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치아 관리

충전치료 늘 아말감이 아닌걸로 치료했는데 아닌가 봅니다

그리고 칫솔도 부드러운 것보다 빳빳해야 한다네요

치아관리 상식을 많이 잘못알고 있었어요

나이들어 가면서 제일 신경쓰이는것이 치아관리 같아요~

 

충치치료시 아말감 충전보다 20∼30배 비싼 금 인레이 치료가 바로 권유하는데

아말감이 해롭다는 것은 과학적 진실이 아니라네요 훌륭한 충치 치료 재료라고 합니다

또 신경을 치료해서 치아를 살리지 않고 임플란트 시술을 권하면서 그냥 발치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네요
임플란트는 10년쯤 지나 수명이 다하고 나면 그 자리에 다시 임플란트하기는어렵고  치조골이 녹아 없어지기 때문이랍니다. 


충치 예방은 회전법 칫솔질로 치아 표면의 세균 제거뿐 아니라 잇몸을 마사지하고, 

치아의 뿌리에서 머리까지 180도 돌려가면서 닦는 방식이랍니다.

칫솔질은 식후 세 차례, 자기 전에 한 차례 등 하루 4번 하는 것이 좋고

귀찮으면 잠자기 전과 아침 식후는 꼭 해야 한대요

 

칫솔은 부드러운 것보다 빳빳한 것이 좋다고 하는데 세균과 플라크(plaque)를 

제거하려면 빳빳해야 하고. 잇몸에서 피가 나도 꾸준히 닦으면 좋아진다고 합니다.

 

치간칫솔과 치실도 활용해서 치아 사이에 미세한 음식물을 제거해야 치주병 예방할수 있답니다.

1
0
댓글1
  • 프로필 이미지
    뽀봉
    칫솔질 하기전에. 치실을 꼭 해두는게
    좋아요. 스케링도 1년에 한번씩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