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숙주'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숙주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 레시피로는 밀푀유가 짱!

저는 다이어트 레시피로 밀푀유나베 진짜 자주 만들어 먹어요.. 무엇보다도 평소 많이 먹을수 없었던 야채를 많이 먹을수 있으면서 육류 단백질도 섭취할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다른 무엇보다 저도 어쩔수 없는 한국사람인지라 찌개,국 같은 국물요리가 당길때가 많은데 다른 국물요리들보다 간도 약하게해도 맛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만드는 방법이 또 너무 간단해서 좋아요. 마트에 가면 국물내는 다시팩  팔잖아요.  그거 사서 육수를 만들어 놓고 야채는 적당히 좋아하는 야채들 넣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배추,청경채,깻잎. 새송이버섯,숙주나물, 새송이 버섯 등을 켜켜히 쌓으면서 중간중간에 샤브샤브용 고기 넘으시고 냄비에 예쁘게 썰어 담고 육수 붓고 보글보글 끓이면 되요. 간은 참치액 쬐끔이랑 소금 쬐끔으로 해요. 너무 쉽죠잉 ㅎㅎ 찍어먹을 소스 준비하셔도 되는데 저는 다이어트 용으로 먹는거라 소스는 따로 안만들어요.. 소스없이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거든요. 이렇게 먹으면 진짜 배불리 먹어도 기분좋고 다이어트 하는데에도 방해되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isogasii님의 프로필 이미지

isogasii

다이어트 레시피로는 밀푀유가 짱!

몸보신 레시피로 제격인 마라탕

마라탕 밀키트를 샀는데  야채가 양이 부족 하더라구요 기본 밀키트에  집에 있던 알배추,청경채,팽이버섯, 숙주 추가했어요  그리고  한우 소고기 양지를 듬뿍 넣어줬어요  끓이고보니 밀키트지만  영양가득한 마라탕이 되었네요  한그릇 먹고나니    든든하네요  더운여름 함께 이겨내요

주니림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니림

몸보신 레시피로 제격인 마라탕

화끈하게 여름철 보양식은 마라샹궈죠!

ㅎ더운날 화끈하게 보양식으로 먹고싶다면요~ 마라샹궈 어떠세요~? 먹으면서 땀 쭉 빼고 나면 ㅎㅎ 기분이 좋답니다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원하는 재료 팍팍 넣을 수 있어서 좋아요! 만들기도 쉬워요~ 고기랑 딱딱한 야채 볶기 그 다음 안딱딱한 야채볶기 어묵,새우 등 먹고픈 재료 볶기 당면종류있음 넣기 마라소스 넣고 마지막 볶으며 숙주 볶아주기 ㅋ결국 다 볶으면 되어요♡

랄라러랄님의 프로필 이미지

랄라러랄

화끈하게 여름철 보양식은 마라샹궈죠!

여름 몸보신으로 제격인 전복솥밥 집밥💜

여름 몸보신으로 제격인 전복솥밥이에여~ 전복 내장 듬뿍넣고 현미 쌀 넣고 솥밥 만들었어요~ 뜸을 충분히 들여야 맛있게 찰기있으면서 누룽지 부분이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이에요! 반찬도 우삼겹 숙주볶음, 고등어구이로 단백질도 충분히 챙겼답니다~  집들이 음식으로도 좋고 평소 몸보신 집밥으로도 인기만점! 전복이 확실히 영양도 보충하면서 맛도 있고 대접받는 느낌이라 좋아하더라구요 완전 몸보신 메뉴로 강추해요 💜

브리닝님의 프로필 이미지

브리닝

닭개장 레시피

육개장 말고 닭개장!! 1.닭을 양파 대파 마늘 등과 한 번 삶아서 씻어서 먹기 좋게 찢어놓는다 닭살을 마늘 고춧가루 간장 후춧가루로 밑간 해 둔다 2.고사리 숙주 또는 콩나물 국간장과 고춧가루 다진 마늘에 조물조물 3. 닭육수에 밑간해 둔 닭고기 넣고 야채 넣고 끓인다 4. 어느 정도 익으면 양파 부추 고추 넣고 부족한 간 해서 맛있게 냠냠 전 소고기 보다 닭이 더 좋아 닭개장을 더 자주 해 먹어요 이열치열 보양식으로 추천합니다

소라2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라2

닭개장 레시피

한끼로 손색없는 쌀국수

ㅎ 한끼로 관찮아요. 칼로리 221정도네요. 여기에 숙주 많~~~이 아주 많~~이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넣어주면 포만감 있고 맛있어요. 끓는 물만 넣어 주면 되니까 간편하고 좋아요. 숙주도 삶지말고 생으로 깔고 그위에 면넣고 소스! (3개) 다 넣고 끓는 물 부어주면 끝.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고, 고수향 싫으면 소스중에 고수 빼면 되고요. 첨가물 같은거? 아~몰라 맛있고 칼로리 적고. 누들면 보다는 안질리고 포만감도 배.

요ㅋ님의 프로필 이미지

요ㅋ

한끼로 손색없는 쌀국수

다이어트할때 먹는 베트남쌀국수

다이어트는 해야겠고 뜨끈한 국물은 먹고 싶으면 라이트누들을 이용해 베트남쌀국수를  만들어 드세요. 20칼로리의 라이트누들 하나에 시판되는 쌀국수 베이스에 숙주를 넣어 끓이면 제대로된 쌀국수맛을 볼수있어요. 다이어트중에는 살짝 매콤한 맛이 땡겨서 홍고추를 넣었어요. 숙주를 듬뿍 넣어서 은근 든든하답니다. 라면만큼 만들기 쉬워서 더 자주 먹는답니다.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도 성공적으로 이어나가야죠.

샤르데냐님의 프로필 이미지

샤르데냐

다이어트할때 먹는 베트남쌀국수

야채만 넣은 샤브샤브!

저는 야채를 가득 넣은 샤브샤브 추천해요! 청경채, 버섯, 숙주 가득 가득 넣어서 먹으면 엄청 배부르고, 양에 비에 가격도 저렴해서 추천해요 국물은 샤브샤브용 육수 팔아서 우려내고, 그냥 재료 때려 넣으면 뚝딱이에요! 간편하고, 부담스런 음식도 아니라서 추천합니다👍🏻 샤브샤브 만들기 링크 ✔️https://m.youtube.com/shorts/hRWxfV4X2gA

Aasss님의 프로필 이미지

Aasss

야채만 넣은 샤브샤브!

야채 듬뿍 샤브샤브

생채소 잘 못먹는 저같은 사람은 샤브샤브로 먹으면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육수는 만들기 귀찮으니  간편하게 시판 육수 소스로 사용하는데 요즘 잘나와서 맛있더라구요 샤브샤브용 소고기와 배추와 청경채 숙주 쑥갓 단호박 버섯등 냉장고에 있는 재료 팍팍 넣어서 먹어용 다이어트식으로만 먹다가 물릴때 종종 해먹으면 좋아요 샤브샤브는 맛있으니까 먹기 힘들지도 않고 좋네요

효지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효지미

야채 듬뿍 샤브샤브

건강한 국물요리 샤브샤브~~

채소를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건강식 요리에요 멸치, 다시마로 육수 내고요 간은 국간장, 후추, 소금 조금 넣음되요  채소가 어우러져서 맛이 좋아요  채소는 아무거나 좋아하시는거로 듬뿍 넣으심 되는데요 저는 알배기배추, 양파, 버섯, 청경채, 숙주를 듬뿍 넣구요  쫄깃쫄깃 쭈꾸미도 넣어주네요  불고기감 넣어줘도 담백해서 좋아요

파란물감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란물감

건강한 국물요리 샤브샤브~~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 걱정없는 전골

채소와 버섯 가득한 채소전골? 버섯전골? 만두전골?이요 맛있게 먹으려면 온갖 간을 하면 더 맛있겠지만 요건 다이어트 레시피니까 간을 전혀 하지 않지만 재료에서 나오는 맛으로도 충분히 맛있어요 사진에 다 보이진 않지만 아래쪽에 온갖 채소 다 있어요 그 어떤 채소도 괜찮으니 내가 좋아하는건 다 때려넣고요 ㅋ 씹는 맛을 위해 갖가지 버섯도 넣고 두부도 넣어줍니다 숙주 당근 목이버섯 그 무엇이든 괜챃아요 그리고 우려낸 다시마 육수를 넣어 끓여먹으면 다이어트 걱정없는 국물요리 완성 여기에 좀 더 업그레이드 하면요 어묵과 만두를 좀 추가 해줘도 좋아요 그럼 먹는 맛이 좀 더 다양해져요 어묵은 뜨거운 물에 쌀짝 데쳐 넣음 더 좋구요 만두도 하나정돈 괜찮아요 정 부담스러우시면 피는 버리시거나 굴림만두를 활용해보세요 뽀나쓰 컷두 번째 사진은요 얼큰하게 먹고 싶다 하시면 청양고추 고춧가루 넣고 양념장 만드셔요 양념장에 보통 간장이나 새우젓으로 간을하는데 그럼 소량이지만 염분 먹게 되니 다시마육수 베이스에 양념장을 만드시면 부담 덜해요

2민트홀릭님의 프로필 이미지

2민트홀릭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 걱정없는 전골

면을 빼고 야채 듬뿍~ 간단하게 만드는 약식 마라탕

재료 : 마라소스, 사골곰탕, 숙주,청경채, 버섯, 대파, 양파, 소세지나 오뎅등은 자율적으로~ 저희 자매들은 매콤한 국물을 좋아해요~ 그래서 제가 집에서 간편하게 약식 마라탕을 자주 해줍니다.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 다 활용하시면 되고요.사골곰탕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나아서 평소 비비고사골곰탕과 마라소스는 미리미리 쟁여둡니다. 1)   고추기름 5스푼에 대파를 볶다가 마늘 약간 넣어서 타지않게 약한불에 볶으면서 향을 내주세요 2)   사골곰탕(500ml)과 물을 2:1로 붓고 마라소스 5큰술 정도 넣고 끓여주세요 3)   팔팔 끓을 때 준비해준 야채넣고(고기,당면,소세지 등은 선택적으로) 소금 후추로 간 맞추면 뜨끈하고 매콤한 저칼로리 마라탕 끝이에요~

agnes0117님의 프로필 이미지

agnes0117

면을 빼고 야채 듬뿍~ 간단하게 만드는 약식 마라탕

샤브샤브

이번 이벤트 주제를 보자마자 바로 샤브샤브가 생각났습니다. 식탁에서 바로 끓이기에 보글보글 소리도 더 잘 들려 비 오는 날에 딱이죠! 또, 국물 요리 중에 살 덜 찌는 거로 순위권에 들 거라 생각됩니다 :D 연초에 추울 때 집에서 가족들과 거의 매주 만들어 먹었습니다. (사진이 이쁘게 찍힌 게 없네요 ㅜ) 샤브샤브라고하면 아직까지 좀 거창한 느낌이 드는데, 사실 별거 없어요. 오히려 한국 국물요리보다 더 간단하면서 맛 내기가 쉬워요. 재료는 육수, 고기, 두부, 배추, 숙주, 팽이버섯, 6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여기에서 재료를 빼거나 더하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최소한 저 6가지는 있어야 샤브샤브 느낌이 나더라고요. 가장 중요하면서 가장 준비하기 쉬운 육수입니다. 요즘 집 근처 작은 마트만 가도 고기 코너 근처에 샤브샤브용 육수를 판매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묵 국물/우동 국물 느낌의 가쓰오를 추천합니다. (만약 없으시면 시판 사골 곰탕으로 하셔도 괜찮아요) 고기는 우등심, 우삼겹이 자주 이용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지방 부위가 조금 더 많은 우삼겹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더 진심이시라면 지방이 적은 우등심으로! 재료 손질은 간단합니다. 행구고, 적당히 잘라서 준비해 주시면 되어요. 재료 준비가 끝나면, 육수 원액에 물을 더하여 육수를 만들고, 고기 이외의 재료들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같이 먹을 사람들을 식탁으로 부르면 됩니다. 다 모이면 고기도 넣어먹고 나머지 재료들도 먹어가면서 그리고 적절히 보충해가며 먹으면 됩니다! 끄읏 :D ----- 추가로 소스도 있으면 좋은데, 스위트칠리소스와 퐁즈소스가 일반적입니다. 스위트칠리소스는 자주 접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주 아주 살짝 매콤하면서 충분히 달달한 소스죠. 퐁즈는 일본에서 샤브샤브를 먹을 때, 자주 먹는 새콤한 소스예요. 요즘에 판매하는 마트도 꽤 있습니다. 이게 스위트칠리 보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이 번에도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진심이신 분은 퐁즈로 ㅎㅎ (다만, 한국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소스가 아니다 보니 호불호가 없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퐁즈랑 스위트칠리소스 두 가지만 있으면 끝까지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 두부를 제외하고는 채소에 들어있는 약간의 탄수화물을 빼면 당질이 거의 0에 수렴하는 음식이라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저탄고지의 대표적인 음식 :D 한 여름이지만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가족과 오둔도순 식탁에 앉아 샤브샤브 어떠신가요 ㅎㅎ

koojawook님의 프로필 이미지

koojawook

샤브샤브

다이어트 국물요리~@!!

다이어트 중에는 염분 때문에 국물 요리를 최대한 안먹으려고 하는데ㅎㅎ 샤브샤브를 빙자한 어묵탕은 자주 먹는 거 같아요. 프로틴 어묵이나 소세지 때려넣고 어묵 조금 넣고 알배추,콩나물,팽이버섯 때려 넣어요ㅋㅋ 숙주나물이 더 맛있는데 없어서ㅋ 야채 많이 먹고 어묵 먹으면 국물은 많이 먹지않아도 포만감 생기더라구요^^

58로가즈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58로가즈아

다이어트 국물요리~@!!

뜨끈한 쌀국수??? 곤약국수~~!!!!

저는 쌀국수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사실 국수보다 국물을 너무 좋아해서 국물 원샷할 정도거든요 ㅋㅋㅋ 매번사먹을수 없어서 집에서 해보기 시작했구요~~ 요즘은 마트에 쌀국수 소스가 너무 잘나오기때문에~~!! 저는 롯데마트에서 소스를 사서 집에서 해먹어요 소스가있으니 맛있는 국수 뚝닥 금새 만들수있어요~~~ 저는 오늘은 다이어트식이니 쌀국수 대신 곤약면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고기삶아서 얹고 양파와 숙주 청경채 곁들여 국물 후루룩~~^^

향기음악님의 프로필 이미지

향기음악

뜨끈한 쌀국수???  곤약국수~~!!!!

야채,고기 듬뿍 소고기무국

비가 오면 뜨끈한 국물 생각 나지요  전 소고기 무국 이 정말 생각나요  소고기 무국에 밥 말아서 먹으면 이만큼 좋은게 없지요  대파,무,버섯,숙주,소고기 듬뿍 넣고 푹 끊이면 고기의 진한 맛과 야채 단맛들이 우러나서 정말 맛있어요  이게 야채 국인가  소고기 무국 인가 모를 정도로  야채를 많이 넣는게 저의 방식 입니다. 건강위해 나트륨 조절은 양심껏 해요

사팔48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팔48

야채,고기 듬뿍 소고기무국

야채가 듬뿍 들어간 국물요리 밀푀유나베 입니다

저는 밀키트 제품으로 샀는데요. 밀푀유나베입니다. 재료는 배추, 숙주나물, 양파, 깻잎, 청경채가 들어가구요. 소고기는 양지로  이용하는거 같아요. 이번에는 밀키트 제품을 이용해서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직접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밀푀유나베는 칼로리가 낮을꺼 같아서 선택을 했습니다. 이렇게 모양을 내고 싶은데 자신이 없어서 이번은 밀키트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나누어서 먹을 예정입니다. 부글부글 끓여서 우동면과 함께 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해야하면 우동면을 생략해야겠죠? 아침에 먹는거라 우동면과 함께 했습니다.

슈롭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롭

 야채가 듬뿍 들어간 국물요리  밀푀유나베 입니다

샤브샤브와 두부국수

이렇게 비가 오는날이면 따끈한 국물 생각이 절로나는데요, 국물=나트륨으로 붓기=살찐다는 생각에 다이어트 하면서 국물요리는 좀 피하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한번씩 정말 당길때 국시장국이라는 사브샤브 국물내기용 육수를 4-5수저 넣고 한냄비에 끓이고 다진마늘 치킨스톡 조금 넣으면 훌륭한 육수가 되요~ 거기에 목심이나 청경채 콩나물 혹은 숙주 넣고 필요시에 닭가슴살 만두나 두부면을 넣고 따끈하게 끓여먹으면 너무 든든하고 칼로리도 낮구 좋아요~  배추를 넣어주면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브리닝님의 프로필 이미지

브리닝

비오는 날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요리 🥘

1. 육수에 넣을 무를 자른다. 2. 버섯은 밑둥만 자르고 배추도 밑둥을 잘라 한 장씩 풀어낸다. 3. 표고버섯에 십자모양을 내준다. 4. 배추,갯잎.,고기 순으로 차례로 쌓는다. 5. 쌓아농은 야채와 고기를 냄비 크기에 맞게 3,4등분 해준다. 6. 냄비에 씻어놓은 숙주를 깔고 썰어놓은 야채를 예쁘게 담고 가운데에 느타리 버섯과 표고버섯을 넣는다. 7. 육수에 다시마,몰, 양파, 대파, 무를 넣고 끓이고 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먼저 제거해준 후 5분정도 더 끓인다. 8. 끓인 육수를 야채들을 담은 냄비에 넣고 국간장 3스푼을 넣은 후 1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

냠냠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냠냠아

비오는 날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요리 🥘

비오는날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는 순두부예요

전 국물 요리가 먹고싶으면  컵누들을 끄냅니다...ㅎㅎ 거기에다 순두부랑 미역도 넣고.. 집에 고기나 해물도 있음 넣구요 야채도 집에 있는거 골고루 넣고... 마지막에 계란 한알 톡 깨트려서 얼큰하고 맛나고..  칼로리가 걱정이면 면대신 야채 많이 숙주 많이 넣으면 되요

엘렉팬더님의 프로필 이미지

엘렉팬더

비오는날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는 순두부예요

소고기야채 샤브샤브

오늘의 저녁은 야채 샤브샤브예요  마음껏 야채 넣어서 먹으니 맛나지요.  육수에 매콤고추를 넣어 끓인다음 배추, 청경채, 만가닥버섯,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숙주, 떡  그리고 소고기 넣어 먹어요. 이것만 먹어도 포만감 있는데 식당에서 사먹는것처럼 먹어보자해서 칼국수 대신 집에 있는 고래사 어묵면, 죽 끓여 먹었더니 배가 많이 부르네요. 다이어트 국물요리로 추천합니다

stilnox님의 프로필 이미지

stilnox

소고기야채 샤브샤브

국물 땡길때는 샤브샤브!!

다이어트를 할때도 때때로 국물이 땡기는 날이 있어요  그럴때 제가 먹는 음식은! 샤브샤브에요 ㅎㅎ 고기도 가득! 야채도 가득!! 코인육수를 이용해서 육수가 끓으면 팽이, 느타리, 청경채, 배추, 숙주, 미나리 를 씻어서  양념한 육수에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소불고기용 또는 우차돌을  넣어서 건더기 쏙쏙 뽑아먹고  국물은 조절해서 먹어준다면  완벽한 다이어트 국물요리가 된답니다 ㅎㅎ

비누마덜님의 프로필 이미지

비누마덜

국물 땡길때는 샤브샤브!!

점심에 장어국 먹었어요

점심은 장어국으로 영양보충 내 취향으로 채소듬뿍 넣었어요 얼갈이배추, 숙주나물, 고사리, 토란대, 방아잎 등

roh69님의 프로필 이미지

roh69

점심에 장어국 먹었어요

쑥주 가득 샤브샤브

비 오는 날, 추운 날 너무 생각나는 샤브샤브. 애들이 셋이라 밖에서 먹으면 가격이 너무; 집 근처 야채 저렴히 파는 집에서 숙주,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청경채, 배추 구매. 고기는 불고기거리도 좋고 샤브용도 좋고. 간장 아주 살짝만 넣고 끓이면 국물이 끝내줘요. 간이 약하고 야채 위주라 칼로리로 낮겠죠? 육수에 칼국수 먹었다는 건 비밀.

쓰리채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쓰리채맘

쑥주 가득 샤브샤브

양지쌀국수 추천요

소고기 양지로 국물내고 국물낼때 대파 양파 청양고추 넣어서 육수를 내주세요 한 한시간이상 내시고 야채는  건져서 버라시고 냥지고기는 찢어도 되고 편대로  썰어도 되네요 라이스누들은 30분 정도 미리 불려두시고 양파는 초절임해두시고 숙주도 준비하고 양지국물에 삶은 쌀국수 숙주 골파 쌀짝만 뿌려주시고 소스는 쌀국수 소스 조금 넣으시면 되세요 고명으로 양지 얹어 주세요

들꽃7님의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양지쌀국수 추천요

자주 해먹는 다이어트 라면요리

집에 돌아다니는 라면 스프 한두개 있잖아요 스프 두개 정도 냄비에 자작하게 풀어서 끓인다. 국물이 끓으면 숙주나물 한주먹 청경채 한주먹 계란 2알 넣고 물려놓은 목이버섯 그리고 팽이버섯 한봉 때려 넣는다. 베트남 고추 넣어주면 매운맛 상승!! 잠시 뒤 계란이 익으면 건저셔 먹는다.  면은 없다. 만약 면이 땡기면 곤약면이나 드부면 넣어도 좋다. 국물은 먹지 않는다. 두끼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 됨

루루퐁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루퐁

다이어터의 국물레시피 배추찜 추천해요

유명한 레시피인데 국물이 땡길때 자주 해먹어요! 배추 외에 숙주 청경채 팽이버섯 목이버섯 등등 야채넣어서 먹으면 짱맛...! 그냥 고기 없는 샤브샤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저는 아삭한 야채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서 아주 푸욱 익혀주고 칠리소스 대신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먹어요 ㅎㅎ

짱이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짱이쥬

다이어터의 국물레시피 배추찜 추천해요

집에서 먹는 샤브샤브 레시피

칼로리도 높지않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국물요리 샤브샤브입니다 재료 : 좋아하는 채소들 ( 숙주.청경채.팽이버섯.배추 추천) .사브샤브육수(가게에팜)  핵심 : 고기 넣지말고 채소만 넣음 만드는법 : 손질된 채소에 샤브샤브 육수를 넣어 끓여 먹는다.

연뿌엥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뿌엥

집에서 먹는 샤브샤브 레시피

다이어트에는 쌀국수

뜨근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는 쌀국수를 먹어오. 쌀국수는 칼국수보다 소화도 잘되고 칼로리도 적어요. 국물은 최소한만 먹습니다. 쌀국수도 숙주나물을 더 먹어서 씹는 느낌이 많이 나게 해요. 오늘 저녁 쌀국수 어떠세요 ?^^

문창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문창기

포만감 만땅 샤브샤브

저탄고지식에도 어울리는 샤브샤브를 추천합니다. 1. 육수준비  - 멸치, 건새우, 다시마 등을 넣고 우리고 간장을 조금 넣는게 기본이지만, 귀찮으면 쯔유나 멸치장국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고기 준비  - 보통 소고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우삽겹이나 차돌배기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름기가 싫으신 분들은 등심을 추천합니다. 냉동 슬라이스 추천 3. 야채 준비   - 배추, 청경채, 숙주(콩나물), 각종 버섯 준비하시면 됩니다. 위 야채와 같이 뜨거운 물에 넣어도 변형 심하지  않은 야채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   - 양껏 배터지게 드시되, 탄수화물이 들어간 것은 드시면 다이어트의 목적이 없습니다. ex) 면사리, 오뎅, 볶음밥 등등   - 소스는 간장+설탕(스테비아 쓰면 좋음), 칠리, 땅콩소스 등등 드시면 됩니다.    ex) 사실 위 소스는 당이 포함되어 있으나, 엄청나게 먹지 않는 이상 다이어트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니 맛을 위해 그냥 드세요.

인화성물질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화성물질

포만감 만땅 샤브샤브

다이어트 국물요리 레시피 육개장

의외로 한식요리에서 다이어트식이 많습니다  고사리, 토란, 대파, 숙주등 많은 채소들이 들어가요 담백하게 소고기 삶아 찢어넣고 각종 야채 넣고 고춧가루, 액젓 넣어서 간하면 맛있는 육개장이 됩니다  많이 먹지 않음 밥 약간과 국 적당량은 몸에 좋아요

수수깡7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수깡7

다이어트 국물요리 레시피 육개장

육개장

육개장 만들었어요 고추기름은 샀고 무 고사리 토란 숙주 파 소고기 양파등 넣고 마늘 후추 간장 액젓 고추기름 소금 미원 고추가루 정도 들어갔어요 그냥 소고기 국물만 우려도 괜찮게 국물이 되니까 소고기육수했어요 양 많아서 냉동실에 소분해서 놓았고요 육개장 좋아해서 잘 먹을것 같아요  사진은 얼린거 녹여놓은 거에요

힌둥이들님의 프로필 이미지

힌둥이들

육개장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