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된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9기 3일차 인증
8/7 수요일 아침:계란장조림.두부조림.멸치볶음. 현미밥.된장국 자두 1개 아침식후 혈당 측정기록인데 양호합니다 매일 유산소운동.근력운동.스트레칭하면서 당수치 정상유지 하고 있어요
행복돌고래
8월7일 수요일 혈당일기9기 3일차
8월7일 수요일 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아침식단:밥(현미.귀리.백미.콩)된장국. 김치.김 계란후라이.두부조림
레드12
혈기챌9기 3일차
8/7 오전6시40분 공복혈당124 어제저녁5시 갈치구이 된장국 잡곡밥 저녁8시 소금빵 하나
붐뿜
8월7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날짜 : 2024.08.07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 전 내용 : 아침식사 전 측정한 혈당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를 특별한 식단을 관리 하지 않고 가정식백반으로 우렁된장찌게에 상추와 깻잎 쌈으로 식사를 하고 잤는데 혈당 수치가 정상을 잘 유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당뇨일기9기2일차인증
날짜:2024.08.06 시간:22시22분 내용 :아침은 라면과 계란.점심은 구내식당이용. 식사후 캐홈챌로 운동 대신함. 저녁은 김치.된장국.샐러드빵. 혈당 높음
만보만보만보만
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8월 6일 화요일. 아침-우유&시리얼 점심-잡곡밥,시래기된장국,고구마닭갈비,김치왕만두,반달단무지 저녁-라면
freeday
8월 6일 화 혈당일기9기 1일차
2024.8.6 식후혈당 아침식사 단호박 샐러드 그릭요거트 점심식사 멸치 아몬드 호두 주먹밥 커피 저녁 된장찌개 호박쌈 고등어구이 저녁식사후 2시간 뒤 혈당을 쟀는데 혈당 수치가 120나왔어요
용용님
혈당일기 9기 2일차 인증
8월6일화요일 점심 식사 전에 혈당체크 점심은 소고기랑 버섯 양념 기타등등을 넣어 만든 만능된장 만들었어요.야채도 고루고루 먹으려고 만능된장 넣은 쌈밥을 먹을 예정입니다
닉네임드
혈당일기9기 2일
8월6일 저녁식사 1시간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병아리콩 오리엔탈소스) 찐옥수수 아오리사과 점심-밥 돈육고추장찌개 꽁치무조림 연근참깨소스 풋고추된장무침
bluesea
8/6 혈당일기 챌린지9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8월 6일 혈당측정시간 : 늦은 점심 식사 후 혈당 기록 내용 : 늦은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으로 누릉지와 된장찌개 점심으로 라면백반을 먹어었습니다. 저녁은 부댜찌개, 과일을 먹을려고 합니다. 혈당은 어제 보다 조금 상승하였으나 안정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UNDDAM
점심 호박파티~🎃
오늘 점심은 호박이 메인 이에요 호박잎쌈 호박된장국 호박전~ 호박 파티 했어요~ㅎㅎ
제벌
혈당일기 9기 1일차 인증
아침식사 된장찌개 삶은달걀 갈치조림 식후 2시간후 혈당 정상 유지 아침밥을 먹어서인지 든든하다 다행히 점심에 폭식을 할꺼 같지 않아서 너무나도 다행이다 혈당 정상 유지하기 어렵지 않아요
딸기초코
혈당일기 9기 1일차인증
아침 떡볶이된장찌개건더기 콩물 더운 아침이였는데 너무 많이 섭취하였네요 혈당측정 아침식사 2시간후 앞으로 더더 굶어서 간헐적 단식 성공하자
딸기초코몽
🥒오이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여름 특식 레시피❣️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무더운 여름,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더위도 이기고, 다이어트와 맛까지 챙기는 오이 활용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함께 확인해 볼까요? 📌 오이의 효능 여름날 땀을 많이 흘렸다면, 오이를 드셔보세요.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빠르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하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K가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기도 해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만과 당뇨에 좋은 식재료랍니다. ⭐오이 활용 레시피 추천⭐ 1️⃣오이김밥 최화정님이 유튜브에서 소개해주신 오이김밥이예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장안의 화제였었죠? 🍽️ 재료 밥, 단촛물, 김밥김, 오이, 참기름, 쌈장 (된장) ➀ 단촛물 넣은 밥을 김밥김 위에 올려주세요. 밥은 현미밥으로 바꾸면 더욱 좋아요. 단촛물은 식초+설탕이 들어가는데요, 이때도 설탕을 제외하고 맛소금+식초로 간을 해보세요! ➁ 껍질을 제거한 오이를 통으로 올려 김밥을 말아주세요. ➂ 참기름을 바르고 김밥을 썬 후 쌈장을 올려서 드세요. 단, 쌈장에는 당질이 많은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해요. 저당쌈장을 이용하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출처 -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Z1ITsDIrsnk) ------------ 2️⃣오이 비빔밥 다이어터 사이에서 최근 인기라는 오이비빔밥 소개해드릴게요. 불을 쓰지 않고 만들 수 있고 단백질도 챙길 수 있어 든든해요! 🍽️ 재료 오이 1/2개, 밥, 참치, 간장 1큰술, 알룰로스 1/2큰술, 참기름 1/2큰술, 깨 1/2큰술 ➀ 오이 반개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➁ 참치는 기름을 제거한 후 준비해줍니다. ➂ 현미밥 반공기와 썰어둔 오이, 참치를 볼에 모두 담아주세요. ➃ 간장 1큰술, 알룰로스 반 큰술, 참기름 반 큰술, 깨를 넣고 섞어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➄ 소스를 기호에 따라 넣고 모두 섞어 드셔보세요. 출처 - 로드니아 Rohdenia's Table (https://www.youtube.com/watch?v=N6mHDsy8XtI) 여름에 입맛도 없고, 불 쓰는 요리를 하기도 싫을 때에는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로 든든하고 건강하게 한끼 드셔 보세요 🥰🥰🥰
geniet

8월 6일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 2024. 8. 6. 시간 : 아침 식후 1시간 내용 : 감기로 인한 후유증이 심한가보다. 아침에 누룽지 끓여서 된장찌개랑 같이 먹고 그대로 앉아 있다가 혈당체크 했더니 115mg/dL. 운동을 좀 해야 되는데 몸이 허락치를 않아서 오늘은 푹 쉬어야 할 것 같다..
까꿍스
혈당일기9기1일차
8월5일 혈당일기 저녁 식전 혈당수치 98 점심 식단 유부초밥 된장국 김치 아무리 날이 더워도 건강을 위해 만보걷기
여땡
2024.8 .5. 혈기챌.9기 1일차.
2024.8.5. 월요일 날씨 ㆍ무더위 소낙비. 혈당체크시간 ㆍ 저녁식후 10시. 혈당치수 ㆍ 121. 열다야로 지친 하루를 오늘도 보냈다. 점심를 삼겹 김치 볶음으로 먹고 . 저녁은 상 추 비빔밥에 된장찌개를 7시쯤 먹었다. 혈당은 121 좋은 수치다.
환ᆢ
1일차 혈당일기 9기
8/5 저녁먹고난뒤 찍었어요 저녁은 그냥 밥 반공기에 된장찌개를 먹었다 역시 뭐든지 적당량으로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가지고 실천 해봐야겠다 앞으로 열심히 관리를해야겠다~
지니z
혈당일기 9기 1일차
8월 5일 월요일 저녁식후 측정 기록이에요 수치가 양호합니다 아침/두유.바나나 점심/샌드위치 저녁/된장찌개.호박전, 당근스틱.버섯볶음 식단관리가 중요해서 신경쓰고. 있어요
지은이5088
혈당일기9기 1일
8월5일 저녁식전 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채 양상추 오이 병아리콩 닭가슴살 블루베리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점심-밥 감자호박우렁된장국 소시지볶음 방어조림 청경채무짐 배추김치
bluesea
혈당일기 5일차....
오늘 점심 된장국에 고등어구이 멸치 감자 백반으로 맛나게 먹음^^ 그리고 커피 한두모금에 보리차 마시고 4시간 지나고 측정결과다 수치가 좋은듯?? 이정도면 괜찮은데 오늘은 맑음이다 내일도 파이팅~!!^^
나나나이쁘니
아침식사
된장국에 밥 먹어요 밥이 최고네요
수수깡7
혈당일기8기 7일차인증
2024.8.4 덥고 흐림 저녁식사 약 한시간후 측정 오늘은 비좀 오려나 좀 덥다 저녁에 미역초무침, 어묵조림, 된장국, 막걸리한잔, 밥 반공기를 먹었고 디저트로 옥수수 강냉이 한접시 했다. 한시간만에 측정하니 평소보단 많이 나온듯.. 아마 기준치 이하일듯하다.. 더운날 건강관리 잘해야겠다
캐시카우
혈당 일기 8기 7일차 인증
2024.08.04 뜨거운 맑음 저녁 식사 1시간 후 측정 된장국 가지나물 미역 마늘과 오이고추와 양파 장아찌 옛날 소세지 계란물 무쳐 맛잇게 지짐해서 오랫만에 밥 한그릇을 뚝딱하고 측정 다행히 정상치로 나왓다 많이 덥다 빨리 션한 가을이 왓으면 좋겟다
proximab
8월4일(일)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8월4일(일) 혈당측정기간 : 식후 2시간 오늘저녁은 산뜻하게 된장찌개. 군것질 no 깔끔하게 먹었더니 조금 배가 고픈듯 한데 이걸로 올은 끝이다. 낼은 오전에 운동 꼭 하기
애교뭉
8월 4일 (일) 혈당일기 8기 7일차
날짜 : 2024. 8. 4 혈당측정시간 : 아침 식사후 1시간 30분후 아침밥 먹고 1시간30분후에 측정한 혈당수치입니다 아침식사는 보리밥 가지나물 호박나물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꾸준히 운동하고 식사 조절 해야겠지요
꼬물맘A
혈당일기 3일차😀
저녁 식후 수치를 잿는데 생걱보다 잘 나오ㅏㅅ다. . 혈당 수치가 생각보다 좋게 나아서 다행이다 메뉴는 된장찌개랑 가지 마늘 완전 건강식으로 먹었다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다 혈당 관리에 더 신경 써야겠다 화이팅 😀👍👍
나나나이쁘니
8월 3일 (토 ) | 혈당일기 8기 6일차
날짜 : 2024. 08. 03 혈당측정 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가족들과 돼지갈비 먹으러 가서 갈비와 된장찌개, 밥 , 음료수 먹고 집에와서 자두 먹고 사과도 먹었어요. 많이 맛있게 먹고 난뒤 기록이 좀 나왔네요. 계속 노력 허는 사람이 되자.
당근먹기
8월 3일 (토) | 혈당일기 8기 6일차
- 날짜: 2024.08.03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저녁식사를 식구들과 함께 먹었다. 식단으로는 돼지갈비, 사이다, 된장찌개, 밥을 먹었다. 맛있게 먹고 열심히 운동을 했다. 혈당이 높게 나왔고 내일부터 식단조절을 해야겠다.
당근먹기딸
8월 3일 (토) | 혈당일기 8기 7일차
- 날짜: 2024.08.03 - 혈당 측정 시간: 저녁 식사 이후 - 내용: 저녁 식후 혈당 일기 오늘 저녁으로는 호박조림과 호박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호박은 붓기제거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고일어날때 잘붓는 사람들은 호박으로 한 음식이 도움이 될겁니다
Gale
나트륨을 줄이는 조리법
혈압관리를 위해 조미료는 멀리하자! 나트륨을 줄이는 조리법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은 혈압관리의 기본입니다. 하지만 소금만 줄인다고 해서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음식 조리시 조미료로 사용되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양념류도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조리 시 첨가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의 맛을 내는 것이 막막질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 맛을 내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멸치, 다시마와 같은 천연재료로 국물 맛 내기! 국을 끓일 때 천연재료 특유의 감칠맛으로 짠맛을 대체해 보세요! 간을 세게 하는 것 대신에 양파, 마늘, 허브 등 향신료 사용하기! 특히 양파는 익히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는데 좋습니다. 샐러드 먹을 때, 드레싱 대신 과일과 요거트로 대체하기! 과일의 단맛과 요거트의 새콤함이 드레싱을 대신해 줍니다. 조미료 대신 천연재료를 사용해 나트륨 섭취 줄여보세요!
빠담소리
"삼겹살은 알루미늄 포일에 구워야 제맛” 이러다 큰일 난다
삼겹살은 알루미늄 포일(foil) 위에 구워야지.” 캠핑을 하거나 식당에 갈 때 고기를 포일 위에 굽길 선호하는 이들이 있다. 직화가 아니기 때문에 타지 않아 구이가 더 맛있다는 이유에서다. 알루미늄 포일로 고구마, 감자, 떡 등을 감싸고서 숯불 등에 익힌 요리도 널리 애용된다. 여기서 공통점은 알루미늄이다. 알루미늄을 활용한 조리, 건강엔 괜찮을까? 전문가들은 중금속인 알루미늄이 체내에 흡수되면 그 중 일부는 체내에 축적된다고 지적한다. 체내에 축적된 알루미늄이 파킨슨병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알루미늄 조리기구에서 음식물을 조리해보니 대부분 음식에서 알루미늄이 검출됐다. 조리기구에서 음식으로 알루미늄이 유출됐다는 의미다. 특히, 김치찌개나 라면, 된장찌개 등 산도나 염분이 높은 음식일수록 더 많은 알루미늄이 식품에 녹아들었다. 식품을 통해 알루미늄을 섭취하더라도 체내 알루미늄 대부분은 소변으로 배출된다. 하지만 전부가 배출되는 건 아니다. 약 1% 정도는 체내에 흡수된다. 그리고 장기간에 걸쳐 알루미늄이 체내에 축적되면 신장 등에 악영향을 끼친다. 파킨슨병이나 알츠하이머 등에도 체내 축적된 알루미늄이 연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캠핑에서 널리 쓰이는 알루미늄 냄비도 주의해서 써야 한다. 세척할 땐 금속 수세미 등 날카로운 재질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식초나 토마토 소스 등처럼 산도가 강하거나 젓갈 등 염분이 많은 음식의 경우 알루미늄 재질 용기에 장기간 보관하지 말아야 한다. 알루미늄이 용출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다. 알루미늄 포일도 고온으로 직접 가열하면 알루미늄이 녹아 음식물로 흡수될 수 있다. 불판에 포일을 깔고 요리하는 걸 피해야 하는 이유다. 양은 냄비에 끓이는 라면을 선호하는 이들도 있다. 양은 냄비는 가장 널리 쓰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냄비다. 깨질 우려도 없고 가벼워 가정은 물론 캠핑 등에서도 널리 쓰인다. 양은 냄비는 날카로운 금속 도구나 수세미 등으로 피막이 벗겨지지 않는 게 중요하다. 식약처는 알루미늄 식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알루미늄 냄비를 새로 구매하면 사용 전 물에 넣고 한번 끓일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는 산화피막을 견고하게 만드는 작업인데, 산회피막은 산화물로 피복해 내부 부식을 방지하는 걸 뜻한다. 산도나 염분이 높은 음식은 알루미늄 냄비가 아닌 일반 냄비로 조리하는 게 좋다. 라면의 경우도 마찬가지. 양은 냄비가 아닌 일반 냄비로 끓이는 게 더 건강에 좋다.
핑크한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