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 다이어트 포케 > 샐러디의 균형잡힌 탄단지!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할때도 배달음식을 먹게 되는데 자주 먹는 편은 아니에요 다이어트 할때는 자주 먹게 되는 음식들이 보통 닭가슴살, 단백질쉐이크, 양배추, 토마토 등등의 채소와 단백질, 식이섬유등의 채소와 과일이다보니 미리 준비해서 그때그때 먹고 있어요 그래도 어쩔수 없이 당장 없을때는 값이 좀 나가더라구 배달음식을 먹게 되는데요 그럴때 먹는건 샐러디의 탄단지를 좋아합니다. 탄단지라고 하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적절하게 먹을수 있도록 해서 나오는데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높이고 지방을 어느정도 균형이 맞춰서 나오다 보니 제 입맛에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배달음식을 먹게 될때는 웬만하면 실패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 샐러디의 탄단지를 시켜 먹고 있답니다^^ ☞탄단지 추천이유 탄단지처럼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이 균형적으로 맞춰진 한끼 식사로 적합하기 때문에 좋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사람들이 많이 추천해줬던 메뉴이기도 합니다. 거의 실패? 할일 없는 무난한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우리몸의 필수 영양소 잖아요. 당떨어진다 라고 할때 필요한 힘을 내게 도와주는 힘! 탄수화물!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면 기력이 떨어질수밖에 없고 단백질은 우리몸의 근육을 구성하고 면역기능을 담당하기에 너무나 중요하고 탄단지중 단백질의 비중에 더 신경 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지방을 그저 안좋게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과하면 좋지 않지만 지방도 몸에 필요합니다. 뇌와 신경세포의 구성을 담당하고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갖고 있죠. 포화지방과 달리 불포화지방은 몸에 좋기에 올리브유나 등푸른생선등의 섭취로, 또 오메가3, 오메가6의 영양제를 통해서도 영양분을 섭취하고 있는 이유가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하루견과 같이 매일 적정량의 견과류를 먹어주면 머리에도 좋은 지방을 섭취할수가 있어요. ☞ 탄단지 칼로리 열량 371kcal 탄수화물 34.7g 당류 15.1g 단백질 17.8g 지방 19.6g 포화지방 2.8g 나트륨 365mg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탄수화물이 단백질과 지방보다는 더 포함이 되어 있구요 전체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어요. 다이어트 할때 극단적으로 하면 영양불균형이 일어나서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되는데 이렇게 영양균형이 고르게 되어 있는 다이어트 샐러드를 먹으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에 좋습니다. 식단과 함께 근력과 유산소를 병행한다면 더욱 보기좋은 몸이 되니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치노카푸
다이어트 포케 닭가슴올리브치즈토마토양상추땅콩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다이어트 포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뭐... 닭가슴살과 올리브 견과류 땅콩도 넣고 치즈도 넣고 거기다 토마토도 넣은 후 양상추도 잘게 다져 넣어서 같이 먹어요 가벼우면서도 든든해서 한끼 식사로 맛도 좋고 이거저거 있는 거 넣어 먹으니 좋은 거 같아요
피코
살빠지는 습관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기: 일상에서 자주 일어나서 몸을 움직이고, 짧은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 하루 세 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먹어서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유지합니다. 과일, 채소, 전곡류, 단백질, 건강한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이 좋습니다. ▶음식 조리법: 튀기지 않고, 쪄 먹거나, 굽거나, 찌는 등의 건강한 조리법을 사용합니다. ▶정기적인 운동: 하루 최소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예: 걷기, 조깅, 수영)을 하고, 주 2-3회 정도의 근력 운동을 실시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나 활동을 찾습니다. ▶충분한 수면: 일정한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고, 하루에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간식 관리: 과자나 초콜릿 대신, 건강한 간식(예: 견과류, 샐러드, 과일)을 선택합니다. ▶물 섭취: 하루에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여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신체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합니다.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당류 섭취 줄이기: 지방이 많은 고기나 버터, 가공식품 등의 섭취를 줄입니다. ▶알코올 섭취 제한: 알코올 섭취를 줄여서 빈 칼로리 섭취를 감소시킵니다. ---------------------------------------------------- 살빠지는 습관으로 건강한 체중과 건강을 유지해보자구요 ^^
젴톨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콩나물해장국
동작치료수업 마치고 같이 수업 듣는 언니랑 서울대병원 직원 식당에서 콩나물해장국 먹었어요. 오늘 샐러드는 푸실리 파스타라 한접시만 조금 가져왔답니다. 아무래도 케찹에 무쳐진 거 같아서 많이 먹을 순 없고 맛은 봐야겠더라고요. 새콤달콤한 게 맛이 있었는데 그래서 더 먹진 않았답니다. 견과류(내가 가지고 다니는것) 잡곡밥 콩나물해상국(건더기는 콩나물 김치 달걀 김) 계란장조림 감자채볶음 다시마쌈+초고추장 깍두기 푸실리샐러드로 구성 됐어요. 밥을 조금만 덜어 달랬더니 정말 조금만 덜어주셔서 제법 많았답니다. 밥은 두 숟갈 정도 남겼네요. 그리곤 다 먹었어요. 달걀도 반개 더 얻어와서 언니 줬거든요. 언니는 돌솥비빔밥 먹어서 그쪽은 반찬이 덜 있었거든요. 콩나물 해장국은 국물은 거의 안 먹고 건더기만 먹었는데 많지는 않았답니다. 가격대비 맛은 있었지만 건더기가 조금 아쉬웠네요. 오늘은 양배추샐러드가 없어서 샐러드 두 접시 갖고 와서 먼저 먹는 걸 못해서 좀 아쉬운 식단이었어요. 야채부터 먹고 먹어야 되는데 말이죠. 그대신 견과류는 먼저 먹고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살은 빠지는데 머리카락이 푸석? 다이어터의 모발 건강 관리법
다이어트를 하면서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지고 힘이 없어진 경험이 있나요? 급격한 체중 감량이나 영양 불균형은 모발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Freepik 다이어트 중 머릿결이 나빠지는 원인 1️⃣ 단백질 부족 머리카락의 주성분은 케라틴(단백질)입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나 극단적인 식단 조절을 하면 단백질 섭취가 줄어 모발이 가늘어지고 푸석해질 수 있어요. 🥚 단백질 보충 닭가슴살, 달걀, 두부, 콩, 생선 등 고단백 식품 2️⃣ 필수 지방산 부족 지방을 무조건 줄이는 저지방 다이어트는 모발 건강에 필수적인 오메가-3와 같은 지방산이 부족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이 부족하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 건강한 지방 섭취 견과류(호두, 아몬드), 연어,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등 3️⃣ 철분 & 아연 부족 철분과 아연은 혈액 순환과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철분이 부족해지면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머리카락이 푸석해지고 빠질 수도 있어요. 🥩 철분 보충 소고기, 시금치, 해산물, 굴, 계란노른자 등 4️⃣ 비타민 B군 & 바이오틴 부족 비타민 B군(특히 비오틴)은 모발 성장과 건강을 유지하는 핵심 영양소이고,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을 너무 제한하면 비타민 B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 비타민 B 섭취 고구마, 견과류, 달걀, 귀리, 버섯, 바나나 등 5️⃣ 수분 부족 다이어트 중에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머릿결이 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커피, 차,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오히려 탈수를 유발할 수 있어요. 🥒 수분 함량 높은 음식 오이, 수박, 샐러리 등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 & 채소 섭취 머릿결을 지키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 균형 잡힌 식단 유지하기 • 단백질,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포함한 식단을 유지 🍽️ 극단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피하기 • 하루 1,200kcal 이하의 극단적인 칼로리 제한은 모발 건강을 해칠 수 있음 💊 영양 보충제 활용하기 • 모발 건강을 위해 비오틴, 철분, 오메가-3 보충제 고려 🛁 두피 & 모발 관리하기 • 너무 많은 샴푸 사용 줄이기 • 헤어오일 & 트리트먼트 사용하여 모발 보습 유지 • 고온의 헤어드라이기 & 스타일링 기구 사용 줄이기 🪮🪮🪮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려면 영양 균형을 맞추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보다 지속 가능한 건강한 다이어트가 모발 건강에도 좋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 대신 몸과 머릿결 모두 건강하게 유지하는 다이어트를 실천해보세요! 😊
geniet
노화를 잡아주는🍅🥚토ㆍ알시금치볶음과 병아리콩 🐤
대파와 마늘로 파기름 향 내어 오리알 풀어 스크램블과 토마토퓨레 넣어서 올리브오일 볶다가 시금치 살짝 익혀서병아리콩 귀리 삶아서 준 비 합니다. 단짠단짠의 맛이 일품인 대저 토마토 함께 넣어서 짭짤한 맛이 더해져서 맛 과 영양을 줍니다. 호두와 파슬리 가루 살살 뿌려줍니다. 🥚항산화작용을 해 피부와 몸의 피로 회복과 노화를 억제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해 달걀보다 스크램 블을 하니 더 부드럽고 촉촉하네요. 🥬시금치 뼈 건강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고 루테인과 제아잔틴 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토마토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UP! 철분 흡수기 훨씬 잘 돼요! 👉시금치+오리알+견과류+올리브오일 의 조합은 지용성 비타민이 많아서 기름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답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어요.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 포케] 파리바게트 대두와 연어 포케 추천합니다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 [다이어트 포케] 파리바게트 대두와 연어 포케 맛있어요 ✅ 자주가는 곳이어서 대두와 연어 포케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대두 등의 견과류와 각종 과일 및 연어 첨가로 선택했습니다 한끼로도 든든하고 다이어트에도 운동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공복감도 없애주고 영양이 풍부한 대두와 연어 포케를 섭취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대두, 토마토랑 단백질이 많은 닭고기, 에그, 연어등이 있습니다 간식이나 한끼로도 맛있고 영양가 높습니다 ✅맛은 닭고기, 대두, 토마토, 에그, 연어 함유로 맛있어요 칼로리 : 190 kcal 당류 : 3g 단백질 : 16g 입니다 특히 연어는 오메가3 함량이 풍부합니다 대두와 연어 포케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k2023
*수요일도 건강하게 먹기!
오늘 간단한 점심 입니다. 사과 작은사이즈1개랑 땅콩버터 찐계란 한개 쌍란이네요🥚 더단백 밀크티맛 그리고 견과류까지~~ 알차게 잘 챙겨먹어요~~♡♡
냥식집사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거트~
요거트는 거의 저만 먹지만 만들어주시는 건 어무니가 해주세요. 발효시간이 꽤 있다 보니 제가 하기에는 시간이 좀 안 맞고 예전에 제가 만들었다는 사실 자체를 까먹어서 몇 날 며칠을 방치한 적이 있었거든요🥲 엄마가 자꾸 해주겠다고 하셔요...🤣 미안한 마음에 주말이면 제가 가족들에게 쫙 돌려요~ 다같이 밥 먹는 주말 점심 이후에 견과류 과일 토핑 얹어서 배달까지 해줘요😆
더달달
🥗 🫐🍓신선한 샐러드와 블루베리에 견과류
양배추 치커리 적채 적근대 라디치오 채소 골고루 채썰어 호두와 함께. 🫐🍓딸기와 블루베리에 수제요거트 만들어 드레싱 부어 주었어요.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서 새콤하네요. 🥚단백질 든든한 찐계란으로 .
정수기지안맘
간단히 아침 챙기기
사과.바나나.견과류.요거트에 땅콩버터 간단히 먹었어요
줄리아언니
PMS(생리전 증후군)와 혈당 🍫당 섭취가 생리통에 미치는 영향
생리 전에 유독 초콜릿, 빵, 아이스크림 같은 단 음식이 강하게 당기는 경험, 다들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이는 단순한 식욕 문제가 아니라 호르몬 변화와 혈당 조절의 문제 때문입니다. 왜 생리 전에 단 게 먹고 싶어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생리 전에 단 음식이 당기는 이유 PMS(생리전 증후군) 기간에는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혈당과 식욕에 큰 영향을 줍니다. ✔ 프로게스테론(황체호르몬) 증가 인슐린 저항성 증가 → 혈당이 불안정해짐 ✔ 세로토닌(행복 호르몬) 감소 단 음식을 찾게 됨(특히 초콜릿, 탄수화물) ✔ 혈당이 급격히 떨어질 때 뇌가 즉각적인 에너지원(설탕, 탄수화물)을 요구 즉, 생리 전에는 혈당이 쉽게 떨어지고 기분이 다운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단 음식이 당기는 것이에요. 💡 TIP: 생리 전에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 단순한 설탕보다는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당 안정적으로 유지 가능 생리 중 혈당 조절을 위한 건강한 식단 PMS 기간 동안 단 음식을 무조건 참기보다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좋은 탄수화물 섭취법 • 흰쌀, 흰빵 현미, 통밀빵, 오트밀로 대체 → 혈당 급등 방지 • 과자, 초콜릿 다크초콜릿(70% 이상)과 견과류 조합 → 혈당 안정화 • 설탕이 많이 든 음료 탄산수, 허브티로 대체 → 불필요한 당 섭취 줄이기 🥗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음식 •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오일) 섭취 → 혈당 조절 & 포만감 증가 •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 통곡물 포함 → 혈당 스파이크 방지 • 단백질(달걀, 닭가슴살, 두부, 생선) 추가 → 포만감 유지 & 단 음식 갈망 감소 💊 PMS 증상을 완화하는 영양소 • 마그네슘(견과류, 바나나, 시금치) 섭취 → 근육 이완 & 생리통 완화 • 비타민 B6(연어, 감자, 바나나) 보충 → 세로토닌 생성 & 감정 기복 조절 • 오메가-3(연어, 치아씨드, 아마씨) 포함 → 염증 감소 & 혈당 안정화 💡 TIP: 단 음식을 참기보다는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기 하루 한 끼라도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PMS 증상 완화 & 단 음식 갈망 감소 생리 전 당 '단 음식 당김(cravings)' 줄이는 생활 습관 PMS 기간 동안 혈당을 잘 관리하려면 식단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도 중요합니다. 📈혈당 급등을 막는 습관 ✔ 식사를 거르지 않기 혈당이 떨어지면 단 음식을 더 원하게 됨 ✔ 운동 가벼운 걷기, 요가로 혈당 조절 ✔ 충분한 수면(6~8시간) 수면 부족 시 당분 당기는 현상 증가 🌿건강한 간식 추천 🥜다크 초콜릿 + 견과류 단맛을 즐기면서도 혈당 조절 가능 🫐그릭 요거트 + 블루베리 단백질 + 항산화 효과 🍠고구마 + 아몬드버터 혈당을 천천히 올려 오래 유지됨 💡 TIP: 생리 전 단백질,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면 당이 당기는 현상 감소 "단 거 안 먹어야지!" 억제하기보다 건강한 대안을 찾는 것이 지속 가능 🍩🍩🍩 PMS 기간에 단 음식을 먹고 싶은 건 호르몬과 혈당 변화 때문이지, 의지의 문제가 아닙니다. 무조건 참기보다는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음식과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PMS 기간 동안 건강한 방법으로 혈당을 조절하면서, 몸도 마음도 편안하게 관리해보는 것, 어떨까요? 😊✨
geniet
건강한 간식~~
늦은 밤이라 견과류로 간식 챙겼어요 고소하고 베리류도 있어 좋으네요 ~
예지영준맘
점심은 당근과 얼린 바나나
슈퍼갔다가 집에 들어오니 3시쯤 됐는데 점심을 안 먹기도 애매하고(아침을 푸짐하게 잘 먹었는데 먹고 나서 견과류 간식을 꽤 많이 먹었답니다. 그래서 입맛이 조금 없기도 하고 실제로는 칼로리가 많아서 그냥 보통 식단으로 먹으면 안 될 거 같더라고요😅) 전혀 안 먹고는 잘 안 넘어가질 거 같아서 당근을 먹었네요. 냉동 바나나는 단것이 먹고 싶은데 지금 냉동실에 그나마 바나나가 있어서 2개 정도 먹었답니다. 처음에는 당근하고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를 먹을려고 꺼내 났지만 오늘은 왠지 물 마시니까 아몬드브리즈가 안 먹히더라고요. 그래서 사진까지 찍었지만 안 먹어서 다시 집어넣고 오늘은 당근하고 바나나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두유 만들었어요
식사전 출출해 두유한잔 마셨어요 검은콩과 견과류넣어 고소한 두유 완성입니당 ~~
애플짱
*💪저속노화 식단 '양배추 두부 김 샐러드'
저번에는 양배추와 김으로 샐러드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은 포만감을 더 높이기 위해서 두부를 넣었더니 더 맛있고 조금만 먹었는데도 배부르고 좋은것 같아요~~여기에 견과류 한봉 더! 오늘 저녁은 건강하고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냥식집사
오늘아침 그릭요거트~
무가당플레인 그릭요거트에 고소한 견과류 넣어서 아침 먹었어요 * 그릭효거트 효능 * 혈당 조절, 심장건강 강화, 소화건강 촉진, 피부 건강증진, 소화를 돕고 장 건강증진에 도움 되어요
다시꿈꾸는세상
샐러디에서 포케 뚝딱맨
샐러디에서 포케 뚝딱맨 요즘 특히! 평일 점심시간 다되가면 샐러디 앱을 열어봅니다! 어김없이 포케 주문해버리죠. 아 샐러디에서는 포케를 웜볼이라고 하더라고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이 맛이라니! 예약 주문을 해두면 점심시간에 기다리지 않고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토핑메뉴 고르는 재미가 정말 쏠쏠해요. 그리고 야채도 풍성하고 신선하고.. 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포기할 수 없답니다. 오늘은 칠리베이컨포케에용 게다가 요즘 샐러디가 열일하는지 드레싱도 다양해졌어요 드레싱은 오늘은 타바스코 오리엔탈로 골랐어요. 매콤한 맛이 포케랑 떡궁합이거든요. 같은 토핑메뉴더라도 드레싱이 달라지면 맛이 또달라지니까 덕분에 잘 먹고있어요 먹기 전에 한 번 섞어주는 게 포인트예요. 드레싱이 골고루 섞이면서 모든 재료들의 맛이 어우러지거든요. 첫 숟가락을 떴을 때의 그 행복감이란... 부드러운 단백질류와 아삭한 채소들, 고소한 견과류가 한입에 조화롭게 어우러져요. 사실 처음에는 가격이 좀 부담스러웠어요. 하지만 영양가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 가서 오히려 간식을 덜 먹게 되니까, 결과적으로는 괜찮은 선택인 것 같아요. 게다가 매일 무얼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요. 동료들은 제가 질리지도 않고 매일 같은 걸 먹는다고 신기해해요. 하지만 토핑과 드레싱만 바꿔도 충분히 새로운 맛이 나거든요. 가끔은 다른 메뉴도 시도해볼까 하다가도, 결국 포케로 돌아오게 되는 것 같아요. 이미 제 입맛에 완벽하게 맞춰진 조합이니까요. 토핑도 드레싱도 이제는 고민 없이 고를 수 있게 됐어요. 건강해진 것 같아서 기분도 좋아요. 예전처럼 점심 먹고 나면 나른해지거나 졸리지도 않고, 속도 편하고요. 매일 이렇게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다는 게 감사해요.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깨개갱
[다이어트 포케] 포케 올데이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포케 올데이에서 곡물밥, 연어, 아보카도 조합이에요. 가격은 비싼데 건강식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아몬드 견과류도 있어서 씹는 식감도 좋고 양배추 아삭아삭한 식감에 맛있어요. 신선하게 한끼 잘 먹었어요! 내일도 포케 다이어트!
지금이순간7
🍎🍋 아침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상큼한 건강
양배추와 채소 골고루 채썰어 견과류와 함께 합니다. 🍓🫐딸기와 냉동 블루베리에 수제요 거트 뿌려서 상큼하네요. 🥚오리알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을 유 지하고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뿌려 서 새콤하네요. 🍎 사과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효능🍋 사과에 올리브유를 곁들여 아침 식사로 먹으면 변비 해소에 좋다. 올리브유는 위산 분비를 억제해 속쓰림을 해소한다. 대장의 연동운동도 촉진해 변을 묽게 한다. 사과 껍질에 풍부한 펙틴도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펙틴은 장내에 유산균을 많이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후 변을 통해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낸다. 다이어트 중에는 변비가 생기기 쉬운데, 아침으로 올리브유 사과를 먹으면 건강하게 예방할 수 있다.
정수기지안맘
새둥지과자
지인에게 과자 선물 받았어요 모양이 새 둥지 처럼 생겼네요 ㅎ 먹어보니 버터 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견과류가 씹혀서 맛있네요~ 딱딱 하긴 한데 커피랑 먹으면 맛있겠어요
로블ㅎ
살이 찌지 않는 사람 ‘아침 습관’에 있었다💦
아침 식사를 하시나요? 뭘 드시나요? 저는 아침을 주로 안먹다가 최근에 먹기 시작했어요 너무 배가 고프니까 점심때 과식하게 되더라구요 살이 찌지 않는 분들은 <아침 습관>이 있다고 해요 아침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으로 구성하고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운동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는다면 건강 목표를 지속해서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충분히 주무시고 무조건 굶지말고 아침식사 하시고 운동 규칙적으로 하기 잊지마세요~ 건강한 습관의 시작은 아침 식사에 있다. 아침은 하루 시간을 결정하는 첫걸음이기 때문. 미국 매체 퍼레이드(Parade)는 소박한 한 가지 아침 습관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의 방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다. 첫 식사인 아침은 우리의 혈당과 에너지를 결정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는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하루 식욕을 억제한다. 전문가는 먼저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라고 말한다. 건강한 신진대사와 식욕을 관리할 수 있다. 아침 식사로는 단백질, 섬유질 및 건강한 지방이 결합한 식단을 권한다. 예를 들어 견과류와 과일을 곁들인 오트밀, 베리류와 씨앗을 곁들인 그릭 요거트, 통곡물 토스트와 아보카도를 곁들인 달걀 등이다.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하는 것과 체중 증가는 연관성이 있다. 아침에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를 하면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먹거나 나중에 더 많은 양의 식사를 할 가능성이 작다. 두 번째는 아침 운동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운동을 계획하면 직장이나 학교생활 후 피곤하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운동을 건너뛸 가능성이 줄어든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운동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는다면 건강 목표를 지속해서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일하는 중간에도 충분히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생활 습관이 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업무 전화를 할 때 산책하는 등 작은 방법에서 시작한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유지해야 포만감이 유지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이 빠지는 함정, 식사는 거르면 안 된다. 배고픔 신호를 무시하면 나중에 과식으로 역효과가 날 수 있다. 배고픈 상태로 장을 보는 것도 과소비와 체중 감량에 좋지 않다. 전문가는 체중 조절은 일상적인 습관에서 관리해야 한다는 개념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한 가지 습관이 체중을 조절할 수는 없다. 균형 잡힌 맛있는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시시때때로 건강한 습관에 대한 의식적인 생각이 함께해야 한다. 즉 체중 조절은 삶의 방식 그 자체다. <출처 스포츠경향>
우리화이팅
점심 애매하게😅
라떼랑 엄마랑 10시 16분에 나와서 우리 꽃가게 가서 갔다가 라떼는 엄마랑 있으라하고 저는 장보러 한성대역까지 걸어갔답니다. 식자재유통센터 가면서 중간에 엄마 헤어에센스도 하나 사고 약국에서 이츠 가글액도 사고 우리 라떼 간식도 사서 마트에 도착해서 장 봐가지고 배달시키고 꽃가게에 줘야 할 것(마늘, 생강)은 짊어지고 버스타고 가게로 1:23에 왔네요. 좀 무거웠답니다. 힘도 빠졌는데 점심을 어떻게 먹을까 걱정이 됐어요. 처음엔 옆 편의점에서 아몬드데이 언스위트 사와서 견과류랑 먹고 집에 가서 샐러드를 해 먹을 생각이었어요. 그러면 사실 빨리 먹고 움직였어야 되는데 너무 지쳐서 발은 잘 움직이지 않고 천천히 먹고 있었어요. 엄마가 지인이 선물준 빵이 있으니까 집에 가져가라는데 그 빵이 너무 먹고 싶어서 하나 먹었네요. 짭짜름하니 명란 맛이 나는 거 같기도 하고 치즈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하지만 사실 무슨 빵인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그냥 배고파서 먹었어요. 그렇게 금방 못 일어나고 한참 있다가 2시 25분에 라떼랑 집에 가려고 나왔답니다. 그러나 라떼는 2시간 이상 가게에서 기다렸기 때문에 그냥 집에 갈리가 없죠. 냄새 맡고 가고 싶은데로 가고 그렇게 해서 3시 10분에 집에 들어왔네요. 집에 들어오니 장본것 배달시킨게 벌써 와있더라고요. 고기가 늦게오면 안 될거 같아서 내가 짊어지고 왔는데 고기나 야채나 비슷하게 왔으니 괜히 배달 안 시켰나 봐요. 그 중에 단감을 기스 상품을 샀거든요. 가격이 반값이라😅 그랬더니 1개는 4분의 1이 조금 상했고 또 하나는 단감인데 너무 무르더라고요. 그렇게 2개 깎아서 괜찮은 것은 그릇에 담아놓고 무른 감 1개를 내가 먹었네요. 이것만 먹어도 좀 애매하지만 여전히 배가 고파서 견과류 반통을 또 먹었답니다. 안 먹었으면 좋았는데... 아~~ 이럴 거면 차라리 집에 빨리 와서 샐러드 먹고 밥 챙겨 먹는 게 더 나을 뻔 했죠?🙄 근데 시간도 참 애매하고 늦게 오고 정리도 해야 되고 상할 거 같아 먹어버려야 하고😮💨 참 애매했었네요. 막상 그렇게 먹어도 배가 고프다는게 제일 짜증난답니다. 배라도 부르면 억울하지도 않죠? 하긴 또 배부르면 배부르다고 엄청 자책했을 때니까😅
성실한라떼누나
따뜻한 차한잔~ 모닝 산책
아침에 단백질 계란이 몸에 좋다고해서 계란 & 견과류 먹고 따뜻한 차한잔담아서와서~ 모닝산책하고 마셨어요. 극심한 추위는 꺽인듯해서 ~ 모닝산책 잘했어요
뿜뿜
아침운동 후 뽕잎차
아침운동후 뽕잎차 한잔 , 견과류를 곁들여
tradingcom
점심은 푸드코트에서 샐러드와 다이어트 포케
동작수업 마치고 오늘은 롯데백화점 미아점에서 키플링 가방 지퍼 수선 맡긴 것 찾으러 가는 길에 지하 푸드코트에 와서 샐러드와 포케 사 먹었어요. 드레싱은 오리엔탈 드레싱 2개 받아와서 내 견과류랑 같이 점심 먹었네요. 먼저 견과류부터 먹었답니다. 푸드코트 많은 음식점 중에 '나무 그늘'이라고 샐러드랑 포케, 샌드위치 팔더라구요. 내가 고른건 꼬마 수비드닭가슴살 샐러드입니다. 그냥 샐러드보다는 양이 작고 가격도 6,900원인데 일반 샐러드는 12000원 정도 했어요. 밑에 입채소들이 깔려 있고 오이도 있고 양배추도 있고요. 그다음에 위에는 수비드닭고기랑 달걀 반개 정도 있고 드래싱은 따로 있어서 부어먹으라고 줬는데 많이 먹을까봐 찍어 먹었답니다. 포케는 꼬마 아보카도 포케인데 이것도 일반 포켓에 비해서 양이 좀 작고 밥도 한 덩어리 있어요. 가격도 6900원인데 샐러드랑 같이 13,000원 줬답니다. 내가 일반 샐러드나 포케대신 꼬마로 2개 고른건 더 다양하게 먹고 밥양도 작아서 그랬답니다. 비슷하게 밑에 잎채소들 깔고 적양배추 토마토 아보카도 잡곡밥 한 덩이 이렇게 있네요. 그리고 마늘 브레이크 같은 것도 조금 뿌려져 있었고요. 아까 샐러드에 먹던 오리엔탈 드레싱이 많이 남아서 반 정도 뿌려서 비벼서 먹었답니다. 드레싱은 2개 받았지만 1개도 조금 남겨서 썼고 나머지 하나는 안 써서 다시 갖다 줬어요. 이렇게 비벼서 밥까지 먹으니까 조금 배가 불러오더라구요. 뭐 왕창 배부른건 아니어도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프로모션 음료 마시면 '핑크색 컵' 준다…스타벅스, 리유저블 컵 이벤트
가격 인상 해놓고 이러기 있기 없기??😱😱 스타벅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리유저블 컵 이벤트를 한다고 해요 저는 신메뉴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 먹어봤는데 견과류도 씹히고 맛도 좋았어요 하지만..가격은 사악했네요 ㅎ 밸런타인데이를 하루 앞둔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이벤트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이 원할 경우 선착순으로 음료를 리유저블 컵에 담아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선착순 ✅고객이 원할경우 이게 좀 애매하네요 ㅋㅋ 하루에 몇명에게 리유저블 컵이 제공되는건지.. 선착순인건 아쉽네요 예쁜 핑크색 리유저블 컵이라고 하니.. 가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벤트 대상 음료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스타벅스 딸기 라떼 3종과 카라멜 마키아또를 포함한 총 4종입니다.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누적 90만 잔 기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6일부터 판매 시작한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음료 2종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 2종은 첫 판매일에 10만 잔 넘게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이후 나흘 만에 50만 잔이 판매됐고 판매 시작 일주일 차에는 누적 판매량 90만 잔을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앞두고 있다.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에스프레소와 아몬드가 조화로운 음료로 아몬드를 넣은 부드러운 크림 위에 바삭한 아몬드 토핑을 올려 고소함을 한층 강조했다.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헤이즐넛 초콜릿 크림이 특징인 음료로 다크 초콜릿과 헤어즐넛이 어우러져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스타벅스는 밸런타인데이를 하루 앞둔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매장에서 파트너를 통해 이달 프로모션 음료 2종을 포함한 이벤트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이 원할 경우 선착순으로 음료를 리유저블 컵에 담아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핑크색 리유저블 컵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과 설렘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 기획된 것으로, 눈에 띄는 핑크색 컵으로 소장 가치를 높이고 컵 전면에 'LOVE ON THE GO' 메시지를 디자인했다. 핑크색 리유저블 컵은 여러 번 재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향후 해당 컵을 활용해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할 때에도 개인 컵 4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이달 프로모션 음료인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스타벅스 딸기 라떼 3종과 카라멜 마키아또를 포함한 총 4종이다. 해당 음료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주문 시 핑크색 리유저블 컵을 받을 수 있다. 핑크색 리유저블 컵은 19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를 통해 POS로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선착순 증정된다. 1인당 1회 최대 구매 가능한 음료는 4잔이며, 매장당 한정 수량 제공된다. 이명훈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장은 "설렘 가득한 밸런타인데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보인 프로모션 음료가 입소문을 타고 갈수록 판매량이 늘고 있다"며 "핑크색 리유저블 컵 증정 이벤트 기간 중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스타벅스에 방문해 프로모션 음료를 함께 즐기시기를 권유해 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뉴스1>
우리화이팅
[다이어트 포케]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와 애플토마토의 조화로운 만남!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게, 그리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를 소개해요!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를 활용한 다이어트 포케 레시피입니다. ✅ 사용 제품 정보 • 제품명: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 브랜드: BelGioioso • 중량: 226g • 가격: 17,900원 (할인가 16,600원) • 특징: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만든 크리미한 부라타 치즈로, 겉은 쫄깃한 모짜렐라, 속은 부드러운 크림과 스트라차텔라 치즈로 가득 차 있어 고소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 부라타 치즈 다이어트 포케 레시피 ✅ 재료 •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1개 • 애플토마토 (빨강, 초록) 한줌 • 어린잎 채소 (루꼴라, 비트잎, 적겨자잎 등) • 견과류 (호두, 아몬드) 약간 • 올리브오일 1큰술 • 발사믹 글레이즈 1작은술 • 소금 &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어린잎 채소를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릇에 깔아줍니다. 2️⃣ 애플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싱그러운 색감을 더해줍니다. 3️⃣ 견과류를 잘게 부숴 뿌려주면 식감이 더 풍부해집니다. 4️⃣ 중앙에 부라타 치즈를 올리고, 살짝 칼집을 내어 부드러운 속살을 드러내줍니다. 5️⃣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글레이즈를 뿌린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 완성합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 부라타 치즈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품이라 다이어트 시에도 적당히 즐길 수 있어요. • 토마토와 어린잎 채소로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 가능! 📸 직접 만든 포케 사진도 함께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이렇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여러분도 꼭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구매 링크 https://goods.kurly.it/fDAN
허비드
혈당만큼 중요한 ‘콜레스테롤’, 당뇨 환자를 위한 관리법
당뇨병은 혈당 조절이 중요한 질환이지만, 그만큼 콜레스테롤 관리도 필수적입니다. 특히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이 동반될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는 더욱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출처 Freepik 작가 brgfx 1️⃣당뇨병과 콜레스테롤, 왜 위험한 조합일까? 🩸이상지질혈증이란?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중성지방이 증가하거나, 좋은 콜레스테롤(HDL)이 감소한 상태를 말합니다.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240mg/dL 이상이거나 LDL 콜레스테롤이 160mg/dL 이상이면 이상지질혈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과 고지혈증이 만나면? 당뇨병 환자는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고, HDL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이 동반되면 혈관이 쉽게 손상되어 심장병, 뇌졸중 등의 합병증 위험이 커집니다. 미국 연구에 따르면, 당뇨 환자가 혈당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를 잘 조절하면 심장병 발생 위험이 13% 감소하고, 관상동맥우회수술 위험이 38% 줄어든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2️⃣당뇨 환자가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방법 🥗식단 조절하기 •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줄이기 튀긴 음식, 가공육, 패스트푸드는 피하세요. • 오메가-3 섭취 늘리기 연어, 고등어, 견과류는 좋은 지방을 공급합니다. • 식이섬유 섭취 증가 귀리, 통곡물, 채소, 콩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과 생활 습관 개선 • 주 3~5회 유산소 운동(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을 하면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 금연과 절주는 필수! 흡연은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과음은 중성지방을 증가시킵니다. 💊약물 치료 고려하기 • 당뇨병 환자는 LDL 콜레스테롤이 100mg/dL만 넘어도 치료가 필요합니다. • 스타틴 계열 약물이 LDL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며, 생활 습관 교정과 병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3️⃣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한 체크리스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100mg/dL 이하로 유지하기 (심장병 병력이 있다면 70mg/dL 이하로!) ✅지방 대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 유지하기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 습관 개선하기 ✅필요시 약물 치료 병행하여 적극적인 관리하기 🫀🫀🫀 당뇨병과 콜레스테롤 관리는 단순히 숫자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심혈관 건강을 지키고 합병증도 예방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혈당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관리도 철저히 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해 보세요!
geniet
귀밝이술❔ = 골목막걸리👌
✅부럼 - 정월 보름날 새벽에는 부스럼이 생기지 말라는 의미에서 밤·잣·호두 등 단단한 견과류의 부럼을 먹는다. 이때 부럼(주로 밤의 껍질을 직접 깨물어 먹음.) ✅귀밝이술 - 보름날 아침에 데우지 않은 찬술을 남녀구별 없이 조금씩 마심. 이날 아침에 찬술을 마시면 귀가 밝아지고 한 해 동안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함. 오곡밥과 나물들은 패스하고.. 귀밝이 술로 골목막걸리 한잔씩 했어요 아침에 먹는게 맞지만 둘다 출근하는데 술 먹기 그러니까 ㅎ 오늘 저녁에 먹으면서 한해동안 좋은 소식만 듣자고 덕담 한마디씩 나눴어요 호두, 아몬드도 깨물어서 먹어보네요 ㅎ 골목막걸리 처음 맛봤는데..탄산맛도 느껴지고 독하지 않고 순해서 먹기 괜찮았어요 막걸리 너무 달면 별로인데 이건 텁텁하지 않았어요
우리화이팅
점심은 식당에서 뚝배기닭볶음탕
10시에 진료 하나 보고 11시에 요가수업하고 같이 수업 듣는 경아언니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닭볶음탕 사먹었어요. 양배추샐러드 2접시, 잡곡밥, 뚝배기닭볶음탕, 들기름막국수무침, 얼가리생채, 팽이된장국이 나왔답니다. 양배추샐러드는 병아리 콩도 같이 있었고요 크게 담아서 내 견과류 넣어서 먼저 먹고 닭고기를 먼저 먹을랬는데 워낙 밥반찬이라 그냥 고기 좀 먹다가 밥이랑 같이 다 먹었네요. 들기름막국수무침은 메밀국수라서 먹었는데 왠일로 맛이 세더라고요. 그냥 별미다 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나만의 다이어트 포케
📢 [ 서울우유 큰것 2개와 불가리스 2개를 밭솥에 넣고 한시간 보온으로 한후 끄고 10시반 경과후면 요거트가 됨 여기에다 견과류와 꿀을 넣고 먹으면 든든한 한끼식사 대용으로 충분하여. 다이어트겸 당로대비용으로 적합
tradi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