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5308268님의 설렁탕 리뷰
저녁에 일반식으로 먹은 지니5308268님의 설렁탕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지니5308268
리뷰348
조회수 11 작성일자 26.06.05
설렁탕의 가장 큰 시각적 특징은 우윳빛처럼 뽀얀 국물입니다. 소의 사골(다리뼈), 머리뼈, 도가니 등을 넣고 최소 10시간에서 하루 이상 아주 오랜 시간 강한 불로 푹 고아내는데요. 이 과정에서 뼈 속의 골수와 지방, 콜라겐 성분이 국물에 녹아들면서 특유의 뽀얗고 구수한 맛을 내게 됩니다.
뽀얀 국물 속에 부드럽게 삶아진 소고기 양지, 사태 등 얇게 썬 고기 편육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밥을 말기 전에 국물이 잘 배어든 소면을 먼저 건져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반식 #저녁

1인분(250g)
424kcal
설렁탕
4.8(리뷰 283개)
·식단기록4.1만+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