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8기 7일차

날짜 :7월29일(월요일) 날씨: 맑음 측정시간: 아침공복(83) 어제  저녁 야식으로 감자.고구마 먹고 늦게 잠을 잤다 새벽운동가기 전 측정수치가 정상으로 나와서 다행이다. 오늘도 운동과 식생활 잘 관리해야겠다.

쫑이js님의 프로필 이미지

쫑이js

혈당일기 8기 7일차

7월28일(일) 혈당일기8기 7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28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2시간 혈당 123mg 내용 ㅡ 아침공복혈당  98mg 양호 점심 해물소고기야채 샤브 오이소박이 김밥2개 조개 오징어 야채 많이 먹음  식후 도보 20분 2시간 혈당 123mg 양호 저녁 잡곡밥 겉절이 만두튀김2개  고구마줄기 반찬  식후 1시간 혈당 131mg 정상  혈당은 식단이 중요한것 같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7월28일(일) 혈당일기8기 7일차 인증

고치돈

요거 맛있네요 고구마치즈돈가스인데 맛있더라구요

아미134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미134

고치돈

혈당기록8기5차

날짜 =7월28일 측정시간 =저녁식후  섭취식단 =김밥 나이트하고 아침 퇴근후 두유1팩과 고구마1개먹고 잠자고 점심때는 국수와 김밥먹고 스쿼트간단히만 했다 저녁은 점심때 남은 김밥1줄로 먹었다 다시 나이트 출근이다

은상os님의 프로필 이미지

은상os

혈당기록8기5차

마트 들렀어요~ㅎ

간단히 집앞 식자재마트 들러 장 봐서갑니다~🤭 지난주에 큰마트 안갓더니용 벌써 햇고구마가  나왔더라구욤 ㅎㅎ 진라면도 3천원이라 안살수가 없었던 암튼 간단히 장보고가윰ㅎ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마트 들렀어요~ㅎ

7월 28일 혈당일기 8기 7일차

2024년  7월 28일 일요일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결과 ~ 74mg/dL 내용 ~ 오늘은 다들 나가고 혼자라서  군고구마  1개, 삶은 달갈 2개, 두유 하나로 아점을.  먹고나니 배 불러서 런닝머신에서 30분 걸었더니 혈당이 낮네.  아이스카페라떼 한 잔 마셔도 되겠다. 오후도 관리 잘 해 보자.

우리아들2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아들2

7월 28일  혈당일기 8기 7일차

공복 운동후 식사🍠 🥛

공복 운동후 식사🍠 🥛 아침에 삶은 고구마 계란 우유 오렌지랑 식사 합니다. 고구마는 우유를 불러요. 🍏아오리 사과 하나는 이미 먹었어요. 토스공구 고구마로 당분간 요리해야겠어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 27일 공복혈당 136 어제저녁 늦게 먹고 푹잤는데 평소보다 낮게 나왔다 음 .. 오늘 낮 복숭아 중1개 양배추햄크림파스타 저녁 잡곡 고구마순김치 체다치즈계란후라이 간식 블랙커피 참외 주말이라 잠을 평소보다 더많이 잔다 규칙적이고싶지만 쉽지않다 만성피로..

데굴곰순님의 프로필 이미지

데굴곰순

혈당일기 8기 3일차

다이어트 과자 제일제당 EXCYCLE 바삭칩 오리지널

CJ제일제당 EXCYCLE 바삭칩 오리지널은 행복한콩 두부와 햇반에서 못난이쌀과 콩비지를 수거한 후 건조시킨 비지와 못난이쌀을 업사이클한 제품입니다. 퍼핑공정으로 더 바삭한 바삭칩 탄생했지요. 계란 1개의 분량에 단백질+고구마2개 분량으로 식이섬유가 함유된 고단백, 고식이섬유 과자랍니다. 45g에 185칼로리이고 단백질 13%, 겉모습은 뻥튀기 인데, 감칠맛이 있어 맛있습니다. 고단백이고 건강을 생각한 과자라고 생각합니다. 

인생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생중

다이어트 과자 제일제당 EXCYCLE 바삭칩 오리지널

없던 영양소도 생겨… 말려 먹으면 더 좋은 채소 5가지

없던 영양소도 생겨… 말려 먹으면 더 좋은 채소 5가지 없던 영양소도 생겨… 말려 먹으면 더 좋은 채소 5가지© 제공: 헬스조선   수분을 머금은 채소를 말리면 농축이 일어나 영양소가 풍부해진다.  물이 빠져나가면서 기존에 있던 영양소 밀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없던 영양소가 생기기도 한다.  말리면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을 햇볕에 말리면 생것에는 없는 비타민D가 생성된다. 비타민D는 자외선 B파가 에르고스테롤이나 콜레스테롤을 만났을 때 생긴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D의 전구체인 에르고스테롤이 풍부하다.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지에 따르면, 생표고버섯을 햇빛에 12시간 노출했을 때 비타민D 함량이 303㎍/㎏으로 증 가했다. 한국분석기술연구소 이계호 박사는 “버섯을 햇빛 또는 자외선에 드러내면 비타민D 섭취량을 높일 수 있다”며 “인체의 비타민D 주요 공급원은 햇빛과 비타민D 강화식품이다”라고 말했다. 비타민D는 몸속 칼슘과 인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영·유아에겐 구루병, 성인에겐 골연화증이 생길 수 있다.     ◇고구마 고구마를 말리면 수분이 날아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진다. 식이섬유는 당뇨병 관리,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된다. 말린 고구마를 간식으로 즐겨보자. 건조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고구마에 먼저 열을 가해 구운 뒤 건조하면 좋다. 고구마를 고온에서 구우면 베타아밀레이스라는 효소가 탄수화물을 맥아당(포도당 2개 결합된 것)으로 분해해 단맛이 난다. 이때 90도 이상에서는 맥아당이 늘지 않는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인 60~70도에서 천천히 익혀야 맥아당을 늘릴 수 있다. 맥아당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두뇌 회전을 활성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가지 가지를 말리면 칼륨과 식이섬유가 강화된다. 가지 속 칼륨은 수분과 함께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에 쌓인 독소, 노폐물을 제거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한다.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배변 활동이 잘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 또 가지의 식이섬유는 몸에서 천천히 소화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무청 무청은 대표적인 건조식품이다. 말린 상태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따로 있을 정도다. 무청을 잘 다듬어 겨우내 말린 것은 시래기, 푸성기를 다듬을 때 질과 맛이 떨어지는 겉 부분을 따로 골라놓은 것은 우거지라 부른다. 과거 조상들은 겨울철 시래기를 먹으며 부족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했다. 무청은 비타민A·C, 칼슘이 뿌리 부분에 비해 더 많으며, 시래기의 경우 35%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다. 또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 클로로필도 풍부해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클로로필은 푸른 채소의 색소로 지방질의 자동 산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항암, 항돌연변이 효과도 있다. ◇꽈리고추 꽈리고추는 다른 채소를 말릴 때와 달리 전분을 묻혀 찜통에 쪄서 말린다. 이렇게 말린 꽈리고추를 멸치와 함께 볶은 반찬요리는 영양상 완벽하다. 지용성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이 기름과 만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칼슘 함량이 높은 멸치의 부족한 비타민C 성분을 꽈리고추가 보완한다. 꽈리고추는 비타민A·C가 100g당 각각 101ug, 84mg으로 웬만한 과일보다 많다. 비타민C는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 확실한 치료법이 없는 감기를 예방할 수 있게 한다.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없던 영양소도 생겨… 말려 먹으면 더 좋은 채소 5가지

7월27일 혈당일기8기 5일차

아침으로 맑은순두부, 김,고구마순나물 먹었어요. 4시간 30분후 혈당측정120 간을 약하게 했더니 식후혈당 많이 나오지는 않았어요. 내일도 혈당관리 해봅니다.

sara0904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0904

7월27일 혈당일기8기 5일차

혈당일기 8기 3일차

공복혈당 93mg/dL 어제 점심식전 97mg/dL 달걀과 찐고구마반쪽 양배추한줌. 식후 2시간 움직임 전혀 없었음. 197mg/dL !!!!!고구마다....혈당스파이크로 졸음밀려옴.  저녁 달걀샌드위치 식전91, 시구2시간후 103 혈당스파이크 일어나지 않음 식후 조금이라도 움식여 혈당스파이크를 막는것이 중요

Moo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Moooon

혈당일기 8기 3일차

혈당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 첫끼에 검은콩 낫토

혈당 관리를 위해  식단에 낫토를 챙겨넣어요. 저는 밥 없이 낫토를 샐러드와 함께 먹는 답니다. 또 두부와도 잘 어울려서 든든한 한끼 식사 메이트기 되어주지요.  또 고구마나 단호박하고도 찰떡 궁합니에요. 낫토 섭취 시 장점은  다이어트 시에 변비가 잘 생기는데요. 낫토를 먹으면 화장실 가는 것도 편해지더라구요. 장운동에도 도움주고 혈당  다이어트에 좋은 낫토 추천합니다.

cogo092님의 프로필 이미지

cogo092

혈당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 첫끼에 검은콩 낫토

"당"줄이면 체중에 변화가 온다.

당 이렇게 많았나?”...'이 음식' 줄였더니, 체중에 큰변화가?       당을 많이 먹으면 쓰고 남은 당이 몸속에서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쌓여 비만의 원인이 된다. 혈당이 치솟아 당뇨병 발병 위험이 커진다.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 장애(ADHD)가 생길 가능성도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무당'·'무가당'을 강조하는 식품은 감미료 함유 여부와 열량을 정확하게 표시해야 한다는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24일 개정·고시했다.  '무가당' 표시 제품은 덜 달고 열량이 낮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오인·혼동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단 음식을 더욱 줄여야 한다는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당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무가당 인데... 당 들어 있고 열량 높은 제품은?   최근 설탕 같은 당류 대신 감미료를 사용하면서 '제로슈거', '무당',  '무가당'을 강조 표시하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당이 '제로(0)' 상태는 아니다.  당류 함량이 식품 100g(ml)당 0.5g 미만인 경우 '무당'이라고 강조할 수 있다.  비슷한 표현으로 '무설탕', '제로슈거', 'sugar free' 등이 있다. 이런 제품을 자주 먹으면 몸속에 당과 열량이 쌓여 살이 찔 우려가 있다.   이에 정부는 2026년 1월부터 당류 대신 감미료를 사용한 식품에 '제로슈거', '무당', '무가당' 등의 강조표시를 하는 경우 '감미료 함유' 표시와 열량 정보를 함께 표시하도록 했다.  즉, 기존의 제로슈거 → 제로슈거(감미료 함유, 000kcal), 제로슈거(감미료 함유, 열량을 낮춘 제품이 아님) 등으로 표시해야 한다 . 아울러 명칭만으로 식품첨가물의 용도를 알기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명칭과 용도를 '사카린나트륨(감미료)', ' 아스파탐(감미료)' 등으로 함께 표시해야 하도록 했다.     당 많이 먹었더니... 살 찌고 당뇨병, ADHD 위험까지   당을 많이 먹으면 쓰고 남은 당이 몸속에서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쌓여 비만의 원인이 된다. 혈당이 치솟아 당뇨병 발병 위험이 커진다.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 장애(ADHD)가 생길 가능성도 있다. 이는 유전과 환경 외에 향미료, 감미료, 정제당, 인공색소, 카페인 과다섭취가 원인이라고 보고 있다.  ADHD는 항상 움직이고, 이것저것 만지며, 많은 경우 주의력 결핍 증상까지 동반한다. 소아 뿐만 아니라 성인도 앓을 수 있다.  몸-뇌의 에너지원이지만... 많이 먹으면 살 찐다  당은 몸속에 에너지(1g당 4kcal)를 공급하고 두뇌 활동을 돕는 포도당을 공급한다. 특히 아침에는 자는 동안 포도당이 거의 소진되어 식사로 탄수화물(포도당)을 먹어야 한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는 게 문제다. 쓰고 남은 당은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의 형태로 일부 저장되지만, 나머지는 지방으로 전환되어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자연식품에도 당... "가공식품은 성분표 꼭 확인하세요"  세계보건기구(WHO)는 당 섭취를 총 열량의 10% 이내, 2000kcal 열량 섭취 시 당은 50g 이내로 권장하고 있다. 자연식품 속에도 당이 들어 있다. 과일, 꿀, 고구마, 단호박, 옥수수 등(100g 당 딸기: 3g, 우유: 4g, 토마토: 5g)이다. 단맛이 있는 자연식품에 특히 많다.   가공식품은 단맛을 내기 위해 당을 첨가하여 많은 당이 숨어있다. 가공식품 선택 시 숨어 있는 당을 찾아내야 한다. 아이스크림, 과자, 케이크와 같은 단 음식을 적게 먹고 과일주스 대신 과일, 간식으로 과자 대신 채소나 과일을 먹는 게 좋다.  가공식품 구입 시 영양성분표를 꼭 확인해 당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한다. 고기 비계, 기름진 음식을 안 먹어도 단 음식을 좋아하면 살이 찌고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당"줄이면 체중에 변화가 온다.

저녁은 간단히 단호박 ^^

후후 저녁으루 단호박 꾸워서 냠했더여~~🤭🤭 살짝 식었는데도 넘나리 맛있더라구요 겉을 조금 태웠는데 이것도 약간 군고구마? 느낌처럼 군단호박이 되어 좋았어요 ~ㅎㅎ

자스민꽃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스민꽃

저녁은 간단히 단호박 ^^

오늘 아침식사 식후 123mg/dl

오늘 아침 7시 32분 현미밥 깻잎김치 고구마줄기김치  호박볶음  오늘 아침식사 식후 123mg/dl

v과일천사v님의 프로필 이미지

v과일천사v

오늘 아침식사 식후 123mg/dl

7/26 혈당일기 챌린지8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년7월26일 혈당측정시간 : 점심 식사 후 혈당 기록 내용 :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으로 고구마, 등심구이, 샐러드 점심으로 버거킹 햄버거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친구들과 치맥을 할 예정입니다. 혈당은 안정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UNDDAM님의 프로필 이미지

GUNDDAM

7/26 혈당일기 챌린지8기 3일차 인증

식단관리로 혈당 다이어트 성공

여름철은  혈당환자들이 특히  고생하는 계절로 알려져있다 나는  이런 계절엔 특히 식사 식단과 간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는 과일을 특히  좋아하는데 과일은   일주일에 한번만 먹고  주로 당근과 오이를 주로 먹고있다  거기에 추가로 맛과 영양을 고려하여  돼지감자,토마도,고구마,치즈를 먹고 있다  이렇게 한달정도 간식 식단 관리를 해왔더니 식후 혈당이 160대에서 140대로 떨어졌다

재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재털이

식단관리로 혈당 다이어트 성공

아침 식사

가벼운? 아침을 먹어요 고구마범벅에  양파,배추 살짝 볶아 한끼 식사로 먹어요.

준이할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준이할미

아침 식사

혈당일기 챌린지 8기 5일차 인증

날짜 : 2040.07.26(금)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운동후 간단하게 고구마.토마토쥬스.계란2개.치즈를 먹었다. 그후의 결과는 123mg/ml. 일어나자마자 공복 측정은 116 나와서 걱정했는데 운동후 식사하고 측정해도 만족한 수치가 나왔다. 꾸준한 운동이 해결사.

고모2님의 프로필 이미지

고모2

혈당일기 챌린지 8기 5일차 인증

2024.7.26. 혈기챌 .8기. 4일차.

2024.7.26.금요일. 날씨  ㆍ 햇님 무더위. 혈당체크시간  ㆍ 아침공복 7시 30분. 혈당치수 ㆍ 95. 비는 가끔 소나기 가 내린다. . 아침 운동 시간에 땀이 비 오듯한다. 어제  점심에 소고기 구이 고구마순.줄기 볶음  폭식을 했다,저녁에는 물만 마시고  아침새변 운동 전에   물  1컵  마셨다.

환ᆢ님의 프로필 이미지

환ᆢ

2024.7.26. 혈기챌  .8기.  4일차.

혈당일기 8기 4일차

측청시간은 24.07.26 금요일 아침식사후 30분 지나서 혈당 체크했다. 아침식사로는 호박 고구마 반개와 아몬드 브리즈를 먹었다. 혈당스파이크를 피해서 가속노화를 피해야겠다.

Heej님의 프로필 이미지

Heej

혈당일기 8기 4일차

7월25일(목)혈당일기8기 1일차

7월 25일 식전혈당 126 오전 감자국 밥 고구마순김치 오후 크림파스타 감자국조금에 밥 한술 저녁 삼계탕 국물빼고 다 간식 오전 블랙커피 오후 빠삐코 하나 건강한 식단은 아니지만 맛있는 하루 였다.

데굴곰순님의 프로필 이미지

데굴곰순

7월25일(목)혈당일기8기 1일차

저녁은 물

일 마치고 혼자 조금 간단히 더 걷다가 들어왔어요. 걷는김에 다른식구들 먹을라고 붕어싸만코 조금 싸게 파는 데서  아이스크림 사면서 내가 먹고 싶은 새로운 아이스크림도 샀네요. 오늘 먹을 생각은 안 했기 때문에 냉동실에 쟁여놨죠. 나중에 힘들거나 기분 전환에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려고요 아직 비가 안 오는 관계로 라떼 오후산보로 가볍게 50분 하고 돌아왔답니다. 그리고 물도 2리터 마저 마시고 오늘 저녁은 물입니다. 그런데 물만 먹은 건 아니고요. 라떼 산책하면서 알린 고구마랑 견과류도 좀 먹긴 먹었어요.  아까 말한 새로 나온 아이스크림인데요. 자몽 맛 설레임 같은 거 같고 다른 하나는 못 보는 맛인 거 같고 색상도 이뻐서 사봤어요. 내가 먹고 싶을 때까지 있을지도 잘 모르겠지만 저거 먹을 날을 기대하면서 빨리 오지 않기를 바라지만 오늘도 정말 더웠으니 생각보다 빨리 올 수도 있겠어요. 그죠? ㅎㅎ  라떼랑 가볍게 산책하고 돌아오는 길이네요. 라떼도 많이 습하고 더운지 헉헉거림이 보통때보단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들어가자고 집 쪽으로 방향을 틀면 아니라고 자기는 다른쪽으로 가겠다고 그러네요. 그래서 50분을 걸었어요. 오늘은 19000보으로 마무리합니다. 오늘 아침에 북촌을 다녀와서 그래서 제법 걸었나 봐요.  오늘 진짜 땀 많이 흘렸거든요. 더 더운 날도 있었지만 오늘처럼 땀이 뚝뚝 떨어진 적은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이번 여름들어 제일 땀 많이 흘려 사실 야외에서 움직이기 싫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19000보를 계속 걸어 다녔다는 걸 생각해보니 나도 참 독하게 합니다. 아침도 치아바타에 빵 먹고 점심도 샐러드에 밥 먹어서 더 걷지않으면 엄청 많이 찔것 같아서요. 물론 찌긴 찌겠지만 총 몇 백그람으로 커트해주면 더 좋잖아요. 아무리 19000보를 걸었어도 이거는 가름이 안 된답니다. 내일 몸무게 재봐야 알아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저녁은 물

라플캐시 바꿔 장보기❤️

라플 만원 캐시 모였길래 이마트 상품권으로 교환~~ ㅎㅎㅎ 넘나 좋은것~~ 고구마 사러 왔는데 공짜 득템!! 만원 알차게 썼어요

당근쥬스쪼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쥬스쪼아

라플캐시 바꿔 장보기❤️

복달음은 재료비 10290 원으로 세 번 먹을 분량을 만들었어요

홈플에 순살닭고기 한 팩 카드할인가 10290 원 주고 사서 닭갈비양념해서 양배추와 양파 많이 넣고 고구마와 풋고추도 넣고 볶았어요. 30cm 웍에 거의 가득찬 양이 됐어요. 오늘 저녁에 먹고 두 번 정도 먹을 양이 남았어요. 날씨가 더워 이렇게 한꺼번에 해서 김냉에 넣어두고 다음 끼니때 데워만 먹으면 편해요.

러브복동님의 프로필 이미지

러브복동

복달음은 재료비 10290 원으로 세 번 먹을 분량을 만들었어요

7/25(목)손이 붓는 이유는?

오늘 오랜만에 반지를 꼈는데 안맞던 반지가 맞더라구요~~오호~~🤭 기분이 좋더라구요~👋손 붓기가 빠졌나 봅니다. 🔸️손이 붓는 주요 원인 ㆍ 혈액순환 문제 ㆍ관절염 ㆍ신장질환 ㆍ나트륨 과다섭취 등 🔸️손 붓기를 완화 방법 ㆍ저염식 ㆍ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칭) ㆍ지압 등 ㆍ ㆍ 🔸️부종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 -전신부종:심장질환, 간 질환, 신장질환 갑상샘 문제, 영양부족, 빈혈, 암, 비만 월경 전 증후군, 임신 중독증 등등 🔸️국소부종:림프부종, 만성 정맥 부전증 점액수종, 암, 지방부종, 노인성하지부종 등 ㆍ ㆍ 🔸️붓기 빼는 음식 칼륨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바나나, 시금치, 고구마 아보카도, 파프리카, 토마토가 있다.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7/25(목)손이 붓는 이유는?

7/25 혈기챌8기4일차 인증~~

혈기챌8기 4일차 인증합니다. 오늘은 2시에 늦은 점심을 먹어서 저녁 식전 혈당을 재어 보았어요. 108로 조금 높게 나왔네요. 점심에는 잡곡밥, 시래기된장국, 떡갈비, 고구마줄기김치에 먹었어요. 점심먹고 5시간이 지났는데도 조금 높게 나왔으니 저녁은 간단하게 샐러드로 먹어야겠어요. 모두 저녁식사 맛있게 드세요~~~

jeju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jeju줌마

7/25 혈기챌8기4일차 인증~~

맛탕 만드는중

고구마 작은거 2개 있길래 기름이랑 설탕 같이 넣고  뚜껑 닫아 중불에 6분 뒤집어 강불에 3분

당근쥬스쪼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쥬스쪼아

맛탕 만드는중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 많은데…주의해야 할 식품은?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 많은데…주의해야 할 식품은? 서로 잘 맞지 않는 약과 음식이 있다. 함께 먹으면 상호 작용으로 약효를 떨어뜨리거나 위험할 수 있다.  미국 건강·영양 매체 ‘잇디스낫댓(EatThis, NotThat)’ 자료를 토대로 궁합이 맞지 않는 약과 음식을 정리했다. 자몽= 이 과일은 항히스타민제가 든 알레르기 비염약, 스타틴 계열 고지혈증 치료제,  칼슘 채널 차단 방식의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해롭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자몽은 약의 혈중 수치를 과도하게 높인다. 예컨대 칼슘 채널 차단 방식의 고혈압약을 자몽 주스와 함께 먹으면 혈압이  과하게 낮아지거나 신장(콩팥)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  약 복용 전 1시간, 복용 후 2시간 이내엔 자몽이 든 음식을 피하는 게 좋다. 시금치= 와파린 등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는 사람에게 해롭다.  녹색 잎채소에 풍부한 비타민K 때문이다. 혈액 응고 효과 탓에 약효를 떨어뜨린다.  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파슬리 등도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는 환자가 유의해야 할 채소다.     바나나= 이뇨제 성분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위험하다.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 탓이다.  함께 먹으면 몸속 칼륨 농도가 지나치게 높아져 고칼륨혈증이 생길 수 있다.  심장이 과하게 뛰거나 심하면 심장마비가 올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시금치를 비롯해 고구마, 연어 등도 칼륨이 많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치즈= 일부 항우울제와 함께 먹으면 부작용을 유발한다.  모노아민 산화효소 억제제(MAOI)가 주성분인 항우울제와 치즈 속  티라민이 만나면 심각한 고혈압이나 뇌출혈을 야기할 수 있다.  티라민은 와인, 초콜릿, 아보카도뿐만 아니라, 김치나 된장 등 한국의 발효 식품에도 들어있다.     술= 상식이지만, 약 먹을 때 절대 술을 마시면 안 된다. 우울증, 당뇨, 감기, 불면증 등  거의 모든 약이 알코올과 상호 작용하면 부작용을 유발한다. 알코올과 약이 섞이면 부작용이 심각해진다. 소염 진통제는 위출혈, 간 손상을 유발한다.  혈압약은 탈수로 인한 신장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수면제는 호흡 곤란으로 저산소증을, 항우울제는 혈압이 높아지고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고혈압,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 많은데…주의해야 할 식품은?

슬림쉐이크로 혈당 다이어트해요

여름이라 다이어트를 고민했더니 딸이 요즘엔  다른 다이어트보다 혈당 다이어트가 유행이라면서 슬림쉐이크를 권하더라구요 슬림쉐이크는 당류를 2.1g으로 관리해서 나온 제품이라 혈당 관리에는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저당두유에 태워먹고 있는데 고구마 알갱이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이 진짜 끝네 주네요 운동도 같이 병행하면서 먹고 있는데 몸도 가볍고 혈당도 안정적입니다. 

만두콩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만두콩맘

슬림쉐이크로 혈당 다이어트해요

7월25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7월 25일  측정시간 : 점심식사 후 30분 내용 : 어제 회식 후 늦잠 자서 아침은 고구마로 대충 건너뛰고 점심으로 김치떡볶이를 먹은 후 30분있다가 측정한 결과인데 수치가 백을 넘었다. 실내자전거로 운동을 시작해서 땀을 흠뻑 흘려야겠다. 그래야 저녁을 걱정없이 맛있게 먹을수 있지. ㅎ

죽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죽비

7월25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인증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