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숙주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점심, 잡곡밥과 부추무침
#점심 잡곡밥+생들깨 콩자반 / 산양우쉐이크 부추무침 숙주나물무침 배추김치 •밑반찬순회 2바퀴 •바삐 가야 해서 있는 반찬 꺼내 먹었어요
더달달
우삼겹찜
오늘 저녁은 우삼겹과 숙주.부추.청경채.팽이버섯을 찜기에.쪄서 각자 취향껏 소스에 찍어 먹었어요 딸과 아빠는 간장겨자소스에.저와아들은 칠리소스에~맛있게 먹었습니다
지앤혁
다이어트 후기(정체기)
다이어트 빡시게 하고 있는데 요즘 완전 정체기네요 딱 한달쯤됐는데 초반에 4키로 빼고 지금 완전 정체기입니다 식단 운동 빡세게하고 있는데도ㅠㅜ 흑흑 1.비포애프터 62.2까지갔다가 또 63갔다가 자꾸 왓다갓다하긴 하는데 지금 완전 정체기입니다 정체기땐 대체 무얼해야하는가 ㅋㅋㅋ 심난해요 2. 감량기간 목표는 두달이고 이번 2주는 정말 0.4~0.5kg 정도밖에 안빠졌네요. 식단하는게 허무하게 느껴지지만 지나가겠지! 3. 감량전 67->62.9->오늘 아침 62.5 얼굴에 붓기가 많이 빠졌고 몸도 전체적으로 가볍네요! 건강을 위해서 하는 다이어트 중인데 몸바디도 예뻐져서 좋아요. 5. 식단 제일 많이 먹는 식단은 월남쌈(양배추 두부 각종 야채볶음) 이고 숙주고기볶음이나 또띠아도 자주 해먹어요 점심은 주로 고기식단! 저녁엔 더 절제한 식단 이렇게 먹는데 정체기라 슬프긴 합니다ㅠㅠ 6. 운동 하루 만보 찍고 걷고 걷고 걷고! 주3회 요가로 빡세게 운동도 하고 있급니다 7. 꿀팁 요즘 쓰리데이즈가 유명하다길래 ㅋㅋ 쓰리데이즈도 2일차 먹는중인데 배변에는 확실히 도움되네요! 참고로 전 배변에 좋다는 초록이 먹음! 이번주에는 제발 빡세게 빠지길 바라며^^;;다들 다이어트 성공허세요
보루미
2주 다이어트 후기입니다~
2주동안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감량방법(식단): 제가 밥을 굉장히 급하게 먹는 편이어서 이번 다이어트 기간동안에는 의식적으로 밥을 천천히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친구들, 가족들과 대화를 하면서 밥을 먹으면 천천히 먹게 되어서 평소보다 밥을 1/3정도를 덜 먹게 되더라구요. 맨날 늦잠자느라 아침을 급하게 먹고 나오는게 일상이었는데 아침잠을 줄이고 일찍 일어나서 가족들과 같이 밥을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저녁시간에도 먼저 먹고 방에 들어가기 보다는 가족들 밥 먹는 속도에 맞춰서 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랬더니 급체현상도 줄어서 일석이조였습니다. 그리고 저염식단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제가 맵고 짠 음식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갈치조림 등 물이 없어질때까지 졸이는 음식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이 음식들을 먹을때는 밥 2공기는 기본으로 먹는 편이어서 탄수화물 섭취도 엄청나더라구요. 그래서 먹는 빈도를 줄여보았습니다. 하루에 한끼는 위 음식을 먹는 편이었는데 일주일에 1~2번으로 줄였어요. 확실히 저염식단을 하니 몸무게 줄어드는게 제일 체감되더라구요 감량방법(운동) 주중에는 무조건 외출을 하여 걷기운동이나 공원에 가서 운동을 하여 하루 30분이상은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편인데요, 주말에는 집에만 있게 되어 운동을 거의 못하는 편이었어요. 이번 2주동안은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매일 하였습니다. 주로 플랭크 및 윗몸일으키기 등 간단한 운동을 해주었는데요, 하루 30분씩 꾸준히 하니 땀이 나면서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감량기간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최근 2주동안이구요, 2주 전 무게는 51kg이구, 감량후 무게는 49kg 입니다. 2주전에는 다리둘레가 44cm였는데, 감량후에는 다리둘레가 41cm가 되었습니다(눈바디) 저염식단을 하여 몸의 붓기가 빠져서그런지 다리 둘레가 많이 줄어서 기뻤습니다. 다이어트 팁: 저염식단을 하면서 채소를 많이 먹으려구 노력했는데요. 채소를 그냥 먹으려면 좀 힘들더라구요~ 저는 숙주나물과 시금치를 주로 먹었는데요 참기름도 좋지만 들기름을 한두방울 넣어서 먹으면 좀 더 맛있게 다이어트 식단을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식단으로 해먹었던 나물 사진입니다. 비포 사진 사진입니다. 에프터 사진 입니다.
15x8f
반찬 만들었네요
숙주나물도 했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저녁에 비빔밥 해서 먹으려고 냉장고 있는재료로했어요. 맛저들 하세요.
여니솔이맘
고단저탄! 샤브샤브!
고단백에 탄소는 적은 레시피 하면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가 최고인거같아요! 숙주,배추,버섯에 소고기 넣어서 쪄주는 약간 변형한 샤브샤브인데 간단하고 맛있어요! 질리지 않아서 매일 먹어주기에도 좋습니다!
diane0807
차돌짬뽕
오늘 점심엔 매운게 필요해서 우리의 단골 중국집에서 숙주듬뿍 먼적게 청양고추까지 넣어 차돌짬뽕 먹었어요 맛있게 먹고나니 스트레스가 좀 풀리더라고요
agnes0117
떡만두라면
저녁은 둘이서 떡만두라면 어제부터 라면이 그리 땡기더니 결국 먹었습니다. 숙주와 땡초도 넣고 시원 칼칼하니 맛있네요. 다들 맛저하시고 휴일 마무리 잘하세요.
루시안
오리고기야채찜 만들어먹어요
평소 샤브샤브 좋아하는 1인으로서,, 집에서 간단하게 푸짐한 야채와 단백질 섭취를 위해, 제가 자주 먹는 레시피를 올립니다. 알배추 몇장과 청경채 2~3개, 숙주를 냄비에 깔고 위에 오리훈제 조금 올리고 물 조금과 쯔유 1스푼 넣고 쪄줬어요! 킥은 소스인데.. 간장1.5스푼, 알룰로스1스푼, 깨소금, 다진마늘과 청양고주 조금씩, 참기름 넣어 만들어줍니당. 별거 아니지만 먹다보면 코박고 흡입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사진은 오늘아침에도 급하게 만들어 먹으며 찍었어오.. 그래서 사진이 이쁘지 않지만 저의 다이어트 레시피로 글 올립니다 ㅎㅎ
뿌구누나
키토 식단. 저탄고지식 단백질찜!
찜기에 물을 자박하게 잡고 끓으면 코인육수 한알을 넣습니다 이후 양배추-버섯- 고기- 대파썬것- 나머지 야채( 쑥갓 숙주등) 넣고 10-15 분간 중불에 찌면 끝'! 진짜 쉬운데 맛있고 너무 건강합니다! 밖에서 사먹으면 비쌀맛:)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있도록 샤브용 등심. 차돌박이 홍새우까지! 식이섬유까지 잡았다죠,, 배터지게 먹어도 칼로리 낮고 포만감 최고입니다
앍감언니
초간단 건강한 국수
오늘 점심은 초간단 건강한 국수로 해결했어요 육수알약을 넣어 육수를 만들었고 당근, 버섯, 숙주나물, 청경채 등을 육수에 넣어 고명을 대신 하고 김치만 채썰어 두었어요. 삶아 둔 국수와 육수에 들어간 채소들과 채썬 김치를 얹고 깨소금만 뿌린 후 국물을 부으니 끝이에요. 국물에 간을 조금 하고 김치가 들어 가니 간장을 따로 만들 필요도 없네요. 간단한데 채소 반 국수 반이라 건강에도 좋고 맛도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roh69
저녁으로 샤브샤브~
오늘 저녁은 집에서 샤브샤브를 해서 먹었지요.야채를 많이 먹이고 싶은 엄마의 전략이죠.희한하게 보통 고기를 구워먹을땐 그다지 야채를 안먹는데 샤브샤브를 해서 먹으면 숙주. 버섯.배추.청경채 이런 야채를 골고루 고기랑 잘 곁들어먹어서 자주 애용한답니다 .~칼국수에 야채죽까지 해서 배부르게 먹었어요
지앤혁
배도 부르고 맛도 있는 저탄고지식단💜💜
재료:돼지목살,숙주,미니새송이버섯,올리브오일,소금,후추,쌈채소 1)미니새송이버섯,숙주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아주기 (볶을 때 소금간,후추톡톡!! (미니 새송이버섯 식감/활용도/맛까지 좋아서 강추!) 2)돼지목살은 따로 구워서 먹기좋게 커팅 (전 후추만 톡톡 뿌려줘요~) 3)그릇에 담아서 쌈채소와 같이 냠냠! 쌈채소랑 먹으면 포만감도 굿!
The1
저탄고지 레시피 간단해요
저탄고지 레시피 중에서 젤 간단하고 효과좋은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저탄고지 식단한지 거의 일년쯤 됐는데 운동 빡시게 할때보다 요 식단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좋았어요. 믿고 따라해보심 저처럼 10키로 이상 감량 성공하십니다ㅋㅋ 찜기에 집에 숙주,버섯,양배추 깔고 그 위에 차돌박이 얹어 찜기에 찌기만하면 완성입니다. 소스는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되는데요.간장,물,애사비나 레몬즙,알룰로스 정도 섞으시면 됩니다.
둠짓
내가 즐겨먹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작년 2월부터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진행하고있어요~ 중간에 살짝 올라가기도 했지만.. 현재 -15kg 정도 감량한 상태이고 아직 8kg정도 더 감량해야 목표체중입니다^^ 이렇게 저탄고지 식단으로 감량하면서 많은 음식 해서 먹었는데요~~ 그 중에서 자주 해먹은 레시피들 공유할게요 1. 우삼겹숙주볶음 2. 콩담백면 비빔국수와 소고기 구이 ~ 비비드키친 비빔장 사용, 소금들기름장 3. 아침메뉴로 추천하는 땅콩버터 바른 통밀빵과 달걀후라이, 올리브오일 두른 샐러드 그리고..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내가 만들어먹는게 기본이지만 가끔 외식할 때는 4. 순대국밥 ~ 밥은 반만 5. 포케 ~ 저는 메밀면을 좋아해서 메밀면에 생들기름 한큰술 뿌려서 먹어줬어요^^ ☆드레싱은 조금만 ** 오후2시에 포케 먹은 후의 혈당그래프.. 식사후 1시간혈당이 110으로 아주 좋죠. 식사후에 움직여주지 않아서 식후 2시간에 혈당이 좀 올라가긴 했지만 120을 넘지 않았어요 혈당스파이크 없는 좋은 외식메뉴인걸로 확인! ******************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보면서 요요도 많이 겪고.. 지금도 진행중이긴 하지만.. 느낀점은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이기보다 건강한 음식으로 먹으면서 적당한 운동을 곁들이는게 느리지만 건강을 해치지않으면서 다이어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거에요 24년엔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래봅니다😊
로사0712
저탄수 고단백 마라샹궈와 오리고기 파스타, 순두부카레
1. 오리고기 두부면 파스타 오리고기와 두부면 파스타 같이 볶은거예요 탄수화물 가득한 밀가루 대신 두부면 활용해서 음식으로 드셔보세용 파스타 소스 넣고 파스타 해드셔도 맛있습니다 ~깻잎도 볶으면 향긋해서 맛있어요 2. 순두부 닭가슴살 카레 밥 대신 순두부를 넣어서 닭가슴살 넣고 카레 넣고 끓이면 카레의 간이 순두부에 베어 맛있더라구요! 일본 카레 큐브 추천드립니다! 3. 컵누들 마라탕 이용한 마라샹궈 마랴샹궈애 소고기나 양고기를 넣는데, 저는 마라맛 닭가슴살이 있어서 그거 썰어서 넣어 먹었어요! 깻잎에 싸먹었는데 완전 맛있습니다 ㅠㅠ 치팅데이로 딱이에요 팽이버섯, 숙주, 청경채 넣고 다진마늘 넣고 볶다가 닭가슴살 넣고 소스 넣고 면불린거 넣으니까 딱 맛있습니다!!
이녬
저녁은 식구들 다같이😃
식전 먼저 엄마랑 먹을 샐러드 3식구 다같이 먹을 밥상. 두 사람은 흰밥 나는 카무트밥 내가 샐러드 어느 정도 만드는 동안 어머니는 숙주 나물과 달걀찜에 오뎅볶음까지 후다닥 하셨네요 역시 엄마 손은 엄청 빨라요. 그덕에 저녁 맛있게 먹었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우체국에서 점심을
우체국에서 점심 먹고왔어요 미역국에 숙주나물 김치 그리고 가자미구이네요 맛있게 먹고왔는데 우체국밥은 금방 꺼진다는요 ㅎㅎ
산곡동미녀삼총사
점심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도 구내식당에서 맛있게 먹었어요 숙주, 오징어 초무침, 백김치, 소고기무국이랑 먹었더니 배부르네요 잘 먹었으니 강당 걸으러 갑니다요
꽃이뻐
메밀면 닭가슴살 순두부면
메밀면과 닭가슴살, 순두부국을 활용해서 건강한 한끼를 만들었습니다 재료는 100%순메밀면,순두부국, 닭가슴살입니다 메밀면은 끓는물에 4분 30초정도 삶았습니다~저는 꼬들꼬들한 면보다 부드러운 면을 좋아해서 기본보다 더 삶았습니다 삶아놓은 메밀면은 따뜻한 물에 한번 더 헹군후에 끓여놓은 고명으로 닭가슴살을 올리고나서 순두부국을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청경채와 숙주가 있어서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메밀면에 닭가슴살과 순두부국을 넣어서 먹기 때문에 든든한 한끼네요~ 메밀면은 여름에 많이 먹는데 찬성질의 메밀면을 따뜻한 순두부국을 넣어서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한끼식사로 좋을 것 같네요
언제나행복
수요일을 활기차게 아침식사로 시작
그릭 양배추 라페 샐러드(제가 붙여봤어요ㅎㅎ) 야채가 당근만 남아서 아침에 오이랑 파프리카를 준비했답니다. 카무트 밥도 밥통에 하고요. 그래서 한 시간 일찍 준비 시작했네요. 요즘은 양배추 라페를 넣고 나서는 드레싱을 넣지 않는답니다. 그것만으로도 간이 제법 되니까 근데 잘 먹던 엄마가 갑자기 맛이 이상하다고 안 먹겠다고 하네요🤣 지금 목감기가 있으시긴 한데 눈치를 봐가면서 뭘 넣을지 생각해야겠네요. 어제 수술후 식사관리 수업도 들었는데 하루에 우유나 두유 1잔씩이 칼슘이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전 우유를 잘 소화를 못 시키거든요. 집에 만들어 놓은 그릭요거트를 크게 한 스쿱 탁 떠놨죠. 이거 엄마랑 나눠먹고 같이 아침 먹자니 아직 목감기중인 엄마는 안 드신다고 다시 들어가셨어요😮💨 안쓰러운 엄마를 뒤로 하고 저는 아침을 챙겨 먹었어요. 오늘은 중앙에 4종나물이 있어요. 어제 외갓집 제사 지내고 나물하고 전을 갖고 왔거든요(하긴 그래서 엄마가 목감기가 더 나빠지셨나봐요) 나물을 네 가지(시금치 도라지 고사리 숙주)를 딱 챙기니 너무너무 반찬 퀄리티가 좋아졌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채소가득 샤브샤브
한동안 샤브집에서 샤브샤브 사먹다가 집에서 만들어봤더니 아이들도 남편도 잘먹네요.. 제가 야채반찬을 잘 안하다보니 식탁엔 항상 김치외엔 야채보기 힘든데 식구들이 저만 제외하고 고기를 좋아하다보니 저는 샤브를 할때면 숙주,팽이버섯등을 엄청 넣고 야채만 쏙쏙 먹으니 따로 탄수화물 안먹어도 배 불룩ㅎㅎ 야채 섭취가 필요할때나 몸이 좀 무거워졌다느낄땐 채소 가~~~득한 샤브로 한끼 뚝딱~~ 고기 없어도 맛있어요
별사탕향기
삼겹살찜
1.삼겹살(샤브용 소고기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겠지만 삼겹살만 집에 있어서) 부추 숙주를 모두 쪄서 2.간장 아룰로스 겨자 식초 깨 양파 취향껏 넣어 섞어주고 3.맛있고 건강하게 한끼해결
햇살좋은
영양가득 닭백숙 (feart. 단호박, 감자 등등)
담백한 닭백숙이에요 닭껍질을 벗겨 삶아내면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호박, 고구마, 감자, 버섯, 숙주 등 채소를 한껏 넣어서 먹으면 포만감도 늘릴 수 있고 양껏 먹을 수 있어요 채소를 많이 넣으면 채수때문에 간을 따로 하지 않아도 맛이 좋습니다. 국물의 염분 때문에 살이 찌는거니까요. 그냥 온갖 재료 넣고 푹 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다른 레시피가 없어요 ㅎ 통마늘 정도만 넣어주면 됩니다.
2민트홀릭
야채 소고기 말이로 다이어트 건강식 챙기세요
소기는 좋아 하는 부위로 선택하면 돼요 저는 살코기를 좋아하지만 사태를 좋아하는 식구를 위해 사태 준비 안에 채소는 계절에 맞는 채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부추, 미니라, 쑥갓, 숙주 뭐 어떤 채소든 다 괜찮아요. 취향이나 계절채소를 넣어 돌돌말아 찜기에 쪄주기만 하면 끝! 편백에 찌면 더 맛있겠지만 편백이 없으니 걍 스뎅찜기에 ㅋㅋ
기춘이530707
대패야채볶음
원래는 대패숙주볶음을 만들려했는데 숙주사러 나가기 귀찮아서 뒤적거리니 냉장고 구석 자투리 야채들이 눈에 보이네요! 숙주 대신 팽이버섯, 양배추와 양파 넣어 소금 후추 살짝 뿌려 볶았어요. 짜지 않아 그냥 먹어도 괜찮은데 남은건 저녁에 야채 조금 더 넣고 굴소스 넣어 덮밥으로 만들어먹어도 되겠네요, ㅎㅎ 그냥 다 때려넣어 볶기만하면 되서 간단하고 맛도 좋아 추천해요, 😊
아무도
3월1일 식단정리
아침은 샐러드로 영양제도 챙겨먹었어요 점심은 닭가슴살 청경채 숙주볶음먹었어요 물도 마시고 점심때 먹은 닭가슴살 청경채 숙주볶음 남은 것 먹었어요
언제나행복
초간단 야채볶음
양배추, 양파, 숙주, 청경채, 마늘, 파, 당근 등 집에 있는 야채 몽땅 넣고 볶아주세요. 기름에 마늘, 파 넣고 볶아 준후에 야채를 몽땅 집어 넣고 숨죽을때까지 볶아주세요. 간장, 굴소스 1스푼씩 넣고 설탕 반스푼 식초 아주 조금 넣어서 쎈불에 계속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후추 조금 뿌려주면 완성됩니다. 맛있어요. ^^
앵두정원
나물비빔밥인데 고추장 대신 간장으로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냉장고 파먹기 한 비빔밥이랍니다. 그래도 기존 반찬이 좋아서 비빔밥이 좋았어요. 숙주나물과 시금치 나물이 있었고 제가 매번 샐러드를 해먹기 때문에 잘게 채친 생야채들(당근,오이,콜라비)이 있고요. 동생이 이틀 전 시켜 먹은 음식 남은 걸로 파채와 매운 오돌뼈 볶음이 있었어요. 봄동김치와함께 양파넣은 간장으로 간을 해서 비벼 먹었답니다. 참 밥도 오늘 아침에 몇 그릇 해놔서 냉장고에 놔두었다가 데운 거예요. 전 비빔밥 할 때 달걀 후라이를 꼭 합니다. 그게 제가 비빔밥을 맛있게 해먹는 비법😉 이렇게 담을 때는 이렇게 이쁘게 여기저기 넣어서 반찬이랑 같이 상으로 차렸어요. 아까 밥데울때 된장국도 같이 했구요. 냉장고에 있는 반찬하고 냠냠먹기 시작했어요. 비비면 이렇게 되요. 생야채가 있어서 좀더 밥보다 반찬이 많은 느낌. 너무 맛있어서 싹싹 다 먹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들기름냉면과 육개장
광명시장 간 김에 점심 때 되고 배도 출출해서 평양냉면 맛집 들렀습니다. 이 집 대표는 냉면과 녹두전인데요. 아시는 분들은 사장님의 비밀병기 육개장을 시켜 드시네요. 저는 세개 다 시켜서 가족들과 나누어 먹었습니다. 평양냉면 중 들기름냉면은 냉면 먹기 전부터 구수한 들기름 향이 전채요리 효과를 냅니다. 너무 맛있으니 다 먹고 사리 한그릇 추가했습니다. 녹두전은 잘 구워졌고 그 위에 구운 고기 세 점 얹혀 나왔는데요. 추억의 맛입니다. 그리고 육개장. 이 집 겨울특선 음식인데요. 고기, 고비, 숙주, 파 등 내용물 알차고 국물 진합니다. 오늘은 조금 짠가 하고 먹었는데 들기름냉면, 녹두전이 담백한 반면 육개장이 맵지 않게 맛있으니 맛의 조화가 탄생했습니다. 정말 훌륭한 임금님표 식단이었네요. 후후~~
밥잘먹고잠코자자
건강한 한끼 다이어트 소고기 야채찜
재료: 샤브샤브용 소고기 , 배추듬쭉, 숙주, 파 , 팽이버섯 외 맛술, 청양고추, 간장, 깨 냄비 바닥에 알배추를 두껍게 깔아줍니다 이게 다른 야채들을 타지 않게 해줘요 그위로 버섯과 각종 야채들을 쌓아 올리고 중간 중간 맛술을 뿌려 줍니다 젤 위에 소고기를 올리고 맛술을 한번더 휘리릭 뿌리고 후추를 촵촵 뿌려줍니다 뚜껑을 올리고 야채가 숨이 죽을때까지 찌면 끝 그렇기 오래 걸리지 않아요 약 8분?? 뚜껑이 닫히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않아도 야채가 숨이 죽으면서 뚜껑이 내려 앉아요 그리고 소스 간장과 설탕조금 청양고추, 깨를 넣고 만든 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완전 꿀맛 건강도 생각하고 다이어트도 되는 한끼 입니다
주안맘0413
야채만 볶아도 맛있어요
양배추 숙주 당근 양파 집에있는 채소넣고 만들었어요.
앵두정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