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1000 아일랜드 드레싱'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오뚜기 1000 아일랜드 드레싱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팀워크가 걸으니 듬뿍 주네요.🤑
팀워크 걷기 챌린지 10000보를 걸으니 듬뿍듬뿍 캐시 연 3일이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족발샐러드와 미주라토스트
100g은 빠져서 거의 유지랍니다. 다행이라고 생각했지만 오늘은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생활이 흐트러지니까 식단이 지켜질 것 같지도 않고. 어제 족발 먹고 남은 게 있어서 그거 마저 써서 족발샐러드 하고 오늘은 미주라 토스트로 탄수화물을 챙깁니다. 먼저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먹고 족발은 남은 게 130g 이라 이거 다 넣었습니다. 오늘은 그냥 많이 먹자가 됐네요. 이렇게 재고 따뜻한 물에 많이 담가놨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5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놓고 ㄷ 배추 상추도 펼쳐놔서 그 위에 족발 썰어 넣고 애사비드레싱 1T 뿌렸어요. 그리고 브로콜리 옆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놓고 가운데 데친양배추와 양배추라페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어제보다 더 풍성하게 됐네요. 족발도 더 많구요. 야채 반 정도 먼저 먹고 이렇게 배추하고 상추에 족발과 무생채도 더해서 싸먹었어요 미주라 토스트엔 차지키소스 듬뿍 올리고 건자두랑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족발이 있으니까 샐러드도 시간이 더 걸렸네요. 미주라 토스트 먹을 때 확실히 배가 좀 불렀지만 이것까지 먹고 싶었답니다. 몸에 힘이 없고 허하니까 자꾸 먹을 게 더 땡기는 거 같애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식단(🍎🍓🫐🥚🫘)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찐계란과 병아리콩 귀리 삶아서 단백질 가득하게 담아봅니다. 든든하게 먹고 나와 산행 준비하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은 족발샐러드와 오트밀밥
다행히 700g 빠져서 60대로 겨우 턱걸이로 들어갔답니다. 몸무게도 걱정스럽고 온몸의 힘도 없고 요즘은 우울하답니다. 금요일날 저녁에 동생이 갑자기 족발 먹고 싶대서 엄마가 사 와서 저녁에 먹었거든요. 토요일은 너무 안 빠져서 못먹고 그나마 오늘 족발 넣어서 샐러드 만들었답니다. 잡곡밥도 해놓은 게 없어서 오트밀로 밥해가지고 같이 차렸어요. 아침은 레몬물과 견과류, 족발샐러드, 오트밀과 무생채 차렸네요. 족발은 남은 거 반 정돈데 100g이 되더라구요. 많아 보이지도 않는데 벌써 80을 넘어가서 이것만 빼고 짜다는 엄마 말에 뜨거운 물에 한참 담가놨답니다.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섞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놓고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배추와 상추 위에 족발 썰어 놔두고 애사비드레싱 1T 뿌렸어요. 건자두 2개랑 시리얼까지 더했는데 사과를 그제서야 발견했어요. 사과는 깎으면서 하나 먹고 한쪽만 따로 넣었네요. 우선 야채 위주로 반이상 먹고 배추에 양배추라페 족발 올려서 싸먹고 상추에도 족발하고 양배추라페 무생채도 넣어서 먹었답니다. 오트밀은 뜨거운 물 넣고 전자레인지 한 30초 데었답니다. 그리고 좀 놔두니까 밥처럼 되더라고요. 족발까지 다 먹고 야채 좀 남은 거에 오트밀 올려서. 저렇게 비볐네요. 비벼서 무생채랑 맛있게 먹었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시금치무침
요즘 물가가 너무 비싸요. 그런데 시금치 한다발에 1000원이라네요. 얼른 사와서 나물로 무쳤어요.
준이할미
오뚜기 신상 과자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이라니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감사하며살자
🌿아침식사에 파슬리가루 솔솔 뿌려서(🥦🍎🍓🥚🍠)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듬뿍 뿌리고 딸기와 천혜향 넣고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고구마에 치즈 올려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쭈욱 고소하네요. 찐계란과 브로콜리 쪄서 준비했어요. 마지막으로 파슬리 가루 살짝 뿌려줍니다.
정수기지안맘
유지어터 저의 다이어트 비결은 운동입니다
저의 건강과 다이어트 비결은 운동입니다, 수영과 자전거, 병행하며 꾸준히 20여년 하고 있습니다, 날씨에 영향없는 수영은 주5회 50m 꾸준히 강습받고, 하루에 1000m이상 해요, 수영은 유산소 운동으로 심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하고요, 또하나의 매력은 관절을 보호한다는거에요,, 두번째는 자전거 라이딩인데요, 라이딩은 하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효과적이에요, 특히 봄철에, 자전거를 타면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서 즐기면서 운동, 꾸준히 한 결과 완경기 끝나고도 키 162cm 체중 51kg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는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 같아요, 저는 음식은 과식만 하지않고 골고루 잘먹습니다, 저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핑크색
아침 기본식단
200g 빠졌어요. 어제 아침만 잘 먹었는데 이번엔 너무 안 빠져서 걱정이네요. 근데 몸무게가 찌고 빠지는 것은 다양한 변수가 많아서 이럴 수도 있어요. 나머진 어떻게 빼나 걱정이네요.😅 아침만 우선 기본 식단으로 했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예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2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두부6개 놔두고 가운데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양배추라페, 양배추삶은것(엄마 반찬인데 대만 남아서 썰어서 써버림), 딸기3개 올리고 건자두2개랑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랑 브로콜린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면서 맛있게 야채 위주로 먹고 마지막에 두부 먹었네요. 미주라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두툼하게 올리고 딸기 반개랑 건자두도 조금 올렸어요. 미주라 먹을 때 오늘따라 차지키소스가 듬뿍이라 오이가 많이 씹히더라고요. 아삭아삭 씹혀서 맛있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오늘도 아침만 잘 먹고 점심은 간단히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식단으로 내일 안 빠지면 내일은 어찌 먹어야 되나 걱정입니다. 내일 걱정은 내일 해야겠죠?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기본식단(샐러드에 야채 많이)
1.1kg이나 늘어서 61.8kg입니다🤣 어제 아침 잘 먹고 점심때 그렇게 과자랑 아이스크림 먹었으니 당연한 결과랍니다. 너무 많이 늘긴 하죠? 오늘은 아침만 기본식단으로 챙겨먹고 점심은 아주 간단히 하려고 합니다. 그런 생각이 있어서 그런가 샐러드에 야채를 좀 더 넣어서 평소때보다 샐러드가 더 푸짐하게 됐어요.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가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입니다. 레몬물과 견과류부터 천천히 먹기 시작했어요. 샐러드 야채믹스 배추 당근(아침에 어머니가 기계로 채 썰어주심)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오렌지 방울토마토 펼쳐놓고 가운데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오늘 만들었답니다) 2T 뿌리고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2개, 양배추라페 두부5개와 가지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와 브로콜리 그릭요거트 찍어 먹으면서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은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이런 걸 보통때보다 많이 넣었답니다. 먹는 시간도 더 걸리기도 했어요. 미주라 토스트엔 차지키소스 올리고 딸기 반개씩 그리고 건자도 조금 넣었답니다. 먹을 때도 빠삭하니 맛있었어요. 2개 다 먹고 푸짐하게 잘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가지와 파프리카 영양 듬뿍인 아침을 🍆🫑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 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달콤한 딸기랑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 부어 주고 마카다미아 꿀 주르륵 부어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고,찐계란과 호두와 아몬드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네요. 🍆🫑가지와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발사믹 식초 주르륵 부어서 먹으니 든든하게 아침을 챙겨서 먹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 견과류 가지샐러드랑 김치찌개
몸무게는 그냥 거의 유지고 아침도 늦게 일어났고 아침밥도 늦었네요. 힘이 나지 않았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가지샐러드 먼저 차려 먹었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생고구마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오렌지 반개 펼쳐놓고 햄프씨드 뿌리고 딸기드레싱 넣고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2개 구운가지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랑 브로콜리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면서 맛있게 먹었네요. 그리고 잡곡밥 데워서 엄마가 아침에 한 김치찌개랑 무생채와 파채랑 밥 먹었어요. 근데 저 김치찌개를 다 먹었네요. 오늘따라 아침을 너무 많이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채단탄 순으로 먹어요!
4인 기준 샐러드예요 샐러드, 딸기 닭가슴살 샐러드채소 견과류 들기름 죽염 계속 들기름, 죽염 드레싱하면서 먹었어요 이것만으로도 배부르네요 삶은 계란 하나 추가했어요 여기서 멈춘 가족들도 있지만, 저는 아침에 흑임자죽만 먹었기 때문에 밥도 1공기 먹었어요 잡곡밥, 렌틸콩 병아리콩 귀리 백미 얼큰한 콩나물국과 함께 잘 먹었어요! 맛점하세요
더달달
유지어터 샐러드와 단백질 챙겨먹기
입이 터질때가 있지만, 감량후에 유지 할 수 있는 이유가 나의 식단에는 단백질과 샐러드를 한끼는 꼭 챙겨 먹고있기 때문인 것 같다. 특히 계란이나 두부같이 고단백 저지방 음식을 주로 먹기 때문에 잉여 지방으로 가는 것을 방지 할수있고, 속도 편해져서 주로 먹는다. 매번 다른 샐러드를 먹으면서 질리지 않게 토핑을 고르는것도 좋다 그리고 샐러드에 드레싱은 다양할수록 물리지 않게 먹을수있다.
Heej
라면, 스낵 등 가격 동결하는 삼양식품
눙심과 오뚜기는 가격을 올리는데 삼양은 가격 동결이라니 고맙네요
감사하며살자
아침식사 (🫐🍓🍎🍠🥦🫘)
양배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브로콜리 찌고,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고구마와 계란에 치즈 올려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고소하네요. 병아리콩 귀리 삶아서 단백질도 보충합니다. 냉동 블루베리와 딸기 그릭요거트 부어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었어요.
정수기지안맘
아침 기본식단(두부가지샐러드)
몸무게는 유지였답니다. 기준인 60.4kg보다 더 나가긴 한데 편한 마음으로 잘 먹을려구요. 61을 넘어가면 빼더라도 우선은 식단 잘 먹어서 유지하거나 100~200g 정도 빼는 거를 목표로 하려 합니다. 오늘도 기본 식단으로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가지샐러드, 미주라토스트 2개 차렸어요. 우선 레몬물과 견과류 먼저 맛있게 먹고~ 어제 들어오면서 야채믹스 사와야 하는데 내가 까먹고 안 사왔더라고요. 요즘은 이런 것도 잊어먹네요.😆 아침에 너무 어처구니가 없었답니다. 샐러드는 배추 채썰고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애사비드레싱 1t(이것밖에 없더라고요)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딸기2개 가운데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양배추라페 데친두부6개 구운가지( 어머니가 아침에 동생 삼겹살 구워주면서 저도 가지 구워주셨어요😍)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랑 브로콜리 그릭요거트 찍어 먹으면서 과일, 야채부터 우선 맛있게 먹기 시작했어요. 특히 가지는 소금간도 안했는데도 달큰하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올리브오일에 구워 좋은 지방도 챙긴 거겠죠? 그냥 야채는 충분히 먹을만 해서 두부는 가지와 남은 야채랑 같이 먹었답니다. 미주라 토스트에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 조금, 딸기 반개씩 올렸네요. 색상이 너무 예쁘죠? 딸기 있을 때 저렇게 먹어야겠어요 색이 너무 예뻐서 더 먹음직스럽게 보여요😍 아침 차릴 땐 8시 50분이었지만 제일 마지막 미주라 먹을 땐 9시 15분이었답니다. 이 정도면 빨리 먹은 축인데~ 시간이 없었는데 밥 먹는 시간 한 5분 줄였나?ㅋㅋㅋ 근데 오늘은 엄마가 아침에 동생이랑 같이 밥을 먹었기 때문에 미주라 2개 다 먹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침 먹고 굉장히 배가 부르더라고요. 두부 6개가 많았나 싶을 정도로(하지만 11시 요가하니까 싹다 꺼졌답니다. 역시 샐러드로 배부른 건 오래 못가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유지어터에게 식단은 필수 양배추와 함께❤️
다이어트는. 다 필요없고 투입줄이고 산출 높이기 적게 먹으려면. 많이 먹어도 괜찮은 양배추를 선택해요 요즘 비싸지만 🥹 양배추 고추장 스테이크 진짜 존맛탱👍👍👍 양배추 한통 먹을수있을정도 글고 평소엔 그냥 흑임자 드레싱 올린 양배추 샐러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쭉쭉 빠져요 양껏드세요🧡
베베2022
출첵 1포 뭐가문제죠?
어제도 오늘도 출첵 1포만 나오는데 뭐가문제죠? 다른분들도 그런가요? 어제 다들 1포나올때 10000포 받으신분도 있던데~~ 이게 뭐라고 ㅎㅎㅎ
울산뺀질이
봄철 다이어트 시작 전, 혈당부터 점검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혈당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요요 현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방법과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저탄수화물 & 단식 다이어트, 혈당에 미치는 영향 🥖 첫째, 극단적인 저탄수화물 식단은 혈당 변동을 유발 • 탄수화물 섭취를 너무 줄이면 혈당이 낮아져 저혈당 위험 증가 • 지방과 단백질만 섭취하면 신체 에너지원 부족 → 피로감 & 집중력 저하 ⏳ 둘째, 무리한 단식은 혈당 급등을 초래 •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혈당이 급격히 낮아졌다가 식사 후 급상승 • 장기적인 단식은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 오히려 체중 감량에 방해 👉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체중 감량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2️⃣ 건강한 혈당 유지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 첫째,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저GI 식단 구성 • 현미, 귀리, 통밀 등 복합탄수화물을 적절히 포함 • 단백질(닭가슴살, 두부, 생선)과 건강한 지방(올리브오일, 견과류) 함께 섭취 🍽 둘째, 하루 3~4끼 균형 잡힌 식사 유지 • 극단적인 단식 대신 규칙적인 식사로 혈당 변동 최소화 • 소량씩 자주 먹는 식습관이 혈당 조절과 체지방 연소에 도움 🚶 셋째, 운동 후 적절한 탄수화물 보충 • 유산소 & 근력 운동 후 혈당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바나나 50g, 고구마 70g 같은 소량의 탄수화물 섭취 👉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체중 감량을 위한 혈당 안정화 식단 예시 🍳 아침 –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단 • 현미밥 100g + 삶은 달걀 2개 + 나물 반찬 🥗 점심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균형 • 닭가슴살 샐러드 + 아보카도 + 올리브오일 드레싱 🍣 저녁 – 소화가 잘되는 저탄수화물 단백질 식단 • 연어구이 + 구운 채소 + 견과류 한 줌 💡 추가 팁 • 과식은 피하고, 식사 후 10~15분 가볍게 걷기 • 단순당(설탕, 밀가루)은 줄이고, 저GI 탄수화물 위주 섭취 🌿🌿🌿 다이어트를 할 때 체중 감량도 중요하지만,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감량하는 것이 건강한 방법입니다. 혈당 조절이 잘되면 피로감 없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geniet
오늘의 환율
변동성이 없이 고공행진 입니다 엔화가 1000원에서 다소 내려 갔네요 계속 지켜보세요
영진왕빠
쿠폰교환 포인트 비율이 올랐군요
12000포인트로 10000원 성품권 획득하네요
kaspa
아침식사 챙겨요.(🍎🍆🫑🥚🍗)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 ,사과에는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오리알 쪄서 단백질도 채우고, 가지와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발사믹 식초 주르륵 부어서 든든한 아침식사 챙겨 주었어요. 닭가슴살 재워 두었다가 에어프라이어에 노릇하게 구워서 기름기가 쫙쫙 빠져서 담백하고 단백질 가득히 넣어서 먹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 기본식단에 계란후라이
100g이 쪘답니다. 어제 밤에 견과류를 조금 더 먹었더니 그탓인 것 같아요. 조금만 늘어서 그냥 평소처럼 먹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챙겨먹는데 두부대신 계란 후라이(기름 없이 물에다 했네요) 하나 챙겨먹었네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한팩, 당근 파프리카 생고구마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T 넣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린 방울토마토 펼쳐놓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차지키소스 딸기 2개 반으로 잘라 올리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브로콜린이랑 딸기 차지키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먹기 시작했답니다. 거의 5분에4 정도 먹은 다음에 계란 후라이도 같이 먹었답니다. 계란만 먹으면 좀 심심하다가 야채랑 같이 먹었네요. 계란 할 때 소금조금과 후추 뿌려서 했답니다. 소금은 넣지 말걸 그랬어요😅 그리고 먹을 때는 스리라차 소스 조금 올렸네요. 오늘 아침에는 차지키소스부터 만들었어요. 오이가 587g(185g이 기준이랑 3배보다 조금 더 됐는데 3배로 계산했네요) 그릭요거트는 317g(이것도 300g 이 맞지만 조금더🙂) 아침부터 레몬 하나 짰구요. 레몬제스트도 만들고 냉동실도 마늘도 꺼내고 오이는 소금 1t 에다가 10분 절여서 꽉 짜서 놔두고 올리브오일 3T, 레몬액3T, 알룰로스 1T, 레몬제스트 1.5T, 마늘 3t, 건조바질1.5t 오이에 넣고 섞고 그릭요거트까지 섞어서 통 2개 놔두고 미주라토스트 2개도 올리고 오늘 샐러드에도 넣었답니다. 오늘 미쥬르 토스트에는 차지키소스 올리고 건자두 조금과 딸기 반개씩 올렸어요. 딸기가 워낙 커서 딸기가 크게 자리를 차지하네요. 미주라 2개 다 먹을려고 했는데 샐러드와 달걀까지 다 먹고 미주라 먹을 때쯤엔 엄마가 옆에서 밥을 안 드시고 있어서 엄마 1개 드리고 1개만 먹었답니다.😅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오늘 아침도 완료.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할 때 꼭 먹어야 하는 3대 영양소🥗 균형 맞추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단순히 ‘덜 먹는 것’에 집중하기 쉽죠. 하지만 진짜 중요한 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이 세 가지 ‘3대 영양소’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체지방 감량뿐만 아니라 근육 유지, 에너지 보충, 요요 방지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해요. 1️⃣ 단백질 – 근육 유지와 포만감의 핵심 • 체중이 줄어도 근육량을 유지하려면 단백질 섭취가 필수 • 단백질은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이 높아 과식을 막아줌 • 근력 운동과 함께하면 기초대사량 유지에 효과적 📌 추천 식품 닭가슴살, 달걀, 두부, 생선, 그릭 요거트, 렌틸콩 2️⃣ 지방 – 호르몬 균형과 에너지의 열쇠 • ‘지방은 무조건 줄여야 한다’는 오해는 금물! • 좋은 지방은 체내 염증을 줄이고 호르몬을 조절 • 특히 다이어트 중 생리 불순이나 피로감을 막는 데 도움 📌 추천 식품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오일, 연어, 치아씨드 3️⃣ 탄수화물 – 에너지와 혈당 조절의 핵심 •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이면 집중력 저하와 피로감 유발 • 복합탄수화물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 지방 축적을 막고 운동 효율도 높여줌 📌 추천 식품 현미, 귀리, 고구마, 통밀빵, 채소류, 퀴노아 🍽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균형 하루 식단 예시 🍙아침 • 현미밥 100g • 계란 2개 • 아보카도 1/4개 • 나물 반찬 (시금치, 콩나물 등) → 복합탄수화물 + 고품질 단백질 + 건강한 지방의 조합 ☘️점심 • 닭가슴살 120g • 퀴노아 or 고구마 100g • 채소 샐러드 + 올리브오일 드레싱 → 포만감 높고 혈당 안정적인 식단 🫐간식 • 그릭 요거트 (무가당) • 블루베리 소량 + 아몬드 5~6알 → 단백질 + 항산화 + 건강한 지방을 동시에 🫑저녁 • 연어구이 100g • 찐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 채소 • 두부 부침 또는 된장국 → 소화가 잘되고 체지방 연소에 도움 되는 균형식 💪💪💪 다이어트는 단순히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잘 먹고, 균형 있게 먹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3대 영양소를 골고루 챙기면서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
geniet
*오~컬리 1000원 당첨!!
ㅎㅎ컬리 출첵도 열심히 하는중이요~^^ 가끔 추가 당청금도 주니 좋아요~♡♡
냥식집사
닭가슴살 김말이 돌돌에 가지 샐러드🍗 🍆🍎🫑
양배추와 양상추에 들기름과 들깨가루 드레싱 부어 주고,가지와 노랑ㆍ빨강 파프리카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발사믹 식초 주르륵 부어서,찐계란과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살짝 뿌리고, 오늘은 닭가슴살 재워 두었다가 에어프라이어에 노릇하게 구워서 기름기가 쫙쫙 빠져서 담백하고 단백질 가득한 닭가슴살을 곱창 김에 돌돌 말아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려서 먹었네요.
정수기지안맘
유지어터 매운맛은 쓰리라차로 해결해요
주제 : 꿀팁 본문내용 : 매운맛은 고추장이 아닌 쓰리라차+고춧가루로 대체해요 저는 매운맛을 엄청 좋아해요 스트레스 받으면 매운거 먹는걸로 풀고요 다이어터 유지어터에게는 최악의 해소 방법이죠 최대한 칼로리를 낮춰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샐러드 드레싱도 쓰리라차로 대체 할 때가 많구요 떡볶이나 닭볶음탕이나 이런 매콤한 음식도 쓰리라차+고춧가루로 해결해요 칼로리가 낮아 확실히 먹어도 덜 찝니다 나의변화 : 샐러드 드레싱 칼로리 같은거 신경쓰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그리고 샐러드를 먹는데 매콤한 스리라차 때문인지 일반식사한 느낌을 받아서 식사량도 자연스럽게 줄고요 그 덕분에 6개월째 잘 유지하고 있는 유지어터가 되었어요
기춘이530707
아침은 기본 식단에 코코넛랩 샌드위치
300g이 빠졌어요. 다행이라 생각하면 아침도 잘 챙겨먹는답니다. 오늘은 두부가 똑 떨어져서 없었고 샐러드에 달걀을 넣을까 하다가 미주라토스트 대신 코넛랩 샌드위치를 만들까 생각했답니다. 거기도 달걀하나를 넣거든요 그래서 견과류와 레몬물, 샐러드, 코코넛랩 샌드위치 차렸어요. 샐러드 어제 가게에서 점심으로 먹을라고 샐러드 도시락 싼 건데 고스란히 남았기 때문에 그걸 더해서 만들었답니다.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넣고 양배추라페 오렌지 조금, 햄프씨드 뿌리고 와인식초드레싱 1T 더하고 그릭요거트 한 스쿱 담고 건자두 넣어서 살뜰이 만들었는데 어제 못 먹었었네요😅 냉장고에 있는 도시락을 접시에 담고 그릭요거트는 한스쿱정도 더하고 야채가 숨이 죽었는지 조금 작아보여 당근을 좀 넣고 브로콜리도 몇 개 더하고 아침에 씻은 딸기와 방울토마토 가장자리에 놓고 양배추라페 조금 더하고 건자두2개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그릭요거트에 발사믹식초 뿌리면서 당근에도 조금 더 뿌렸네요. 샐러드 만들고 바로 코코넛랩 샌드위치도 만들었어요. 후라이팬에 달걀 하나 풀고 코코넛은 랩 올려 굽고 도마에 빼서 양배추라페 넣고 딸기 2개 더하고 배추 작은거로 두 장을 넣었답니다. 좀 짭짤할 것 같아서요. 그리고 말았더니 속재료가 많았는지 잘 안 말리네요.😅 저렇게 한입 배어 먹으니까 통째로 딸기가 딱 보여서 예뻤는데 제대로 고정이 안 돼가지고 접시 받치고 먹었어야 했네요. 그래도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생각보단 짭짤했어요. 계란에 후추만 뿌렸고 소스는 없으니 양배추라페나 코코랩 자체가 조금 짠 게 아니었나 싶네요. ㅎㅎ 샌드위치까지 푸짐히 먹고 칼슘 마그네슘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할 때 놓치기 쉬운 근육 유지법💪 탄력 있게 빼는 방법!
다이어트 성공 후 거울을 봤는데 몸이 처지고 힘이 없어 보인다면? 체중 감량 과정에서 근손실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탄력 있는 몸을 유지하면서 감량하는 것이 핵심! 근손실을 막고 체형을 예쁘게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 체중 감량할 때 근손실이 생기는 이유 🏃♀️ 첫째, 무리한 저칼로리 식단 • 칼로리를 너무 적게 먹으면 근육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됨 • 단백질 섭취 부족 시 근육 유지가 어려움 ⏳ 둘째, 유산소 운동만 집중할 때 • 러닝, 사이클 등 유산소 운동만 하면 체중은 줄지만 근육도 함께 감소 • 근육량이 줄면 기초대사량도 낮아져 요요 가능성 증가 🥗 셋째, 단백질 & 영양소 섭취 부족 • 탄수화물과 지방을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근육 회복이 어려워짐 •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함 체중 감량을 하더라도 근육량을 유지해야 탄력 있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근손실 없이 탄력 있게 살 빼는 방법 🥩 첫째, 단백질 섭취 늘리기 • 근육을 유지하려면 체중 1kg당 1.2~1.5g 단백질 섭취 필수 (하루 기준) 📌 예를 들어, 체중 60kg인 경우 하루 72~90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이를 3끼로 나눠 섭취한다면, 한 끼당 약 24~30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됩니다. ✨ 닭가슴살, 생선, 두부, 달걀, 콩류 등 고단백 식품 챙기기 🏋️♂️ 둘째, 근력 운동 + 유산소 병행 • 주 23회 근력 운동(스쿼트, 런지, 데드리프트) 추가 • 근육량 유지하면서 지방만 태우기 위해 유산소는 30~40분 이하로 💧 셋째, 충분한 수분 섭취 • 탈수 상태가 되면 근육 분해가 촉진될 수 있음 • 하루 최소 2L 이상 물 섭취하기 3️⃣ 탄력 있는 몸을 만드는 운동 및 식단 루틴 🏋️ 근력 운동 루틴 (주 2~3회) • 스쿼트 15회 × 3세트 • 런지 15회 × 3세트 • 데드리프트 12회 × 3세트 • 플랭크 30초 × 3세트 🏃♀️ 유산소 운동 루틴 (주 2~3회) • 빠르게 걷기 30분 • 계단 오르기 20분 • 사이클 or 수영 30분 근력과 유산소가 적절히 밸런스를 맞춘 운동 루틴과 함께 식단도 함께 관리해야 겠죠? 🍽 식단 예시 (단백질 & 영양 균형 맞추기) 🍳 아침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보충 • 오트밀 50g + 무가당 요거트 100g + 견과류 10g • 삶은 계란 2개 or 스크램블 에그 • 블루베리 or 바나나 반 개 🥗 점심 – 단백질 & 탄수화물 균형 잡힌 식사 • 닭가슴살 120g + 퀴노아 또는 현미밥 100g • 아보카도 1/4개 + 브로콜리 100g • 올리브오일 1큰술 드레싱 추가 🍣 저녁 – 근육 회복을 위한 단백질 & 건강한 지방 • 연어구이 150g + 고구마 80g or 현미밥 100g •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등 채소 추가 • 올리브오일 1큰술 or 견과류 토핑 💡 추가 간식 (운동 후 or 허기가 질 때) • 단백질 쉐이크 (우유 or 두유 + 단백질 파우더) • 삶은 달걀 1~2개 + 견과류 한 줌 • 코티지치즈 or 그릭 요거트 + 블루베리 💪💪💪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지키면서 탄력 있는 감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단백질 섭취 + 근력 운동 + 균형 잡힌 식단을 실천해 건강하고 예쁜 몸을 만들어보세요! 🔥
geniet
아침 기본식단에 간식(견과류)
300g이 늘었어요. 어제 아침에 양념게장과 밥을 듬뿍 먹었던 게 원인이겠죠? 걷기 완전히 기본만 했고~ 식단은 챙길 때 조금은 괜찮겠지 하다가 예상과 빗나가면 기운이 빠져요😅 아침은 제일 만만한 기본식단으로 먹어요. 그대신 차지키소소는 없어서 샐러드에 있는 그릭요거트와 과일 야채를 올렸네요. 레몬물과 견과류, 샐러드! 미주라 토스트 2개 차렸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섞고 햄프씨드와 애사비드레싱 1T 뿌리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어제 엄마가 삶아주셨어) 방울토마토 오렌지 두부2개(이것밖에 안 남았답니다) 펼쳐놓고 가운데 팽이당근볶음과 양배추라페(어제 저녁에 만들었어요)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올리고 딸기 2개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답니다. 이거 만들면서 점심에 먹을 샐러드도 도시락으로 만들었어요. 샐러드 먹기 전에 샐러드에 있는 그릭요거트 미주라토스트에 바르고 양배추라페와 랖회 오렌지 하나씩 올리고 딸기도 올려 놓고 샐러드 먹기 시작했네요. 샐러드 맛있게 먹고 미주라 토스트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는 완료했는데~ 이거 먹고 준비해 나갔으면 정말 좋았을 것을... 오늘은 정말 꼼짝하기 싫어서 견과류통를 가지고 조금만 먹는다는 게 또 한통 다 먹었답니다. 견과류 먹으면서 TV 보거나 게임하는 게 너무 재밌거든요. 전 왜 이렇게 유혹에 약할까요? 하긴 유혹이라기보단 내가 판을 깔아놨으니 할 말은 없네요😅 그래서 밥 먹고 견과류 간식을 꽤 먹었고 속도 약간 더부룩합니다. 이로소 아무래도 점심은 안 먹는 게 나을 것 같아요. 도시락 안 갖고 나가야 될 것 같아요.😆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가게에서 견과류 샐러드 아메리카노
오늘은 12시 47분에 라떼랑 집에서 나왔답니다. 정말 급하게 가게 갔어요. 1시 2분 쯤 도착했네요.😅 출근하기 싫었는지 꼼지락거리다가 조금 늦었네요. 점심은 견과류와 집에서 싸온 도시락으로 만든 샐러드 그리고 뜨거운 아메리카노 1잔 마셨어요. 처음에는 견과류하고 물, 샐러드를 차렸네요. 견과류부터 물이랑 먹고~ 샐러드는 집에서 야채믹스 배추 당근 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팽이당근볶음 햄프씨드 그릭요거트에 저당딸기드레싱 1T 넣어서 가져와 가게에서 접시에 담고 가게에 있는 방울토마토와 냉동 블루베리 넣고 가져온 건자두2개 잘라넣고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샐러드 먹고 있는데 커피손님이 오셔서 손님꺼 음료하면서 나도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샷으로 만들어가지고 갖고왔답니다. 다 먹고 마그네슘까지 챙겨먹고 아메리카노 1잔 다 마셨더니 배가 부르네요. 아침을 좀 늦게 먹은 편인데 점심도 금방 먹긴 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