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토마토님의 총각김치 리뷰
점심에 일반식으로 먹은 오이토마토님의 총각김치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오이토마토
리뷰203
조회수 10 작성일자 26.06.11
달달하게 만들었더니 맛있네요.
알타리무는 깨끗이 씻어 다듬어요,
굵은소금을 뿌려 절인 뒤 물로 헹구고
물기를 어느정도 빼요.
볼에 고춧가루, 마늘, 생강, 액젓, 새우젓, 설탕, 찹쌀풀을 넣고 양념을 만들어서
알타리무와 쪽파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요.
김치통에 담아 실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한 뒤 냉장고에 넣어요.
#일반식 #점심

1인분(38g)
11kcal
총각김치
4.8(리뷰 310개)
·식단기록1.5만+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