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된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4기5일차
아침으로 현미잡곡밥 반공기 된장찌개 열무김치 시금치나물 먹었어요 3시간후입니다 어제는 하루종일 혈당이 널뛰더니 ~
복숭아사랑
6.1(토)혈기챌4기 3일차
공복혈당측정. 돼지갈비.밥.상추.된장찌개.파김치 오늘 날씨가 넘좋아서 산책오래했어요.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서그늘에서는 그래도 시원하네요
지니1024
캐시홈트로 운동해요
1.감량기간5월 21일- 6월3일 2.몸무게 감량 0.5그램 식단은 아침 야채와 된장국. 청국장등 그래도 든든히 먹고, 점심은 간단히 저녘은 밥 반공기에 7시 이후 먹지 않고 있다. 저녘7시 이후 산책, 8시 이후 캐시홈트로 근력 강화 운동을 하니 한결 마음이 뿌듯하고 성취감에 효과가 큰것 같다. 홈트를 보면서 하니 하다 멈추지 않고 몇셋트를 반복해도 시간이 금방 가는것 같아 꼭 캐시 홈트 할것을 추천하고 싶다.
감이오네
6월1일 (토) 혈당일기 4기 4일차
저녁식사후 수치. 128 주말이라 삼겹살집에서 가서 외식을 했다. 삼겹살,항정살,목심 된장찌게 오랜만에 폭식을 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이스크림도 먹었다. 주말이니 하루쯤 가족과 함께 당뇨관리 잊고 맛있는 것도먹으면 스트레스 푸는데 도움이 된다.
빠담소리
등산후 저녁식사 양배추 가득 🐓닭갈비와 👼🏻천사채버섯잡채 🍄🟫
등산후 저녁식사 양배추 가득 🐓닭갈비와 👼🏻천사채버섯잡채 🍄🟫 양배추 많이 넣고 닭갈비 볶고 상추 씻고 애호박 된장찌개와 천사채버섯 잡채 데웠어요. 천사채잡채부터 후루룩~ 오랜만에 입맛이 살아나는 등산이었어요.
레몬그린
혈당일기4기 6일차
6월1일 토요일 점심식사후 2시간30분후 오늘 점심엔 마트 푸드코트에서 강된장비빔밥을 먹고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며 걸어서 집에온후 혈당수치 확인 저녁에도 가벼운 식사로 혈당걱정없는 음식을 먹어야겠다
정쑥이
혈당일기
식후2시간혈당 메뉴-잡곡밥. 돼지불고기. 상추쌈. 된장국 탄수화물조절이 최고..!
흑설향
거꾸로 식사법이 혈당스파이크를 막아줍니다.
혈당관리를 할 때 식단도 중요하지만 식사 순서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한국인의 식사 문화는 밥과 밥찬을 같이 먹는데, 샐러드 등 야채를 먼저 먹고나서 단백질을 종류를 먹고 그 다음에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거꾸로 식사법'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삼겹살을 먹을 때, 야채쌈과 고기를 먼저 먹은 후에 밥과 된장찌개를 먹는 것처럼 말이죠. 유튜브에서 많은 의사 분들이 이 방법을 권유하시니, 혈당관리 하시는 분들은 실천해 보아요!
날씬캔디아줌마
오늘 건기챌.
있는걸로 대충 차려서(찜.된장국) 유정란 2개 구어서 먹음요. 엄청 배불러요. 이제 커피 마셔야겠죠. 토욜 즐겁고 재미나게 보내세요.🏖
biki
혈당일기4기 6일차
2024. 06, 01 오늘도 맑은 하루 오전 8시 10분 측정 (기상 후 30여분 지난 공복) 혈당수치 105mg/dl 어제 늦은 저녁을 먹었다. 식구들과 함께이다 보니 식사에 빠질 수가 없었다. 고기 굽고 된장국에 밥도 먹고. 이번주는 전혀 식단관리를 할 수가 없었다. 담주 부터는 다시 노력을 많이 해야겠다.
은유랑
6월1일 혈당일기 4기 5일차
날짜 : 2024.06.01 혈당 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된장 애호박찌게에 나물로 아침식사후 측정 기록입니다 관리 잘하고 있는것 같아 기분좋은 하루 추발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혈당일기 5일차
날짜:2024년 6월 1일 시간:오전5시 혈당:105 드디어 혈당이 조금내려갔다 식사로는 콩밥 상추쌈 부추무침 생오이 된장찌개 먹엇다 앞으로도 잘 유지할수 있도록 간식은 줄이고 반찬도 채소 위주로 먹어야겠다
걷기가좋아
5월31일(금)혈당일기4기 2일차
날 짜: 5월 31일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후 혈당측정결과: 149mg/dL 내 용: 저녁으로 현미등 10여가지 넣은 잡곡밥과 부추된장국을 먹었다. 자반고등어를 소금기를 빼기위해 40분정도 담구어 구웠더니 수분이 너무 많이 빠져선지 뻣뻣하고 맛이없네요.. 계란말이 대파를 듬뿍넣어했더니 맛있어요.. 많이 먹었더니 혈당이 많이 오르네요.. 치우고 운동나가야 겠어요..
동그라미1
저녁 밥상.
삼겹살과 된장찌게. 남편이 잘먹네요. 이제 저녁을 먹네요.
biki
저녁은 남편표 쑥된장찌개
운동하고 오니 엄청 배고파져서 더 맛있어요
마음그릇
5월31일 (금) 혈당일기 4기 3일차
저녁식사후 2시간 뒤 측정 106 저녁으로 된장찌게와 고등어 자반을 먹었다 피자,햄버거,빵등 인스턴트 식품을 안먹으니 혈당 수치가 안정된다. 한식이 건강식인 것 같다.
빠담소리
5/31 혈당일기 4기 5일차
5월 31일 금요일 저녁식사후 측정 당수치 정상이네요 아침/고구마 조금 점심/닭죽 저녁/된장찌개. 보리밥 오늘 가볍게 조깅하고 근력운동함 간식은 피하고 적절한 운동하면서 혈당관리 열심히 하자구요
지은할아버지
5.31(금)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2일차 인증
* 날짜 : 2024.5.31(금) * 혈당측정시간 : 아침공복 산책 후 (AM 5:42) * 기록 : 103 * 내용 : 아침 1시간 산책 후 측정 수면 5시간 어제 저녁 알타리김치, 김, 된장찌개
새벽을열다
혈당일기 4-5
2024.05. 31. 햇살 좋은 날 오전 8시쯤 (공복혈당) 혈당수치 110mg/dl 3일째 혈당관리에 소흘했다. 거의 채소를 먹지 않고 밀가루 음식이며 닭갈비며 아이스크림등을 먹었다. 어제 저녁 감자두부 된장국, 볶음밥, 닭갈비등을 먹고 1시간40분 지난 후 , 혈당 측정 했더니 112였다. 그래서 안심 했었는데 식후 혈당과 비슷한 수치가 나왔다. 오늘아침 공복혈당 어제 저녁 식사 후 혈당
은유랑
5월31일(금)/ 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
날짜: 5월31일(금) 혈당 측정 시간: 어제 저녁식사 후 공복 8시간 후 섭치식단(음식) : (어제 저녁식사) 양배추, 삼겹살, 날치알볶음밥, 된장국 내용: 어제 저녁에 삼겹살과 날치알볶음밥으로 먹으면서 좀 짜게 먹은 듯 한데, 오늘 아침 혈당은 대체적으로 안정적으로 나와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삼겹살 먹을 때 양배추랑 같이 먹어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다
핑코스모스
참치양념 양배추쌈
오늘 점심 나를 위해 간단하면서도 행복하게 배를 채워줄 양배추 요리 만들어봤어요 살짝 찐 양배추와 참치캔에 고추장과 된장 고추가루 올리고당살짝 참기름 넣어서 살짝 볶아서 얹어봤어요 양배추만 먹으면 허전할수 있는 뱃속을 참치를 얹어서 좀 더 든든한 한끼가 되어서 좋아요~
어머나왜이래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5월31일 금요일 식단 된장찌개 밥 알티리김치 계란말이 계란후라이 측정 식사후 1시간뒤 89 아침식사를 하고 30분 운동을 하고 샤워하고 출근준비를 하고 회사에 오니 혈당 측정 하는걸 잊어버렸다 그래서 회사에서 측정해 보았습니다 89입니다
쵸코파이팅구
혈기챌 4기 5일차
5월31일 공복혈당 136 어제저녁 된장찌개 잡곡밥 먹고 커피한잔 했더니 다시 수치가 130대가 되었다 혈당조절 하기가 힘드네~
미수기왕짱
5월30일 (목) | 혈당일기 4기 2일차
날짜 : 2024.5.30 -혈당측정기록 : 저녁식사 2시간 후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제가 마음놓고 먹어서 당이 높게 나왔어요. 식단으로는 삼겹살,위스키, 잡곡밥, 당근,고추,된장,김,김치,그리고 칼국수 까지 먹었어요. 에휴 이왕 먹은거 스트레스 받지 않을려구요. 다시 시작입니다. 아자아자 힘내자!
당근먹기
5월30일(목) 혈당일기4기 3일차 인증
5월30일 식후혈당 아칰 식사로 된장국 현미밥 계란찜 생러드 먹고 집안일하고 런닝40분하고 혈당을 쟀는데 105가 나왔네요 젤리 초콜릿을 너무 좋아하는데 안 먹고 참고있어요
안녕하세요님
오늘 저녁은 삼겹살로 고고
저녁을 삼겹살로 먹습니다. 된장찌개는 없지만 고추찍어 먹을 된장과 함께 먹으니 맛있네요
당근먹기
맷돌호박이 열렸네요 ㅋㅋㅋ
맷돌 호박 아시나요? 된장 찌개로 먹으면 끝내주죠 ㅋㅋ 조그마한개 달렸어요 ㅋ 얼능커라 쑥쑥 ~~
뽀봉
혈당일기 4기2일차인증
5월30일8:50분혈당치94(공복) 어제저녁8시 된장찌개 먹은후 아침공복에 혈당치수94 나옴
얍화이팅
혈당일기 4기 3일차
날짜 : 2024.05.30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오늘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특별한 식단관리는 하지 않고 두부와 애호박 넣고 된장찌게에 상추 함장에 쌈으로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식후 혈당으로는 정상을 잘 유지 하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오리회전구이
평소에 오리 회전구이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들도 왔고 드뎌 먹으러 갔어요. 한 마리 시키니 2명 먹기에는 많고 3명 먹으니 적당한 양이네요. 마지막엔 된장찌개에 부추ㆍ상추 넣고 밥 비벼 먹었어요
러브복동
혈당기록 4기 3일차 인증
날짜 2024.5.29 수요일 날씨 맑음 혈당측정시간 07:11 아침공복상태 혈당수치 102 자고 일어나 바로 잰 공복상태 측정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18시경 먹었고 메뉴는 편육냉채, 아귀찜, 배추된장국, 김치, 쌀밥으로 식사했어요, 저녁에 빠르게 걷기 운동 조금 했어요, 어제 아침 공복보다는 측정치가 내려 갔네요, 저녁운동 덕분인듯 운동도 꾸준히 해야겠어요
원신흥동농부
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 29일 수요일 측정시간: 8시30분(저녁식후 2시간 퇴근해서 만든 요거트 하나를 먹고 김치를 담기위해 열무를 다듬어 졀여놓고 배가 고파 허겁지겁 쌈밥을 먹었다. 상추. 다시마. 양배추등 참치강된장과 함께 탄수화물은 죄대한 적게 먹으려 신경썼다. 혈당은 많이 높지 않아서 다행이다.
생강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