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삼겹살 볶음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오징어 삼겹살 볶음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추석에는 전이죠!
추석음식으로 전을 뺄 수 없죠!! 저희 집은 추석에 특색있는 꼬치를 만드는데 꽈리고추, 오징어, 버섯 이렇게 세개로 꼬치를 만듭니다. 오징어의 씹는 맛 꽈리고추의 알싸함의 조합이 아주 맛있어요!! 추석 남은 배추로 배추전도 해먹었습니다. 오늘로 연휴가 끝이네요..수목금 다시 현생으로 돌아가봅시다!!
혬2
치팅데이 기념 하남 맛집 유향
인기가 많아서 한 층 전부를 대기실로 쓰는 광주 하남 중식당 유향입니다. 저는 쟁반짜장, 통오징어짬뽕 등등 거의 전 메뉴를 다 먹어봤는데 면류는 사천짜장이 제일 맛있어요. 오징어, 새우가 알찹니다. 그리고 이 집은 탕수육이 정말 맛있습니다. 탕수육으로 유명해진 집! 찹쌀탕수육 아니고 옛날 탕수육인데 진짜 너무 맛있어요. 바삭바삭하고 고기도 알차요. 짬뽕국물도 요청하면 주시는데 홍합도 들어있고 절대 서비스 용이라고 아쉽지 않습니다. 푸짐하게 먹었어요.
해쭈주
명절 치팅데이 맛집 리뷰
이번 명절에 가족들 다같이모여서 뭘먹을까하다가 동네에서 소문난 오리고기 맛집 다녀왓어요!! 여긴 갈때마다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동네찐맛집이에요 오리고기도 넘맛나고 마지막 볶음밥이 신의한수죠 ㅎㅎ몸보신도하고 맛도좋아서 다들 만족햇어요!
가비픽
치팅데이-부평 쭈야쭈
연휴내내 기름진 음식들을 너무 많이 먹었더니 매콤한 음식이 땡기더라구요~ 고기도 많이 먹어서 가벼운 메뉴를 고르다보니 쭈꾸미가 떠오르더라구오~ 검색하니 동네근처에 유명한 쭈꾸미 맛집이 있더라구요 ㅎ TV방영도 되었고 리뷰도 좋아서 연휴때 방문했어요~ 저희 들어오고 테이블 만석되었다는 ㅋ 메인메뉴시키면 피자랑 묵사발 제공되요~ 볶음밥도 먹었는데 먹느라 사진 찍는걸 까먹었네요 ㅎ 맛있게 잘먹고 왔어요~
애니홀릭
치팅데이- 맛집 파절이 "봉용불고기"
타지에서도 방문하는 맛집이에요 명절날 전이나 탕국 la갈비로 느끼함도 없애고 맛도 좋은 봉용불고기집 방문했어요 5시쯤 갔는데 웨이팅 30분하고 입장 여기는 고기를 소스에 찍어서 굽다가 파절이 올려서 구우면 너무 맛나요 그후에 볶음밥은 필수로 볶아 먹어야 하는 코스에요 맥주를 부르는 음식입니다 정말 추천하는 봉용불고기 맛집이에요
들꽃7
낙지를 먹으러~~
명절을 맞아 근처에 맛집이 있나 검색 끝에 낚지볶음 파는 집을 가게되었습니다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넘 맛있었고 온가족이 함께여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넘나 맛있는거
털진드기
동내면 거두리 맛집 ♡주상갈비♡ 등등
추석연휴가 길어서 안좋은 점! 매일매일이 치팅데이입니다 ㅎㅎㅎㅎ 추석전날 돼지갈비를 시작해서 매일을 목살,삼겹살 굽굽 어제는 감자탕으로 포식하고 오늘은 초밥으로 마무리.. 이러면 살림 거덜날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추석전날 먹었던 돼지갈비집! 춘천의 맛집 주상갈비집! 양념게장 맛집도 되는 신기한 돼지갈비집!!ㅎㅎ 동네맛집이라 동내면에 위치해있지만 늦게가면 자리가없다는 사실~~ 일찍일찍 움직여야해요^^ 추워지는 날씨엔 역시나 뜨근한 국물의 감자탕♡ 춘천왕감자탕!! 본점 퇴계점 등 넘 유명한 감자탕 맛집♡♡♡ 부모님과 꽃축제다녀온 후 추워진 몸도 녹이며 따뜻하게 한그릇 했어요^^ 춘천 놀러오면 꼭 들려보셔야하는 맛집들입니다 :)
지니야만보걷자
치팅데이~마산석전동맛집 평양냉면
벌써 15년 가까이 즐겨 찾는곳 입니다 가게명은 평양냉면이지만 갈비찜이 일품 입니다 다음에 창원-마산에 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볶음밥도 쥑입니다~~ㅎ
건빵엔별사탕
[치팅데이] 🐷정릉동 현지인 맛집 "불타는 돼지🐽"
동네맛집!! 현지인 맛집!! 줄서서 먹는 고기집💞 "불타는 돼지🐷" 이름부터 범상치 않죠?? 사진리뷰 894개.. 동네에 맛집인데 리뷰가 엄청나죠? 자 그럼 이제 불타는 돼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치는 정릉역에서 나오자 마자 바로 있어요. 버스정류장 내려서도 바로구요!! 외관은 이러해요! 간판에 돼지들이 춤추고 있어요~~ 오래됨을 느낄수 있는 빛바랜 간판이죠?? 찐 맛집으로 오래됫음을 알려주는 느낌이에요~~ # 오픈시간은 오후 5시에 열어서 22:00까지에요!! # 휴무는 월요일입니다. 주차공간는 1곳 밖에 없어서 대중교통으로 오시는게 편해요🥲 여기서 대기안하는 Tip : 오픈시간 5시에 맞춰가시거나, 5-6시 사이는 조금 여유있어요!!😃 저는 그렇게 가서 먹네요 ㅎㅎ 고기집은 술이랑 같이 먹기에 언제 빠질지 모르고, 테이블당 2시간 제한은 있지만.. 밥먹으러와서 2시간 기다리면 진빠지잖아요😰 먼저 메뉴는요 📌생오겹살 17000원 📌생목살 15000원 📌돼지갈비 16000원 가격은 비싼편은 아니에요! 처은 갔을땐 메뉴판만 보고 비싼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나오는거 보시면 아 적당한가격이다 싶었어요~ 그리고 요새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이제 이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반대편 벽에는 대기자명단 쓰는 곳이 있어요. (두시간 시간제한은 대기하는 사람이 있을때만이에요) 내부에 테이블은 6개입니다. 저 원형 테이블이에요. 들어와서 먹을땐 거의 저랑 한팀 정도 있는데 조금 먹다가 뒤돌아보면 항상 꽉차 있어요 ^^ 기본 상차림은 야채쌈이랑, 마늘, 쌈장, 파절이, 소금, 와사비까지 이렇게 나와요, 여기도 숯불에 고기를 굽는 그런 고기집이에요. 자 드디어, 고기사진 나옵니다♥️💚 저는 오겹살(200g / 17000원) 3인분을 시켰어요. 남편과 저 두명이지만..? 제가 오겹살 러버거든요~~ 특히 여기 돼지갈비도 괜찮지만 제가 느끼기엔 오겹살이 최고!! 오겹살을 시키면, 돌판위에 두부, 김치, 새송이버섯과 팽이버섯, 양파, 오겹살 이렇게 얹어서 나옵니다. 고기는 초벌을 해서나와서~굽는데 시간이 덜걸려요^^ 그리고 초벌해서 육즙을 가둬 진짜 씹을때 그 매력이 터집니다🤭 고기는 초벌해서 나오면 직원분이 직접 다 잘라주시고 줄세워주세요~~ 전 고기 잘 못구어서.. 이런 곳 너무 선호해요 고기를 야채들을 정갈하게 줄지어주신뒤, 파채도 올려주세요!! 파 구워먹으면 엄청 달고 맛잇잖아요... 이게 불타는 돼지의 신의 한수 !!! 근접샷으로 들어가보죠! 🥩고기..저 육즙팡팡에 도톰한거 보이시죠...? 얼른 먹고싶은 비쥬얼 두부랑 버섯이랑 김치랑 양파도 넘 잘익고 있어요 이 야채들과 쌈싸먹으면 고기의 맛이 더 UP UP😭🫶 양배추 절임에 조금 찍어서, 먹어요! 먹을때마다.. 육즙 펑펑 팡팡 💥💥💥🔥 이 근방에서 오겹살은 여길 못따라와요 먹으면서 오늘 저녁 메뉴선택의 탁월함을 칭찬하며 다음주를 힘내보자며 남편과 으쌰으쌰했네요~~^^ 마지막으로.. 아시죠?? 우리 고기집에서의 국룰 볶음밥이요⭐️ 양념 잘된 밥을 고기기름에 볶을뿐더러 남은 고기를 잘게 잘라서 넣어주시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주룩 !!!!!!!! 안맛있을수 없죠????ㅠㅠㅠㅠㅠ 마무리가 깔끔하쥬❤️ 이렇게 먹고 남편과 저는 배를 두드리며 나왔어요🤭 사실 여기 소개할까말까 망설였는데.. 그래도 좋은 맛집은 공유하고 싶네요🩷 가족들과 즐거운 명절 되셨나요? 남은 연휴 푹 쉬시면서 충전의 시간 가져요🙏
도낑이
치팅데이 맛집 - 산청 이동재 쉐프의 한방 약초 오리 불고기
제가 소개할 맛집은 산청 이동재 쉐프의 한방 약초 오리불고기집을 소개합니다 추석연휴 때 다녀온 곳입니다 여기 약도 드립니다. 이건 블로그에서 가지고 온겁니다. 자세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주차장 정보입니다 주차장은 제가 찍었습니다 오리집이기때문에 가격은 있지만 가격이 있는 만큼 직원들과 오리맛은 좋았습니다. 저희는 두테이블로 앉아서 먹었습니다. 3인 기준으로 중 자로 했습니다. 직원분이 오자마자 고기를 넣어서 이렇게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오리가 대패처럼 생겨 먹기가 좋았습니다 고기가 익으면 깻잎에 무쌈을 얹어 소스에다 꾹 찍어 쌈에 먹었습니다. 또 양파와 오리의 만남으로도 먹었습니다. 맛이 끝내줍니다. 야채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일행분이 이렇게 안주가 좋은데 안 시킬수 없다고 시킵니다. 저는 주류는 안했습니다. 일행이 마신 소주입니다. 배부르는데 볶음밥을 안 할수 가 없어서 볶음밥 1 개씩 추가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볶음밥을 시키니 국물을 1인당 한개씩 주었는데 칼칼하니 맛이 있었어요. 국물은 모자르면 더 달라고 하면 더 준 다고 직원분이 친절히 알려주었어요. 저는 볶음밥도 깻잎과 함께 먹었습니다. 깻잎과 먹으니 향이 더 좋았습니 다. 추석 연휴 때 맛있는 식당에서 먹어서 좋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니 더욱 좋았습니다. 모자르는거는 셀프바 이 용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김포에 가신 일이 있다면 한번 가보셔도 좋을꺼 같아요. 추천합니다. 제가 직접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슈롭
추석에는 튀김이죠.
추석하면 어렸을 때부터 튀김이 제일 먼저 떠오르고 기대됐어요. 고구마튀김을 좋아했는데.. 요즘에는 오징어튀김이 좋네요. 이번에는 엄마가 몸이 좋지않아 조금만 재료 준비했어요. 사먹어도 될텐데... 언제나 음식 준비하는 엄마가 참 대단해요. 튀김하면 바로 먹는 재미도 있고 힘들지만 재미있게 수다떨면서 하는거 같아요. 언제나 제 담당이 튀김... 다하고나니 뿌듯합니다. 저희집은 남는 음식이 없어요. 왠만해서는 해놓은 음식, 튀김 등을 말끔하게 다 먹거든요. 직접해서인지 왠만해서 명절에는 계속 만든 음식 위주로 먹어요.
꼬목
아들을 위한 치팅데이 - 쭈삼볶음, 모듬회 세트
추석음식이 질릴 때도 되고 아들이 오늘 가기 때문에 어제는 아들이 좋아하는 배달음식들로 점심, 저녁 모두 해결~ 덕분에 저도 제대로 치팅데이~ 점심은 불향 가득 매콤한 쭈삼세트로 쭈꾸미와 삼겹살의 조화와 시원한 묵사발이 환상적이었어요. 저녁 메뉴는 모듬회 세트를 시켰는데 튀김에 초밥도 있어 맛나게 먹었습니다. 엄마표 밥상이 아니라 마음이 쓰이기는 하나, 아들이 좋아할 음식들을 먹이고 싶었어요. 마지막 한끼인 오늘 아점은 정성을 담은 엄마표 밥상을 차려 주렵니다.
roh69
추석음식은 전이 최고죠~^^
추석음식으로는 힘들어도 전이 최고인거 같아요^^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동그랑땡, 육전, 동태전... 밀가루 무치고 계란옷 입혀서 노릇노릇하게 구우면 가족들이 참 좋아하지요
사라사짱
추석음식으로 맛난 전~~
추석음식으로 맛난 전과 튀김 해먹었어요~ 다이어트는 잠깐 내려놓고..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으면 영칼로리~~ 오징어튀김이랑 새우튀김, 고구마튀김, 동태전, 깻잎전해먹었어요. 살쩍 느끼할 수 있으니 양파간장이랑 고추장아찌랑 같이 먹으면 술술 들어가요~~
달리는별
추석음식 처리하기
일단 먹을만한거는 소분해서 봉지에 담은다음 냉동실로직행해요ㅎㅎ전은 뎁혀먹으면 바로먹을만하니까요ㅎㅎ 과일류는 스무디나 요거트에 같이 넣어먹고 나물류는 볶음밥이 국룰이죠
Jess19
추석음식은 장어와 LA갈비로❤️
이번 추석때는 장어와 LA갈비를 먹었어요! 매번 정해진 음식만 먹는게 아니라 새로운것을 먹어보자해서 나름 건강식으로 먹었어요ㅎㅎ 같이 온 흑마늘소스랑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추가로 집에서 LA갈비랑 동그랑땡, 동태전도 같이 먹었어요~ 추가로 오이게살무침도 해봤습니다. 동그랑땡이 너무 많아서 열심히 먹고있는데 너무 많아서 내일 다져서 볶음밥으로 먹을 생각입니다! 장어는 덮밥으로도 활용가능하니 야채 더 넣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sunmi9333
추석음식 육전
추석엔 갈비, 잡채, 나물 등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을 하는데 그 중에서 하나만 선택한다면 육전이네요 식구들이 제일 좋아하는 부침개가 오징어전과 육전인데 그 중에서도 육전을 최고로 좋아해요 얇게 저민 고기에 계란물 뭍혀서 빨리 구워내면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어요 모든 전이 막 부쳐을 때가 가장 맛있지만 육전은 특히 막 부쳐서 따뜻할 때 먹어야 제 맛인지라 육전 부칠때에는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어요
밴드닥터
추석 퓨전 꼬지전
나름 맛없없조화로 해본다고해봤는데 맛도그닥ㅋㅋㅋ모양도그닥ㅋㅋ 다른맛난 명절음식이랑대강 먹어봅니다ㅋㅋㅋ 남으면그냥 다 잘게 잘라서 볶음밥해먹어야지 싶어요 모두즐거운명절 되세요!
e태리
추석음식 전
전중에서 꼬치전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손이 많이 가도 꼬치전은 해놓으면 식구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꼬치전에 고추를 껴주면 느끼하지 않고 맛있답니다. 꼬치전같이 전이 남으면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해서 먹습니다. 아니면 남은전을 활용해서 볶음밥을 해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오늘 저녁엔 남은 전을 활용해 볶음밥을 먹어야겠네요.
별똥별소원빌자
추석음식
추석음식 만들때는 힘들어도 먹을 때는 너무나 즐거운 음식이죠. 개인적으로 추석 음식에 잡채와 갈비를 제일 좋아해요. 마트에서 산 LA 갈비를 단짠으로 갈비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남기면 나중에 먹고 싶은 생각이 없기 때문에 한 번에 딱 먹을 양만 만들어요. 잡채도 만들었는데 잡채는 남으면 다음 날 잡채 볶음밥을 해 먹을 예정이에요. 즐거운 추석연휴되세요
순이영심
내돈내산-치팅데이 대전 지족동 진성아구찜
추석 때 명절음식 많이 드시고 살짝 느끼하지 않으세요? 돌아가신 친정엄마가 자그마한 아구찜 식당을 하셨어요. 그래서 전 평소에도 자주 아구찜을 먹어요. 특히 명절 기름진 음식으로 느끼함이 생길 때는 당연히 매콤한 아구찜으로 속을 내려줘야 해요. 두분 사장님께서 연세가 많으신데 너무 친절하세요. 특히 할머님은 너무 정겨우세요. 식당은 항상 청결하구요. 가격도 너무 착하고 양도 많은 아구찜입니다. 2만원대로 4명이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맛 좋은 건 기본이지요. 배가 불러도 꼭 볶음밥 주문해서 드세요. 안먹으면 넘 섭섭할 만큼 맛있어요. 배불리 먹어도 아구찜은 살 안찔 거 같네요. ㅎ
쓰리채맘
추석음식 불고기 활용법
연휴가 반이상 지나서 아쉽네요. 추석때 음식 많이 드셨어요? 전에 나물에 잡채도 맛나고, LA갈비도 맛나죠. 명절에는 넘의살이 빠질 수 없는 거 같아요 ㅎ 이번 추석에는 한우 불고기를 했어요. 전 양념 많이 넣고 어렵게 만들면 힘들어서 간단하게 불고기를 만들어요. 고기에 핏물 빼고, 설탕을 고기에 먼저 뿌려두면 고기도 연해지고 양념이 쏙쏙 잘 벱니다. 양파, 당근, 버섯까지 넉넉히 넣고 참치액젓 조금, 간장과 다진 마늘, 참기름 넣고 재워둡니다. 배나 양파 갈아서 넣지 않고 간단하지만 맛은 책임지네요. 둘째와 셋째는 바삭바삭 국물없는 불고기 좋아하구요. 첫째는 국물 넉넉히 해서 숙주까지 넣어 먹는 거 좋아해요. 딱 맞춰서 한다고 해도 명절 지나면 꼭 음식이 남죠? 불고기 남으면 어떻게 해결하세요? 불고기도 취향이 다른 세 아이. 남은 불고기 활용도 셋 다 다르게 해줘야 합니다. 첫째는 계란 살짝 얹은 양념 촉촉한 일본식 불고기 덮밥. 둘째는 바삭바삭 불고기에 밥 잘 눌러 붙은 불고기볶음밥. 셋째는 모짜렐라치즈 듬뿍 올라간 불고기리조또. 살짝 구찮지만 취향대로 불고기 활용해서 만들어주면 양념까지 하나도 남기지 않고 모두 다 먹을 수 있어요. 추석에 남은 불고기 있으면 한번 활용해 보세요^^ 남은 연휴 잘 보내세요^^
쓰리채맘
서울 최애 맛집
서울 사람이라면 다 아는 유명 맛집 추천! 1. 성수 족발 Tip. 포장시, 부추무침과 김치 하나 더 달라고 하면 주심. 영동족발 비추. 장충동 비추. 2. 명동 교자 칼국수, 마늘김치 독특하고 맛있음. 3. 명동 함흥면옥 회냉면 맛집. 만두 비추. 4. 오장동 흥남집 함흥냉면 맛집. 참기름 동동. 5. 을지로 우래옥 평양냉면 싫어하는데 여기 거만 좋아함. 6. 교대 샘밭막국수 막국수 슴슴한데 맛있음. 열무김치 맛있음. 7. 소호정 대치점 안동국시. 깻잎 안먹는데 여기 거만 유일하게 먹음. 다른 체인 비추. 8. 개포동 원조닭한마리 가슴살마저도 부드럽고 소스가 맛남. 9. 대도식당 삼성점 파절이, 깍두기볶음밥 맛있음. 다른 체인 비추. Tip. 종업원이 고기 구워주면 암묵적으로 팁을 줘야 하니 고기 잘 굽는 친구와 갈 것. 10. 치즈룸 치즈케익 테이크아웃(가격이 다름) 추천.
ㅈㄴㅇㅌㅈ
치팅데이 역곡 황소곱창구이
치팅데이에는 곱창이죠~~ 역곡에 황소곱창구이 맛있어요 쫄깃한 곱창이랑 구운 부추 조합 끝내줍니다 모듬구이 시켰는데 염통도 맛있더라구요 마지막엔 볶음밥까지 먹어줘야해요 ㅎㅎ
highway032
추석음식
어떤 날이든 뭐니뭐니 해도 고기죠!!! 전은 호박전을 제일 좋아해 호박전! 요즘 시금치가 정말 금치 더라구요.. 저는 명절의 마지막날 마무리로 남은 나물들에 김치까지 볶아서 볶음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느끼한 음식을 많이 먹고 마지막에 매콤 하게 나물 김치 볶음밥을 먹으면 속도 좋고 나물도 처리 할 수 있어 일석이조에요^^
imbeauty0
추석음식 - 굴비, 갈비 등
모두 집에서 만든 음식들로 차린 저희 집 추석음식이네요~ 꼬치전은 맛살,햄,파,단무지,당근,버섯으로 했어요.(단무지가 느끼한 걸 잡아줘서 꼭 넣어요) 동그랑땡에는 새우랑 오징어, 고추, 버섯 등이 들어가요. 오랜만에 LA갈비도 했는데 이가 안 좋은 아빠를 위해 압력솥에 넣어 부드럽게 했어요 추석에는 나물도 빠질 수 없죠 ㅎㅎ 나중에 나물들 싹 넣고 비빔밥도 해먹으려고요
쭝댕
전탕? 잡탕? 찌개라고 하죠~
처음 시집와서 알게 되었어요 부친개를와 건어물이 많아요 재사때 삻음닭, 오징어 ,가오리?, 소고기,돼지수육, 홍합등등 재료가 많아요 그래서 냄비 맨 아래에 먼저 건어물을 넣어준후 파를 크게 썰어 넣어줍니다 마지막에 부친개를 넣어줘야 처지는걸 막아줘요 다데기는 고추가루와 조선간장 마늘이면 되요.... 오징어데친물, 탕국 등등 으로 넣기도 하니 조선강장을 조절하면 되요 처음먹어본 저로는 충격이렷지만 제가 가장좋아하는 음식으로 변했어요 ^ㅡㅡㅡㅡ^ 얼큰하니. 술안주로 딱~ 밥과 함께 먹어도 맛나지요 안에 추가하고 싶은걸 마음대로 추가 가능입니다
껌씹는여우
치팅데이 양덕동 두총각 닭갈비
우리동네 맛있는 닭갈비 집으로 한끼 먹고왔어요. 명절 음식 느끼했는데 매콤한 닭갈비가 느낌함을 잡아주네요. 라면사리 추가했구요. 제일 맛있는 볶음밥으로 마무리했어요. 오랜만에 가족들과 먹으니 꿀맛이였어요.
미라클77
치팅데이엔 삼겹과 갈비 👍
어제 먹은 삼겹살과 갈비입니당 ㅎㅎ 김치와 콩나물을 직접 구워서 주셔서 먹기 편했구, 반찬도 많아서 술안주로 짱이였죵 ㅎㅎㅎ 여기는 그저께 가서 먹었답니당! 직접 구워주시는 건 편했지만 초보자분이라 그러신지 겉만 다타구 안은 안익었다는 ㅜㅜㅜㅜ 아쉬웠지만 저는 삼겹살이 체고예요!!ㅎㅎ
비니잉잉
추석 명절 대표음식 송편이랑 각종 전이랑
추석 명절 음식하면 단연 송편 그리고 각종 전 대가족인 저희는 송편을 사지 않고 직접 빚는 답니다 가족들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송편빚는 것도 추석 명절을 풍요롭게 느끼게 하는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시간은 갓 쪄낸 송편이랑 차한잔 하는 잠깐의 여유시간 어느 떡카페 부럽지 않은 힐링타임!! 잠시의 여유를 갖고 추석명절 음식 2탄 전 부치기!! 주로 육전, 똥그랑땡, 버섯(새송이, 표고) 전을 부쳐요 전 부치는게 손이 많이 가지만 정성을 담아 부쳐내면 뭔가 뿌듯한~^^ 역시 전은 부치면서 바로 먹는 전이 제일 꿀맛인거 알죠? 올해는 육전, 똥그랑땡 위주로 부쳐봤어요~ 끼니때마다 이렇게 한접시씩 먹고 남은 전들은 잘게 잘라서 볶음밥으로 해먹으면 한끼 뚝딱!! 남는 명절음식 처리까지~ 남김없이 완벽해요👍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 연휴 보내세요~~
프린세스라브라바
저희 집의 추석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회원님들의 여러 추석 음식들을 보며 참 명절에는 비슷하지만 각자의 개성이 담긴 음식이 가득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희 집의 추석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저희 집은 추석에 여러 음식을 준비합니다. 1.수육입니다. 수육 여러 덩이를 준비해서 푹 익혀서 먹습니다. 수육에 장을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다구용. 나중에 나물 비빔밥에 수육을 같이해서 먹으면 끝장납니다 2. 말린 노가리입니다. 저희 집은 가족끼리 추석때 한잔을 해서 생선 말린 것도 많이 먹습니다. 말린 노가리에 약간의 알코올을 추가하면 얼마나 맛있다구용 ㅎㅎ 3. 말린 오징어입니다. 노가리와 함께 말린 오징어도 술 안주로 최적입니다. 친척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하면서 간단하게 먹는 추석 음식으로 말린 오징어만한게 없죠?! 4. 여러 과일들입니다. 저희 가족은 과일을 상당히 좋아해서 차례 상이나 추석 상을 차릴때 과일을 꼭 넣는 편입니다. 과일은 포도, 참외, 대추 및 밤, 수박, 사과, 귤, 배를 준비합니다. 다양한 과일이 있으면 전, 수육 등을 먹고도 깔끔하게 입가심을 할 수 있더라고요. 전 먹고 상큼하게 과일도 많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5. 나물과 전입니다. 저는 추석엔 꼳 전들과 나물 비빔밥을 먹는데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두부전과 고구마전이 있네요. 제가 좋아하기 때문에 두부전과 고구마전은 항상 많이 준비한답니다 ㅎㅎ 6. 오징어 전과 미나리 나물입니다. 이게 또 오징어전은 빠질 수 없죠? 또 비빔밥할 때 미나리도 절대절대 빠질 수 없구요. 이 두음식은 다른 회원님들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희 집도 꼭 하는 추석 음식 중 하나입니다 ㅎㅎ 7. 동태전과 탕국입니다. 동태전은 전 중에 담백한 맛으로 유명하고 탕국은 나중에 비빔밥에 넣어 먹거나 아님 밥에 말아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지금 글을 쓰는 이 시점도 동태전 먹으면서 작성중입니다 ㅎㅎ 8. 산적입니다. 저희 집은 산적을 작게하기보다 큼직큼직하게 해서 먹습니다. 꼬지처럼 먹는 달까요 ㅋㅋㅋ 크게 먹으니 맛도 더욱 커진답니다. 9. 육전입니다.. 왕중의 왕이죠. 제가 너무너무너무 좋아합니다. 육전때문에 친척집에 갈 정도니까요 >< 육전 회원님들도 참 많이 드시던데 저도 많이 먹는답니다 ㅎㅎ 육전 추석 최고의 전입니다 10. 송편입니다. 저희 집은 몇년 전부터 송편을 직접 빚다가 이제는 사서 먹습니다. 사서 먹지만 송편 빠질 수 없는 추석 요리죠. 추석에 반드시 먹어야합니다!!! 11. 나물 비빔밥입니다. 앞에 나온 나물들과 고사리, 고추장을 살짝 넣어 비빔밥을 먹는데 이때 탕국 국물을 넣어주면 더 맛있어져요. 칼로리는 살짝 높겠지만 나물 비빔밥은 절대 포기 못합니다 ㅠㅠ 이 밖에도 저희 집은 유과도 가끔 먹는데 이번 추석에는 유과는 먹지 않았습니다. 어떤가요 저희 집 추석 음식 너무 맛나보이지 않나요. 사실 추석에 소중한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혹시 음식이 남으면 어떻게 하냐구요? 저희는 탕으로 남은 음식을 처리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하고 나중에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에 다시 한번 살짝 구워 다시 먹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맛있어서 꼭 추천드립니다. 남은 음식 버리기 아깝잖아요 ㅎㅎ 추석 연휴가 반이나 지났어요 남은 추석 연휴도 맛난 음식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당!! 참 많이 드신 만큼 운동도 잊지 마셔야죠? 운동도 꼭 해요 우리😀
구룸구룸
치팅데이 맛집 수원 경희대 머내
아주 오래전부터 맛집으로 유명한 생삽겹살 집인데 삼겹살이 정말 부드럽고 육즙이 좔좔 나오는데 고소하고 부드럽네요 선지 해장국은 무한리필이 되고 밥도 볶아서 먹고나면 세상 부러울게 없네요
그냥한번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