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현미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샐러드 추천 메뉴!!! <우삼겹 웜볼>
샐어디 최애 인데 이번에 샐러디 편이라 너무 반가워요 ㅎ 무조건 젤 맛있는거 우삼겹 웜볼이에요!!! 채소+현미밥으로 구성되어있는게 웜볼이고 우삼겹 웜볼은 8500원이에요 드레싱은 총 7개가있는대 우삼겨 웜볼에 가장 어울리는 드레싱은 오리엔탈이고 조금 칼로리 있어도 괜찮는날이다?하면 크리미 칠리도 맛있어요! 오리엔탈 드레싱 기준으로 보통 550칼로리? 정도 나오더라구요 나트륨이 걱정되서 저는 소스를 다 넣지않고 찍먹(?) 할때도 있어여 우삼겹 자체구 맛있어서..문제없음ㅎ
조콩만
샐러디 칠리베이컨웜볼 맛있어요.
샐러디 거의 맛있어서 자주 먹는데 제가 제일 선호하는 맛은 칠리베이컨 웜볼이에요. 따뜻하고 현미밥도 있어서 든든하고 맛있어요. 양파 프레이크도 정말 맛있어요. 재료들도 다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멋있어요. 그래도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크리미칠리드레싱응 선택하는데 이 드레싱이 화룡점정으로 맛을 완성시켜 줘요
참2
캐시딜 햇반 배송왔어요
상품권 포함하고 카드 결제해서 구매 했어요 몸에 좋은 발아현미밥입니다 배송 너무 빠르네요
마음그릇
칠리베이컨 웜볼
오늘자 저녁이에요^^ 샐러드는 늘 맛나게 먹어야 한다 주의여서 기왕 먹는거 맛있는걸로 먹었습니다 아래에 현미밥도 있어서 정말 든든해요
은영은영
저칼로리 현미곤약 밥 해먹어요
흰쌀밥은 칼로리가 높아요 혈당도 많이 올려서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현미밥을 먹었었는데요 그러다 곤약을 같이 섞어서 먹어봤는데 칼로리는 더 낮추고 맛도 괜찮았어요 흰쌀밥 대신 현미곤약밥 추천해요
강펄
저칼로리 묵은지 김밥
겨울 김장철이 지나고나면 작년의 묵은지처리에 바쁘죠😌 그럴때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묵은지 깁밥이 있지요🤗 더구나 칼로리 낮추는 다이어트 레시피! 묵은지 김밥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은 이유는 여러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고, 굶지 않고, 폭식하지 않는 습관을 갖게 하기 때문이에요. 묵은지 김밥에는 멸치볶음이 들어가서 짭조름한 간을 맞춰주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참고로 멸치볶음에는 꼭 견과류를 더해주세요. 고소한 견과류의 맛이 묵은지 김밥의 단조로움을 더 풍성하게 해주고, 다이어트 할때 부족한 영양소도 채워주니까요. 과하지 않은 칼로리와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이에요🎵 재료 현미밥 반공기, 묵은지 200g, 매실청 1큰술, 참기름 1큰술, 멸치볶음, 계란 2개, 김밥김 👆계란 1개는 노른자는 빼서 만들어요. 묵은지 김밥의 맛의 포인트는 당연 묵은지에요. 1. 현미밥 짓기 현미쌀은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주세요. 현미를 불리지 않고 현미밥 짓는 법인데요, 여기엔 소주가 들어갑니다. 현미밥에 소주 넣는 이유❗ 현미밥에 소주의 알콜 성분은 물보다 끓는 점이 낮기 때문에, 현미밥은 빨리 끓겠죠? 같은 시간에 밥은 빨리 끓기 때문에 오래 끓이는 효과와 같은거래요. 대신, 불리지 않고 넣으셔야 해요. 불리면 현미는 죽이 됩니다. 현미 1컵, 소주 1컵, 물 1.2컵 넣어주세요. 현미와 소주의 비율은 1:1로 잡고, 물의 양은 조금 더 첨가하시면 현미 밥 물이 적당할거에요. 2. 멸치볶음 레시피 2-1 . 멸치는 채에 받쳐 가루를 먼저 빼주세요. 그래야 깔끔한 멸치볶음 만들 수 있어요. 멸치볶음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멸치볶음이 한층 맛있고 깊은 맛이 나죠. 고추의 씨는 빼주고 많이 넣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맵지 않게 잘 먹어요🙂 마늘은 편으로 썰고, 청양고추, 홍고추는 채썰었어요 2-2. 약불로 예열된 팬에 견과류 (땅콩 호두 아몬드 잣 등)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2분 정도 볶고 견과류는 잠깐 꺼내 놓을게요. 2-3. 약불로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 1큰술 두르고 편으로 썰은 마늘과 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다이어트 멸치볶음이라서 기름 많이 쓰지 않고, 올리브유 넣었어요. 마늘이 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이후에 멸치를 넣고 멸치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수분과 멸치의 잡냄새가 사라지도록 볶아주세요. 3.계란지단 만들기 계란지단 포인트👆👆 계란 2개 그냥 풀어서 넣지말고 계란 1개는 흰자 노른자 다 넣고, 나머지 하나는 계란 노른자는 빼주세요 노른자를 반만 넣어서, 칼로리를 낮춰주는 계란지단 만들기 너무 좋죠? 4. 묵은지 김밥 묵은지는 속을 털어내고 물로 양념을 씻어 나트륨은 좀 줄여주세요 또 묵은지 군내도 한번 씻어 주면 좋은데요, 만약에 군내가 너무 많이 난다 하시면, 물에 30분 정도 담가주세요. 한번 씻어낸 묵은지는 물기를 꼭 짜주셔야 해요. 양념을 털어낸 묵은지를 다이소 탈수기에 넣고 꼭 짰어요. 이후에 손으로 한번 더 짜준 후에 매실청 1큰술, 참기름 1큰술 넣고 참깨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묵은지 김밥의 현미밥에는 따로 간이 들어가지 않고, 묵은지와 멸치볶음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입맛에 따라 간이 없어 좀 심심하고 맛이 덜할 때에는 소금간과 참기름 조금 둘러 간을 맞춰주세요 맛은 이렇게 해야 맛있고, 다이어트 식단을 타이트 하게 하신다면, 소금간과 참기름은 넣지 마세요. 김밥 한줄 칼로리는 재료에 따라 많이 다르지만 보통은 한줄에 400~500kcl라고 하죠. 하지만, 이렇게 현미밥으로 만들고, 계 란지단도 노른자 하나는 빼고, 참기름 양 줄이고, 묵은지 넣어 만들면, 칼로리도 많이 낮추고, 칼로리가 있더라도 영양도 함께 섭취하니 다이어트에는 그만👍👍 김밥 칼로리는 확낮추고, 포만감은 올려주는 묵은지 김밥이에요. 끼니를 거르게 되면 다음에 폭식은 막을 수 없고, 체력도 떨어지니 힘도 들고, 건강도 해치고요😢 단시간에 빼는 무리한 다이어트가 안 좋은거 우리 알고 있으니까 건강한 다이어트 묵은지 김밥으로 함께 해요😋😋
까망천사
저칼로리 양배추 맛있게 먹기
다이어트 할 때 진짜 많이 먹는게 양배추같아요~ 포마감도 높고 칼로리도 낮으니 다이어트할 때 없어서는 안될 재료죠~ 전 음식을 잘 못해서 근사한 요리를 해먹진 못하고 주로 양배추는 쪄서 먹을 때가 많은거 같아요 양배추를 찌고 쉽게는 쌈장이랑 먹을 때도 있고 좀 신경쓸 땐 양파랑 파 견과류 기름뺀 참치 등을 섞어 참치쌈장을 만들어 같이 먹기도해요 양배추에 현미밥이나 두부를 넣고 참치쌈장과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에 넘 좋아요
산들바다
다이어트 김치, 오징어깁밥~~~
굶는 다이어트!! 맛없는 다이어트!! 조금 먹는 다이어트!! 저는 싫어해요ㅎㅎ 먹는걸 좋아하다 보니 맛도 있어야하고, 양도 푸짐하게 먹는걸 좋아합니다^^ 푸짐하고 배부르게 먹는데 다이어트 되는 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김치오징어 김밥" @ 준비물 : 신김치(묵은지도 괜찮아요), 오징어, 밥, 김밥김, 들기름 @ 양념 : 들기름 "김치오징어 김밥" 레시피!! 김치는 김밥크기에 맞게 잘라주세요. 김치 : 김치 양념 씻어주세요 (다이어트 레시피는 양념이 별로 안들어가죠~) 신김치여서 물에 씻어도 맛이 있어요. 김치를 들기름에 버무려주세요. 오징어 쪄주세요. 오징어를 쪄주세요 (Tip: 오징어는 삶는 것 보다 쪄주세요) 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오징어는 삶는 것 보다 쪄주었을 때 영양도 그대로 가져가고, 특유의 단맛이 더 올라와서 맛이 있어요!! 김치, 오징어 재료 준비 해놓은 후 김치와 오징어 길쭉하게 잘라주세요. 밥은 들기름에 비벼주세요(소금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해주셔도 되세요) 다 준비되었어요!!! 이제 김밥 마는 타임~~~~ 김을 위에 깔고 밥을 올리고(밥 현미밥 해주셔도 되세요) 김치, 오징어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말아주세요~!!! 이제 자르면 끝!!! 요리 초보, 김밥 잘 못마는 사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김밥!! 다이어트 하면 식단부터 조절하고, 양도 줄여야 하잖아요? 너~~무 많이 먹는건 다이어트를 떠나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배 적당히 부르고 만족할 정도로 먹을 수 있는 김치와 탱탱한 식감의 맛있는 "김치오징어 김밥"이예요!! 삶은 오징어는 아시다시피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하잖아요? 칼로리가100g 87~90kcal 밖에 되지 않아요. 그리고 먹었을 때 포만감이 많아서 다이어트식품에 최고죠!! 김치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 양념을 다 제거한 상태여서 맛도 있고 부담감이 없어요. 들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고, 밥과 신김치에 넣으면 고소한맛과 풍미를 올려주어 맛이 있어요. 혹시나 들기름 향 싫어하시는 분들은 밥에 조금만 참기름 넣어주시고, 김치에 매실청이나 아님 김치엔 따로 양념 하시지 않으셔도 되세요. 다이어트는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에는 다이어트 후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개그우먼 김신영씨가 한번 다이어트한 후 유지어터로 잘 지내고 있는데... 이렇게 영양가 있는 맛있는 음식들로 그렇게 했다고 하네요!! 초간단 레시피!!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 하자구요~~~^^
비비안2
오이참치비빔밥은 마이너스 칼로리 라고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 = 식품 자체의 칼로리가 낮고, 소화에 필요한 칼로리가 높아 체내에 칼로리가 적게 남는 식품. 대표적으로 양배추, 오이, 샐러리,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많이 아실텐데 오징어, 닭가슴살, 참치, 두부같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도 소화과정에서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채소만 마이너스칼로리 식품인줄 알았는데 참 다행스럽지 않습니까? 그럼 요 재료들만 모아 먹으면 저칼로리 식단이 되는거죠. 요즘 유행하는 양배추볶음덮밥이나 오이비빔밥도 바로 마이너스칼로리 식단이 되는거죠. 그 중 오이참치비빔밥은 불도 안쓰고 완전 간단. 오이 반 개 먹기 편한 크기로 썰기 + 참치 작은 캔 기름 빼기 + 간장+ 다진마늘+식초+참기름 밥은 현미밥이면 더 좋습니다. 오이 대신 양배추를 채썰거나, 참치 대신 두부나 닭가슴살을 구워 넣어도 좋습니다. 맛있게 드십쇼!
랄랄ㄹ
[저칼로리 국] 바지락 미역국를 소개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고기 미역국을 많이 먹는데요. 소고기 미역국을 먹으면 어느정도 칼로리가 있어요. 미역에 대해 알아 볼까요? 다시마목 미역과의 한해살이 바닷말로 외국에서는 거의 먹는 지역이 없고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먹는 음식입니다. 미역은 영어로 seaweed인데요. 우리말로 하면 바다 잡초입니다. 그만큼 외국에서는 미역을 바다에서 자라는 잡초 정도로 보고 있어서, 식용으로 활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역은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적 효능이 뛰어납니다. 미역 칼로리는 100g당 11.3kcal로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훌륭합니다. 미역에는 칼슘이 100g당 153mg으로 우유보다 풍부한데요. 또한 식이섬유도 4.75g으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해조류에 많은 요오드(아이오딘)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미역국을 칼로리를 낮게 끓이면 다이어트 음식으로 됩니다. 저는 가스를 틀고 열이 올라올때 불린 미역을 볶아요. 어느정도 볶다가 다진마늘을 넣어요. 그 다음에 물을 넣고 부어요 그리고 소고기 대신 바지락살을 넣었어요 넣고 오래도록 끓이면 바지락과 미역의 만나면 국물이 환상의 맛이 나요 다이어트 할때는 흰밥은 아니됩니다. 현미밥으로 드셔야 합니다. 흰밥으로 드시면 칼로리 폭탄이 됩니다. 현미밥과 같이 드시면 칼로리가 높지 않아요. 국물을 드시고 싱거우면 약간의 국간장을 넣어요
슈롭
저칼로리로 밥먹기
밥은 탄수화물이라 많이안드시는분께 딱맞는 저칼로리 밥입니다 현미밥이랑 크래미마요소스 약간의 야채와 콩만곁들여지면 영양소가딱맞는 저칼로리밥이완성됩니다
고담시
내돈내산 키토 다이어트 머스트템:발사믹식초&올리브오일
즐거운 키토다이어트를 위한 머스트템! 이 두개 아이템으로 맛없고 힘든 다이어트는 버틸만 함. 발사믹식초: 샐러드 만들어 먹을 때 이거 하나만 있어도 O.K 올리브오일: 계란후라이 뿐 아니라 파스타에 제격 현미밥 할 때도 살짝 뿌려주면 좋아요!!
The1
김치 쌈밥
다이어트하면 칼로리도 그렇고 염분도 걱정되잖아요 근데 또 김치를 안먹자니 김치는 또 먹고싶고.. 그럴때는 김치를 씻어서 김치 쌈밥을 먹는데요 현미밥이랑만 먹어도 맛있지만 오이랑 햄도 조금 넣으면 꿀맛! 꼭 드셔보세요
HYJ123
김치레시피_김치볶음밥 최고!
저는 볶음밥 넘 좋아해서 주말에 자주 해먹거든용!ㅎㅎ 나름 다이어트식으루.. 현미밥+닭가슴살소세지+계란 넣어서용ㅋㅋ 김치썰구 야채썰구 볶기만하면 되니 넘 간단하고 그에비해 맛있죵!!! 아 굴소스도 넣으면 더 좋아요..!!ㅎㅎ 김치 부모님이 주시면 이걸 다 언제먹나 하지만 이렇게 볶음밥해먹으면 순삭이예용~~ㅎㅎ
LoveJJ
샐러디 치킨베이컨 웜볼
커피 마시고 들어오다 점심으로 오랫만에 사왔어요. 칠리베이컨 웜볼 소스는 크리미칠리 그릇에 예쁘게 담아 먹어요. 혼자 먹어도 맛있게~~^^ 현미밥이 들어있어 든든한 한끼에요
당근쥬스쪼아
키토식단 - 고온어 다이어트 도시락
오늘 소개할 키토 제품은 고온어 다이어트 도시락입니다. 고온어 다이어트 도시락은 여러 시즌이 있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시즌3 현미밥식단이에요. 냉동임에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맛이있고, 회사에 냉동실 있는 분이라면 한 끼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점심식단으로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거 하나 먹으면 배가 너무 고파서 저는 계란 한 두알 같이 먹어요.
jungsh
칼로리 걱정 없는 두부새싹 비빔밥 (300칼로리)
새싹 동네 마트서 1000원 정도면 구매 가능하고요 두부는 1500원 정도면 구매 가능하지요?? 두부를 들기름에 구워주거나 에후에 구워주면 또 다른 식감을 느낄수 있어요 밥은 현미밥으로 하고요 초고추장 넣고 쓱쓱 비비면 칼로리는 거의 밥 칼로리 밖에는 안돼요 입맛 없을때 초고추장의 새콤한 맛으로 입맛 돋우기도 좋아요 아... 다이어트 할 때는 입맛 돋우면 안돼지요.... 불 안써도 되고 만들기 편하고 칼로리 낮고 먹지 않을 이유가 없는 식단입니다
이하린80
작은 꿀팁 모아모아 7회차 - 저칼로리 음식편
식단에서 채소 비율을 높여서 포만감을 채웁니다. 양배추를 많이 활용하는데 채소만으로는 아쉬워서 든든함을 위해 두부와 콩도 많이 활용해요. 두부는 밥 대신으로 대체해서 먹는데. 포케 만들 때 현미밥 두세 숟가락 넣어도 좋지만 두부만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그리고 중요한 것이 소스! 매콤하게 먹고 싶으면 스리라차, 담백하게 먹고 싶다면 간장과 들기름으로 간을 맞춰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해결!
워크어
겨울엔 김치볶음밥
김치 요리하면 뭐니뭐니 해도 김치볶음밥이죠 재료를 이것저것 넣을 필요없이 김치만 넣고 밥과 볶아도 충분히 맛있어요 기름은 적게 쓰고 김치를 볶은후 밥과 섞어주는 정도만 하면 칼로리는 더 줄겠죠 물론 밥은 현미밥이나 곤약쌀밥으로요 계란후라이를 반숙으로 올려도 좋고 모짜렐라치즈를 얹어 구워 먹어도 좋구요
지니1106
점심
현미밥 + 쌀밥 반공기 닭개장 제육볶음 + 양배추쌈 연근조림 데친 브로컬리 현미가 없어서 밥을 못해요 ㅠㅠ 얼른 사러 가야하는데... 닭개장 한 솥 끓인거 이게 마지막.. 이젠 질려서 못 먹을 듯 ㅠㅠ 아침에 고삼이 싸준 제육볶음 남은거에 양배추 조금 쪄서 먹었더니 넘나 맛나요^^
당근쥬스쪼아
너무 늦은 점심
현미밥(흑미 조금) 반공기 닭개장(비비고 왕교자 1개) 반찬 조금 계란후라이 따뜻한 물 카페 가서 커피 마시고 책 읽다보니 점심이 넘 늦었어요. 배고파요~ 맛있게 먹겠습니다
당근쥬스쪼아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도 차리기도 귀찮을 때, 도시락이 좋아요. 현미밥에 소고기 등 밥도 있고 고기도 있어요. 건강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건강할 수 있어요. 누구나 사면 됩니다. 그리고 먹고 운동도 조금씩 하면 과하게 체중이 증량하지 않습니다.
오키오
점심은 닭개장
현미밥 반공기 닭개장 비비고 왕교자 2 흑미를 섞었더니 까매졌어요. 맛은 좋아요 얼마전 영계백숙 하고 남은거에 닭개장 끓였어요. 토란대 고사리 안넣은 무늬만 닭개장 ㅋㅋ 버섯만 많이~~ 숙주 파 조금 넣고 끟였는데.. 저 빼곤 아무도 안먹는데 왜일케 많이 끓인건지.. 몇날 몇일 점심은 닭개장으로 ㅠㅠ
당근쥬스쪼아
점심^^
현미밥 반공기 보쌈 7조각 쌈 많이~~ (포장되어 온 쌈 외에 집에 있는 상추 포함) 보쌈 김치 비빔국수 같이 시켰는데 안먹었어요 ㅎㅎ 참은 나를 칭찬해 ㅎㅎ
당근쥬스쪼아
오늘 점심
현미밥 반공기 두부 많은 두부김치 계란후라이 연근조리무 2조각 따뜻한 물 아직 간식은 안먹었어요. 11월 말까지 간식 참기 꼭 지키고 싶네요^^
당근쥬스쪼아
오늘 점심은~~^^
청국장에 현미밥^^ 현미밥에 귀리를 넣었더니 식감이 너무 좋네요. 신랑이 병아리콩을 좋아해서 현미랑 병아리콩 조합으로 먹었는데 저는 현미랑 귀리가 더 좋은듯합니다. 맛있어요^^
당근쥬스쪼아
오늘 저녁
오늘 저녁 메뉴입니다 파바빈 들어간 100 % 현미밥에 추어탕, 반찬은 쑥갓나물, 부추양파무침, 고추잎나물인데 모두 풀때기뿐이네요. 쑥갓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분이라면 두부와 같이 무친 쑥갓나물 강추합니다.
roh69
고구마듬뿍카레
감자 대신 고구마를 듬뿍 넣은 카레^^ 저희집 식구들은 다들 감자 넣은 카레보다는 고구마와 소고기가 듬뿍 들어간 카레를 좋아해서 가끔 만들어 먹어요.. 전 여기에 병아리콩을 넣은 현미밥 조금 곁들여 먹습니다^^
당근쥬스쪼아
스리라차소스
전 다이어트 할때 스리라차 소스!! 먹습니닷 닭가슴살 먹을 때 필수로 찍어먹어요 넘 맛있... 닭가슴갈 양념 안된거 먹을 때 이 소스랑 현미밥 조금 해서 먹으면 한끼 완성 ㅎㅎ 배도 부르고 맛도 있게 한끼챙길 수 있어요 다들 도전해보세용 ㅎ
파전
회사 다녀온 후 만보채우기
회사에서도 틈틈이 걷고 집에와서도 또 걸었어요 거기에 점심먹고(현미밥) 그 뒤로 단식했어요!! 오늘도 다이어트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안하고 싶지만, 평생해야 하는 숙제같은거~~ㅠㅠ
안산이효리
급찐급빠 꿀팁
급찐살 빼려면 무조건 간헐적단식+식단+고강도유산소인 것 같아요. 국룰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출장을 많이 다니는데요. 그러다보면 호텔식도 많이 하고 부을 때가 많아요. 뚱보유전자도 있어서 10키로는 서로 아무렇지 않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부을 때마다 스스로 자각하고 식단을 엄격히 라는 편이에요. 일단 간헐적 단식을 최소1일에서 길게는 3일까지 23:1로 해줘요. 식단은 나트륨 최소화시키고요. 달걀 현미밥 등으로 칼로리컷해준답니다. 그러다 외식해야할 때는 샐러드 위주로 먹어줍니다!!!
보리스
급찐급빠 꿀팁-무조건 칼로리랑 나트륨이죠
급찐살 빼려면 무조건 간헐적단식+식단+고강도유산소인 것 같아요. 국룰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출장을 많이 다니는데요. 그러다보면 호텔식도 많이 하고 부을 때가 많아요. 뚱보유전자도 있어서 10키로는 서로 아무렇지 않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부을 때마다 스스로 자각하고 식단을 엄격히 라는 편이에요. 일단 간헐적 단식을 최소1일에서 길게는 3일까지 23:1로 해줘요. 식단은 나트륨 최소화시키고요. 달걀 현미밥 등으로 칼로리컷해준답니다. 그러다 외식해야할 때는 샐러드 위주로 먹어줍니다!!!
앨리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