늘 레몬물은 차지키소스 만든다고 레몬을 쨔서 직접 짠 레몬 1T를 넣어서 만들었답니다. 레몬이 강하지도 않고 약간 싱거운 게 내 마음에 더 들었답니다. 양이 작았겠죠?😄 닭가슴살 샐러드는 이번에 새로 산 아임닭의 스리라차마요 소스퐁닭 닭가슴살로 만들었어요. 1개가 100g이고 115칼로리 되서 하나 다 썼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양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섞고 햄프씨드와 와인식초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토마토 1개, 딸기 2개 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조금 올리고 닭가슴살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데워서 잘라서 넣고 건자두2개 더해서 만들었어요. 견과류 다 먹고 먹을려고 보니까 시리얼를 안 넣더라고요. 어제 새로 그래놀라 샀는데 말이죠. 그래서 내시리얼에 그래놀라 섞어서 더했답니다. 새로운 그래놀라가 헬시딜에서 산건데 맛있었어요. 시리얼까지 더하니까 더 푸짐하죠? ㅎㅎ 미주라토스트는 포장종이 바닥에 있는 2개라 다 부서졌었어요. 그래도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건자두 조금더하고 딸기를 4등분 해서 먹기 편하게 만들었어요 먹을 때 조각들이 작아서 불편하긴 했어도 맛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차지키소스가 좀 되직하더라고요. 오늘은 좀 여유가 있어서 늦게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차지키소스 만들었어요. 오이도 정리해서 채썰어 해놨는데도 이틀이나 미뤘거든요. 오이을 재보니 444g 이었어요. 185g 이 기준이라 2.4배 정도 많더라고요. 거기에 준하게 준비했답니다. 단지 그릭요거트는 3배 조금 더해서 317g(만들어 놓은 그릭요거트 다) 오이 10분간 소금에 절였다가 꽉 짜서 볼에 담고 올리브오일 2.5T, 레몬액(직접 짠것) 2.5T, 알룰로스 1T, 마늘 3t, 레몬제스트 1.5T, 건조바질 1.5t 넣어 섞고 그릭요거트 더해서 섞고 나눠서 통에 넣었답니다. 이로서 한 일주일은 잘 먹겠죠😁 미주라 토스까지 맛있게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오늘 아침 식사가 진짜 늦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봄맞이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어느덧 4월입니다 이제는 만연한 봄이네요 다들 봄꽃 구경은 다녀오셨나요? 저는 운좋게 사무실 앞에 꽤 큰 공원이 있어 오며가며 잘 보고 있습니다 1.감량 기간 : 4.3 ~ 4.16 지난 차수에 처음으로 다이어트에 들어가서 후기도 올리고 했는데...(사실 지난 차수는 요요와서 실패) 이번 차수는 꽤 열심히 준비해서 다행히 꽤나 만족슬럽습니다. 이렇게만 한다면 다이어트 성공일텐데... 2. 감량 전 눈바디 및 몸무게 : 63.1kg 3. 감량 후 눈바디 및 몸무게 : 62.5kg 3. 감량 방법 (식단) 사실 이번주는 부서 이동도 있었고 출장도 있어서 제대로된 식사도 못하고 샌드위치나 빵으로 식사를 해결하곤 했는데...그래도 저녁에 배고프다고 야식은 안먹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주부터는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다시 식단을 계획해 실천해야겠습니다 뭐..아침은 가급적 먹고싶은걸 먹고..(시간이 되려나..) 오후에는 다이어트 식단, 저녁에는 가급적 칼로리가 낮은 샐러드나 고구마.토마토 위주로요.. 4. 감량 방법 (운동) 저는 퇴근 후 헬스장에서 유산소 및 근력운동을 하는데 이번주는 출장도 있고 여러모로 바빠서 거의 못갔네요..ㅜㅜ 그래도 출퇴근을 도보로 해서(왕복 도보 1시간)그런지 아님 바빠서 그런지 다행히 지난 차수보다는 살이 좀 빠진거 같아 다행이네요...휴..^^ 뭐 이번달까지만 바쁘면 새 부서에 적응도 끝날거 같으니 그동안 소홀했던 운동도 다시 시작할 예정이고, 저는 특히 기초대사량이 낮은 관계로 지금까지는 유산소 운동에 집중해왔는데.. 요즘보니 주변을 보니 필라테스를 참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나이가 한살 한살들수록 근육량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데 비해 근육량을 늘리기가 참 어렵다더면서 말이죠. 그래서 여유가 생기면 필라테스에 도전해볼까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ㅎ 5. 꿀팁 및 조언 다이어트하면 대부분 운동과 식단을 꼽지만 사실 몰라서 못하는거보다 꾸준히 하기가 힘들어 안하는경우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기초대사량이 낮아서 살이 잘 찌는 체질은 운동보다 더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가급적이면 규칙적인 식사와 저칼로리로 식단을 구성해 꾸준히 하시다보면 누구나 좋은 성과를 이룰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식단관리는 처음부터 무리하지말지말고 꾸준히 생활 습관처럼 해나가는것이 중요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저도 지나친 욕심에 무리하게 식단을 조절해 건강이 나빠진적이 있거든요. 너무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애쓰시기보다는 꾸준히 습관화하여 생활한다면 꼭 반드시 좋을 결과 있으리라는 확신이 드네요. 그럼 지니어트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시아81
간식 준비
고구마랑 계란 삶았어요 간식으로 준비해둡니다
마음그릇
당뇨초기증상 경험담 30대도 안심 못함 ㅠㅠ
📌 잦은 소변, 극심한 허기… 혹시 당뇨초기증상 아닐까요? 사실 저는 당뇨랑은 전~혀 상관없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요즘 이상하게 자꾸 입이 마르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더니 소변도 자주 보고, 평소보다 유난히 배가 고픈 거예요. 처음엔 그냥 피곤해서 그런가 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전형적인 당뇨초기증상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 가서 혈당 검사했더니… 공복혈당 수치가 126mg/dL. 경계선이라는 말 들었어요. (당뇨정상수치는 100 이하래요) ❗ 당뇨초기증상, 이럴 땐 꼭 의심해보세요 - 물을 자주 마시고 입이 자주 마른다 - 소변이 많아지고, 밤에도 화장실 가는 일이 늘었다 - 식욕이 늘었는데도 살이 빠진다 - 이유 없는 피로감이 지속된다 이런 당뇨증상, 사실 초반엔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지만 방치하면 진짜 합병증 위험도 크다고 해서 무섭더라고요. 🍽️ 그럼 당뇨에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 병원에서도 식단 관리가 핵심이라고 했어요. 당뇨에좋은음식으로는 이런 것들을 추천받았어요: - 현미, 잡곡 위주로 밥 먹기 - 채소, 두부, 생선, 견과류 위주로 구성 - GI지수 낮은 식품 (사과, 고구마, 보리 등) -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활용 저도 이제는 군것질 줄이고, 과일도 당도 체크하면서 먹고 있어요. 처음엔 불편했는데, 일주일 지나니까 확실히 몸이 덜 피곤하더라고요! ✅ 결론은 조기 발견 + 생활 습관 관리! 당뇨초기증상은 티 안 나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 ‘나는 아니겠지’ 하다가 병 키우는 경우도 많대요. 당뇨정상수치 확인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꼭 병원 가서 체크 받아보세요. 조금 귀찮아도 지금 관리하면 평생 편하게 살 수 있어요. 저도 아직 초기라 약은 안 먹고 있지만, 식단이랑 운동 꾸준히 하려고요.
찌르버드
아침 간단히 먹어요
수분 가득한 파프리카 먼저 먹고 그릭에 고구마 소금 넣지 않은 구운 달걀과 두유한잔 든든히 먹고 오늘도 출근합니다...^^ 목요일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장보고
점심 가득하네요.(🍘🍠🍊🥚🫘🥒 🥕 )
야채 가득히 넣은 김밥이랑 오이 🥒 당근은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아주고 🥕 찐고구마🍠찐계란,천혜향3조각 🍊병아리콩 압력밥솥에 삶아서 단백질 가득하게 챙겨 주었어요.
정수기지안맘
꾸덕꾸덕 그릭요거트~
아침 간단하게 먹네요 계란은 하나 먹었구요 그릭요거트 꾸덕하게 만들어서 과일 올려주고 해바라기씨도 뿌리고ㅎ 건강하게 챙깁니다~♡ 탄수화물은 고구마 삶았어요ㅎ 꿀고구마 달달하니 맛있네요~
제벌
간단하게 아침 먹어요
낮에 약속이 있어서 간단하게 아침 챙겼어요 파프리카 먼저 먹고 고구마는 그릭요거트랑 고단백 두유 한잔.. 든든하게 아침 챙기고 햇볕 받으러 산책 나갑니다.
장보고
화, 오늘의 식단
기상, 올리브유20g, 소금 식초몇방울 아침, 채소찜과 두부부침, 삶은계란, 밥150g 점심, 홍합탕과 홍합쌈, 두유, 밥100g 간식, 감자고구마, 토마토주스, 아몬드, 바나나 저녁, 삶은계란과 단백질쉐이크, 견과류20g 많이 먹었어요 왜냐 밥 100g만 먹었더니 저 지금 기아 모드 같아요 신진대사 떨어지고 근육 빠졌어요 ㅜ.ㅜ 먹는 족족 체지방으로 가는 것 같아요 일단 그냥 계속 잘 먹어야 된대요 체중 찌는 거 감안해야 한대요🥲 지금 제가 잘하는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일단은 그냥 계속 먹으려고요
더달달
간식을 많이 먹어서 저녁은 단백질만!
5시 전후로 고구마 감자 바나나 아몬드 토마토주스 먹어서 저녁은 단쉐 하나랑 삶은계란 하나 먹었어요 견과류도 좀 먹을 거라 든든하게 먹는 셈이네요 👍
더달달
차곡차곡 쌓아올린 샐러드🍵
호박고구마와 사과를 채썰어서 아래쪽에 깔아주고~ 위에 피망을 잘게 썰어주기만하면 끝. 어린새싹을 올려주고, 그릭요거트 큼지막하게~ 발사믹식초를 먼저 뿌려준후 올리브 오일로 마무리~ 은근히 든든해요 !! 저녁은 정말 간단하죠
뽀봉
봄맞이다이어트
오늘 아침식단은 케일주스와 고구마,토마토볶음 ,닭가슴살로 먹었어요 다이어트 음식이지만 맛이 좋아 얼마든지 맛있게 먹을수 있을거 같아요 닭가슴살도 요즘은 이렇게 양념이 되어서 잘 나오네요 먹기 편하게 하나씩 포장되어있고 전자렌지에 2분 30초만 데우니 너무 간편해서 좋은거 같아요 저녁엔 공원 돌며 운동도 할거예요 오늘은 계획한데로 실천을 하는 하루를 만들거예요 뱃살 쏙 들어가는 그날까지 내일도 화이팅입니다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피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