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간장 비빔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두부 간장 비빔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두부전~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어려운게 먹는거더리고요~많은분들이 공감하실거 같아요~ 운동은 하는데 먹는걸 넘 좋아해 참지 못하고 먹게되는 상황이 계속 반복되는 상황이되는거죠~굶는 다이어트도 해보고 한끼 식사도 해보고 사과다이어트도 해보고 남들해본 다이어트는 다해본거 같아요~ 처음 두부전은 다이어트음식으로 시작한게 아니라 두부 잘 안먹는 아이들 먹이기 위해 만들었어요~ 넘 잘먹는 아이들~~ 이제 만들어볼께요^^ *재료 두부.양파.대파.당근.새송이버섯.양배추.계란.찹쌀가루.소금조금 두부는 물기를 빼야하니까 키친타올로 덮어둘께요.위에 눌러두면 더 잘빠져요. 준비된 야채는 모두 잘게 다져줍니다. 집에 있는 야채 다 사용가능해요. 전 버섯좋아해 늘 버섯을 넣어 먹어요.두부물기가 다 안빠졌어요ㅜㅜ 가제수건으로 짜줄께요.커다란볼에 넣고 다 섞어줍니다.계란도 넣고 두부한모엔 3개가 딱 좋아요. 찹쌀가루는 한스픈정도 넣는데 잘 뭉쳐지라고 넣어줘요.밀가루나 .전분가루 넣어도 되는데 다이어트음식이니 쌀가루 넣어요.이제 동글동글 뭉쳐서 구워줘요. 손으로 뭉쳐도 되고 숟가락 2개로 떠도되요.야채도 두부도 금방익으니까 약불로.몇번 뒤집어 주면 되고요 뒤집을때 부서지지않게 살살해주세요. 두부익을동안 남은 두부는 통에 넣어 냉장고로. 요건 저녁에 아이들 반찬이네요. 그럼 저녁 반찬도 해결했으니 일석이조네요. 이제 먹어볼께요~ 내가 만들었지만 맛있네요 ㅎㅎ 두부만 먹음 심심하니 바나나 방울토마토 곁들여 먹어봅니다~ 다이어트 음식이지만 맛있게 드시고 모두 성공하시길 바라요~~
정마담J
나또와 연두부
아침엔 속이 부드러운 누룽지를 만들어서 먹어요 메인은 누룽지 그리고 단백질을 위해 나또와 연두부 계란 2개 노페물 배출을 위한 묵까지... 속을 채우고 운동하러 나갑니다...^^
장보고
다이어트 레시피-브로콜리 두부무침
제가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는 바로 브로콜리 두부무침이예요 재료는 두부, 데친 브로콜리,참기름, 다진 마늘,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먼저, 두부를 으깬 뒤 수분을 제거해준뒤 볼에 데친 브로콜리와 으깬 두부를 담아 주세요~그리고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무쳐줘요 마무리로 참기름 한 스푼 둘러주면 브로콜리 두부무침 완성입니다! 간단하죠~그리고 취향에 따라 통깨를 넣어주면 더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답니당.
채아미
두부야채계란말이~^^
제가 해먹는 다이어트 음식중~ 많은재료가 필요하지않코~ 간단하면서 맛도 있는~~^^ 두부계란말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 계란 두부 호박 양파 빨간땡초 소금 후추 ( 집에 있는 걸로 만들어 먹다보니 오늘은 이정도 넣어구요^^ 당근 또는 파프리카 등 각종 야채가 있으시면 뭐든 넣으셔도 됩니다~~!!! ) 최대한 간단하게 재료 준비했구요~ 호박 양파는 잘게 썰어 뜨거운물에 살짝 데쳤어요~^^ 볶아도 되고 그냥 바로 두부랑섞어도 되지만 저는 부드럽게 살짝 데쳤어요~^^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줍니다~~ 흰자는 두부와 야채가 붙을수있게 전분가루대신 썼어요~~ 다이어트음식이니 가루가 안들어가는게 좋으니까욤~~^^ 계란흰자에 데친야채와 빨간땡초를 다져서 넣구요~~^^ 두부는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야하기에 면보에다 짜주면 제일 좋기는 하지만 저는 간단하게 채반에 꾹꾹 눌러 으깨주면서 물을 최대한 뺏어요 야채랑 같이 두부도 넣어줍니다~~ 잘섞으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적당히 해줍니다~~ 후라이팬에 적당량의 기름을 붓고 쫙 깔아서 천천히 익혀 줍니다~~^^ 익혀주면서 모양을 잡아준답니다~^^ 두부에 물기가 있어 잘 붙지않으니 천천히 물기를 날려가며 익히다보면 흰자덕분에 적당히 고정이 됩니다~~^^ 그리곤 분리해놓은 노른자를 겉에 입혀주면 되는데 노른자가 부족할경우 달걀하나를 더 섞어 말아줍니다~~^^ 이렇게 잘 말아서~^^ 예쁘게 썰어서 냠냠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두부와 계란이들어가서 포만감도 있구요~^^ 간을 적당히 했기에 맛도 있구요~ 담백한게 싫으신분들은 케찹을 살짝쿵 찍어 드시면 더더욱 맛있겠죠~~^^ 질리지않코 배부르고 건강에도 좋코 칼로리는 낮은~^^ ㅎㅎ 두부야채계란말이~~!!! 다이어트음식으로 추천합니다~~~^^
향기음악
양배추 두부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와 두부를 이용한 양배추 두부롤을 소개해요. 다이어트 식품에 두부만한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평소에도 두부를 이용한 음식을 자주 해 먹고 있지요. 양배추 두부롤은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최고지요. 포만감도 좋고 탄수화물 섭취까지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거예요. ♡재료 양배추, 두부1/2모, 참치1캔, 양파1/2개, 대파1/2대, 청양고추 1~2개, 고춧가루1큰술, 다진마늘1/2큰술, 된장1큰술, 고추장1큰술, 설탕1큰술, 물3큰술 1.양파, 대파,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준다. 2. 참치캔 1개 기름을 빼서 준비한다. 3. 고춧가루, 다진마늘, 된장, 고추장, 설탕, 물을 모두 다 섞어줍니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미리 섞어둔 양념장을 살짝 볶은 후 야채를 넣어 주세요. 5. 그리고 참치캔을 넣고 한번 더 섞어주세요. 6. 양배추는 가운데 부분을 네모 모양으로 남긴후 사방을 잘라주세요. 7. 깨끗하게 씻은후 네모모양의 양배추를 전자렌지에 3분 익혀주세요. 8.두부에 소금을 뿌려 전자렌지에 1~2분정도 데워주세요. 9. 양배추 잎 위에 참치 쌈장, 두부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쌈장은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시는 센스가 필요해요. 이제 완성되었지요. 살찔 걱정 없이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
wrinkle
두부케일롤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두부만한게 없지요. 제가 즐겨 먹는 두부케일롤을 소개합니다. 1.끓는 물에 케일을 아주 살짝만 데쳐주세요. 이때 케일 줄기가 너무 두껍거나 억세다 싶으면 칼로 잘라내 주시면 좋아요. 그래야 좀 더 예쁘게 말 수 있답니다. 2. 두부는 면포를 이용하여 물기를 있는 힘껏 짜 주세요. 3. 여러가지 야채들을 다져주세요. 4. 티피오카 가루를 큰스푼으로 2스푼 넣어주고 계란 두 개를 넣어 야채, 물기를 제거한 두부와 함께 잘 섞어 주세요. 이때, 소금이랑 후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5. 데친 케일을 깔고 잘 섞어준 두부 속을 넣고 예쁘게 돌돌 말아주세요. 6. 냄비에 푹 쪄주세요. 그럼 예쁜 케일두부롤이 완성되지요. 그리고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우리아들2
간장게장 맛집이나 솥밥 맛집아시는분~
간장게장이랑 솥밥 같이 파는 곳이면 더더욱 좋고요~ 따로 파는데 내가 찐맛집안다! 추천도 좋아요🥺✨ 요즘 게들이 알이 그렇게 실하다고 하네요ㅎㅎ.. 혹시 추천 맛집있나요??? 이건 3년전에 여수에서 먹었던 간장이랑 양념게장🤣 (진짜 맛있었는데 여수는 지금 못가서ㅠㅠ) 서울쪽이나 경기쪽이면 좋긴해요ㅎㅎ..ㅎ!
바빠
두부칩 집에서 만들어드세요
신선두부포를 사셔서 올리브오일 뿌리고 소금뿌려서 오븐에 구우면 건강한 두부칩이 만들어집니다 건강한 간식으로 건강과 행복을 사로잡아보세요
여울햇살
배추두부볶음
배추잎과 두부 반모에 참치기름과 소금 한꼬집넣고 열심히 쉐킷 쉐킷하면 결과물이 맛있게 나와요. 건강에도 좋고, 은근 맛도 좋아서 강추합니다
똥강아지공주님
두부 계란말이
두부 반모 계란 5개 당근 파 후추 팽이버섯 반봉지 모든 재료 잘게 다져 쉐킷쉐킷 단백질 폭탄 계란말이 완성입니다~~
알파오메가
포두부볶음
포두부를 알리오올리오 소스에 마늘 양파와 같이 볶아서 먹음 포만감도 느껴지고 칼로리도 낮아요
보통아이
두부면샐러드
두부면+ 어린잎샐러드 +발사믹 식초해서도 자주 먹어요. 특별히 다이어트 음식이라기보다 야채도 먹을려고 두부면어린잎샐러드 해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들어서 강추해요
달달별
두부 유부초밥~~
유부초밥 시중에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 많이 팔잖아요~~ 저는 다이어트 음식 질릴 때~~ 두부 사서 물기 꽉 짜고 유부초밥 재료에 밥 빼고 두부 넣어서 먹어요~~~ 유부의 달달한 맛과 첨가된 후리카게 같은게 너무 맛있어서~~~ ㅋㅋ 너무 많이 먹게 되는게 흠이지만~~~ 두부니깐~~ 엄청 죄책감이 덜하다는~~~ ㅋㅋ 요즘 사각 유부 나오던데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아용~~ 아 묵고 싶네 퇴근하고 두부사러 가야겠어요 ㅋㅋ
프카쟁이
불고기비빔밥에 선지국밥
정육식당이어서 그동안은 고기만 먹다가 오늘은 비빔밥 먹어보네요
여울햇살
오늘 점심은 순두부
점심은 강릉초당순두부 입니다. 간단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서 굿입니다요~~ 저녁에 외식이 예정되어 있어서 점심은 가볍게 먹어봅니다.
한방미소
진짜 맛없는 순두부
내돈내산 배고픔 해결하려고 갔는데 순두부가 맛이 없어요 고춧가루맛만 나요 ㅠ
상큼미니
두부 건강 김밥 만들기
두부 건강 김밥 만들기 -랍다미로- 1.시판 두부 4분의 1을 잘라서 손으로 꽉 짜주면서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으깨어주세요. 2.달궈진 팬에 볶아서 수분기를 날린후 한김 식혀주세요. -살짝 노릇한기가 보이면 완성- -콩비린내 예민하신분은 후추 살짝- 3.두부와 밥 80그램에 들기름 한스푼넣고 섞어주세요. -소금 한꼬집과 깨는 취향대로 넣고 빼고 해주세요- 4.계란 2개나3개를 풀어서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네모모양으로 자른후 나머지 테두리는 채썰어두세요- 5.당근은 채썰어 올리브오일 2방울넣고 볶아주세요. -취향대로 생것을 사용해도 됩니다만.당근은- -볶아야 영양흡수가 좋아집니다.- 6.오이는 씨부분을 제거한후 길게 채썰어 소금 한꼬집넣고 살짝 절여준후 키친타올로 물기제거해주세요. 7.사각어묵을 길게 채썰어 기름없는 팬에 볶아주세요. -상황에 따라 그냥쓰셔도 됩니다.- 비린내 민감하시면 뜨거운열로 반드시 냄새날려주세요- -사진의 재료는 전날 사용하고 남은재료가 있어서- 추가로 더 넣은거예요 8.김밥김을 깔고 네모지단,두부밥,깻잎,당근,채썬지단, 오이,치즈,어묵,맛살,순으로 올려주세요, 9.끝에서 끝까지 잡고 말은후에 김에 물을 뭍혀주면서 꼼꼼하고 힘주어 말아주세요 넉넉하게 2장을 겹쳐서 만드세요 몬스터~~사이즈~~ 10.들기름이나 참기름을 겉면에 조금 발라주세요. -김이 잘붙어있게 잠시 놔두세요- 11.칼에 물을 뭍히고 잘라주세요. -두부 부스러기가 딸려올라오니 두세번에 한번씩- -물을 뭍혀서 잘라야 깔끔해요- ' ' ' ' ' ' '
랍다미로
단백질 듬뿍 넣은 두부양배추볶음밥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하고 포만감 오래갈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종종 만들어먹곤 하는데 간편하면서 영양도 만점이에요. 준비물: 밥 80g, 두부 150g 반모, 양배추 많이 200g,김치 조금, 참기름 한 숟가락, 구운 김 몇장. 1.양배추를 잘게 썰어서 준비하고 2.두부는 300g기준 반모를 양배추와 함께 프라이팬에 넣어줍니다 3.참기름 한 숟가락 넣고 김치와 양배추와 두부를 으깨면서 볶아줍니다. 4.두부 수분을 날리면서 양배추도 익기시작하면 밥을 넣고 볶아줍니다 5.마지막에 김가루를 넣고 볶음밥 마무리해줍니다. 양배추 부피때문에 양이 많아졌지만 칼로리는 낮고 특히 탄수화물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좋았어요. 한 대접 듬뿍 담아먹어도 라면 한그릇 칼로리보다 적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그리고 포만감이 아주 오래가요. 군것질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루미큐브
(한식) 실곤약 간장볶음국수입니다
1.레시피명 ➡️ 실곤약 간장볶음 국수 2. 레시피 특징 (장점, 추천하는 이유 등) ➡️ 저칼로리 곤약면을 사용해서 포만감은 높이고 칼로리는 확 줄일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되어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3. 레시피 상세 *재료 ➡️ 실곤약면 400g 애호박, 양파, 간장,마늘,참기름, 올리고당, 김, 깨(혹은 아몬드가루) *난이도 및 조리시간 ➡️ 25분 정도 소요 실곤약 400g 을 물에 헹궈서 채반에 물기를 제거합니다 물기를 최대한 빼야지 물이 많아지지 않더라구요 *최대한 물기 제거가 큰 팁인거 같아요 애호박 5분의 1정도랑 양파 반개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살짝 볶아서 고명처럼 같이 넣어서 먹으려고 합니다 채썰어서 준비했어요 기름을 살짝 넣고 야채를 볶아 줍니다 적당한 식감이 될정도로 볶아주는데요 마늘을 반스푼 넣고 같이 볶아주니 향이 더 좋더라구요 마늘을 넣으니 풍미가 더 찐해지는거 같아요 미림 1큰술이랑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넣고 실곤약면이 간이 될정도로 볶아 줍니다 드셔보시고 간이 좀 약하면 간장을 조금 더 넣어주면 좋으실거 같아요 ㅎㅎ 올리고당 1큰술 넣고 달달 볶아 주면 더 맛나게 먹을수 있어요 저는 채반에 물이 덜 빠져서 인지 물이 한강이 되서 간장을 조금 더 넣었어요 ㅎㅎ 요렇게만 해서 드셔도 되는데 저는 김을 잘게 부셔서 위에다가 뿌려서 먹었습니다 김을 뿌리고 깨를 가루내서 올리면 더 고소하고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제가 해서 먹어보니 양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제가 한거 절반만 해서 드시면 딱 양이 알맞을거 같아요 해놓고 다 못먹으니 너무 아깝네요 ㅠㅠ
달달한카멜
초간단 두부유부
집에 연두부도 있어서 전날 물기 빠지라고 미리 작업해 놨어요 바쁜 아침 후딱 만들수 있는 두부유부 도시락 두부 으깨서 물기를 제거해요 넣고 싶은 야채를 다져요 두재료를 섞어요 유부초밥에 후레이크와 소스, 후추, 참기름을 넣어요 유부를 짜서 재료를 막 넣어요^^ 너무 쉽죠~~~^^ 양파나 당근, 소고기 간거 볶아서 넣어도 맛있어요. 전 빠른 조리과정을 위해 파프리카만 넣었는데도 진짜 맛있었어요♡
멋지게살아보자
닭가슴살 현미 야채비빔밥
제가 만든 다이어트 레시피입니다. 현미밥을 간장에 약간 볶아서 담고, 고명으로 파와 비타민 야채와 닭가슴살 튀김, 김과 저지방 마요네즈 약간 넣어 비비면 됩니다. 너무 쉽죠? 모두 맛나게 드셔요~
달남99
닭가슴살야채간장볶음
저는 설거지를 매우 귀찮아해서 원팬요리를 좋아해요.(막입이기도 함) 1.원하는 재료 썰고(버섯,양파,어묵 등등) 2.모든 재료 때려넣고 3.다진마늘 1티스푼, 간장 2스푼, 스리라차 한~~바퀴 볶아주고 다 익으면 끝~~! 4. 참깨로 마무리 생각보다 맛있어용~~ 냉털할때 딱좋은♡
효오잇
고소한 콘(옥수수)치즈 두부유부구이
유부를 한번 데쳐 기름기를 제거해서 지방이 적고 두부를 사용해 포만감이 높아요!! 치즈가 들어가 고소한 우유향과 톡톡 터지는 달콤한 옥수수의 조화!😁💗 (1) 옥수수 20g (2) 유부 80g (저는 풀무원 꼬마유부초밥의 유부를 8개 썼어요) (3) 해동시킨 얼린두부 약 100g 두부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얼린두부가 물기도 적고 식감이 더 좋아요! 얼린두부를 추천드립니다👍 (4) 피자치즈 15g~20g (빙그레 피자치즈 기준 1/3팩) (5) 계란물(흰자+노른자 섞은것) 조금 (6) 소금, 후추 1t (1) 얼렸다 해동한 두부 물기를 꼬옥 짜서 (2) 옥수수, 피자치즈, 소금, 후추 넣고 버무려주세요. (3) 유부는 끓는 물에 데쳐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해주고 (4) 한김 식혀 꼬옥 짜주세요~!! (5) 유부 속을 채워넣은 후 (6) 계란물을 겉에 톡톡 발라줍니다! (7) 계란물 바른 쪽이 아래로 향해지도록 놓아주고 (8) 양옆면 유부가 노릇해지도록 구워줍니다.
체지방률50
콘(옥수수) 해초포두부김밥전
맛있어서 사뒀지만 가끔 질리는 곤약냉동김밥! 계란, 닭찌찌, 옥수수와 함께 섞섞하여 탄단지 갓벽하게 먹어봐요😆💖 탄20g 단18g 지8g 10~11개 분량이 나옵니다. 2인분(1인분당 5개) (1) 윙잇 해초포두부곤약김밥 7알 (약 150g) (2) 계란 2개 (3) 닭가슴살 50g (4) 전 부칠 기름 조금 (1) 자연해동해 둔 냉동김밥 7개와 잘게 자른 닭가슴살, 옥수수를 준비해줍니다. (2) 김밥의 김, 포두부 등 (길게 생긴 애들을ㅎ) 가위로 잘게 잘라주세요. (3) 계란 2개와 함께 (1),(2)모두 골고루 섞어줍니다. (4)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부쳐내면 끝!!
체지방률50
[퓨전한식] 단백질 20g충전!! 280kcal 두부봉 콘(옥수수)치즈전
두부봉으로 만든 전이에요~!! 두부봉과 계란, 치즈가 들어가 단백질도 20g!!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이 재밌어요~😆 재료 (1) 옥수수 50g (2) 풀무원 두부봉 치즈 1/2개 (3) 계란 1개 (4) 피자치즈 15g (5) 약간의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 (전 부치기 위함) (1) 두부봉과 계란을 함께 갈아주세요. (2) (1)에 옥수수와 피자치즈를 섞어주세요. (3)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전을 부치듯 올려주세요. (4) 앞뒷면 노릇노릇하게 부치면 완성!!
체지방률50
순두부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간단한 순두부 계란찜입니다. 재료 : 달걀 순두부 미림 액젓 스팸라이트 반개 볼에 달걀을 푼다음 물 100ml를 넣고 섞어준다. 스팸은 뜨거운물에 1-2분 정도 담궈둔다. 순두부를 달걀위에 바로 짜준다. 미림 반스푼 액젓 반스푼을 넣고 살짝 저어준다. 전자렌지에 3분 30분 돌려준다음 살짝 섞어준다 다시 3분 30분 돌려준다음 맛있게 드시면됩니다 (짜는방법 - 입구를 가위로 자르셔서 바로 짜주시면 됩니다. 전 스팸이 남아 있어서 넣었는데. .스팸 안 넣어도 한끼 식사로 든든합니다.
쩡으늬
밥 없는 김치계란두부밥
다이어트 마음 먹었는데 갑자기 김치볶음밥 먹고 싶을때 간단히 할 수 있는 '밥없는 김치계란두부밥'입니다 1 두부 한모를 물기 없어지도록 달군 후라이팬에 잘 으깨서 볶는다 2 두부 물기가 사라지면 후라이팬 가운데 공간을 만들어 다진파에 올리브유를 넣고 파기름을 낸다 3 씻은 김치를 잘게 잘라서 같이 볶는다 4 잘 저은 계란 2~3개를 넣고 함께 볶는다 5 굴소스 1T 로 간을 맞는다 6 잘 구운 김을 뿌린다 7 이 상태로 먹어도 되고 찐 양배추잎에 쌈 싸먹으면 영양가도 포만감도 up!! 후식으로 토마토 ^^
용감한산양
[한식] 두부 야채 납짝만두
1.재료 - 두부, 만두피, 야채, 달걀, 올리브유, 2. 도구 - 에어프라이기 3. 두부는 물기를 없앤 후 으깨어 후라이팬에 볶아준다. 4. 야채는 잘게 썰어 올리브유에 볶아준다. 5. 두부와 야채에 달걀을 넣고 잘 섞어준 후 6. 만두피에 큰 숟가락으로 넣고 윗장을 얹어 포크로 꼭꼭 눌러 붙여주고 계란물을 덧발라준다. 7. 에어프라이기 180도로 2-3분 예열한 후 만들어 놓은 납짝 만두를 넣고 8-10정도 구우면 된다. 8. 바삭한 것을 좋아하면 굽는 시간은 조절 가능하다. 9. 접시에 담고 좋아하는 소스를 함께 내면 된다. 10. 두부와 야채가 계란과 어우러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칼로리도 낮은 다이어트 식이 될 수 있다. 11.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다.
뚠뚜네
참치두부쌈장 양배추 쌈말이
참치두부쌈장 양배추 쌈말이 다이어트 하면서 굶기만 하면 위도 망가지고 영양결핍으로 건강도 해치는경우가 허다한데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단백질과 식이섬유 가득한 참치와 두부를 이용한 위를 보호하는 양배추 쌈말이로 든든하게 먹고 건강하고 영양가득한 다이어트 해보자구요^^ 재료(받숟가락기준) ✔️양배추 반통 ✔️참치2캔 ✔️된장 1 ✔️고추장1 ✔️고추가루1 ✔️양파1개 ✔️대파 1개 ✔️청양고추 2개 ✔️마늘2 ✔️올리브오일 1 ✔️참기름1 ✔️알룰로스2 ✔️후추조금 ✔️라이스페이퍼 ✔️물100ml 만드는과정 ✔️대파와 양파는 채썰어주고 두부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후 으깨어 준비해주세요 ✔️제일 먼저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뿌리고 양파,대파를 중불로 볶아주세요 ✔️양패와 대파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된장1숟가락,고추장1숟가락, 고추가루1숟가락 을넣고 섞어주면서 살짝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물100ml를 넣고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한소큼 끓여지면 참치2캔, 으깬 두부를 넣고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모든재료를 다넣고 수분을 날려가며 볶아주다 간을 맛보고 단맛을 위해 알룰로스2숟가락 넣고,깨소금,후추넣고 마지막에 참기름 뿌려주면 참치쌈장 끝 ✔️1차 모든재료 준비가 끝나면 미지근한물에 살짝 넣었다뺀 라이스페이퍼 위해 찐 양배추를 올리고 참치쌈장을 올린후 김밥말듯이 양배추와 라이스페이퍼로 말아 감싸면 참치두부쌈장 양배추 쌈말이 완성
식탐왕양주
두부유부초밥
간단하면서도 쉬운 두부유부초밥을 소개해요.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식단이랍니다. 이번엔 얼린두부를 이용해봤어요. 두부를 얼렸다 녹이면 수분이 빠지면서 영양분이 농축이 된데요. 두부를 얼리면 단백질 함량이 약 7배 정도 증가하구요~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의 함량이 8배 정도 증가하게 된다네요. 또한 얼린 두부는 리놀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져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게 되어 고혈압이나 뇌졸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네요~ 미리 해동을 해놨어야하는데 급하게 메뉴를 정하는 바람에 조금 오래 끓는물에 데쳤네요. 전 두부는 대기업이 아닌 시장두부를 이용해요. 전 시장에서 직접 만들어 파는 두부가 맛있더라구요. 싸고 크기도 크고 ㅋ 2개사면 할인도 되니까 사와서 얼려놨어요 얼린두부라 더 찰진것 같아요~수분 빼려고 꽉 짤때도 생두부보다 수월해요. 전 잡곡밥 한숟가락 넣었어요. 더 잘 뭉치라구요. 귀리,보리,현미찹쌀에 흰쌀 쬐금 넣은 잡곡밥이라 식감도 더 좋아요. 씹히는게 있어야 포만감이 더 큰것같아요. 개인적으로 ㅎ 다른재료는 넣지 않고 시판 유부초밥에 든 재료 식초랑 조미볶음만 넣었어요. 짜잔 완성! 보통 유부가 1인분에 7개 들어있지 않나요? 오늘 산 제품은 6개네요..너무 아쉽 ㅜ 다음엔 갯수 확인 잘해야지 여튼 만들기 쉬운데 맛있고 영양가득한 두부유부초밥 완성입니다.
애니홀릭
[저탄고지] 치즈오븐두부
요요가 오는 것 같아서 급하게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워낙 과자, 빵을 좋아하는 지라 그것만 끊어도 다이어트가 될 것 같긴 한데 ㅋㅋㅋ 일단 식사 때 밥대신 두부를 먹고 있어요. 두부로 할 수 있는 요리, 치즈오븐두부를 소개해요. *재료 : 두부 1/3 모, 시판용 미트스파게티소스, 모짜렐라 치즈 오븐 용기에 두부를 놓구요~ 소스 얹고, 모짜렐라 치즈를 얹은 후 오븐기에 넣어요~ 치즈가 맛있게 녹았지요~ 부드러운 두부하고 소스가 정말 잘어울려요~ 마지막 까지 맛있는 맛^^ 어디까지나, [저탄고지 다이어트] 를 위한 오븐치즈두부 입니다~~
뚜뚜빠빠
가지 스테이크 덮밥
우선 가지를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접시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 뒤집어서 한 번 더 1분 30초 돌려줘요 전자레인지 출력량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나겠지만 대략 3분~3분 30초면 가지가 푹 익을 테니 적당히 조절하기!! 그리고나서 가지를 세로 길게 잘라서 펼치고 속을 가로로 칼집을 내어줍니다~ 이제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팬이 너무 뜨거워지기 전에 가지를 올려요 아래가 적당히 익으면 뒤집어주면 되겠죠 이제 양념을 해보겠습니다^^ 저염간장 2큰술만 넣어주고 중불에서 뒤집어가며 노릇노릇하게 익혀줬어요 이제 스테이크도 구워야겠죠~ 아무래도 가지만 먹으면 단백질 섭취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으니, 스테이크를 앞뒤로 굽다가 한 입 크기로 적당히 잘라 익혀줍니다 스테이크가 없다면 기름기 적은 살코기나 닭가슴살을 활용해도 당연히 OK!! 밥은 현미잡곡밥을 준비했구요 밥 양은 줄이면서 포만감은 더하고 싶어 두부 1/4모 정도 으깨어서 섞어봤습니다 이제 밥 위에 조리해둔 가지와 스테이크 얹기만 하면 가지 스테이크덮밥 완성^^ 이 때 쪽파 등으로 데코레이션해도 굿~ 시중에서 파는 일본식 스테키동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가지로 풍미도 더하고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으니 1석 2조네요 울님들도 집에서 다양하게 즐겨보시어요♥
반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