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클로렐라 가루 (유기농)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큐원 알룰로스로 달콤함 지켜
밀가루는 끊어도 설탕은 못 끊어요 설탕 대신 알룰로스로 죄책감도 덜고 혈당도 덜고. 마요네즈에 와사비 약간 알룰로스 아주 약간 넣어 와사비마요 소스 만들어 먹고요 마요네즈에 홀그레인머스터드 약간 알룰로스 아주 약간 넣어 허니머스터드소스처럼도 만들어 먹어요 알룰로스는 사랑입니다
요옹ㅇ
배추전
배추전 만들었어요 부침가루 묽게 만들고 배추 씻어서 줄기부분 칼등으로 두드려 기름두르고 부쳐서 간장 찍어 먹었네요
쉬림프
고구마스프
식사 겸 간식 대용으로 고구마스프를 만들어먹고 있어요 고구마 2~3 개를를 찐 후에 으깨주고 냄비에 버터를 큼지막하게 넣어준 후 녹이고 고구마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 양파가 있으면 양파 먼저 넣고 볶다가 고구마 넣어주면 좋은데 없으면 그냥 고구마만 넣어요 어느정도 볶아졌다고 보이면 물을 종이컵 1~1.5 컵 정도 넣고 끓을 때 까지 살살 저어줍니다 . 보글보글 끓으면 불 끄고 좀 식혀줍니다 . 식힌 후에 믹서로 가는 방법도 쓰시던데 전 귀찮아서그냥 식히기만 합니다 ㅎㅎ 조금 식힌 후에 숟가락으로 잘 저어준 후 다시 한번 끓이면서 집에 있는 치즈를 넣어주는데 최대한 가루형태로 넣거나 잘게 잘라서 넣어주면 잘 녹더라구요 이렇게 끓은 후 우유 1 컵과 소금 반큰술 정도 넣고 보글보글 끓어주면 완성됩니다 . 만들어 둔 후에 그릇에 옮겨 놓고 먹을 때 꺼내서 렌지에 데워 먹으면 먹기도 편하고 식사대용으로도 좋더라구요 만들기 약간 번거로워보이기도 하지만 해보면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최게바라
고구마 퓌레에 저장, 고구마 아이스크림
재료 : 고구마 1개, 우유, 설탕, 꿀(올리고당) 맛소금, 아몬드, 계피가루, 커피 원액 고구마로 할 수 있는 레시피는 무궁무진할 것 같아요. 낮은 칼로리로 소량만 섭취해도 든든하고 맛도 좋다 보니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아요. 달달한 고구마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에 도전합니다! 본래 아이스크림에는 계란, 향신료, 생크림 등을 넣고 크리미한 질감을 만드는데요. 저는 이 과정을 생략하고 간소화했어요. 고구마 1개는 푹 삶은 후 퓌레 와 크림 형태 2가지 타입 으로 만듭니다. (1) 고구마 퓌레 고구마 1/3을 으깨어 우유 1T, 설탕 1T, 맛소금 조금 넣고 섞으면 점성이 생기면서 농도가 진한 타입이 됩니다. (2) 고구마 크림 고구마 2/3를 깍둑썰기 한 후 우유 50mL, 설탕 0.5T, 꿀(올리고당) 0.5T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농도가 연한 타입이 됩니다. 밥공기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볼에 비닐 또는 랩을 깔고 고구마 퓌레를 안쪽 면에 눌러가며 바르듯이 얇게 붙입니다. (고구마 퓌레는 조금 남겨주세요) 나머지 공간을 고구마 크림으로 채워줍니다. 고구마 퓌레가 전체를 에워싼 형태가 되도록 남긴 퓌레로 윗면을 평평하게 채워주세요. 이렇게 하면 표면은 퓌레 로 단단하게 고정되고 속은 부드러운 크림 형태 가 됩니다. 비닐 또는 랩으로 윗면을 덮어주고 고무밴드로 고정시켜 주세요. 4시간 정도 냉동실에 넣어 얼립니다. 비닐을 통째로 빼내어 아이스크림을 접시에 담고 꿀 또는 올리고당을 뿌립니다. 계피가루를 상단면에 뿌리고 아몬드를 올린 후 커피 원액을 살짝 뿌리면 완성이에요! 커피 향과 계피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달달하고 부드러운 고구마가 조화로워요! 고구마 아이스크림은 꼬깔콘, 버터와플 과자, 식빵 토스트에 얹어 먹어도 맛있고, 커피, 시리얼, 견과류를 뿌려 먹어도 맛있어서 무한 생성되는 만개의 레시피가 가능하답니다!
skyjhj0407
나만의 고구마 레시피
저는 제일 좋아하는 고구마채전!! 만들어먹었어요 달달한 고구마에 기름까지 바삭하니 한없이 들어가는 맛이에요:) 얇게 채썬 후에 부침가루 살짝 묻혀주고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내면 되는 아주 쉬운 요리법이예요! 짭조름하게 소금 살짝 뿌려주면 더욱 맛있어요
diane0807
고구마치즈피자
고구마를 전자렌지에 돌린후 으깨요. 우유 조금, 소금 두꼬집 넣고 섞어요. 프라이팬 약불에 얇게 둘러 펴서 노릇노릇해지면 피자치즈를 넣고 적절히 포개서 좀 더 익혀요. 노밀가루에 첨가물 적지만 단짠 피자가 되욤. 맛았고 건강해요. 다들 건강한 다이어트 화팅요
unice486
단호박 파이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단호박 레시피는 단호박 파이입니다.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단호박파이는 '겉바속촉'의 정석이에요. 담백하고 고소해 단맛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에게 추천해요. 기호에 따라 휘핑크림, 견과류, 시나몬파우더 등을 올려 먹으면 좋아요. -재료(2인 기준) 밀가루(박력분) 200g, 버터 80g, 달걀노른자 1개, 소금 1/4큰술, 설탕 1/2큰술, 찬물 2큰술 달걀물 달걀노른자 1개, 우유 1큰술 호박 필링 찐 호박 400g, 생크림 150g, 우유 80g, 달걀 2개, 설탕 100g, 시나몬파우더 1작은술 -만드는 법 1. 밀가루, 소금, 설탕, 싹둑 썬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자르듯 섞는다. 2. 버터가 잘게 잘라지면 달걀노른자와 찬물을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 섞는다. 3. 완성된 반죽을 한 덩어리로 뭉쳐 냉장고에서 1시간 이상 휴지시킨다. 4. 찐 호박을 으깨어 나머지 재료와 함께 섞어 호박 필링을 만든다. 5. 휴지시킨 반죽을 밀대로 밀어 파이 틀 안에 붙이고 바닥에 포크로 구멍을 낸다. 6. ⑤에 만들어둔 호박 필링을 채운다. 7. 달걀노른자와 우유를 섞어 달걀물을 만들어 ⑥의 파이에 꼼꼼하게 바른다. 8.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50분간 구운 후 식혀 완성한다.
보이윤
단호박 떡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단호박 레시피는 단호박 떡입니다. -재료(2인 기준) 멥쌀가루(백설기용) 400g, 설탕·흑설탕 60g씩, 소금 1작은술, 익힌 단호박 130g, 생단호박 80g -만드는 법 1. 생단호박은 껍질을 벗긴 후 얇게 채 썬다. 2. 멥쌀가루에 소금과 익힌 단호박을 으깨 넣고 비비듯 반죽한 후 체에 2번 내린다. 3. ②에 설탕을 재빠르게 섞는다. 4. 찜기에 젖은 면포를 깔고 떡 틀을 올린 후 ③의 반을 담는다. 5. ④ 위에 채 썬 단호박의 2/3를 펼쳐 담고, 그 위에 흑설탕 2/3를 고루 뿌린다. 6. 나머지 반죽을 고르게 담고 윗면을 평평하게 한 다음, 남은 단호박과 흑설탕을 조심스레 올린다. 7. 냄비에 물을 끓인 후 김이 오르면 찜기를 넣고 중간 불에서 30~35분간 찐다. -TIP 우선 떡을 틀에 담은 후 틀을 조금씩 돌려가며 가장자리에 공간을 만들면 완성 후 떡을 분리하기 쉬워요. 떡이 익는 동안 흑설탕이 단호박에 스며들어 설기를 한층 부드럽고 달콤하게 만들어줘요 그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시아81
고구마라떼가 최고예요
저는 커피를 즐겨 마시지 않아요 그래서 카페에 가도 커피 외의 음료를 시키는 편이에요 집에서도 커피를 마시지 않기 때문에 대체 음료를 찾고 있는데 고구마로 만들 수 있는 고구마라떼가 최고예요 따뜻하게도 시원하게도 먹을 수 있고 우유까지 넣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용이 되기도 해요 시나몬가루를 뿌려주면 풍미도 살아나고 좋은 간식입니다
고구마피자맛있어
[고구마레시피] 다양하게 활용해보는 고구마 요리
다양하게 활용해보는 고구마 요리 제가 사랑하는 고구마! 대체로 구황작물을 좋아하는 제가 그 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게 고구마인데요. 그래서 여러가지로 활용해서 먹었답니다. 우선 기본은 군고구마 아니겠습니까?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고구마는 안에서 꿀이 뚝뚝~~ 껍질에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씻을 때부터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로 먹는 게 좋습니다. 아이는 싫어하니까 껍질 까서 주고 저는 껍질째로 먹어요. 김치랑 같이 먹으면 아삭한 식감 덕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와 김치의 조합은 더 말할 것도 없죠. 그리고 가장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고구마를 으깨서 샐러드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를 식빵에 올려서 먹으면 고구마샌드위치가 되구요. 고구마샌드위치 같은 건 작게 잘라서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고구마 펜네그라탕 으로도 만들어 먹었는데요. 고구마샐러드에 브로콜리를 준비합니다. 크림스프나 양송이스프는 시판 스프를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저는 직접 만든 양송이크림스프를 이용했어요. 그릇에 고구마샐러드를 깔아주고 위에 펜네를 삶아서 올려줘요. 그 위에 스프와 브로콜리를 올리구요. 치즈 깔고 오븐에 구워주면 끝! 저는 아이가 어렸을 때 반찬으로도 많이 활용 했어요. 물론 간식으로 먹어도 되구요. 어른용 다이어트식 으로도 좋습니다. 고구마 으깬 것 안에 치즈를 넣고 잘 감싸준 뒤에 팬에 살짝 구워주면 고구마치즈볼 이 되구요. 고구마샐러드를 빵가루에 굴려서(계란물없이 바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기름없이도 담백하고 바삭한 고구마야채고로캐 가 됩니다. 으깬 고구마나 고구마샐러드를 얇게 뜬 닭가슴살로 돌돌 잘 말아줍니다. 그리고 빵가루에 굴린 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닭가슴살고구마롤 이 돼요. 고구마돈까스 같은 느낌으로 아이들 밥반찬에 딱이구요. 소스에 찍어먹으면 어른들 술안주나 간식으로도 좋아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기름을 거의 안쓰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도 추천할만 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지만, 요래조래 활용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특히 고구마샐러드는 좀 빡빡한 제형으로 만들어놓으면 고로캐나 롤로 만들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진짜 많이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꿀빛
고소하고 담백한 고구마빵 레시피
제가 빵을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서 고구마 베이스 빵을 함 만들어 봤지요. 재료는 삶은 고구마 2개, 찹쌀가루 5큰술, 설탕 2큰술, 우유 이렇게 있으면 돼요. 재료 다 넣고 삶은 고구마 으깨서 넣으세요. 우유는 반죽이 뭉쳐질 정도로 적당량 넣으면 되고요. 그리고 에어프라이 180도 15분이면 돼요. 그럼 고소하고 담백한 고구마빵 완성이에요.
멍청이2
고구마 토스트 : 칼로리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재료 고구마 2, 식빵 4, 올리브오일, 우유, 맛소금 마요네즈, 꿀(올리고당), 계피가루(시나몬) 견과류(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계란 노른자 1, 사과 1/2, 모짜렐라 치즈 고구마는 100g당 128kcal로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려서 다채로운 레시피가 가능해요. 오늘은 고구마 퓨레를 얹은 바람개비 토스트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퓨레는 식재료를 익혀서 으깬 형태를 의미합니다. 고구마 2개는 푹 삶아서 수분이 촉촉한 상태에서 곱게 으깨주세요. 마요네즈 2T, 꿀(올리고당) 2T, 우유 2T를 넣어 섞으면 고구마 퓨레 완성이에요. 이 상태에서 식빵에 잼처럼 얹어 먹어도 무척 맛있어요^^ 조금은 특별하게 식빵을 바람개비 모양으로 만들어 볼게요! 저희 집은 4인 가족이라 사각형 모양의 식빵 4개를 준비했어요. 사진처럼 식빵 가장자리 부분 4군데를 가위로 잘라주세요. 윗부분이 둥근 모양의 식빵은 둥근 부분을 잘라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식빵 4개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뒤 고구마 퓨레를 바르듯이 얹어주세요. 가운데는 많이, 가장자리로 갈수록 얇게 바르는 게 좋아요. 식빵의 가장자리 옆면이 위를 보이게 접어서 빵 사이로 끼워 주세요. 이때 빵이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고구마 퓨레의 점성을 이용해 고정시켜주세요. 이제 바람개비 모양 중심에 4가지 토핑을 얹을 거에요! Ver.1 견과류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를 듬뿍 올린 후 꿀(올리고당)을 살짝 뿌려주세요. (견과류는 기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Ver.2 계란 노른자 계란 흰자를 넣으면 흘러넘치므로 계란 노른자 1개만 사용할게요. 계란 노른자 1개를 넣고 포크로 두어 번 콕콕 찌른 후 맛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Ver.3 모짜렐라 치즈 모짜렐라 치즈를 솔솔 뿌려주세요. Ver.4 사과 사과 1/2은 채를 썬 후 미리 설탕에 살짝 절여주세요. 도마에 1조각씩 길게 겹쳐서 나열한 사과를 돌돌 말아주면 장미꽃 모양이 됩니다. 사과차로 마셔도 좋지만 저는 토핑에 사용할게요! 토스트 가운데에 꽂으면 고구마에 사과 꽃이 피었어요! 오븐에 토스트 메뉴로 조리하면 완성이에요! 고구마가 노랗게 익었고 달달한 고구마 향이 온 집안에 퍼집니다. 4가지 버전 바람개비 토스트는 4명이서 각자 1개씩 먼저 고른 사람이 임자에요! 바람개비 날개를 하나씩 톡톡 부러뜨려 가며 먹는 재미가 있어요^^ 날개 부분은 바삭해서 고구마 비스킷 먹는 느낌이에요. 가운데 4가지 토핑 부분은 부드럽고 촉촉한 고구마가 토핑과 잘 어울려요. 사과꽃과 견과류 토스트에는 먹기 전에 계피가루(시나몬)를 솔솔 뿌려줍니다. 은은한 계피 향과 바삭한 식감의 고소한 견과류,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은 담백한 계란 노른자, 진한 풍미의 쭉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 꽃잎 한 겹씩 토스트에 얹어 먹는 상큼하고 아삭한 식감의 사과 달달한 고구마와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의 완성입니다. 고구마와 저칼로리 식재료를 사용한 바람개비 토스트를 먹고 나면 칼로리도 바람과 함께 사라집니다^^
조인순
고구마 한끼 레시피
고구마는 쪄먹고 구워먹고 해도 맛나지만! 고구마 튀김도 맛나지요. 고구마 튀김 반죽에 튀김가루에 카레가루랑 각얼음 넣고 고구마 튀김을 하면 맛도 좋고 튀김이 빠삭빠삭 하더라구요~~ 튀김가루에 카레향도 살짝쿵 나믄서 짱 맛나요^^ 휴일에 짱! 좋아요~~
우천이해우
고구마치즈전
요리를 못하는제가 무심코 본 고구마전에 도전해봅니다. 워낙 간단하고 나같은 초보도 쉽게 따라할수있어 해봤어요 지니어트 헉!!하는금손들이 많아 그분들을 견줄마음1도없이 쉽게올립니다 나보자고ㅋ 1. 고구마 깨끗이 씻어 채로썰은뒤 물에 고구마전분을 씻어냅니다. 2. 씻은고구마에 부침가루와 소금을 조금 넣고 넓게펴 부쳐줍니다. 3. 한쪽이 다익으면 고구마반쪽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줍니다. 4. 반쪽에 뿌린모짜렐라는 나머지반쪽으로 덮어줍니다. 5. 양쪽을 노릇노릇 부쳐 뒤집어준다음 접시에 담아 잘라 먹으면 됩니다 처음해보는 고구마전 스스로 칭찬해봅니다:)
코로세움
야식
간단하게 돼지볶음양념장에 김가루넣고 야식합니다 참지못했네요ㅜㅜ
코로세움
고구마 부침
우리 엄마가 예전에 고구마 많이 부쳐주셔서~~ 저도 명절이나 제사때 꼭 해서 먹어요~ 고소하고 달달하고 맛있어요 1. 고구마 껍질벗기고 0.5센티 두께로 자르기 2. 물. 밀가루.소금. 설탕 조금 넣고 걸쭉하게 저어서 반죽하기 3. 1과 2를 섞고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부치기
마음그릇
생애최초
내생에 첫 작품입니다 바로 석박지ㅋㅋ 유튜브 보고 또보며 만들었어요 갑자기 생긴 무를 보고 어제 식당서 먹었던 석박지 생각이나서 급 만들었는데 만들면서 열번은 후회했어요 넘 힘들다~~~ 몇시간 걸쳐 만들었어요 손이 이렇게 쓰라린건가요? 고춧가루가 맵더니 손에서 불나요ㅜㅜ
쉬림프
저의 고구마 레시피는 고구마샐러드 샌드위치
고구마의 계절 고구마로 간단하게 샐러드 만들어서 호밀식빵. 모닝빵. 통밀빵등에 넣어 한끼식사 대용 으로 자주 먹습니다 삶은 고구마를 으깨서 잘게부순 견과류와 섞어놓습니다 캐슈너츠 아몬드가루를 넣고 잇츠베러 마요소스 그리고 요거트를 조금넣어 샐러드를 만들어 놓습니다 각종빵에 넣어 샌드위치로 커피한잔과 함께 한끼식사 대용으로 좋아요
산곡동미녀삼총사
달달하고 포근한 고구마그라탕 :)
저는 겨울에 고구마그라탕을 자주 해서 먹습니다. 특히 맛없는 고구마 당첨되었을 때 주로 해먹는데요 ㅎㅎ 맛없는 고구마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기도합니다! 요리방법은요, ①고구마를 삶아서 으깬다. ②맛을 보고 취향껏 꿀을 넣는다. 아몬드나 호두를 으깨 넣어도 좋아요 :) ③팬에 크림소스를 만든다. (버터7g,밀가루7g,우유180ml,소금간) ④크림화 된 소스를 으깬 고구마 위에 뿌린다. ⑤그 위에 치즈를 올려서 전자렌지 돌린다. ⑥맛있게 먹는다>_<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추운겨울에 포근하고 따뜻한 고구마 요리 만들면서 힐링하고 속도 채우고, 아주 좋아요 ♥
매화나무
[고구마레시피] 고구마무스샐러드
재 료 준 비 고구마 3 개 , 마요네즈2T , 꿀1T 견과류2T , 건과일1T 파슬리가루 ( 생략가능 ) T = 밥숟가락개량 1 고구마는 먼저 익혀주세요. (오븐, 에어프라이어 기타등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시간 절약을 위해서 물에 삶아줬어요. 2 고구마가 다 익었다면 껍찔을 벗겨서 고구마를 그릇에 담아 주신 뒤, 포크나 메셔등을 이용해서 고루고루 으깨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고구마 3개를 사용했어요. 3 그리고 고구마샐러드 만들때 함께 넣어줄 견과류와 건과일을 준비해주었습니다. 양은 크게 상관없으나 너무 많은 양은 주객이 전도될수 있으니 견과류 두숟가락 + 건과일 두숟가락 정도면 될것 같아요. 저는 피칸과 건크랜베리를 준비해봤어요. (건포도, 아몬드등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재료를 꺼내주세요 ㅎ) 4 으깨 놓은 고구마에 잘라둔 건과일+견과류와 함께 마요네즈2숟가락, 꿀1숟가락 추가해줬습니다. 이때 마요네즈 대신, 우유나 요거트로 대체해주셔도 좋습니다 아! 물론 섞어서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5 고루고루 섞어주신 뒤, 농도를 봐가면서 마요네즈를 가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대로 드시면 고구마샐러드가 되는거고 이제 식빵 사이에 스프레드 형식으로 올려서 드시면 고구마샌드위치까지 손쉽게 만들어 지는거랍니다!
석유
고구마오트밀쿠키
유투브에서 본 고구마오트밀빵레시피를 내맘대로 편하게 쿠키로 변경^^ 찐고구마,오트밀가루,우유,달걀,알룰로스를 마구마구 섞어섞어 한입크기로 납작하게 덜어서 에프에 돌려주면 끝^^
별사탕향기
고구마 치즈 튀김 레시피~
고구마 치즈 튀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먼저, 고구마를 껍질을 벗긴 후 1cm 두께의 동그란 조각으로 자릅니다. 그런 다음, 각 고구마 조각에 슬라이스 치즈를 덮어줍니다. 고구마와 치즈를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묻혀주세요. 깊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구마 치즈 튀김을 170도에서 3~4분 동안 튀겨내면 끝입니다. 고구마의 달콤함과 치즈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금강송이
고구마를 활용한 저칼로리 간식. 한끼 식사로도 충분
고구마는 gi지수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활용되죠. 생고구마-삶은 고구마- 군고구마 순으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달달한 꿀고구마를 이용한 간식 두 가지 소개합니다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편한데,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칼로리도 낮은 메뉴죠. 첫번째는 경단 간단합니다. 찐고구마를 으깨요 우유를 조금 섞기만 하면 됩니다 오트밀우유나 아몬드브리즈를 사용하면 더 칼로리가 낮아지면서 고소함은 올라가겠죠 요거트를 이용하면 새콤달콤합니다. 달달함이 필요하시면 아가베시럽이나 흑당시럽을 조금 넣으셔도 됩니다. 그렇게 섞은 고구마를 동그랗게 만들어요 그리고 고물에 살살 굴려줍니다 고물은 대추 채썬 것, 견과류를 으깬 것, 콩가루, 코코아가루 순서로 한겁니다. 집에 있는 뭘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극강의 맛은 카스테라죠. 하지만 다이어터인 당신에겐 견과류나 콩가루, 통깨를 추천합니다 빵순이라먄 도전해보는 고구마케잌. 경단을 만든 것과 똑같은 필러입니다. 아몬드빵을 구워 고구마 필러를 바르고 맨 위에 코커아가루를 뿌려서 홀케이크를 만들었네요 아몬드빵은 아몬드가루와 달걀하나를 믹스해 전자렌지에 6분 돌리면 됩니다.
구라72
🍠고구마 한박스로 다양하게 해먹은 7가지 고구마요리!
혼자 사는데 다이어트 하겠다고 고구마 한박스 사서 주구장창 고구마 요리를 해먹었었어요...^^ㅋㅋ 달고 맛있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로 만든!! 맛있는 레시피 보러가십다욧~~!!!😆✨️ ✔ 고구마 스프 재료: 고구마, 우유나 생크림, 소금, 요거트 약간 삶은 고구마에 원하는 농도만큼 우유나 생크림 넣어서 갈아준 다음 소금으로 살짝 간 맞춰서 끓여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요리로, 아침으로 먹기 좋아요. 위에 데코용으로 요거트, 파슬리, 크루통 뿌려주면❤ ✔ 고구마 피자 재료: 고구마, 달걀, 피자치즈, 토마토소스, 콘옥수수, 양파, 파프리카 등(냉파재료 모두👌) 얇게 채썬 고구마, 양파에 달걀 넣고 소금 약간 뿌려서 후라이팬에 볶아주다가 고구마가 어느정도 익으면 종이호일에 얇게 깔아주고 토마토소스-토핑-피자치즈 순서대로 뿌린 다음에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치즈가 녹을 때까지 조리해주면 끝!😊👍 이건 전에 백종원 아저씨가 방송에서 했던 고구마 피자 비슷하게 따라 해먹은 건데 너무 맛있고 속도 편해서 부모님도 완전 강추하셨어요 :-) ✔ 고구마 크로켓 재료: 고구마, 피자치즈, 소금, 빵가루, 파슬리 삶은 고구마 으깨서 적당히 반죽 떼내서 속안에 피자치즈 넣고 통통한 모양으로 빚어준 다음에 파슬리랑 빵가루 섞은거에 겉면 굴려주고, 에프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면 노릇노릇 겉바속촉한 크로켓 완성!!! 핑거푸드로 하나씩 집어서 먹으면 달달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무쓰속에 들은 고소한 치즈가 너무 맛있어요!!💕 ✔ 고구마 베이컨 말이 재료: 고구마, 베이커, 파슬리 이건 하도 고구마만 먹으니깐 질려서 뭔가 단짠 조합으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 삻아서 베이컨에 맞게 적당히 뭉쳐 준 다음에 베이컨 둘러서 에프로 베이컨 익을 정도만 구워주면 돼요. ⚠️ 주의할 점은 🥓 말린 끝부분이 밑으로 가도록 해서 구워줘야지 베이컨이 잘 안풀리니 그것만 주의해주세요!! 위에 파슬리 솔솔 뿌려주면 뽀대나는 요리~!! 술안주로도 좋더라고요....ㅋㅋ 다이어트 할 때도 한잔해! 🍺 🍻 😆 ✔ 고구마칩 재료: 고구마 채칼로 고구마 얇게 썰어준 다음에 물에 담궈주세요. 그럼 전분기가 살짝 빠지거든요. 그 다음에 키친타올로 물기 제거하고 에프에서 노릇노릇 빠삭콰삭 해질 때까지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구워주면 돼요~! 이건 계속 상태 봐가면서 구워줘서 정확한 시간은 모르게쒀요...ㅋㅋ😅 이거 만들다가 채칼로 손도 다쳤는데...😭 그거 잊고 또 만들 정도로 정말 맛있어요!!!!! 과자가 필요 없을 정도로 너무 맛있고, 건강한 간식! ✔ 고구마쿠키 재료: 고구마, 견과류 고구마로 다이어트 하다가 쿠키가 먹고 싶어서.. 고구마로 대충 만들어본 고구마 쿠키!! 🍪 너무 건강한 맛이긴 한데 그래도 나름 입터지는 건 막아준 녀석이예요...ㅋㅋ 고구마 삶아서 견과류 잘게 빻은거랑 섞어서 반죽해준 다음에 에프에서 살짝 구워주면 돼요. 데코로 아몬드 하나씩 박아줘도 이쁘고요~~!! 전 너무 오래 구워서 살짝 태워먹었네요....😢 ✔ 허니버터고구마 재료: 고구마, 버터, 꿀, 피자치즈, 파슬리 아웃백 가면 항상 사이드는 요걸로 먹었었는데...ㅋㅋ 고구마 먼저 에프에 구워주고 잘 익었으면 반갈해서 버터, 꿀, 피자치즈 약간 뿌려서 조금만 기다리면 열기로 싸악 녹아서 맛있는 허니버터고구마 완성 :-) 파슬리 솔솔이면 아웃백 부럽지않쥬~!! 🍯 🧈 🍠 요거 이외에도 진짜 다양하게 먹은 고구마 요리!!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고구마 요리 해서 먹으면 든든한데 맛까지도 좋아서 다이어트 ssap 가능 :-) 다들 맛있는 고구마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선물같은하루
허니버터 고구마 레시피
에어프라이어로 허니버터 고구마 만드는 레시피 입니다. 1. 세척한 고구마 200도 온도로 30분 돌리기 2. 고구마 가운데 다 자르지 말고 2/3 만큼 자르기 3. 벌려서 버터 3조각, 꿀, 치즈, 파슬리가루 넣기 4. 180도 온도로 5분 더 돌리기 그냥 쪄먹어도 맛있는 고구마지만 몇가지 곁들여서 구워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purepkb
고구마로 만드는 다이어트 고구마빵
다이어트 할 때는 빵 끊어야 하는 건 다들 아시죠? 하지만 빵순이는 빵이 너무 먹고 싶어요. 밀가루 안 넣은 고구마빵은 저한테 끈 도움이 되었는데요. 고구마를 익혀서 포크로 마구 으깨준다음, 계란 노른자를 넣어주세요. 흰자로는 머랭 만들기! 다이어터는 기계 안 쓰고 직접 만들면 팔 운동으로 이득! 머랭과 고구마를 섞어준다음 전자레인지에 랩 씌워서 돌리면 끝입니다. 포만감 최고에요
해쭈주
고구마 카레 맛있어요.
카레는 남녀노소, 어른아이 가릴것 없이 다 좋아하죠. 시중에 카레를 만들 수 있는 분말이나, 알갱이 형태의 카레가루가 나와 있구요. 고구마와 야채만 준비해서,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취향대로 카레에 넣을 재료는 준비하면 됩니다. 주로 채소를 좋아하는 저는 당근, 양파도 많이 추가 합니다. 고기 좋아하는 가족들을 위해, 당연히 고기도 넣지요. 이렇게 고구마 카레를 만들면 정말 맛이 있습니다. 온 가족의 건강한 한 끼로 제격 입니다.
고래사
[맛있는 고구마레시피] 🌼고구마치즈 고로케
[맛있는 고구마레시피] 🌼고구마치즈 고로케 💛고구마를 최상으로 맛있게 그렇지만 간단히 건강하게 맛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미리 삶아 저장해둔 고구마와 모짜렐라치즈의 만남이에요. 재료: 찐고구마 모짜렐라치즈 양파 우유 양념: 소금 후추 0칼로리스테비아 소스: 매콤한 아라비아따 파스타소스 디저트: 파인애플 커피 부드러워야해서 고구마 껍질을 까고 잘라서 칼로 눌어 으깼어요.(기구사용하면 편하죠) 고구마만 들어가면 뻑뻑하고 목막혀서 양파 한개 다져 넣어요. 소금 후추 0칼로리스테비아 적당히 넣고 농도조잘을 위해 우유도 넣어 반죽해요. 반죽에 밀가루 대신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요. 치즈까지 넣은 반죽을 동그랗게 납작하게 만들어 오븐에 구워 줍니다. 그냥도 달고 부드럽고 고소한데요!!! 한가지 맛을 더해요. 치즈가 들어가면 파스타소스가 찰떡이지요? 면안먹으려고 파스타를 잘 안먹는데 이때다 소스로 같이 먹어요. 찰떡 궁합입니다. 무슨맛일까요? 고구마피자 맛이 되겠지요😊 오븐 띠링 완성^^ 얌전하게 고구마치즈고로케가 되었네요. 파인애플 커피까지 달달하게 잘 먹었어요^^
레몬그린
[고구마 레시피] 불금에 도미노피자 대신, “떠먹는 고구마 피자”!!!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큰 공을 세우고 있는 “고구마” 이런 고구마는 가을인 요즘 제철 이죠! 요새는 비닐하우스 재배로 철이 없어지긴 했지만 보통 봄에 모종을 심고 가을에 재배를 한답니다. 고구마 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자라고, 재배시 손이 많이 가지 않고, 수확량이 좋은 농작물 이랍니다. 고구마가 왜 다이어터들에게 인기 만점 일까요? ✔️ 찐고구마는 100g 당 138kcal ✔️ 구운고구마 100g 당 151kcal ✔️ 말린고구마 100g 당 350kcal 칼로리가 낮은편이에요. ( # 말린고구마는 빼구요 ) 또한, - 비타민 c가 함유되, 피로회복에 도움 - 식이섬유질이 많아, 성인병인 동맥경화 예방 -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 미용간식으로 가능 ( 찐고구마와 구운고구마만 해당해요 ) - 식이 섬유질이 많아, 장내유익균 증가로 변비 개선 참 다재다능란 친구 랍니다. 그럼 오늘같은 불금에 !!! 영양도 챙기며, 다이어터들도 먹을 수 있는 “떠먹는 고구마 피자” 를 소개할게요. 재료 : 고구마 중간크기2개, 알룰로스(꿀로 대체 가능), 양파, 버섯, 닭가슴살 소세지(그냥 소세지 가능), 옥수수(선택), 토마토 소스 or 저칼로리 케찹,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파슬리가루 1. 먼저 찐 고구마를 준비해주세요. 2. 익은 고구마를 접시에 넣고 으깨 줍니다. 3. 오븐에 들어갈 접시에 고구마를 평평하게 깔아줍니다. 4. 위에 알룰로스를 살짝 둘러줍니다. 5. 피자에 올린 토핑을 손질해줍니다. (양파, 버섯, 닭가슴살 소세지를 잘게 잘라줍니다) 6. 옥수수알을 준비해줍니다. 7. 평탄화 작업을 해놓은 고구마 위에 케찹을 발라줍니다. 8. 다듬은 재료(양파, 버섯, 소세지, 옥수수)를 고루고루 펼쳐서 올려줍니다. 9.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넣고, 그위에 체다치즈를 잘라 올려줍니다. 10.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기에 180도 20분정도 돌려줍니다. 11. 먹기전 파슬리가 있으시면 뿌려주세요. 짠 !!! 완성~~ 저는 아점으로, 탄산수에 콤부차랑 같이 먹었어요. 밀가루가 안들어가 더부룩함도 없고, 고구마의 달달함과 치즈의 고소함이~~~ 아침부터 기분을 UP 시켜 주네요^^ 오늘같은 불금에, 가족들과 도미노 피자대신 밀가루 없어 소화도 잘되는!!! 달달한 고구마피자 어떠세요? 끝으로 이런 매력만점 고구마!!! 어떻게 보관 해야될까요? 저도 최근에 한박스를 샀는데요, 예전에 잘못보관해서 썩었던 기억이 있어요. -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 - 통기가 잘되는 곳 - 12-15도 가량의 서늘한 곳 이 세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곳 에서 보관하시면 오래 드실수 있답니다. 절대 냉장고는 넣으시면 아니됩니다 😭
도낑이
달콤한 고구마전으로 한끼 먹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고구마가 너무 맛있네요. 사실 다이어트할 때는 그냥 쪄서 꿀고구마로 먹는데요. 특별하게 고구마로 전을 부쳐 먹는 걸 좋아해요. 사실 모든 전요리는 다 맛있잖아요. 고구마 또한 얇게 썰어 최소한의 부침가루를 묻혀 올리브유 넣고 부치면 정말 꿀맛입니다. 여기에 우유랑 같이 먹어요.
공블리임
고구마튀김과 떡볶이
고구마를 썰어서 튀김가루에 맥주넣고 얼음넣고 물을 넣은다음 섞다가 고구마를 넣은후 튀김기에 식용유를 넣고 튀김옷이 입힌 고구마를 튀김기에 넣어 노릇하게 튀기면 고구마튀김이 완성됩니다 도중에 떡볶이와 다른튀김을 넣으면 하루의 특식이 완성됩니다
ZGMF
고구마 파이 만들어봤어요
고구마는 보통 쪄먹거나 구워 먹고나 하는게 대부분이었어요. 다른 방법이 어떤게 있나 생각해 보다가 고구마 파이를 만들었어요. 고구마를 필링으로 쓰는게 아니라 파이쉘로 사용해서 그 안에 살짝 달달한 걸 넣어서 만들었어요. 모양도 예쁘고 파이지를 사용하지 않아서 버터나 설탕, 밀가루가 덜 들어갔어요. 그리고 필링을 시판하는 쨈도 사용해보고 요즘 많이 나오는 홍시도 사용했어요. 거기에 견과류 토핑도 해서 식감을 더해줬어요. 레시피 소개할께요. 1. 고구마는 으깰거라서 찜기에 쪄줬어요 2. 껍질을 까서 으깨줍니다. 따뜻할 때 으깨줘야 잘 되는 건 아시죠~~ 3. 파이지로 쓰려면 좀 단단히 만들어줘야 해서 밀가루 2숟가락과 우유 약간, 소금 약간 넣어줬어요. 4. 뭉치도록 반죽해 주세요. 5. 쨈과 홍시 그리고 견과류를 잘게 해서 준비해 주세요. 6. 고구마반죽을 쉘처럼 만들어서 중간을 눌러서 공간을 만든 다음 필링을 넣어주세요. 잼과 홍시를 조금씩 넣어줬어요. 그리고 그 위에 견과류 토핑해 주세요~ 7. 계란 노른자를 풀ㄹ어서 파이 윗쪽에 발라주면 파이가 색이 먹음직스럽게 예뻐져요~ 8. 예열한 오븐에 파이를 넣어서 구워주세요. 175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줬어요. 9.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고구마 파이 완성입니다~~
미여니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