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숙주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비빔밥에 구수한 청국장 한 그릇으로 🫘🍛
요가수업으로 땀 흠뻑 흘리고 나니 출출하네요. 귀리잡곡밥에 향긋한 취나물,아삭한 숙주나 물,애호박 나물과 묵은지 씻어서 잠기름과 깨소금 넣고 무치고 오이 양파무침 넣고 쓱쓱 비벼서 두부와 애호박 넣은 구수한 청국장 한 그릇과 먹었네요. 🥘청국장은 다양한 건강 효능을 지닌 전통 발효식품으로 항암, 당뇨 완화, 혈액순환 개선, 소화 기관 개선, 면역 력 증진, 다이어트 및 피부 미용, 골다 공증 예방 등 여러 면에서 건강에 이 롭습니다.
정수기지안맘
야채찜으로 든든하게
안녕하세요! 숙주 청경채 방울토마토 양파 당근 새송이버섯 어제 샤브샤브 국물소스에 썼던 다시마 당근 계란 오리엔탈소스에 찍어 아침 먹어요. 날씨는 흐리지만 맑고 경쾌한 오늘 되셔요!
최강수인
한 접시에 담아봅니다.🍽
점심 요가수업 끝나고 경로당 어머니의 놓칠 수 없는 손맛 가득 한 접시에 담았네요. 머위나물 장아찌,표고버섯 야채 볶음, 향 가득 취나물,독소 배출에 좋은 아삭아삭한 숙주나물,잘 익은 묵은지로 점심 맛나게 먹고 좋네요.😋 어머니들의 손맛 최고네요. 👍
정수기지안맘
맛있는 집밥으로 ~
모두 맛저 하셨죠 오늘 저녁은 순두부찌개 박대 구이 오이무침 숙주무침 으로 ~ 좋은 시간 보내세요 🫠
예지영준맘
화려한 만찬
안녕하세요! 형님댁에 와서 아침부터 화려한 만찬으로 아침을 꽉 채웁니다. 김치류(열무 오이 갓김치) 젓갈류(벤댕이 낙지) 나물류(숙주 고사리 도라지) 콩나물과북어가 들어간 시원한 국 마늘다진 거에 참기름이 들어 간 명란젓 파김치 김 가지무침 등 아침부터 먹거리가 풍성해서 과식했어요. 건강하고 즐거운 오늘 되셔요!
최강수인
점심은 콩나물불고기 😆💪
오늘두 역시나 맛나게 도시락 고고해봅니다 ☺️☺️히힛 배고팠다죠 메인은~~~ 돼지고기 숙주나물볶음???인거같아여 💕 일단 메뉴가 자주바뀌는건 아닌데 맛이 좋은것같아요 그럼 오케죠~~~
자스민꽃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뚝배기순두부찌개
엄마 면회 마치고 11시에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순두부찌개 먹었어요. 뚝배기순두부찌개, 계란후라이간장밥(밥은 반만 달라고 했고 간장은 따로 있길래 챙겨오지도 않았어요), 새싹고기산적조림(이것도 소스가 있길래 소스는 패스), 숙주나물, 깍두기/ 양배추 샐러드 3접시. 양배추 샐러드 2접시에 오리엔탈드레싱과 키위드레싱 뿌려서 갖고 와서 내 견과류 더해서 먼저 먹고~ 밥은 양이 작아졌으니까 양배추 샐러드만 갖고 온 거 더하고 순두부찌개에서 순두부하고 채소만 골라서 밥에 넣어 비벼 먹었답니다. 처음에 순두부를 반만 넣었는데 밥과 야채가 제법 돼서 국물만 빼고 순두부와 호박들 싹 넣어서 비볐네요. 아무래도 간장도 안 넣고 국물도 안 넣었으니 약간 싱거웠지만 그래도 순두부와 달걀이 있어서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반찬들이랑 같이 먹으니까 싱거워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늘은 밥도 반만 갖고 와서 싹 다 먹었네요. 찌개에 국물만 남았어요. ㅎㅎ 퇴식구에 그릇 갖다 놓고 물 먹으면서 마그네슘도 챙겨 점심 완료. 점심 먹고 바로 출근해서 진통제 한 알 먹었어요. 이거 몇 개월 전에 의사선생님한테 손목과 발이 너무 아파서 처방받은 거거든요. 하지만 참을 수 있을 때까지 참아보려고 지금까지 버티다가 일하는데 너무 아프니까 자꾸 짜증만 내고 욕을 하길래 아무래도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오늘 처음 먹었답니다. 효과가 좋았으면 좋겠는데 손목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갑자기 나타나서 들고 있는 걸 자주 놓치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
2일간의 정성이 담긴 한 그릇으로 🐮
요가수업 끝나고 경로당에서 점심시간이네요. 소뼈를 어제부터 손질해서 푹 고아서 국물이 진하고 깔끔하네요.대파 듬뿍듬뿍 넣고 후춧 가루 뿌려서 먹었네요. 어머니들의 정성이 담긴 한 그릇으로 피로가 확 달아나네요. 애호박 나물,숙주나물,배추 김치와 열무김치 가 알앚게 익어서 사골국물에 딱이네요.
정수기지안맘
뜨끈뜨끈 장어탕
연휴는 남도여행 여수의 맛 장어탕 먹어요 숙주를 듬뿍 넣고 커다란 장어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양도 많고 진하고 깊은 국물맛의 장어탕 보양식으로 최고네요 진짜 꿀맛입니다 또 먹고 싶어지는 자꾸 생각날듯한 맛입니다 장어의 효능
인생이여만세
점심은 중식먹어요
미니탕슉과 숙주추가로 해물우동을 맛나게 먹습니다 ㅎ
어트23
속편한 다이어트 음식
유기농 유부와 두부를 넣고 끊이다 숙주나물을 넣어서 먹으니 사각사각 먹을만 하였습니다
미주장
돌나물
돌에서 자란다고 해서 돌나물이라고 하네요. 향이 독특하고 아삭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나물이죠. 돌나물물김치도 맛있지만 초고추장에 무쳐 먹었으면 좋아요. 철분이 풍부해 빈혈예방과 눈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쌉쓰름한 민들레나물.숙주나물 한끼 메뉴입니다.
쉬리107
가득 담아주시네요. 🍚🍲
요가 🧘♀️ 수업 끝나고 경로당 어머니들께서 손 수 만드신 손맛 가득한 반찬으로 가듸히 담아 주셔서 배부르게 먹었네요. 부추 나물,숙주나물,애호박 나물, 가지 나물🍆 ,묵은지, 오늘의 메인 반찬은 쇠미역 곰피 장아찌로 새콤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네요. 쇠미역 곰피 효능 저열량,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히 해 변비를 예방해 주고, 알긴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정수기지안맘
맛점 하셨지요
맛점 하셨지요 오늘도 구내식당에서 감사한 맘으로 먹었어요 숙주무침, 꽁치조림과 수제비 맛있게 먹었는데요 수제비가 나와서 밥은 조금 남겼어요 오후 시간 잘 지내 보아요~!!!
꽃이뻐
샤브샤브 국물이 끝내주네요. 🥩🥬🍄🟫
저녁은 비가 내려서 쌀쌀해진 날씨에 따끈따 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버섯과 야채로 샤브샤 브 꿇였네요. 진간장에 설탕,식초,와사비 넣은 간장소스랑 스위트칠리소스에 콕콕 찍어서 야채랑 소고 기의 즙이 빠져나와 국물이 진하고 시원해 맛 있게 먹었어요. 동전 육수에 국간장과 맛술 넣어 꿇여서 청경 채,알배추, 아삭아삭한 숙주나물,양파,대파,표 고버섯,팽이버섯,느타리 버섯 듬뿍 넣어서 보 글보글 꿇였네요.
정수기지안맘
돼지 주물 주물 상추쌈 🐖🥬
돼지 앞다리살 양파랑 대파 넣고 주물럭해서 아삭아삭한 상추와 양배추 쪄서 경로당 어머 니들 점심 준비하고 함께 하는 시간이네요. 숙주나물과 🥒 오이무침, 열무김치도 함께 하는 점심시간이네요.
정수기지안맘
아침밥과 점심 밥
아침에 김치찌개 끓여 주구요 계란말이랑 숙주나물도 만들었어요 점심에는 간단하게 핫도그랑 우동으로 만들어줬어요 아이들 잘 먹으니까 기분 좋네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편안하고 기분 좋은 저녁 되세요~~^^!!
seabuck
꼬소함을 한 대접에 담았어요.🍛
혼자서 먹는 저녁은 한 대접에 비벼서 먹네요. 부추 겉절이,숙주나물,쪽파 무침,냉이 나물,열무김치 가득하게 넣고 매콤한 고추장에 꼬소한 참기름 부어서 비벼서 먹으니 꿀맛이네요. 배추 된장국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네요.
정수기지안맘
봄이 주는 선물 밥상이네요.🥬🌰🥕🍄🟫
봄동겉절이에 쫄깃쫄깃하고 탱글땡글한 도토리묵, 아삭아삭한 숙주나물에 새송이 버섯 나물과 함께 차려서 먹으니 꿀맛이네요. 무우 시래기 된장국을 디포리와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육수에 꿇여서 국물까지 시원하네요. 🥬 봄동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해 눈 건강에 좋고,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도와 변비 예방에 좋아요. 🥬봄동은 비타민C와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봄철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력을 주네요. 🌰봄철 황사가 심한 날 토토리묵은 인체 내부의 중금속을 배출하고, 피로회복과 숙취 해소,소화 기능을 촉진시켜 입맛을 돋우네요.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순두부찌개
11시의 근력운동 수업 마치고 수업 같이 듣는 언니들이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 순두부찌개 먹었어요. 뚝배기순두부찌개, 잡곡밥 반그릇, 가자미구이, 도토리묵무침, 숙주나물, 깍두기, 양배추샐러드 2접시(견과류). 순두부찌개 좋아했는데 국물은 안먹으니까 순두부와 야채만 밥에다가 덜어서 비벼 먹었고요. 오늘은 반찬이 많아서 양배추 샐러드도 2접시만 갖고 와서 먼저 먹었어요~ 가자미도 통통하고 부드러워서 생선구이도 맛있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 타파의 숨은 강자 쪽파
열무김치,부추 겉절이,냉이 나물, 아삭한 식감의 숙주나물 여기에 입맛을 살려주는 쪽파 나물까지 나물 가득한 점심 식사 했네요. 쪽파 다듬어 데쳐서 조선간장과 깨, 참기름에 무쳐서 준비했어요. 쪽파의 효능
정수기지안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동태무조림
동작수업 마치고 언니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나는 동태무조림 먹고 언니는 날치알밥 먹었어요. 동태무조림, 잡곡밥(반그릇), 연근조림, 숙주나물, 배추김치, 우동국물(한두 숟갈 먹었어요), 양배추샐러드 3접시 가져왔어요 언니가 먹었던 날치알밥이 더 맛있어 보였는데 흰밥에다가 아무래도 부담스러워서 이걸 택했답니다. 반찬이 너무 없어 보이는데 먹다 보니까 꼭 그렇진 않았어요. 오늘은 반찬이 좀 푸짐 보이진 않죠? 이럴 때도 있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
국물이 진한 쌀국수 어때요?
점심 남편과 포메인에서 쌀국수 먹고 왔는데 숙주도 많이 넣어주고 , 고기도 ㅋㅋ 고기는 전부 남편거지만요 전 고명으로 올라온 고기는 맛이 그닥 ㅋㅋ 국물이 최고였던거 같아요
뽀봉
나는 지금도 "단기간 다이어트" 중입니다.
누구나 그러하듯이 다이어트는 필요에 따라서 하는 것으로 많이들 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하루하루가 늘 다이어트중이며,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운동 및 식단을 조금이라도 게을리하면 금방 몸이 굳으면서 체중이 한없이 불어나기 때문이다. 전문 트레이닝 없이 나혼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최우선적으로 굵는 방법을 택한다. 그러나 그것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다시 요요현상으로 이어져 더 큰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큰 무리없이 꾸준히 다이어트를 유지 하고 있는 나의 방법을 소개하고싶다. (가장 힘든 점) ■ 식단 관리 (1일 1식 기준) - 저녁 18:00~ 다음날 아침 10시까지 간헐적 금식 (아침) 루틴: * 아침 4~5시사이 레몬즙 1개에 꿀을 섞어 마신다. *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을 해준다. * 7시에 ABC주스를 마신다. * 8시 이후에는 필요에 따라 계란프라 이나, 간단한 야채를 먹음 따뜻한 보이차나 연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점심) * 그때그때 제철 야채, 생선과 육류를 가지고 요리를 해먹거나, 좋은 식당을 찾는다. * 되도록 단백질 위주 식단을 먹으려 노력함 * 샐러드는 소스를 중요시 여겨 오리엔탈 드레싱, 발사믹소스,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섞어먹는 것을 선호한다. (예) 소고기 곤드레 및 콩나물, 무 밥 (다시마를 꼭 넣음), 소고기구이와 숙주나물, 팽이버섯 순두부, 냉이 김치국, 미역국(소고기, 홍합등 ) (간식 ) * 오후 3~6시 사이 그릭요거트, 견과류 및 구황작물, 제철과일등 먹음 ■ 운동 관리 (하체근력운동) - 요즈음은 캐시홈트의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내게 맞는 동작을 따라함. * 재미도 있고 내가 알아서 조정하니 즐겁게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니 즐겁다. (유산소 운동) - 꾸준한 하루 만보걷기운동 (혈압 및 체중을 감소) - 헬스장에서 천국의 계단을 30분정도 속도를 조절하면서 무리하지 않게 탄다. - 요가를 함으로써 유연성과 근력강화를 시킴 ■ 꿀팁 및 효과 - 오전 및 점심 식사후 햇볕을 충분히 쬐어 주면서 걷기 운동을 함. * 정신적인 건강이 강인해져, 육체적 건강을 유지시킴 - 규칙적인 식단 및 운동관리를 함으로써 요요현상은 절대 오지 않음 ■ 나의변화 - 체중: 25. 3. 7일 54.8kg 25. 3. 18일 54.7kg - 눈바디: 거의 변함없는 몸을 유지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미주장
샤브샤브
미나리 배추 버섯 숙주 기타등등 야채 샤브샤브 맑은국물이 시원한 것이 오늘같이 추운날 딱이네요
뇌순이
점심은 도시락인데요 😄👍
도시락 고고합니다 ♡♡ 오늘은 돼지고기숙주볶음 이래요!!!! 세상에 ㅋ 거기에 반찬들도 다 괜찮은거같아용 😁😁 점심 고기는 늘 사랑입니다
자스민꽃
채끝 소고기 구이
채끝 소고기 구이를 만들었어요 송화고 버섯과 숙주나물을 같이 넣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미주장
🍴아침은 🙌 손만두🥟
아침은 직접만든 냉동 손만두🥟 찜기에 쪄서 먹었어요 만두피는 전통시장에 구입했고 속재료는 묵은지,다짐육,당면,숙주,골파 등 넣었어요 만두 모양은 별로여도 맛은 👍🏻
들꽃7
🥢누군가 손맛이 좋네요.
주방에서 해방되고 싶은 날 누군가의 손맛을 찾아 맛있는 점심 한끼 하고 왔어요. 따뜻한 콩나물소고기국이 얼큰하네요. 갓 버무린 김치랑 숙주나물, 한 번씩 먹고 싶은 소시지 야채볶음에 맛있게 먹었어요.
정수기지안맘
공복 운동후 식사 🍽️한접시
공복 운동후 식사 🍽️한접시 어제 저녁을 간소하게 먹어서 오늘은 두부 닭안심 고구마 그리고 반찬들 숙주들깨무침이랑 무생채 당근라페 볶음밥 까지 다양하게 담아 식사했어요. 무가미 삶은 닭안심을 당근라페에 싸서 먹으니 맛이 딱 좋아요. 새콤달콤 무생채는 입맛을 돋구네요. 단백질 먼저 먹고 볶음밥 마무리에 먹었어요.
레몬그린
다이어트 포케 비빕밥
📢 [내돈내산 다이어트] 이벤트 참여를 위한 제품 추천 시 참고사항 ✅ 제품 사진은 필수!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적어주세요 ✅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 어떻게 활용해 먹었는지, 맛, 칼로리, 영양 정보 등 정성이 담긴 후기 남기기! ✅ 다이어트와 무관한 제품은 인정 X 💡두 가지 주제 중에 선택해 작성해 주세요💡 다이어트 포케 비빕밥. 맛있어요ㅋ비빔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양한 재료들의 조화입니다. 기본적으로 비빔밥은 밥 위에 여러 가지 나물과 채소를 올려 비벼 먹는 음식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나물로는 시금치, 고사리, 숙주나물, 도라지 등이 있으며, 이러한 나물들은 각기 다른 맛과 식감을 제공하여 비빔밥에 풍부한 맛을 더해 줍니다. 그 외에도 오이, 당근, 애호박 등의 신선한 채소가 들어가기도 하며, 이들은 비빔밥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총알꼬부기
🐷돼지고기 🥘콩나물 김치찌개
🐷돼지고기 🥘콩나물 김치찌개 오전에 끓이고 저녁에 한번 더 끓여서 먹어요. 콩나물이랑 숙주 살리려고 두가지 모두 요리했어요. 숙주무침이랑 콩나물 넣은 돼지고기김치찌개 입니다. 숙주 콩나물 안버리고 급히 살렸네요~^^
레몬그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