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토란아~~😭

무슨 정신으로 토란을 손으로 만졌는지 

손이 따갑고 간지럽고 ㅜㅜ

바로 장갑을 끼고 했는데 이 간지러움 너무 싫네요.

 

토란아~~😭

1
0
댓글13
  • 담쓰담쓰담
    토란을
    만지면 그리 되나보네요 ㅠ
  • 프로필 이미지
    담율로
    토란국 너무너무 맛있는데ᆢ
    직접 까신거에요?
    루시안
    작성자
    저도 토란국 좋아해서 한번씩 만드는데 오늘은 생각없이 손질을 했어요..ㅠㅠ
    간지러워서 혼났네요.
  • 산들바다
    토란을 맨손으로 만지면 안되는거에요? ㅠ  한번도 사보질 않아서;;; 먹어본 적도 손에 꼽네요 ㅎ
    루시안
    작성자
    토란 자체에 독성이 있다더라구요.
    매번 엄마가 말했는데도 생각없이 손질을 했네요
  • 달빛23
    어쩐대요ㅠㅠ
    얼른 나아져야할텐데요
    루시안
    작성자
    저녁되니 괜찮아졌어요.
    생각하니 또 간지러운 느낌이네요..ㅋㅋㅋ
  • 마음그릇
    토란 알레르기 심한데 힘드시겠어요
    물에 담궈보세요
    루시안
    작성자
    이제 좀 진정됐는데 아까는 피부염처럼 올라오더라구요.
    계속 찬물에 담그고 그랬어요.
  • 이닝지아
    토란을 손으로 만지면 안되나봐요
    토란껍질에 뭐가 있나요?
    루시안
    작성자
    네 절대 손으로 만지면 안됩니다.
    피부염처럼 올라와요..ㅠㅠ
    찾아보니 칼슘을 옥살산형태로 저장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옥살산칼슘은 독성물질로 
    작용한다네요. ㅎㅎ 저도 처음 찾아봤어ㅛ.
  • agnes0117
    토란은 맨손으로 만지면 안되나보네요
    새롭게 안 사실이네요...ㅠㅠ
    루시안
    작성자
    토란 자체에 독성이 있다더라구요.
    그래서 맨손으로 만지면 피부가 가렵고 따가워요. 
    조심해야 합니다.